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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의 서해에 대한 평가와 성찰, 기계광의 항일에 대한 평가와 성찰
정화의 서해 항해는 국가적 행위였고, 정화의 함대는 강력한 전략 전력이었다. 명나라 정부가 정화의 함대를 서해로 파견한 것은 분명히 당시 국익(황제의 뜻을 포함)과 국가적 필요에 따른 것이었다. 정화의 서방 항해의 사명과 업적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평화 외교를 촉진하고 동남아시아의 국제 질서를 안정시킵니다.
정화의 서방 항해 전 서쪽, 중국 주변 사람들 국제 환경은 격동적이며 주로 동남아시아 국가 간의 상호 의심과 경쟁에서 나타납니다. 당시 동남아시아의 가장 큰 두 국가인 자바와 시암은 외부로 확장하여 주변 국가를 억압하고 만주, 수마트라, 참파, 첸라를 위협하고 심지어 스리비자야에서 명나라 사신을 살해하여 중국에 대한 조공 임무를 가로막았습니다.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 바다를 휩쓸며 만연해 있으며, 너무 오만해서 해상 통신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불안정한 요인은 한편으로는 중국 남부의 안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명나라의 국제적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쳐 명나라의 안정과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명나라 황제는 '안으로는 중국을 보호하고, 밖으로는 오랑캐를 진정시키며, 만인을 평등하게 대우하고, 천하가 평화를 누린다'는 평화 대외 정책을 채택했다. 정화는 함대를 이끌고 서해로 파견되어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국가 간 갈등을 중재 및 완화하고 해상 교통 안전을 유지함으로써 중국의 안정과 발전을 주변 지역과 연결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국제 환경을 구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 명나라의 국제적 명성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므로 명나라가 정화(鄭河)를 파견한 사명을 보면 평화를 이루기 위한 사명임을 알 수 있다.
정허의 서방 항해는 갈등을 조정하고 갈등을 진정시키며 장벽을 제거하여 주변 지역의 안정에 도움이 되고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의 안정과 해상 안보를 유지하며 위신을 높이기 위한 것이었다. 명나라의. 그러므로 정화의 함대는 강력한 군사력을 가졌으나 침략과 확장을 위해 사용된 것이 아니라 평화적 목적으로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당시의 국제정세에서는 천주이(陳朱伯)가 수천 명, 아리엘 쿠나이(Ariel Kunai)가 수만 명에 이르렀고, 강력한 군사력의 뒷받침 없이는 평화를 이룩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조셉 니드햄은 “동양의 항해자인 중국인은 조용하고 유순하며 과거의 원한을 기억하지 않고 관대하며 관대하며 결코 은인이라고 주장하지만 다른 사람의 생존을 위협하지 않습니다. ; 그들은 완전히 무장했지만 결코 외국인을 정복하지 않습니다.
2. 일본 해적을 억제하고 몽골군과 원군을 봉쇄하며 국가 안보를 유지
당시 명나라의 안보에 대한 위협은 주로 일본의 두 가지 방향에서 나왔습니다. 동쪽 바다의 해적, 북쪽의 몽골 위안 세력과 북서쪽의 티무르 제국. 중국 왜구는 일본에 내전이 일어난 원나라 말기에 처음으로 등장했는데, 명나라 초기 주원장(朱玄章) 때쯤에는 일부 사무라이와 낭인들이 약탈을 위해 중국 해안으로 나갔다. 매우 만연합니다. 당시 명나라가 건국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국가가 여전히 불안하여 국내 평화에 집중하고 소극적인 방어 전략을 취하였다. 국경을 수비하십시오.
주제 시대에는 육지와 바다 모두 명나라의 안보에 심각한 위협이 되었다. 그는 소극적인 방어 전략을 바꾸어 주도적으로 수도를 육지로 옮기고 모베이를 직접 정복했다. 해상에서는 정화수군을 창설하여 일본해적과 반명군을 저지하고 공격하며, 해상에서 전략적인 측면공격을 실시하여 북서쪽을 전략적으로 봉쇄함으로써 명나라 북부에 대한 압력을 완화시켰다. .
