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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에 대한 정보

인생 요약

이백(701-762), 한족, 이름은 태백, 별명은 청련수시, 키가 7피트(1.83미터)가 넘고 안시 두호푸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쓰촨성 면천성 창룡현(지금의 쓰촨성 강유시)으로 이주한 예성은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풍부한 상상력, 자연스러운 언어 흐름, 조화롭고 변화무쌍한 선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에서 영양가 있는 재료를 흡수하여 자신만의 웅장한 색채를 형성하는 데 능숙하며 굴원 이후 긍정적인 낭만적 시의 새로운 정점이다.

이백의 본가는 용서성 성지(지금의 간쑤성 진안현)에 있었고 수왕조 말기에 중앙아시아 수예시(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 북부 토크막 근처)로 이주했다. ), 리바이가 태어난 곳. 그는 인생의 대부분을 방황하며 보냈습니다. 그가 다섯 살이었을 때 그의 가족은 Mianzhou Mingming County (현재 쓰촨성 Jiangyou)로 이사했습니다. 스무 살에 사천성을 떠나 광범위하게 유랑하기 시작하여 남쪽으로는 동정(洞庭)과 향강(極江), 동쪽으로는 오(吳)와 월(越)에 이르러 안록(지금의 호북성 안로시)에 정착하였다. 그는 친구를 사귀고 유명인을 만나 자신의 정치적 이상과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추천을 받고 높은 지위에 오르기를 희망하며 여행했습니다. 그러나 10년 동안 방황했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북쪽으로 태원(Taiyuan)과 장안(Chang'an), 동쪽으로 치(Qi)와 루(Lu)로 여행하여 산둥성 런청(지금의 산둥성 지닝)에 정착했습니다. 이때까지 그는 많은 유명인과 친구가 되었고, 훌륭한 시를 많이 썼으며, 그의 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천보 초기에 그는 도교 오인군(吳仁君)의 추천을 받아 당나라 현종(玄宗)에게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실에 봉사하도록 명령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천보 3, 4년(서기 744년 또는 745년)에 권력자들의 비방으로 북경에서 쫓겨났습니다. 그 후 그는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며 장(江)과 화이(淮) 지역을 돌아다녔다.

천보 14년(서기 755년) 겨울,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그는 여산에 은둔하고 있었는데, 용왕이림의 군대가 동쪽으로 진군할 때 이씨를 초대했다. 바이는 산을 내려가 막부에 합류한다. 나중에 Li Lin은 Su Zong에게 반란을 일으키고 제거되어 Yelang (현재 Guizhou Province)에서 유배를 선고 받았습니다. 그는 도중에 석방되어 Xunyang (현재 Jiujiang , Jiangxi )과 Xuancheng을 여행했습니다. (오늘의 안휘성 쉬안청) 대기 장소. Baoying의 통치 원년 (762 AD), Dai Zong은 안후이 성 당투 현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이백은 당나라 전성기를 살며 '서민을 돕는다', '안리원'이라는 진보적 이념을 갖고 평생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의 많은 시에는 당대의 번영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지배세력의 방종과 부패를 폭로하고 비판하여 권력에 대한 경멸, 전통의 제약에 저항하고 자유와 이상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정신을 보여주었다. 예술적인 측면에서 그의 시는 참신한 상상력, 기이한 관념, 강렬한 감정, 웅장한 예술적 관념, 신선하고 밝은 언어, 강력하고 장엄한 기세, 대담하고 자유로운 문체를 갖추고 있어 대담하고 초고도의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하여 오늘날까지 도달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긍정적인 낭만시 예술의 수준은 최고였다. 『이태백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900여 편이 넘습니다. 그는 당나라 번영기의 낭만시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대표작 : '술에 관하여',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몽유병 천무음이별', '조용한 밤의 생각' 등

세부 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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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는 기사가 되는 것을 좋아하고 자유롭고 수평적인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오측천 장안 원년(701) 서부 수예에서 태어났다. AD) 그는 5세 때 가족과 함께 창룽(長隆)성(현 쓰촨성 장유)에 정착했다.

