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포도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언급했듯이 감사합니다.
포도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언급했듯이 감사합니다.
포도의 고향 투루판------------------------- -- -------------------------------- 투르판은 언제나 포도와 함께 연결됩니다. 투루판의 포도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투루판의 포도 생산량은 전국 최고 수준이며, 포도 품질은 세계에서도 뒤지지 않습니다. 투르판은 국가로부터 서북지방의 유일한 포도상품 생산기지로 확정되었으며 우리나라의 주요 포도생산지이다. 투루판의 포도는 또한 세계에서 가장 수확량이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추적성: 포도는 투르판 분지에서 2,000년 동안 재배되었습니다. 『사기: 다완전』과 『한서: 서역전』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장건은 2000여년 전 서역에 사신으로 갔을 때 이곳에서 포도가 자라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16국 북량시대부터 투르판에서 포도 재배에 관한 기록이 아스타나 고분에서 출토됐다. 『북조사 고창전』과 『량서 고창전』에는 투루판에 “과일이 많음”과 “포도가 많음”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북조에 이르러 투루판은 중요한 포도 재배 기지가 되었습니다. 에서 발굴된 고창(高昌)나라 취씨의 『고창(高昌)과 고창석(高昌師)이 정복한 포도원 평수기(密記)』와 『고창 확장 6년(566년)에 뽕나무 포도원 구입에 관한 여아자(吳沼子)의 연설』'이 발굴됐다. 투르판은 포도원 임대 및 판매 기록과 관련이 있으며, 이 두 문서는 포도 재배가 이미 일반적이었음을 나타냅니다. 당나라 투르판의 포도 재배 기술은 중원지방에 널리 전파되었다. 명나라 시대에는 당도가 매우 높은 씨 없는 백포도가 투루판 지역에 널리 재배되었습니다. 『농무전서』에는 “서판의 청포도는 토끼로 유명하며 가시꿀보다 맛이 좋다. 씨가 없으면 다른 산물이다”라고 되어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역사적 자료에서 더 흔하게 볼 수 있었고 시인들도 시를 칭송했습니다. 유명한 시인 Xiao Xiong은 "Guogua"라는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녹색 덩굴로 덮인 처마 앞에는 진주로 덮여 있습니다. 300개 이상의 리치, 다완 맛 한 가족 연기. 시에 나오는 '뤄소'는 포도송이를 뜻한다. Xiao Xiong은 그의 시 노트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여러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백포도인데 한나라 때 도입된 청포도입니다. 그 단맛은 꿀보다 두 배 더 달고 씨가 없으며 과육이 있습니다." "한나라의 다완풍미" "연기" 문장. 시의 주석에는 마루포도, 수오소포도 등 투르판 지역에서 많이 나는 품종이 언급되어 있지만, 최상급 포도는 여전히 씨 없는 백포도입니다. Xiao Xiong은 또한 기사에서 씨 없는 백포도는 "잠두콩보다 크고 둥근 구슬이 흐르며 색깔은 녹색과 흰색의 중간입니다. 수정처럼 맑고 옥과 구별할 수 없습니다. 건조되면 흰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었습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 투르판 포도는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현재까지 500여종의 우수한 품종을 개발하였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씨 없는 백포도를 비롯해 거대 말루 포도, 약용 포도인 스오수오 포도를 비롯해 적포도, 카시하르, 흑포도, 그리고 해외에서 유입된 아이미나와 씨 없는 자색 포도, 씨 없는 적포도 등이다. 장미향...'포도 엑스포 정원'이라고 할 수 있죠. 투르판 포도는 성장 수명이 길고 고대 포도원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수십 년, 수백 년 동안 자라온 포도나무는 아직도 왕성하게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오늘날 투르판의 거리와 골목, 주민의 집 앞과 뒤에는 향기롭고 달콤한 포도원, 포도 격자, 포도송이가 가득하여 진정한 포도 도시가 되었습니다. 고비족의 불의 대륙 투르판에는 수천 그루의 포도와 진주목걸이가 있다는 시가 있다. 두꺼운 그늘이 뜨거운 태양과 물이 콸콸 흐르는 수천 개의 우물을 가려줍니다. 야광 포도 와인잔 와인 양조와 와인을 마시는 습관은 성장하는 포도 산업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포도 재배와 포도주 양조는 서한 왕조 이전에 페르시아와 이집트에서 중앙 아시아를 거쳐 신장에 소개되었습니다. Zhang Qian은 서부 지역을 여행하여 서부 지역의 포도 재배 및 와인 제조에 대한 정보를 법원에 가져 왔습니다. 『북방사·고창전기』는 고창의 '다보주'를 최초로 기록한다. 《태평광기》에도 남조 양국 대동시대(535~545)에 고창국이 사신 변금릉(지금의 난징)을 보내 술을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시기의 포도주 작업장과 포도주 항아리, 포도 가지, 건포도, 포도씨 및 기타 물리적 유물의 유적이 고창 고분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서부원의』에는 당나라 초기에 “서부 지역에 포도주가 있었고, 이전 세대가 기여했을지 모르지만 그것에 대해 아무도 몰랐다. 고창이 정복되었을 때 마루 포도 열매를 수확하여 정원에 심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태종의 손익에서 얻은 술은 팔색이 있고 맛이 맵고 깔끔하며 장관에게 하사한 후에야 얻을 수 있다. 맛." 이는 신강주가 당나라 이전에 황궁에 들어와 나중에 당태종에 의해 장려되었음을 보여줍니다. , 투르판주 양조기술을 배우십시오.
