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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급하게 책을 읽는 공자의 이야기. . .
루쉰은 1881년 저장성 소흥에서 관료적인 지주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13세 때 수도의 관리였던 할아버지가 어떤 이유로 투옥되었다. 사람이 병에 걸려 결국 사망하게 되면 가족의 재정 상황은 급격히 악화됩니다. 가족의 변화는 젊은 루쉰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에게는 외로운 어머니와 동생들이 있어 어머니와 함께 생활의 짐을 짊어져야 하는 장남이다. 순진하고 생기 넘치는 어린 시절의 삶은 끝났고, 그는 삶의 고난과 세상의 따뜻함과 차가움을 너무 일찍 경험했습니다. 그는 의사가 아버지에게 처방해 준 약을 사러 약국에 자주 가고, 전당포에 가져가서 팔기도 했다. 과거 그의 가족이 잘 살았을 때 주변 사람들은 그를 부러워하는 작은 '공자'로 보았습니다. 그의 말은 친절하고 눈빛은 부드러웠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의 가족이 가난해지면서 주변 사람들의 태도도 달라졌습니다. 그의 말은 차갑고, 눈은 차갑고, 얼굴에는 경멸의 빛이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태도 변화는 루쉰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의 영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그 당시 중국에는 사람들 사이에 진실한 동정심과 사랑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했습니다. . 사람들은 사람과 사물을 "속물 같은 눈"으로 봅니다. 그들은 부유하고 권력 있는 사람에 대한 태도와 돈과 권력이 없는 사람에 대한 태도가 다릅니다. 수년이 지난 후 루쉰은 매우 슬프게 말했습니다. "유복한 집안에서 가난에 빠진 사람이 있습니까? 그 과정에서 아마도 세상의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비명]") p>
사고 이후 가족과 인생 경험의 변화로 인해 루쉰은 어렸을 때부터 하층민과 가까워졌습니다. 외할머니 가족은 시골에 살았기 때문에 농민들의 삶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할아버지가 투옥될 무렵에는 시골에 있는 친척들에게 피난을 가서 오랫동안 시골에서 살았다. 그곳에서 그는 시골 아이들과 친구가 되어 그들과 함께 놀고, 함께 보트를 타고, 함께 연극을 보고, 때로는 그들의 밭에 가서 콩을 "훔치고" 요리하기도 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상호 차별이나 증오가 없으며 상호 배려와 우정이 있습니다. 루쉰은 평생 동안 시골 아이들과의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하고 순진한 관계를 가장 아름다운 사람들 사이의 관계로 기억하고 묘사했습니다.
당시 일반 선비들은 세 가지 길을 택했다. 하나는 공부를 해서 관직에 오르는 것이었다. 과거에 합격하면 승진할 수 있고, 큰돈을 벌 수 있으며, 개인의 가치는 백 배로 커지고, 가족은 세상의 부러움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학자들에게는 "올바른 길"로 간주됩니다. 공무원이 될 수 없는 사람이라도 특정 관료의 '직원'으로 봉사하면서 제안을 하고, 이 관료를 위해 열심히 일하고, 이 관료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관료주의의 힘으로 나도 권력을 얻었습니다. 이것이 당시 학자들이 흔히 취하는 두 번째 길이었습니다. 처음 두 가지 방법이 실패하더라도 여전히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비록 당시 관료들이 이를 멸시하더라도 큰 돈을 벌 수 있고 사회 밑바닥에서 굴욕과 피해를 당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루쉰은 당시 사람들이 가장 멸시했던 또 다른 길, 즉 '외국학교'에 진학했다. 당시 중국에서는 이를 '외국 악마에게 영혼을 판다'는 비열한 행위로 일반 사람들에게 여겨졌다. 1898년, 18세의 루쉰은 사랑하는 어머니가 가까스로 모금한 8은화로 '다른 사람'을 찾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갈 목적으로 고향을 떠나 난징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했다. 나중에 그는 Nanjing Road와 Mine School로 변경했습니다. 두 학교 모두 당시 서구화주의자들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것으로, 중국 전통 교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학, 물리학, 화학 및 기타 자연과학 지식을 가르쳤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외국 문학과 사회 과학에 관한 작품도 읽었으며, 이는 그의 문화적 지평을 크게 넓혔습니다. 특히 영국인 헉슬리(Huxley)가 번역한 『천국진화론(On the Evolution of Heaven)』은 옌푸가 번역한 작품으로 루쉰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안륜'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한 작품으로, 이를 통해 루쉰은 현실 세계가 조화롭고 완벽하지 않고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사람이나 국가가 생존하고 발전하려면 자력자주, 자강의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운명에 휘둘릴 수도, 강자에게 괴롭힘을 당할 수도 없습니다.