3. 해외 무역 발전 및 중국 문명 확산
정허의 서방 임무는 주로 정치적 목적이었지만 국가는 이러한 대규모 전략을 실행하기도 했습니다. action , 그것은 여러 측면에서 고려됩니다. 정화의 함대가 서해로 항해하는 동안 주로 세 가지 형태로 많은 무역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첫 번째 유형의 조공 무역. 이러한 무역은 정화의 서해 무역 활동의 기본 형태였으며 봉건 종주권의 성격을 띠고 있었다. 이로써 이들 소국들로부터 명나라의 종주권을 인정받게 되었는데, 이는 조공무역의 정치적 목적이었다. 당시 각국은 적극적으로 중국에 와서 조공을 바쳤고, 한편으로는 명나라의 보호를 받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후한 보상도 받았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영락제 재위 22년 동안 정화의 서해 항해와 관련된 아시아와 아프리카 각국의 사신이 318차례, 연평균 15차례 중국에 왔는데, 이는 이례적인 일이었다. 또한 브루나이, 만주, 술루, 쿠말랄랑 등 4개국의 7명의 왕이 직접 대표단을 이끌었고, 최대 18개국의 조공 사절단이 동시에 중국을 방문했으며, 이 기간 동안 그는 3명의 왕이 사망했다. 중국에서 병이 났고, 그들의 뜻은 그를 중국에 묻어두는 것이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왕실의 예우에 따라 사람들이 매장되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의 공식 거래입니다.
이는 정화의 서방 항해에서 중요한 부분이었고, 이는 양측의 공식 후원 아래 지역 상인과의 거래였습니다. 이는 명나라가 해외 무역을 확대하는 중요한 방법이었습니다. 보상에 대한 선물 외에도 정화의 함대는 구리 동전, 비단, 도자기, 철기 등과 같은 중국 물품도 운반했습니다. 이런 거래는 명나라 구리화폐로 사고팔 수 있으며, 대부분 물물교환을 한다.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하이파이브 가격 책정입니다. 인도 구리에서는 중국 함대가 도착한 뒤 현지 대리인이 거래를 담당해 물품을 교역소로 가져왔고, 일단 관계자들의 후원 아래 가격을 대면해 결정했다. , 후회는 없었습니다. 양 당사자는 거래를 의미하기 위해 서로 하이파이브를 했습니다. 이런 우호적인 거래 방식은 현지에서도 좋은 이야기가 됐다. Zheng He의 서쪽 항해, 특히 후속 항해에서는 무역 규모가 확대되고 평등, 자발성, 동등한 가치 교환의 원칙이 준수되었으며 국제 무역의 몇 가지 기본 원칙이 준수되었습니다.
세 번째 유형의 사적 거래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무역은 어느 정도 정화의 해외 무역 활동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는 정부가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인이나 민간인이 수행합니다. 정화의 서부 항해는 해적을 제거하고 해양 안보를 유지하며 해상 항로를 개방하고 민간 무역을 촉진하고 자극했습니다. 일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정화의 임무는 장교와 군인들이 도중에 교환하기 위해 일부 중국 물품을 가져가는 것을 금지하지 않았습니다. 동남아시아 사람들은 중국산 비단, 도자기, 도구를 아주 좋아합니다. 정화의 함대가 도착하자 그들은 서둘러 배를 젓거나 부두로 가서 장사를 하러 갔습니다. 당시 중국은 주로 도자기, 비단, 차, 칠기, 금속제품, 동화 등을 수출했고, 교환한 것은 주로 보석, 향신료, 약재, 이국적인 동물 등을 수출했다. 당시 중국은 100kg을 수입했다. 현지 가격이 1냥인 해외 고추를 중국에 팔아 막대한 수익을 낸다.
정합이 서역으로 항해하면서 행한 무역 활동에는 정치적 행위로서의 무역과 경제적 행위로서의 무역이 포함되었다.
