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춘이 사부의 단독 언론 인터뷰:
춘이 사부의 단독 언론 인터뷰:
꽃 한 송이에 잎 다섯 개가 피어나고, 자연스럽게 열매가 맺히겠죠. 수천년 전, 두 명의 창시자인 황보희운(黃波熙雲)과 린지익쉬안(臨治伯衆)이 황보산(黃波山)에서 한때 임제종(臨治宗)을 창건하였다.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황보산의 풍경은 여전히 아름답지만, 조상의 궁터만 남아있습니다. 스승인 이성 장로의 뜻을 이루기 위해 춘이 선사는 조상 궁중을 중흥시키는 중요한 임무를 짊어지고 수천 리를 여행했습니다. 오늘 대공불교는 "너는 부처님의 제자이므로 불교 행위를 행해야 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는 이 위대한 스님 춘의(春禪) 스님에게 여러분을 더 가까이 데려갈 것입니다. 1. 황보사 부흥은 이성 장로의 중요한 소원입니다. 사회자: 안녕하세요, 춘이 스님, 오늘 황보사에 오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당신이 이 도장을 복원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처음 이곳에 왔을 때의 감정과 경험을 우리와 공유할 수 있습니까?
춘이 스승님: 황보선사는 국내외적으로 유명하고 지도자입니다. 린지파의 발상지. 내가 장시에 온 후 나의 멘토인 이성 장로님은 황보선사 부흥에 관해 나에게 여러 번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그의 노인의 매우 중요한 소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세 장로는 나에게 법종의 권한을 물려주었습니다. 나는 린자종의 46대손입니다. 임제종의 유래는 황파선사(黃波禪寺)이다. 나는 당시 황파선사에 가본 적이 없었지만 오랫동안 동경해 왔던 곳이 바로 우리의 꿈의 고향이자 정신적 고향이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황보산에 갔는데 그곳이 매우 황폐하고 일부 유적만 남아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창시자들이 아쉬람을 활성화하고 이곳에 종파를 세웠을 때 그들의 정신은 감탄스러웠습니다. 지금처럼 교통이 편리한 곳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 선종의 창시자는 의춘 땅에서 많은 선종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춘이 대사: 저의 멘토이신 이성 장로는 저에게 황보선사 부흥에 대해 여러 번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것은 그의 노인의 중요한 소원입니다.
2. 황보산. 천주구산(Tianzhu Jiu Mountain)의 정신과 같다
황파산(Huangbo Mountain)은 원래 인도의 산스크리트 승려가 이곳에서 명상을 했기 때문에 이곳이 천주(Tianzhu)의 링구산(Lingjiu Mountain)과 매우 유사하다고 해서 구봉(Jiu Peak)이라고 명명했습니다. . 정점. 황보선사가 온 후 복건성 부청(富清) 출신이었는데 복건성(富建省)에 황보산(黃波山)이 있어서 황보가 두 명 있었다. 황보선사는 이곳에 오래 거주한 후 고향을 그리워하여 지우펑(九峰)의 이름을 황보산(黃波山)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황보산은 특히 고향인 푸젠성 푸칭(Fuqing)에 있는 황보산과 유사합니다. 그래서 이곳을 황파산(黃波山)이라 부른다.
인도에서 온 승려가 이곳에 와서 이곳의 산과 강이 인도의 독수리산과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영수리봉'이라고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3. 황보시윤 선사의 감동적인 이야기: 세상에서 승려에게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황보시윤 선사는 승려가 된 이후로 한 번도 집에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의 늙은 어머니는 그녀를 그리워했고, 내 아들은 나중에 시력을 잃었습니다. 아들을 찾기 위해 복건성 푸칭(富淸) 교차로에 찻집을 차려 승려들에게 무료로 차를 마시고 발을 씻겨주는 일을 시켰다. 그 결과 한 스님이 와서 한쪽 발만 씻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사람은 바로 황보희운이었습니다. 그도 어머니를 만나고 싶었지만 만나면 더욱 보내기 싫어서 그냥 인정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가 떠난 후 사람들은 방금 떠난 사람이 당신의 아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노인은 매우 기뻐하며 자기 아들이 비록 스님이 되었지만 여전히 마지막으로 어머니를 만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황보희운 선사가 세상의 승려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느껴서 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아들이 출가하면 구족을 초월하게 되고, 초월하지 않으면 모든 부처님이 미망에 빠지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황보시운 선사: 아들이 승려가 되면 구족이 초월될 것이다. 초월하지 않으면 모든 부처님은 미망에 빠지게 될 것이다.
4. 임제선사 이쉬안은 황보산에서 공부했는데, 질문할 때마다 구타를 당했다.
황보시윤은 황보선사를 자신의 장소로 삼아 마주의 선 사상을 전파했다. . 중요한 기지 지역. 나중에 Linji Yixuan 선사는 이곳에서 10년 이상 그와 함께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Yi Xuan은 질문을 할 때마다 뺨을 맞거나 주먹을 맞았습니다. 두 번 묻고 두 번 주먹을 맞은 후 Yixuan Temple은 Xiyun Temple을 떠나 Dayu 총 대주교에게갔습니다. 다유 노사는 당신의 스승은 "눈썹이 바닥을 닦고 있는데 그의 아내는 열성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정말 배은망덕합니다. 이 말을 들은 이수안은 뒤를 돌아보았다. Xiyun Zen 스승님은 왜 떠났다가 돌아왔는지 물으셨습니다. Yi Xuan은 '스승님이 나에게 너무 친절하셔서 눈치채지 못했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시윤은 "여기서 누가 말을 너무 많이 해야 하냐"고 물었다. Yixuan이 말했다. Dayu 스님이 나에게 말했다. 시윤은 '이 노스님을 봤는데 한 대 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Yi Xuan은 원하면 그를 때리고 그의 주인을 때렸다고 말했습니다.