리바이는 어렸을 때 의협심을 좋아하고 온갖 면을 다 좋아했다. 창룽이 위치한 면저우 지역은 한나라 말기부터 도교가 활발히 활동했던 곳이다. 그러므로 이백은 어렸을 때부터 도교 경전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도교 사원에서 도사를 찾기 위해 종종 대 천산에갔습니다. 그 후 그는 민산(Minshan)에서 동연자(Dong Yanzi)라는 은둔자와 함께 은둔하여 학문에 전념했으며 수년 동안 도시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살았던 산과 숲에서 많은 이국적인 새들을 키웠습니다. 이 아름답고 유순한 새들은 사육에 익숙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날아와서 음식을 구걸합니다. 울음소리만 나면 계단 여기저기에서 날아다니고 심지어 사람들의 손에 있는 곡식을 쪼아먹기도 합니다. 곡물, 전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 사건은 일화로 널리 퍼졌고, 결국 면주 태수는 새들이 먹는 것을 보기 위해 산에 올라갔습니다. 관리는 그들이 새의 움직임을 조종할 수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이 도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여 그들에게 도시험을 보도록 추천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정중히 거절했다.

당시 유명한 정치 전략가인 조예(趙瑞)는 이백의 절친한 친구이기도 했습니다. 개원 4년(서기 716년)에 그는 『장단경』 10권을 썼습니다. 당시 리바이는 겨우 16세였습니다. 조예의 전략가적 작품은 육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하고 세계정세를 분석하며 혼돈의 흥망성쇠를 강조하여 이백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장래에 큰 성취를 이루겠다고 결심하고 왕과 지배자의 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 책의 영향도 받았습니다.

리바이에게는 세 명의 아내가 있었는데, 그 중 한 명은 쉬(Xu)라는 성을 총리 쉬(Xu) 총리의 손녀였습니다. 두 번째는 성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입니다. 성은 종(種)인 종(宗) 총리의 셋째 손녀. Liu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에게는 두 명의 아들과 한 명의 딸이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Xu에게서 태어났습니다. 아들의 이름: Bo Qin, 별명 "Ming Yue Nu"; 딸의 이름: Ping Yang; 다른 아들의 이름: Tian Tian, ​​별명 "Po Li". 이백이 자신의 아이들에게 이런 이름을 붙인 이유는 그의 가족이 수이예(Suiye)에 살았다는 사실과 관련이 있다. 조로아스터교와 명교는 당시 서아시아와 중앙아시아에서 유행하여 하늘, 땅, 해, 달, 물, 불을 숭배했습니다.

첫 번째 부인은 서기 727년 호북성 안로에서 전 총리 서위석의 손녀와 결혼하여 두 친구 호자양과 마정공의 도움을 받아 사위를 얻었다. . 이백은 결혼 후 10년 동안 시아버지 집에서 살았기 때문에 이미 다른 사람의 지붕 아래 있다는 느낌이 그를 매우 불행하게 만들었고 다른 일을 생각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리바이의 첫 번째 결혼이었고 아마도 그는 여전히 매우 책임감 있는 태도로 결혼을 대했을 것입니다. 그에게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라는 두 아들이 있다는 사실로 볼 때 두 당사자의 성생활은 여전히 ​​매우 조화로웠습니다.

첫 연인 이백은 첫 결혼 후 12년, 첫 아내가 죽은 지 1년 후인 739년,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해 리우라는 여자와 결혼했다. Bai는 Liu라는 여성과 결혼했습니다. 쉽게 말하면 이 여성의 아름다움과 몸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백은 집을 사기 위해 이 여성을 데리고 안후이로 갔지만 두 사람은 곧 헤어졌다.