정허는 서방으로 가는 곳마다 해외 무역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선진 문화를 전파하기도 했다. 당시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아프리카의 일부 국가와 지역은 사회 발전이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어 중화 문명에 대한 동경이 매우 컸습니다. Zhu Di는 Zheng He를 서해로 보냈을 때 "해외 외국에 설교하고 예절을 가르치며 야만인 습관을 바꾸는"사명도 맡았습니다. 정화는 중국 문명을 해외에 훌륭하게 전파하고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의 역사에 새로운 장을 썼습니다. 중국 문명을 전파하기 위한 정화의 항해 내용은 주로 중국 예절과 유교, 달력 및 도량형 제도, 농업 기술, 제조 기술, 건축 조각 기술, 의료 기술, 항해 및 조선 기술 등의 측면을 포함합니다.
정화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아직도 해외에서 유포되고 있다. 말레이시아에는 삼보산(Sanbao Mountain)과 삼바오 우물(Sanbao Well)이 있고, 인도네시아에는 정허(Zheng He)의 유적이 남아 있어 중국 문명을 전파한 선구자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존경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4. 해양 사업을 개발하고 아시아와 아프리카 간 항로를 개척합니다.
바다는 지구 표면적의 70.8%를 차지하고 풍부한 자원을 지닌 생명의 요람입니다. 예로부터 인류의 생산과 생활의 공간이었으며 인류사회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으며 우리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 번영과 쇠퇴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일찍이 용산과 백월의 해양 문화를 창조했습니다. 15세기 초 정화의 대규모 항해는 고대 중국의 해양 산업을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켰고 인류 해양 문명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주로 반영되는 부분:
첫째, 아시아와 아프리카 간 대륙간 항로를 열어 서양인의 위대한 항해의 길을 열었습니다. 포르투갈 항해사 다 가마(Da Gama)가 희망봉을 중심으로 아프리카 서해안을 따라 항해해 동아프리카 해안에 도착했을 때 현지인들은 수십 년 전에 중국인들이 이곳에 왔다고 전했다. 아랍 조종사의 도움으로 그들은 Zheng He의 함대가 개설한 경로를 따라 성공적으로 인도에 도착했습니다.
두 번째는 서태평양과 인도양에서 일부 해양 조사를 실시하고 많은 해양 과학 데이터를 수집하고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정허 항해도(Zheng He's Navigation Chart)"는 광범위한 해양 조사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해양학 조사 활동은 영국의 "챌린저(Challenger)"가 1872~1876년에 기록했던 세계 최초의 해양학 조사보다 400년 이상 앞선 것입니다.
세 번째는 내비게이션 영역의 전략적 배치입니다. 정화의 서부 항해는 그의 사명과 숙달된 해양 지식을 바탕으로 참파, 마나가, 구항구, 구리, 크루모스 등을 광활한 해외 해양 발전의 핵심 지역으로 선정하여 해외 운송 및 무역 확대에 도움이 되었다. .범위.
정허의 서방 항해 역시 해양산업에 많은 공헌을 했다. Zheng He의 업적은 훌륭하며 중국과 세계에 속합니다.
그가 30대에 바다에 전념하기 시작한 것은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교류와 항해를 위해 마지막으로 서해에 갔을 때 이미 60세였다. , 그는 단호하게 임무를 수행하면서 함대를 이끌었고 이번에는 인도에서 돌아오지 못하고 62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눈부신 중국의 영웅들 가운데 정허(鄭財)는 서양인보다 먼저 항해했고, 항해술도 뛰어나서 국제사회의 주목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바로 중국인들이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을 정복하는 가치관이자, 대외 개방을 통해 문화교류를 하고자 하는 의지, 즉 정화(鄭貝)가 대표하는 문화적 정신인 것 같습니다.
정화의 국가 봉사 정신은 영원하며 개방과 진취, 평화와 우호, 교류와 협력, 해양 관리, 세계 최고가 되려는 용기 등 중화민족의 우수한 자질을 구현합니다. 그의 정신적 재산은 인류문명 발전을 위해 후손들에게 물려받아야 할 소중한 자산입니다. (편집자: 호만윤)
"제계광의 항일투쟁"을 살펴보자.
