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민속담에 관한 400단어 에세이 긴급! ! ! ! ! ! ! ! 1

민속담에 관한 400단어 에세이 긴급! ! ! ! ! ! ! ! 1

고대 중국에는 섣달 그믐날마다 머리에 날카로운 뿔이 있고 매우 사나운 짐승인 '니안'이라는 괴물이 있었다고 합니다. , 그것은 가축을 잡아 먹고 사람들을 해치기 위해 해안으로 올라갔습니다. 따라서 매년 새해가 되면 마을 사람들은 "니안"의 피해를 피하기 위해 남녀 노소를 데리고 산으로 도망칩니다.

설날에도 마을 사람들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짐을 싸느라 분주하다. 그가 산으로 도망가려고 할 때, 마을 동쪽에 백발 노인이 왔다. 할머니는 자기 집에 하룻밤만 묵으면 '니안'이라는 짐승을 쫓아낼 수 있을 거라 믿었습니다. 모두가 믿지 않았기 때문에 할머니는 산에 올라가서 도망가는 것이 낫다고 설득했습니다. 그러나 노인은 설득할 수 없는 것을 보고 모두 산으로 올라갔다.

'니안'이라는 짐승이 마을에 침입해 큰 피해를 입히려고 할 때. 지난 몇 년 동안 갑자기 폭죽 소리가 났고 "Nian"짐승은 온통 떨며 더 이상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Nian"짐승은 빨간색, 불, 폭발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붉은 옷을 입은 노인은 크게 웃었고, '니안' 짐승은 겁에 질려 도망쳤다.

다음날 사람들은 산에서 마을로 돌아왔을 때 마을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갑자기 그들은 백발노인이 모두가 "니안"이라는 짐승을 쫓아내도록 돕는 요정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람들은 백발노인이 쫓아낼 수 있는 세 가지 마법 무기도 발견했습니다. 그 이후로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빨간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연말까지 지켜보는 풍습이 점점 더 널리 퍼졌습니다.

이제 춘절은 화합과 번영을 상징하는 우리 민족의 명절로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p>

이 전설 속 니안의 이미지는 현재의 니안 이미지와 매우 다릅니다. 성난 황소의 모습으로 세상에 나온다는 것은 각 황도대의 도래를 환영한다는 것은 불행에 작별을 고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거를 생각하고 새로운 희망을 맞이하기 때문에 새해가 오기 전에 웅장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는 것입니다. 축하한다는 것은 단지 살아 있다는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하는 것일 뿐입니다. 전설 속의 풍속을 설명하는 요소를 떠나서, 전설과 현실의 차이를 찾는 것은 여전히 ​​어렵지 않습니다. 니안을 대하는 태도에는 여전히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전설의 니안은 왜 사나운 짐승으로 등장하는 걸까?

이 전설을 복습해보자. 이 전설에 따르면 니안은 '바다 깊은 곳에 사는 사나운 괴물'이다. " 일년 내내, 섣달 그믐 날 등마다 해변에 옵니다. 현실적인 의미가 아니라 상징적 의미로 이해하면 이 이야기는 사실이 아닙니다. 정말 흥미롭습니다. "바다"는 신비한 것의 상징입니다. 바다에서 해가 온다는 것은 그 해의 유래가 이루 말할 수 없고 신비롭다는 것을 말하며, 매 섣달 그믐날에 해가 뜬다는 뜻으로 일정한 기간이 지나고 나서 다시 나타난다는 뜻이다. 니안의 출현은 생명을 빼앗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며, 니안이 괴물로 여겨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너무 끔찍해서 사람들은 하나씩 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쯤 되면, 세상에 계속해서 찾아와 누구도 대적할 수 없는 생명을 앗아가고, 알 수 없는 신비한 곳에서 세상에 찾아오는 이 '년'이 실제로는 시간을 의미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시간은 계속 흐르고, 섣달 그믐날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상기시키는 주기로 사용됩니다. 두 섣달 그믐 사이의 시간은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 특히 생명을 앗아가는 '해'입니다. 시간을 의식하는 삶 - 사람.