당나라 시대에 투르판은 이미 마우나이 포도와 포도주 제조 방법을 중원 평원에 수출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빛나는 포도 와인 한 잔을 마시면 즉시 비파를 마시고 싶어질 것입니다." "후지는 꽃처럼 아름답고, 봄바람에 미소짓고 있어요." "무릉청년은 금시장 동쪽에 있고, 백마는 봄바람을 타고 있다. 흩날리는 꽃이 가는 곳마다 미소 짓는 난초가 난주가게에 있다."... 당나라의 유명한 대사이다. 시는 당나라 시대에 장안에서 서부 지역의 술이 매우 인기가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장안은 투르판에서 포도를 들여오고 투르판 포도주 양조 기술을 터득했지만, 당시의 시인과 작가들은 여전히 서부 지역의 '오르페우스'가 개업한 포도주 가게에 가서 투르판에서 생산된 정통 포도주를 마셔야 했습니다. 서부지방과 투루판에서는 "달콤하지만 쓰지 않고, 신맛이 나지 않는" 포도주의 향기에 취하게 됩니다. 청나라의 유명한 시인 소웅(孝雄)은 한때 투루판 주민의 집을 방문하여 현지 술을 마시는 웅장한 광경을 보았습니다. 그는 일련의 시 "음식과 음료"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온 가족이 모여서 잔을 들었습니다. 말의 가슴이 아직 녹지 않은 것을 보고 양게에게 다시 결혼하라고 명령했다. Xiao Xiong은 그의 시 노트에서 "투르판은 남자와 여자 모두 대량으로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술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가장 좋은 품질의 술은 포도로 빚었습니다. 처음 양조할 때는 녹색을 띠고 은은한 향을 냅니다." 맛이 순하다. 쪄서 다시 끓이면 하얗고 강렬해진다. ", 성질은 매우 뜨겁다. 마시면 냉증 증상이 완화된다." 신장 지역의 과일 중에서 포도는 "진주와 마노"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 포도는 세계 최고 수준이며 오랜 명성을 갖고 있습니다. 씨 없는 흰색, 씨 없는 흑색, 말 우유, 바이자강, 무나게, 카슈가르, 흑포도, 호탄 레드, 핑크 토피... 마노처럼 밝고, 진주처럼 맑고, 에메랄드처럼 녹색... 군침이 도는 . 무씨포도는 씨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씨앗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고 씨가 있는 것 같은 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삽목과 겹겹이 쌓는 방법으로 번식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위(魏)나라 문제(文皇) 조비(曹皇)는 칙령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취한 뒤 일어나서 육안으로 보면 달지만 즙이 없고 아삭아삭하다." 발효되지 않고 차갑지만 차갑지 않고 맛이 길고 즙이 많으며 짜증을 풀고 갈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술에 취하면 잠에서 깨기 쉽습니다. 성냥을 갖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조피에 따르면 포도는 남쪽의 용안과 리치보다 더 좋은 과일입니다. 『신약초』에는 “포도의 기운은 의지를 강하게 하고 사람을 뚱뚱하고 강하게 하며 배고픔과 바람과 추위를 견디게 한다. 모시를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수명이 길어진다”고 적혀 있다. 영양가도 높습니다. 본토의 일부 사람들이 포도를 강장제로 사용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인기 있는 『한서』, 『서역전』에는 “만왕이 한나라와 조약을 맺고 매년 페가수스 말 두 마리를 바쳤는데, 한나라 사신들이 포도를 모아 씨앗을 심었다”고 적혀 있다. 페가수스 말이 많고 외국 사신이 많이 와서 종자에게 이익이되었습니다. 리공 누각 옆에 사는 푸 타오는 매우 멀리 보입니다. "한 말기에는 위, 진, 남, 북이 있습니다. 왕조에서는 궁전 정원에서 포도를 재배하는 것 외에도 일반적으로 지주 계급 출신의 학자 관료들도 정원 별장에 포도를 심었습니다. 진 왕조의 "정자 이름"에는 "화림 정원에 포도가 100개, 70개 또는 80개 있습니다"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Zhong Hui의 "포도 송가"는 "나는 홀 앞에 포도를 심고 축복을주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Yang Jiezhi의 "Luoyang Jialan Ji"는 다른 것과는 달리 사찰에 포도를 심는 상황을 언급합니다. 가지와 잎이 많이 자라며 씨앗도 매우 크다. 나일린의 무게는 실제로 7kg이고, 포도는 대추보다 효능이 더 강해 베이징(즉, 낙양)에서 최고로 꼽힙니다. 황제가 성숙하면 맛을 보고 가져가기도 하고, 궁궐 사람들이 이상하다고 여겨 받아 친척들에게 주기도 했습니다. 승자는 감히 마음대로 먹지 않았지만 여러 가족을 세었습니다. 수도의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마, 달콤한 배, 진짜 소. "이 기간 동안 본토에서 포도를 재배하는 것은 흔하지 않았습니다. 당나라 이후 신장의 포도는 계속 본토로 수입되었습니다. "당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태종 황제 통치 기간에 예후가 집을 선물했습니다. 길이가 2피트가 넘고 작은 새끼가 있는 말 젖 포도의 색깔은 보라색이다. 그리고 장안과 낙양에서는 고대 거울이 많이 출토되었는데, 그 중 바다 동물, 제비, 포도 문양이 새겨진 거울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고대인들은 이런 고대 거울을 해마포도경이라 불렀고, 최근에는 당경(唐鏡)으로 분류하기도 하였다. 해마와 포도의 문양은 서부 지역에서 유입되었으며, 당나라에서는 거울 주조까지 성행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당나라의 두 수도에서 성행했던 서양 문명의 작은 예이기도 합니다. ”는 당시 포도가 점차 일반화됐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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