이 소설에는 루쉰의 어린 시절부터 그 당시까지의 모든 고통스러운 인생 경험과 중화 민족의 현대 운명에 대한 그의 모든 고통스러운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미치광이'의 입을 통해 수천년에 걸친 중국 봉건 독재의 역사를 '식인 풍습'의 역사라고 비난하고 침체되고 후진적인 중국 사회에 엄중한 질문을 던졌다. 그렇죠?”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아이들을 구하라!” 루쉰의 『광인의 일기』는 전통적인 봉건 독재 문화에 대한 대항 운동이자 중국의 새로운 현대 문화의 재건을 촉구하는 선언문이라고 할 수 있다. 모욕당하고 피해를 입은 중화민족의 통렬한 목소리로 중화민족이 다시 일어나겠다는 의지와 신념을 세계에 선포했습니다.
'광인일기' 이후 루쉰은 계속해서 출판을 멈출 수 없었고, 이후 두 권의 단편소설집 '절규'와 '방랑'으로 편찬됐다. 각각 1923년과 1926년에 출판되었다.
루쉰의 소설은 수량은 많지 않지만 그 의미는 매우 크다. 루쉰에 의해서만 중국 소설은 사회 최하위 계층의 더 넓은 주제 영역에 초점을 맞추고 그 밑바닥에는 이들의 일상 생활과 정신 상태를 묘사했습니다. 이는 루쉰의 창작 목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루쉰은 "나는 주로 아픈 사회의 불행한 사람들에게서 소재를 뽑는데, 이는 고통을 폭로하고 치료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삶의 표현 그의 창조 목적은 삶을 개선하는 것이므로 그는 주로 Kong Yiji, Hua Laoshuan, 형수 Shan, Ah Q, Chen Shicheng, Xianglin 자매와 Ai Gu. 이 사람들은 사회의 밑바닥에 살면서 주변 사람들의 동정과 연민, 보살핌과 사랑이 가장 필요합니다. 그러나 진실한 사랑이 결여된 당시 중국 사회에서 사람들이 그들에게 준 것은 모욕과 차별, 무관심과 냉담이었습니다. . 이런 사회가 정상적인 사회인가? 이런 인간관계가 과연 합리적인 인간관계인가? 또한 진실한 동정심이 부족하고 동족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해 무관심한 구경꾼의 태도를 취하거나 심지어 감사하는 태도를 취하며, 억압과 괴롭힘을 당하면서 쌓인 원한을 자신보다 약한 자를 괴롭히며 토해낸다. 『공이지』에서는 공이지를 악의적으로 조롱하는 블라우스 손님이 있고, 『아Q의 실화』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아Q를 괴롭히고, 『축복』에서는 아Q가 자신보다 약한 꼬마 수녀를 괴롭힌다. 루(Lu) 마을 사람들은 샹린 부인의 비극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여겼는데... 이 모든 것이 사람들을 뼈속까지 오싹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얼마나 잔인하고 무자비한 세상입니까! 이 얼마나 뒤틀린 삶입니까! 그들을 향한 루쉰의 태도는 "그들의 불행에 대해 미안하고, 그들이 싸울 수 없음에 대해 분노했습니다"였습니다. 루쉰은 그들을 사랑했지만 그들이 깨어나서 자립하고, 자립하고, 자립하고, 인간으로서 똑바로 서서 자신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루쉰은 사회 밑바닥 인물의 이미지에 더해 새롭게 각성한 지식인의 이미지도 만들어냈다. 이들 지식인들은 진보에 대한 요구, 사회를 개선하려는 염원, 타인과 자신에 대한 진실한 감정과 사랑을 갖고 있었지만 당시 사회는 그들을 용납할 수 없었다. "미치광이"는 식인 풍습을 저주하고 모두가 "식인이 아닌", "진짜 사람"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그를 미친 사람으로 간주하고 그를 제거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 》); , 그가 더 이상 중국 사회에 관심을 갖지 않게 되자 주변 사람들이 그에게 환심을 사러 찾아왔습니다("The Lonely"). <식당에서>의 루위복과 <슬픔>의 쯔쥔과 쥐셩셩은 모두 사회와 자신을 위해 추구하고 분투했지만 침체되고 낙후된 중국 사회에서 그들은 모두 비극적인 운명을 겪었다. 이러한 지식인들에 대한 루쉰의 동정심은 그가 중국 사회에 공감하고 중화민족의 운명을 걱정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당시 사회에서는 여전히 이들 지식인들만이 사회 진보를 위해 투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루쉰은 사회의 두 부류의 사람들, 즉 권력자와 위선자에 대한 깊은 증오심을 갖고 있었다.
