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대리강 바이후쥔 출신의 독서광 바이 환카이

대리강 바이후쥔 출신의 독서광 바이 환카이

Qiangbai Hujun의 독서 애호가 Bi Huancai Text / Wang Lingqin 1. Dali County 서쪽 Luo River 기슭에있는 Qiangbai Town에 Hujun Village라는 아름다운 작은 마을이 있습니다. 베이후군(Beihu Army)이라고도 불린다. Hujun Village는 남쪽의 Luohe River, 북쪽의 Luohe River의 오래된 절벽에 인접해 있으며 비옥한 Luohe River 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오야(Laoya) 경사면에는 남호군(Nanhu Army)이 있었는데, 현재는 양가 경사(Liangjia Slope)라고 불립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후준 마을은 뤄강의 혜택을 받아 아름답고 풍요로운 북부 마을입니다. 마을 사람들의 전설에 따르면 후준 마을의 유래는 명나라 홍무 시대에 이곳에 군대가 주둔했기 때문에 후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Hujun 마을에는 Bai Jia, Tian Jia, Du Jia 및 Gao Jia의 네 가지 주요 성씨가 있습니다. 가족은 그룹으로 함께 생활합니다. 나강 때문에 마을에는 도랑이 있고, 도랑 위에 다리가 있고, 마을 동쪽의 높은 절벽에 사찰이 있다. 마을의 집들은 줄줄이 아름답게 지어져 있습니다. 마을 머리 부분에는 석조 아치 길, 사당, 문창각 등이 있어 '소서호', '소북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후쥔촌에서 문화명인이 나왔다. 백환채는 당시 유명한 서필가이자 애서가였다. Bai Huancai에 대해 말하면 그의 가족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Bai Jixian이 쓴 "Bai Family Genealogy"에는 Bai 가족의 조상이 산시 성 홍동 출신이며 나중에 산시 성 화주 Luowenqiao로 이주한 후 Dalihu Military Village로 이주하여 평화롭게 살았다 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원나라부터 강희 10년 백직현이 계보를 지을 때까지 10세대가 넘었다. Bai Huancai (1607 --- 1684)는 "Tongzhou Province Chronicle", "Chaoyi County Chronicle", "Dali County Chronicle"등 많은 역사 기록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광서 5년, 현 행정관 주밍기가 《대리현계록》을 재편집했는데, 그는 이전 연대기에 묘사된 인물들이 너무 짧다고 느꼈습니다. 어, 왕부창 등 명·청대 달리의 문화 유명인사, 마야오(유)토 등의 문화활동은 몇 획에 불과하다. 면밀한 면담과 수집 끝에 주현판사가 자세히 보완해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기록이 있게 됐다. "대리 현의 서지"기록 : Bai Huancai는 예의 이름 Hanzhen 또는 Hanzhen, 별명 Boru를 사용하여 Beihu의 군인이었고 공물 학생이자 형제에 대한 효도와 존경심을 갖고 장례식 중에 모든 의식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형 희재에게 배우고 풍소소(풍충오)에게 배워서 듣고 말한 것에 몰래 매료되어 발전하고자 힘쓰고 경전 공부에 전념하였다. , 그리고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가족은 책이 풍부합니다. 강희제(康熙帝) 때 이종복(이용)이 동쪽으로 와서 백석안을 지나갔으나 본 적이 없는 책을 가지고 갔습니다. 