먼저 항일전쟁의 역사적 배경을 명확히 설명하려면 '제가군 항일정세' 월차트(혹은 프로젝션, 컴퓨터 코스웨어 등)를 결합해 먼저 설명하면 된다. 일본 해적의 심각한 이유에 대해 학생들에게 그림 "제가군 항일 상황"을 시청하여 넓고 깊은 이미지를 갖도록 지시합니다. 일본 해적에 의한 피해. 교사는 또한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하게 하는 관련 자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일본 해적이 우리 나라의 남동부 해안을 괴롭게 하여 어떤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는가? 위의 문제를 명확히 하면 우리가 치계광의 항일 투쟁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반일 투쟁을 더 잘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본 투쟁의 성격이 예고된다.
Qi Jiguang의 항일 투쟁 과정: 먼저 학생들에게 "Qi Jiguang"의 초상화를 보도록 지도한 다음 학생들에게 Qi Jiguang의 인생 이야기를 읽게 한 다음 "당신의 두뇌를 사용하십시오"라는 질문을 사용하여 Qi Jiguang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이야기하십시오. "Qi Jiajun"의 훈련과 관련하여 교사는 Qi Jiguang의 군대 운영에 대한 엄격한 이야기를 추가할 수 있으며, 조건이 허락한다면 그는 "원숭이 대형"을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 수업이 끝난 후 수업 시간에 공연하여 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계광의 뛰어난 군사 지휘 능력과 병사들의 단결과 협력 정신은 "제 가문군"이 적군을 물리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일본 해적. 그림 "제가군 항일전쟁 정세"를 사용하여 결전 "태주구승"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저장성을 침략한 일본 해적을 기본적으로 섬멸한 후 '제나라 가문군'은 복건성과 광둥성으로 가서 현지 명나라 군대와 협력하여 일본 해적을 섬멸했습니다.
제계광의 항일투쟁에 대한 평가: 교사는 학생들에게 제계광이 항일전쟁에서 승리한 이유를 그가 말한 내용(그룹 토론 후 답할 수 있음)을 바탕으로 분석하도록 요청했는데, 기본적으로 네 가지로 요약됩니다: 첫째, 침략에 맞서는 정당한 전쟁은 인민의 이익을 위한 것이며, 둘째, 제나라 군대는 엄격한 규율을 갖고 용감하게 싸웁니다. 제군은 다른 애국 군인 및 민간인과 협력하여 적과 동일한 증오를 공유하는 국가 구심력을 반영하며, 제계광의 뛰어난 군사 전략과 지휘 능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또 다른 이유입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음을 기억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 역사상 엄격한 규율로 유명했던 다른 군대는 무엇입니까? 그들이 싸웠던 대상 측면에서 "월 가문 군대"와 "제나라 군대"의 차이점을 비교해 보십시오. 제계광과 제계광의 항일투쟁에 대한 통찰을 제대로 평가하려면 항일투쟁은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로 외세의 침략에 저항하고 승리를 이룩한 투쟁이었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는 중화민족 역사상 뛰어난 민족영웅이다.
이 때 교사는 Qi Jiguang을 기념하기 위해 민속 동요, 민담, 전설 등을 추가하여 Qi Jiguang의 성격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Qi Jiguang의 성격의 위대함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삶의 일부 측면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Qi Jiguang은 아버지의 지위를 물려받은 후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내가 왕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바다가 평화롭기를 바랍니다." , 당신은 그가 어떤 고귀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멀리서 하늘에 떠있는 이도를 알고 있지만 위험한 시절을 감히 잊지 않습니다." 항일의 일생을 바치고 시대의 급류의 중심에 서서 민족과 조국에 공헌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높은 뜻을 세우고 스스로 일어섰으며, 언제나 나라와 민족의 안전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기계광의 숭고한 인품은 배울 만하다. 또한, 『왕자가 되려는 뜻은 아니지만 바다가 평화롭기를』에서는 기계광의 숭고한 자질이 왜적을 몰아내고 해안을 지키며 불과 물로부터 백성을 구하는 것임을 더욱 분명하게 보여준다. , 개인적인 명성을 추구하기보다는.
