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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anjia Cangcang

오픈 카테고리: 어휘, 시집

목차는 시 "Jianjia Cangcang"의 제목에 대한 설명에서 따옴 번역

출처

[이 단락 편집]

"시집, 민족 스타일 및 진풍"

설명 시 제목

[이 문단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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蒹摭草草

(jiān jiā cāng cāng) Jianjia: 갈대. Cang Cang : 무성하고 어두운 색상.

'시경·건가'

[이 단락 편집]

가는 녹색이고 흰 이슬은 서리이다.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습니다! 다시 따라가면 길은 멀고 막힐 것이다. 그곳에서 돌아와서 Wan은 물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Jianjia는 비참하고 하얀 이슬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이 물 위에 있습니다. 따라가면 장애물을 헤쳐나갈 수 있고, 따라가면 물속을 헤엄치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검가를 모아도 흰 이슬이 그치지 않았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의 강에 있습니다. 뒤로 따라가지만 길이 막혀 오른쪽으로 갑니다. 돌아가서 거기에서 수영하면 물 속에서 수영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

[이 단락 편집]

Jianjia(jiān jiā): 갈대

창창: 무성하고 어두운 색. .

이런: 그 사람.

팡: 쪽, 즉 한쪽.

수이: 해류를 거슬러 올라간다.

에서: 추구, 탐험.

위험: 험난함.

여행: 강을 따라 내려가는 것.

Qiqi: 무성한 것과 같습니다.

Xi: 건조합니다.

Mei: 물과 풀의 교차점, 즉 해안입니다. p>

尗(jí): 일어나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세요.

Di(chí): 물 속의 작은 모래톱

Caicai: 다양한 형태.

있음: 정지됨.

涘(sì): 물가.

우측: 우회전, 도로가 곡선임

涚( zhò): 디썸보다 약간 큰 물 속의 작은 해변

번역

[이 단락 편집]

갈대가 빽빽하고 녹색이며, 수정 이슬이 서리로 변합니다. 내 마음속의 선한 사람이 강가에 서 있습니다. 나는 그녀를 찾기 위해 상류로 올라갔지만 길이 험난하고 멀었다. 그 사람을 찾기 위해 강으로 내려갔는데, 그 사람은 물 한가운데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갈대가 무성하고 촘촘하며 수정 이슬이 아직 마르지 않았습니다. 내 마음속의 선한 사람이 강가에 서 있습니다. 나는 그녀를 찾기 위해 상류로 올라갔지만 길이 험난하고 오르기 어려웠다. 그녀를 찾기 위해 개울을 따라 내려가 보니 그녀는 물속의 해변에있는 것 같습니다.

갈대는 뿌리째 뽑히고 수정 이슬은 눈물 같다. 내 마음속의 선한 사람이 강가에 서 있습니다. 나는 그녀를 찾기 위해 상류로 올라갔지만 그 길은 밧줄처럼 힘들고 위험했습니다. 그녀를 찾으러 강을 따라 내려가니 마치 물 속의 섬에 있는 것 같다.

의견

[이 단락 편집]

이 시의 함의와 의미에 대한 현재의 학문적 견해는 표면적으로 통일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것은 남녀의 사랑을 노래하는 시에서 남성은 끊임없이 여성을 쫓고 자신만의 아름다운 사랑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로 이인은 왕을 암시하는 바닐라 미의 전통의 그림자를 담고 있다. 추격자는 신하로서 왕에게 다시 이용되기를 바라며 끊임없이 추격하는 모습은 그의 충성심과 열정을 보여준다. 이 시는 매우 모호하고 복잡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이해될 수 있습니다. 더 깊은 의미를 탐구하고 싶다면 아마도 왕과 신하 사이의 관계를 표현한 것 같습니다.

주인공이 이때 보는 객관적인 풍경을 명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이때의 기분과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우울하고 힘든 생각에 갇힌 시인의 황량한 심경과 일치한다. . 즉, 시인의 우울한 심경이 과장되어 구체적으로 표현되는 것은 이러한 시원한 가을의 풍경을 통해서이다. 왕부지(王富治)의 『장재시담』은 “풍경은 감정과 관련이 있고 감정과 관련이 있다. 비록 장면은 마음과 사물로 나눌 수 있지만 풍경은 감정을 낳고, 감정은 풍경을 낳고, 감정은 풍경을 낳고, 슬픔과 기쁨의 감동은 번영과 나른함의 환영, 상호 교류의 시 "그의 집 숨기기"는 늦가을의 독특한 풍경과 인물들의 완곡하고 우울한 사랑병을 결합하여 시 전체의 분위기를 과장하고 혼란스럽고 혼합된 예술성을 만들어냅니다. 임신. 또한 시 《건가》는 가상과 현실을 상호보완하는 방식을 활용하고, 이미지의 모호함과 몽롱함을 활용하여 서정적 글쓰기의 매력을 높이는 등 실제 상황과 상상과 환상을 결합하고 있다.

