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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종위안의 인생 이력서!~
유종원(773~819)은 당나라의 문인이자 철학자이다. 캐릭터가 두꺼워요. 허둥(지금의 산시 성 용지) 출신. 그것은 세계에서 Liuhedo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주(劉州) 태수로 사망하였기 때문에 유주(劉州)라고도 불렸으며, 한우와 함께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다.
Life Liu Zongyuan의 인생 경험은 대략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청소년기입니다. Liu Zongyuan의 아버지는 Chang'an (오늘의 Xi'an , Shaanxi )에 농장과 집, 많은 책을 가지고 정착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유진(Liu Zhen)은 황실 검열관으로 일하며 정의를 지키고 악을 수호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Liu Zongyuan은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 Lu로부터 교육을 받아 4세에 14편의 고대 시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안후이(Anhui), 후베이(Hubei), 장시(Jangxi), 후난(Hunan) 등 여러 곳을 다녔습니다. 그는 13세 때 "For Cui Zhongcheng He Ping Li Huaiguang Biao"를 썼는데, 이는 이미 "훌륭한 평판"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초창기에는 주로 진사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글을 썼기 때문에 “말을 일로 삼고” “색을 고르고 목소리를 칭찬”하는 것을 자신의 능력으로 삼았다. 도교"). 그는 또한 “첫 번째 신하의 뜻은 학문에 있고 자존심이 강하며 과거의 위대하고 장래가 촉망되는 사람들을 존경한다”(“공시원 공진의 출진 서한에 답하라”)고 주장한 바 있다. 그에게는 큰 야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관직생활을 하는 기간이다. 진원9년(793)에 진사가 되었다. 14년차에 박설홍자과에 입학했다. Jixian Hall의 정식 명칭을 부여 받음. 그는 한때 Lantian County 중위로 옮겨졌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황실로 돌아와 검열관 리싱(Li Xing)을 역임했으며, 한유(Han Yu), 유우희(Liu Yuxi)와 같은 관리였으며, 유우희(Liu Yuxi)와 함께 개혁을 옹호하는 왕수문(Wang Shuwen) 정치 집단에 합류했다. 진원 21년 정월에 순종(順宗)이 즉위하고 왕수문(王書文) 일행이 집권하였고, 유종원(劉宗文)은 왕수문(王書文) 등과 함께 의부(禮府)인 외랑(吳落)으로 승진하였다. 내시, 속국, 보수 관료들이 반대하는 진보적 조치를 6개월 안에 실시했습니다. 같은 해 8월, 순종은 강제로 왕세자 이춘(현종)에게 양보하고 원용진(Yuan Yongzhen)으로 바뀌었습니다. 9월에는 왕수원그룹이 박해를 받았습니다. 유종은 원나라 초기에 소주목사로 강등되었고, 11월에는 영주사마(현 호남성 영령)로 강등되었다. Liu Yuxi, Wei Zhiyi, Han Tai, Chen Jian, Han Ye, Ling Zhun 및 Cheng Yi도 동시에 역사상 "Eight Sima"로 알려진 Yuanzhou Sima로 강등되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원저우로 강등되는 기간이다. 옹진 원년 겨울, 유종원은 옹주에 도착하여 강등되었다. 영저우에서 9년 동안 나는 사람들의 고통을 깊이 이해하고, 국가의 명승지를 방문하고, 많은 유명한 시를 쓸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용주팔기", "삼계명", "단태위일화", "진부", "비국어", "천숴", "천두이", "뱀잡이가 말했다" 등은 모두 출처입니다. 이번에 만든. 원화 10년(815) 봄, 그는 수도로 소환되었다. 3월에 그는 류저우(현 광서성)의 주지사를 맡기 위해 나갔다. 6월에 제가 부임했을 때 제 직위는 약간 승진했지만 제 위치는 훨씬 더 외딴 곳에 있었습니다. 여기서 그는 장점을 장려하고 단점을 제거했으며, 국가의 모습을 개조하고 생산을 발전시켰으며 학교를 건설하고 노예를 해방시켰으며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달성했습니다. 원화 14년 11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지역 주민들은 그를 애도하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Luochi에 사원을 세웠습니다. Liuzhou City의 Liuhou 공원에는 Liu Zongyuan의 무덤도 있습니다. 비록 용주(永州)와 유주(劉州)로 강등되었으나 정치적으로는 좌절하였지만 문학적으로는 큰 성취를 이루었다. 남부의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학문적 조언을 구했고, 이는 문학계에서 그의 영향력을 확대했습니다.