두 번째 부인인 리바이는 서기 745년 산둥 성 런청에서 현지 여성과 결혼했습니다. 이때 이백은 큰 금은보화를 들고 막 수도 장안에서 나와 두보, 고시와 함께 하남성 상추까지 여행하여 오랫동안 머물렀다. . 이백은 그와 헤어진 후 도교의 가르침을 받기 위해 태산으로 갔다. 런청을 지나 외로움 속에서 이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졌고, 곧바로 결혼증명서를 받았다. 이백의 아내는 그를 위해 아들을 낳았고, 이백은 산둥성 염주에서 많은 양의 땅을 샀고, 그 후 방황하는 동안 이 땅은 그의 아내에게 넘겨졌습니다. 이백은 아내에 대한 신뢰가 컸음을 알 수 있다. 불행하게도 이 아내는 결혼한 지 5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세 번째 아내를 위해 이백은 서기 750년 허난성 카이펑에서 오측천의 재상 종추커의 손녀인 종을 만났다. .Liangyuan에서 술에 취했을 때 시에 관심이 많아서 벽에 유명한 "Ode to Liangyuan"을 썼습니다. , 그런 다음 나는 긴 가운을 집어 들고 걸어 나갔습니다.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종은 하인과 함께 이 시를 보고 오랫동안 그 시를 놓을 수 없었습니다. 마침 양원 청소 직원이 이를 보고 당장 닦아내려고 했지만 종씨는 닦아내지 말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청소 직원이 닦아내지 않으면 급여가 공제됩니다. 마지못해 종은 이 재능 있는 시에 깊은 감명을 받아 수천 금을 들여 벽을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천금으로 벽을 산다'는 이야기가 남아있습니다. 많은 사료에서 이 종가는 재능과 외모를 겸비한 귀부인으로 묘사되는데, 아쉽습니다. 그리고 종씨 가문의 미녀들도 도교를 충성스럽게 믿는 사람들입니다. 글쎄, 현재 아내는 이백과 동일한 혁명적 신념과 문학적 도덕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그녀는 이백의 첫 번째 사랑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그러나 믿음이 너무 중요할 수도 있고, 때로는 사랑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서기 761년에 종은 도교를 배우기 위해 꽝산(Kuangshan)으로 갔습니다. 그 결과 이백은 다시 혼자가 되었고, 남자가 잊을 수 없는 사랑을 경험한 후에는 세상의 여자를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여겼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깊은 관계로 인해 종은 부당한 유죄 판결을 받았을 때 리바이를 여러 번 구출했습니다. 이 소녀를 아내로 삼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2. 검을 들고 먼 곳을 여행하다

개원 13년(서기 725년) 이백이 촉을 떠나 "칼을 들고 나라에 작별 인사를 하고 친척들에게,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 배를 타고 강을 따라 협곡 밖으로 나가니 고향의 산들은 점점 사라져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되었는데, 삼협에서 흘러나오는 물만이 그를 따라오며 배를 앞으로 밀고 나갔다. 그를 낯설고 먼 곳으로 데려가세요.

1. 다행히도 강릉에서 사마성진을 만났습니다. 이백은 강릉에서 특별한 만남을 가질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실제로 3대 황제들이 존경하는 도사인 사마성진을 만났습니다. 천태도사 사마성진은 도교 주문을 모두 익혔을 뿐만 아니라 전서 쓰기에도 능했고 그의 시는 불멸의 신처럼 우아했습니다. Xuanzong은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는 한때 그를 내궁으로 불러 들여 불교 경전에 대한 조언을 구했으며 그의 여동생 Yuzhen 공주를 보내 그에게서 도교를 배웠습니다. 리바이는 이 총애받는 도사를 만나서 당연히 매우 기뻤고, 리뷰를 위해 자신의 시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사마성전은 첫눈에 이백의 장엄한 외모와 비범한 재능에 감탄했고, 그의 시와 수필을 읽었을 때 그는 더욱 놀랐으며 "불멸의 정신과 세계의 팔극을 여행할 수 있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 그는 이백이 외모와 용모가 비범할 뿐만 아니라 재주와 글도 비범하고, 천하의 명예와 관리들에 집착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이는 그가 정부와 궁중에서 볼 수 없었던 재능이었습니다. 공공 부문에서 수십 년 동안 최고의 도교를 사용했기 때문에 칭찬의 말로 그를 칭찬하십시오. 이것은 그가 "불멸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그는 불멸의 존재가 될 타고난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He Zhizhang이 나중에 그를 "불멸의"라고 칭찬한 것과 유사하며 이는 그가 비범한 사람으로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이백의 태도와 시적 스타일이 사람들에게 주는 일반적인 인상이다.

