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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등에 관한 유명한 연설 5개

다른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은 우리가 모든 사람에게 바라는 자질입니다. 이는 사실에서 진실을 찾는 좋은 태도입니다. 사회 진보의 징후. 평등에 관한 유명한 연설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평등에 관한 유명한 연설 1

__님께:

고대와 현대 국내외에서 평등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사회, 모든 사람의 공통된 이상입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열쇠는 공평과 성실에 있다"고 말한 당나라의 유명한 역사가 오경(吳景)부터 프랑스혁명의 평등사상, 사회주의의 핵심가치에 이르기까지 평등은 언제나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모든 사람이 불평등하게 태어날 운명이고, 결코 평등할 수 없습니다. 유전자, 가족 배경, 지역, 심지어 시대까지 출생과 함께 존재하는 영향 요인은 모두 매우 다르며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동시에, 우리의 다양하고 활기찬 사회를 형성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불평등입니다. 어항과 마찬가지로 윗층에는 어떤 물고기가 헤엄치고, 아래층에는 어떤 물고기가 붙어 있어서 이 어항도 알록달록하게 됩니다. 따라서 객관적으로 차이는 운명적이고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추구하는 평등이란 무엇입니까?

'세계인권선언'에 따르면 "모든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고 존엄성과 권리가 평등합니다. 그들은 이성과 양심을 부여받았습니다. 형제애의 정신으로 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즉, 자신이 어항 속 어떤 돌 아래에서 태어났든 행복을 추구할 권리, 존경을 받을 권리, 어항에 보답할 의무는 평등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추구하는 사회제도와 인격의 평등이다.

사회적 차원에서 평등은 모든 사람의 권리와 존재 지위를 보장하는 것이며 일종의 제도적 평등이다. 예를 들어, 9년 의무교육은 모든 아동이 동등하게 교육받을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가 없었다면 아마도 외딴 가난한 곳에서 교육은 여전히 ​​귀족의 특권이었을 것이고 가난한 사람들은 영원히 가난하게 남아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부모님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른 곳, 마을이나 마을에서 베이징으로 왔고 엄청난 노력으로 대학 입학 시험에 합격했습니까? 이것은 또한 좋은 시스템이 평등을 보장하는 객관적인 요소라는 것을 완전히 증명합니다. 객관적인 차이는 자신의 노력으로 완전히 채워질 수 있습니다.

인격의 평등은 외부적이고 객관적인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지역이나 왕조를 막론하고 인간의 본성을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이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 속에서 절친한 친구를 만나다』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우정의 이야기이다. 박아관이 의사로 부임했을 때 강둑에서 수금을 타며 장작을 하고 돌아오던 나무꾼 자기를 우연히 만났다. 음악은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전혀 다른 정체성을 지닌 두 사람이 만나자마자, 아련한 음악처럼 구름 속에서 서로를 알아가게 만든다. 나는 이 세상의 고귀함과 천함을 잊어버렸습니다. 오직 평등한 인격만이 이 순수한 우정을 창조할 수 있고 가장 진실한 영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평등은 존중을 바탕으로 합니다. 즉, 우리는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고귀한 영혼이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정직한 사람은 자신에게 오는 음식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는 전통 사회에서 인격 평등을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을 위협하더라도 음식을 받아들이는 것보다 차라리 굶어 죽는 것을 반영합니다. '영원한 가슴 친구'라는 전설을 남긴 것은 보야의 인격 존중이었고, 영적 소통에 있어서 가장 감동적인 노래였다. 우리의 상호 작용에서 우리는 먼저 존중의 감정을 가져야 하며, 존중만이 평등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고, 각 사람이 우리에게 가져다 주는 감동을 경험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소중히 여기며 자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평등한 사회는 평등한 인격을 낳기도 하고, 평등한 인격만이 평등한 사회를 이룰 수도 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평등 추구는 자기 수양에 기초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더 이상 자신을 믿고, 자신을 향상하고, 자신을 뛰어넘어 더 높은 수준의 평등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오늘부터 세상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바라보고, 평등한 마음으로 타인과 교류합시다. 우리 마음 속에는 모든 것이 자라나고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날 것입니다. "평백하고 맑고 맑고 밝다." 조화로운 세계, 청명과 평화의 번영 시대가 실제로 도래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평등에 관한 유명한 연설 2