모든 생명체 중 시간 감각을 지닌 유일한 생명체로서 인간은 임박한 시간의 위협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첫 번째 태도는 당연히 생물학적이다. '해'를 피해 산으로 도피하는 것은 사실 자신의 시간성에서 벗어나 공간을 통해 탈출하려는 희망이다. 시간으로부터 우리는 시간이 가져다주는 삶의 종말에 대한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다. 분명히 이것은 임시방편일 뿐이며 새해가 되어도 여전히 찾아올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회피는 시간에 대한 사람들의 불안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한 해 동안 헤매고 있을 때, 한 노인이 나타났다.

그런데 여러 나라의 다양한 전설에는 항상 이야기의 중간에 등장하여 주인공의 방향을 제시하는 노인들이 있습니다. 그의 도덕적 성격으로 종종 유명합니다. 이 이야기 속 노인도 예외는 아니다. 그는 '니안'을 쫓아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물론 모두가 그의 말을 의심했다. 시간, 인간은 자신에게 뿌리박힌 시간성을 어떻게 초월할 수 있는가? 인간은 시간을 초월하여 살 수 있을까? 그리하여 지혜(노인)는 홀로 남겨져 시간(세월)을 맞이하게 되었다.

시간은 한걸음 한걸음 나타났지만 지혜는 시간에 맞춰 서프라이즈를 준비했다 - 빨강, 불, 폭발, 니안은 겁에 질려 도망쳤다. 청각, 시각, 촉각에 해당하는 소리, 빛, 색상은 의식이 있는 생명체만이 경험할 수 있으며, 지혜는 향상된 삶의 경험을 통해 시간과 싸웁니다. 여기서는 시간에 대한 두 번째 태도, 즉 수동적 도피가 아닌 능동적 대응이 나타난다.

하지만 시간은 무의식적이고 무관심하며 모든 감정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왜 니안은 이야기 속 붉은 색, 불, 폭발에 겁을 먹게 되는 걸까요?

이야기의 마지막에 마을로 돌아온 사람들은 니안이 쫓겨난 사실을 알고 놀랐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은 니안과 싸우기 위해 세 가지 마법 무기도 손에 넣었다는 것이다. 더 이상 탈출할 필요가 없고, 이 세 가지 마법 무기의 파생 형태를 사용하여 "붉은 대련을 게시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모든 집을 밝게 밝히고, 새해를 지키며" 새해를 보내는 것입니다. 지혜는 삶의 경험의 향상을 불러일으키는 도구를 사용하고, 이 경험을 공식적인 방식으로 고쳐 의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사람들은 더 이상 새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해의 도래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새해를 조용히. 즉, 사람들은 시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의식을 사용합니다. 이때 지혜(노인)의 전략은 시간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지만, 시간(세)에서 의(禮)로 시선을 옮겨 시간에 따른 불안을 극복할 수 있다. 폭죽 끄기, 집에 머물기) 새해를 맞이하여 사람들의 불안은 해소되고 사람들은 새해 의식의 형태로 안전함을 느끼지만 시간이 계속되지만 ( "니안"은 바다 깊은 곳에 산다) 사람들은 더 이상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Nian"은 당황하여 도망칩니다.) Nian의 힘이 박탈되면 인간은 자유로워집니다. 사람들은 이 땅에서 자유롭게 살아가며 자신의 삶을 시작합니다('새해'가 축제가 됩니다).

카프카는 동화에 대해 "유혈 사태가 없는 동화는 없다. 모든 동화는 피와 공포의 깊은 곳에서 나온다. 이것이 모든 동화의 독특한 점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니안에 대한 전설도 작은 동화인데, 실제로 이야기하는 것은 시간이 죽음을 가져오고, 사람들은 죽음에 대한 불안을 극복하고 어느 정도 시간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의식뿐만 아니라 언어를 통해 시간과 그 불안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스스로에게 이야기합니다. 이야기의 끝에서는 다른 동화와 마찬가지로 밝은 미래를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