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경극 얼굴 화장에는 어떤 카테고리가 있나요?

경극 얼굴 화장에는 어떤 카테고리가 있나요?

경극 얼굴 화장은 다음과 같이 나누어집니다.

1. 전체 얼굴: 한 가지 색상을 메인 컬러로 하고, 피부색을 과장한 다음, 눈썹, 눈, 코, 입의 윤곽을 그립니다. 섬세한 얼굴 근육.

2. 삼중얼굴 : 얼굴 전체를 기준으로 눈썹, 눈, 코를 더욱 과장하여 표현한 사진입니다.

3. 크로스 도어 페이스: 3개의 타일면과 눈구멍이 "10"을 형성하는 형태로, 3가지 색상이 하나의 색상 스트립으로 축소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문 게이트부터 코 아래까지, 이 컬러 바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개성을 상징합니다.

4. 6분할 얼굴 : '늙은 얼굴'이라고도 불리며, 이마의 주색을 컬러바로 축소하고, 흰 눈썹 모양이 40을 차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고 메인 컬러는 6%를 차지합니다.

5. 꽃무늬 얼굴: '꽃무늬 3타일 얼굴'에서 진화하여 기본 색상을 유지하고 보조 색상을 사용하여 다른 부분에 윤곽선 패턴을 추가하며 풍부한 색상, 다양한 구도 및 가는 선이 있습니다.

6. 비뚤어진 얼굴 : 공범, 깡패의 비정상적인 얼굴 생김새와 추악한 모습을 과장하는 데 주로 사용되며, 비대칭적인 갈고리가 있어 사람들에게 일그러진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7. 스님의 얼굴: 허리 둘레의 꽃무늬 눈구멍, 화려한 코구멍과 입, 이마에 사리구슬 모양의 둥근 빛 또는 9개의 점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는 불교계를 나타냅니다.

8. 내시의 얼굴 : 내시의 얼굴은 권력을 남용하고 남에게 해를 끼치는 내시를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사용됩니다. 색상은 빨간색과 흰색뿐입니다. 형태는 '풀 페이스'와 비슷합니다. 얼굴'은 내시의 특성만을 과장한 것이다.

9. 원바오 얼굴: 오바오 얼굴은 이마와 얼굴의 색깔이 다르고, 모양이 원바오와 비슷해 '원바오 얼굴'이라고 불린다.

10. 상형문자: 신화극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성과 색상은 각 정령과 괴물의 이미지 특성을 바탕으로 하며 정해진 공식은 없습니다.

11. 선녀의 얼굴: '전체 얼굴'과 '3개의 타일'에서 개발되었으며 둘 다 신과 부처님의 모습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구성은 불상을 기반으로 합니다. 금색과 은색을 주로 사용하거나 보조색에 금색, 은색선, 컬러 블록을 추가하여 신성한 위엄을 표현합니다.

12. 할리퀸 얼굴: '삼면얼굴' 또는 '작은 얼굴'로도 알려져 있으며, 콧대 중앙에 흰색 '두부 블록'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캐릭터의 코믹한 특징을 표현하는 기술.

13. 작은 악마 얼굴: 신화극에 나오는 장군, 작은 악마 등의 인물을 표현합니다.

14. 영웅적인 얼굴: 뛰어난 사람의 얼굴이 아니라 권투 선생이나 무술 선수 역할을 하는 깡패의 얼굴을 말한다.

확장 정보

얼굴 화장은 마스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얼굴 화장은 얼굴에 직접 그림을 그리는 반면, 마스크는 다른 것에 그림을 그리거나 캐스팅한 다음 얼굴에 착용합니다. 중국에서는 제사행위에 마녀춤과 누오춤이 있었고, 무용수들은 가면을 쓰는 경우가 많았다. 한극, 진희극, 곤극, 북경극 등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 오페라 종류는 모두 얼굴 화장을 하고 있다.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얼굴 화장의 모양, 색상, 패턴을 통해 시청자는 캐릭터의 성격과 도덕적, 윤리적 특성을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은 무대 위의 인물을 명확하고 명확하게 만들어주며, 관객은 더 이상 추측과 추리, 판단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얼굴 화장의 기능은 개성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캐릭터의 다양한 상황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항우의 눈은 그의 비극적인 결말을 암시하기 위해 '울고 있는 표정'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Bao Gong의 찌푸린 얼굴은 그가 씁쓸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걱정을 생각할 때 Sun Wukong의 원숭이 모양의 얼굴은 그가 실제로 원숭이임을 암시합니다.

3. 또 다른 기능은 연극과 관객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증가시키는 '거리감'이다. 얼굴 사진은 관객들이 배우의 진짜 얼굴을 구별하기 어렵게 만들고, 마치 마스크를 쓴 것처럼 겉모습도 실제 실제 인물과 많이 다르다. 이로 인해 관객은 극에 몰입하고 환각을 피하는 대신 미학과 감상에만 집중하게 된다. 4. 또한 '큰 얼굴'과 '잘생긴 외모'가 동시에 나타나 날카로운 대비를 이루며 셩과 단의 잘생긴 외모와 진구고우의 그로테스크한 ​​모습이 부각된다.

5. 두껍고 생생한 페인트와 다양한 패턴의 얼굴 화장과 징싱의 거친 '포효' 목소리가 어우러져 관객을 설레게 하고, 터뜨리고, 충격을 주는 강한 예술적 자극을 형성한다.

바이두 백과사전-경극 얼굴 메이크업

바이두 백과사전-경극 얼굴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