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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시성 우위안(Wuyuan)의 관습, 관습 및 관습
우위안에서는 음력 정월을 기념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설날 첫날에는 아침 일찍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 뒤, 향과 돈을 태우고 예배를 드린 후, 장로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아침 식사는 "리"라고 합니다. "시"는 새해의 시작과 행운을 기원한다는 의미입니다. 각종 건과일과 페이스트리, 사탕이 놓여 있는 홀의 테이블. 그 중 밤과 감(또는 곶감)은 빼놓을 수 없다. (밤, 감은 리시와 동음이의어이다.) 차를 마시고, 밤, 감 등을 먹는다. 과일 간식을 먹은 후 "네 귀퉁이를 열어라"(예: 쌀만두). 우위안의 쌀만두는 네 귀퉁이가 있습니다. 쌀만두를 먹으려면 네 귀퉁이를 열어야 합니다. 즉, 모든 것이 열려 있다는 의미입니다. 찹쌀떡, 홍차알, 계수나무, 붉은 대추 등 길상을 상징하는 정원 모양의 붉은색 식품이 있고, 중국음식은 얼굴과 장수를 뜻하는 국수가 대부분이다. 이 날에는 사람들과 대화할 때 서로 축복하는 말을 해야 하며, 나쁜 말이나 더러운 말은 하지 말고, 집에서는 안전을 위해 칼, 가위 등 위험한 물건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부를 피하기 위해 바닥에 물을 붓거나 외부에 물을 붓습니다. 설날 둘째 날부터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인사를 하고 선물을 주기 시작합니다. 이 활동은 1~2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새해 인사는 3월 3일까지 지속됩니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 음력 3일이면 공부하는 사람은 모두 이날 먹 공부를 하고 글을 써야 하는데, 이는 흔히 돈을 벌기 위한 글쓰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5월 5일에 우리는 부의 신을 초대하고 조공 원수에게 보호와 행운을 기원합니다. 설날 일곱째 날에는 조상을 숭배하고 가족의 안전을 기원해야 하며, 신혼 친척과 친구에게 붉은 초, 케이크, 붉은 대추, 달걀을 보내야 합니다. )"라며 아이를 갖기를 기원한다. 봄의 첫날에는 모든 가족이 화분에 심은 야채와 기니피그를 심고, 문에 "봄을 환영하고 축복을 가져오라"라는 문구를 붙이고, 또한 건어물, 고기, 찐 쌀과 야채, 가벼운 향과 종이를 준비합니다. , 그리고 "Xianchun"이라고 불리는 폭죽을 터뜨립니다. 13일 밤에는 등불이 있고, 등불 축제 기간인 15일에는 등불이 있으며, 18일에는 둥근 등불이 있습니다.
2월
춘분 전후의 춘절에는 모든 가정이 사회에 희생을 바쳐야 합니다. 씨족의 남자들은 조상을 모시기 위해 반드시 조상의 묘실에 모여야 하는데, 이를 '신묘삼년회'라고 하며, 장로가 사망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경우에는 손자들이 방문하게 됩니다. 매년 코뮌의 날에 묘지를 마련합니다. 이날은 여자아이들이 귀를 뚫는 날이라는 것이 오랜 풍습이다. 3월
청명절에 무덤을 청소하기 위해 돈을 지불합니다. 청명절 하루 이틀 전에는 온 가족이 '청명떡'(야생쑥과 쌀가루를 껍질로, 배추소를 채움)을 만든다. 청명절에는 모든 가족이 과일을 먹습니다. 우위안 지방 사투리에서는 청명과 중명 소리가 비슷해 '청명과를 많이 먹으면 사람이 똑똑해진다'는 말이 있는데, 과거에는 청명과를 1년에 한 번만 먹었기 때문이다. 그보다 몇 살 더 많은 친구도 "청명과를 더 많이 먹으면 더 똑똑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월
단양(龍陽)이라고 불리는 용선축제는 집집마다 창포, 쑥, 쑥을 놓고 집에서 불태우고, 모기와 전갈을 훈증소독한다. 조건이 허락한다면 실내 위생을 청소하고, 또한 레알가 와인으로 소독합니다. 우위안(Wuyuan) 사람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쌀만두를 먹지 않고 떡과 비슷하지만 쌀가루 반죽, 소금에 절인 오리알, 마늘 씨, 국수로 만든 떡을 아침 식사로 먹습니다. 정오에는 온 가족이 함께 점심을 먹고, 레알가 와인을 마십니다.
