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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거대 스크린의 탄생을 그린 dmax의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대형 스크린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큰 공간, 큰 스크린을 만들고 큰 스피커 몇 개만 더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그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얇고 작게 만드는 것도 쉽지 않고, 크게 만드는 것도 쉽지 않다

새벽 1시 대극장에서 마지막 영화가 끝났다. 관객들은 어두운 극장에서 나왔고, 일부는 먹다 남은 팝콘 통을 들고, 일부는 졸린 눈꺼풀을 비비고, 일부는 곧바로 화장실로 향했다. 어둠 속에서는 녹색 출구 안내와 초조해하는 경비원 몇 명만이 보였다.

이때 고우 레이와 그의 동료 두 명이 조용히 대형 스크린 극장 영사실에 들어섰다. 그는 중국 영화 디지털 자이언트 스크린(베이징) 주식회사의 연구실 책임자이다. 그들의 일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다음날 밤, 최적의 상영 효과를 디버깅하기 위해 고우레이와 그의 기술팀은 중국 대형 스크린 형식의 영화를 실제 극장에서 테스트할 예정이다. 그들은 같은 영화를 20개 이상의 버전으로 보고 싶어합니다. 디버깅이 끝나면 벌써 새벽이 되어 아침영화를 보러 오는 관객들을 수시로 만나게 된다.

고우 레이의 작업은 복잡하고 어렵다. 그리고 이것은 중국 대형 스크린 개발 과정의 일부일뿐입니다. 독립적인 연구 개발의 길에서 이렇게 밤낮으로 작업하는 것은 무대 뒤에서 중국 영화 제작자들의 표준입니다.

외국인이 독점한 영화기술 최초로 독자적인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중국 오리지널 제품이 탄생한 것은 바로 이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다.

1세대부터 2세대까지

중국의 대형 스크린 연구개발의 역사는 15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미 2000년 초 중국영화주식회사는 중국영화과학기술연구소와 협력하여 해외 시장의 고급 대형 스크린 기술 분야를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2008년에는 중국 대형 스크린의 프로토타입이 구체화됐다. 차근차근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싶었는데, 뜻밖에도 '아바타'의 IMAX 버전이 나왔습니다.

"2010년 초 '아바타' 개봉 이후 많은 관객들이 IMAX 버전을 보기 위해 몰려들었다. 초대형 스크린 극장이 처음으로 주목을 끌었다. 차이나필름디지털(China Film Digital) 부국장. Giant Screen (Beijing) Co., Ltd. Chen Jingmin은 "Oriental Outlook Weekly"에 말했습니다.

첸징민의 견해로는 '아바타'의 IMAX 버전의 성공이 중국의 대형 스크린 연구개발에 기회를 줬다고 본다. 중국의 대형 스크린은 이러한 상황을 따라잡고 돌파해야 한다. 외국인의 기술과 시장 독점.

2011년 3월 중국자이언트스크린연구소가 공식적으로 설립됐다. 8개월 후인 2011년 11월, 중국은 대형 스크린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Beijing UME Cinema Shuangjing Store가 첫 번째 테스트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중국의 1세대 거대 스크린 시스템입니다. 철제 상자에 갇혀 있고 매우 무겁습니다.”라고 오리엔탈 아웃룩 위클리가 소개했습니다.

서버처럼 단단히 잠겨 있는 이 대형 철제 상자는 중국 대형 스크린의 핵심 하드웨어다. 정식 명칭은 '듀얼 프로젝션 이미지 옵티마이저(Dual-Projection Image Optimizer)'다. 이를 통해 2D 영화의 듀얼 머신 프로젝션은 잔상을 일으키지 않으며 3D 영화 이미지의 프로젝션이 더욱 정확해집니다. 이것이 중국 대형 스크린의 핵심 기술이다.

고우레이 역시 1세대 제품이 완벽하지 않다는 점을 인정했다. 부피가 큰 것 외에도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최적화 프로그램은 주로 물리적 도난 방지에 의존하며 데이터 케이블을 사용하여 영화 사본을 훔치는 데에는 여전히 보안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열 방출이 더 큰 문제입니다.

“저희 기계를 선전으로 가져갔을 때 습도가 너무 높아서 기계가 열을 발산하지 못하고 충돌했습니다.”라고 Gou Lei는 농담으로 1세대 제품의 불안정성을 회상했습니다. “북쪽과 남쪽의 차이” 나중에 배선을 재배치하여 통과해야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함께 연구소는 하드웨어 분야에서도 계속해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자체 설계 및 개발한 보드가 성공적으로 출시되었으며, 옵티마이저는 대형 철제 박스에서 셋톱박스 크기의 소형 박스로 축소되었으며, 제품 최적화에도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의심을 풀었습니다.

