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중국 신화와 이야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중국 신화와 이야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후이가 태양을 쏘다
전설에 따르면 후이와 항아는 둘 다 요나라 시대의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신화에 따르면 요나라 시대에 열 개의 태양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동시에 하늘도 그을려 땅도 멸절되었고, 농작물도 마르고, 사람들은 더위에 숨이 막혀 의식을 잃은 채 땅에 쓰러졌습니다. 뜨거운 열기 때문에 몇몇 이상한 새와 짐승들도 마른 강과 호수, 불타는 숲에서 뛰쳐나와 곳곳에서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지상의 재앙은 하늘의 신들을 놀라게 했다. 천제 장준은 궁술에 능한 후이에게 지상으로 내려와 요오를 도와 백성의 고통을 없애라고 명령했다. . 후이는 천황이 하사한 붉은 활과 흰 화살 한 자루, 그리고 그의 아름다운 아내 항아를 가지고 세상에 왔습니다.
허우이는 곧바로 태양을 쏘기 시작했다. 그는 어깨에서 붉은 활을 빼내고 흰 화살을 꺼내어 오만한 태양을 향해 하나씩 쏘아 올렸다. 야오는 태양이 하나만 남아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에 순식간에 열 개의 태양 중 아홉 개가 날아가 버렸다. 그것은 유용했고 Hou Yi가 계속 촬영하는 것을 막았습니다. 이것은 허우이가 태양을 쏘는 유명한 이야기이다.
그러나 후이의 위대한 업적은 다른 신들을 질투하여 천제에게 가서 그를 비방했고, 결국 천제는 후이를 멀리하고 마침내 그를 인간 세계로 강등시켰다. 억울한 일을 당한 후 후이와 그의 아내 창어는 세상에서 은둔 생활을 하며 후이의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습니다.
창어는 달로 날아간다
창어는 중국 신화에 나오는 달의 여신이다. 창어가 달로 날아간다는 신화는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회남자·란명순'에 첫 등장. 신화에 따르면 이순신은 서왕모에게 불멸의 약을 구하여 집으로 가져왔다고 합니다. 항아는 이씨의 부재를 틈타 몰래 비약을 먹었고, 무의식적으로 그녀의 몸은 땅에서 가볍게 날아올라 달궁으로 달려갔다. 항아가 달로 날아간다는 신화는 초기 『귀장』에서도 찾아볼 수 있지만, 『귀장』의 묘사는 대략적이지만 단지 항아가 서왕모의 비약을 먹었다고만 나와 있을 뿐이다. 달의 정령이 되기 위해 달의 궁전으로 달려간 그녀는 아직 이순신과 연결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고대본 『회남자』에는 항아가 달궁에 가서 두꺼비로 변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으나, 오늘날의 판에는 더 이상 나오지 않아, 항아에 대한 비난에서 동정으로 변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자형. 위진육조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상아에 대한 사람들의 동정심은 점점 더 커졌고, 두꺼비의 변신과 같은 고대 전설은 점차 잊혀졌다. 일부 학자들은 Chang'e가 "산해경"의 Chang Xi라고 믿습니다.
Jingwei 개척
자연을 관리하고 변화시키려면 강인한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태양신 연 황제에게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딸인 응와(Nvwa)라는 어린 딸이 있었습니다. 연황제는 태양을 관장했을 뿐만 아니라 곡물과 약재도 관장했다. 그는 할 일이 많다. 그는 매일 아침 일찍 동중국해에 가서 해가 뜨도록 지시하고, 해가 질 때까지 집에 돌아오지 않는다.
연 황제가 집에 없을 때 소녀는 아버지가 동중국해에서 해가 뜨는 곳을 보러 나가기를 진심으로 원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아버지는 공무로 바빴기 때문에 결코 그녀를 그곳에 데려가지 않았습니다. 이날 소녀는 작은 배를 몰고 동중국해의 해가 뜨는 곳으로 향했다. 불행하게도 바다에 폭풍이 몰아쳤고, 산 같은 파도가 배를 뒤집었고, 소녀는 잔혹한 바다에 삼켜져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연제(燕帝)는 딸을 슬프게 그리워했지만 약으로 딸을 다시 살릴 수 없었기 때문에 혼자 한탄하고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여자 아기가 죽자 그 영혼은 머리가 꽃이고 부리와 껍질이 하얗고 발이 붉은 작은 새로 변해 '징웨이, 징웨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새는 "Jingwei"입니다.
