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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의 종류와 역사, 특징 등에 대해 알려주세요.

춤의 종류 시간: 2005-09-21 09:17:21 출처: 인터넷 모음집 저자: Long Yinpeixu... 또한 다양한 예술 품종으로 구성된 예술 컬렉션을 출판하고 싶습니다. . 그러므로 사람들이 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에는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연극, 영화, 텔레비전, 건축, 서예, 민속 예술, 곡예 등이 포함됩니다. 예술의 하나로서 춤도 다양한 예술적 다양성으로 구성됩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에는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연극, 영화, 텔레비전, 건축, 서예, 민속 예술, 곡예 등이 포함됩니다. 예술의 하나로서 춤도 매우 넓은 세계이며, 춤의 종류와 스타일, 스타일도 다양합니다. 무용의 하위 하위체계에 대한 포괄적인 검토와 이해 없이 무용의 일반적인 개념의 의미만 이해한다면, 무용 예술의 완전한 의미를 진정으로 파악할 수는 없습니다.

무용의 발전사를 통해 우리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사회생활 내용을 반영( )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에서 다양한 형태의 춤이 발생함을 알 수 있다. 공연주제 분야 무용 형식이 지속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무용 형식도 이에 맞춰 발전하고 변화해 왔으며, 새로운 무용 스타일과 새로운 무용 변종이 필연적으로 출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무용예술의 특징과 무용의 예술적 발전규칙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표현하는 무용예술의 다양한 스타일과 방법을 숙지하고 숙달하기 위해 무용의 유형을 연구한다. 이는 우리의 무용 창작, 무용 감상, 무용 비평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섹션 1: 우리나라 무용 유형의 역사적 형성과 발전

이제 우리는 중국 대동현 상순자재에서 개최된 우리나라 최초의 무용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1973년 가을 칭하이성 묘지에서 춤추는 문양이 출토된 도자기 대야. 연구에 따르면 원시사회의 신석기시대에 해당하는 약 5천년 전의 제품이었다. 토기 입구 근처의 내벽에는 4개의 평행한 줄무늬가 그려져 있는데, 그 줄무늬에는 3명의 무용수들이 그려져 있는데, 각 무리에는 얼굴이 있고 약간 옆구리가 있다. 각 그룹 옆에 있는 두 사람은 다음과 같이 그려져 있습니다. 두 개의 선은 팔이 흔들리는 방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손을 잡고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단정하게 함께 춤을 췄다.

둘째, 약 2000년 전 서한시대 동조개 저장용기 뚜껑의 문양(윈난성 진닝 석재산에서 출토)에는 운남 깃털춤 문양이 포함되어 있으며 *** 23 스물두 명 중 칼을 든 사람 한 명을 제외하면 여덟 명은 오른손에 깃털을 들고, 열네 명은 왼손에 깃털을 들고 있으며, 모두 머리에 깃털 모자를 쓰고 새 쪼개는 얼굴 장식을 하고 있습니다. 상체는 알몸이고, 허리에는 깃털띠 같은 치마를 입고, 맨발로, 몸 전체가 새 모양의 옷을 입고 있으며, 춤 동작도 똑같다. ①

위의 두 그림에서 우리는 이 춤들이 집단적인 춤 장면임을 알 수 있다. 무용수들은 통일된 리듬을 따르고 동일한 춤 동작을 수행한다. 후자의 의상과 시뮬레이션된 새와 짐승의 움직임과 형태는 고대인의 사냥 생활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춤은 노동승리와 추수 후의 환희와 환희를 대중이 표현하기 위해 추는 서정적인 춤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 중국 서적 '로의 춘추·고대 음악 장'에 수록된 '거천시의 음악': 채타족은 소꼬리를 연주하고 8개의 복건을 부를 만큼 충분한 노래를 부른다. 하나는 자이민, 다른 하나는 Xuan Birds, 세 번째는 Sui Cao Miao라고하며, 넷째 날은 곡물 수확, 다섯 번째는 하늘에 공경한다고하며, 여섯 번째는 황제의 공덕에 도달하는 것, 일곱 번째는 의지하는 것입니다. 땅의 미덕에 관한 것이며, 여덟 번째는 짐승의 궁극이 되는 것입니다. , , 는 춤 도구인 소꼬리를 세 사람이 들고 함께 노래하고 춤추는 춤임을 알려준다. 8부 노래의 내용으로 볼 때, 주로 인구 번영, 초목 무성, 곡식 풍족을 바라는 염원을 표현하고 있으며, 조상인 천황께서 백성에게 베푸신 은혜에 경의를 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땅 전체에 ( ) 가축과 가금류의 번식을 많이 기원하는 것입니다.