친애하는 __:

모두가 "공정하고 평등하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 하지만 한 뉴스를 읽은 후 '공정과 평등'이 존재하는지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우바오취안(吳寶泉)은 지방정부의 '불법 토지 취득'을 온라인에 폭로한 혐의로 '지방정부와 주요 지도자들을 비방'한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고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우씨는 이를 거부하고 항소했으며 1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한 기자는 우바오취안이 불만이 뒤섞여 현실감보다는 카타르시스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우바오취안은 진정한 언론인이 아니다. 네티즌으로서 그가 과도한 발언을 하는 것은 정상이다. 불법 토지 취득을 신고하는 것은 정당한 행위이지만 결국 사회적 권리와 잘못이 뒤집어진 것입니다. 불의가 있으면 울어라. 곰곰이 생각해 보니 이 행동이 잘못된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역사를 살펴보면 세상이 정말 '공정하고 평등'했던 적이 있었나? 수지가 뉴딜에 불만을 품고 있을 때, 세상에 익숙한 '오타이시 사건'이 있었다. 얼마 전 왕슈아이(Wang Shuai)도 '불법 토지 취득' 신고로 강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시인 이상인(Li Shangyin)은 자신의 시에서 자신을 매미라고 표현한 적이 있습니다. “상황이 높아서 채우기 힘들지만 불평하고 소리를 낭비해도 헛되다. 부러뜨리고 싶어 하고, 푸른 나무는 무정하다.” 시인은 불의가 있으면 울지만 소리를 낭비하는 것은 헛된 일이라고 합니다. Yu Xisheng은 당시 그의 "외침"이 정부에 의해 체포되지 않았기 때문에 운이 좋다고 느낄 것입니다. Wu Baoquan, Su Shi, Wang Shuai 등은 그만큼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제 "불의가 있으면 불평"하는 것이 왜 잘못된 것인지 알 수 있습니까? 불평하면 결코 나아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법은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고 변호사들은 말했다. 이 말을 듣고 딱 두 단어가 떠올랐다 - 그래! 세상을 이렇게 불안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평등'의 법칙이다! >

참으로 끔찍합니다! 소위 가장 공평하고 평등하다고 하는 법이 더 이상 공평하고 평등하지 못한 것이 사회에 얼마나 많은가요? 그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3상밖에 못 받았는데 이해가 많이 됐어요. 관심이 가장 공평하고 평등하다! "말하기 대회", 이 말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말하기 능력, 자세 "말하기 대회"라는 단어를 들으면 "돈"이 떠오르나요? 왜 그렇게 말합니까? "두 가지 항목을 모두 지불하셨습니까?" ?"

"심사위원을 사세요! 그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중국어로 말하기 시작해서 돈을 주고 1등을 한 3학년 학생도 있다는 걸 모르시나요?" 아이템 하나?" "무슨 돈?"

"수십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위해 돈! 대회에 참가하는 다른 학생들이 그것을 들고 달려드는 걸 모르실 텐데요!" 이해가 되시나요? 소위 공정성과 평등 웅변 대회의 모든 상금은 환매될 수 있습니다

글쎄, 불평하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나는 모든 사람에게 화를 참고 불평을 하면 체포될 수 있다고 충고합니다. 나는 지금 위험을 무릅쓰고 여기 서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정과 평등은 상대적인 반면, 불공정과 평등은 절대적인 것입니다. 이것은 아인슈타인의 유명한 "상대성이론"입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평등에 관한 유명한 연설 3

사랑하는 선생님, 사랑하는 우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별이 아무리 추워도 내 피를 흘리는 Xuanyuan을 추천합니다." 이 문장은 "구국의 꿈"을 가지고 있는 Lu Xun 선생의 말입니다. 글쓰기는 사람들이 평등과 독립을 추구하도록 격려했습니다. "평등 추구"는 수천년 동안 우리 중국인의 공통된 오랜 염원이었습니다.

청나라의 멸망은 사람들의 자유 추구, 평등에 대한 열망, 생명 패권에 대한 성실함이었습니다.

