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먀오족의 풍습

먀오족의 관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먀오족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인구가 많고 분포도 광범위합니다. 그들 중 하나입니다. 장기적인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먀오족은 의복, 축제, 결혼식, 장례식, 오락, 예절, 금기, 식사 등의 측면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풍습과 습관을 형성해 왔습니다.

1. 의복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 고대 의상은 남녀 차이가 거의 없으며 모두 꽃무늬 옷을 입습니다. 상체에는 주름치마, 하체에는 긴 머리에 황토색 꽃손수건을 두르고, 배 모양의 꽃신을 신고, 각종 은장식을 하고 있다.

청나라 옹정시대, '국토개조와 주류복귀' 시기에 중국 공산당이 '옷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야 한다'는 지시를 내린 후, " 변화는 극심했고, 많은 사람들이 여성복으로 갈아입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용순(Yongshun), 용산(Longshan) 및 기타 현에서 먀오족의 의복은 한족의 의복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Huayuan, Baojing, Fenghuang, Jishou, Guzhang, Luxi 및 기타 카운티에서는 Miao 의상이 ​​여전히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묘족 남자들의 옷은 비교적 단순합니다. 머리에는 천 손수건을 쓰고, 소매가 길고 작은 이중 옷을 입고, 짧고 큰 바지를 입고, 녹색 발 묶음을 좋아합니다. 머리띠에는 녹색 손수건과 꽃 손수건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손수건의 길이는 1피트가 넘고 일부는 길이가 3피트에 달합니다. 입으면 대개 비스듬한 십자형을 이루며 크기가 대나무 모자만큼 크다. 옷의 색깔은 체크무늬, 올그린, 올블루 등이 있다. 그중 체크무늬가 가장 특징적이다. 옷에는 보통 7개의 단추가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부와 관대함에 감탄하도록 하기 위해 일곱 벌이나 되는 옷을 입습니다. 옷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아래쪽 단추 쌍만 채우고, 옷의 두 번째 층에 있는 아래쪽 단추 두 쌍을 채우는 식으로, 가장 안쪽 층에 있는 단추 7쌍이 모두 채워질 때까지 계속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 옷의 겹을 모두 밖에서 볼 수 있어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먀오족 남자의 단순한 옷차림에 비해 묘족 여자의 옷은 매우 정교하고 복잡합니다.

손수건: 먀오족 여성들이 착용하는 머리수건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봉황현의 먀오족 여성들은 길이가 3피트가 넘는 1공의 짧은 손수건을 자주 착용하는데, 이 손수건은 귀를 포함하여 이마부터 뒤통수까지 감싸줍니다. 화위안(Huayuan)과 기타 현(縣)의 묘족 여성들은 검은 손수건(부모가 돌아가신 사람은 흰색 손수건을 입는다)을 사용하고, 깔끔하게 접고, 편평하고 정사각형으로 감싸고, 마지막에 이마와 눈썹에 맞춰 묶는 것을 좋아한다. Jishou County의 Miao 여성 머리띠는 Fenghuang County에 인접한 지역은 꽃 손수건을 착용하고 Huayuan County에 인접한 지역은 검은 손수건을 착용합니다. Luxi, Guzhang 및 Jishou 동부 지역의 먀오족 여성들은 흰색 머리띠를 착용합니다. 손수건에는 네 쌍의 청록색 꽃과 나비가 수놓아져 있어 심플하고 아름답고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머리 손수건 네 귀퉁이에 나방이 수여되어 있다"는 것은 이런 흰색 손수건을 가리킨다.

장신구: 먀오족 여성의 장신구는 모양이 정교하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원자재로는 금장신구, 은장신구, 동장신구, 알루미늄 장신구, 옥장신구 등이 있으며 그 중 은장신구가 가장 일반적이다. 착용 부위 : 은모자, 은대야, 봉황관, 수샨 귀걸이, 목걸이, 팔찌, 반지, 이쑤시개, 버클 등. 팔찌와 반지는 정기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스타일별로는 귀걸이 단독으로는 멜론씨 드롭 귀걸이, 석류 귀걸이, 매화 바늘 귀걸이, 후프 귀걸이, 용머리 귀걸이, 매화 드롭 멜론씨드 귀걸이, 갈퀴 귀걸이, 용머리 멜론씨 드롭 귀걸이 등이 있다.

옷, 바지 등 : 묘족 여성의 옷은 크고 허리보다 길며 소매가 크고 짧으며 칼라가 없습니다. 소맷단의 크기는 약 1피트 이상입니다. 가슴과 소맷단에 파이핑, 자수 또는 실을 넣고 그 위에 난간 꽃잎을 추가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일부는 개구부 가장자리와 앞면과 뒷면에 구름 고리를 자수해야합니다. 옷의 스타일은 항상 더블 브레스트가 아닌 풀 브레스트입니다. 먀오족 여성복과 바지 세트를 만드는 데는 정교한 봉제와 자수 작업으로 수십 일의 작업일이 필요합니다. 바지는 더 짧고 밑단이 더 큽니다. 바지 가장자리의 파이핑, 자수 또는 실은 옷과 동일합니다. 예복은 길고 폭이 넓으며 밑단과 다리 부분에 수놓은 문양이 있고, 말려진 난간과 크고 작은 꽃잎이 있어 화려하고 눈부시다. 신발 전체에 자수가 씌워져 있고, 머리 부분이 뾰족하고 입이 크며, 뒷부분에 굽이 있어 신고 벗기 편합니다.

