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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문장이 만 문장보다 낫다": 외로움을 맛보다

'한 문장은 만 문장의 가치가 있다'는 허난성 작가 유진운의 중요한 작품으로 '옌진을 떠난 기록'과 '옌진으로 돌아온 기록'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2009년에 출간된 이 작품은 류전윤의 중국풍 고독과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소설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주로 우목시의 삶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아버지처럼 두부 파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고, 가족들과도 잘 지내지 못해서 집을 떠나 돼지 잡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중에 그는 스승인 노증(老替)과 오해를 갖게 되었고 의지할 사람도 없고 대화할 사람도 없다는 것을 알고 고향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염색소에서 물을 길러 연진에 갔고, 노잔의 제자가 되었고, 노로의 대나무 회사에 가서 대나무를 꺾었고, 마침내는 실수로 지옥왕인 척하고, 그는 군수에게 발각되어 군청에 가서 야채를 재배했습니다. 지위가 조금 좋아진 양목희는 찐빵을 파는 과부 오향향의 마음을 사로잡아 오향향과 결혼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사이가 좋지 않았고, 우목희는 우연히 아내 우샹샹과 그녀의 이웃 사이의 불륜을 알게 되었고, 결국 그는 다른 사람들과 도피한 아내를 찾기 위해 딸 차오링을 데리고 나가야 했지만, 그런데 그는 자신이 가장 사랑했던 입양딸을 잃었습니다. 그래서 Wu Moxi는 딸을 찾기 위해 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결국 좌절한 그는 자신을 슬프게 했던 익숙한 장소들을 모두 떠나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연진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Qiaoling의 아들 Niu Aiguo인 Cao Qing'e의 삶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마찬가지로 그의 삶은 어디에서나 잘 풀리지 않았다. 마침내 그는 자신과 함께 도망친 아내를 찾기 위해 가짜 여행을 하던 중 연진을 향해 걸어가면서 점차 몇 가지 진실을 깨닫게 되었다. 누군가를 찾는 척 하던 중, 내가 정말 찾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깨달았다.

소설의 가장 큰 특징은 서사가 짧고 심오하며, 언어는 단순하고 단순하지만 깊은 생각을 하게 한다는 점이다. 작가는 각 인물의 성격을 매우 정확하게 포착한다. 사람마다 자신만의 특징이 있고 외로운 면이 있다. 소설의 각 장은 별도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등장인물들은 무심코 셀 수 없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든 사건의 발생에는 일종의 필연성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숨을 곳이 없지만 기꺼이 그렇게 합니다.

우리는 말을 잘하는 사람을 찾기 위해 평생을 보낸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접했고 어떤 사람들은 평생 동안 그것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말하기는 쉽지만 항상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양백순이 처음 스승인 증노와 대화를 시작했을 때, 그들은 함께 돼지를 잡고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매우 즐거웠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Zeng 선사가 그의 아내와 결혼한 후 그들의 상황은 바뀌었고 그들은 더 이상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그는 오해를 받아 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단절시켰습니다. 이것은 나를 슬프게 만든 소설의 첫 번째 에피소드였습니다.

두 사람이 채팅을 할 때 채팅 가능 여부는 상황의 유사성과 관련이 깊습니다. 이것은 두 사람이 이야기할 내용을 갖고 싶다면 서로 조화를 이루고, 동일한 환경, 동일한 이데올로기, 유사한 경험, 성격의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는 느낌을 줍니다. 한 사람은 느리고 다른 사람은 빠르면 둘 사이는 멀어지고 말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삶에는 지나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나는 또한 한때 매우 친했던 친구들을 종종 그리워합니다. 우리는 함께 대학 입시를 위해 열심히 싸웠고, 서로를 격려하고, 꿈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서로를 이렇게 잘 이해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대학 입시가 끝나고 교차점이 사라지자, 늘 너무 형식적이거나 불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과 사물은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만 불꽃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Niu Aiguo와 Feng Wenxiu는 수년 동안 친구였으며 함께 자랐습니다. 하지만 결국 '말을 너무 많이 해서' 적이 되어버리게 된다. 이때는 사람으로서 너무 힘든 일이라는 걸 느꼈어요. 친구들에게 진심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동시에 친구들에게 배신을 당할 수도 있었거든요. 언제 말해야 할지, 언제 말하지 말아야 할지, 누구에게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누가 무슨 말을 들어야 할지 이것은 그야말로 과학이자 인생의 문제다.

누구나 외롭고, 대화할 상대를 찾아 평생을 보낸다. 양백순이 오목희가 된 후, 그는 자신의 양녀인 차오링을 만났고, 그와 좋은 관계를 유지했다. 그의 아내가 그녀를 속이고 다른 사람과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우목시는 차오링과 함께 살기로 결심하고, 상상도 했다. 미래의 더 나은 삶에 대한 그림. 그러나 다른 사람들의 강요로 그는 한동안 차오링과 함께 아내를 찾는 척하기로 결정했지만, 불행하게도 도중에 가장 함께 있어야 할 사람을 잃었습니다. 그때 우모쉐가 얼마나 자책하고 불안하고 후회하고 절망했는지 짐작이 갑니다. 막내딸 덩잔이 떠난 후 좌절감과 절망감을 느꼈던 왕라오 선생님처럼! 두 사람 모두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람이 아주 익숙했던 곳을 영원히 떠나기로 결심하면 그의 마음 속에는 수천 가지의 고통과 괴로움이 맴돌게 될 것이다.