징웨이는 자신의 어린 생명을 빼앗아가는 잔혹한 바다를 미워했고, 복수를 원했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살고 있는 법구산에서 조약돌이나 작은 나뭇가지를 계속 주워 날개를 펴고 동중국해를 향해 높이 날아올랐다. 그녀는 거친 바다 위를 이리저리 날며 애통해하며 돌과 나뭇가지를 던져 바다를 메우려 했습니다.
쿠아푸 주리(Kuafu Zhuri Ri)
쿠아푸 주리(Kuafu Zhuri)는 동화입니다. 고대에 태양을 쫓다가 결국 태양에 불에 타 죽는 신 쿠아푸(Kuafu)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고서 《산해경》에는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과부는 태양을 쫓아 태양에 들어갔을 때 목이 말라 물을 마시고 싶었습니다. 그는 강과 위의 물을 마셨지만 강과 위는 물을 마셨습니다. 부족하여 북쪽의 데이즈(Daze)에서 마셨으나 도착하기 전에 목이 말라 죽었습니다. .. 지팡이를 버리고 복숭아나무 숲으로 변했습니다."
이 기록에 따르면 쿠아푸는 태양을 쫓았습니다. 그리고 더위 때문에 목이 말랐습니다. 그는 강물을 모두 마셨지만 여전히 부족함을 느껴 늪 물을 마시고 싶었지만, 안타깝게도 마시기 전에 목이 말라 죽었습니다. 길가에 버려진 지팡이는 복숭아 숲으로 자랐습니다.
Xingtian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춥니다
"Xingtian". 『산해경, 해외서양고전』: 형천과 황제가 이곳에 와서 신을 다투는데, 황제가 그의 머리를 잘라 장양산에 묻었다. 가슴을 눈으로 삼고, 배꼽을 입으로 삼고, 줄기와 갈비뼈를 사용해 춤을 춘다.
이 사건의 배경은 치유가 패하고 참수된 후 천제가 헌원황제였다는 것이다. 거족의 일원이자 연제의 부하인 싱천은 황제가 연제를 억압하는 무력을 사용하는 것에 상당히 불만을 품었지만, 그는 황제에 대한 치우의 전략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그것에 대해 매우 걱정했습니다. Chi You는 실패하고 살해된 후 더 이상 분노를 억제할 수 없어 Huang Di에게 결투를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왕위를 위해 싸우려는 것은 다소 무리한 것 같습니다. 이제는 연 황제와 치유를 위해 정의를 구하고 싶다거나 왕좌를 정말로 탐하고 싶다는 말이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Xingtian은 Qianqi를 붙잡아 그를 죽이고 마침내 Huangdi와 싸웠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결국 패배하여 치유처럼 몸과 머리가 사라졌다. 머리는 황제의 명으로 장양산에 묻혔으나 시체는 그 자리에 그대로 두었다. 그러다가 Xingtian의 몸이 불만스러워서 두 개의 젖꼭지를 눈으로 사용하고 둥근 배꼽을 입으로 사용했습니다.
누와는 인간을 창조했다
"태평위란": 인간을 창조하기 전, 누와는 음력 1월 1일에 닭을 만들고, 음력 1월 2일에 개를 만들고, 음력 3일에는 양을 만들고, 음력 4일에는 돼지를 만들고, 음력 6일에는 황토와 말을 만들었다. 그녀는 자신의 작은 점토 인형을 흉내내기 위해 물을 사용했지만, 너무 느리다고 느꼈기 때문에 막대기를 사용하여 진흙으로 뒤덮인 등나무를 흔들었고, 진흙이 땅에 조금 뿌려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사람으로 변했습니다. 인간을 영원히 이어주기 위해 결혼식을 만들고 자신의 힘으로 '인간을 창조'하고 가계를 잇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중매 역할을 했다. 또 다른 전설 "Duyi Zhi"는 Nuwa와 Fuxi가 형제 자매라는 것입니다. 우주가 처음 열렸을 때 곤륜산 아래에는 하늘과 땅 사이에 두 형제자매만 있었고, 세상에는 다른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남편과 아내가 되고 싶지만 부끄러워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남매는 곤륜산에 가서 “하늘이 내 남매를 부부로 허락한다면 하늘의 모든 구름을 하나로 뭉치거나 흩어지게 하소서”라고 저주했습니다. 즉시 연합하여 두 사람은 부부가 되었고, 중화민족은 그들의 후손이 되었습니다.