해방 후 먀오족과 한족이 함께 사는 일부 지역에서는 먀오족 의상이 한족의 영향을 크게 받아 일부 젊은이들이 한족 의상으로 갈아입는 경우도 있다.

2. 축제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에게는 많은 축제와 대규모 활동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해를 맞이하세요. 음력 정월에는 후난 서부 지역의 묘족들이 가장 열성적으로 신년 축제에 참석하는데, 날짜는 각 장소에서 결정됩니다. 새해를 맞이하세요. 이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축제의상을 입고 서로를 초대한 뒤 떼를 지어 시장으로 나갔다. 새해 전야 박람회는 사람들로 붐비고 분주하고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사람들은 자료를 교환할 뿐만 아니라 그네놀이, 사자춤, 용등놀이, 칼사다리 오르기 등의 활동에 참여하거나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가수와 가수들은 소그룹으로 어울리고, 옛날 방식과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고, 큰 소리로 노래하고, 서로 노래하고, 뿌리를 감싸고, 서로 축하하고, 전통 이야기를 이야기하고, 즉석에서 새로운 가사를 부르는 등 자신의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가수는 노래를 많이 부를수록 더 흥미를 느끼고, 듣는 사람은 들을수록 활력이 넘친다. 눈이 많이 내리고 날씨가 춥더라도 설날 축제는 예정대로 진행됩니다.

2. 3월 3일. 이것은 후난 서부의 먀오족입니다... >>

먀오족의 풍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먀오족의 풍습, 역사적 인물, 고전 문화는 무엇입니까?

먀오족은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이며, 인구가 많고 분포도 광범위하며,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도 그중 하나에 속합니다. 장기적인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먀오족은 의복, 축제, 결혼식, 장례식, 오락, 예절, 금기, 식사 등의 측면에서 그들만의 독특한 풍습과 습관을 형성해 왔습니다.

1. 의복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 고대 의상은 남녀 차이가 거의 없으며 모두 꽃무늬 옷을 입습니다. 상체에는 주름치마, 하체에는 긴 머리에 황토색 꽃손수건을 두르고, 배 모양의 꽃신을 신고, 각종 은장식을 하고 있다.

청나라 옹정시대, '국토개조와 주류복귀' 시기에 중국 공산당이 '옷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야 한다'는 지시를 내린 후, " 변화는 극심했고, 많은 사람들이 여성복으로 갈아입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오늘날 용순(Yongshun), 용산(Longshan) 및 기타 현에서 먀오족의 의복은 한족의 의복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Huayuan, Baojing, Fenghuang, Jishou, Guzhang, Luxi 및 기타 카운티에서는 Miao 의상이 ​​여전히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묘족 남자들의 옷은 비교적 단순합니다. 머리에는 천 손수건을 쓰고, 소매가 길고 작은 이중 옷을 입고, 짧고 큰 바지를 입고, 녹색 발 묶음을 좋아합니다. 머리띠에는 녹색 손수건과 꽃 손수건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손수건의 길이는 1피트가 넘고 일부는 길이가 3피트에 달합니다. 입으면 대개 비스듬한 십자형을 이루며 크기가 대나무 모자만큼 크다. 옷의 색깔은 체크무늬, 올그린, 올블루 등이 있다. 그중 체크무늬가 가장 특징적이다. 옷에는 보통 7개의 단추가 있습니다. 어떤 젊은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부와 관대함에 감탄하도록 하기 위해 일곱 벌이나 되는 옷을 입습니다. 옷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아래쪽 단추 쌍만 채우고, 옷의 두 번째 층에 있는 아래쪽 단추 두 쌍을 채우는 식으로, 가장 안쪽 층에 있는 단추 7쌍이 모두 채워질 때까지 계속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 옷의 겹을 모두 밖에서 볼 수 있어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보고서 피고인의 보충 자료 2009-08-08 15:20 Zhuang 관습 및 습관

건축

Zhuang 사람들은 산과 강 근처에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푸른 산과 푸른 바다 사이에는 목조 건물이 곳곳에 있는데 이는 장족의 전통 거주지입니다. 위의 목조 건물에는 사람이 살고 아래에는 가축을 사육합니다. 어떤 집이든 사당은 집 전체의 중심축에 위치해야 합니다. 앞 홀은 축하 행사와 사교 활동을 개최하는 데 사용되며 양쪽 옆방은 사용되며 뒷홀은 거실로 사용됩니다. 집에서의 생활은 화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하루 세 끼의 식사는 화덕 옆에서 제공됩니다. ?