6월
6월 6일은 씻고 일광욕을 하는 날입니다. 화창한 날에는 집집마다 옷을 다 널어 말리고, 공부하는 사람은 책을 말리면 벌레와 곰팡이가 핀다고 합니다.
7월 15일은 유령축제입니다. 이때 햅쌀이 시중에 나왔는데, 가족들은 햅쌀에 동백나무 껍질의 재즙을 섞어 '회색과일이나 튀긴 과일, 야채찜, 고기찜, 찐쌀'을 만들어 조상과 땅에 제사를 지냈다. 신들."
8월
중추절 15일에는 월병, 눈배, 연못 물고기(예: 풀잉어)가 축제 음식에 포함됩니다. 우위안에서는 중추절에 연못 물고기를 먹습니다. 배불리면 가장 영양이 풍부해집니다. 우위안에서는 가장 영양이 풍부하고 좋은 것을 손님에게 대접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손님에게), 돼지와 닭을 죽이는 것입니다. 첫 번째 축제 활동은 꽃배와 등불을 동반한 용춤이고, 마을 전체에서 징과 북을 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용춤이 끝나면 온 가족이 함께 보름달이 떠오릅니다. 밝은 달 아래서 다시 만나 월병과 과일을 먹으면서 달을 보는 것은 기쁨이다.
9월
중9절인 9월 9일에 사람들은 중9절 와인을 마십니다. 문인들과 시인들이 서로를 초대해 사찰과 명승지를 순례하는 것을 청양등산이라 불렀다.
10월
음력 15일에는 집집마다 찹쌀을 이용해 참깨를 찧고, 밤에는 향지를 태워 안에서는 조상을, 밖으로는 귀신을 숭배하는 날이다.
11월
동지(冬至)는 제사를 지내는 날로, 예전에는 겨울 제사(冬祭)로 알려졌는데, 가족은 조상을 제사하고, 씨족은 조상을 제사합니다. 무덤 수리 사업이 있으면 이날 땅을 파야 하는데, 소를 키우는 농부들이 이날 참깨를 찧어 소에게 먹여 소의 체격을 튼튼하게 하고 겨울을 나기 쉽게 해준다.
12월
12월 23일에는 부엌신이 하늘로 보내진다. 사람들은 부엌신을 가장이라고 부른다. “하늘이 좋은 일을 하고 땅에 내려와 평화를 보장한다. ." 24일에는 소신을 축하하고, 26일에는 문앞에서 닭을 죽여 오대신을 숭배하며,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제야 만찬을 하고 새해 술을 마신다. 저녁에는 부엌신이 집에 들어오고, 전통 우위안 풍습에 따르면 아이가 태어나면 사위가 이를 알린다. 그의 시부모님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선물에는 보통 단물 한 그릇(즉, 찹쌀로 만든 막걸리), 약간의 신선한 떡(찹쌀로 만든 것, 떡이라고도 함)이 포함됩니다. 시댁에서는 찹쌀, 닭, 달걀, 흑설탕 등 영양제, 아기 옷 등을 주어야 하며, 사위가 닭을 보내면 보상은 암탉이어야 한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셋째 날에는 조산사와 친척, 친구들을 초대하여 "삼왕조를 받음"이라고하며 조산사는 신생아를 목욕시켜야합니다. 차조기, 파, 파를 따뜻한 물에 담가서 아기를 씻고, 쌀과 야채를 쪄서 생선과 고기를 사서 조상에게 바치는 것을 "삼대"라고 합니다. 집에서는 호두를 찧어서 친척과 친구에게 주어야 하며, 친척과 친구도 한 달 후 음력 초하루에 어머니를 방문하기 위해 계란, 흑설탕, 붉은 대추 및 기타 보충제를 보내야 합니다. , 아기의 태아 머리를 깎고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보름달 포도주'를 마셨습니다. , 친척과 친구들은 아기가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기원하기 위해 아기를 위한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첫 번째 생일부터 10년마다, 친척과 친구를 초대하여 생일 술을 마시고, 친척과 친구도 축하하기 위해 선물을 준비해야 하며, 50세 이후에는 10년마다 축하하는 것을 생일 축하와 식사라고 합니다. 집에 불을 붙이면 고인은 새 옷과 새 신발을 신으며,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무덤을 방문해야 합니다. 결혼식은 인생에서 가장 즐거운 행사입니다. , 일부 누락을하여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게 할 것을 두려워하여 예전에는 Wuyuan의 결혼식이 매우 중요했으며 약혼부터 결혼까지 신부 가격이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p>