“처음에는 커다란 철제 상자가 외국 제품과 비슷해 모방품이라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2세대 제품이 나온 이후에는 모두 DCI 규격을 준수하게 되었고, 국제 사회는 우리 기술을 매우 확신했습니다." 중국 영화 배급 및 전시 협회 기술 부문 회장 Lin Minjie는 Oriental Outlook Weekly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의 대형 화면 이미지 최적화 기술이 헐리우드의 인정을 받아 특허를 신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처음으로 우리는 영화 기술의 선두에 서게 되었습니다."

대형 스크린 영화관 구축이 쉽지 않다

현재 중국의 1세대 대형 스크린 시스템은 전국 60개 영화관으로 확대됐고, 2세대 영화관은 35개에 이른다. , 5개가 더 건설 중입니다.

2012년 4월 안후이성 허페이에 있는 중국국제영화관 매장에 중국 대형 스크린이 도입된 이후 불과 3년 만에 중국 대형 스크린 영화관이 100개로 확대됐다.

그러나 대형 스크린 영화관을 구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대형 스크린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큰 공간을 만들고, 큰 스크린을 만들고, 큰 스피커를 몇 개 더 설치하면 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얇고 세밀한 것은 쉽지 않으며, 더 크게 성장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Gou Lei는 기자에게 옵티마이저 외에도 스크린, 프로젝터 등 대형 스크린 영화관을 위한 하드웨어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선택이 필요하다고 인정했습니다. 스피커는 모두 힘든 연구 개발 및 운영을 거쳤습니다.

스크린을 예로 들면, 길이가 10미터가 넘는 스크린 블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거대한 스크린을 어떻게 극장으로 옮기느냐가 첫 번째 문턱이다. 스크린 프레임을 설정하는 방법과 스크린에 주름이 생기지 않게 만드는 방법은 모두 매우 기술적인 작업입니다. 또한, 스크린이 4층 높이여야 하기 때문에 직원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코팅제를 뿌려야 하기 때문에 철저한 안전 보호가 필요합니다.

“화면의 경우 비용 최적화, 기술 최적화, 인력 최적화, 안전 및 보안 등의 문제를 고려해야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기성품이 아니며 단계별로 탐색해야합니다. .” 고우 레이는 한숨을 쉬었다.

대형 영화관은 체계적인 프로젝트이며 하드웨어 간의 협업에는 세심한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기자에게 말했습니다. "공간이 넓기 때문에 더 좋은 스피커를 더 많이 장착해야 합니다. 심지어 천장에 스피커를 매달아 놓기도 합니다. 디자이너로서 무거운 스피커가 떨어지지 않는지 먼저 확인하고, 두 번째로 파노라마 효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심심한 연구 개발로 좋은 결과를 얻었고, 일부 외국인들은 명성 때문에 이곳에 왔습니다. 2015년 5월, 호주 브리즈번에서 5개의 영화관을 소유하고 있는 샘은 중국 대형 스크린을 위해 처음으로 베이징에 왔습니다.

“중국 대형 스크린의 음향은 일반적으로 극장에 7개만 있는 반면 중국 대형 스크린에는 28개가 있다”고 샘은 오리엔탈 아웃룩 위클리에 협력이 성공하면 새로운 앰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는 중국의 대형 스크린 영화관이며, 이는 남반구 역사상 최초의 중국 대형 스크린 영화관일 수 있습니다.

린민지는 이런 '최초'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아질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 "우리는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과 세계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격은 경쟁사보다 저렴합니다. 우리와 협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배트맨의 제판 테스트

물론, 극장으로서 우수성의 궁극적인 척도는 여전히 관람 효과입니다.

UME Cinema Shuangjing 매장을 시험 운영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Gou Lei는 상영 효과가 실험실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So Gou Lei는 팀과 협력하여 중국 대형 스크린의 두 번째 핵심 기술인 판 제작 기술을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이제 어떻게 제작자에게 영화 원본을 제공하도록 설득한 뒤, 중국 대형 스크린 버전을 제작할지가 큰 문제가 됐다.

"일반적으로 할리우드 영화의 원본 영화는 캘리포니아를 떠나지 않습니다. 영화는 아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원본 영화를 해외로 가져갈 경우 불법 복제의 위험이 적지 않습니다. 고우 레이는 할리우드 영화를 설득하기 위해 공급업체에서 원본을 제공했으며, 연구소도 미국상영협회의 물리적 보안 인증을 통과했다고 말했다. 창문, 카메라, 교통환경, 인사관리 등 일련의 어려운 지표를 통과해야 했다”고 말했다.