문학사상 유종원의 문학사상은 그의 철학적, 정치적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의 철학사상은 왕총의 자연생명론의 전통을 계승하고, 이를 당시의 천문학과 지리학의 과학적 지식으로 풍부하게 하였으며, 단순한 유물론적 요소를 갖고 있었다. 『천석』, 『천제』, 『비국어』, 『단흥륜』 등의 작품에서 그는 우주는 무한하고, 우주의 근원은 '생명에너지'라고 믿었으며, 거기에 창조의 신이 아니며 물질계의 변화는 음양의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인간사, 불행, 사회적 혼란, 객관적인 자연 현상 사이에는 상벌 관계가 없습니다. 그의 정치적 사상은 '잠재성'을 강조하는 진보적인 사회·역사관에 주로 반영되어 있다. 『봉건론』에서 그는 군제도가 역사적 발전의 불가피한 추세에 부합하기 때문에 봉건제보다 우월하다고 믿었다. 그는 주로 세습 특권에 반대하고, 봉신 도시의 분리주의 통치에 반대하며, 봉건 국가의 통일을 유지하기 위해 군과 군 제도를 확인했습니다. 그는 또한 "진원공원수의 독창적 견해"에서 환관의 정부 간섭에 반대했고, "닝주 범명복 시 서문"과 "설춘이 파견 시 서문"에서 그는 제안했습니다. 공무원은 "인민에게 봉사하는 대신" "인민에게 봉사해야한다"고 "Xingzhou Jiangyun Ji"와 "Fei Guoyu No Borrowing"에서 그는 농업 전쟁에주의를 기울일 것을 주장했습니다. 이러한 진보적 사상은 모두 실천적 의미를 지닌다. 그러나 당나라 시대는 불교사상이 만연한 시대였다. 유종원은 “어렸을 때부터 불교를 사랑해 30년 동안 자신의 길을 걸어왔다”고 주장했다. 천하의 학자들이 이 곳에서 들어가려 하면 경전에 어긋나느니라."(송진대사 남서문) 그는 정치적으로 좌절했을 때 더 나아가 불교를 통해 정신적 안정을 추구했습니다.
비석, 비문, 주석, 서문, 시 등 불교 관련 작품집은 모두 당나라의 대중적인 선, 천태, 율 이론을 다루고 있으며 이상주의에 동의합니다. 불교의 입장. 그는 또한 “남편도 없고, 부자도 없고, 농부도 양잠도 하지 않는 인간이라면 나는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믿었지만(“승하오 파견 서문”) 그는 한유불교가 “밖을 화나게 하고 버리는 것, 돌은 알되 옥은 모르는 것”(ibid.)이라고 믿는 것처럼 동맹을 맺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내가 취한 것은 『의』와 『논어』에 부합한다. 설령 성자가 부활한다 해도 얻을 수 없고 버릴 수도 없다”고 말했다(ibid.). 그가 반대한 것은 오직 “위대함을 이루기 위해 효심을 버리고 공허함을 귀히 여기기 위해 정을 남기는” 승려들뿐이었다(<송원시 서문>). 그는 불교의 '법'을 불교의 관점에서 보았다. “유교는 예의를 바탕으로 인의를 확립한다”고 말하면서 “유교는 예를 바탕으로 하며, 깨달음은 법으로 촉진한다”(“남월 대명사 노사비”)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그의 사고의 물질주의적 요소가 약화되었습니다.