고국의 남자가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여자에게 간다. 여자가 처음으로 결혼에 동의한 후, 날짜를 정하여 남자에 대한 '검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결혼의 성공 여부는 '검사'에 달려 있으므로, 출발 당일에는 여성의 부모, 친척 등이 찾아옵니다. 그 남자의 집에 가서 미래의 사위, 그의 가족의 경제, 인구, 그 남자의 부모의 성격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확인하러 오는 사람은 모두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하며 주저하지 말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집에 발을 디딘 후, 남자와 여자는 점쟁이에게 갈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그가 반대할 경우 남자는 날짜를 선택하여 와인, 담배, 생선, 고기, 패스트리 등의 선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약속을 하기 위해 계란 등을 여자의 집에 보내는 것을 일반적으로 "거래"라고 합니다. 여자가 선물을 수락하면 결혼이 성립되고, 그렇지 않으면 결혼이 성립됩니다. 결정이 내려지면 여자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술을 마시도록 초대해야 합니다. 즉, 남자는 결정이 내려진 후 결혼할 길한 날을 선택하고 결혼 날짜를 적어서 그것을 대중에게 알려야 합니다. 여자의 부모와 관련 친척이 그녀에게 연락합니다. 남자가 결혼기념일 스티커를 보낸 사람(대개 남자의 친척)은 협의 후 동의하고 빨간 촛불을 켜고 청첩장과 선물 목록을 적습니다. 빨간 종이를 가져다가 남자에게 건네준다. 명절 이틀 전에 남자는 물통이라 불리는 선물 목록에 따라 여자의 집에 선물을 전달한다. 여자는 선물을 받은 후 지참금을 하나씩 장대에 묶고 가벼운 폭죽을 터뜨린다. 그녀가 지참금을 가지고 다닐 때마다 폭죽을 터뜨려 그 남자의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명절 전날 오후, 남자는 신부와 결혼하기 위해 친척과 친구 세 명을 여자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흥미롭게도 결혼하는 사람이 신부 집 문에 도착한 후에는 신부 집 문이 닫혀 있습니다. 신부를 맞이하는 사람은 폭죽을 터뜨리고 신부가 보통 가지고 있는 문 틈으로 빨간 봉투를 보내야 합니다. 신부의 동생이 문 뒤에서 빨간 봉투를 받습니다. 보낸 빨간 봉투에 들어 있는 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문 밖에서 빨간 봉투를 확인한 후 다시 보내면 됩니다. , 열어서 돈을 더 넣고 포장한 다음 문 틈새로 보내세요. 그래도 만족스럽지 않으면 보내서 만족할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한 다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부가 될 사람을 집에 들어오게 하세요. 이 기간 동안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사용되는 폭죽은 쉬지 않고 터져야 합니다. 이 에티켓의 목적은 단순히 돈을 많이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활기찬 분위기와 재미를 높이는 것입니다. 신부 가족은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연회에 참석합니다. 연회가 끝난 후, 결혼식의 경사스러운 시간이 되면 신부 들러리는 신부를 신부의 부모와 장로들에게 데려가서 한 명씩 작별 인사를 합니다. 하나. 각 장로는 신부에게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하며, 그러면 신부는 신부를 가마 의자에 안고 갈 것입니다. 우위안(Wuyuan) 관습에 따르면 여자 신부 들러리는 "닭 엄마"라고 불리며, 신부를 세단에 태우는 남자는 "닭 남자" 또는 "닭 여자"로 초대받은 사람은 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 건강, 좋은 가족 배경. "행운을 빌어요."