직장 생활과 관련된 내용과 사람들의 이상향을 반영한 것으로 볼 때

이 춤은 위에서 언급한 단일 감정을 표현하는 춤보다 확실히 더 나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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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풍성해졌네요.

또한 무왕의 봉건 제후에 대한 군사 작전을 찬양한 주나라의 유명한 음악과 춤 '대우'는

6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 춤의 전주곡인 긴 북소리로 시작됐다. 이어 무용수들이 무기를 들고 북쪽에서 나와 천천히 길게 노래하며 무왕의 결의를 표현했다. 왕자들이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두 번째 단락: 춤은 불타는 전투 분위기로 전환되어 "힘차게 전진하라"고 장태공이 이끄는 주군의 전진 부대가 상나라 수도인 조거를 직접 겨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때 댄스팀 양쪽에는 군의 명령을 전달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무용팀은 즉시 두 줄로 나뉘어 춤과 전진을 동시에 하는 맹렬한 찌르기 동작을 선보여 상인들이 전멸했음을 알렸다. "

"세 번째 단락: 승리 후 남쪽으로 돌아갈 것을 나타냅니다. 댄스팀은 '컷씬' 복귀 동작만 할 수 있습니다. "

"네 번째 단락 : 남쪽의 작은 나라가 주에게 항복하고 신장 남부가 안정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댄스팀은 웅장하고 대칭적이며 안정적인 구성을 통해 만국의 도래의 기세를 보여줄 수 있다. "

" 5항: 무용대가 두 줄로 나뉘어 왼쪽에 주공이 있고, 오른쪽에 조공이 있어 주왕의 통치를 보좌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후 다양한 단지 형태가 질서정연하게 변화되었다. 이때 템포는 빨라지고 음악은 '혼돈' 구간에 들어간다. 이어 깔끔한 대열을 이루고 댄서들이 모두 자리에 앉아 낮은 자세의 스틸컷을 연출한다. 나라가 잘 다스리고 나라가 평안하며 백성이 안전하다는 뜻이다. "

"여섯 번째 문단: 무용팀은 다시 모여서 가지런히 정리하고 주왕에 대한 존경심을 엄숙하게 표현했다. 모든 춤이 끝났습니다. ’, ②

이 6개의 춤을 보면 아직까지는 집단집단춤이기는 하지만 일정한 줄거리 내용을 요약하고 상징적으로 표현해 내러티브적 요소를 지닌 춤이라는 점을 알 수 있다.

사회생활의 발달과 발전에 따라 춤의 내용과 형식도 끊임없이 풍부해지고 발전해 나가고 있다. 예를 들어 한나라 시대에는 특정 스토리 라인을 보여주고 다양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탄생시킨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서경잡기』에 수록된 한나라 나팔 중 『동중국해 황공』은 두 사람이 연기하는 이야기로, 인간과 호랑이의 싸움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동작을 사용했다. 동해의 남자는 젊어서 뱀을 다스리고 호랑이를 다스리는 능력이 있었고, 붉은 금검을 차고 붉은 머리를 묶고 구름 위에 서서 산 위에 앉아 있었다. 나이가 많아 힘이 빠지고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더 이상 기술을 연마할 수 없게 되었는데, 진나라 말에 동중국해에 백호가 나타나 혐오감을 느꼈다. 예술에 소질이 없어 호랑이에게 죽임을 당했다.”

당나라에는 춤과 노래, 극적 구성을 결합해 특정 인물과 인물을 표현하는 뮤지컬의 원형이 있었다. 이야기. 예를 들어 "Tiaoyao Niang"은 유명한 걸작입니다. Tang Cui Lingqin의 "Jiaofang Ji"에 따르면 "북제 왕조에 성이 Su Baobi 인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관리는 아니지만 스스로 의사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술에 중독되어 구타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술에 취하면 이웃에게 자신의 직위를 불평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남편이 여자 옷을 입고 무대로 천천히 걸어가서 무대마다 다른 사람들이 다음과 같이 노래를 불렀습니다. "타야오허라이! 타야오니앙쿠허라이!" "타오야오"는 불의를 표현하는 말이라 남편이 오면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한다.