누와는 하늘을 고친다
선사시대에는 물의 신 공과 불의 신 주롱이 다투다가 결국 주롱이 패배했다. 불의 신, 물의 신... * 일꾼들은 전투에 패해 서쪽 부주산에 추락한 것에 부끄러워하고 분노했다. 뜻밖에도 부주산은 하늘을 지탱하던 기둥이 무너졌다. 하늘과 땅이 무너지고, 하늘의 절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져 크게 갈라지고, 산과 숲에 불이 나고, 땅 아래에서 물이 솟아오르고, 용과 뱀과 짐승들이 나왔다. 사람들을 삼키러 나갑니다. 인류는 전례 없는 재난에 직면해 있습니다.
누와는 인류에게 이런 기이한 재앙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하고 극심한 고통을 느꼈고, 그래서 이 재앙을 막기 위해 하늘을 수선하기로 결심했다. 그녀는 다양한 오색 돌을 선택하여 불을 피우고 이 슬러리를 사용하여 하늘의 불완전한 구멍을 채운 다음 거대한 거북이의 네 다리를 잘라서 4개로 사용했습니다. 무너진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이 하늘의 절반을 들어올린다. 누와도 백성을 죽이는 흑룡(黑龍)을 잡아 죽여 용과 뱀의 오만함을 막았느니라. 마지막으로 홍수가 범람하는 것을 막기 위해 누와도 다량의 갈대를 모아 재로 만들어 사방으로 퍼지는 급류에 묻었다.
누와의 노력 끝에 마침내 하늘이 회복되고, 땅이 고르고, 물이 멈추고, 용과 뱀과 짐승이 사라지고, 사람들은 다시 평화로운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이 재앙적인 재난은 그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 이후에도 하늘은 여전히 약간 북서쪽으로 기울어 있었기 때문에 해와 달과 별은 자연스럽게 서쪽으로 돌아갔고, 땅이 남동쪽으로 기울어졌기 때문에 모든 강물이 그곳으로 모였습니다. 하늘에 무지개가 나타나면 그것은 우리 위대한 누와(Nuwa)의 하늘을 수복하는 돌의 색깔 있는 빛입니다.
여와의 노고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서한대 『운두서원명보』에는 여와가 중화민족 초기에 중화민족의 시조로 기록됐다.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고 수많은 세 황제를 구한 그녀의 오빠 복희와 신농.
하늘기둥을 깨뜨린 일꾼
해와 달과 별은 왜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지는가? 강은 왜 동쪽으로 흐르나요? 전설에 따르면 물의 신이 하늘기둥을 부수고 물의 신이 정의의 상징이 되었다고 합니다.
누와가 하늘을 수리한 후 해와 달과 별은 오랫동안 정상적으로 움직였다. 그러나 전쟁이 이 상황을 혼란에 빠뜨렸습니다. 두 전쟁 당사자는 물의 신 공공과 황제 Zhuanxu입니다.
***공은 불의 신 주롱의 아들입니다. 그는 인간의 얼굴, 뱀의 몸, 붉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는 바다, 강, 호수, 강, 늪 등 전 세계 면적의 7/10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디와 옌디 사이의 전투에서 황디는 물을 사용하여 그의 조상 옌디의 싸움을 도왔습니다. Zhuanxu는 황디의 증손자였으며 황디는 한때 그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신성한 힘을 행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신의 권능을 맡을 때에는 세상 사람들을 개의치 아니하였고, 인간 세상과 하늘 사이의 통로를 끊기 위해 사람을 보내었고, 또한 자신이 불만스러워하는 신들을 탄압하였느니라. 더욱 불합리한 것은 해와 달과 별을 북쪽 하늘에 묶어 고정시켜서 움직일 수 없다는 점이다. 이런 식으로 땅의 어떤 곳은 항상 밝고 어떤 곳은 항상 어두워서 사람들에게 재앙을 안겨줍니다. 천황의 왕좌.
복희 신화
중국 문화 창조에 관한 신화. 복희는 태호복희라고도 불린다. 레이택에서 천둥의 신의 발자국을 밟은 화서(Hua Xu)의 아들이었다고 한다. 그는 미야코의 들판에 자란 나무 사다리를 따라 '하늘을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었습니다.