"소위 미인은 물 건너편에 있다." 이것이 그의 첫 번째 환각이었다. 그는 반대편에 있는 모습을 분명히 보았지만 아무리 걸어도 그녀에게 다가갈 수 없었다. '물 속'은 그의 두 번째 환각이었다. 갑자기 물이 흐르는 작은 섬 앞에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난 것을 느꼈지만, 아무리 헤엄쳐도 그 사람 옆으로 헤엄칠 수가 없었다. . 그 아름다운 모습은 때로는 "물가"에 있고 때로는 "물 한가운데"에 있으며 때로는 높은 곳에 있습니다. 정말 환상 속이나 꿈 속에 있는 것 같지만, 주인공은 그것이 현실이라고 굳게 믿고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그녀를 쫓는다. 이는 사랑에 빠진 사람의 심리적 이상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강한 감정을 생생하고 심오하게 묘사합니다. 이 이미지의 모호함과 혼란은 시 전체에 흐릿한 아름다움과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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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an Jia"는 Qin Feng의 것입니다. 주(周) 소왕(周孝) 때 진(秦)의 조상 비자(財子)를 진고(지금의 간쑤성 천수)라는 칭호를 얻었다. 평왕이 동쪽으로 이동했을 때, 진향공은 자신을 호위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한 공로로 기산 서쪽에 큰 영지를 받았습니다. 그 후, 진나라는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여 도읍을 융(지금의 산시성 싱핑)에 두었습니다. 진나라는 산시성 관중(關中)에서 간쑤성 남동부까지의 지역을 포함했다. 진풍(秦峰)의 10장은 대부분 동주(周周) 시대 이 지역의 민요이다.

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에는 늘 다양한 해석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작가가 연인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 시의 주요 주제는 사랑에 관한 것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군상을 대하지 못하는 진상공을 친구를 이용하여 풍자했다고 합니다. 은둔 생활을 하며 관직에 나오기를 거부하고, 다른 사람들은 저자가 은둔자라고 하는데, 이 시는 밍지의 작품이다. 시의 의미를 자세히 살펴보면, 시에는 남녀 간의 사랑이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고, 그 '미'가 남자인지 여자인지도 가늠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풍자시라고 하는 것은 더욱 근거가 없는 일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런'을 작가가 남자, 여자를 막론하고 존경하고 사랑하는 인물로 간주할 뿐입니다.

'Jianjia는 녹색이고 흰색 이슬은 서리'라는 두 문장은 사물의 이미지와 색상으로 시간과 환경을 표현합니다. 강가에 자라는 빽빽한 갈대는 녹색을 띠고, 맑은 이슬은 짙은 하얀 서리로 응축되어 있으며, 가벼운 가을 바람은 오한을 가져오고, 넓은 가을 물은 오한을 가져옵니다. 이 적막하고 영묘한 늦가을 아침의 구체적인 시공간 속에서 시인은 때로는 가만히 서 있고, 때로는 헤매고, 때로는 올려다보고, 때로는 눈살을 찌푸리며 생각에 잠긴다. 그의 불안한 표정과 불안한 기분이 때때로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는 친구를 갈망하고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소위 미인은 물 건너편에 있다"라는 두 문장은 시인이 동경하는 대상과 미의 위치를 ​​설명하고 있다. 찾고 추구합니다. '이인'은 시인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시인으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시인에게서 한 번도 잊힌 적이 없는 인물을 가리킨다. '소위'라는 단어는 '이런'이 자주 언급되고 끊임없이 이야기되지만 지금은 긴 강 건너편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물가에서'는 어조가 긍정적인데, 이는 시인이 자신의 존재를 확신하고 그를 추구할 자신이 있지만 강은 고립되어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류로 가면 길이 길고 막혀 있고, 상류로 가면 물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강변길을 ​​따라 상류로 가면 길이 어렵고 멀다. 오랜 시간이 걸려도 닿기 어려운 곳, 직진하면 강을 건너면 멀지는 않지만 넓은 가을물이 눈앞에 펼쳐진다. 시인은 강가에 서 있지만 이미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운 마음은 날아가기 시작했고, 아름다운 여인을 보고 취하고 집착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드러난다. 시의 경이로움은 방유윤이 말한 것과 같습니다. “말을 가지고 놀면 도달할 수 없을 것 같지만, 의미를 맛보고 실제로 찾으면 멀지 않으며 생각하면 도달하게 됩니다. " ("시집")

