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한국 스타들의 수입이 그렇게 적나요?

한국 스타들의 수입이 그렇게 적나요?

국내 스타 아티스트에 비해 한국 아티스트의 수입이 정말 낮다고 밖에 말할 수 없다. 중국 본토에서는 배우나 스타가 되는 것이 매우 수익성이 좋고 눈부신 직업이라는 것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각종 영화 보수, 예능 출연료, 광고비, 광고비 등이 터무니없이 높죠! 연예계에 진출하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판빙빙은 탈세만으로 거의 9억 달러의 벌금을 냈지만, 그녀가 수년 동안 얼마나 벌었는지 생각해 보세요! 중국에는 수천만 달러를 넘지 않는 3, 4급 예술가가 없기 때문입니다! 중국 예술가들은 돈을 많이 벌기 때문에 최근에는 돈을 벌기 위해 중국에 가서 영화를 찍고, 예능에 출연하고, 광고에 출연하는 한국 예술가들이 늘고 있습니다. 돈 많이 벌어보세요!

예전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한국 배우 장나라가 인기 드라마 '난폭한 공주', '난국의사' 등 TV 시리즈에 출연한 바 있다.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돈 필요하면 중국으로 가겠다"는 부적절한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방송 전체의 보이콧을 당했다. 중국에서 돈 벌기 더 쉬웠고, 중국 출연료와 보수도 정말 매력적이고 대단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후에도 장나라씨는 매력적인 중국 시장을 포기하지 않고 연이어 사과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아쉽게도 네티즌들은 그녀에게 기회를 주지 않았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배우 성훈의 35년차 싱글 일상이 공개됐다. 성훈이는 아직도 셋집에 살며 슈퍼마켓에 가서 쇠고기도 사지 못하고, 값싼 돼지고기도 사지 못하고, 망고와 키위는 껍질까지 먹는다. 게다가 방송에서 실수로 은행카드 잔액도 3000위안 정도 밖에 안 나오거든요! 한국 18급 아티스트. TV 시리즈 등 인기 영화에도 출연한 적이 있다. 수입이 적은 건 당연하다!

국내 드라마 '무신 조자룡'. ' 한국 여배우 린윤아가 주연을 맡은 이 드라마의 출연료는 무려 2천만 위안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그리고 같은 연예인 신분의 한국 배우의 연봉은 회당 수만 위안, 7만 위안에 불과합니다. 회당 80,000원이면 꽤 괜찮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중국과 한국 배우들의 수입 격차가 꽤 크다고 볼 수 있겠네요!

물론 한국에도 일류 연예인들이 많죠! 배용준, 지드래곤, 송혜교, 송중기부부 등 꽤 많은 돈을 벌고 있지만, 그것도 자국의 다른 아티스트들과 비교하면- 라인스타들은 아직 격차가 있는 것 같아요!

지위가 수입을 좌우하는데, 특히 한국 아티스트들에게는 인기가 있을지 없을지 정말 중요해요. 최고의 아티스트 외에도 많은 것이 있습니다.

S.M 엔터테인먼트

자사 지분:

계약 기간: 7년

음반 판매량: 소속사(95), 아티스트(5)

재발행 앨범 : 소속사(90), 아티스트(10)

활동 : 소속사(60), 아티스트(40)

해외 활동 : 소속사(30) ) ), 아티스트(70)

yg Entertaiment

자사 지분:

계약 기간: 5년

앨범 판매: 자사 ( 50 ), 아티스트(50)

앨범 재발행: 소속사(30), 아티스트(70)

활동: 소속사(40), 아티스트(60)

해외활동 : 소속사(50), 아티스트(50)

JYP ENTERTAINMENT

자사 지분 :

계약기간 : 7년

앨범 판매: 소속사(50), 아티스트(50)

앨범 재판: 소속사(50), 아티스트(50)

활동: 소속사(60), 아티스트(40)

해외활동 : 소속사(50), 아티스트(50)

FNC ENTERTAIMENT

지분

계약기간 : 7년

p>

앨범 판매: 회사(70), 아티스트(30)

앨범 재인쇄: 회사(50), 아티스트(50)

활동: 회사( 60), 아티스트(40)

해외활동 : 소속사(50), 아티스트(50)

위 내용은 최근 몇 년간 여러 대기업과 계약을 맺은 후의 최소 지분이다. , 계약 기간도 훨씬 단축되었습니다.

여전히 중소기업은 대기업에 비해 이윤폭이 훨씬 낮습니다. SM, YG, JYP 3사는 연습생 투자금을 상환하지 않아도 성공적인 데뷔 후 수익을 얻을 수 있다. Big 3가 아닌 회사는 먼저 회사 투자금을 모두 상환한 다음 청산해야 합니다.