얼마나 고통스러운 느낌입니까! 그것은 사람들을 너무나 절박하게 만들어서 편안함을 느끼기 위해 다른 곳에 정착하고 살 수 밖에 없습니다.

떠남은 망각의 시작이다. 모세 우도 라오 왕도 그들의 출발을 후회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그런 절망을 경험해 본 적이 없어서 그럴 수 없을 것 같아요!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는 자신만의 가치와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의 행동과 경험은 자신도 모르게 다른 사람의 운명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영향을 미치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양백순이 무심코 라오페이의 생명을 구한 것처럼. 머리를 삭발한 라오페이는 여동생의 아들을 집에 데려와 케이크 몇 개를 더 먹게 해 일련의 논란을 일으켰다. 결국 그는 자신의 추론을 사용하는 처남으로부터 심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는 생각할수록 화가 나서 처남을 죽이기로 결심했습니다. 사람을 죽이러 가는 길에 라오페이는 아버지에 의해 집에서 쫓겨난 양백순을 만났는데, 양백순의 경험을 듣고 라오페이는 갑자기 세상 모든 사람이 자신의 백성을 위해 원한을 품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사랑했고 미래의 삶도 놓아야 할 때가 되었을 때 그는 놓아야만 했다. 그래서 사람을 죽이겠다는 생각은 포기했어요.

마찬가지로 계모에게 학대를 당해 감히 집에도 들어가지 못하고 매일 마을 끝 타작마당에서 잠을 자던 라이시 역시 양백순의 목숨을 구했다. 양백순은 방학 때 복권 추첨 때문에 수레를 몰고 가는 늙은 말을 죽이려고 했을 때, 똑같이 불행한 라이시를 만났다. 그는 갑자기 세상의 모든 것에 불만이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양백순은 그것을 알아내고 꿰뚫어 보고 떠났습니다.

우리의 단순한 대화가 때로는 자신을 위로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양백순과 라이시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고민과 슬픔을 말하면서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곤경에서 벗어나도록 돕고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말의 위대한 힘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이해하고, 더 이상 자신의 슬픔에 국한되지 않으며, 관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나처럼 나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내가 겪은 좌절을 좀 더 가볍게 바라보고, 현재의 어려움을 좀 더 담담하게 바라볼 수 있게 된다. 모든 것에는 감사가 필요하며, 감사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고 완전하게 만듭니다. 많이 볼수록 마음이 차분해집니다.

<한 문장은 만 문장의 가치가 있다>에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인물들이 많다. 그들은 모두 혼자이고 진짜입니다.

가르치는 라오 왕은 외롭다. 내 내면의 재능을 이해하는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어린 딸이 버릇없는 행동 때문에 죽었고, 아내는 나와 대화할 수 없습니다. 매일 익숙한 곳을 바라보며 슬픈 일들이 생각나고, 아무도 이야기하지 않는 외로움은 매일 마을을 돌아다녀도 해소되지 않는다. 결국 그는 떠날 수밖에 없었다.

설교자 라오잔은 외롭다. 한 남자가 40년 넘게 혼자 중국에 와서 날마다 여러 마을에서 전도하느라 분주했지만, 자기 일만 할 뿐이라고 그가 말한 주님에 대해 관심을 두는 사람도 없었고, 그의 마음속에 있는 믿음을 이해하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40여년 동안 단 8명의 신자를 성장시켰을 뿐입니다. 결국 외롭게 죽습니다.

뉴 아이궈의 어머니 조칭어는 외롭다. 그녀의 아버지는 죽었고,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를 떠나 다른 사람과 함께 도망갔고, 그녀와 유일하게 대화할 수 있었던 양아버지 우 모세(Wu Moses)는 그녀를 다시 잃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고, 마지못해 인생을 살아가며, 어린 손녀에게 마음속에 있는 많은 것들을 이야기할 수밖에 없다. 결국 나는 Wu Moxi의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뉴 아이궈의 여동생도 외롭다. 그녀는 니우아이궈에게 "솔직히 말하면 내 여동생이 지금 결혼하는 건 결혼을 하려는 게 아니라 대화 상대를 찾으려고 하는 거다. 나는 벌써 마흔두 살인데 혼자 있으면 숨이 막힌다"고 말했다. 하루 종일." 그녀의 속마음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깊은 외로움.

외로움이 일상이고 누구에게나 외로운 면이 있다. 하지만 외로움은 적당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우리 모두는 우리를 외롭지 않게 해주는 누군가나 무언가가 필요해요. 후현 장로와 마찬가지로 그도 목공을 통해 외로움을 달래고, 자신만의 즐거움을 찾고,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줍니다.

"인생은 과거가 아닌 미래에 사는 것입니다." Cao Qing'e는 죽기 전에 Niu Aiguo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찬가지로 Wu Moxi의 며느리도 Niu Aiguo의 고통을 알고 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쩌면 오목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떠나기로 결정했고, 조청아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편지에 답장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모든 것이 과거이고 더 이상 아무것도 추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삶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다 지나간 일이니 냉정하게 받아들이고 긍정적으로 살아야겠습니다. 외롭고 우울한 사람들에게 작가가 전하고 싶은 말이 바로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생은 과거가 아닌 미래에 사는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살고 원하는 것을 추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