이듬해 여름, 동리의 당(잔), 이(십빈), 마수(우) 등의 사람들과 함께 중푸를 맞이하여 강의를 하였는데, 네 사람 모두 중푸와 같은 나이였다. 그가 쓴 학문적 정수인 Erqu (Li Zhongfu)는 다양한 서적과 정기 간행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장얼(張絲), 리쯔시(立子熙) 등 20여 명과 강연회를 열어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고, 국정을 맡은 하오빈(浩宇)이 석로(十魯)에서 강연을 들었다고 말했다. "덕을 존중하고 도교를 즐기십시오." 중푸는 죽은 후 그의 무덤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많은 일화를 썼습니다. Daoguang의 통치 기간 동안 도시 출신인 Liang Dianshan과 Wang Wenjiongzi는 두 권의 잡화를 썼는데, 그들은 "Only Cun Ji"라고 불렀습니다. 이 구절을 읽으면서 우리는 Bai Huancai에 대해 더 포괄적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친척들에게 효도하고, 형제들에게 공경하며, 배우고 발전하기를 열망하는 겸손한 신사입니다. 때는 명나라 말기였고, 상황은 위태로웠고, 지식인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종종 혼란을 느꼈습니다. Bai Huancai에는 당시 유명한 학자 Feng Congwu 밑에서 공부했던 Bai Xicai라는 형이 있었습니다. Bai Huancai는 Feng의 이론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수용 초기부터 심층 연구에 이르기까지 그의 영향을 받아 마침내 황실 시험 경력을 포기하고 학술 연구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청나라 때 풍충오 다음으로 또 다른 유명한 학자 이용이 저우즈현에서 나왔습니다. Li Yong은 Tongzhou에 와서 Bai Huancai의 집에 머물면서 새로운 책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 왔습니다. Bai는 Li와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고 그의 책을 연구했습니다. 공부한 후 그는 깊은 감명을 받고 감탄했으며 이것이 자신이 추구하는 아이디어라고 결정했습니다. 1년 후, 그와 Tongzhou의 동료들은 Li Yong을 Tongzhou로 초대하여 강의를 하고 서로에게서 배웠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배운 내용의 핵심을 모아 책으로 펴서 널리 배포했습니다. 이 구절에서 우리는 당시 백환채를 중심으로 한 퉁저우 지식인들의 끊임없는 진리 추구와 학문 추구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백환채 등은 어떤 철학이론을 추구하고 있으며, 어떤 학문적 연구를 하고 있나요? 명성을 버리고, 그것을 추구하고, 연구하고, 그것에 헌신하는 데 평생을 바칠 가치가 있습니까? 2. '관설'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보자. ""관설(Guan Xue)"은 북송 청력 시대에 유학자 심언(Shen Yan)과 후과(Hou Ke)가 공식적으로 설립한 성리학입니다. 장재(Zhang Zai)는 관중(Guanzhong) 출신이며 "항곡(Hengqu) 씨"로 알려졌습니다. 관학(Guanxue)은 "의"를 그 종파로 삼고 "중용"을 그 본체로 삼고 "리"를 그 기능으로 삼고 "공자와 맹자"를 그 방법으로 내세운다. 기(氣)를 바탕으로 한 우주론과 존재론의 철학적 사상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유교사에서 중요한 학파로 자리매김했으며, 가장 인기 있고 화제가 되는 것은 그의 『행곡사문』이다. 세상을 위하여 백성의 운명을 세우며, 성인을 위하여 독특한 지식을 전하며, 대대에 평화를 창조하라."