시 2장과 3장에서 몇 마디만 바꿨을 뿐, 내용은 기본적으로 1장과 같습니다. 그러나 시창의 음악적 특성을 구현하고, 장단의 선율과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감정을 더욱 강렬하게 표현하게 한다. 첫 번째 장의 "창창", 두 번째 장의 "황폐함", 마지막 장의 "까이까이"는 연한 녹색에서 황량한 파란색, 흰색으로 갈대의 색을 묘사하여 늦가을의 쓸쓸한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더욱 강렬하다. 당시 시인의 환경은 매우 추웠고, 그의 기분은 매우 외로웠음을 부각시킨다. 흰 이슬이 '서리', '위시', '위지'로 변하는 모습은 아침 이슬이 서리로, 그리고 가을 물로 점차 변하는 모습을 그려내며, 시간의 전개 궤적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시인의 새벽을 그려낸다. 강변에 가서 해가 동쪽에서 뜰 때까지 그곳에 머물렀다.

춥고 외로운 광야에서 광활한 가을 물을 마주하며, 누구도 보거나 찾을 수 없기를 기다리며 오랫동안 혼자 방황했을 때 그가 얼마나 불안하고 우울했을지 상상해 보십시오. square"와 "mei" "涘"와 "涘" 세 단어의 변화는 반대편에서 시인을 기다리는 이인의 활동과 심리적 이미지, 그리고 이를 만나고자 하는 시인의 염원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시의 예술적 개념. 또한 '창', '지우', '유', '양', '디', '沚'의 변화는 연인을 찾는 어려움, 서로 다른 길에서 친구들을 만나고 싶은 심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방향. 긴급한 상황. 삼장시에 사용된 단어군이 변화하는 것을 연결하고 맛보면 시의 의미와 솔직한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시의 각 장의 시작 부분은 시에서 영감을 받은 글쓰기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눈앞의 실제 장면에 대한 묘사와 감탄을 통해 그림은 기사 전체를 포괄하는 천상의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시인은 가을색의 독특한 특성을 파악하고, 늦가을의 쓸쓸하고 슬픈 분위기를 짙은 먹과 진한 색을 사용하여 반복적으로 묘사하고 과장함으로써 친구에 대한 상실감과 열정을 표현하였다. "인간의 말"이 말했듯이 "시 "Jianjia"는 가장 심오합니다. "나는 내 눈으로 사물을보고 오래된 것은 모두 내 색깔이 있습니다"라는 특징이 있으며 "말도 상쾌합니다." ; 풍경은 사람의 귀와 눈에도 열려 있어야 하며, 그 말은 가식 없이 퉁명스럽게 흘러나온다."

끊임없이 낭송된 이 시는 후대에 분명한 영향을 끼친다. 송우의 『구편』에 나오는 묘사를 보자: “슬픈 가을이군요!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썩어가고 있습니다. 마치 먼 여행을 떠나는 것 같습니다. 산에 올라 물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길, 하늘은 맑고, 고요함은 낮고, 사람은 춥다.” 초목이 떨어지면서 서늘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시인은 자신의 심정을 슬프고 비참하게 표현한다. 이는 『가가』의 시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시경』에서 『초자』의 계승과 발전의 단서를 엿볼 수 있다. 『십구고시』의 『북서쪽에 높은 건물이 있다』의 유래, 시에 대한 흥미를 표현하고 풍경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글쓰기 방식 역시 시 『건가』의 문체를 따른다. 나중에 조비는 이 시를 시로 바꾸었습니다. “가을 바람은 차갑고 날씨는 선선하며 풀과 나무는 흔들리고 이슬은 서리가 되느니라.” 『건가』라는 시가 고대시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p >

'지안가'는 삼백편의 서정시 가운데 유명한 작품이다. 그것은 "진풍"에서 독특하고 다른 진시와 매우 다르며 전혀 유사하지 않습니다. 전쟁을 사랑하고 군사를 사랑하는 진나라에 이렇게 정교하고 복잡하며 애절한 작품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 작품의 텍스트는 매우 간단합니다.