리바이는 사마성전의 높은 평가에 기뻐했다. 그는 『신계팔경유랑』과 같이 영원하고 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겠다고 결심한다. 그는 신이 났을 때 "희귀한 새를 만나는 다펑에 대한 찬가"라는 위대한 시를 썼는데, 다펑을 그 자체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고 다펑의 크기와 속도를 과장했습니다. 이것은 Li Bai의 가장 초기의 유명한 기사입니다. Jiangling에서 그는 수천 마일의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2. 동팅 이백에 묻힌 친구들은 강릉에서 남쪽으로 가서 악양을 거쳐 남쪽으로 가서 여행 목적지 중 하나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동정에서 배를 타던 중 이백의 숙나라 여행 동반자 오즈지가 급병으로 사망했다. 리바이는 너무 슬픔에 잠겨 친구 옆에 쓰러져 "그의 모든 눈물 뒤에는 피가 흘렀다"고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너무도 괴로워서 그 말을 듣던 행인들이 눈물을 흘렸다.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겪게 된 이백은 어쩔 수 없이 우 가이드를 동팅호에 잠시 묻고 동쪽으로 여행을 계속하며, 남동 여행이 끝난 후 친구의 뼈를 가져가기로 결심했습니다. Li Bai는 Lushan에 와서 인기있는시 "Lushan Waterfall을 바라보며"를 썼습니다.

3. 장강 남쪽 여행

이백은 제6왕조의 고대 수도인 금릉에 도착했다. 이곳의 나라는 웅장하고, 용의 판 위에 호랑이가 앉아 있으며, 육조 궁궐의 체험이 생생합니다. 이는 이백에게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가 살았던 시대에 대한 자부심도 불러일으켰다. 그는 과거의 수도가 쇠퇴한 상태라 감탄할 것도 없고, 현 황제가 위에서 다스린 평화로운 광경만큼 좋지도 않고, 세상이 평화롭다고 믿었다. 금릉의 패권은 사라졌지만 금릉의 자식들은 이백을 다정하게 받아들였다. 이백이 금릉에게 작별 인사를 할 때, 오지는 술을 따르고, 금릉의 아이들은 서로 세심하게 인사하며 사람들에게 술을 권하기 위해 자주 잔을 들어올리며 사람들의 마음에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흘러 잊혀지지 않게 했습니다. Li Bai는 Jinling과 작별 인사를 한 후 강에서 Yangzhou로 향했습니다. 당시 양저우는 국제도시였습니다. Li Bai는 이전에 이렇게 활기찬 도시를 본 적이 없었고 동료 여행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여름, 이백과 몇몇 젊은 친구들은 "길가에 컵을 들고 말을 묶어 버드나무 아래에 걸었습니다. 하늘에는 푸른 물이 있고 바다에는 푸른 산이 보였습니다." 가을에 그는 회남(淮南)에서 병에 걸렸다. 타국에 누워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그는 성공의 희망이 희박하다고 한탄했고, 고향을 깊이 그리워하는 그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먼 곳에서 온 친구들의 편지였다.