유종원의 철학과 정치사상도 그의 문학사상에 영향을 미쳤다. 산문론에 있어서는 첫째, 그와 한유는 동시에 고대산문을 옹호하고, 둘 다 산문의 내용을 중시하며, 도와 산문의 일차적 관계와 이차적 관계를 강조하며, “작가는 산문을 이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Tao'('도교에 관해 Wei Zhongli에게 답변하기'). 그러나 『도』의 내용은 인과 의만을 이야기하는 한유와는 다르다. 그는 "도는 사물에만 도달한다"("최안선비를 문서로 회신"), "하려는 의도의 사실은 시간과 사물을 도로서 보충하는 것"("비국어에 대한 오무릉에게 회신")이라고 믿는다. 슈'), '인생을 자기 본분으로 삼는다', '삼촌(패권)을 받아 세상을 돕는다', '군자마다 도가 있으니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없다'( 『양지지의 두 번째 책』) 『도』는 나라를 튼튼하게 하고 인민의 생활에 이롭게 하며, 실천적이고 실용적이어야 한다. 여기서부터 그는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중시하며 문학은 '세상에 이롭다'고 주장했다('한유 모영전후기를 읽다'). 비판하고 풍자를 조장하는 것”(양) “논평집에의 후문”)을 통해 작품이 현실에서 하는 역할을 강조한다. 둘째, 그는 또한 예술 형식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한편 그는 도교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과 일방적으로 화려한 형식을 추구하는 작품에 반대하며 “세상에서 사람은 고상한 말 때문에 글을 쓰는 일이 제한되고, 그들은 자신의 아름다움 때문에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다름 아닌 아무것도 아니다.” (<바오취안의 재능론>) <문서>), “나는 책을 쓸 때 부자가 되려고 노력한다. 문학적 재능은 사실과 관계없이 거짓 비난으로 이익을 얻고, 과장되게 과장하고, 젊은 세대를 유혹하고, 결국에는 그것을 바로잡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함정을 덮기 위해 문학적 비단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한"("비국어서적에 대한 답글"), 반면에 그는 "글이 없는 말은 진흙을 낳는다"고 말하면서 예술적 형식을 무시하는 경향을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국어서점'), "그의 말은 쓸만할 만큼 투박하지만 문학적 재능이 부족하여 노래가 움직일 때 들을 수 없다. 말을 확립한 후에는 나중에 배운 것을 자랑할 수 있고 쇠퇴할 수도 없다. 자신"( "양핑시 전집 서문"). 좋은 콘텐츠는 좋은 형식으로 보완되어야 하며 예술적인 매력이 있어야 완벽한 작품이 됩니다. 셋째, 글의 '표절', '칩', '잡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글쓰기는 진지한 태도로 이루어져야 하며, '부주의', '게으름', '약함', '가식'을 해서는 안 된다고 믿었다. . ", "오만함" 및 기타 단점 ( "Wei Zhongli의 도교 교사에 대한 에세이에 대한 답변"). 그는 "대부분의 문학은 행동에 기초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성실함"("위안준과 천수채의 교사를 기피하는 유명한 편지에 대한 보고")을 강조하며 작가의 도덕적 수양의 중요성을 지적했습니다. 넷째, 선진(前秦)·한(汉)나라의 문학을 높이 평가하여 유교경전인 『장자』, 『노자』, 『이사오』, 『사기』 등을 배우고, 이를 통해 나의 학문을 발전시키자고 제안하였다. 자신의 사용 ( "Wei Zhongli에 대한 답장" "도교의 책") 동시에 "과거를 영광스럽게하고 현재를 압도하는"( "친구와 문서 토론") 함정에 빠지지 않습니다. 시론에 있어서는 유설이 『병성』을, 진자앙이 『흥기』를 주창하는 시론의 전통을 계승하였으며, 백거이의 『이원구서』의 우화시에 관한 명제와 일치하였다. 동시에. 그는 “우화적 칙령을 장려하는 목적은 그것을 다른 것과 비교하는 것”(“양핑시 문집 서문”), “내가 아프고 영감을 받았을 때 보낸 작품은 세상에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말에는 가지와 잎이 있어 바람에 날려 쓸모가 있다.” “우아하게”(“공시신기수에게 답하다”). 동시에 그는 사마천(Sima Qian)의 다음과 같은 말을 받아들였다: "시(Poetry)의 삼백편은 대부분 성인이 분노하여 지은 작품이다. 이 사람들은 모두 좌절하여 그들의 길을 따르지 못한다." 서문")) 그는 "세상에서 군자의 삶의 원칙은 신음하며 세상에서 지식을 열심히 구하는 것이지만 탈출하려는 야망이 죽었으므로 그는 자신의 야망을 생각하면서 감사하고 화를 낸다"고 믿습니다. 현세에서는 그것을 말과 노래로 표현하는 것은 자신만의 도구를 갖고 있지만 아직 그것을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한 사람들의 행동이다." ("루의 노래하는 24선비 서문과 꽃보다 시") . 이는 “불의가 있으면 분노가 따른다”는 한유의 말과 비슷하다.
