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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88태극권 동작의 핵심을 알려주세요.
태극권
설명
중국 복싱 기술 중 하나로 이전에는 "장취안", "면취안", "13동작", "부드러운 동작"이라고 불렸습니다. 소유". 태극권의 이름이 결정된 것은 산서성 무술가 왕종월이 "태극권 이론"을 집필한 것이 청나라 건륭기(1736-1796 AD)에 이르러서였습니다. . "태극권"이라는 단어는 "변화의 책"에서 유래되었으며 가장 높고 궁극적이며 절대적이고 유일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 세계 위의 모든 사물과 기회는 시시각각 변하고 있다. 나무, 꽃, 풀, 산, 탑은 모두 정지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점차 노화되고 있습니다. 속담처럼 "변화"만이 변함이 없습니다. 태극권은 복싱의 다양한 변화를 연습하는 것입니다. 움직임과 고요함 열림과 닫힘, 단단함과 부드러움, 속도와 느림, 위아래, 왼쪽과 오른쪽, 위아래, 나타남과 사라짐, 가상과 실제, 지속, 온몸이 가족이며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고 가득하다. 나타날 때는 기세 있고, 사라질 때는 사라지고, 마음의 힘으로, 지점에 이르면 온 몸에 녹아서 기운이 지속되다가 부드럽게 시작되어 움직임이 자유로워진다. . 모든 생각, 모든 움직임, 무엇을 원하든 모두 자제하여 건강 유지와 자기 방어의 효과를 얻습니다.
기원
태극권의 유래에 대해서는 대체로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적으로 당나라(서기 618~907년)의 서현평(徐玄平), 송나라의 장삼풍(張丹峰)이 있다. (960-1278 AD), 명나라 (618-907 AD)의 Zhang Sanfeng, 청나라 (1368-1644 AD)의 Zhang Sanfeng, 청나라의 Chen Wangting 및 Wang Zongyue (AD)를 포함하여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644-1911 AD). 그러나 대부분의 권투 선수들은 현재 가르치고 있는 다양한 유형의 태극권이 첸 스타일의 태극권에서 유래했다는 이론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중국 무술 역사가 탕호(Tang Hao) 등의 연구에 따르면, 태극권은 허난성 원현(文縣) 천자거우(陳家溝)의 진(陳) 가문에 처음으로 전해졌습니다. Chen Style Tai Chi의 창시자는 매우 혁신적인 무술가인 Chen Wangting입니다.
출처
태극권의 원천은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나옵니다.
① 유명한 명나라 대가들의 복싱 기술을 종합적으로 흡수합니다. 무술은 명나라에서 매우 인기가 높았으며 많은 유명한 대가, 논문 및 새로운 스타일의 권투가 등장했습니다. 태극권은 당시 다양한 권투 학교, 특히 Qi Jiguang의 32 동작 창전의 강점을 흡수하여 편집되었습니다.
② 고대 기술인 안내와 호흡을 결합합니다. 태극권은 기를 단전에 가라앉히도록 유도하는 사상을 강조하고, 마음의 안정과 몸의 이완, 내면의 강화를 강조하므로 '내면무술'의 하나로 불린다.
③ 고대 중국의 음양론과 중국 전통 의학의 경락 이론을 사용합니다. 진(陳) 태극권은 자오선을 따라 나선형으로 감고, 마음을 사용하여 기(氣)를 움직이고, 임(ren)과 도(du) 자오선을 열고, 대(dai)와 종(chong) 자오선을 수련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모든 종류의 전통 태극권 역시 음양 오행 이론을 사용하여 복싱 방법의 다양한 모순된 변화를 요약하고 설명합니다.