그의 에세이는 루쉰의 창의적 정신과 창의력을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첫 번째 에세이여야 합니다. '좌문'은 고대부터 있었고 외국 산문에서도 비슷한 예를 찾을 수 있지만 '좌문'의 스타일이 독특한 예술성을 보여준 것은 중국 현대 문화의 역사와 루쉰의 손에서뿐이었다. 매력과 엄청난 잠재력. 루쉰의 수필은 중국 현대 문화의 '서사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루쉰의 일생의 전투 업적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루쉰 시대 중국의 이념적, 문화적 역사도 기록되어 있다. 고대 중국 문화는 서양 문화와는 다릅니다. 서양 중세는 종교 문화, 즉 기독교 문화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이 종교 문화의 족쇄와 구속에서 벗어나는 한 서양 현대 문화는 발전할 힘을 갖게 됩니다. . 고대 중국 문화는 수천년의 발전과 진화 과정에서 다양한 문화가 혼합되어 구성되어 왔습니다. 현대 중국 지식인들이 중국의 현대 발전에 적응하는 창작물을 만들고자 할 때,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생각을 접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계층, 다양한 캐릭터, 다양한 각도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비방과 공격을 접하게 됩니다. 루쉰의 수필은 고정된 전선도 없고 고정된 상대도 없는 이러한 이념적, 문화적 투쟁 속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5·4운동 이후 루쉰은 수필을 통해 새로운 문화에 반대하는 다양한 주장에 맞서 싸우기 시작했지만 당시에도 여전히 의식을 잃은 상태였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에세이스트'라고 비웃기 시작했고, 그 후 그는 '에세이'의 힘을 더욱 분명히 깨닫고 의식적으로 에세이 창작에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 루쉰은 에세이는 "해로운 것들에 즉각적으로 반응하거나 맞서 싸울 수 있는 유도의 신경"으로서 낡은 문화와 낡은 사상의 가시덤불 정글에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상의 발전을 위한 구불구불한 길을 열어준다고 말했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그것이 존재하고,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해준다. Lu Xun은 "Grave", "Hot Wind", "Huagai Collection", "Huagai Collection Sequel", "Sanxian Collection", "Erxin Collection", "Nanqianbei Diao Collection", "Pseudo Free Letter", "Quasi Feng Yue Tan"을 썼습니다. ", "레이스 문학", "Qie" 등이 있습니다. "Jie Ting의 수필", "Qie Jie Ting의 수필 두 컬렉션", "Qie Jie Ting의 최종 컬렉션의 수필"및 기타 15 개의 수필집. 이 15 개에는 루쉰의 수필집에는 무자비한 폭로, 분노한 비난, 신랄한 비판, 신랄한 풍자, 재치 있는 유머, 치밀한 분석, 단호한 판단, 열정적인 표현, 고통 등 다양한 인물이 등장한다. 친절한 격려와 따뜻한 칭찬이 있고, 글이 질주하고, 말이 화려하며, 형태도 다양하고 변화무쌍하다. 고대 중국 산문의 '부드럽고 정직한' 미적 스타일의 족쇄를 완전히 깨고 현대인의 감정과 정서적 경험을 더욱 자유롭고 대담하게 표현하며 중국 산문 발전의 더 넓은 길을 열어줍니다. 중국현대문학사에서 루쉰의 수필이 차지하는 위치는 부인할 수 없다.