그러나 그가 감사와 분노에 대해 말한 것은 세상을 이용하기로 결심했지만 자신의 방식대로 실천할 수 없는 사람들의 행동입니다. 창의적 동기에 대한 이러한 주장은 한유가 말한 "가난한 말은 선해지기가 쉽다"( "경탄시 서문"), "불운을 호소함"("몽동예 서문 보내기") 등 개인의 빈곤에 초점을 맞추고 세상의 방식을 이야기하지 않는 주장은 의미가 다릅니다. 유종원의 시론은 당시 문학운동의 진보적인 경향을 대표한다.
문학창작 유종원은 평생 시와 수필을 포함해 600여 편의 작품을 남겼다. 문학의 성취는 시의 성취보다 크다.
Liu Zongyuan의 업적은 다각적입니다. 그 중 거의 100개가 평행 산문으로 되어 있어 당나라 평행 산문 스타일에서 벗어나지 않지만 "당나라 구테가 카이푸 이순신과 산시 양저우 주지사 난푸 준 수양사 기념비"와 같은 훌륭한 작품도 있습니다. 고대 산문 부분은 크게 수필, 우화, 전기, 산수기, 시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상당수는 사실적 내용이 풍부하고 예술적 기량이 뛰어난 작품들이며, 특히 남조선과 광복 이후에 쓴 작품들이다. -사회와의 깊은 접촉.
토론에는 철학에 대한 기사, 정치 논평, 토론에 초점을 맞춘 에세이가 포함됩니다. 날카로운 글쓰기와 정확한 논증이 특징입니다. 『천설』은 철학수필의 대표작이다. 『봉건주의에 관하여』와 『처벌에 관하여』는 장편, 중편의 정치논문의 대표작이다. 『금원공원수원의』, 『통예풍제편』, 『이음오지계찬』 등 짧은 정치 논평의 대표작이다. 특히 『봉건주의에 대하여』는 너무 길어서 린수는 이 책을 『고금에 있어서 『국진』에 필적하는 가장 중요한 문헌』( 『한류문 연구방법』)이라고 불렀다.
우화는 '장자', '한비자', '여시춘추', '열자', '전국정책'의 전통을 계승하며 새로운 발전을 이루고 있다. 그의 우화는 당시 사회의 추악한 현실을 풍자하고 비판하는 데 주로 사용되었으며, 혁신적이고 창의적이었으며, 철학이나 정치적 견해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동물의 의인화 된 예술적 이미지를 잘 활용했습니다. 대표작 『임강고라니』, 『귀주당나귀』, 『용씨쥐』는 고라니, 당나귀, 쥐의 세 가지 신체상태를 묘사하여 『삼계』로 구성되어 있다. , 생생한 이미지와 날카로운 언어로 현실을 반영하고 있다. 글은 짧지만 파장이 크다. 『□□전』, 『좌설』 등의 기사들은 탐욕스럽고 허위 주장으로 사람을 속이는 자들을 조롱하고 있으며, 동물의 형상을 바탕으로 해학적인 풍자도도 높은 편이다.
