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장수메이 작품 평가
장수메이 작품 평가
★봉황 TV의 '연예인 대면' 쉬게후이:
장 할머니의 책에는 놀라운 구절이 많이 있습니다. 그녀의 글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코멘트가 없고 설명을 피합니다. 그녀는 과거에 대해 초연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단순함과 진정성은 그 이야기를 소중하게 만듭니다. 그녀의 글을 통해 역사가 너무나 현실화되고, 지난 수십 년 동안의 국가와 민족의 변화가 평범한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평범한 일들로 변모한다. 장수메이 장로는 전통적이고 소박한 가치를 이야기로 녹여 젊은이들에게 전하는 것이 우리 문화를 계승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노부인은 평생 정규 교육을 받은 적이 없고, 이제 책을 쓸 때 의지할 만한 기술도 없지만, 중국 전통 여성의 미덕을 글에 접목시켜 그 이야기를 온화하고 친절하게 보이게 했습니다.
★Phoenix TV의 "책을 펼치는 데 8분" Liang Wendao:
Jiang Shumei의 작품 "어려운 시대, 가난한 시대"가 출판된 후 많은 사람들이 서둘러 서로 이야기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이상한 사람이다. Jiang Shumei 씨가 가져오는 것은 일종의 거친 민속 목소리입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이 자신을 대신해 말할 필요가 없으며 자신의 펜으로 그것을 씁니다. 그녀의 작품 속 내용은 지식인의 글과는 다르다. 그녀가 쓰는 설화에는 이야기 자체의 힘이 있는데, 그런 힘은 잊거나 무시하기 어렵다.
★리판, CCTV '독서' 진행자:
저는 늙어가는 것이 무척 두려웠어요. 여성으로서는 생각만 해도 무서운 일이죠. 그러나 『혼돈의 시대, 가난한 시대』를 읽고 작가 장수메이를 알게 된 후, 나는 노년의 도래에 대해 어느 정도 용기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남부 주말" Chen Yiming:
Jiang Shumei는 평생 동안 문맹이었습니다. 그녀는 입학할 때까지 오페라 채널을 보면서 한자를 배우기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육십. 그녀는 글을 읽을 줄 알게 되면서 산동 동료 모얀의 소설 "천국의 마늘 새싹 노래", "백단향", "개구리", 그리고 "붉은 수수"의 절반을 읽었습니다. 그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도 이것을 쓸 수 있어요. 《어려운 시대, 가난한 시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녀의 어린 시절 개인적인 경험과 관찰을 기술하고 있으며, 이는 오늘날 대부분의 독자들이 들어본 적도 본 적도 없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 그 이야기는 충격적이고 슬프고 가슴 아프게 했습니다. 노인은 과장하거나 판단하지 않고 단순한 말로 사람들을 무관심하게 만들 정도로 생생하고 냉담한 태도로 말했습니다. Jiang Shumei는 판단하지 않고 이야기만을 전합니다.
★ '뉴위클리' 양양:
인간의 생명도 중요하지만 혼란과 빈곤의 시대에 인간의 생명은 한 방에 뭉개질 만큼 연약하다. 손가락. 장수미는 60세가 되어서야 글을 쓰기 시작했고, 75세가 되었을 때 이 이야기들을 쓰기 시작했고, 이 이야기들을 책으로 엮었습니다. : 모든 단어가 종이에 "못 박혀" 있습니다.
★왕샤오니:
2013년에 우리는 우연히 나타난 은둔자를 만난 것 같았고, 쓴 사람에 의해 완전히 숨겨졌을지도 모르는 사람을 만난 것 같은 책입니다. 결코 알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어려울 때, 가난할 때'는 내가 본 최초의 순수한 '늙은이의 이야기 듣기' 책이다. 그들이 존재하는 고향이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해버렸고, 그들이 마지막 이야기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비슷한 이야기꾼은 점점 줄어들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다. 이제 마음을 진정시키고 책장을 넘기며 장수메이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마궈싱(작가, '두쿠' 특별 평론가):
장수메이의 글이 공개된 후 극찬을 받아 많은 '장시'를 수상했고, 일부 외국인도 독자들도 그를 방문하기까지했습니다. CCTV의 '붉은 노을' 프로그램에서도 그녀에게 연락이 와서 15분 정도의 장편영화를 제작했다.
장수메이의 작품을 읽을 때 그 시대의 스타일과 장면을 제외하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그녀의 정신이었습니다. 이제 그녀는 이 에너지를 다시 창작에 사용했습니다. 1년도 안 되어 10만 단어가 넘는 단어를 축적하게 되었다는 사실이 부끄럽습니다.