의류

Zhuang 사람들은 주로 집에서 짠 천을 의류 소재로 사용하며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Zhuang 여성의 옷은 일반적으로 파란색과 검정색이며 바지 모서리가 약간 넓고 머리에는 자카드 수건이 있고 허리에는 절묘한 앞치마가 있습니다. 젊은 남성은 일반적으로 허리에 벨트가 달린 단추가 달린 상의를 입습니다.

결혼 풍습

신방에 "대포 발사"

장족의 결혼 풍습. 결혼식 날 신부는 집에 들어가기 전에 '대포 세례'를 받아야 한다. 이 결혼식 관습은 광시성 천양현 위펑과 같은 장족 마을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신부가 신랑의 집에 오기 전에 그녀는 잠시 멈춰서 문으로 "돌격"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문, 홀, 신부 집에는 7~8명의 청년으로 구성된 "대포 발사" 그룹이 있기 때문입니다. 꼬치를 들고 있는 방. 폭죽 줄이 신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신부가 문앞에 다가가려고 하면 포수들이 폭죽을 터뜨려 '불의 벽'을 만들어 신부의 길을 막는다. 신부가 소심하면 문밖으로 물러나 두 번째 "충전"을 기다려야합니다. "포수"도 승리의 경험을 요약하고 두 번째 "블로킹"을 준비했습니다. 신부는 두세 번의 "요금" 없이는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구경꾼들은 내부 3층, 외부 3층에 있었는데, 너무 활기가 넘쳤습니다. 힘겨운 싸움 끝에 신부는 문으로 뛰어들어 신부의 방 문 앞에 이르렀다. 이것이 '포수'가 '포병'을 발사해야 하기 때문에 넘기기 힘든 마지막 관문이었다. 이때 영리한 신부 들러리들은 좌우로 '정찰'을 하고, '불'이 희박해지면 신부를 품에 안고 신부실로 뛰어든다. 즉시 신부의 "성공적인 성공"을 축하하는 엄청난 환호가 터졌습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불을 켤 시간이 되면 하객들은 예비 신부의 인도에 따라 신부가 어둠 속에서 물을 길러 나가는 모습도 지켜본다.

신부는 물탱크를 채우는데, 이는 신부가 고난을 견딜 수 있는지를 시험하는 일이다. 이런 식으로 신부는 늦은 밤까지 신부방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자 암기

광시 성 이산현과 환장현 교차점의 일부 지역에서는 장족 젊은이들이 결혼을 하는데, '문자 암기' 풍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말을 짊어지다'는 장어 방언 음역이다. 사실 기억하고 있는 것은 '말'이 아니라 길이가 1피트 4피트, 너비가 1피트가 넘는 넓은 종이 조각이다. 직접 짠 천으로 꿰매거나 진한 검정색으로 구입했습니다. 딸의 결혼식 날, 남편은 조카의 탄생을 준비하기 위해 천 벨트를 신랑의 집으로 "운반"할 "운송인"을 지정하라는 요청을 받습니다. 이 관습을 현지 Zhuang 언어에서는 "뒤 문자"라고 합니다. "말씀을 낭송하는" 사람은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즉, 친아버지와 미혼 청년, 그리고 예절을 아는 영리한 사람입니다. '낭송' 의식은 부인 집의 대청실에서 거행된다. 의식을 사회하는 사람은 할아버지인 무라카미의 존경받는 장로여야 합니다. 장로는 먼저 "문자를 낭송"한 사람에게 지역의 유명한 와인 두 잔을 제공했습니다. "문자를 낭송"한 사람은 매우...>>

묘족의 풍습과 관습 /p>

먹다: 1. 오일차를 드세요. 동백꽃은 튀긴 팝콘밥을 물과 함께 끓여 만든 차의 일종으로, 손님이 마시면 ​​주인이 기뻐하며 마시지 않으면 주인을 무시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3잔을 마시기도 하는데 첫 번째 잔은 기름차, 두 번째 잔은 쓴 차, 세 번째 잔은 단 차입니다. 2. 산 미꾸라지(xizards, 총칭하여 네발 달린 뱀)를 먹습니다. 가공한 미꾸라지에 쌀가루를 소량 넣고 한데 모아 항아리에 담가 귀빈에게 대접해 보세요. 3. 채소를 먹어라. 설날에는 일반적으로 잘게 자르지 않는 녹색 채소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착용: 먀오족 의상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남성의 경우 노인들은 일반적으로 사선 단추가 달린 칼라 없는 블라우스, 벨트, 바지, 레깅스를 입습니다. 중년층과 젊은층은 옷감이 짧고 작은 가디건을 입으며, 여성복은 칼라가 없고 테두리가 수놓인 옷을 입으며, 난간과 꽃잎이 장식된 옷을 입는다. 하체에 테두리, 자수 또는 거즈가 있는 다리가 있는 바지. 눈길을 끄는 여성용 머리띠는 일반적으로 길이가 1피트 이상이며 녹색과 파란색의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일부는 검정색과 흰색 안감이 있는 실크 손수건입니다.