시윤 선사는 웃으며 이 견습생이 종파의 전통에 따라 달마 장군으로 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이쉬안은 한동안 황보 선사에게 수행을 수행한 후 스승의 지시에 따라 하북성 정딩에 있는 임제사에 가서 법을 포교하고 임기의 이름을 따서 임제종이라 명명했습니다. 선사 Yixuan은 한때 "Linji Lu"에서 스승으로부터 황보심법과 선법을 장려하기 위해 북쪽으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선(禪) 사상에 따르면 황보선(皇波禪)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른다.
이쉬안 선사는 시윤 선사와 함께 공부했지만, 그가 질문할 때마다 그에게 뺨을 맞거나 주먹을 맞았다.
5. 조상 린지 도장 복원에 대해 말하다: 해야 한다
잇세이 장로는 나이가 많아서 이 도장을 활성화할 힘이 없다. 교통이 불편해서 이것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일을 맡겼습니다. 이 사찰에 왔을 때 3에이커가 넘는 땅과 본당 아래 틀은 대만 명인이 수리한 것을 보았습니다. 그 당시 나는 아쉬람이 이렇게 버려지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복원하고 싶었지만 이미 동산푸리사를 손에 쥐고 복원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광동의 운문사(雲men寺)에 가서 불원(至源) 노승님을 찾았습니다. 그는 여러 제자를 보내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 결과, 그들이 그것을 본 후에는 아무도 소리를 내지 않았습니다. 군 통일전선부에서도 국내외 스승을 찾았지만 너무 멀고 교통이 불편해 실천하러 오는 사람이 없었다. 그러다가 내 생각을 결정하고 일라오를 만나러 갔는데, 라오가 그 일을 하는 데 적극 지지한다고 하더군요. 그러다가 군 통일전선공작부에서 다시 내 직장에 찾아와서 당신의 스승님이 당신이 이 도장을 가꾸기를 원하신다고 하더군요. 나는 만약 스승님께서 나에게 수련을 하라고 하시면 그렇게 하는 것이 나의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임재종 46대손이기 때문에 이 일을 해야 합니다.
준이 사부: 저는 임제종 46대 후손이니까 꼭 해야 해요.
6. 황보산은 세계의 린지에서 왔습니다. 국내외 저명한 승려들이 황보산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사회자: 우리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춘이 스승님: 네, 부처님의 제자이니까 불경을 실천해야 합니다. 조상 사원을 활성화시키는 것이 나의 의무입니다. 나중에 스승님의 명령에 따라 아쉬람을 수리했는데, 사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오늘날의 규모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나중에 Nan Huaijin 씨는 우리가 그 옆에 도로를 건설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이곳의 본당이 세워졌을 때 이성 장로와 관음 장로가 모두 이곳에 와서 우리의 건립식에 참여했습니다. 관음 장로는 또한 본당 기공식과 천왕당 기초 기공식을 주재했습니다. 그 후 임제종 48대손인 성운대사가 황파산으로 돌아가서 우리도 교류를 나누었습니다. Xingyun 선사, Nan Huaijin 등을 포함하여 국내외의 Yicheng 및 Chuanyin 장로들이 황보산에 대해 매우 염려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스승과 장로, 학자들의 보살핌을 받은 저 역시 이 버려진 아쉬람을 잘 이어가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라오는 우리에게 “천하의 임기는 황파에서 온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또 한 문단을 썼는데, 임제종의 후손 대부분이 황파에서 왔고, 한불교 선승의 대부분이 임제파에서 왔기 때문에 '천하의 임제인은 황파에서 왔다'고 했다.
Xingyun 스승, Nan Huaijin 등을 포함하여 국내외의 Yicheng과 Chuanyin 장로들은 황보산의 관심을 매우 염려하고 있습니다.
7. 미래 선학원은 종파의 스타일을 표시하고 가르침 외에 선 거주지를 세울 것입니다.
주최자: 오늘 우리는 황보사의 대규모 건축에 대해서도 봅니다. 문화 속 황보사의 미래 건축 계획은 무엇입니까? 언제 완성되고 봉헌될 것으로 예상됩니까?
춘이 사부: 황보산 프로젝트의 1단계는 연말쯤 구체화되기 시작할 수 있으며, 특히 본당은 춘절 전에 봉헌될 수도 있습니다. 사선. 또한 앞으로는 황보선사의 종파 양식, 즉 린지 선사가 계승한 황보선법을 더욱 설명하고 홍보하여 이곳을 선불교의 중요한 중심지로 만들고 싶습니다. 특히 정신적 방법의 보급에 있어서는 그것이 현대인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 선학원을 세우고, 종파의 양식을 표시하고, 가르침 외에 별도의 선거처를 마련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하고 싶은 일은 가르침 외에 선종교의 기반, 즉 선불교의 중심지를 세우는 것입니다. 우리 장시는 선불교의 중요한 도시이기 때문에 Yihua Wuye는 모두 장시에 있으며 여기에는 Yihua Wuye의 가장 중요한 종파인 Huangbo Linji가 있습니다.
일본에는 임황우호회와 린지황보우호회가 있어 이곳에 자주 오기 때문에 이곳은 국내외에서 참선과 깨달음을 실천하는 사람들의 성지가 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행을 떠나는 곳이기도 하고, 우리 자신을 위한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이곳의 종교 스타일이 더욱 현대인의 생활 습관에 부합하고 현대인에게 봉사하며 현재에 기초하고 미래를 직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는 황보선사의 종파 양식을 더욱 자세히 설명하고 홍보하여 이곳을 선불교의 중요한 중심지로 만들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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