"그의 이론은 북송에서 명청까지 80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풍총오와 이얼곡은 명청대 『관설』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였습니다. 그들은 계승했습니다. 풍충우가 명나라에서 태어나 당시에는 '관서'로 알려졌는데, 그는 명나라의 '관학'과 성주성리학의 융합의 대가였다고 생각하고 '관설'을 발전시켰다. 루왕신쉐(Lu Wang Xinxue)는 해임된 후 서북부 동림당의 지도자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25년 동안 집에 머물면서 공부에 전념했고 시의 남문에 있는 보청사(寶淸寺)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안'은 자신의 학문적 견해와 정치적 견해를 홍보했습니다. 만력 37년에 관중학원을 설립하고 "유수"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있습니다. , 그리고 안정된 꿈과 영혼이 있고, 선한 일을 하면, 땅이 인도자가 되고, 귀신과 신들이 그를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산시성 같은 것은 없습니다.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진리만을 믿는 산시(陝西)의 풍충우(鳳寶吳)와 같은 지식인들이 그들에게 매료되고 숭배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Feng Congwu의 철학적 견해와 그의 삶의 행위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기 때문에 Bai Huancai는 Feng의 책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Feng의 이론을 받아들이고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들을 가치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사람이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면 더 이상 주저하지 않고 평생 탐구하고 연구합니다. 고전에는 Zhouzhi County에 Feng Congwu 다음으로 또 다른 "Guan Xue"마스터가 있었는데 그의 이름은 Zhongfu이고 그의 이름은 Erqu입니다. Yong은 자신을 "Erqu"라고 불렀고 세상은 그를 "Mr. Erqu"라고 불렀습니다. Li Erqu의 아버지는 어렸을 때 전쟁에서 사망했으며 그의 가족은 가난했습니다. 그는 자라면서 열심히 공부했고, 수백 개의 사상학파를 읽은 후, 심지어 불교와 도교의 책들도 큰 관심을 가지고 읽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 가장 좋은 점을 흡수한 후 그는 자신의 철학적 명제를 제시했습니다. "도의 깨달음은 몸으로 간주되고 세상의 모든 것은 그것을 위해 사용됩니다." "사물을 탐구하여 지식을 얻는다"의 "사물"을 의례, 음악, 군벌, 농민과 마을에 대한 과세, "대만 수법" 등 실천적 지식으로 확장한다. 그의 생각은 공허한 말이 아닌 실천을 중시하고, 실천을 중시한다. 사람을 의지해 말을 무시하지 말고, 진리는 성자가 열심히 공부하면 성취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 때 그는 '삼대'로 알려진 손기와 황종희를 만났습니다. 유교자'. 그의 명성이 너무 커서 조정에 경종을 울렸다. 학식 있는 말로 여러 차례 소환을 받았으나 리용은 거절했다. 황제는 화가 나서 그를 다시 소환했다. 리 선사는 단식을 하다가 목숨을 건졌다. Tongzhou의 Dang Zhan, Li Shibin, Zhang Er 및 Ma와 함께 Ji Tu와 같은 학자들은 Feng Congwu 이후 Li Yong의 충실한 동료이자 친구가되었습니다. 강희의 Dingwei 년 (1667)에 Li Yong은 Bai 가족에 살았습니다. Tongzhou Hujun Village에서 Bai Huancai와 불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60 세이고 Li Yong은 40 세였으며 Bai Huancai와 다른 사람들은 Li Yong의 가르침을 존경하고 기꺼이했습니다. 젊은이들을 스승으로 모시고 겸손히 배워 이용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3년차에 그들은 이용을 통주로 맞이하여 광성사에서 강의하고 이용의 사상과 이론을 널리 퍼뜨렸습니다. "그 후 20명 이상의 사람들이 강연회를 열어 학술 사상을 연구, 토론 및 교환하고, 차이점을 유지하면서 공통점을 찾고, 얼취 선생의 새로운 관학 사상을 깊이 연구하고, 자신의 연구를 통해 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배운 것을 실천에 옮겼습니다. 