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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그린 파파야의 맛' 분석

'그린 파파야의 맛'은 Chen Yingxiong 감독이 연출하고 Ruan Ruqiong, Chen Nu Yanxi 등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1993년 6월 8일 프랑스에서 개봉되었다.

이 영화는 1951년 베트남 사이공에서 일어난 소박하고 평범한 이야기를 그린다. 이 영화는 '세발자전거 운전사' 이후 천잉시옹 감독의 또 다른 걸작이다. 그린 파파야의 향기와 함께 바쁜 소녀는 과일이 익어 떨어질 때 사랑을 수확했습니다. 영화 속 눈부신 초록빛과 눈물겨운 피아노 소리는 영화를 관통하는 두 가지 감정이자, 끝없이 이어지는 할머니의 목어 소리로,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하고 아득한 리듬으로 우리에게 열어준다. 옛날. ?

'그린 파파야의 맛'의 성공 비결은 아름다운 베트남 여성의 이미지에 있다. 영화는 프랑스에서 촬영되었지만 풍경이 매우 아름답고 동남아시아의 무성한 초목과 '흐린 아트리움'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덥고 습한 기후이기 때문에 영화 속 등장인물들은 대부분 맨발에 단옷을 입고 있으며, 매일 선풍기를 틀고 모기장을 걸어 모기를 예방한다. 거의 복원된 이 묘사는 청중에게 탁월한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영화 속 싱그러운 초록빛 사진들을 보면서 열대 식물의 싱그러운 향기를 맡고, 열대 지방의 견딜 수 없는 더위와 습함을 느끼고, 동남아 소녀의 눈동자에서 순수함과 순수함을 본 것 같습니다.

영화의 맛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은 영화에 담긴 사운드와 사운드트랙이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말을 거의 하지 않고 대화도 거의 없기 때문에 사운드트랙이 많고 자연스럽고 인공적인 소리가 많이 사용됩니다. 자연의 소리에는 개구리 울음소리, 물소리, 바람에 나뭇잎이 스치는 소리, 귀뚜라미 지저귀는 소리 등이 포함되며, 이러한 자연의 소리는 영화에 자연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싱그러움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소리 외에도 자연 요소에는 곳곳에 널려 있는 곤충 이미지(메이가 잡아서 키운 귀뚜라미, 두 번째 젊은 주인이 짓밟아 죽인 개미), 세 번째 젊은 주인이 메이를 속일 때 잡은 도마뱀도 포함됩니다. 동물의 등장은 영화에 자연스러운 정취와 발랄한 어린아이의 흥미를 더해주며, 주인공 메이의 삶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을 옆에서 표현하기도 한다.

실제로 영화에는 요리하는 소리, 목어를 두드리는 소리, 각종 악기 소리(주가의 클래식 음악과 하오렌이 연주하는 피아노), 선풍기 소리 등 이런 소리가 나올수록 나는 이 가족의 적막함과 외로움을 더욱 느낀다. 아무도 말을 하지 않아서 모든 것이 조용했다. 이는 고대 시에서 '소리를 사용하여 침묵을 설정하는 것'이라는 글쓰기 방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사운드트랙은 이 영화의 가장 독특한 측면이다. 감독은 사운드와 화면의 분리를 광범위하게 활용하여 영화와 TV 화면의 의미와 두께를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관객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여지를 제공했다.

영화 제목은 '그린 파파야의 냄새' 정원에 은은하게 퍼지는 그린 파파야 향과 매화의 초록빛 봉오리가 유난히 아름답다. 녹색 연꽃 위의 개구리와 도마뱀은 바쁜 생활 속에서도 메이의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오직 티안의 개구쟁이만이 메이의 지루함에 약간의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이 나이에 메이는 그녀의 보기 드문 성숙함과 피할 수 없는 태도를 보여줍니다. 이런 단순함. ?영화에는 그린 파파야가 세 번 등장한다. 한번은 늙은 하인이 그린 파파야를 따러 갔다가 아메이에게 보이더니, 그린 파파야를 자르자 우유빛의 하얀 액체가 궁금해서 나중에 관찰하러 갔습니다. 아메이처럼 인생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고, 그 안에 담긴 비관주의는 피할 수 없다.

두 번째로 주인이 돈을 가지고 도망갔기 때문에 하인들은 그린 파파야를 사용하여 요리를 해야 했습니다. 처음으로 아메이는 그린 파파야를 자르고 그 두툼하고 하얗고 투명한 것을 만졌습니다. 이 장면에서 감독은 의도적으로 클로즈업을 사용했고 빛은 특히나 충분했다. 이 경험을 통해 메이는 더욱 조숙해졌다. 젊은 아가씨의 애정 어린 기대는 메이를 너무 성숙하게 만들었다. 감정의 연약함과 어른들의 슬픔을 온전하게 이해할 수 있는 빈 밥항아리는 삶의 무게를 그토록 직시하게 만든다. 내 젊음? 아니면 둘 다인가요?