아이돌이 처음 데뷔하면 대부분의 회사가 빅딜을 두 번째로 하면 좋아지겠지만, 재계약을 할 정도로 성공한 회사는 극소수다.

현재까지 제가 알고 있는 한국 아이돌 아티스트 계약 중 최고는 빅뱅입니다. 2011년 1차 재계약은 기본적으로 3개 소속 아티스트, 100명 개인 활동이었는데요. 다음 약속을 위해 YG컴퍼니는 이번에 계약 내용을 전면 공개했다. 음원과 음반 수입은 37센트, 광고 투어 수입은 19센트, 개인 활동 수입은 100센트다. 저작권 수입). 지난해 재편된 크리스탈보이즈도 빅뱅과 같은 계약을 맺었다.

보이그룹의 가장 큰 수입은 투어와 FM이다. 투어를 시작할 수만 있다면 수입도 적지 않다. 빅뱅과 맞먹는 점유율로 수입이 어마어마하다. 보이그룹이 앞서기는 어렵지만 앞서고 나면 돈을 버는 건 쉽다.

걸그룹의 수입은 주로 상업 공연과 광고 협찬에서 나온다. 걸그룹이 앞서기는 쉽지만 돈을 벌기는 어렵다.

한국의 현지 지지 가격은 일반적으로 매우 낮습니다. 지지 가격이 낮을 뿐만 아니라, 일부 신인 그룹과 인기 그룹은 간신히 십여 개가 넘는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

gd의 개인 광고 가치도 아이돌 중 가장 높다.

현재 협찬 계약 금액은 사순 1300만 위안, 카파 2300만 위안, 특정 자동차 브랜드 1800만 위안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Nike, Oppo, Chanel, Paradise 2, New World, yg 향수, 8xxxxxx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저작권, 커피숍, 빌라, 개인 명품 브랜드 등도 소유하고 있다.

예전에 광고회사에 다녔는데, 한국 런닝맨 멤버인 김종국, 유재석 등 몇몇 연예인들과도 인연이 닿아 왔을 때 굉장히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촬영하러 갔는데 출연료는 200만 위안 정도 낸 것 같아요. 200만 위안인데, 김종국은 한국 출연료가 그렇게 높지 않고 일부 대규모 행사의 경우 60만 위안 정도만 받는다고 하더군요. 중국에 가면 돈이 너무 많아서 금을 캐러 중국에 오면 5년 안에 한국으로 돌아가 은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한국의 많은 예술가들은 급여와 상업 공연을 모두 받지 못하며, 상업 공연이 없으면 고정 월급을 받습니다. 실제로 고소득 예술가는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한국에는 돈많은 아티스트가 별로 없어서 중국에서 돈벌기 쉽다고 생각하는군요

모르겠고 상관없지만 감사합니다

어디까지나. 알아요, 한국에서 예술가는 정말 직업일 뿐이에요. 일반적으로 중국 예술가들에 비해 사회에서의 지위도 중국 예술가들만큼 높지 않고 대우도 중국 예술가들만큼 좋지 않기 때문에 하늘에 있는 사람, 땅에 있는 사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한국에는 많은 아티스트가 있지만 시장이 제한적이고 기회도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티스트의 수입은 일반 직장인만큼 안정적이지도 않을 정도로 매우 평범합니다. 일부 유명한 예술가들에게도 삶은 매우 빡빡할 수 있습니다. (사실 중국의 무명 아티스트들은 잘 살지 못하고, 돈도 극도로 부족합니다. 하지만 중국 시장은 크고, 상대적으로 기회가 많고, 보수도 높죠. 효과가 있는 그런 종류입니다. 뭐, 한두 번 돈을 벌면 사실 어떤 업계든 마찬가지겠지만, 돈을 가장 많이 버는 사람은 항상 상위 몇 명이다.)

한국 예능을 자주 시청하신다면 많은 예술가들이 아주 작은 곳에 살고 있고, 집을 임대해 생활하는 것도 일반 직장인들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집이 작아도 집을 살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행복합니다. 돈이 없어서 발표 시간에 맞춰 고급 의상도 준비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은 협찬을 받기 때문에 의상 걱정을 안 해도 돈이 많이 절약됩니다.) . 주변 아티스트나 관객들도 이 부분에 너무 익숙해서 정말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게 아닐까.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는 실제로 일반 한국 예술가들의 실제 생활 상황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한국 연예인의 연봉 획득 모델에 의해 결정된다. 한국 중개회사는 아티스트의 수입에 대해 매우 높은 수수료를 가져가는데, 그 중 대부분이 50이 넘습니다. 물론 인지도나 재계약 등의 요인으로 인해 이 비율이 조정되겠지만, 인지도나 재계약 등은 상위권에 있는 일부 아티스트의 전유물이기 때문에 무명 아티스트에게는 여전히 어려운 일이다. 소속사와의 계약은 악용되고, 소속사가 없는 일부 무명 아티스트의 경우 활동이 더욱 어려워진다.