숙소: 1. 보통 기둥 위에 2~3채의 집이 있고, 처마 장식과 모서리가 솟아올랐으며, 복도 주변에는 흰색 나무 난간이 있고, 난간에는 다양한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죽마의 낮은 층은 곡물, 농기구, 장작 더미, 토양 재 또는 우리 소, 양, 돼지 및 화장실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위층에는 거주하고 있습니다. 2. 난로의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높이가 60~70cm이며, 윗부분은 나무판으로 덮고 주위는 벽돌과 돌로 쌓았으며, 가운데는 네모난 화덕을 둘러싸고 있어 요리에 필요한 불을 피우는 데 사용됩니다. 그 주변의 아래층은 닭과 오리를 가두는 공간이다. 날씨가 추울 때면 주인과 손님들은 난로 위에 앉아 웃으며 집안일을 이야기하며 휴식을 취한다. 난로 위에는 다양한 모양의 나무 틀이 걸려 있고, 그 위에 씨앗, 차 바구니, 짚신 등이 걸려 있습니다.

축제와 종교적 신념

축제는 한족의 축제 외에도 먀오족에게도 다음과 같은 축제가 있습니다.

1. 3월 3일에는 젊은 남녀들이 사랑 노래를 불렀습니다.

2. 4월 8일에는 양자이시를 기리기 위해 흑밥을 먹습니다. 소녀를 기리기 위해 검은 쌀을 잎으로 끓여서 소녀를 미리 집으로 데려가야 한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흑미를 함께.. 근처에 계신 분들은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실 필요는 없으나 보내주셔야 합니다. 이 관습은 양성에만 국한됩니다.

3. 6월 6일에는 사람들이 밭에 종이를 걸고 향을 태워 땅의 신에게 경배합니다. 일반적으로 가계도는 한 번 게시됩니다.

4. 10월 2일 소신을 축하하는 날에는 쥐를 잡아 먹어야 합니다.

신념: 1. 양공님을 존경하고 다시 생각해보세요. 과거에는 향에 16개의 비산 사찰이 있었습니다. 매년 가을에는 사찰 대축일 행사가 열린다. 여러 낮과 밤에 걸쳐 인간극을 노래하며, 그 중 화산을 들고 부를 기원하는 것은 매번 필수 노래입니다. 주요 내용은 가족 화합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절에서 축하 행사를 하는 동안에는 돼지 머리를 놓고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웁니다. 2. 과거에는 소를 잡아 조상을 숭배했는데, 자연 마을 전체에서 소를 잡아서 조상을 숭배하는 제사를 지내고, 각자가 고기의 일부를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3. 먀오족의 조상으로 알려진 깃발나비(Banner Butterfly)를 숭배해 보세요.

결혼식 및 장례 풍습

사랑: 노래를 중매로 삼아 음력 3월 3일에 젊은 남녀가 단정한 옷을 입고 산으로 달려간다. 그룹으로 모여 노래하고 사랑에 빠지는 강. 서로 동의하는 사람들은 서로를 떠나도록 초대하여 사랑에 빠졌음을 보여줍니다. 보통 소나 양을 관찰할 때 후렴을 부르거나 빨간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부모가 모두 동의하면 결혼을 하고, 동의하지 않으면 결혼을 피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결혼 : 보통 결혼식 한 달 전, 때로는 반년 전에 결혼식을 시작한다. 장로들에게 토기를 달라고 해서 선물을 드리는 방식이 지금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면 여자와 손님들은 남자의 집에 가서 사흘 밤낮을 먹고 마신다. 이 사흘 동안 신부는 신랑과만 자고 어머니와만 자게 된다. 3일 후 신부와 신부 들러리들은 친정으로 돌아가 2년, 3년, 5년 동안 살게 된다. 남자는 농사일에 도움이 필요해서 여자를 데리고 자신의 집에서 함께 살게 된다. 여성이 임신한 후, 신부는 일정 기간 동안 남성의 부모와 함께 살 수 있습니다.

장례식 : 노인이 우울할 때 중앙홀로 데려가 중앙에 앉으면 된다. 양동이(용기)와 시원한 체가 있다. 시체를 씻으려면 장로가 우물에 물을 길어다가 복숭아잎과 창포잎을 넣고 끓인 물에 끓여서 씻은 후(화장실에 붓는다) 후손들에게 세 가지 맛을 보게 한다. 음식, 의복, 물을 요구하며, 1년에 한 개씩 흰 실을 감아 관에 넣어 둔다. 매장 중에는 사망 후 머리카락을 태우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관에 들어갈 때 입에는 은이 있고 손에는 찻잎과 쌀이 있고 불을 붙이려면 비산 사에 가야합니다.

먀오족의 민족풍습과 종교풍습 먀오족은 정령숭배를 믿고 자연을 숭배하며 조상을 숭배해 왔습니다. "구장 축제"는 먀오족의 가장 큰 제사 활동입니다. 일반적으로 7년마다 작은 희생이 있고 13년마다 큰 희생이 있습니다. 음력 10월부터 11월까지 익해일(宜海日)에 거행되며 이때 구자소를 죽이고 여성춤을 추며 조상을 제사합니다. 감정과 가족의 화합을 강화하기 위해 식사 중에 친척과 친구들을 함께 모이도록 초대하십시오.