Jianjia는 녹색이고 하얀 이슬은 서리와 같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가에 있습니다. 다시 따라가면 길은 길고 막힐 것이다. 그곳에서 돌아오는 길에 완은 물 한가운데에 있다.

너무 반복적이어서 전후 3장에서 몇 단어만 바꿨을 뿐이다. 시의 내용도 극히 단순하여 남녀 간의 사랑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이른바 '영원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그리고 단 하나의 구체적인 장면만 선택됩니다. 늦은 가을 아침, 연인은 이슬이 맺힌 강둑을 이리저리 헤매며 매혹되고 애타게 그리워하는 연인을 찾고 있습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그러나 그 작품이 사람들에게 주는 미학적 느낌은 매우 풍부하여 "우리는 그것을 백 번 읽어도 여전히 지쳤다"("중국 시의 역사")고 느낄 정도로 풍부하다.

먼저 내재된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조금 사용해 많이 표현하고, 표면적으로는 극도로 경제적인 단어들로 상상력과 탐구의 매우 넓은 공간을 구축하는 것이 이 시의 큰 장점이다. 작품은 직접적으로 서정적이지 않고, 연인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묘사하지도 않고, 연인을 찾는 행위만을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한가로이, 한가로이, 뒤척이는』 정서와 상당히 유사하다. 관주". 그러나 사랑하는 사람을 쫓는 주인공의 뜨거운 감정과 불안, 그리고 열광적인 집착, 깊은 상사병, 실망의 고통은 모두 구하는 행위와 좌우를 찾는 지속적이고 급한 과정을 통해 생생하고 함축되어 있다. . 한 순간은 "그것을 따르기 위해 되돌아가는 것"이고 다음에는 "그것을 따르기 위해 되돌아가는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반복이 있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Chen Qiyuan은 말했습니다: "당신이 나에게 말하면 당신은 그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볼 수 있다면 구하지 않으면 오히려 더 만족하게 될 것이다." "("모택동 시고장") 그러나 "감탄의 기쁨은 최고"이지만 얻을 수 없다고 보면, 실망과 절망은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의 모습을 의도적으로 묘사한 것은 아니지만, 주인공이 추구하는 행동의 감정적 연출을 통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의 이미지 특성을 아주 암묵적으로 그려낸다.

맑은 물을 배경으로 '이렌'은 고귀하고 존경스럽고 사랑스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그(그녀)가 그처럼 자석 같은 매력을 갖고 추적자를 그토록 강하게 끌어당기고 추적자를 매료시킬 수 있겠는가! 그리고 이 연인의 추적자와 추종자는 진심으로 그녀를 그리워할 수 있다. , 끈기 있고 사랑을 간절히 갈망하고 끈질기게 추구하며 변함없이 충실한 사람입니다.

동시에 시는 추구의 어려움과 찾기 힘든 아름다움 '완자이'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끝나며 다음은 다시 언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 구혼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둔다. 아마도 그(그녀)는 여전히 열정적인 추구를 계속하고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세상에서 추구할 수 있는 것이 적을수록 그것이 더 가치 있다고 느끼고 추구하는 데 더 관심이 있고 절실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내가 상심하고 희망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쩌면 그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 “계속해서 잘라내고 정리하는” 느낌일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저자는 말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말은 지쳤지만 의미는 끝이 없다” 혹은 “말은 끝이 없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예술적 구상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시의 말을 잘 읽어라, 황금빛 가을철 새벽에는 갈대꽃이 하얗게 변하고, 맑은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가을바람이 살랑거리고, 갈대가 굽이치고, 넓은 가을물이 맑고 맑고, 물이 안개가 가득, 공기는 ​​안개, 구불구불한 강물, 물이 바로 눈앞에 작은 섬이 있다. 이때, 사랑에 빠진 연인은 물가를 헤매며 마음속으로 연인을 열정적이고 간절히 추구하고 있다. 연인은 물 한쪽에 있는 것 같지만 물은 차서 강물은 막혀 있다. '아름다운 여인'은 닿을 수 없는 곳에 있어서 이리저리 헤매며 황홀하고 형언할 수 없는 내면의 고통을 겪는다. “아름다움은 있지만 흔적은 없다” 그러나 그녀의 모습은 때때로 우리 눈앞에서 번쩍이고 흔들리고, 때로는 멀고 때로는 가깝고, 때로는 사라지고, 때로는 사라지고, 불확실하게 깜박인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구혼자는 탈출구를 찾고 싶었고 멈출 수 없었습니다. 읽으면서 기분이 슬프고, 영역이 심오하고, 의미가 무궁무진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좀 더 깊이 맛보고 반복해서 암송해 보면 시의 예술적 개념이 다중 중첩과 상호작용의 구조를 나타내며 풍부하고 화려한 색채를 보여주고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첫 번째 단계에서 시인은 몽환적이고, 술에 취하고, 무아지경에 빠진 연인의 주관적인 감정을 추구하는데, 이는 가을 아침의 안개가 자욱한 풍경과 완벽하게 통합됩니다. 이 혼란스러운 연기와 물, 아침 안개는 이때 시인의 취한 꿈의 변신인 것 같다.