그 본질은 책과 정기 간행물로 편찬되어 널리 전파되고 영향력을 확대했습니다. "Dali County Xuzhi"에는 Dang의 삶의 이야기와 학술 활동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Zhan, Ma Jietu, Zhang Er, Li Shibin 등은 당시 "Guan Xue", Feng Congwu 및 Li Erqu의 성리학적 견해와 카리스마가 Tongzhou 이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합니다. 청나라는 관중으로 들어가고, 관중지역에는 이곡이용 선생이 이끄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왕조는 청나라의 봉급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조이 현 웨이예(Weiye) 출신의 왕젠창(Wang Jianchang) 씨는 "바람이 어떻게 나를 불 수 있습니까?"라는 시를 썼습니다. 밝은 달은 사람을 비추지 않습니다. “그는 가난했기 때문에 오직 학문만을 공부하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책을 썼습니다. 백환채도 그런 사람입니다. 『백씨 족보』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한동안 용은 바람과 구름을 만나고 싶어했습니다. 조상(Huancai)은 닫힌 문 뒤에 머물며 명상을 했고, 존경받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집안은 부유했지만, 그의 야망과 관심은 갑자기 밝아졌고, 관중의 유학자들이 서로 화합했기 때문에 그를 "보루씨"라고 불렀다. Zhou Zhizhengjun ③ Li Erqu 선생과 그의 조상이 서로 교류하고, 강의하고, 간증하고, 명상을 실천했을 때, 조상은 그가 살 수 있는 특별한 도서관을 지었습니다. 그러므로 같은 관심사를 동시에 공유하는 사람들은 때때로 함께 모여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백가 족보'의 기록은 '대리 현 서지'의 기록과 바이와 리의 교류, 토론 및 연구에 관한 기록과 거의 동일합니다. '족보'에도 바이를 더 자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의 인간적 행동.그는 비밀리에 머물며 명성이나 명성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두 사람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으며 Erqu 씨가 살도록 특별히 지어졌습니다. Tongzhou의 학자들이 공부하는 곳이 되었기 때문에 Tongzhou의 학계는 특히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의 토론을 듣고 산시(陝西)성 학자 하오빈은 “관중문학이야말로 책 축적의 풍부함이 최고”라고 한숨을 쉬었다. 그는 "Xue Xu"를 써서 Li Yong의 "Erqu Collection"에 편찬했습니다. "300~400년 전, 역사적 이유와 전쟁으로 인해 지역 유명인사에 대해 우리는 남아 있는 다양한 역사적 기록을 통해서만 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에게 가까이 다가가십시오. 다양한 기록은 상대적으로 짧지만 여전히 또 다른 기록입니다. "Dali County의 Xu Zhi"는 그의 형 Bai Yaocai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 Bai Yaocai가 쓴 "Huayinji"한 권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종복(Li Zhongfu)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같은 상태에 선인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얼굴이 밝고 재능이 있지만 아직 시도하지 않았으며 잠재된 덕이 밝게 빛나지 않는 백인입니다. 꽃에 중독된 그는 집에 틀어박혀 하루 종일 꽃놀이만 한다. Gai Xian은 꽃 속에 숨어 있고, Liu Bolun은 술 속에 숨어 있고, Tao Jingjie는 국화 속에 숨어 있고, 사람들은 그의 높은 태도를 존경하고 그것에 대해 많은 시를 씁니다. 옹의 남동생 보루 시앙이 자를 편찬하여 자를 수여할 계획을 세웠으나 실패로 인해 옹기의 아들 6피가 나왔고, 나중에 보루 시가 웨이진을 공격하여 돈을 기부하여 완성하였다. 보루의 야망과 효심은 충분하며, 이를 몇 마디 소개하겠습니다. " 이 기사에는 바이야오카이가 책을 썼고, 리얼취가 책에 위의 말을 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리 씨는 먼저 바이야오카이가 재능을 포용하지만 관료가 아니고, 단지 꽃 속에 숨어 있고, 많은 사람들의 칭찬을 받은 보루는 책으로 편집했으나 출판에 실패했고, 나중에 그의 막내 아들인 피진이 출판을 원했고, 보루가 돈을 기부하여 마침내 책이 완성되었습니다. Bai Huancai의 효도와 그의 많은 것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Dali County의 Xu Zhi"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Bai Jixian, 예의 Pizhen, Beihu 군인 Zhusheng은 Huancai가 죽은 후입니다. 