평등을 추구하기 위해 적들과 싸웠고, 봉건주의에 맞서 싸웠고, 심지어 목숨과 피까지 흘렸다. 모두가 똑같은 힘을 갖고, 자신이 생각하는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에 후회는 없을 것이다. 억압, 분쟁 없음, 그리고 그들은 한 번만 진실을 행할 것입니다. 진정으로 의로운 사람에게 그렇게 높은 요구 사항이 있습니까?

우리 모두에게 자연적인 신성한 권리가 있습니까? 아시다시피, 우리의 종교와 다양한 신념은 모두 서로 다른 시대에서 왔으며 서로 다른 이야기와 관련되어 있지만 일부는 비인간적 가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거에는 통치자들이 "사람"과 심지어 사람들의 생각까지 더 잘 다스리기 위해 그들의 뜻을 단계적으로 침해하여 그들을 완전히 하나님의 노예로 만드는 그러한 전략을 고안했습니다. -"해방"과 "해방"이라고 부르나요? 이것은 분명히 더 나은 우리입니다.

위대한 계몽자 마르크스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 인류가 진정한 의미의 자유와 평등을 추구할 수 있도록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인류는 결국 '자연인권'을 인정하게 될 것이며 우리는 모든 면에서 동일합니다. 우리는 '행복한 삶은 얻기 어렵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우리 조상들의 노력과 분투는 귀중하고 의미가 있으며 불멸의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더 나은 내일을 만들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과 따뜻함이 가득한 미래의 기반을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의무가 더욱 커졌습니다. 우리는 매 새벽을 열정적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 여정은 너무나 험난하지만 추구하는 바는 잊혀지지 않습니다. 행복은 매우 드물기 때문에 계속해서 열심히 싸우세요. 우리 모두가 유용한 노동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내일은 해가 밝을 것입니다. 평등 앞에서 우리는 그들의 감동적인 인내, 짜릿한 용기, 두려움 없는 인내를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자유와 평등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잃었지만 우리가 얻은 것은 값진 것입니다.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우리에게 위대한 성취의 장을 남겼고, 투사들은 우리에게 헌신과 힘을 남겼습니다. 잃는 과정에서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얻습니다. 평등, 자유, 안정, 행복은 두 배의 돈을 지불하고 두 배로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시간은 소중하고 필연적으로 지나갈 것입니다. 분쟁의 고통과 혼란을 없애 주지만 평등, 얼어 붙은 왕좌, 누가 포기할 것입니까? p>

평등에 관한 유명한 연설 4

선생님,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날의 사회 평등을 추구하는 사회, 과거도 평등을 추구했던 것 같습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외국에서 중국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회가 평등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평등은 태양과 같아서 우리에게 빛과 희망을 보게 해주지만 결코 도달할 수는 없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날부터 우리는 남녀평등을 추구해 왔는데, 이제 평등이 과연 사실일까요? 그렇다면 차갑게 버려진 여자아이 이야기는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성평등'이라는 간단한 네 단어로 수많은 소녀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사회에서 남성과 여성이 진정으로 평등하다면, 사람의 마음도 나무에 구멍이 숭숭 뚫려 있으니 뽑혀서 다시 뿌리를 깊게 내려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생각을 바꾸는 것이 어떻게 그렇게 쉬울 수 있습니까? 사람들의 생각은 대대로 이어진 봉건 사상에 의해 침식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신세대, 타락하지 않은 세대가 그 어린 피조물들을 구원해야 합니다. 우리는 '성평등'이라는 기치를 높이 들고, 결코 따라잡을 수 없더라도 산을 움직이는 어리석은 노인처럼 인내해야 합니다. 우리는 평등을 추구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평등합니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든 부유한 집에서 태어났든 여전히 중화인민공화국의 평등한 인권을 가지며 동일한 법적 책임과 도덕적 의무를 집니다. . 그러나 항상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마치 자신들이 세상의 주인이고 가난한 사람들은 그들을 섬기고 그들의 노예가 되어야 하는 것처럼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기 위해 부와 권력에 의존합니다. 이는 우리가 추구하는 평등에 어긋납니다. 부자든 아니든, 높은 지위에 있든 없든 공민으로서 같은 권리를 향유하고 같은 의무를 져야 합니다. 이는 국내법에 규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평등을 이해하는 모든 사람이 추구해야 할 사항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 다채로운 세상에 데려오셨을 때, 그분은 우리에게 동일한 권리, 가족, 우정, 건강, 행복을 주셨지만 동시에 조화로운 세상을 창조해야 한다는 동일한 의무도 주셨습니다. 아름답고 평등한 사회.