모두가 익히 알고 있는 아이돌의 또 다른 예를 들어보자. 만약 둘이 조합이라면 겉보기에는 오빠와 어니가 정말 글래머러스할 수도 있다. 좋은 회사는 아티스트에게 수입의 50%를 주고, 최악의 회사는 심지어 데뷔 후 첫 계약 기간 동안 아티스트의 수입의 90%를 빼앗아 갑니다. 그리고 단 10명만 그룹 구성원들에게 균등하게 나누어야 하고, 회사의 교육비와 패키징 비용을 먼저 상환해야 하는 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 아이돌들이 몇 년 동안 활동했지만 한 푼도 벌지 못했다고 말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중에는 최근 계약을 해지한 CLC 장딩신, 차오루 등 전혀 알려지지 않은 이들도 있다. 덧붙이자면, 한국 아티스트에 대한 에이전트 수수료, 메이크업 비용 등 제반 비용은 아티스트 본인이 부담하며 수입에서 공제된다는 점을 덧붙여 말씀드립니다. 그래서 예능인 이상민은 돈을 아끼고 빚을 갚기 위해 모든 일을 스스로 했다. 하지만 아이돌의 해외 수입 대부분은 아티스트에게 돌아간다. SM을 예로 들면 아티스트는 해외 콘서트, 앨범, 이벤트, 광고, 영화, 방송 등에서 최대 70% 이상의 수입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예술가들이 그렇게 많은 수입을 얻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SM은 데뷔한 지 수년이 지난 아이돌 그룹이나 다른 아티스트에 대한 대우는 여전히 우호적이며, 재계약을 하면 나중에 해당 아티스트의 지분 비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아티스트는 빅 헤드도 받게 됩니다.

2년 전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배우, 가수, 모델 등 한국 연예인의 소득 양극화가 매우 심각하다는 자료가 나온 것으로 기억된다. 1위 슈퍼스타의 평균 연수입은 2000만 위안이 넘지만, 이는 아티스트 전체 수입의 50%를 차지한다. 톱 10 유명 아티스트의 평균 연 수입은 300만 위안이 넘는다. 아티스트 전체 수입의 90%. 나머지 90명의 예술가들은 연 평균 수입이 5만 위안 미만이고, 월 평균 수입이 3,000위안(으)로 음(o)... 한 명도 남지 않았습니다.

여기에 전체적인 소득 상황은 가수, 배우와 비슷한데 비해 모델의 경우 90대 평균 연소득이 2만원도 안 돼 정말 놀랍다. 어려운. 진유빈 씨가 처음 모델 활동을 시작했을 때 월 수입이 고작 몇백 위안이었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한국 최고 아티스트의 광고 협찬비는 수천만 위안, 수억 위안에 달하는 중국의 광고 협찬비와는 다르며, 가장 비싼 것도 1천만 위안에 미치지 못한다. 한국에서 예술가가 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더 전문적이고 헌신적입니다. 그들은 고난을 견뎌왔고 그것을 소중히 여길 줄 압니다. 중국 연예인들과 달리 예능에만 출연해 시즌 내내 고정시키면 2급 연예인이라도 1000만 원이 넘는 집을 살 수 있다. 그래서 중국 연예인들은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다시 한국 아티스트 이야기로 돌아가 보자.

한국 아티스트는 발표 없이는 수입이 없기 때문에 예능인들이 고정 공연을 여러 번하는 것은 부럽습니다. 그리고 배우나 가수가 예능에 고정 출연할 수 있다면, 그것도 큰 수입원이 될 것이고, 그것이 그들이 꿈꾸는 일이기도 하다. 광고 지지가 한두 개 더 있으면 더욱 "눈길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가수의 경우 서태지, 장범준, 도끼, GD, 라비, RM, 지코, 박재범, 정용화, 용형준, 강타 등 창작이 가능하다면 추가 저작권 수입을 얻을 수 있다. , 작품의 저작권에 따라 매년 수백만 또는 수천만 달러의 저작권 비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여전히 ​​탑 꼭대기에 있는 사람들이다.

한마디로 한국의 대부분의 예술가들은 정말 열심히 일하는 노동자들일 뿐입니다.