기본 방법
태극권에서는 "텐트, 스트로크, 스퀴즈, 프레스, 팔꿈치, 상체 숙이기, 전진, 후퇴, 보기, 희망 및 집중"을 기본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동작은 느리고 편안하며, 복싱을 할 때에는 허리를 곧게 펴고, 턱을 잡아당기고, 등을 곧게 펴고, 허리를 늘어뜨려야 하늘을 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청나라의 한 권투 선수는 “권투는 바다와 같아서 끊임없이 흐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동시에 태극권은 기(氣) 수련을 매우 중시합니다. 소위 "기(氣)"는 인체 자체의 영적 힘을 키우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내부 쿵푸로서 태극권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복싱 수련의 필수품
① 마음을 안정시키고 자연스럽게 호흡하라. 즉, 복싱을 수련하려면 조용하고 집중된 생각이 필요하며, 집중하여 동작을 지시하고, 꾸준하고 깊고 고르게 호흡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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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Zhongzheng은 편안하고 부드럽고 느립니다. 즉 몸은 편안하고 자연스럽고 공정하며 움직임은 흐르는 구름과 같습니다. 그리고 흐르는 물, 부드럽고 균일함
③ 움직임은 호 모양이고 둥글고 완전합니다. 즉 움직임은 호 형태의 나선형이어야 하며 전환이 부드럽고 원활해야 합니다. 동시에 허리를 축으로 삼아 상하로 움직이며 몸 전체가 하나의 전체를 형성해야 합니다.
④ 일관되고 조화되어 현실과 현실이 분명합니다. , 움직임은 연속적이고 매끄럽게 연결되어야 하며, 항상 가상과 현실을 구별하고 무게 중심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⑤ 가볍고 차분하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합니다. 움직임은 가볍고 고요해야 하며, 뜨거나 뻣뻣하지 않아야 하며, 겉은 부드럽고 속은 단단해야 하며, 에너지는 완전하고 탄력적이어야 하며, 서투른 힘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태극권에서 인체의 다양한 부위의 자세에 대한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 - '가상 목줄의 힘'을 유지하고, 위로 매달릴 의도가 있으며, 기울거나 흔들리지 않습니다. 눈은 자연스럽게 똑바로 보여야 하고, 입은 가볍게 닫혀야 하며, 혀는 위턱에 기대어 있어야 합니다. 목 - 자연스럽게 곧고 회전이 유연하며 긴장되지 않아야 합니다. 또는 뒤로 뻗은 팔꿈치 -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뻣뻣해지거나 위쪽으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손목 - 아래로 쉔은 "손목을 접고" 힘을 집중하고 가슴이 부드러워지지 않도록 합니다. 뒤로 빼거나 의도적으로 당기십시오. 등을 당기거나 늘리십시오. 허리를 아래로 느슨하게 하십시오. 무겁고 회전이 유연하며 척추를 앞으로 구부리거나 뒤로 밀 수 없습니다. 몸을 똑바로 세우고 자연스럽게 유지하며 엉덩이가 약간 안쪽으로 당겨져 바깥쪽으로 튀어나와서는 안 됩니다. 이를 "엉덩이 미끄러짐" 또는 "엉덩이 조이기"라고 합니다. ——똑바로 조이고 수축하며 집중합니다. 다리는 온 힘을 다해 비틀거나 앞으로 밀지 마십시오. 다리는 안정적이고 견고하며 잘 구부리고 가볍게 회전하며 부드럽게 움직이고 무릎은 느슨하고 자연스러우며 발바닥은 비어 있는 것과 없는 것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진짜.
타이치에는 휴식과 자연스러움이 필요하며, 이로 인해 대뇌 피질의 일부가 보호 억제 상태에 들어가 휴식을 취하게 됩니다. 동시에, 권투는 감정을 활성화하고 뇌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숙련될수록 "마음을 먼저 두고 그 다음에는 몸을 두는 것"이 더 중요하며 동작을 안내하는 데 더 집중해야 합니다. 이러한 장기간의 지속은 뇌 기능을 회복 및 개선하고 신경계 장애로 인한 다양한 만성 질환을 제거합니다. 태극권은 "단전으로 가라앉는 기"를 요구하며 의도적으로 복식 호흡을 사용하여 호흡 깊이를 늘려 호흡 기능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쉽고 온화한 운동을 통해 노인과 허약한 사람들의 경락을 이완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체력과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태극권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지난 세기에 국내외에서 점차 홍보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신경쇠약, 심장병, 고혈압, 결핵, 기관염, 궤양과 같은 많은 만성 질환에 대한 확실한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질병 등 치료 효과.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는 의료진의 지도 하에 운동을 해야 합니다.
