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피아노 시험을 본 적이 없는데 아마추어 5급 피아노 시험에 바로 지원할 수 있나요?

피아노 시험을 본 적이 없는데 아마추어 5급 피아노 시험에 바로 지원할 수 있나요?

중국 피아노 교육 현황에 대한 고민(원문)

(자녀의 미래를 망치고 싶지 않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읽어주세요(제 공간은 추가됩니다) 정기적으로 주목해주세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좋은 미술 교육을 받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부모들의 비교 심리로 인해 다양한 미술 교육 시장이 생겨났습니다. 곳곳에 기관이 생겼고, 그 중 일부는 상하이 음악원을 졸업한 사람들도 있고, 일부는 중앙음악원 출신이라고 하는데... 조사를 거부했고, 상황은 순전히 기만적일 수도 있습니다. 단기 연수를 위해 이들 학교에 다녔기 때문에 어떤 학교를 졸업했다고 주장하는지, 어떤 교사를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표준화와 학부모 교육이 시급하다.

1. --------------좋은 선생님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1. 피아노 선생님의 실제 연주 능력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잘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있습니까?) 스스로 연주하는가?) 잘 연주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더 간단하게 말하면 먼저 기술(즉, 빠르게 연주하고 빠르게 연주하지 않는 방법)에는 부모가 가장 흔히 저지르는 실수가 있을 것입니다. 많은 피아노 교사들이 599와 740의 간단한 시연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린이 음악은 이것이 전부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자격을 갖춘 피아노 교사는 아주 간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리스트의 랩소디, 쇼팽 발라드, 협주곡, 베토벤 소나타(새벽, 비창 등), 바흐 창작곡 3곡 이상 등을 잘 연주하려면 부모님의 무지로 인해 큰 기술적인 부담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피아노를 치는 선생님이 "For Alice", "Dream Wedding", "Turkish March"를 연주하는 것을 보면 선생님이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아마추어 6급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의 노래는 그렇지 않습니다. 선생님의 수준을 전혀 반영하지 마십시오. 좋은 제품이 없다는 것은 두려워하지 않지만 선생님과 비교하는 것은 수준이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 하이든, 클레멘티, 슈만, 라흐마니노프, 드뷔시, 라벨 등 클래식, 낭만주의, 현대 작곡가들의 작품 2. 물론 음악이 없는 테크닉만으로는 일류의 음악성과 정확성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3. 좋은 교사는 뛰어난 언어 표현력과 생생한 언어로 가르칠 수 있어야 하며, 음악 문화의 역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스타일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5. 대학에서 전임 피아노 교사가 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사회 교육자들을 믿지 마십시오.) 6. 음악원을 졸업한 사람이 연주와 가르치는 일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음악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열심히 공부합니다. 시험에 합격한 후에는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4년 동안 피아노를 연습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계속 피아노를 연습하는 것을 믿습니까? 대학시절에도, 퇴근 후에도 선생님과 함께 공부한다면, 공부를 잘하는 선생님만이 믿을 수 있습니다.

2. --------------- 학생이 잘 노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교사가 가르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교사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비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 중 내가 어떤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으니 내가 잘 가르친다고 믿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그럴듯하게 들리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첫째, 그가 보여준 수상 사진은 정말로 그의 학생입니까?(일부 교사는 다른 사람의 학생을 빌려줍니다.) 둘째: 비록 그의 학생이더라도 어떻게 그를 따를 수 있습니까? 수업이 많나요? 많은 피아노 선생님들(특히 교육기관)에서는 '천재' 아이들을 선발해 무료 레슨을 해주고, 정기적으로 음악학교 교수들에게 소개해 주며, 그들이 키운 학생이라고 주장하며 부모들과 비공개로 토론을 하기도 합니다.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마다 학생들은 교육 기관의 교육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공연을 하도록 요청받습니다. 이런 현상은 연예인이 유명해지면 하루아침에 그 연예인의 스승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전국 각지에서 튀어나오기도 하고, 누군가는 그의 멘토일 수도 있다.