말년에는 루쉰도 소설집 『신설』(1936년 출간)을 완성했다. 이 소설집은 고대 중국의 신화, 전설,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나 원작에 충실하지 않고 루쉰 자신의 이해와 상상력을 더해 일부는 고대와 현대를 혼합한 글쓰기 기법을 채택하기도 했다. 고대인 현대인과 직접 대화를 나눠보세요. 루쉰이 이렇게 하는 목적은 실제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고대 인물에 생생하고 실제적인 모습을 줄 수 있게 하고, 고대 인물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통해 일부 실제 인물에 대해 더 깊은 느낌과 이해를 갖게 하는 것입니다. 캐릭터. 실제 얼굴. 루쉰은 『신소설』의 소설을 통해 실제로 중국 문화사를 재구성하고, 중화민족의 존재와 발전의 기초를 밝혔으며, 중국 봉건 문인들이 신성화한 역사적 인물의 이미지를 재구성했다.
'천공'은 중화민족의 '창조'라고 할 수 있다. 루쉰의 견해에 따르면 중화민족의 근본적인 정신을 진정으로 구현한 것은 고대의 성자, 황제, 장군이 아니라 중화민족을 창조한 사람이다. 그녀는 중화민족의 생명력의 원천이자 상징이며, 이순신은 구태양을 격추하고 인류를 구한 고대 영웅들의 비극을 그린 작품이다. 세상은 그의 영웅적인 정신을 계승하고 계승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기적이고 협소한 목적을 달성하기를 원할 뿐이며, 그는 그의 학생들에 의해 음모를 꾸미고 그의 아내에 의해 버림받았다는 주제를 표현합니다. 억압자에 대한 피억압자의 복수, "액수"와 "비공"을 찬양합니다. 고대 중국의 실용적인 정치가와 사상가 외에도 우와 묵재는 중국 국가의 중추 인물입니다. 공자(孔子), 노자(老子), 장자(莊子), 백이(象伯), 서기(葉紀) 등 역사적 인물들도 루쉰의 글에서 다소 우스꽝스럽기는 하지만 여전히 사랑스러운 살아있는 인물이 됐다. 루쉰의 '신소설'은 터무니없는 기법을 사용하여 진지한 주제를 표현하고 역사소설을 쓰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창조합니다.
루쉰의 사상적·예술적 창의성은 단편소설, 수필, 산문시, 역사소설, 수필 등 다양한 창작물에서 놀랍다. 이것이 그를 20세기 가장 위대한 중국 작가이자 세계적인 문학의 대가로 만들어준다. 그의 삶은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투쟁의 삶이었습니다. 그는 펜을 사용하여 사회 정의를 수호하고 권력에 저항하며 젊은이들을 보호하고 새로운 세력을 육성했습니다. 초창기에는 젊은 학생들의 정의로운 투쟁을 열성적으로 지지했고, 학생운동을 탄압하고 '3·18' 학살을 조장한 단치루이 정부의 범죄행위를 폭로했으며, '미스터 추모' 등 충격적인 글을 잇달아 썼다. . 유화진"; 이후 그는 국민당 정부의 공산주의자들과 진보적 청년들에 대한 유혈 탄압에 반대하고 좌익작가동맹과 중국 민권보호동맹에 가입하여 정의와 용기, 정의가 넘치는 일련의 글을 썼다. "잊혀진 기억을 위하여"로. "루쉰은 뼈가 가장 단단하다. 그는 비굴함이나 아첨의 흔적이 없다. 이것이 식민지, 반식민지 인민의 가장 귀중한 인물이다."(마오쩌둥: "신민주주의에 관하여")
1936 10월 19일, 루쉰이 상하이에서 사망했다. 수천 명의 평범한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그를 배웅하러 왔고 그의 관은 "National Soul"이라는 글자가 적힌 깃발로 덮여있었습니다.