묘족의 주요 신앙은 자연숭배, 토템숭배, 조상숭배 등 원시적인 종교형태를 포함한다.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 먀오족도 있습니다. 불교와 도교를 믿는 먀오족은 주로 먀오족의 동부 방언을 사용하는데, 이를 먀오어로는 바데이브잘(Badai Zhou)이라고 합니다.

식습관

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먀오족의 주식입니다. 튀긴 음식은 가장 흔한 튀긴 음식이다. 필링으로 신선한 고기와 사우어크라우트를 추가하면 맛이 더욱 맛있어집니다. 고기는 주로 가축과 가금류 사육에서 나옵니다. 쓰촨성, 윈난성 등의 묘족들은 개고기를 즐겨 먹습니다. "묘족의 개는 이족의 술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묘족의 식용유는 동물성 기름 외에 동백기름, 식물성 기름이 대부분이다. 고추를 주 조미료로 사용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매운 음식이 없으면 요리가 완성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먀오족의 요리는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야채에는 콩, 멜론, 녹색 채소, 무가 포함됩니다. 각지의 먀오족은 일반적으로 신 요리를 좋아하며 신 수프는 모든 가정에 필수품입니다. 신국은 쌀국수나 두부물을 넣어 뚝배기에 3~5일 정도 발효시킨 뒤 고기, 생선, 야채 등을 조리할 때 사용한다. 먀오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음식을 보존하기 위해 절이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야채, 닭, 오리, 생선, 고기는 모두 절여서 신맛을 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먀오족의 거의 모든 가정에는 음식을 담그는 항아리가 있는데, 이를 통틀어 신 항아리라고 합니다. 먀오족은 와인 양조에 대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누룩 제조, 발효, 증류, 혼합 및 저장에 이르는 완벽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amellia oleifera는 가장 흔한 일일 음료입니다. 후난 서부의 먀오족도 특별한 종류의 완화차를 만듭니다. 신 수프도 일반적인 음료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주로 피탕, 고추뼈, 묘상거북이와 봉황탕, 솜사탕, 곤충차, 완화차, 생선살, 생선탕 등이 있습니다.

삼엽충 차

후난성 성부 현의 먀오족은 차처럼 보이지만 차가 아닌 일종의 "차 본질"을 만들 것입니다------삼엽충 차 명나라의 의학자인 이시진(Li Shizhen)이 저술한 『신약초』에 따르면, “이 차를 새장에 담아 천공충을 가두어 그 배설물을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초기. 『성부항도지』에 기록된 청나라 광서의 기록에 따르면, “차에는 파동차가 포함되어 있어 가볍게 쓸 수 있고, 거칠고 사악하지만 낡은 우리에 넣어두는 차도 있다. 1년, 2년 또는 몇 년이 지나면 차는 곤충으로 변하고, 남은 차는 곤충이라고 불렸습니다. 차를 모으면 오래 지속되고, 가래를 없애고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청부삼엽충차는 170년 동안 공물로 베이징에 전해졌습니다.

의복 특징

구이저우 남동부에는 묘족 의상이 200여 종에 달하며 우리나라와 세계에서 묘족 의상의 종류가 가장 많고 보존 상태가 가장 좋은 지역입니다. . "먀오족 의상 박물관"이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먀오족 의상은 직조, 자수, 따기, 염색 등 중국 전통 민속 공예 기술을 유지하면서 자수 또는 자수와 염색, 직조와 결합 등의 다른 공예 기술을 혼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수는 이러한 의상 패턴을 다채롭고 다채롭게 만들어 독특한 민족 예술 특성을 보여줍니다. 내용적인 측면에서 볼 때, 의복 문양의 대부분은 일상생활 속 다양한 생명체를 기반으로 하며, 이는 의미를 표현하고 민족, 계통, 언어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이미지 기록을 '신체에 입는 서사시'라고 한다. " 전문가와 학자들이 발표했습니다. 모델링 관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중국 선화 또는 거의 선화 모델링 기법을 채택하고 단일 선을 패턴의 윤곽으로 사용합니다.

생산기법으로 볼 때 의복발전사의 5가지 형태인 편조형, 직조형, 봉제형, 패치워크형, 재단형은 모두 귀주 남동부의 묘족 복식에 예시가 있다. 역사적 위계관계가 명확하여 의류생산이라 할 수 있다. 색상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대비가 강한 다양한 색상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며 일반적으로 빨간색, 검정색, 흰색, 노란색 및 파란색의 풍부함과 풍부함을 추구하려고 노력합니다. 구성적인 측면에서는 테마를 부각시키는 데 중점을 두지 않고, 의상의 전체적인 느낌에 맞춰 적용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포멀한 관점에서는 드레시한 옷과 캐주얼한 옷으로 나누어집니다. 전체의상은 명절이나 결혼식 때 입는 의상으로 복잡하면서도 화려하며 묘족 의상의 예술적 수준을 구현하고 있다. 캐주얼 의류는 드레스업 스타일보다 조용하고 간결하며 소재를 덜 사용하고 작업이 덜 필요하며 일상복에 적합합니다. 의상과 캐주얼 의류의 구분 외에도 묘족 의상은 연령과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먀오족 건축