원명대 일본전쟁
중일관계는 언제나 매우 우호적이었다. 원나라 초기, 조선인 조이(趙儀)는 몽골 귀족들에게 일본과 연결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원나라를 세운 쿠빌라이 칸은 일본에 항복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원왕조 11년(1274년)과 원나라 18년(1281년) 두 차례에 걸쳐 일본에 사신을 보내 일본이 원나라에 항복할 것을 요구했지만 응답을 받지 못했다. ), 그러나 폭풍 실패로 인해 결과가 패배했습니다. 당시는 일본의 가마쿠라 막부가 막 출범했을 때였으며 각지의 사무라이(중소 영주) 사이의 분열과 분리가 여전히 심각했습니다. 그들은 가마쿠라 막부와 천황 및 반대자들 사이의 갈등을 이용하여 세력을 확대했습니다. 부를 약탈하기 위해 상인들은 남송 왕조와 무역을 시작했습니다. 원군이 일본을 침략하지 못한 후, 일부 무사와 상인들은 무역을 빙자하여 한국과 중국 해안을 따라 무기를 들고 약탈을 자행했습니다. 이로 인해 원나라 정부는 "엄격한 사업 운영"을 반복적으로 명령하고 대외 무역을 담당하는 지방 운송 대리점을 취소하는 등 엄격한 예방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일본 정부도 원나라 군대가 다시 올 것을 두려워하여 엄격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 외에도 원나라 말에는 원나라와 교류가 없었습니다. 원나라와 일본이 적대 관계에 있어 공식적인 무역 활동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일본 상인들은 각지의 영주의 지원을 받아 중국 해안에서 폭력적인 해적 활동과 밀수 활동을 계속했습니다. 동시에 일본의 봉건병합전쟁이 격화되면서, 지위를 잃고 파산한 무사들의 수가 나날이 늘어나 로닌이 되었고, 그들 역시 대거 해적의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따라서 원나라 말기에 이르러 왜구의 괴롭힘은 더욱 심해졌다.
명나라의 임진왜란은 원나라 임진왜란의 지속과 발전이었다. 명나라가 건국되자 일본은 남조와 북조의 대결시기(1336~1392)에 있었고, 왜적들은 “중국의 미정의 상황을 틈타” “숫자 0도 없이 해안 지역으로 뛰어들었다”( Jin Anqing의 "동일본 시험"). 명나라 태조는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여러 차례 일본에 사신을 보내 협상을 펼쳤으나 소용이 없었다. 이에 해상금지 실시를 명령하고 일본과의 모든 교류를 중단하고 '해안방어에만 전념'('명나라사, 일본전기')하고 해안방어를 대대적으로 강화했다. 영락제 때 명나라 성조는 일본 정부와 상인들에게 중국과의 무역을 허용하는 동시에 계속해서 해안 방어를 강화했다. 영락 17년(1419)에는 왜적의 침입이 있었다. 요동성 금현도 서북쪽 왕해둔에서 전멸하여 일본해적들이 감히 돌아오지 못하게 하여 우리 나라 해안을 대대적으로 공격하였느니라.
가경시대에는 왜적의 침입이 다시 성행했다. 일본 남북조의 전쟁은 14세기 말 북조의 승리로 끝났지만, 15세기 중반에 이르러 봉건 봉건 통치의 전국시대에 들어서게 된다. 각 봉건 영주들은 자신의 사치스러운 욕망을 충족시키고 부족한 전쟁 자금을 보충하기 위해 무사, 상인, 도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중국 해안을 약탈했습니다. 중국의 일부 폭리자들도 일본 해적과 결탁해 밀수와 강도 행위를 펼쳤다. 또한 굶주림과 추위로 인해 파산한 연안 빈민들도 있는데, 이들은 일본 해적의 노예이기도 하다. 당시 명나라의 통치는 부패했고 해안방어는 허술했다. 절강-복건 해안경비대에는 "10척 중 1~2척의 군함과 초병선이 있을 뿐"이었고 병사도 10분의 4에 불과했다. ”(<명나라사·주완전>)을 남기고 왜적들이 만연했다.