둘째, 연인을 향한 시인의 끝없는 애정은 “연인은 아직 거기에 있지만 흔적 없이는 찾을 수 없다”는 어렴풋한 상태와 통합된다. '완자이'가 아니라면 시인은 더 이상 그것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시인의 열정적인 감정을 끊임없이 끌어내고 포기하지 않는 것은 바로 그의 눈앞에 항상 희미한 그림자가 깜박이기 때문이다.

셋째, 좌우를 탐색하는 시인의 다급하고 불안한 기분은 '희망하지만 도달할 수 없는' 영역과 완전히 통합된다. '돌아가는 것'과 '돌아가는 것'의 서두르는 것은 모두 추적자의 불안한 기분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불안은 포착하기 어렵지만 도달할 수 없는, 눈에 보이긴 하지만 도달할 수 없는 상황을 보완한다. 감정은 상황에서 태어나고 상황은 감정을 전달한다. 그것은 "강가의 베가, 강가의 아침 견우, 청천을 건너지 못하고 상대적으로 멀리 마주보고있다"(Meng Jiao의 "고대 이별")의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4단계에서는 아스카를 쫓는 주인공의 우울하고 답답한 기분이 늦가을의 황량한 풍경과 완벽하게 통합된다. 예로부터 “가을 풍경은 참 서늘하고 슬프다”고 하였는데, 가을 서리, 가을 바람, 가을 풍경의 황량함과 함께 시인의 좌절과 고민, 실패를 추구하는 고통이 어우러져 있다. 비참한 기분의 표현과 외면화.

5단계에서는 하얀 하늘과 맑은 가을 물의 풍경으로 '이런'의 고귀하고 매력적인 영적 기질이 부각되며, 그(그녀)와 대조되는 외부 환경과 통합된다.

이 낭만적인 작품을 엄청난 긴장감, 심오한 의미, 다채로움을 지닌 시의 걸작으로 만들어 독자들에게 상상과 발전, 창조를 위한 더 풍부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여러 가지 예술적 개념이 중첩된 개방형 구조입니다.

또, 흐릿한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작품은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과 추구, 실망과 우울만을 묘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공비화법의 세밀한 묘사를 통해 직접적으로 묘사한 것이 아니라 곡선의 붓놀림으로 원거리의 윤곽을 그려낸 작품이다. 이탈리아 스타일. 거리는 한유의 시 "거리의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상쾌하며, 풀의 색깔은 멀리 보이지만 가깝지 않다", 두무의 "강남천" "수천 마일의 꾀꼬리가 노래한다"와 같이 미감을 만들어낸다. 녹색과 빨간색, 물 마을과 산 국포 바람. 남조의 사백 팔십 사찰, 얼마나 많은 "안개 탑"의 묘사는 거리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의 훌륭한 예입니다. 그러나 이런 아름다움은 거리로 인해 흐릿해지고, 흐릿해지고, 불분명해지고, 심지어 불확실해지기 마련이다.