4. --------------- 기관과 피아노 교사는 자신을 포장하는 데 너무 능숙합니다. 연예인은 일반적으로 사회적 책임감이 없으며 명성을 이용하여 전국의 센터에서는 실제 교육 상황이 전혀 모니터링되지 않습니다. 프랜차이즈 기관이 매년 프랜차이즈 비용을 지불하는 한, 채용하는 교사의 수준을 통제합니다. 좋은 교사를 모집하면, 수업료는 비싸고 기관의 수입은 적습니다. 대신 기술이 부족한 사람과 실업자를 모집하고 기관의 관계를 활용하여 전국의 다양한 유명인과 사진을 찍고 포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피아니스트가 중앙 선생님들에게 정기적으로 지도를 하고 선생님의 강의 수준이 사부님께 칭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요즘은 상업화된 사회라 돈만 있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연예인들과 아주 비슷합니다. 돈만 주면 유명인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것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웃는 한 골드 달러는 달콤함을 더하고 웃는 얼굴로 누군가를 때리지 않습니다. 마스터들은 다른 사람의 얼굴을 비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을 찍고, 메시지를 쓰고, 한마디를 언급하고, 특정 마스터가 특정 피아노 매장을 방문하여 해당 기관에 매우 높은 평가를 주는 등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공식 보고서 (요즘에는 기사를 게시하기 위해 돈만 내면됩니다. 신문은 당신의 진위 여부에 관심이 없습니다. 아무도 돈을 다룰 수 없습니다.) 나는 대련의 대부분의 기관에 가봤습니다. 나는 대련 피아노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대부분은... 우리나라 최고의 피아노 교육자들의 학생들입니다. 그들의 친밀한 단체 사진은 가족처럼 조화로워서 피아노 교육 석사가 몇십 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십만 명의 피아노 교사가 있습니다. 만약 이 사람들이 모두 스승과 장기간 공부를 한다면(명인들은 지칠까 봐 두려워합니다.) 실제 상황은 당신이 한 번만 레슨을 받았거나 아예 받지 못한 것입니다. 방문하는 방법은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피아노를 배우러 가는 학교에는 가지 마세요. 선생님은 하루에 100위안을 지불하고, 그 학교에 돈을 주면 기본적으로 50위안을 받습니다. 선생님은 50위안만 받을 수 있어요. 그런데 실제로 선생님 집에 가면 100위안이 다 선생님 몫이에요. 선생님의 학생들이 너무 바빠서 갈 수 있는 사람이 소수라는 뜻인가요? 왜 그렇게 적은 학생이 있습니까? 그래서 가난한 부모의 돈이 두 그룹으로 나뉘는 것입니다. 컨설턴트의 교육 수준은 일반적으로 그도 꽤 좋습니다. 가르치고 있으며, 집에서 학생을 키우는 데 드는 비용이 200 등 지역에서 가장 높기 때문에 수업료가 매우 비쌉니다. 이 기관에서는 일반적으로 300입니다(기관이 일부를 벌어야 함). 2: 전문가가 센터의 교사를 오랫동안 훈련하고 과학적 연구를 수행하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실제로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들은 교육과 연구가 충분하지 않더라도 이 작업을 수행할 시간이 없습니다. 한 달에 한 번. , 센터의 교사 수준 향상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졸업 후 노인이 더 권위적이어야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나는 고향인 허페이로 돌아왔기 때문에 현지 학교 운영 단체를 모두 잘 알고 있으며, 소위 현지 전문가들의 교육 수준도 우리 음악의 관점에서 잘 알고 있습니다. 안후이성처럼 음악학교가 없는 지방에서는 피아노 교육 수준이 국제 기준에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좋은 재능을 가진 학생들은 대부분 기관에 속고, 실력이 좋은 선생님은 평범한 학생들만 받아들일 수 있고, 실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은 선생님이 아무리 높아도 성과를 낼 수 없습니다. 제도는 점점 더 나빠질 것입니다. 강할수록 더 매력적입니다. . . . . .

5. ------------- 다양한 그룹과 교육 기관이 협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점점 더 많은 단위에서 대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금상과 은상 비율이 많은 경쟁이 30만큼 높다는 것은 정말 말도 안됩니다. 금메달과 은메달을 딴 선수들은 인증서만 받게 되며, 메달의 총 비용은 8위안 미만입니다.