복시는 사각형 제단에 앉아 사방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듣고 ?(건), ?(진), ?(진) 등을 그렸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 여덟 개의 육각형(Xun), ?(Kan), ?(Li), ?(Gen), ?(Dui)의 기호를 팔괘라고 하며 하늘과 땅 사이의 여러 가지를 나타냅니다. 그는 또한 거미줄을 모방하고 어망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신하인 고우망은 이 원칙에 따라 새잡이가 되었습니다. Fuxi는 또한 치터를 만들고 "He Bian"의 음악을 만들었습니다. 고대 문명의 새벽은 전설적인 복희 시대에 나타났습니다.
복희는 나중에 동방천황제가 되었고, 그의 신하 고우망(徐存)은 그의 신이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복희와 누와는 결혼했다. 이 이론은 대략 서한 왕조에 나타났습니다. 동한시대 염수왕의 『여영광궁시』에는 “복희의 몸은 비늘이 있고 여와는 뱀의 몸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 있다. 동한시대 우량사 석실에 있는 초상화에는 복희와 여와가 인간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지고 교미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한쪽은 복희로 표시되어 있고, 다른 쪽은 여와일 가능성이 있다.
준제신화
고대 중국 은족이 모셔온 천제신화. 오라클은 Gaozu라고 불리나요?. 원래는 은나라의 조상신이었는데, 후에 천제(天皇)로 승격되었습니다. 갑골문에 나타난 그의 형상은 새의 머리, 짧은꼬리원숭이의 몸통, 한쪽 다리이며, 손에는 지팡이를 쥐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준천황에 관한 신화는 『산해경』의 다음 5개 장에 집중되어 있으며, 다른 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군제의 두 부인 서화(熙河)는 동쪽의 간원(甘源)에 살면서 10개의 태양을 낳았고, 다른 한 사람인 장희(長熙)는 서쪽의 황야에 살면서 12개의 달을 낳았다. 남쪽 광야에 살며 머리 하나와 몸 세 개를 가진 조상을 낳은 어황이라는 아내도 있었습니다. 준 황제는 종종 하늘에서 내려와 형형색색의 새들과 친구가 됩니다. 아래에 있는 준 황제의 조상 제단 두 개는 이 형형색색의 새들이 관리합니다. 북쪽의 황무지에는 대나무를 잘라서 배를 만드는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요 때 준이 이순신에게 붉은 활과 흰 화살을 주면서 아래로 내려가 백성을 가난에서 구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상이 준천황의 남은 신화의 일부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천황제로서의 적준의 신성을 볼 수 있다. 신화의 발전과 진화로 인해 준 황제는 세계의 두 명의 전설적인 황제로 화신했습니다. 하나는 구신 황제이고 다른 하나는 순 황제입니다. 그들은 둘 다 반신 영웅이며 그들만의 신화와 전설이 순환하고 있습니다.
홍수 신화
우주의 멸망과 인류의 재탄생을 다룬 세계적인 신화. 고대 중국의 홍수 기록은 대부분 홍수 조절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남자·란명순"은 여와가 하늘을 수선하고 물을 다스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군과 유가 홍수를 통제한다는 신화도 있다. 그 중 어느 것도 인간의 재생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후세에 전해지는 홍수 신화는 고대 어느 시점에 인류가 엄청난 홍수를 겪은 후 홍수에서 살아남은 두 형제 자매가 결혼하여 인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이 신화는 북부와 남부의 두 가지 주요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남서쪽 시스템의 홍수 신화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습니다. 천둥의 신이 홍수를 내려 세상을 침수시킵니다. 남매는 홍수를 피해 조롱박 속에 숨어 있다가 결혼을 하고, 결혼 후 서로 다른 종족을 낳았다. 북부 시스템의 홍수 신화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홍수가 세계를 침수했습니다. 복희와 누와(또는 판구 남매)는 돌사자나 거북이의 도움으로 홍수로부터 보호받고 나중에 결혼했습니다. 결국 남매는 토우를 만들어 인간을 재현함으로써 한족의 '인간 조상'이 되었다. 이 두 가지 주요 체계적 신화에는 원시적인 혈연혼의 흔적이 있습니다. 이는 중국 원시사회의 집단결혼에서 부부결혼으로의 전환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사회 단계가 다르기 때문에 신화 속 남매 결혼에 대한 태도도 다릅니다. 초기 신화에서는 형제자매 결혼이 인류의 존속을 위해 필요하다고 믿었지만, 후기 신화에서는 어느 정도 달랐습니다. 근대 중국 남서부의 묘족, 요족, 이족 등의 홍수 신화에 관한 자료는 문일도의 『신화와 시·부시고』에 자세히 인용되어 있다. 한족, 몽골족, 다우르족 및 중부 평원과 북부 지역의 다른 민족 집단의 홍수 신화가 끊임없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창조신화와 통합되어 있고, 일부는 심각한 불교적 성향을 갖고 있다. 자연환경과 사회문화적 환경의 제약으로 인해 구술홍수신화는 진화하는 경우가 많다.