송나라 시대에는 유례없는 산업과 상업의 발달로 대도시가 많이 번영했다. 도시 경제가 번영함에 따라 민속 무용과 기타 공연 예술도 크게 발전했습니다. 보다 풍요로운 삶의 내용을 표현하고, 다양한 인물을 묘사하며, 복잡하고 구불구불한 스토리라인을 보여주기 위해, 단순한 춤이나 가무 공연은 더 이상 이전 세대의 다양한 공연 예술 형식을 계승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노래, 춤, 연극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우리나라의 민족 가무극, 즉 오페라 예술을 탄생시킨다.

위의 우리나라 고대 무용 예술 발전사의 일부 무용 작품에 대한 간략한 검토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유형의 춤이 사회 생활의 발전을 반영하고 표현하기 위해 적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역사적인 순간에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필요성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사회발전의 낮은 단계에서는 춤의 종류와 장르가 상대적으로 단순하다. , 댄스 형식의 진화와 발전도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질 것입니다. 특히 우리나라가 20세기 중반에 들어서면서 사회가 더욱 급속히 발전하고 경제건설이 정점에 이르며 국민들의 물질문화생활이 향상됨에 따라 우리나라 무용예술도 유례없는 번영을 이루었고, 개발. 무용 공연 주제의 지속적인 확장과 사회 생활 내용에 대한 무용의 반영의 폭과 깊이가 강화됨에 따라 필연적으로 다양한 유형과 다양한 장르의 무용의 출현, 진화 및 발전이 촉진될 것입니다. 그 중 우리나라 민족무용 전통의 원형을 계승하고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의 공연에 따라 일부 외국 무용예술 형식을 널리 흡수하고 활용하며 이를 우리나라 민족무용 전통과 긴밀하게 융합시킨다. 나라의 인민들의 새로운 생활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수많은 새로운 무용예술형식과 새로운 무용의 변종을 창조함으로써 우리나라 무용예술이 백화꽃이 만발한 장엄한 광경을 연출하게 하였습니다.

제2부: 우리나라의 무용 분류의 원리와 방법

다른 예술의 분류와 마찬가지로 무용의 분류도 항상 다양한 의견의 문제였습니다. 이는 사람마다 의견과 분류 방법이 다르기 때문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예술 작품의 구성이 비교적 복잡한 경우가 많고, 그 예술적 특성이 그다지 단일하지 않으며 종종 혼합되고 얽힌 상황을 제시한다는 점을 추가합니다. 댄스 분류 작업의 난이도. 예를 들어, '붉은 비단춤'은 춤의 형식과 특성의 관점에서 보면 민속춤이고, 예술적인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생활을 반영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서정적인 춤이다. 표현형식과 댄스 장르의 스타일로 보면 춤의 형식으로 보면 소품춤, 공연의 목적으로 보면 춤의 취향으로 보면 무대춤이다. , 국가적 특성으로 볼 때 우아한 춤이고, 국적적으로 볼 때 중국 춤이고, 공연자의 나이로 볼 때 동양 춤입니다. 무용수로서의 정체성으로 보면 전문댄스인가, 아마추어댄스인가... 그냥 무작정 분류해 보면 '붉은 비단춤'을 더 세분화하면 10가지가 넘는다. 더욱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모든 춤을 분류하는 것은 다소 번거롭고 불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주로 댄스 카테고리가 다양한 각도와 방식으로 구별될 수 있음을 설명하기 위해 이 예를 사용합니다. 둘째, 무용예술 카테고리의 구분은 상대적일 뿐 절대적일 수는 없음을 보여준다.