신혼부부가 가마에 타면 어머니가 울면서 그들을 배웅하는 것이 오원의 옛 풍습이다. . 이것은 일반적으로 세단 의자 울음소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마 의자에 앉아 우는 사람들은 우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어머니의 울음은 일상생활에서의 딸의 지성과 효도를 표현해야 하며, 결혼 후 딸에 대한 조언과 기대 등을 표현해야 합니다. 딸의 울음은 딸을 향한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표현해야 합니다. , 형제, 형수, 자매, 우정, 미래의 축복 등을 하나씩 "외친다". '울다'라는 단어 전체를 잘 들어보면 살과 피 사이의 깊은 애정, 모녀의 구별할 수 없는 느낌, 슬픔 속에서도 슬픔과 기쁨이 뒤섞인 느낌이 강하다. 그러나 모든 엄마와 딸이 이렇게 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잘 울고, 진심으로 울고, 모두가 듣게 하고 지나가는 사람을 멈추게 하려면 일상생활에 깊은 정서적 기반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능력도 있어야 한다. 그 때 우는 것은 특정 문화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의 준비와 개념이기도 합니다. 결혼식용 세단이 신랑의 집까지 옮겨지면 신랑이 선택한 '행운의 사람'이 신부를 세단에서 꺼내 신부의 방으로 보내야 합니다. 그날 밤 신랑 집에서 잔치가 열리고, 축하 선물을 준 친척과 친구들을 신랑과 함께 초대해 결혼식 잔치에 초대하는데, 이를 흔히 '신랑을 초대한다'고 한다. 연회가 끝난 후, 예전에는 '예배당'으로 알려진 결혼식이 거행되었습니다. '행운의 남자'는 신랑 신부를 홀로 안내하여 하늘과 땅, 대당, 부부를 모시고 신랑의 삼촌, 삼촌, 이모, 이모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 형제자매 등 참배를 받는 친지들은 신랑, 신부에게 축하의 표시로 빨간 봉투를 하나씩 나눠준다. 절을 한 뒤 신랑 신부는 허누주를 마시고 신랑과 신부를 신방으로 보낸다. 결혼식 둘째 날에는 신랑이 신부의 형제들을 대접하는 것을 '삼촌 모셔오기'라고 하고, 셋째 날에는 신부의 가족 중 누군가가 신부의 딸과 새 삼촌을 데리러 오는 것을 '모셔오기'라고 합니다. 집으로 돌아가." 사위가 시부모 집에 와서 먼저 그 여자 집의 장로들을 만나고 그 다음 그 여자의 친척과 친구들과 함께 잔치를 베풀고 식사를 한 뒤 부부는 집으로 돌아온다. 남자의 집. 이로써 모든 결혼식 행사는 종료되었습니다. 우위안(Wuyuan)의 문화 관습 우위안(Wuyuan)은 후이저우의 다른 현과 문화적으로 동일하며 후이저우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송나라 현허 3년, 조정은 서주를 후이저우로 바꾸었고, 서현, 계서, 수녕, 이현, 기문, 우위안 등 6개 현을 관할하게 되었다.
후이저우 문화의 형성은 주로 이민자들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들 이민자 중에는 전쟁을 피해 후이저우로 이주한 사람들도 있고, 이곳에서 관리로 일하거나 산천을 사랑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민자들은 산 밖의 주민들보다 더 풍부한 유교 문화와 더 진보된 문명을 가져왔습니다. 회족문화는 역사적으로 고대 후이저우현을 중심으로 독특한 문화축적과 문화현상을 보이며 다른 지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회문화는 지역문화, 이민문화, 유교문화일 뿐만 아니라 중국 유교문화의 특성을 반영하고 있어 전형적이고 표본적인 가치를 지닌다. 회족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중원문화의 정수를 계승하고 있으며 명청시대에 번성하여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그 영향력이 특정 역사적 시기에 주류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의 연구와 홍보에 큰 의미가 있다.