태극권은 무술에 있어서 독특하고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멈추려면 냉정함, 굳건함을 이겨내려면 부드러움, 힘을 발휘하려면 현실을 회피하고 힘을 써야 하며, 모든 것은 객관에 기초하고, 남을 따라 살고, 정체는 자기를 따라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이유로 태극권에서는 상대방이 들어오는 힘을 정확하게 느끼고 판단하여 대응하는 것을 의미하는 '진의 말을 듣는 것'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상대방이 활성화되기 전에 먼저 움직임으로 상대방을 유도하고 그들의 실제성을 테스트하는 것을 "손 그리기"라고 합니다. 상대가 움직이면 재빨리 앞으로 나가야 한다. "상대가 움직이기 전에 먼저 움직여라", "마지막 수를 먼저 놓는다", 상대를 소개하여 살을 빼게 하거나 상대의 힘을 분산시켜서 유리하게 활용하라 약점을 알고 온 힘을 다해 맞서 싸운다. 태극권의 이러한 무술 원리는 미는 손 훈련과 일상적인 동작 필수 요소에 반영되어 있으며 반응 능력, 힘, 속도와 같은 신체적 특성을 훈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격 및 방어 전투 훈련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학교
현재 태극권에는 진식, 양식, 손식, 오식, 오식의 5개 유파가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허난성 원현 진자거우의 노복서 진왕정(陳王溝)이 태극권을 창안했는데, 이 태극권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허베이성 용냔 출신인 양루찬은 진자거우에서 진창흥(陳長興) 밑에서 공부했고, 그의 아들 양젠후(楊建伯), 손자 양성푸(楊成富) 등과 함께 진식 태극권을 기초로 '양식 태극권'을 창안하고 발전시켰다. 청나라 말기, 하북성 용냔 출신인 오우상은 진자거우에서 고향으로 돌아온 후 양록찬과 사랑에 빠졌고, 나중에는 진청평에게서 조보가를 배웠다. 수정 후 그는 "무술 태극권"을 만들었습니다. 허베이 성 만현현 출신인 손노당은 이귀원에게서 형의권을 배우고, 이귀원의 스승인 궈운신에게 팔괘장을 배웠으며, 이어서 성정화에게서 팔괘장을 배웠습니다. 나중에 그는 Hao Weizhen으로부터 태극권을 배운 다음 팔괘, Xingyi 및 태극권의 본질을 결합하여 "Sun Style Tai Chi"를 만들었습니다.
역사의 발전과 함께 무술은 점차 전장에서 체력단련으로 변화해 왔는데, 태극권도 바로 그런 경우이다. 100여 년 전, 태극권 사범들은 '13가지 동작의 노래'에서 "의도를 자세히 설명하면 장수하고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오랜 기간 확산된 후 태극권은 많은 유파로 발전했습니다. 그 중 다음의 5개 유파가 더 널리 퍼져 있거나 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태극권은 구틀과 신틀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구틀은 청나라 초기 진왕정이 창안한 것으로, 원래는 5가지 동작으로 알려져 있다. 13자세, 장천백팔 1조의 잠재력과 1조의 대포 망치. Chen Wangting을 시작으로 300년 이상의 가르침을 거쳐 많은 경험이 축적되었으며 원래 장갑은 지속적으로 가공 및 개선되어 마침내 중국에 전파된 Chen Style 태극권 장갑의 1차 및 2차 방법을 형성했습니다. 현대(그림 1).