동남해안의 폭리자들은 일본해적을 해안으로 유인하여 약탈한 물품을 약탈하고 공유하게 했다
가경 32년(1553년), 왜적은 대지주들을 공격하고 상인 왕지(王志), 서해(徐海), 진동(陳丹), 소소(孝孝), 서안(廣决), 마예(瑪伯) 등의 유혹에 "수백 척의 배들이 모여 바다를 덮었다. 절강의 동쪽과 서쪽, 장강의 북쪽과 남쪽, 그리고 수천 마일의 해안이 모두 동시에 경고를 받았습니다.”(<명나라사·일본전기>). 2년차에는 일본해적들이 점점 더 많아졌고, "그들이 배를 불태우고 해안에 상륙하여 약탈할 때마다"(ibid.). 그들은 섬에서 본토로 기지를 옮겨 수십, 수백, 수천 명의 소그룹으로 나누어 약탈하러 나갔다. 정부와 군대의 부패로 인해 왜구는 후이저우(Huizhou), 무호(Wuhu), 난징(Nanjing), 화이안(Hai'an), 쉬저우(Xuzhou), 피현(Pi County) 등의 지역을 침략했습니다. 그들은 사람을 죽이고, 물건을 훔치고, 몸값이나 배신을 위해 사람을 납치하며 돌아다닙니다. 예를 들어, 일본 해적들이 장쑤성 곤산현을 공격했습니다. "고립된 도시는 45일 동안 포위되었고 30여 차례의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성문 중 6개가 공격을 받았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500명 이상 죽었습니다. 40개가 넘는 카운티에서 20,000채 이상의 집이 불에 탔고, 각 마을은 350마일에 걸쳐 10채 중 89채, 10채 중 56채가 파괴되었습니다. 여성, 관 10개 중 34개, 극복할 수 없는 계획이 있으며 모두가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Gui Youguang) "곤산현 일본 해적의 시작과 끝"). 일본해적들은 절강성 후저우를 괴롭히며 동쪽으로는 강구에서 서성파까지, 아래층에서는 서쪽으로는 북신관까지 파괴하고 약탈했다. 마치 황량한 곳(아무 것도 없는)처럼 보였고 계산도 없이 사람을 죽였다. 도시 주변 수십 마일에 걸쳐 유혈 사태가 발생했고 하노이에 물품이 축적되었습니다(일본 해적이 강탈한 재산은 수천 척의 선박을 가득 채웠습니다."(Cai Jiude의 "일본 반란 이야기"). 왜구의 잔혹한 괴롭힘은 사회생산과 인민생활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제계광
제계광(1528~1588)은 명나라 시대의 뛰어난 군사 전략가이자 왜적에 맞서 싸운 국민적 영웅이다. 예명은 원징(圓景), 별명은 난탕(南塘), 후에 이름은 맹주(孟菜)가 되었다. 덩저우(현 산둥 성 펑라이) 출신. 17세에 장군으로 태어나 아버지의 지위를 이어받아 등주수비대장을 맡아 일본해적을 방어하는 임무를 맡았다. 왜구의 끊임없는 침입은 적을 섬멸하고 나라를 지키려는 그의 열정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는 한때 "나는 왕자가 될 생각이 없지만 바다가 평화롭기를 바랍니다"( "도강의 심연")라고 썼습니다. "지즈히탕 컬렉션·형숴") 구절. 가경 34년(1555년)에 저장(浙江)으로 옮겨져 왜적(왜구)에 대항하는 장군으로 임명되었다. 정부와 군대가 매우 부패한 것을 보고 그는 이우로 가서 농민과 광부를 모집하여 '제씨군'을 조직하고 훈련시키고 항일 전쟁의 주력이 되었습니다. 가경 40년(1561), 태주(泰州)에서 왜적을 격파하였다. 이듬해 그는 서둘러 복건성을 도우며 헝위(닝더성 외곽 바다)에 있는 왜구 본진을 파괴했다. 가경 42년(1563년)에 다시 복건성을 도우며 최고군사령관으로 승진했다. 2년 후, 그와 위다유(Yu Dayou)는 광동에서 일본 해적을 진압하고 남동해안을 따라 일본의 문제를 제거했습니다. 용경(龍淸) 원년(1567년)에 북쪽으로 파견되어 기주(智州, 현재의 진지현)를 지키게 되었다. 말년에 그는 소외되어 집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신기록』과 『군사훈련기록』은 군사 전략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다른 작품으로는 "Zhi Zhitang Collection"이 있습니다.
