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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을 읽고 생각을 500자 쓰기
루쉰의 자서전
루쉰 선생의 생애는 대부분 우여곡절을 겪었다. 『루쉰의 자서전』은 그의 약 50년 간의 인생 경험과 저술 업적을 응축한 것이다. 는 천 마디가 넘는 단어로 Mr.의 삶에 대한 태도와 깊은 애국심을 구현하여 우리에게 진실하고 멋진 삶을 보여줍니다.
1. 링타이는 신의 화살을 피할 길이 없고, 폭풍은 바위처럼 고향을 어둡게 한다.
루쉰 선생이 열세 살이 되던 해, 그의 할아버지는 사기 혐의로 관직에서 해고되고 시험장에 투옥됐다. 감옥 치료에도 돈이 필요하고, 아버지의 3년간 병환에도 돈이 필요하다. 집안 형편이 급격하게 악화돼 등록금을 올릴 수 없게 됐다. 더욱이 가문이 쇠퇴한 뒤 친인척과 씨족들도 하나둘 얼굴을 바꾸게 됐다. 부자 청년에서 '거지'로의 급격한 변화는 청년 루쉰에게 세상의 냉혹함과 삶의 어두운 면을 깊이 느끼게 했고, 인간관계의 따뜻함과 따뜻함을 일찍 깨닫게 했고, 상류층의 위선과 타락을 간파했습니다. -급 인물이며, 봉건 황실 고시 제도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식인 풍습의 폐해를 개인적으로 경험했습니다.
이것은 고통스럽고 실제적인 경험입니다. 생존하고 발전하기 위해 젊은 루쉰은 자신의 개인적인 미래와 운명을 위해 더 많이 달려야 했지만, 그의 인생 선택 중 많은 부분이 강제적이고 무기력했습니다. 루쉰 씨는 이에 대해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젊은 루쉰이 빠르게 성장하고 성숙해진 것은 바로 이 고통스러운 삶의 시기 때문이었다. 친척들이 '거지'라고 불렀을 때 '나는 집에 가기로 결심했다. , 젊은 루쉰은 다른 나라에 사는 것보다 다른 나라에 사는 것을 선호하며 영화 친구이자 사업가가 되고자 하는 "자립심이 강하고 저항력이 강한" 멋진 삶을 위한 필수 캐릭터를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모양.
야심 차고 뛰어난 청년 루쉰은 어두운 현실에 대한 불만과 새로운 사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이상을 안고 봉건 가부장 사회의 문턱을 과감히 넘어 고향을 떠나 난징에서 공부하기. 그가 해군학교와 광업로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첫째, 이 두 학교가 당시 등록금을 면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해 주었기 때문이며, 둘째, 자립의 희망을 품은 '새로운 학문'이었다. 나라를 강화하고 구하는 것. 그런데 왜 해군사관학교에 입학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광산로 학교를 개선한 이유는 젊은 루쉰이 공부할 돈이 없어서 해군사관학교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수업료가 없어서 선생님들은 극도로 가난했고 아무것도 배울 수 없었습니다. 루쉰이 떠난 지 20년 후, 강남 해군 사관학교의 일부 교사들은 수업 시간에 공개적으로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지구에는 활성 지구와 수동 지구가 있습니다. 하나는 동반구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서반구라고 합니다." 공부를 마친 후, 어린 Lu Xun은 개선된 광산 도로 학교로 돌아왔습니다.
난징에서 4년 동안 중국은 충격적인 변화를 겪었다. 1898년 개혁 운동은 완전히 실패했고, 의화단은 진압되었으며, 8개국 연합군이 나라를 황폐화시켰다. 나라를 구하기 위한 새로운 지식과 진실이 더욱 시급합니다. 1902년 1월, 루쉰은 광산로 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쉬안은 일본으로 유학을 갔다.
2. 추엔에서 차가운 별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내 피를 흘리는 Xuanyuan을 추천합니다.
루쉰은 새로운 의학이 일본의 개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의학 공부를 통해 중국인의 '동아시아 병자' 상황을 바꾸고 싶었습니다. 나라를 강하게 하는 목표. 그러나 나중에 '영화 사건'을 통해 나는 국가가 약해지고 왕따를 당하는 근본 원인이 육체적 약함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깨달음을 얻기 위해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따랐다'. 새로운 문학과 예술을 보급하여 인민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후진성을 변화시킨다.
루쉰의 해외 진출 전 수많은 인생 선택이 대부분 강제적이고 무력한 것이었다면, 루쉰 역시 일본 유학 이후 여러 가지 인생 길 선택을 경험하며 학업과 국가를 완전히 투입했다. 그들의 운명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리고 그들은 국민을 위해 나라를 구한 무고한 사람들입니다. 루쉰은 해외에 나가기 전에는 자신의 미래와 운명에 더 집중했다면, 루쉰은 해외에 간 후에는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고 나라와 인민을 구하려는 이념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여 적극적으로 나라를 구하는 길을 모색했습니다. , 그리고 그의 새로운 삶을 시작했습니다. 전설적이고 멋진 삶.