루쉰의 명언
루쉰의 옛 시:
1. 차가운 눈썹으로 천 명을 가리키다가 고개를 숙인다. 머리가 있고 루지 황소가 되려고 합니다. (루쉰·자조)
2. 메시지는 차갑고 별은 눈에 띄지 않지만 피를 흘리는 헌원을 추천한다. (루쉰·자칭 초상)
3. 롄광위는 마음이 넓으며 조용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듣는다. (루쉰·무제)
4. 피가 비옥한 중원에는 비옥한 풀이 자라고, 차갑고 얼어붙은 대지는 봄꽃으로 피어난다. (루쉰·무제)
5. 친구들이 새로운 귀신이 되어 화를 내며 칼덤불 속에서 시를 찾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루쉰)
6. 무자비한 남자는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 있습니다. 어떻게 아들을 불쌍히 여기고 남편을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루쉰)
7. 모든 고난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곳에 온 형제들은 만나면 웃으며 원한을 잊는다. (루쉰)
8. 옛날처럼 꽃이 피고 지는 자존심은 없다. (루쉰·애도양권)
루쉰의 명언:
1. 시간은 스펀지 속의 물과 같다. .
2. 책만 읽으면 책장이 된다.
3. 풀을 먹고 우유를 짜내는 소가 된 것 같다.
4. 중국 젊은이들 모두 포기하는 이들의 말을 듣지 않고 에어컨을 없애고 그냥 올라가길 바랍니다.
5. 사실 땅 위에는 길이 없다.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6. 천재가 있는 곳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며 일하는 데 시간을 보낸다.
7. 오직 민족의 넋만이 귀중한 것이며 이를 계승해야만 중국이 진정으로 발전할 수 있다.
8. 침착하고 용기 있고 분별력이 있으며 이기적이지 않습니다.
9. 힘들수록 하기는 더 어렵다. 개혁은 결코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10. 우리의 현재 최우선 순위는 첫째, 생존, 둘째, 음식과 의복, 셋째, 개발입니다.
11. 과감히 직면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감히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할 수 있습니다.
12. 한때 번영했던 사람들은 회복되어야 하고, 여전히 번영했던 사람들은 현상 유지되어야 하며, 번영하지 못했던 사람들은 개혁되어야 합니다.
13. 인간은 결코 외롭지 않으며 삶이 진보적이고 선천적이라고 믿습니다.
14. 언제나 그랬듯 보물이다...
15. 사실은 공허한 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는 무자비한 것이다.
16. 먹으로 쓴 거짓말은 피로 쓴 사실을 결코 감출 수 없습니다.
17. 사실 개척자는 쉽게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18. 안정을 욕심내면 자유가 없습니다.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몇 가지 위험을 겪어야 합니다. 방법은 두 가지뿐입니다.
19. 다 챙겨야 하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20. 시간은 생명이다. 아무 이유 없이 다른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실제로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21. 크든 작든 인내심 없이 일을 하는 것은 매우 나쁘다.
22.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마음에 묻히지 않으면 정말 죽은 사람이다.
23. 빠르게 강렬해질 수도 있고, 빠르게 평화로울 수도 있고, 심지어 빠르게 퇴폐화될 수도 있습니다.
24. 다른 사람을 금지하는 것보다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 항상 더 어렵습니다.
25. 꽃을 키울 수만 있다면 썩은 풀이 될 수도 있다.
26. 침묵하면 포만감이 들고, 말을 하면 공허함을 느낀다.
27. 전생은 죽었다. 나는 이 죽음을 크게 기뻐합니다. 이것으로 나는 그것이 한때 살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28. 죽음의 생명이 썩었습니다. 나는 이 부패를 크게 기뻐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29. 하지만 나는 차분하고 행복하다. 나는 웃을 것이고 노래할 것이다.
30. 나는 잡초를 좋아하지만 잡초로 뒤덮인 땅은 싫어한다.
31. 내가 재가 되면 웃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32. 침묵 속에서 터지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하게 된다.