Qi Jiguang은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나는 멀리서 하늘에 떠 있는 Yi Island를 알고 있습니다..."
'Qi Shaobao Chronicles' 제1권: "(가경 33년) 3월 시찰 바다 위의 진영은... 문등 진영을 지나 시를 지었다. "천천히 두 개의 깃발이 바다 끝을 가로지르고 새벽 연기가 얕아진다. 봄 풍경을 떠나는 야생의 사람들을 보호하라, 진나라 후기에 슬픈 바람만이 불 것이다." 『지즈당전·형산원고』 중 '궈원덩영'의 마지막 두 문장은 '나는 수백 개의 나라가 멀다는 것을 안다'이다. 멀리 있고 멀리 있습니다." , 나는 내 세월을 걸치는 것을 감히 잊지 않습니다."
태주구제
가경 39년(1560년) 3월, 제계광은 절강도사에서 독립된 태주진(화)성으로 옮겨졌다. Yan (zhou) 및 기타 지역 장군. 삼면이 산으로 막혀 있고 한쪽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그는 육상전을 주력으로 하고, 송문과 해문에 병력을 주둔시켰다. 해상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군함을 건조했습니다. 가징 40년(1561년) 4월, 일본선 16척이 향산에서 봉화현 서봉령에 상륙하여 영해단 앞을 교란하였다. 제계광은 왜구의 행위가 제군을 송문과 해문에서 유인한 뒤 기회를 이용해 태주(지금의 절강성 임해)를 침공하려는 목적이라고 판단하고 태주와 해문에 필요한 병력을 배치했다. 그는 닝하이에 또 다른 수군을 보내 해외 매복을 시도했다. 그는 직접 닝하이의 주력군을 이끌고 닝하이 수비대에게 육지와 해상 공격을 요청했다. 예상대로 일본 해적들은 군대를 세 그룹으로 나누어 동쪽으로 각각 Taozhu, Xinhesuo 및 Jiantiaosuo로 향하여 Taizhou를 침공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제계광은 군무를 보좌하는 군관 당요진(唐藤進)에게 명하여 해문(海文)과 태주(泰州)를 지키는 부대를 이끌고 신허(新河)를 구출하고, 주력군을 이끌고 닝하이(寧海)의 왜적(日船)을 토벌하였다. 당요진은 신하에서 왜적을 물리치고, 영해를 괴롭히던 왜적도 잇달아 도망쳤지만, 도주의 왜적은 계속해서 태주를 침략했다. 제계광은 즉시 군대를 남쪽으로 보내 27일 정오에 태주시 밖으로 돌진했고, 빈손으로 화계 거리에 진입해 5전에서 5승을 거두었다(제소보 연대기 제2권). 5월 1일, 일본 해적 2,000명이 고개를 높이 들고 춤을 추며 태주부성 북동쪽 대천으로 도망쳤다. Qi Jiguang은 폭우로 인해 주변의 1,500 명의 군인을 Datian으로 이끌고 전투를 벌였습니다. 왜구는 비를 틈타 서쪽으로 도망쳐 선거를 거쳐 추저우(현재의 절강성 리수이)를 공격하려고 했다. Qi Jiguang은 그의 군대를 이끌고 정상에 올라 매복하고 요격했습니다. "3 번의 전투와 3 번의 승리로 344 명을 참수하고 5 명의 추장을 생포 할 계획입니다"(ibid.). 곧 Qi Jiajun은 Changsha (현재 절강 성 Wenling 시 남동쪽)에서 또 다른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한 달 간의 전투 끝에 제군은 9승, 9승을 거두며 태주(泰州)를 침략한 왜적을 완전히 섬멸했다. 동시에 총사령관 노보리(魯波), 장군 니우텐시(吳泉熙) 등도 닝파(寧波)와 원저우(溫州)에서 일본해적을 격파하고 저장성(浙江省) 일본의 침략은 기본적으로 가라앉았다.