전기는 '사기'와 '한서'의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을 이룬다. 하나는 영웅적이고 강직한 상류층 인물에 관한 것으로, 강간범에 맞서 싸우는 단수시의 용기와 백성들의 고통에 대한 진심 어린 관심을 감동적으로 표현한 "단태위 일화"와 같은 오만한 도적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이 기사는 매우 열정적으로 작성되었으며 항상 Han Yu의 "Zhang Zhongcheng 전기 서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자인 전기", "나무 심기 및 궈 라타 전기", "동곡 전기", "송 청나라 전기", '뱀잡이' 등은 진보적인 정치적 입장과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이들 인물의 재능과 경험, 고상한 성격과 반폭력 정신을 반영하고 칭찬하며, 실제 인물과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과장과 허구가 담겨 있다. , 그것은 우화와 소설과 같습니다. Tongcheng School의 고대 작가들은 "송청 왕조 전기"등이 "너무 참신하다"고 믿습니다 (Wu Dexuan의 "Chuyuelou 고대 수필 소개"). 이는 Liu Zongyuan 전기의 특성을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유종원은 『한우의 모영전후기』에서 “하이쿠는 성인에게 버림받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이는 소설에 대한 비교적 정확한 이해를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한 작업은 그의 제안의 실천이다.
산수기행기는 유종원원(劉宗圓文)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여행기는 모두 그가 영주(永州)로 강등된 후에 쓴 것이며, 영주(永州)의 작품은 류저우(劉州)의 작품보다 낫다. 유명한 "용주 팔기": "스더 서산의 연회 여행 기록", "코발트 연못 기록", "코발트 호수 서소추 기록", "서산 소석 기록" Xiaoqiu', '원가의 갈증기', '석곡 이야기', '석류 이야기', '소성산 이야기' 등이 그 예입니다. 이 작품은 후난과 광서의 전환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갤러리 스타일로 보여주며, 이도원의 "수이경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수경주』는 풍경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가 많고 주관적인 감정의 표현이 적은 지리서입니다. Liu Zongyuan의 여행 노트는 그의 삶의 경험, 생각, 감정을 자연 풍경의 묘사에 통합합니다. 객관적인 풍경에 대한 깊은 관찰과 치밀한 관리로 인해 대상을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으며, 예술적 사고의 과정에는 작가 자신이 개입하고, 오지에 버려진 아름다운 풍경을 이용하여 자신의 불행을 표현한다. 분노와 우울증에 빠지십시오.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풍경을 사용하는 이러한 특징 외에도 여행기에는 조용한 마음 상태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이는 그가 이른바 '차가운 모습'과 같이 극도의 우울 속에서 정신적인 자양분을 추구하기 위해 방향을 틀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눈, 성의 소리, 귀, 여유로움" 상상적인 것은 신성한 계획과 관련되고, 깊고 고요한 것은 정신적인 계획과 관련이 있습니다." ( "코발트 호수 서쪽의 Xiaoqiu 이야기"), "마음이 응축되고 형상이 풀리며 만물과 조화를 이룬다"("석덕서산 연회 여행기"), "외로움과 아무도 없고, 적막하고 영혼을 짓밟고, 우울하고 심오하며, 환경은 너무 맑아서 오래 살 수 없다”(“소구 서쪽 소석탄 이야기”) 등이 모두 이 상태를 구현합니다. 풍경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글씨체가 가파르고 깨끗하거나 맑고 아름답기도 하다. 스더시산의 연회 여행 노트') . 언덕과 바위의 모양을 쓰십시오. "시냇물에서 마시는 소와 말"처럼 또는 "산에 오르는 곰"( "코발트 못 서쪽의 Xiaoqiu 이야기")의 모양을 그리십시오. 개울, 또는 "배가 가난한 것처럼 달리고 있습니다. "갑자기 다시 끝이 없습니다"( "Yuan Jia Ke Ji") 또는 물고기가 "모두 공중에서 헤엄 치고 의지 할 것이 없으며 태양이 맑고 바위 위에 그림자가 드리워진다”(“소구서소석담이야기”), 둘 다 절묘한 언어로 표현될 수 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재현합니다. 후세에서는 여행 저널리스트에 대한 글을 쓸 때 종종 그를 롤 모델로 여깁니다.