나는 사람들이 "하나님은 이렇게 불공평한데 왜 나에게 모든 불행이 일어나는가?"라고 불평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사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십니다. 단지 사회의 차이 때문에 그렇습니다. 신이 불공평하다고 느끼는 것. 오히려 하나님께서는 훈련을 통해 여러분이 세상의 어떤 면을 이해하고 조금 성장할 수 있도록 허락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원망하지 않습니다. 사회의 불평등을 보게 만드는 것은 인간의 영원한 탐욕과 끝없는 욕망일 뿐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 자신의 사고방식을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삶을 동등하게 대하고, 모든 삶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입니다. 어쩌면 그들도 당신과 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평등에 관한 유명한 연설 5

선생님,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우리는 어렵지 않습니다. 인공지능이 조용히 도래한 이 시대, 인공지능에 '지배'될까 걱정하기보다 인공지능에 '동화'될까를 더 걱정해야 한다.

쿡 애플 CEO는 인공지능의 출현으로 인간이 컴퓨터처럼 생각하고 가치관과 공감능력을 상실해 무모한 결과를 낳게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마찬가지다. 인간이 인공지능에 비해 갖는 절대적인 우위는 인간의 가치와 연민이라고 믿는 쿡의 고민에서 우리는 쉽게 분석할 수 있다. 좀 더 일반적인 용어로 표현하면 인간의 손길입니다. 철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은 사물의 가치를 판단하여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고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배려를 하는 능력을 갖고 있는데, 이는 인공지능의 능력으로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런데 무서운 것은 어느 날 이런 것들이 우리 삶을 떠난다면 우리는 차가운 세상을 맞이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것입니다.

사실 그렇게 비관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선택 문제에는 인간과 인공지능의 사활이 걸린 싸움이 필요하다. Luo Zhenyu의 신년 연설 "시간의 친구들"에서 그가 제안한 5가지 흑조 개념 중 하나는 인공지능 시대입니다. 그는 일부 사람들이 인공지능에 대해 너무 부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는 상황이 모순된다고 말하는데, 인공지능도 마찬가지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주요 모순을 파악해야 하며, 인공지능이 우리에게 가져온 '혜택'을 잊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얼마 전 알리바바는 오프라인에서 '셀프서비스 슈퍼마켓'을 오픈하려고 시도했는데, 이를 경험한 사람들은 모두 그 효율성과 속도에 놀랐다. 얼굴 인식 스캔 및 기타 작업을 통해 셀프 서비스 쇼핑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셀프 서비스 모델이 점점 더 보편화될 것입니다. 삶을 편리하게 만드는 것에 비해 점점 더 많은 일자리가 인공지능으로 대체되고 실업률이 높아질 것이라는 우려를 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실제로 우리는 인공 지능을 일종의 자본으로 전환하여 우리에게 봉사하고 그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학교의 첫 수업'에서 알파고가 인간을 이겼던 기억이 있는데, 커제를 초대한 프로그램에서 알파고에게 진 것은 사실 아무것도 아닌 일이라고 하더군요. 인간이 프로그램을 만들고, 수많은 데이터를 입력하고, 통계적인 계산을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그러나 우리는 생각을 가진 살과 피입니다. 우리의 세계는 인공 지능만큼 흑백이고 무자비하지 않습니다. 우리와 인공지능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지만 동시에 우리 자신의 존재 의미도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시대에 우리는 인공지능의 전망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인공지능이 미래에 우리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우리는 이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인공지능과 인공지능을 대등하게 대해야 합니다. 이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인공지능처럼 냉철한 프로그램 코드를 사용해 계산하고 결과를 얻는 대신, 우리 자신의 가치관을 고수하고, 우리 자신의 연민을 유지하며,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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