춤 유형을 분류하는 원리와 방법은 특정한 목적에 따라 선택됩니다. 우리는 무용예술의 특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그 예술적 발전의 법칙을 파악하여 무용창작이 더욱 건강하게 발전하고 성장하며 사회생활에 더욱 긍정적인 역할과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무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두 무용의 객관적이고 본질적인 차이점, 내용을 표현하는 독특한 방식, 무용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방식의 차이, 사회 생활에서 수행하는 역할의 차이를 동시에 활용하여 무용 카테고리를 분류합니다. 세계에서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확립된 중국 무용에 대해서도 적절한 고려가 이루어졌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춤의 유형을 명확하고 체계적이며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분류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무용은 기능과 목적에 따라 크게 생활무용과 예술무용으로 나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라이프 댄스를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라고도 하고, 예술 댄스를 퍼포먼스 댄스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실제 상황에 따르면 라이프 댄스에는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도 포함될 수 있지만 종교 댄스, 희생 댄스 등 완전한 자기 엔터테인먼트는 아닙니다. ; 풍습 등 일부 생활춤은 어느 정도의 연주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소위 생활춤은 자신의 삶의 필요에 따라 추는 춤인 반면, 예술적인 춤은 공연을 위해 추는 춤이다. )

라이프 댄스에는 맞춤 댄스, 종교 희생 댄스, 사교 댄스, 자기 오락 댄스, 스포츠 댄스, 교육 댄스 등 6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예술무용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춤의 스타일 특성에 따라 고전무용, 민속무용, 현대무용, 무용으로 나눌 수 있다. 새로운 스타일의 춤.

2. 춤 표현의 장르와 스타일의 특성에 따라 솔로 댄스, 듀엣 댄스, 트리오 댄스, 군무, 군무, 노래와 춤, 뮤지컬 등 8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댄스 드라마.

3. 사회 실생활을 반영하는 방식과 춤 이미지 형성의 특징에 따라 서정춤, 서사춤, 극춤의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제3절 다양한 춤의 예술적 특징

1. 라이프댄스

라이프댄스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생활과 직접적이고 밀접한 춤을 말한다. 다양한 삶에 대한 접촉, 실용적인 목적이 비교적 명확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대중성을 갖춘 댄스 활동이다.

라이프 댄스에는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가 포함됩니다:

1. 맞춤 춤(축제, 전통 춤만 해당)

우리 나라의 많은 소수 민족은 결혼, 장례식, 파종, 수확 및 기타 축제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집단 댄스 활동을 자주 개최합니다. 이러한 춤 활동에서는 다양한 민족 집단의 관습, 사회적 특성, 문화적 전통 및 민족적 특성이 표현됩니다. 이는 모든 민족의 영적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후난(湖南)에서 유행하는 '웨딩 댄스(Wedding Dance)'는 결혼 전 신부와 동행하는 여성 동반자들의 송별 활동이다. 보통 결혼식 이틀 전부터 시작해서 자정에 끝납니다. 마지막 밤에는 밤새도록 노래와 춤을 추며 다음날 새벽이 지나서 여자 동료들이 결혼식 춤을 마치고 신부가 가마에 올라 신랑의 집으로 보내집니다. 결혼식에 수반되는 춤에는 '등불춤', '말걷기', '불걷기', '편지향 교환', '부녀를 부르는 어머니', '목화 물레', '배 절하기', '물 나르는 춤' 등이 있다. ', '술을 파는 것'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소를 밀고', '유성', '노래하고 춤추다' 등 12곡의 안무로 구성되어 있다. 무용수들은 노래하고 춤추며 여성들의 직장생활과 그들의 풍부한 생각과 감정을 반영한다.

투가족의 '장례무'는 후난(湖南)성과 호북(湖北) 지역의 투가족의 장례식에서 행해지는 후음춤의 일종이다. 댄서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춤은 주로 고인의 장례식장 앞에서 행해진다. 먼저 가수가 북을 치며 노래를 부르고, 무용수들은 북의 장단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추며 애도의 뜻을 표현한다.

광둥, 광시, 후난, 윈난 등지에서 인기가 높은 '봄 황소 점프'는 매년 '입춘' 기간에 주로 개최된다. 일반적으로 두 사람은 소 모양의 소품을 착용하고 소의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며, 다른 한 사람은 농부 역할을 맡아 밭갈이, 쟁기질, 파종 등의 노동을 하며 춤추고 노래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 쟁기질 격려, 풍작 기원 등의 내용입니다.