사오푸 역시 류웬의 특징적인 부분이다. 동한 왕조 이후 굴원의 에로틱한 스타일은 단지 형식적인 것이 되었고 그 정신을 완전히 잃었습니다. Liu Zongyuan은 정치적 투쟁에 실패하여 오랫동안 강등되었습니다. 그의 슬픔, 분노, 열정은 Qu Yuan과 비슷합니다. "형벌 송가", "민생 송가", "멍귀 송가", "죄수의 산 송가", "굴원문 축하", "시체벌레 숭배", "독사 응징의 문", " 왕과 태양을 미워하는 문' 등은 모두 '이사오'와 '구장'의 문체를 사용하여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거나, 고대의 말을 빌려 자신을 다치게 하거나, 우화적으로 풍자를 표현하거나, 신랄한 말을 묵상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안우가 말한 대로 “유자는 당나라에서 사오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진 유일한 사람이었다. “퇴지와 이관은 둘 다 열등하다.”(<창랑시·시평론>) “전두이 "와 "Jin Wen"은 두 개의 거대한 작품입니다. 형태는 또 다른 유형인 "Tian Wen"과 "Qifa"를 모델로 합니다. . 이전 기사의 여러 곳에서 "Tianwen"이 제기한 질문은 우주와 인간사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는 유물론적 관점에서 답변되었습니다. 후자의 기사는 문답 형식을 사용하여 진의 산과 강의 험난함, 갑옷의 강함, 생산물의 풍부함을 과장합니다. 이는 Tang Yao가 정치적 명확성을 주장한 데 기인합니다. 두 기사에는 이상한 표현이 있지만 미스터리하고 이해할 수 없는 측면도 있습니다.
시 편수는 140여 편 남짓으로 비교적 적은데, 모두 그가 강등된 후에 지은 것이다. 유시를 평론한 선인들은 대부분 도연명의 전통을 계승했다고 생각하여 왕위(王孝), 맹호연(孟浩然), 위영오(魏應吳)와 함께 '왕몽위유(王孟孝)'로 불렸다. 이는 주로 그의 고대 5장인 "쟁기질하는 사람이 첫 봄에 농부를 만나다", "시냇가에 거주하기", "마시기", "독서", "만남", "역사에 대한 송가", "추정에의 송가" 등 다섯 장을 가리킨다. 삼선인', '경가시' 등의 사상 내용은 도의 시와 유사하고, 언어는 비교적 단순하며, 양완리는 이렇게 말했다. Tao Yuanming과 Liu Zihou. Jiewei Rock의 물 커튼", "향구각에서 Xiaoxiang Ershui의 만남", "Puzhou Shiji에 올라 강 건너보기" "강구의 Tan Dao는 깊고 Xiangling Mountain과 대각선 반대편에 있습니다", "남류의 제목", "Deng Xishan with Cui Ce"등은 모두 Xie Lingyun에서 배운 "Liu Zi Hou Jin Zhi Xie Lingyun"( "서른시"의 주 4)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시에와 류는 서로 다른 삶의 경험을 가지고 있고, 서로 다른 생각과 성격을 갖고 있으며, 류의 시에는 그 아름다움 속에 원한이 담겨 있으며, 그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Liu의시는 Tao와 Xie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Yongzhen 쿠데타 당시 동료를 애도하는 "Lu Hengzhou를 위해 울다", "Lianzhou의 Ling Yuanwai Sima를 위해 울다"와 같은 관대하고 비극적이며 활발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똑같이 비난받는 사람들, "Wei Dao'an"은 "길은 어렵다", "Gu Dongmen Xing", "Caged Eagle Ci", "Send to Wei Heng"과 같은 기사도적인 행동을 칭찬하거나 고상한 이상과 자비로운 사람들을 묘사하거나, 권력자의 범죄를 폭로하거나, 봉건 도시의 반란을 비난하거나 어렵고 위험한 삶을 묘사하는 것이 더 현실적입니다. 12곡의 『당나오송과 버블송』은 당초 당나라가 투르크족과 투유훈 귀족 군대의 침입에 저항한 공적을 열광적으로 찬양하며, 나라의 단결을 수호하려는 애국심을 형상화하고 있다. 『유주성탑에 올라 장정에 보내 사주를 봉함』 등의 운율시는 당나라 칠운 가운데 유명한 시이며, 『덕려형주서음이 시로 보내진다』, 『영남강 유람』, 『류저우』 등의 운율시가 있다. 