루쉰은 근무 후 저장성 항저우에서 소흥으로, 다시 베이징에서 광저우 샤먼으로 이동해 마침내 상하이에 정착했다.
평범한 중학교 교사부터 교장, 교직원, 대학교수까지, 모든 우여곡절이 멋진 삶이다! 그들은 모두 진보사상을 선양하고 정부의 비리와 제국주의세력의 범죄를 폭로했다는 이유로 배척과 박해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그가 인민을 위해 달려가 적과 싸울 때 "내 피를 흘리는 Xuanyuan을 추천합니다"라는 묘사가 바로 그것입니다.
루쉰 씨는 '나가다', '다시 나가다', '거절하다', '결국 거부당하다' 등의 말로 자신의 여행을 아주 솔직하게 표현했다. 베이징에서 샤먼까지의 여행은 루쉰 씨가 개인적인 여행을 꺼리지 않았지만 반동 정부에 대한 박해에 대해 논쟁하거나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기사의 단순하고 온화한 언어 속에는 민족과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 반동세력에 대한 분노와 수치심이 담겨 있음을 알 수 있다. "1926년에 몇몇 학자들이 단치루이 정부에 가서 내가 좋지 않다고 보고하고 나를 체포하려고 했습니다..." 정부의 수배는 매우 중요한 문제였지만 루쉰 선생은 이를 절제된 표현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죽이려는 내부고발 행위를 “나에 대해 나쁜 말을 하는 것”이라고 묘사했다. 그는 말을 강조하면서도 가볍게 말했는데, 이는 반동세력을 경멸하는 Mr. 정부와 반동적인 군대, 경찰과 양립할 수 없다는 그의 확고한 입장. 그리고 내부 고발자를 "학자"라고 부르는 것은 조롱의 여지가 없습니다.
신사는 자신의 작품을 아주 간략하게 소개하며 “나쁜 기사를 여러 편 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실제로 왕 선생은 중국 현대사의 위대한 작가이자 사상가이자 혁명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문학적, 사상적 가치가 매우 높으며 세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의 글쓰기 방식은 그의 겸손하고 단순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루쉰 자서전'에서는 루쉰 선생이 자신의 운명에 대해 후회한 흔적은 보이지 않지만,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후회 없이 조국을 위해 투쟁하는 그의 정신과 그의 겸손과 단순함의 고상한 태도. 요컨대 왕 선생의 영광스러운 삶은 "수천 명의 사람들의 손가락에 차갑게 눈살을 찌푸리고 고개를 숙이고 기꺼이 깡패가 되겠다"는 그의 맹세에 걸맞은 삶이었습니다. '고향'을 읽은 후의 생각
루쉰의 '고향'을 보면 루쉰의 어린 시절이 먼지 투성이었던 것을 알 수 있다.
어린 시절 루쉰은 먹을 것이 많고 의복이 풍족하지만 움직일 수 없는 천국에 사는 악마 같았고, 룬투는 힘들지만 행복이 가득한 지옥에 사는 천사였다. . 룬투는 어린 시절 참외밭을 지켜보아야 했지만 자유롭고 행복했습니다. 루쉰은 어릴 때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많았지만 '이런 일을 하고 있구나'라는 슬픈 생각밖에 할 수 없었다. Runtu는 또한 끝없이 새로운 일을 할 수 있었고 끝없는 바다를 볼 수 있었지만 Lu Xun은 "하늘의 네 모퉁이"만 볼 수 있었습니다.
자유가 없으면 많은 부도 고철에 불과합니다. 자유는 진짜 금이다!
그런데 그건 결국 수십년 전의 봉건사회였고, 지금으로부터도 이렇게 길고 광대한 역사가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사회에서 어른들은 여전히 구속이라는 유사한 접근법과 접근법을 통해 우리에게 표준적인 어린 시절을 만들어 줍니다.
자제와 비교, 끝없는 배움의 조합은 감옥에서 아주 먼 거리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래사회의 새로운 원동력으로서 우리의 생활환경에 주목해야 할 이유가 있지 않을까? 어른들은 항상 먹을 것, 입을 것, 입을 것, 공부를 잘하는 것이 아이의 전부라고 생각하지만, 바로 이것이 바로 우리 아이들이 가장 무시하는 것입니다.
우리에겐 자유가 필요하고, 그것을 직접 경험하고 싶고, 새로운 것도 많이 알고 싶고,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내고 싶고, 속박에서 벗어나고 싶다!
'절규'는 '광인일기'에 이어 루쉰 선생의 두 번째 고전소설집이다. 이 책에 담긴 일부 기사는 우리에게 매우 친숙하다. 예를 들어 '고향', '약', '공이지' 등이 있다.
'후지노 씨'에서 루쉰 씨는 일본의 수도 도쿄에서 유학 시절 당시 중국인들의 무감각함을 직접 보고 들었고,
물론 루쉰 선생이 당시 중국인들이 볼 수 있도록 쓴 책에는 이런 글이 많다. 읽고 일어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