시 〈건가〉 전체가 혼란스럽고 흐릿한 방식으로 쓰여져, 그 흐릿한 이미지 속에서 신비롭고 흐릿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은 바로 공간적 거리, 혹은 심리적 거리 때문이다. 서정적 주인공의 정체는 남성인지 여성인지조차 불분명하다. 그의 문화적 배경과 성격은 더욱 불분명하다. '이렌'의 얼굴은 흐릿하고, 초상화는 말할 것도 없고, 대략적인 윤곽조차 보이지 않는다. 그 고귀하고, 존경스럽고, 사랑스럽고, 매혹적인 아름다움은 추적자의 불타오르고 집요한 감정적 방향에서 나온다. 맑은 이슬과 가을 물에 반사됩니다. "이런"의 공간적 위치도 매우 모호합니다. "물가에"는 중국 전통 회화 스타일의 자유형 붓글씨일 뿐이며 "완자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시인은 강가에 고개를 들고 서서 안개와 갈대 사이로 물가를 바라보고 있다. 아름다운 여인이 사는 곳은 사람들에게 안개 속의 꽃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눈인가, 마음인가? '본다'고 말하기도 어렵고, 실제로 가리키기도 어렵고 파악하기 어렵다. 추적자의 감정과 심리에 대해서는 작품에서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의 열정적인 사랑, 끈질긴 추적, 비애착을 추구하는 우울과 실망 등이 모두 독자들의 인식과 분석이라고 말합니다. 사실 작품 자체가 명확한 설명을 해주지 않고, 모호해 보이기도 하고, 독자들이 스스로 이해하도록 남겨두기도 한다.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주제의 모호함이다. '건가'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젊은 남녀의 사랑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입니까? 늦은 가을 아침에 매료되어 유령을 쫓는 그런 남자나 여자가 있습니까? 꿈을 쓰는 걸까? 애인을 쫓아 밤낮으로 생각하며 '아주 여유롭게 뒤척이다' 꿈 속으로 들어가 깨어나면 시를 쓰는 청년의 이야기일 것이다. 이미지로 삶을 글로 쓰는 데 흔히 나타나는 '아름다운 사람은 거기에 있지만 흔적도 없이 찾을 수 있다'는 사고방식일 수도 있다.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종종 이런 경험을 합니다. 누군가, 사물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찾아보면 어디에도 없습니다. 내가 그것을 찾고 있지 않을 때 나는 항상 그것이 여전히 거기에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것은 또한 “손이 닿지 않는” 삶의 철학을 설명하는 방식일 수도 있습니다. 사랑, 직업, 공직 생활, 활동에 대한 이상과 갈망 등 삶에는 손이 닿지 않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오늘 시에 대한 논의이므로 여러 측면에서 해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대인의 의견에 관해서는 우리는 더욱 놀랐습니다.

'소시서'에는 '건가가 양공을 찔렀다. 주예를 쓰지 못하면 나라를 공고히 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Gai의 하류는 Luo Jing입니다. 학자가 Zhou 왕조에 있으면 물 한가운데서 찾을 수 있지만 진 왕조에 있으면 길이 멀고 어렵습니다. 이 시의 주된 목적은 은둔자를 찾는 것이라고 여겨진다. 요컨대, 주제가 모호하기 때문에 현자와 현자는 시의 주제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갖고 있으며 어느 하나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원래 "시는 명확한 설명이 없다"는 것이 이 모호함 때문에 더욱 달라집니다. 그러나 바로 이런 몽롱함, 모호함, 모호함이 시인의 삼매와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명세진은 『사명시담』에서 “아침 산책과 같이 현실적으로 시를 쓰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멀리서 보면 푸른 산이 아름답고 막연하게 사랑스럽습니다." 안개의 변화는 말로 표현하기 어렵고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단지 몇 개의 바위와 나무일 뿐입니다. 아름다움은 그 속에 있습니다. “청나라의 예세(愛話)는 “시가의 아름다움은 함의가 무궁무진하고, 사상이 미묘하며, 말할 수 있는 것과 말할 수 없는 것 사이에 있으며, 그 참조는 이해할 수 없고 이해할 수 없는 만남에 있으며, 말은 여기에 있지만 의미는 거기에 있고, 단서가 사라지고 이미지가 사라지고, 토론이 지치고 생각이 지쳐 사람들이 무아지경에 빠지게 됩니다. 사막에 있으니 그들이 평안하도다.” (<시 원문>)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시의 흐릿한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왔으며 그들의 통찰력은 매우 통찰력 있고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의 모호하고 불확실한 목적에도 여전히 확실한 것이 있다. '보고 싶은 깊은 욕망과 의지'라는 느낌이 확실하고, 끈질긴 추구의 의미도 확실하며, 얻지 못해도 포기하지 않는 추구도 확실하다. 이는 독자의 상상력과 재창조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음악의 아름다움도 있습니다. 시는 여러 구절이 겹쳐서 의미가 세 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 운율이 먼저 울려퍼지고 나중에는 눌려집니다.

요컨대, 『건가』의 풍부한 아름다움은 감상의 관점에서든 창작의 관점에서든 우리의 관심과 진지한 논의를 불러일으킬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