길림성, 요녕성, 흑룡강성 등 우리 나라의 여러 성에 밀집된 조선인들을 위해 매년 가을, 풍년이 지나면 사람들은 거리 광장에서 '농악과 춤'을 춘다. 일반적으로 '소북춤', '춤추는 소년춤', '코끼리모자춤' 등으로 구성된다. 춤이 절정에 이르면 각 댄스팀과 구경꾼들이 댄스홀에 입장해 함께 춤을 추며 감정을 표현한다. 기쁨과 기쁨의 수확 후. 후난(湖南)과 구이저우(貴州)에 거주하는 먀오족의 '사면북'도 추수철에 추는 춤이다. 네 명의 무용수는 네 개의 북의 양쪽에 서서 각자 양손에 북을 들고 함께 춤을 춥니다. 주요 동작으로는 "북 치기", "머리 빗기", "손 둥글리기", "칼 들기", "몸 닦기", "뒤집기", "쟁기질하기", "밭 긁기", "벼 심기", "풀 뽑기", "곡물 따기", "북 모으기" 등 동작 범위가 넓고 스타일이 자유로워 풍작을 이룬 먀오족 청년들의 기쁨과 즐거움을 보여줍니다. ③

2. 종교 및 제사춤(마녀춤 포함)

종교춤은 종교적 개념을 표현하고 종교사상을 선언하며 종교활동을 수행하는 춤의 한 형태이다. 종교무용은 초자연적이고 초인간적인 신비한 힘의 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신을 지각할 수 있는 유형의 몸으로 만들어 신비한 힘을 의인화한 것이다. 그것은 종교 의식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주로 신의 축복을 기원하고, 재난과 질병을 없애고, 불운을 행운으로 바꾸고, 사람과 동물을 번영시키고, 풍작을 기원하고, 신에게 선물에 대한 감사를 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종류의 춤은 우리나라의 많은 지역과 민족 집단의 종교의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민속무용, 고수춤, 막춤, 불교의 '귀신싸움', 무속의 '신령춤' 등이 있다.

제사춤은 조상이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의례춤이다. 과거에는 조상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거나 조상과 신불의 축복을 바라는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우리 나라 주나라의 '육무'는 유명한 제사무입니다. "육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문"은 하늘의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2) "선지"는 땅의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3) ​​"대소"는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방(해, 달, 별, 바다) 중 (4) "대하"는 산춘천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5) "대웍"은 선피(여성 조상)를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6) "대우"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장시성(江西省), 안후이성(安徽省), 후베이성(湖北省), 후난성(湖南省), 구이저우성(貴州省), 광시성(廣西省) 등지에서 유행하고 있는 '탄춤'은 고대 노점제의 의례춤에서 발전한 것이다(주요 특징).

3. 사교 댄스

사교 댄스는 사람들의 문화 생활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대중적인 댄스 활동입니다. 사람들이 사회적 교류를 하고, 우정을 쌓고, 감정을 연결하는 춤입니다. 일반적으로 댄스 파티에서 추는 다양한 사교 댄스를 의미합니다. 또한 이족의 "횃불 축제", 묘족의 "여성 축제", 리족의 "3월 3일", 부의족의 "6월 6일" 등 우리 나라의 많은 소수 민족이 사람들, 하니족의 "쿠자자" 축제, 다이족의 "물튀김 축제"와 같은 축제에서 열리는 대규모 댄스 활동은 대부분 젊은 남성과 여성이 서로 교류하고 배우자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사회 활동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민족의 사교춤이라고도 할 수 있다.

4.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는 사람들의 댄스 활동 중 가장 단순한 목적을 가진 춤으로, 자기 엔터테인먼트 외에는 다른 목적이 없습니다.

거무스름한 옷을 입은 사람을 위해 춤을 추는 것도 아니고, 타인의 감정과 생각을 감염시키거나 영향을 주기 위해 추는 것도 아니고, 단지 내면의 감정적 충동을 표현하고 발산하기 위해 춤을 사용하는 것일 뿐이며, 그 감정을 표현하고 발산하는 과정에서 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완전한 만족. 물론 때로는 이런 종류의 춤이 필연적으로 구경꾼이나 동료 댄서들의 열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고, 이러한 객관적인 반응은 자연스럽게 댄서 자신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고 자극하여 댄서들이 즉흥적으로 춤을 추도록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댄서들이 더 큰 댄스 미적 활동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독특한 광채를 선사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나라의 한족 민속춤인 '양코'와 일부 소수민족 민속춤, 그리고 서양의 '디스코'와 '브레이크 댄스'는 모두 대중적인 오락용 춤입니다.