선수 등록비는 200-300 정도이며, 다양한 훈련 기관이 기꺼이 협력할 것입니다. 어느 기관이 더 많은 사람을 보내든 더 높은 금상과 은상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국제대회 부문에 참가하는데, 왜 불규칙한가요? 모두가 알고 있듯이 주최측에서 금메달의 비율을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 참가자들의 우승 사진을 중앙에 놓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대부분의 일반 부모들을 속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아이들이 금메달을 딴 것도 신기한 일이지만, 음악원 부속 고등학교에 시험을 치고 나서야 비로소 그 수준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음악원 부속 고등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그의 가르침이 좋다는 것은 아니다(음악원 입학도 인맥에 달려 있다). 좋습니다(감독하기 어렵습니다. 누구도 자신이 누군가를 찾았다고 인정하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대규모 훈련기관의 사장들은 40세 안팎이다. 그 당시에는 음악교육을 전공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었고(당시에는 음악원에 들어가기가 매우 어려웠기 때문이다), 피아노 교육은 40세 전후였다. 게다가 이 사람들은 수년 동안 기관의 일상 업무로 바빠서 대부분이 피아노 연습을 소홀히 했으며, 선천적 결함과 후천적 칼슘 결핍으로 인해 피아노 기술을 점차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그룹의 사람들은 풍부한 사회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신중국에서 데뷔한 최초의 기관 창립자입니다. 그는 광범위한 사회적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지방 청년 궁전과 같은 소위 정부 기관과 모호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협회, 가요극장 등 '특정 인민정부로부터 우수한 사회학교 기관으로 표창' 등의 영예를 얻고 싶어한다. 너무 쉽습니다. 그 결과, 그들의 중심은 종종 눈부시게 빛나고 온갖 명예가 벽을 뒤덮습니다. 너무 혼란스러워서 부모들은 보고도 다리조차 못 움직일 정도여서 몇 달치 등록금을 급하게 내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종종 자신의 명성에 의존하여 매우 인상적이며 등록금은 대학 교수의 등록금과 동일한 경우가 많습니다. (150----200) 부모는 일반적으로 비정상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비용이 더 많이 든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선생님은 나이가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셋째는 센터가 화려하고 클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궁전과 노래와 춤 극장에 관해서는 정부가 운영하고 신뢰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실 현재는 모두 민간 단체에 계약되어 있으며 최종 결정권은 사장에게 있습니다. 그들이 어떤 종류의 교사를 사용하는지.

6. ---------------- 학생들을 오도하는 다양한 예술 학교: 먼저 지방 예술 학교, 시립 예술 학교 등 최고의 예술 학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공립학교이기 때문에 매우 형식적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사실 1. 학교는 연기가 자욱하고 강아지 사랑, 온라인 게임, 도박이 만연합니다. 마치 갱스터같습니다. 2. 이런 학교의 교사 대부분은 연줄을 통해 모집됩니다. 대부분은 음악원에서 공부할 때 게으른 바람둥이입니다. 진정한 재능이나 배움이 없습니다. 인맥은 없지만 재능이 있는 교사들은 이런 좋은 일을 한탄하는 경우가 많고, 사립 예술 학교에는 수년 동안 음악원에 입학한 학생들의 목록이 가득합니다. 모두 가짜입니다. 교장은 내가 그것을 확인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불법이 아닙니다.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믿는지 모르겠어요

7. ----------------전자피아노를 배우지 마세요: 피아노에는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손 모양, 운지법 등에 대한 요구 사항 바꿔야 할 때가 되면 매우 힘들 것입니다.

중앙음악원 피아노과 원장 Yang Jun은 중국 피아노 교육의 현재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훌륭한 피아노 교사는 내 생각에 그는 이 일에 수년간의 경험과 충성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격을 갖춘 피아노 교사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피아노를 배우는 아이들이 너무 많고, 거기에는 무자격 교사들이 많이 있고, 심지어 일부는 직원들에게 요구되는 지식의 핵심도 모르고 가르치기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혼란 스럽습니다. 실제로 대량으로 가르치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현상이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피아노를 샀다가 무작위로 선생님을 찾아 피아노를 배우고 아이들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랐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잘못된 지도를 받지 않은 아이들은 잘못된 지도를 받은 아이들보다 가르치기가 훨씬 쉽습니다. . 우리는 아이들, 특히 피아노를 배우는 학생들을 잘 돌보고 그들에게 건강하고 올바른 학습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8. ------------------ 공간, 시간, 에너지의 한계로 인해 다양한 문제를 자세히 분석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중국 피아노 교육의 단점을 폭로하고 정의를 장려하는 데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부모를 위해, 심지어 가난한 피아노 아이들을 위해 수년 동안 공부했지만 입학을 원합니다. 끊임없이 시험에 합격하고 대회에서 금메달을 딴다는 환상 속에 소중한 십대 시절을 보내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줄 알았으나 10여년 만에 음악원 피아노 시험에 처참하게 떨어졌다. 수년간의 노력, 가족의 노력, 땀, 돈은 모두 헛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아이가 재능이 뛰어나고 다른 아이들보다 발전이 빠르면 전문적인 길을 갈지 말지 결정을 내리는데, 선생님을 잘못 선택하면 그 아이의 수준이 오랫동안 정체되어 있으면 아이에게는 재능이 없습니다. 부모님께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립니다. "광고를 보지 말고 결과를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