<두쿠> 외에도 <북방문학>, <신청년> 등의 출판물에 그녀의 글이 실리기도 했다. '새로운 스타' '천천히 떠오르는 중. 문득 '늦게 시작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높게 시작하라'는 고향 말이 생각났다. 이것은 유망한 남자의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전설이기도 하다.
Sina Weibo의 한 네티즌은 얼음이 많은 하늘에서 말을 타는 척했습니다. Jiang Shumei의 작업은 "말이 안되는 사실을 제시합니다". 내러티브는 흐르는 물처럼 명확하고 단어는 간단합니다. 평범하지만 읽을 때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좋은 글, 좋은 이야기.
Sina Weibo 네티즌 Summerlovers : 출장이 끝나면 항상 피곤함을 느낍니다. 고속철도를 타고도 잠을 못 자서 장수메이 작가님의 작품을 읽고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기사는 다음과 같은 말로 끝납니다. 사람들은 언제 가장 활력이 넘칩니까? 사람들은 가난할 때 가장 활력이 넘칩니다. 더 이상 피곤하지 않습니다. 내일 일어나서 계속 싸우세요.
시나 웨이보 네티즌 시터우 아바타: 처음 읽었을 때 평범한 농민 여성이 왜 그렇게 큰 마음을 가질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다시 읽어보니 어머니가 여성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어머니가 주신 경험은 그 여성이 어떤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어머니의 위대함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시나 웨이보 네티즌은 여전히 판타지2012: 장수메이의 작품에서 우리는 근면하고 끈기 있고 지적인 중국 전통 일하는 여성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굶주린 2년'은 보기에도 가슴이 아팠고, '알칼리를 팔다'도 보기에는 매우 흥미로웠다. 『굶주린 2년』부터 『알칼리를 팔다』까지,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지 않고 희망을 품은 사람들의 고군분투와 분투를 엿볼 수 있다. 문득 나는 이 노모를 알고 싶고, 그녀의 다른 시간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싶었다.
시나 웨이보 네티즌들은 헛된 일이 아니다: 엄마: '황피자'를 보고 너무 무서웠는데, 이런 일이 정말 일어날 수 있는 걸까? !
Sina Weibo 네티즌 "풍경 고양이를 바라보며": 선생님이 초등학생들에게 소위 "좋은 단어와 문장"을 하루 종일 복사하고 암송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싫습니다. 4학년 아들을 위한 모범 에세이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해하세요: 좋은 기사에는 관용어가 전혀 포함될 수 없습니다!
시나 웨이보 네티즌 맹강얼굴악마: 그저께 밤에 읽으면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작가인가?'라고 생각했어요. 아니면 작가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1인칭으로 쓰고 있는 걸까요? 마치 어머니가 옛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처럼 언어가 단순해서 정말 감동적입니다. 모든 평범한 사람은 자신의 위대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Amazon 편집자의 특별 추천:
Jiang Shumei의 작품은 나에게 어느 날 오후 Tukang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서 한 주전자를 끓이는 것과 같은 전례 없는 독서 경험을 선사했습니다. 현지 차를 마시며 전설이 가득한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어느 순간 무아지경에 빠져 가난하고 혼란스러운 세상으로 돌아가 가난과 생존, 혼란과 운명에 맞서는 사람들의 짜릿한 투쟁을 감상하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간결한 언어로 이야기를 풀어내는데, 1인칭도 '나'다. 강력하고 단순해 보이는 이야기 방식은 실제로 이야기의 질감을 자극하고 당시 환경의 모습을 복원하여 사람들에게 흙냄새를 맡고 배경의 소음을 듣게 만듭니다.
이 위대한 시대의 구석에 사는 작은 사람들은 귀엽고, 가엾고, 우스꽝스럽고, 밉지만 모두 너무나 현실적이다. 작가는 발이 묶인 시대에 성장했지만, 자신이 그린 주변의 사물에 대해 어떠한 판단도, 웃음도, 저주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단순한 윤곽은 모든 슬픔과 기쁨을 손에 쥘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읽은 사람은 종이 뒷면을 관통하는 촉감과 충격을 느낄 수 있으며, 아름다움과 추함, 사랑과 질투, 따뜻함과 차가움은 모두 인간의 본성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계속해서 펼쳐질 것임을 깨닫기 시작합니다. 시간이나 시대에 관계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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