5. 스포츠댄스

스포츠댄스는 인간의 움직임의 예술이기 때문에 늘 체력단련의 기능을 갖고 있었습니다. 현대인들은 더욱이 댄스와 스포츠를 결합하여 예술적이고 미적인 방법으로 신체를 단련하고 몸과 마음의 종합적이고 건강한 발달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종류의 스포츠 댄스를 탄생시켰습니다. 각종 피트니스 댄스, 에어로빅, 중장년층 디스코, 아이스댄스, 워터댄스 등 또한 넓은 의미에서 우리 민족의 무술 중 다양한 동물과 특정 인물을 상징하고 모방하는 상형권투, 오금극, 검무, 칼춤 등을 모두 스포츠댄스로 분류할 수 있다. (최근 사교댄스는 국제표준의 사교댄스이다.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대회가 계속되고 있다. 일부 스포츠 학과에서는 이를 스포츠댄스로 분류하고 스포츠댄스 단체를 설립하기도 했다. 물론 그렇다고 할 수는 없다. 사교 댄스는 헬스의 기능이 확실하지는 않으나 주된 기능은 운동이 아니므로 이 명칭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6. 교육무용

교육무용은 학교, 유치원 등에서 미적 교육을 위해 제공되는 댄스 활동 및 댄스 강좌를 말한다. 유럽과 미국 국가의 많은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미적 교육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음악 및 미술 수업 외에도 학생들이 선택 과목으로 수강할 수 있는 댄스 수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댄스 재능을 양성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댄스 문화를 가르칩니다. 따라서 그들은 교육 무용이라는 전문 분야를 형성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일부 대학에서는 일반적으로 미적 교육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며, 댄스 수업을 제공하는 일부 대학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댄스를 좋아하는 학생들은 아마추어 예술 그룹에서만 춤을 출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의 소위 교육무용은 유아무용과 어린이무용을 더 많이 지칭한다. 사실 우리 조상들은 여전히 ​​자녀들을 위한 무용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3천년 전 주(周)나라 때 약속한 대로 양반 자녀들을 위한 음악과 무용 교육의 내용과 과정을 규정하였다. "Zhou Li·Musician"은 "어릴 때 배운 춤을 말하며 내부에는 숟가락으로 13개의 춤을 추고, 어른들은 코끼리와 함께 춤을 추며, "Da Xia"로 20개의 춤을 추는 것을 말합니다. "는 일반적으로 "작은 춤"을 지칭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는 문화 춤 범주에 속하며 주나라의 유명한 6대 제사 춤인 "춤", "깃털 춤", "제국 춤", "니 춤", '간댄스'와 '휴먼댄스'. '춤추는 코끼리'는 무술무용의 범주에 속하며, '병력을 사용할 때 코끼리를 찌르는 춤', '코끼리 진형을 무너뜨리는 전투 동작을 흉내낸 것일 수 있다.', ④ '닥시아'는 '육대' 중 하나이다. 무용'이라고 하며, 하우의 홍수 조절의 위대한 업적을 찬양하는 노래와 노래가 주나라 때 산수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그가 13세에 문학과 춤을 배웠음을 의미합니다. , 열다섯 살(성인)에 무술을 배웠고, 스무 살에 각 종족의 지도자를 찬양하는 내용으로 음악과 춤을 배웠다.

교육무용을 하는 이유. 우리나라에서 널리 대중화될 수 없는 이유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미학교육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일부 사람들은 무용문화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무용예술이 민족문화가 미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사람들의 정서, 사상, 도덕적 정서를 함양하고 아름답게 하며, 사람들의 단결과 우정을 키우고, 예절을 강화하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이 우리 국민의 문화적 질 향상과 함께 사람들의 문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예술미학교육의 역할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수록 무용교육은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 무용교육의 발전 전망은 더욱 넓어질 것이다.

전문 무용수와 아마추어 무용수들에 이르기까지 사회생활에 대한 관찰, 경험, 분석, 집중, 일반화, 상상을 통해 독특한 주제와 풍부한 감성, 완성된 형식, 전형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지닌 예술작품을 창작한다. 대중이 관람할 수 있도록 무대나 광장에서 공연되는 공연은 예술적 특성에 따라 크게 다음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