독특한 이주 역사로 인해 먀오족은 건축 자재 선택과 주택 건설에 있어서 자신만의 독특한 건축 스타일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먀오족은 보통 3층으로 짓는 목조 건물을 좋아하는데 1층은 경사가 고르지 않은 지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 >>

먀오족의 풍습 사람들 먀오족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귀주성 남동부, 광시의 다미아오산, 하이난도, 후난 등에 거주합니다. 먀오족은 고산지대에 거주하며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고지대 쌀, 곡물 등을 재배합니다. 먀오족은 풍부한 민속구전문학과 시를 가지고 있으며, 물론 노래와 춤에도 능숙합니다. 관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류: 먀오족 의상은 상대적으로 독특합니다. 지점마다 스타일이 다르며, 같은 지점 내에서도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해방 이후 젊은이들은 한복을 입기 시작했다.

식생활: 쌀이 주식이고, 옥수수, 밀이 뒤를 잇는다. 산간지방에 사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옥수수를 주식으로 하고, 감자, 쌀, 밀 순이다. 먀오족 남성, 여성 노소는 찹쌀 음식을 좋아하며 설날과 명절에는 찹쌀을 다양한 음식으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는 다채로운 찹쌀, 찹쌀떡, 현미떡 등이 포함됩니다.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할 때 찹쌀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선물로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먀오족 남자, 여자, 아이들은 술을 좋아하며 명절에는 집집마다 소주와 찹쌀주를 낸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려면 술이 필요하고, 술 없이 손님을 맞이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비주식에는 고기, 야채, 과일, 두부 등이 포함됩니다. 신맛, 단맛, 매운맛, 짠맛의 네 가지 맛이 필수적입니다. 매년 음력 12월 설날 돼지를 잡는 날이면 사람들은 베이컨, 소시지, 피두부를 만들어서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먹습니다. 높고 추운 산지에 사는 묘족은 쌀국수로 달콤한 술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데, 첫 번째 겨울에 끓여서 두 번째 해에 1년 동안 먹을 수 있다.

거주지: 대부분의 먀오족은 산간 지역에 거주하며 소수는 평지인 톈바(Tianba) 지역에 거주합니다. 집은 일반적으로 지역 여건에 따라 지역 재료를 사용하여 짓습니다. 경제적인 여건이 좋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돌과 기와집, 슬레이트 집, 나무 판자 초가집을 짓습니다.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은 가족들은 대부분 흙벽을 쌓은 초가집이나 대나무를 엮어서 벽을 이루고 그 벽에는 소똥을 얹은 초가집에서 생활한다. 고산 산악 지역의 일부 가난한 가구는 낮고 단순한 바디 창고에 살고 있습니다.

결혼: 먀오족은 일부일처제 가족이다. 일반적으로 3대가 한 지붕 아래 살고 있으며, 4대가 한 지붕 아래 사는 경우도 있다. 부모는 자녀를 양육하고 교육할 책임이 있고,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으며, 자녀가 성장하면 형제는 헤어지고 여자는 결혼하게 됩니다.

장례식 : 먀오족의 장례절차는 임종, 숨참, 관, 도로개통, 장례, 장례, 장례, 애도 등으로 구분된다. 나무로 만든 북과 갈대 악기는 장례식에 없어서는 안 될 악기이다.

숭배: 먀오족은 먀오어로 라이자(Laizhai)라고 불리는 조상을 숭배하고, 먀오어로 라이자(Laizha)라고 불리는 나무 북을 숭배합니다.

축제: a. 꽃춤: 음력 1월은 먀오족이 춤을 추는 시간입니다.

b. 점핑 필드: 내용과 형식은 기본적으로 꽃 점핑과 동일하지만 셩도 없고 꽃과 나무도 없으며 정기적인 일정도 없습니다. 먀오족이 사는 곳 근처의 시장에서 춤을 추는데, 4월에는 논을 뛰어넘고, 7월에는 꽃을 뽐내며 논을 뛰어 넘는다.

c. 3월 3일 신성한 나무에 제사: 현의 대부분의 먀오족은 산간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가장 큰 것은 먀오족 언어로 된 숲입니다. 묘족들은 지혜를 기리기 위해 매년 음력 3월 3일에 마을마다 제사를 지내는데, 그 신목을 유성(吉聖)이라고 합니다. 신목 아래에 제사를 드리고, 제사를 낭독한 후 제사를 마치고 참가자들은 땅에서 먹는다. 신성한 나무에 바치는 제사에는 남자들만 참여할 수 있으며, 남자들만이 먀오족 언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b. 4월 8일: 귀주를 개방하고 귀양을 수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양로와 묘족 군인들을 추모하는 날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찹쌀을 먹으며 애도를 표합니다. 친척들에게.