차이나필름은 안전 확보를 전제로, 중국 영화사로부터 수많은 미공개 원본 영화를 확보해 왔다. 생산비 절감 비용. Gou Lei는 "기본적으로 처음 수십 편의 영화에 대해서는 제작비를 청구하지 않고 중국 대형 스크린 형식으로 무료로 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중 고우레이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작품은 '배트맨: 다크 나이트'였다.

“이 영화는 우리가 받은 최초의 4K 필름입니다. 사진은 4096X2160 픽셀로, 이는 필름으로 촬영되었으며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영화 전체가 너무 어둡고 조정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Gou Lei는 기자에게 디지털 영화 시대에는 영화 성능이 더 선명하고 필름으로 촬영한 영화는 고유한 매력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매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명확성에 대한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Gou Lei와 그의 팀은 매일 오전 1시에 극장에서 영화 상영 후 새롭게 조정된 버전을 UME Cinema로 가져갑니다. . Shuangjing 스토어를 실행하고 화면을 디버깅합니다. 이 작업은 7일간 지속되었습니다.

때로는 초당 24프레임으로 이미지를 프레임별로 수동으로 미세 조정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조정 후에는 아침 영화를 보러 온 관객을 만날 수 있다고 Gou Lei가 말했습니다.

"사실 관객들이 전혀 볼 수 없는 작은 조정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우수성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진정으로 우리만의 브랜드를 To Gou Lei의 기쁨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프로듀서님도 최종 효과를 아주 좋아해요. 이것의 직접적인 영향은 여러 할리우드 블록버스터가 중국 대형 스크린 버전을 제작하기 위해 찾아왔다는 것입니다. 물론 제판 제작은 더 이상 무료가 아닙니다.

영화 제작 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연구소는 비교적 완전한 소프트웨어 세트를 개발했습니다. "대부분의 작업은 소프트웨어로 수행되며 수동 조정은 많지 않습니다." 이제 그는 팀이 가끔 극장에 가서 영상 효과를 조정하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중국 대형 스크린 버전의 2D 영화를 제작하는 데는 약 3~5일 정도 소요되는 반면, 3D 버전은 일주일도 안 돼서 제작이 가능하다.

다음 IMAX는 아니다

2015년 5월 현재 Gou Lei의 연구실에서는 수입 영화 96편과 국내 영화 118편의 총 214편의 중국 대형 스크린 버전을 제작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영화 재고는 중국의 대형 스크린과 최대 라이벌인 IMAX 간의 경쟁에 영향력을 더해줍니다.

중국에서는 아이맥스가 한 달에 1~2편의 영화만 공급하고, 같은 기간에는 아이맥스 영화 1편만 개봉이 허용된다. 게다가 극장, 영화 제작사와도 흥행을 공유해야 한다. 이 모델은 극장 체인을 만족시키지 않습니다.

구 레이는 예를 들어 '페인티드 스킨 2'가 잘 개봉됐지만 아이맥스에 나온 것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인데 흥행 성적이 좋지 않았고, 아이맥스 때는 극장 공연도 형편없었다. '1942'와 협력, 텡을 위해 '1942'가 IMAX 일정으로 개봉되자 '라이프 오브 파이'의 IMAX 버전이 철회됐고, 최종 결과는 더욱 불만족스러웠다.

"국내영화든 수입영화든 아이맥스의 상영 논리는 극장의 이익을 우선시하지 않는다"고 결론지었다.

이는 오랫동안 아이맥스가 독점해왔던 시장을 중국 대형 스크린이 공략할 활력을 제공한다.

린민지에가 보기에 중국 대형 스크린의 또 다른 기술적 이점은 아이맥스와 중국 대형 스크린의 기술적 차이를 완화한 종합 디지털 기술 물결의 도래이다. "우리 영화 소스는 모두 동일한 소스의 영화 디지털 사본이지만 동일한 고품질 상영 효과를 얻기 위해 서로 다른 방법을 사용합니다."

Chen Jingmin은 기자에게 지금까지 중국의 거대 영화는 스크린은 기술적으로 IMAX와 유사하며 극장의 영화 선택을 방해하지 않으며(대신 극장에 더 많은 영화 소스 선택권을 제공) 제작자와 극장 간의 흥행 공유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중국의 대형 스크린이 급속도로 확장되었습니다.

더욱 칭찬할 만한 점은 중국의 대형 스크린이 여전히 혁신을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Gou Lei는 이 기자에게 자신의 연구실이 높은 프레임 속도의 4K 영화 형식에 적응하기 위한 하드웨어 조정, 최신 레이저 기술 사용 등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응용 가능성을 이미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프로젝터 크세논 교체 램프 등. 아마도 얼마 지나지 않아 Gou Lei는 새벽 1시에 영화관으로 돌아가 하드웨어 업데이트의 열 방출 문제를 디버깅하고, 광원 교체의 영상 문제를 수정하고, 새로운 3D 안경을 개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좌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