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잊혀진 까치꼬리 향로
잊혀진 까치꼬리 향로
사향노루를 두드리고 백단향을 체로 쳐서 모형에 넣은 뒤 이슬과 닭수를 적셔준다.
얇은 녹색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그 절반이 타서 두꺼운 옥갈비가 된다.
도사가 경전의 순서를 따를 때마다 미녀는 자수 솜씨만 시험한다.
선창에 있는 여러 좌석은 까치꼬리 난로를 들 필요가 없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상" 소쉰
《법원주림》에는 "손잡이가 달린 향로를 까치꼬리향로라 부른다"고 기록되어 있다. 손잡이가 긴 까치꼬리로는 대부분 청동으로 제작되었으며, 화로 본체는 컵 모양이며, 화로 본체는 바퀴 모양 또는 꽃잎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화로 본체 바닥에 짧은 기둥을 통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 화로 몸체 한쪽에는 가로로 편평한 긴 자가 연결되어 있으며, 손잡이가 길고 까치꼬리처럼 생겼다고 하여 '장자 까치꼬리 난로'라고도 부른다.
북위문화유적 - 금동 까치꼬리 난로
이런 종류의 향로는 진나라와 남조, 북조에 나타났습니다. 불교미술과 관련된 작품들 사이에 이미지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습니다.
남북조 때부터 불교에는 향로를 들고 불상을 세 번, 일곱 번 이상 돌린다는 '걷는 향'이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향로에는 손잡이가 있어 편리합니다.
까치꼬리 난로는 새로운 가전제품으로 잘 만들어졌고, 불교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그 유래 가능성을 생각하게 만든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불교가 유례없이 번성하여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가 잦았으며, 중원에는 불교와 함께 손잡이가 긴 향로가 전래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손잡이가 긴 향로는 불교의 발상지인 인도에서도 발견되었으나 물리적, 이미지 자료가 거의 없다. 연구에 따르면 까치꼬리 난로의 형태는 서아시아에서 전래되었으며 이후 인도에서 중앙아시아로 전래되었다고 합니다. 까치꼬리 용광로는 이집트, 이란 등지에서 출토되었습니다.
북송 조광복의 <부처를 숭배하는 범왕>은 현재 클리블랜드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향로는 두 종류가 있다. , 손잡이가 긴 것, 손잡이가 없는 것. 손잡이가 긴 까치꼬리 난로는 고급 향로로 이해될 수 있다. 발굴되어 대대로 전해지는 까치꼬리로는 거의 없으며, 낙양 용문에 있는 당나라 신회탑의 금동 까치꼬리로와 같은 대부분이 구리 또는 은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 허난(河南), 폴리 미술관 소장 당나라 청동 까치꼬리 난로, 산시성 푸펑(富鳳) 법문사 지하궁전에서 출토된 당나라 은까치꼬리 난로, 랑팡 구안(關an)에서 출토된 예 1개 전체가 순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남조도전기" 까치꼬리로
허베이 샤발리 요릉 벽화와 "난자오도전기"에는 까치꼬리로 장면이 등장하며, "부처님을 공경하는 범왕 그림" 중국의 새꼬리 난로는 일반적으로 연꽃 모양의 몸체와 긴 손잡이가 있는 동일한 유형입니다.
산시성 삭주 진나라 종부사 아미타당 벽화
이 세 그림에 등장하는 향로의 종류는 모두 11~12세기 작품이다. 산서성 수오주(陝州) 종부사(秦富寺) 아미타당(阿彌塔) 벽화와 명대 유유보녕사(九玉寶寧寺) 수륙화(深土衆)에는 모두 연꽃 모양의 새꼬리 향로를 들고 있다. 몸.
소쉰(Su Xun)의 첫 시에서 우리는 까치꼬리 난로가 송나라에서 상대적으로 흔했고, 왕실 제사나 귀족의 특정 불교 의식과 같은 좀 더 공식적인 행사에서 자주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