d. 단양 축제: 먀오족 말로는 5월 5일을 용선 축제라고 부르는데, 4월 8일은 죽은 친척들을 기리는 축제입니다.

e. 중국 설날: 명나라 이전에 먀오족은 음력 10월에 먀오족의 설날을 축하했는데, 10월 1일은 먀오족의 설날이었습니다. 명나라 이후에는 먀오족과 한족 모두 음력 12월 30일을 설날로 지킵니다. 음력 1월 1일은 온 가족이 화목하게 지내야 하는 날입니다. 음력 3일에는 각 가족이 모여 조상을 숭배합니다. 1년 중 15일이면 사람들은 새해를 축하하며 식사를 하기 전에 조상에게 제물을 바치고 정원을 돌아다니며 가축을 먹이고 과일나무에 먹이를 줍니다.

먀오족은 어떤 축제 풍습을 갖고 있나요? 먀오족은 매우 풍부한 민족 문화를 지닌 민족입니다. 먀오족은 주로 구이저우에 분포하는 다양한 민속 풍습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후난, 윈난, 후베이, 하이난, 광시, 지방을 기다리세요. 먀오족의 축제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설날

설날은 먀오족의 '봄 축제'로 '하카의 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구정에는 모든 가정에서 돼지와 양을 잡고, 포도주를 굽고, 케이크를 구워 추수를 축하하며, 새해에는 좋은 날씨와 풍성한 곡물을 기원합니다. 관습에 따르면 먀오족 사람들은 후렴 노래를 부르며 새해에 대한 축복과 희망을 표현합니다. 이른 아침, 귀주(貴州), 후난(湖南), 충칭(충칭) 접경 지역의 5개 향, 4개 진의 각 민족 동포들이 3개 성과 시가 만나는 지점인 텐싱포(Tianxingpo) 기슭으로 달려가 노래로 새해를 맞이하는 그들의 기쁨. 봄을 그리워하다, 봄을 기대하다, 봄을 소중히 여기다, 봄을 축하하다 등을 가사로 한 '봄노래'도 불러야 한다.

4월 8일

A 먀오족의 전통 축제로, 이 축제는 명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매년 4월 8일, 의상을 입은 먀오족 사람들이 구이양시 분수에 모여 성과 피리를 연주하고 서로 노래하고 이야기하며 전설적인 고대 영웅 야누를 기념하고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4월 8일은 부의족의 축제이기도 하며, 어떤 사람들은 이를 '우왕 축제'라고 부르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양치기 소년 축제' 또는 '모종 개봉 축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날은 인간과 소 모두 '니우왕바'(찹쌀)를 먹으며 하루 쉬어 소에게 애도를 표한다.

화산 밟기

화산 밟기 는 먀오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사천(沙港) 등 지역의 묘족은 음력 1, 2월이나 4, 5월에 등산과 점프를 즐긴다. 이는 젊은 남녀의 구혼 활동에서 유래됐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들은 노래를 부르고, 여성무를 추고, 노년의 농부들이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환하고, 생산 기술을 가르치며, 풍년을 기원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산악 지역에 사는 먀오족도 투우 대회를 개최합니다. 핑볜(Pingbian) 현의 먀오족은 사자 점프, 꽃대 오르기 등의 대회도 개최합니다.

용선 축제

용선 축제는 후난성 서부와 귀주성 남동부의 스둥과 송타오 지역에서 인기 있는 먀오족 축제입니다. 대부분 음력 5월 5일에 개최됩니다. 이날은 용선 경주 외에도 경마, 투우, 북 연주 등의 활동도 진행됩니다.

자매의 날

구이저우성 동부 칭수이강 유역에 위치한 먀오족 마을에서는 먀오족 가족의 '자매의 날'이 3월 15일부터 18일까지입니다. 매년 음력으로. 축제 기간 동안 먀오족 가족은 전통적으로 "자매 밥"을 먹습니다. 이 쌀은 산속 소녀들이 채집한 들꽃과 잎으로 찹쌀을 색색깔로 염색한 뒤 쪄낸 쌀입니다. 축제에는 활기찬 투우 장면과 "투어링" 활동도 있습니다.

묘족의 풍습과 예절은 무엇인가요? 주로 귀주성 남동부, 광시의 다미아오산, 하이난도, 귀주성, 후난성, 후베이성, 쓰촨성, 윈난성, 광시성 등의 교차 지역에 거주합니다. 고대 중국 고전에는 5,000여년 전의 먀오족 조상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들은 황하 유역에서 장강 중류 이남에 살았던 씨족과 부족입니다.

먀오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 언어는 Xiangxi, Qiandong 및 Sichuan-Guizhou-Dian의 세 가지 주요 방언으로 나뉩니다. 1956년 이후 라틴 문자 형태의 텍스트 체계가 설계되었습니다. 먀오족과 한족의 오랜 교류로 인해 먀오족의 상당수는 중국어에 능숙하고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먀오족 지역은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수렵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종이 공예, 손으로 만든 보석 등 먀오족의 예술과 공예는 웅장하고 다채로우며 국내외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먀오족의 바틱 공예는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 의상은 130여종 이상으로 세계 어느 민족 의상과도 비교할 수 없다. 먀오족은 노래와 춤에 능하며, 특히 사랑 노래와 술자리 노래로 유명합니다. 여성은 먀오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이다.