리바이는 회남에서 병이 회복된 후 다시 쑤저우로 갔다. 이곳은 무복차이왕과 아름다운 여인 서시가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추던 곳입니다. 이백은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며 서사시 '오기곡'을 썼습니다. 이 시는 나중에 허지장(He Zhizhang)에 의해 “유령과 신을 울게 할 수 있다”고 칭찬받았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백의 월복시는 때로 오래된 제목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상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쑤저우의 역사적 유물은 확실히 이백에게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아름답고 청순한 우지(Wu Ji)와 월누(Yue Nu)는 이백을 높이 평가하게 만들었습니다. 과거 Xishi Huansha의 Nitaluo 산 기슭에서 Li Bai는 멋진 펜으로 Huansha Stone에 Yue 소녀의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습니다. Li Bai는 Yuexi에서 돌아와 Jingmen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징먼(Jingmen)에 3개월간 머물렀다. 향수병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경력에서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했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마침내 그는 다시 방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그는 동정호에 와서 오관지의 뼈를 장샤(지금의 호북성 우창)로 옮겼다. 그는 장샤에서 셍 싱롱(Seng Xingrong)을 만나 맹호연의 인품을 알게 되었고, 맹호연을 만나기 위해 향양으로 가서 유명한 오행시 "맹호연에게 선물"을 썼고, 이백은 곧 안로에 도착하여 소수로 갔다. 산. 도교 사원이 머물렀다. 그러나 이곳에서 은둔생활을 하는 것은 장기적인 해결책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공직에서 발전할 기회를 찾고 싶었습니다. 리바이는 수산(Shoushan)에서 은둔 생활을 하면서 로비 활동을 통해 관리들과 친분을 쌓고 명성을 높였습니다. 이백의 문학적 재능은 무황후의 재상 서여사에게 높이 평가되어 그의 사위로 채용되었다. Li Bai와 그의 아내 Xu는 Xu의 가족과 가까운 Baizhao Mountain의 Peach Blossom Rock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살았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결혼 생활도 성공을 추구하며 방황하려는 이백의 야망을 약화시키지는 못했다. 안주 처가를 기반으로 여러 차례 여행하며 몇몇 관료들과 귀족들을 알게 되었다. 개원 22년(734년)에 형주 태수이자 항주 태수 한조종을 알현하였다. .

3. 장안 입성

봉건 황제들은 겨울에 사냥을 자주 했습니다. 당나라 현종이 즉위한 후 그는 많은 사냥을 했고, 그때마다 외국 사절을 데리고 와서 자신의 힘을 과시하고 주변 나라를 위협했다. 개원 23년(서기 735년), 현종은 다시 사냥을 나갔다. 우연히 이백도 서쪽으로 여행하고 있었는데, 그는 현종의 감사를 얻기 위해 《대사냥부》를 썼다.

그의 '대사냥푸'는 '왕을 돕고 사물의 광대함을 보여주는 큰 길'을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신성한 정원은 황폐하고 세상은 황폐하다'. 이전 세대와는 상황이 많이 다르다. 이 왕조가 한 왕조보다 훨씬 우월하다고 자랑하며, 당시의 도교를 옹호하는 현종의 분위기에 맞춰 결국 도교를 설파한다. 이백이 서쪽으로 온 목적은 또한 선물을 바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그는 장안을 방문하여 "만국이 숭배하는" 이 제국 수도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는 중난산(Zhongnan Mountain) 기슭에 살았고, 종종 중난산(Zhongnan Mountain)에 올라 먼 곳을 내려다볼 수 있었습니다. 중남산(中南山) 북봉에 오르자 눈앞에는 광활한 국토의 풍경이 펼쳐졌다. 그는 그런 나라에서 사는 것이 특별하다는 것을 깊이 느꼈고, 그래서 꽤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이 번영하는 제국에 쇠퇴의 요인이 있다고 생각하자 그의 고양된 기분은 다시 타격을 입었다." 이백은 장안에 들어간 후 위위장청을 만나 그를 통해 옥진공주에게 시를 바쳤다. 마지막 두 문장은 "너희에게 젊은 가족이 생기면 태후는 다시 만나야 한다"고 말하며 그녀가 도교가 되어 불멸자가 되기를 기원했다. 이백은 또한 웨이웨이장칭에게 보낸 시에서 자신의 상황이 다음과 같다고 말했다. 매우 어려웠으며 추천을 받고 법정에 봉사하기를 희망했습니다. 이로부터 그는 한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Li Bai는 이번에 Chang'an에서 He Zhizhang을 만났고 예기치 않게 He를 만났습니다. Zhizhang은 이미 He Zhizhang의시를 읽었으며 당연히 그를 만나자마자 방문하여 그의 소매에 시를 선물했습니다. 그는 신이 나서 허리띠에 있는 황금 거북이를 벗고 사람들에게 이백과 술을 교환하러 나가자고 했습니다. 허지장은 그의 시와 시의 풍부함에 너무 놀라서 "너희가 태백금성의 후손이냐"고 말했습니다.