맹동굴', '지종의 작별''' 장에서는 남방의 기이한 풍경과 풍속을 묘사하여 당나라 특유의 은둔생활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강 위의 눈", "창사 초소 앞 남쪽 건물에서 낡은 느낌", "하오추 선생과 함께 산을 바라보며 베이징에 있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메시지 보내기", "술에 취하지 않았습니다" 등의 quatrains 술잔을 버리고 초소에 도착했지만 모든 왕자들에게 사랑을 보냈습니다", "유주 2월" "반얀잎이 떨어졌습니다", "조조 폐하에게 상현 방문과 보답에 보답" 등의 장을 게재했습니다. 우편물'은 당나라의 절구에서는 드물다. Liu의 시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절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종원과 그의 작품에 대한 평가와 관련하여, 옛날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왕수문그룹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부족하여 그의 작품을 긍정하고 얕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한유는 자신의 작품을 "웅변적인 말이 가득한 옥 펜던트와 충주"( "유자를 기념하는 홍원"), "사마자창(건), 최(원), 채()처럼 강력하고 심오하며 우아하고 강하다"고 칭찬했습니다. 용)만으로는 부족하다”(유우희는 『당나라 유주태수 유군전집』에서 인용), 강등된 뒤에는 '자신을 돌볼 수 있다'고 믿었지만, 왕에 참여했다. Shuwen의 그룹은 "자존심이없고 차용에 관심이 없다"( "Liu Zihou의 비문")로 간주되었습니다. 이후 유 □, 송기, 구양수, 왕안석, 소식, 장복싱, 청나라의 린숙 등의 주석가들이 모두 이 견해를 견지했다. Liu Zongyuan Zhaoxue를 처음으로 칭찬한 사람은 Fan Zhongyan으로, 그는 자신의 글을 "예의가 정확하고 도교 측면에서 심오하다"라고 불렀을 뿐만 아니라 그를 "비범한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Wang Shuwen과 다른 사람들이 충성을 추구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나라에 『당서(唐書)』를 반박하고, 성공 여부를 가리지 않고 수정 없이 썼다”(“꿈에 관한 시 서문”). 나중에 Yan Youyi, Li Zhi, Wang Fuzhi, Wang Mingsheng 및 최근 학자 Zhang Shizhao도 이를 주장했습니다. Liu Wen에 대해 비평가들은 종종 그의 업적을 확인한다는 전제하에 Han과 Liu를 비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Liu가 Han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Han이 Liu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제(齊)는 “유주의 저서나 선인들의 진우(陳皇)의 용법은 한나라 관리들만큼 뛰어나지는 않지만 고대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것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메모"). Fang Bao는 "Shu Liu Wen Hou", "Cheng Kuizhou Shu에 대한 답변", "고대 수필 선택 서문"과 같은 기사에서 Han을 극도로 칭찬하고 Liu를 억압했습니다. Yan Shu, Yan Yu, Jiao Xun, Liu Xizai 및 Chen Yan은 Liu를 승진시키고 Han을 억압했습니다. Jiao Xun은 Liu를 "당송 이후 유일한 사람"(Ruan Yuan의 "Tongru Yangzhou Jiao Xun Biography")으로 칭찬했습니다. Chen Yan은 "Liu Zhi가 도달하기 어려운 이유는 여러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그의 글과 말에 천박함이 없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구조가 그 자신만의 것이며, 세 번째는 그가 재능이 뛰어나고 지식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남들만큼 좋지 않다; 기초는 남들이 말할 수 없는 방식으로 말하는 것, 네 번째는 좋은 암기, 그리고 문구가 복사되거나 번지지 않는다는 것, 다섯 번째는 창리의 단점이다. 