관습

먀오족 사람들은 예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손님이 찾아오면 닭과 오리를 죽여 따뜻하게 대접한다.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오면 먼저 뿔주를 마시게 하는 것이 묘족 사람들의 습관이다. 닭고기를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연장자에게 주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의 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습니다. 즉, 집주인이 젓가락을 사용하여 닭이나 오리의 마음을 손님에게 주지만 손님이 직접 먹을 수는 없으며 닭의 마음을 똑같이 나누어야 합니다. 참석한 노인들 사이에서. 손님이 술을 가볍게 하고 기름진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는 상황을 설명할 수 있으며, 호스트가 식사를 강요하지 않고 충분히 먹고 마시지 않으면 호스트를 무시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결혼식 풍습

찹쌀은 젊은 남녀의 결혼 과정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다. 후난 성 청부의 묘족들은 원앙 그림이 그려진 찹쌀떡을 증표로 주고받는데, 결혼식이 오면 신랑 신부는 술을 마시고, 주례자는 신랑 신부에게 그림이 붙은 찹쌀떡을 먹도록 권유한다. 용, 불사조, 인형의.

음식 관습

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먀오족의 주식입니다. 먼저 쌀을 말려서 냄비에 부어 두드려서 밀기울을 제거하고, 매번 3~5kg씩 두드려 먹습니다. 이제 많은 곳에서 쌀을 정미하는 데 전기와 수력이 사용됩니다.

튀김은 가장 흔한 튀김음식이다. 볶음다다는 찹쌀과 약간의 콩을 불려 반죽한 뒤 쇠판으로 만든 틀에 걸쭉한 반죽을 붓고 끓는 기름에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튀겨내는 요리입니다. 필링으로 신선한 고기와 사우어크라우트를 추가하면 맛이 더욱 맛있어집니다.

고기의 대부분은 가축과 가금류 사육에서 나온다. 쓰촨성, 윈난성 등의 묘족들은 개고기를 즐겨 먹는다. 이족". 개고기는 성질이 뜨겁고 복부를 따뜻하게 하고 위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강하고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다. 묘족의 식용유는 동물성 기름 외에 동백기름, 식물성 기름이 대부분이다. 고추가 주 조미료로, 일부 지역에서는 '매운 음식이 없으면 요리가 안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먀오족의 요리는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야채로는 콩, 멜론, 녹색 채소, 무 등이 있습니다. 높고 추운 산간지대에 사는 묘족들은 야채를 맑은 물에 삶아 홍합을 만들어 먹는 것을 좋아한다. 쓰촨성의 먀오족은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두유를 두유로 만들기도 합니다.

각지의 먀오족은 일반적으로 신 요리를 좋아하는데, 신 수프는 모든 가정에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신국은 쌀국수나 두부물을 넣어 뚝배기에 3~5일 정도 발효시킨 뒤 고기, 생선, 야채 등을 조리할 때 사용한다. 여름에 귀주(貴州) 남동부에서는 손님이 찾아오면 주인이 항상 신맛이 나는 국을 먼저 대접하고, 신맛과 시원한 느낌을 주어 갈증을 해소한다.

먀오족은 음식을 보존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절임 방법을 사용합니다. 야채, 닭, 오리, 생선, 고기는 모두 절여서 신맛을 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먀오족의 거의 모든 가정에는 음식을 담그는 항아리가 있는데, 이를 통틀어 신 항아리라고 합니다.

먀오족은 오랜 와인 양조 역사를 갖고 있으며 누룩 제조, 발효, 증류, 혼합, 저장에 이르는 완벽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술을 마시는 방법은 항아리에 대나무 관을 꽂는 방식으로, 노인이 먼저 술을 마시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와인 주스가 흡수된 후 가볍고 맛이 없어질 때까지 식수에 부을 수 있습니다. 한번 개봉한 포도주는 아무리 강하고 가벼워도 다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백나무 올레이페라(Camellia oleifera)는 가장 흔한 일일 음료입니다. 후난 서부의 먀오족도 특별한 종류의 완화차를 만듭니다. 차 외에도 신 수프도 일반적인 음료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주로 피탕, 고추뼈, 묘향 거북과 봉황탕, 솜사탕, 곤충차, 만꽃차, 생선 탕, 생선탕 등이 있습니다.

축제

먀오족은 정령숭배를 믿고 자연을 숭배하며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전통적인 신년 축제와 제사 축제 외에도 특히 음식과 관련된 축제도 많이 있습니다. 예: 오리먹기축제, 새먹기축제, 물고기잡기축제, 차따기축제 등 축제에 쓸 술과 고기를 준비하는 것 외에도 제철 음식도 필요하다.

먀오족의 해는 일반적으로 음력 1월 1일 모택동일에 시작하여 3일, 5일 또는 15일 동안 지속됩니다. 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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