1년이 지났지만 리바이는 아직 장안의 손님이고 그 자리를 맡을 기회가 없습니다. 그는 약간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그의 친구들은 진심으로 그를 초대했습니다. 청산지양(靑山地陽)에 가서 은둔 생활을 했으나 이백은 이번에는 장안에 갈 생각이 없었지만 조금 화가 나서 왕자의 집으로 가서 물었다. 그는 매우 불만스러워하며 "돌아가기 힘들다"고 한숨을 쉬며 장안을 떠났다.

4. 금메달 반환 내용 : 42세 리바이. 당나라 현종의 누이인 위진공주(도교 우윤의 소개를 받았다고 전해진다)가 장안에 도착했을 때 당나라 현종제는 이백의 재능을 높이 평가했고, 이양병의 『조당서문』에는 “마차가 내려왔다”라고 적혀 있는데, 그가 그를 맞이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갈 때 진(秦)나라와 한나라(秦朝)의 “상산사호(商山 4寶)” 중 하나를 보았다. )."그는 일곱 가지 보물이 담긴 침대에서 음식을 받았고, 그의 손은 밥을 떠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그러나 당 현종 황제는 그에게 황실 서원에 복무하고 문인이 되어 줄 것을 요구했다. 3년 후, 그는 당나라 현종 황제로부터 '금을 받고 돌려받았다'.

장안에서의 3년 생활을 통해 리바이는 법정의 온갖 부패와 어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에 의해 '금을 선물받고 석방'된 것은 이백의 정치 경력에 분수령이 되었습니다.

천보 원년(서기 742년), 현종은 옥진공주와 허지장의 칭찬에 힘입어 이백의 시를 읽고 크게 존경하여 이백을 궁으로 불러들였다. 이백이 그를 만나기 위해 궁전에 들어간 날, 현종은 마차에서 내려와 그를 맞이하고 "그의 앞에 일곱 보물이 담긴 침대 위에 음식을 놓고 손으로 국을 떠서 당대의 일에 대해 물었습니다." , 반감기 연구와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로 이백은 자신감이 있고 유창하게 대답했습니다. Xuanzong은 크게 감사하고 즉시 이백에게 자신을 제국 아카데미에 안치하도록 명령했으며 그의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종은 연회나 소풍이 있을 때마다 이백에게 그를 따르라고 명했고, 민첩한 시적 재능을 발휘하여 시를 짓고 기록했지만 그의 글은 통과되었다. 이백은 현종의 총애를 받아 동료들이 부러워하기도 했지만

때. 그는 장안에 있었고 한린을 섬기고 황제와 동행하는 것 외에도 이백도 장안에 자주 머물면서 시장을 걷다가 나라가 번영하는 상태에 있음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황제와 가장 가까운 포악한 내시들과 오만한 친척들이었으며, 장안과 중국을 뒤덮은 먹구름 같았고 동시에 리바이에게 강한 우울감을 안겨주었다. , 이백의 방탕한 행동은 황실 학자 장담의 비방을 받았고, 두 사람 사이에 균열이 생겼습니다.

정무 부패, 이백은 동료들의 비방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 그는 산으로 돌아가려는 의도를 표현하기 위해 "한린이 Jixian 학자에게 단어를 공부합니다"라는시를 썼습니다. 뜻밖에도 이때 그는 금을 받고 돌아 왔는데 이는 매우 예상치 못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백이 이번에 금을 석방했을 때 뭔가 부적절한 말을 한 것 같습니다.