이시웬'). Zhang Shizhao의 "Liu Wen Zhi Yao"는 Liu를 극도로 홍보하고 Han을 억압합니다. 하지만 류웬을 논할 때 장스자오를 제외한 대부분은 기사를 홍보하든, 억압하든 기사의 형식에 집중한다. 가끔 무신론을 주장하는 유우희(劉玉熙), 왕보사(王母施) 등 기사의 사상을 언급하는 사람도 있고, 그 반대인 소식(蘇施), 허탁(趙趙) 등도 있다. 비평가들은 Liu Shi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Su Shi는 "겉은 시들었지만 속은 크림 같고 겉보기에는 부드럽지만 실제로는 아름답습니다"( "동포의 추기 : Han Liu의 시에 대한 논평"), "고대 대나무 전표의 머리카락이 가늘고 맛이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관심한 사람들에게 보내진다"("황자사집"), 유씨의 시는 도(道)와 위(魏)의 문체에 가깝다는 것이 확인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훌륭한 고대와 현대"( "Wang Zhifang의 시 이야기"), "명확한 단어와 아름다운 문장, 모두가 해와 달과 경쟁 할 수는 없습니다"(Hu Zai의 "Tiaoxi Yuyincong Talk")라고 지나치게 칭찬합니다. "시 "성령"(Yuan Hongdao의 "Li Longhu와 함께"). 유씨가 한씨를 억압했다는 이론을 옹호하는 사람들도 "고시는 절묘하고 한씨는 그것만큼 좋지 않다. 온 세상이 원화식일 때 한유는 너무 저속하고 자후는 가족을 위해서만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그는 영웅적인 사람이 아닌가?”(Liu Kezhuang의 “Houcun Poetry Talk”). 반대로 한나라의 버드나무 토벌론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범위가 너무 좁고 한나라만큼 장엄하지 않다”(서인팡의 시집)거나 “현대적이고 소박하며 특히 보잘것없다”고 말할 수도 있다. (Wang Shizhen의 "시").
이 전집과 판본은 유우희(劉玉熙)가 편찬한 것으로, 송나라 초기에 무수(穆秀)가 간행한 것이다. 『사곡전서』에는 송한춘의 『류쉰쉰 선생전집』 45권과 외부문집 2권, 새로 편찬된 외부문집 1권이 수록되어 있는데, 이는 현존하는 최초의 리우선집이다. 송동종의 음성해석, 장둔이의 음성해석, 반위의 『유씨 증광주해 음성해석』은 총 43권, 특별본 2권, 외부본 2권, 부록 1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 "Sibu Congkan"의 Yingyuan 판도 있습니다. 현재 가장 오래된 사본입니다. 송동종의 논평 "신호 증광백가 유당선생 문집 상세한 보충 주석" 45권 송건주 판본이 현재 북경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송위회중은 《오백가음음기보유변류전집》 21권, 외부문집 2권, 새로 편찬한 외부문집 1권, 《용성록》 2권을 편찬하고 주석을 달았다. ", "사구천서예기선집" 등 부록 8권. 문원각본 사본. 송나라의 요영중이 『허동씨문』 45권, 외부문집 2권, 부록, 부록 등을 편집 주석으로 달았는데, 이는 송나라 주석본의 마지막 유형이다. 조판에 따르면 상하이인민출판사에서 편집한 송나라 당나라 판의 사본입니다.
명나라 때 장지교는 『유허동전』 45권, 외부서집 5권, 유고, 부록 등을 편찬하고 주석을 달았다. 》인쇄 버전.
유종원의 일대기는 한우의 『유자후 비문』, 신구 『당서』 전기, 문안리의 『유씨연기』(500편의 논평 수록)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iu 컬렉션의 첫 번째 볼륨과 또 다른 "Guangdong Yatang 시리즈"). 현대 작품에는 Shi Ziyu의 "Liu Zongyuan 연대기"(1957 년 "Wuhan University Journal"창간호에 포함되어 호북 인민 출판사에서 출판)와 "Liu Zongyuan 연대기 초안"(1957 년에 출판)이 포함됩니다. 1974년 산시사범대학교 중국학과에서 발행한 『우한대학교 저널』 3호)을 참고하세요. 유종원의 연구논문 중 장시조의 『유문지요』는 상세하고 광범위한 자료를 활용하여 유종원에 관한 최대 규모의 저작이지만 대부분은 유종원의 한탄압론을 선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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