세 번째로 등장한 그린 파파야는 하오렌 사부의 집에서였다. 아메이는 그 당시 이미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있었기 때문에 그린 파파야의 맛은 일종의 일종의 맛이 된 것 같았다. 음식.달콤한. 완전한 생명체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그리고 이렇게 성숙해진 메이는 이때 그녀와 하오렌의 만남을 주선했는데, 무엇이 메이의 예민한 소녀의 마음을 감동시켰는지 아무도 모릅니다. 메이는 수확할 시간이 없는 감정을 재촉하고 있다. 아마도 그녀에게는 그것은 온통 퍼진 그린 파파야의 향기와 멜론의 크리스탈 과육처럼 단지 꿈일 뿐이다. 그것은 단지 화려하고 연약한 꿈일 뿐이다. 세월이 흘러 모두가 늙어가자 메이는 스무 살이 되었고, 세월의 변화로 인해 사람들은 현실에 대해 혼란스럽고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메이만이 여전히 자신의 확고한 길을 걷고 있었지만 현실은 모든 것을 변화시켰습니다. 메이의 단순한 삶은 필연적으로 방해를 받게 되고, 가족은 더 이상 그녀를 필요로 하지 않게 되고, 타오에 대한 젊은 여주인의 무한한 그리움과 자양분으로 인해 그녀는 10년 동안 함께 살던 가족을 떠났습니다. 완전히 성숙한 메이는 아직 어린 하오렌의 삶에 들어가기 시작했고, 메이 자신도 그러한 변화를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조용했습니다. 싱싱한 입술이 관능적인 밝은 색으로 물들었을 때, 하오렌은 마치 꿈에서 깨어난 듯 그의 삶의 모든 세세한 부분이 자두의 흔적으로 흠뻑 젖어 있었다. 모든 지표가 같은 방향을 가리키면 인생의 모든 것이 논리적으로 보입니다. 그린 파파야를 다시 자르면 강한 크리스탈 빛이 모든 것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린 파파야의 맛>은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표현하거나 여성을 찬양하는 작품이라기보다는 가부장제 사회에서 여성의 생활상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영화에는 여러 명의 여성이 등장하는데, 한 명은 아메이, 두 번째는 늙은 하인, 세 번째는 부인, 네 번째는 노부인, 다섯 번째는 하오렌의 약혼자입니다. 이 사람들은 다른 유형인 것 같습니다. Amei에게 그녀의 미래는 늙은 하인이나 "부인"이 될 것입니다. 그럼 그 여인은 어떻게 될까요? 부인은 "할머니"가 될 것입니다. 노부인이 돌아가신 후 그녀는 위층으로 이사했고, 노부인처럼 매일 불상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불과 10년 만에 그녀는 너무 늙어버렸다. 이것은 부유한 아내의 모습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 여인은 결국 '노부인'이 되었는데, 이는 베트남 사회에서 여성의 운명이자 여성의 축소판에 가깝다. 그녀의 인생의 전반부는 남편과 자녀를 돌보며 보냈고, 후반부는 축복을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러한 생활 방식은 여성의 자유를 제한합니다. 그 노부인에게는 자신을 사랑하는 애인이 있었지만, 그녀는 집에서 닫힌 문에 머물며 경전을 독송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내는 이타적이고 가족에게 헌신적이지만 남편은 항상 돈을 빼앗아갑니다. 그럼에도 아내는 불평을 할 수 없고 노부인의 비난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그녀는 “남편이 다른 사람과 도망친 것은 남편을 사랑하는 법을 모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남자들은 실수를 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주인은 할 일이 없을 때 아메이를 놀렸지만, 아메이는 전혀 개의치 않고 자기가 해야 할 일만 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학교에도 가지 않지만 집에서는 여전히 어떤 비난도 받지 않고 단지 악기를 연주하고 바람과 달에 대해 노래할 뿐이며 가족 문제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는 종종 가출하고 돈을 가지고 도주하지만 그를 비난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아니, 어떤 사람들은 그를 변명하고 그를 위한 "희생양"을 찾기까지 했습니다. 메이가 이 가족을 떠난 후 메이는 어떻게 되나요? 하오렌은 약혼자가 있었지만 메이와 여전히 관계를 유지했고, 심지어 메이에게 약혼자에게 편지를 전달해달라고 부탁했는데, 그 결과 메이가 너무 지나쳤다고 말한 사람이 있었나요? 거절당한 약혼자는 물건을 부수고 아메이를 때렸지만 호렌에게 가서 논쟁을 벌이지는 않았습니다. 어느 가족을 보더라도 남성, 특히 성인 남성은 사회 전체에서 버릇없는 집단입니다. 실수를 하면 당연히 도와줄 사람이 생기기 마련이고, 비난과 비난을 받을 확률은 여자에 비해 훨씬 낮지만, 그건 남자이기 때문이다. 이는 가부장제 사회에서 형성된 당연한 사고방식이다.

그러나 남성의 시선에서 촬영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메이의 순수함과 귀여움은 여전히 ​​우리에게 아름다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섬세하고 생기 넘치는 메이의 촉촉한 눈빛은 백지 상태의 어린 소녀의 이미지와 잘 어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