해, 달, 별의 신화
해, 달, 별 등 자연현상을 설명하는 신화. 해와 달과 별의 신화는 먼저 해와 달과 별의 기원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중국 신화에는 서로 다른 견해가 있는데, 탄생론, 신체변태론, 난자탄생설, 주조설, 신창조설 등 대략 5가지 유형이 있다. 또한 태양은 영웅적인 신이자 천상의 황제라는 말도 있습니다. 특정 별자리의 기원을 설명하는 신화도 있습니다.
해와 달의 규칙적인 움직임은 자연 현상을 설명하는 해와 달 신화의 한 단면이다. 고대 중국 신화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일과 휴식을 포함하는 해와 달의 생활 일정을 설명합니다. 달의 그림자, 달이 차고 이지는 현상은 자연 현상을 설명하는 신화의 또 다른 측면이다. 중국 신화에는 항아가 달로 날아가 두꺼비로 변한 이야기, 오강이 계수나무를 베는 이야기, 옥토끼가 약을 치는 이야기 등이 있다. 달의 그림자를 설명하는 소수민족의 신화도 많다. 해와 달의 관계에 대해 사람들은 인간세계에서 남편과 아내, 형제와 자매, 자매, 숙모, 형수와 같은 관계를 갖고 있다고 상상합니다. 신화에는 일식과 월식 현상에 대한 마법적인 설명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족 중에는 하늘의 개가 사람을 잡아먹는다는 말이 있다. 태양을 쏘는 신화는 해와 달 신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이 설명하는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 개의 태양(또는 달)이 하늘에 나타나 강한 빛을 발하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영웅적인 궁수는 여분의 태양과 달을 격추했습니다. 그러한 신화는 태양을 통제하고 가뭄을 정복하려는 고대 인간의 욕망을 반영합니다.
해·달·별 신화에는 고대 인류의 천체에 대한 단순한 이해가 반영되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주술을 통해 천체를 조종하려는 욕망을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원시적인 과학적, 실천적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다양한 원시적 개념의 침투와 융합으로 인해 결국 순진한 환상이 가득한 신화로 변모하였고, 문인들의 창의적인 주제로 채택되었다.
동식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자연신화의 일종. 식물과 동물의 기원과 특징에 대해 원시인들이 들려주는 설명적 이야기이다. 원시 어업, 수렵, 채집 경제 시대에 인간의 생산성은 극히 낮았고 자연계와 구별할 수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주변의 동식물도 자신과 같은 인식, 감정, 생활과정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사람의 삶과 생산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동식물의 경우에는 그 기원과 특징을 시각적 환상기법으로 설명합니다. 동물과 식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중국에 전해지는 신화 작품 중 동식물의 기원을 개별적으로 다룬 신화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 원시신화와 창세서사에 부분적인 플롯으로 존재한다. 예를 들어, 부의족의 신화 서사시 '천지 창조'에서는 웬가(Wengjia) 신의 머리카락과 그의 몸에 있는 이로부터 숲과 희귀한 새와 동물이 변형되었다고 합니다. 《쿠아푸 신화》에는 쿠아푸가 태양을 향해 가다가 목말라 죽은 후 복숭아 숲이 버려진 지팡이로 변했다고 전해진다. 이러한 유형의 신화는 동물과 식물이 신의 신체의 특정 부분이나 신의 유물에서 변형되었다고 믿습니다.
또한 일부 신화에서는 동물과 식물이 창조신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이족의 서사시 "러테이(Leoteyi)"는 아오슈부(A'oshubu) 신이 인간 세계에 와서 생물을 창조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땅에 세 종류의 나무를 심었고, 나무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숲에는 사슴이 있었습니다. , 동물이 존재하기 시작했습니다. 신, 인간, 동물, 식물이 상호의존적이라고 믿는 일부 신화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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