후이저우에는 산이 많고 밭이 적기 때문에 생활 욕구와 실제 만족 사이의 모순이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따라서 남송 이후에는 후이저우 사람들이 점차로 나갔습니다. 사업을 하세요. 장사를 하러 나간 후이저우 사람들은 문화적 우세를 바탕으로 단숨에 부자가 되었고, 점차 유명한 사업 집단으로 성장했습니다. 후이저우 상인들은 사업 이익의 일부를 자본으로 사용하여 지속적인 운영을 하고, 나머지 부분은 후이저우로 돌아와 밭을 구입하고 집을 짓는 데 집중했으며 자녀를 교육하여 공무원이 되었습니다. 탄탄한 경제 기반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 요소가 다른 지역보다 잘 발달되어 안후이 문화를 번영하고 영광스럽게 만들었습니다.
후이저우에는 수많은 고대 마을과 고대 건축물이 잘 보존되어 있어 고대 중국 문화의 직관적인 표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관광 및 경제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중국 민족의 빛나는 문명의 특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Wuyuan의 예절과 관습 Wuyuan은 예로부터 예의의 땅이었습니다. 사람들은 검소하고 자리를 위해 싸우지 않고, 더 많은 음식을 위해 싸우지 않고, 첫째를 위해 싸우지 않는 "3불" 예절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걸을 때는 장소를 정하고, 사람들과 대화할 때는 성실함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른은 세대에 따라 호칭을 하고, 또래들 사이에서는 형, 형수, 이름으로 부른다. 가게 주인은 사장이나 사장의 아내(어머니)라고 부르고, 직원과 장인은 주인이라고 부른다. 지식이 풍부한 사람을 선생님으로 부르십시오. 노인들을 시어머니, 시아버지로 대하십시오. 이웃 중에는 특정 가족의 아빠나 특정 가족의 *를 자녀의 이름으로 부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카운티의 사람들은 항상 집단으로 함께 살아왔습니다. 종족이 모두 만나면 선배로 불리고, 후배로 부르더라도 여전히 형, 동생, 또래들이 서로를 별명으로 부른다.
기혼 여성은 남편의 형제를 삼촌, 남편의 형제를 삼촌, 남편의 형수를 이모, 남편의 형제를 이모라고 부릅니다. 시부모로서, 증조부, 증조부, 증조부, 증조부, 증조할머니. 친척 외에는 서로의 남자를 이름으로 부르는 것이 금기시되며, 노인은 누구누구의 시어머니라고 불리고, 중년은 누구누구라고 불린다. 누구누구의 삼촌, 누구누구의 이모, 누구누구의 삼촌, 누구누구의 이모. 부모는 자녀에게 어릴 때부터 이름을 부르도록 가르칩니다.
옛날에는 조상을 모시고, 신을 모시고, 신년인사를 하고, 생일을 축하할 때, 신혼부부가 교회를 방문할 때, 후배들이 어른들을 방문할 때, 부하들이 윗사람을 방문할 때 무릎을 꿇는 행위를 행했다. 동등한 사람이 만나면 남자는 주먹을 쥐고 경의를 표하고, 여자는 서로의 허리에 손을 얹고 '축복'을 외친다. 방문객들은 자리에 앉아 차를 대접하고 담배를 권해야 합니다. 집에 오는 손님을 위해 차는 가득 채워서는 안 되지만, 술은 부어줘야 한다. '가벼운 차에 술이 가득하다', '70%의 차가 80도의 술이다'라는 말이 있다. 시골에서의 환대는 더 친절하며 손님에게는 종종 수란이나 계란으로 익힌 국수가 제공됩니다. 손님이 식사할 때 어린이가 앉아서 음식을 가져오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손님에게 차와 식사를 제공하는 것은 양손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작별 인사를 할 때는 손님을 내보내고 "천천히 걸어가세요", "시간 있으면 놀러 오세요"라고 인사해야 합니다. 길에서 다른 곳에서 아는 지인을 만나 인사를 하고 집으로 저녁을 먹으러 가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