그의 후계자는 아직 어려서 끝없이 슬퍼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Li Zhongfu가 서문을 썼던 "Yongsi Lu"라는 책을 썼습니다. "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후쥔촌의 바이씨 가문이 개요와 가문의 전통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는 바이시채에서 바이야오카이, 바이환카이, 바이직시안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서적 수집가이자 조합가이다. 풍총우와 함께 이 시점에서 이얼곡의 우정은 너무나 깊다. 런서 반란 이후에 우리 시야에는 진리를 추구하고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학자 가문이 분명히 나타난다. , 그 책들은 분실되어 검색이 불가능하였다. 『유일한 전집』은 단 2권만 발견되었는데, 이는 1862년 희한전쟁 이후에는 대부분의 서적이 세상에 알려진 것이다. 다행히도 『기존만』과 『계보』는 그대로 남아 있는데, 백여 년이 지난 지금은 『기존만』은 없어지고 『백씨족보』도 몇 페이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중화 민국 시대, 후준 마을은 여러 번의 우여곡절을 겪은 후에도 마을 머리에 백환채의 묘가 여전히 존재하며 묘비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장에는 Erqu의 토실에있는 병자 Li Yong이 새겨 져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남쪽을 향한 마을 남쪽 절벽 기슭에있는 묘지에 Bai Huancai의 무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독서를 삶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1940년대 후쥔 마을에는 두 명의 대학생이 있었습니다. 1949년 대만으로 건너간 뒤 대만 교육부 관리로 재직했다. 그 중 한 사람이 백지신(白智信)으로 시안린 중학교를 졸업하고 1949년 시안사범대학 외국어과를 졸업했다. , 대만으로 떠나기 전날 Bai Ziyou는 가족에게 여행 경비를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습니다. 나는 집에 가고 싶었습니다. 아버지는 Dali County의 회장이었던 Bai Mingzhai에게 물었습니다. 당시 상공회의소에서 관대하게 동의했지만 전쟁이 벌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백자유는 아마도 여비를 받지 못하고 대만으로 갔을 것이다.

Bai Zhixin은 사범대학을 졸업한 후 상하이 *** 관찰단에 파견되어 난징에서 Yu Youren의 영접을 받고 그와 함께 단체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는 여러 우여곡절 끝에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달리(Dali), 장백(Qiangbai), 야오산(Yaoshan)에서 가르쳤고 나중에는 농부가 되었습니다. 현재의 후준마을은 마을 남쪽의 높은 비탈로 이전하여 새 마을이 깔끔하고 새집이 있고 주변에 나무와 꽃이 있고 농업이 번성하며 문화와 교육이 앞장서고 있다. 아름다운 문명 마을이 되세요. 참고: ① Zi는 옛날에 인쇄에 사용되었던 템플릿입니다. 이는 인쇄를 의미합니다. ② 가이드, 표준이나 규정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는 태양의 그림자 시간을 측정하는 오래된 도구인 gui.nie를 읽어보세요. ③정군(鄭君), 왕을 정복하기 위한 행위이다. 황실에 채용되지 않은 사람들은 "정시"라고 불리며 정중하게 "정군"이라고 불립니다. ④ Xiaochou, 텍스트 교정. ⑤유백륜(Liu Bolun)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작가이자 시인인 유링(Liu Ling)을 가리킨다. 죽림 칠성인 중 한 사람. Liu Ling은 와인을 좋아합니다. Tao Jingjie는 동진 왕조의 유명한 시인 Tao Yuanming, 예명 Qian을 말합니다. ⑥형제 중 막내인 지지(Ji Zi). 여기에 오류가 있습니다. Pizhen은 Bai Huancai의 둘째 아들 Bai Jixian입니다. 그는 Bai Yaocai의 막내 아들이 아닙니다. 저자 소개 왕(Wang) 링 친(Ling Qin)은 항상 문학, 회화, 음악, 문학과 역사, 서예를 사랑했습니다. 수년 동안 쓰고, 쓰고, 먹으며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며 일련의 발자국을 남깁니다. 나는 하늘과 땅 사이를 급히 지나가는 사람은 땅에 풀 한 조각이 있고, 강에 파도가 가하여 약간의 흠집만 남기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노래 내용은 '나는 위수(魏河)에서 태어나 모래밭에 산다'고 한숨을 쉬지만 남은 빛 속에서 고향을 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