5. 또 먼 곳으로 여행

1. 양송나라를 떠돌다

천보 3년(744년) 여름, 이백이 동경 낙양(洛陽)에 도착하였다. 그곳에서 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두 명이 만났습니다. 이때 이백은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쳤고, 두보도 전성기를 누렸으나 뤄청에 갇히게 되었다. 이백은 두보보다 11살이나 많았지만, 자신의 재능과 명성을 이용해 두보와 '성품이 풍부하고 술에 중독된' 두보 앞에서 "그의 친구들은 모두 늙었다. ", 리바이 앞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고 칭찬했다. 두 사람은 대등한 관계로 깊은 우정을 쌓았다. 그들은 낙양에 있을 때 양송나라(지금의 카이펑 상추 지역)에서 만나 도교를 참배하고 불멸을 추구하기로 약속을 잡았다. 올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에 도착했다. 두 사람은 여기에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고, 과거를 활용해 현재를 논평했다. 그들은 또한 당시 월급이 없었던 시인 고시(Gao Shi)를 이곳에서 만났습니다. 하지만 세 사람 모두 각자의 야망과 같은 이상을 갖고 있다. 세 사람은 여행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기사와 시를 기고하며 세계의 대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들은 모두 나라의 숨겨진 위험을 걱정하고 있었다. Li와 Du는 모두 이때 전성기였고, 그들의 창의적인 토론은 미래에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해 가을과 겨울, 리와 두는 다시 헤어졌고, 각각 진진(도교의 비밀서)을 만들고 도진을 가르칠 도교 제자를 찾았습니다. 이백은 치저우(지금의 산동성 지난 지역)에 가서 쯔지궁의 도사 고천시루귀에게 도교의 가르침을 배웠고, 그때부터 정식으로 도교 의식을 수행하게 됐다. 도교 사제.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링현에 가서 이 지역에서 부적과 인서에 능통한 사람인 가이랴오(Gai Liao)를 만나 그를 위해 진환을 지어주었다. 이번에 이백은 불멸을 향한 탐구에서 완벽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천보 4년(745년) 가을, 이백과 두보가 동로에서 세 번째 만남을 가졌다. 불과 1년여 만에 두 번, 세 번 만났고, 그들의 우정은 더욱 깊어졌다. 그들은 함께 은둔사를 찾았고,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필가이자 서예가였던 리용(Li Yong)을 만나러 치저우(Qizhou)로 갔다. 올해 겨울, 두 사람은 헤어졌고, 이백은 강동을 다시 방문할 준비를 했다.

2. 동쪽으로 우월로 향하다 리바이는 동로를 떠난 후 런청에서 배를 타고 운하를 따라 양저우로 갔다. 나는 Yuan Danqiu를 만나기 위해 Kuaiji에 서둘러 갔기 때문에 더 이상 머물지 않았습니다. Kuaiji에 도착했을 때 Li Bai는 먼저 죽은 He Zhizhang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갔습니다.

첫 번째 죽음의 방식은 이백이 "쉬안청에서 과음으로 사망했다"고 말하는 "당고서"에 나와 있습니다. 더 신뢰할 수 있어야합니다. 두 번째 사망 방법 역시 다른 공식 역사가나 전문가, 학자들에 의해 검증된 바 있으므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광비가 린화이 동쪽 마을에 있을 때 이백은 그 소식을 듣고 61세의 나이를 무시하고 적을 죽이기 위해 술을 구하러 갔다고 한다. 나라를 위험에서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가 이듬해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세 번째 죽음의 방법은 민간전승에 자주 등장하며 매우 낭만적이고 시인의 성격과 매우 일치한다. 믿거나 말거나. 리바이는 당투강에서 술을 마시고 있었는데, 술에 취해 달을 잡으려고 물에 뛰어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가 어떤 방식으로 죽든 그것은 용왕리린의 난에 가담한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이백은 예랑을 추방하고 곧 사면을 받았기 때문에 그의 전설적이고 험난한 삶은 끝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백의 세 가지 죽음을 살펴보면서 저자는 『당서(唐書)』를 더 믿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