공자 이야기
자루는 공자에게 "생각이 아주 좋다고 들었는데 즉시 실행해야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경험 많은 아버지와 형제들은 먼저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어떻게 즉시 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란유는 공자에게 "좋은 생각이라고 들었는데 즉시 실행해야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공자는 "물론 즉시 시행해야 한다"고 말했고, 공희화는 같은 질문을 보고도 다른 답을 내놨다. 그래서 우리는 그에게 용감함을 북돋아주어야 하고, 종우는 어려움에 직면할 때 성급하므로 조심하라고 전한다."
한 번 유씨는 공자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내가 싫어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은 하되 실천할 힘이 없을 뿐입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힘이 없으면 가다가 중간에 갚아도 괜찮으나 그렇지 아니하니라.” 지금은 전혀 떠나고 싶지 않아요!” 이것이 란유의 상황입니다. 자로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공자는 명랑한 사람이었습니다. 공자는 단 몇 마디 말만으로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번은 공자가 농담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의 이상이 중국에서 실현되지 않는다면 나는 작은 배를 타고 해외로 가야 할 것입니다. 아마도 나를 따르려는 첫 번째 사람은 Zi Lu가 그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될 것입니다." 행복하다. 공자는 "당신은 나보다 용감하지만 더 이상 바랄 것이 없습니다! "라고 질책했습니다. 공자가 그들에게 한 말은 딱 맞는 약이었다.
공자는 다른 제자들에 대해서도 적절한 비판을 했다. 안원은 그의 가장 자랑스러운 제자였지만 안원은 그에게 너무 순종적이었기 때문에 "안회는 내가 말하는 모든 것을 받아들일 것이기 때문에 나를 돕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공자가 전면적인 발전을 옹호했다는 것입니다. , 그는 그것이 특정한 용도에 국한된 악기와 같다고 믿었기 때문에 "학식 있고 교양 있는 사람은 악기와 같을 수 없다"고 말했다. 공공이 말하기를, "당신은 단지 도구일 뿐입니다." 자공이 묻기를, "그것은 무슨 도구입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다행히 그것은 제사를 위한 도구이다.
"즉, 자공은 개별적인 경우에는 괜찮은 도구이지만 전반적인 발전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공자는 영감에 주목했으며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잘 선택했습니다. 그는 말했다: "사람이 지식을 구하려는 마음이 없다면 나는 그를 깨우치지 않을 것이며,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는 단계에 이르지 못하고 어리둥절하고 어렵다고 느끼면 나는 그를 인도하지 않을 것이다. 더 깊이 들어가세요. 예를 들어, 여기 정사각형 테이블이 있습니다. 테이블의 한 모서리가 정사각형이라고 말했지만 그가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다른 세 모서리도 정사각형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면 나는 더 이상 그에게 말도 안되는 말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
공자는 종종 사람들이 자신의 독창적인 사상을 더욱 발전시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자공은 한때 이렇게 물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사람을 좋아하는데, 이 사람은 어떤가요?" 공자(孔子)는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자공이 다시 물었다. "그렇다면 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사람을 싫어합니까?" 공자(孔子)는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좋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모든 나쁜 사람들이 싫어해야 합니다.
공자는 또한 겸손한 모범으로 제자들에게 가르쳤습니다. 그는 한때 "나는 아무것도 모르고 태어났습니다. 나는 매우 부지런하고 여유롭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을 추구하십시오. 이어 그는 "세 사람이 함께 걷는다면 나도 그들 가운데 선생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말했다: "내가 무엇을 아는가?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누군가 나에게 물어보지만 나도 텅 비어 있다. 하지만 나는 사람들이 묻는 질문을 명확히 해야 하고, 그들이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 번은 자로가 공자에게 죽은 후에는 어떻게 되는지 물었고, 공자는 "아직 삶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죽은 후에는 무엇을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자로가 다시 물었다. “귀신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공자께서는 “사람을 잘 대하지도 못하면서 왜 귀신을 대접하느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공자는 실천적인 문제를 중시하고 공허한 말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공자는 기묘함, 힘, 혼돈, 귀신, 신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삶의 원칙에 있어서 너무 높고 비현실적이면 공자는 그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공 그는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같은 방식으로 대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같은 방식으로 대하고 싶지 않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선물아, 지금은 이런 일을 할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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