한국에서는 1년에 500개의 그룹이 데뷔할 수 있다. 개인이 아닌 그룹이라는 점을 주목하자. 한국 스타들은 단기간에 추측되고 버려지는 상품이다. - 지속되는 작품에는 회자되는 스타도 없고, 칸 등 국제적인 페스티벌에도 한국인이 설 자리가 없었다. 이제 한국인의 수입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지드래곤은 한국의 주류 스타로 여겨져야 한다. 그의 출연료는 약 2,200만 원으로, 송중기가 가장 인기가 많았을 때 출연료는 약 13만 위안이다. 30,000위안 정도였는데, 그런 출연료는 중국의 3류 스타들에 비해 한참 뒤떨어지니, 왜 언론이 한국 스타들을 싸다고 초대하는지, 중국 스타들은 수입이 많고 팬들은 왜 돈을 주는지 불평하지 마세요. 이거 다 헛소리야 팬들이 줄 수 있는 거잖아 왕쓰종 같은 팬이냐? 중국 트래픽 스타의 팬 중 70%는 스스로 고용하고 있으며 이들 트래픽 스타의 수입은 실제 스타보다 훨씬 낮습니다. 중국의 일류 스타 중 한 명은 촬영할 것이 없을 때 자신의 회사를 갖는 것 외에도 다른 일도 수행합니다. 중국의 라인스타. 지금은 연예계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지 않지만 지금은 그의 재산이 류창동과 비슷하다. 사실 린이룬은 사업을 아주 잘하기 때문이다. 성룡 같은 국제적인 슈퍼스타의 출연료는 고작 400만 원에 불과하고, 그런 기회가 1년에 몇 번밖에 안 되는데, 이 수백만 달러도 아니다. 성룡이 혼자 찍은 것인데, 성룡 팀원 모두가 한 명씩 공유해야 합니다. 연예인들이 이런 기회에만 의존해 돈을 벌었다면 연예계에서 굶어죽을 뻔했고, 이로 인해 홍콩과 대만의 많은 연예인들이 망하게 됐다. 중국 연예인들의 주 수입은 그들이 속한 회사 운영과 그들이 속한 다른 산업에서 나온다.

한국은 연예인에 대해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다. 교통량이 너무 많아.

그래서 연봉이 정말 적어요

한국에서는 스타들의 연봉이 높지 않아요. 한국에서 좋은 대본을 얻기 위한 경쟁은 매우 치열해요. 한국 대본과 좋은 역할을 맡을 수 있다면 좋은 영화가 나올 거예요. 연예인은 일반적으로 광고 수익을 주요 수입원으로 삼습니다.

가장 수익이 나는 것은 하나의 영화를 기반으로 하는 것입니다. 가장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조연 배우와 작가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수입원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별, 그리고 약간의 수입이 좋습니다.

삼성을 비롯한 세계적인 거대 기업들이 일류 스타들이 장악한 독점 시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한국 광고에서 볼 수 있다.

한국 아티스트를 양성하기 위한 기반이 워낙 좋아서 그들이 성장하면 수입의 절반 이상을 회사에서 빼앗아가는 경향이 있다. 중국은 여전히 ​​꽤 크다.

한국 스타들의 수입은 정말 낮다. 1위 스타들은 드라마나 광고를 통해 3위 스타만큼 돈을 벌지 못할 수도 있다. 더욱이 그들은 매우 양극화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유명인은 수만 위안만을 벌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한국은 스타가 많은 나라다. 온갖 종류의 연습생들이 끝없이 등장하고, 알려지지 않은 작은 스타들도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한국의 거리에서 스스로 인기를 얻으세요. 한국에는 많은 예술가들이 있지만,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예술가들도 많습니다.

한때 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한국 아이돌 그룹 HOT의 멤버들은 수십 제곱미터의 작은 아파트에 멤버들이 모두 빽빽이 들어차 있다고 말했다. 방은 작고 밀폐되어 있지만 그런 집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상승할 수 없습니다. 슈퍼주니어 그룹의 한 멤버도 연예계에 오랜 시간 몸담았지만 집 한 채도 마련할 여유가 없다고 말했다.

기존 언론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 스타 중에는 이민호가 40만원 이상, 송중기가 30만원 이상, 김수현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600,000위안 이상. 따라서 많은 한국 스타들이 연예계에서 발전하고 돈을 벌기 위해 중국으로 오는 것을 선택합니다.

전체 투자액의 5분의 1도 안 되는 한국 배우들의 연봉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하지만 우리나라 연예인들의 연봉을 살펴보면, 많은 유명인들의 연봉이 전체 투자액의 절반 이상을 직접적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후반 작업팀은 영화를 제작할 자금이 많지 않으며, 이는 많은 TV 시리즈가 비판을 받는 주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국 예술가들의 수입은 낮을 뿐만 아니라 이웃 일본에서도 많은 예술가들이 일반 사무직 노동자들과 비슷한 수입을 올리고 있습니다.

반대로 여기 스타만 더 비싸요. 구체적인 이유는 일부 팬들의 지나친 스타 쫓기 때문이기도 하고, 전반적인 시장 환경에 따른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