제계광의 항일 업적은 언제나 인민의 기억에 남을 것이다
수백년 동안 치계광이 봉사하고 살았던 곳에서는 사람들이 다양한 형태로 그를 추모해 왔다. 다양한 형태, 대량, 광범위한 범위 및 광범위한 영향력은 많은 역사적 인물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베이징 북부의 만리장성을 따라 절강성, 복건성 해안 지역에 제계광사, 동상, 비문, 기념관(전당), 정자와 정자 등 많은 기념관이 세워졌습니다. 그의 고향인 산둥성 펑라이에는 기계광 기념관과 동상뿐만 아니라 '물의 도시'도 있습니다.
기념명명도 제계광 민속기념의 주요 형식 중 하나이다. 위에서 언급한 지역에는 이름이 붙은 산, 물, 바위, 나무, 마을, 도로, 다리, 우물, 정자 등이 상당수 있다. Zhejiang과 같은 Qi Jiguang 이후 Yuyao에는 Qijia Village가 있고 Wenling에는 Jiguang Road가 있습니다. 민속 풍습은 주로 남동쪽 해안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기계광을 기념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8월 16일 중추절 기간에는 "광 케이크"를 먹는 등이 있습니다. 제계광을 기념하는 민속문학은 주로 항일담, 군사경영담, 애민담 등 10여 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되며, 그 외에도 상당수의 고대 민요와 동요가 인민들 사이에 유통되고 있다. 제계광의 행적을 반영한 문학예술 작품으로는 복건성 오페라 <제계광이 아들을 참수하다>, 드라마 <제계광의 일본인 핑> 등이 있으며, 민속무용인 <등배춤>과 <가벼운 케이크춤>도 있다. 제계광의 전투 장면과 "제계광의 일본 전투"를 기반으로 스포츠와 건강 측면에서 "광 케이크" 제작 과정의 움직임을 발견하고 분류했습니다. ". 요컨대, 이 기념 형식은 모두 사람들의 삶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록 수백 년 동안 인간의 변화를 경험했지만 여전히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이는 Qi Jiguang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깊은 영향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첨부 파일:
8월 16일 중추절(축제 풍습)을 거행합니다: 절강성 타이저우시 산하 자오장, 린하이, 황옌 및 기타 현(시) 주민들 중추절을 8월 16일로 간주한다. 전설에 따르면, 항일 전쟁 상황이 긴장되었을 때, 제계광은 중추절 밤에 군대를 이끌고 왜구를 소탕하고 다음날 밤에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항일전쟁의 승리를 기념하고 중추절을 기념했습니다. 이후 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항상 중추절을 하루씩 연기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관습이 되었습니다.
광떡(음식 풍습): 구광떡, 배꼽떡이라고도 하며 절강성 태주시, 원주시 관할 현(시) 및 연해 지역에서 먹는 간식이다. 푸젠성 푸텐시(Putian City)와 닝더시(Ningde City)에 속해 있는 현(시) 사람들이 흔히 먹는 파스타. 밀에 물을 섞어 구운 것인데, 모양이 편원형이고, 가운데에 밧줄을 끼울 수 있는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Qi Jiguang이 Zhejiang과 Fujian 해안을 따라 일본 침략자들과 싸울 때 "Qi Family Army"는 전쟁 중에 허리에 밧줄로 묶인 가벼운 케이크를 사용하여 건조 식품을 제공했다고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케이크는 Qi Jiguang이 발명했다고 해서 "Ji Guang Cake" 또는 "Guang Cake"라고 불립니다.
비밀번호의 유래(민화):
제계광은 왜군과 싸울 때 밤에 군인을 보내 해안을 지키게 했다. 어둠 속에서 우리 자신과 적군을 구별하기 어려운 Qi Jiguang은 경비병들에게 대나무를 가지고 다니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림을 보면 "상대방이 당신 자신이라면 휘파람을 불십시오!" 즉시 “Stand at attention”을 외치고 똑바로 서십시오. 군대 훈련 중에 Qi Jiguang은 군인들에게 이 두 가지 동작을 연습하도록 계속 요청했습니다. 몇 번의 진화 끝에 "휘파람을 불다"와 "주의를 기울이라"는 군대 형성 훈련의 정규 명령이 되었습니다.
동요 동요: 천황, 땅의 황제여, 내 어린 아들을 겁주지 마십시오. 일본 일본인이 올 때 당황하지 마십시오. 그들에게 저항할 기예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