이 두 세트의 복싱 동작은 서로 다른 속도와 강도, 서로 다른 신체 기술, 운동량 및 난이도로 세심하게 안무되어 있지만 모두 점진적인 진행과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이루는 원칙을 따릅니다. 현재 첸 스타일 1호 복싱 글러브에는 83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실크를 감싸는 힘이 뚜렷하여 허리와 척추를 여기저기 움직여야 한다는 주의가 필요하며, 그 힘을 사방으로 침투시키려는 의도가 있다. 끝 부분(즉, 두 손과 두 발가락)은 원호 모양의 나선형으로 움직입니다. "한 번의 움직임으로 내부 및 외부 모두 이동"을 확인합니다. , 부드러움은 단단함을 결합합니다. 즉 단단하지만 단단하지 않고 부드럽지만 부드럽지 않고 무겁고 유연한 내부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③ 움직임이 조화로워야 합니다. 호흡과 행운을 결합하면 "기가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단전"뿐만 아니라 동작을 연습하면서 "단전을 돌린다". 때로는 숨을 내쉴 때 소리(헤헤, 휙, 쉿, 불어)를 내서 에너지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힘; ④ 빠른 것과 느린 것을 번갈아 가며, 즉 즉, 움직임의 전환점에서는 빠르며 복싱을 할 때는 일반적으로 느려야 합니다. ⑤ 복싱 스타일은 높음, 중간, 낮음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약하고 아픈 사람들은 높은 스타일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젊은이와 중년층은 하이 스타일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Chen 스타일 장갑의 두 번째 스타일은 원래 Paochui라고 불렸습니다. 현재 71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발을 흔드는 동작이 더 많습니다. 스타일; ③ "점프, 점프 및 회피" "Zhan Teng Nou"는 움직임이 많고 웅장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젊은이와 중년층만이 수행하기에 적합하며 널리 퍼지지 않습니다. Chen 스타일의 새로운 복싱 루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Chen Youben (Chenjiagou 복싱 선수)이 만든 것입니다. 순서는 기존 복싱과 동일하며 원은 더 작습니다. 원래의 더 복잡한 루틴 중 일부가 제거되었습니다. Chenjiagou 마을 사람들은 "작은 원형 복싱"이라고 하고 Laojia에서는 "큰 원형 복싱"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권투는 나중에 오랜 세월에 걸쳐 축적된 Chen의 권투 경험을 자세히 설명한 "Chen Style Tai Chi Illustration"을 쓴 Chen Xin에게 전해졌습니다. Xinjia의 또 다른 루틴은 Chen Youben의 제자인 Chen Qingping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작고 컴팩트한 동작과 느린 동작이 특징이며, 연습 후에는 원이 점차 추가되고 심지어 극도로 복잡해집니다. 허난성 원현 자오바오진에서 처음으로 퍼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자오바오가"라고 불렀습니다. 첸 스타일 태극권(Chen Style Tai Chi)은 고대 유형의 태극권(예: 양 스타일, 우 스타일, 우 스타일, 태양 스타일)이 모두 첸 스타일 태극권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양식 태극권 양로찬(1800~1873)은 하북성 용냔 출신으로, 1990년 허난성 원현 진자거우 진씨 가문의 고용인으로 태극권을 배웠다. 어렸을 때 그는 강인한 힘을 피하고 제압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와 태극권을 가르쳤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의 권투를 "잔면 복싱", "소프트 복싱", "화 복싱"이라고 불렀습니다. . 양록찬은 베이징으로 가서 복싱을 가르쳤고, 청나라의 많은 왕자와 귀족들이 그에게서 배웠습니다. 그는 당시 '양무제'로 불릴 정도로 무술에 능숙했다. 나중에 일반 권투 선수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양 루찬은 원래의 힘, 수직 점프, 발 충격 및 더 어려운 동작을 점차 삭제하고 아들이 이를 중간 프레임으로 수정한 다음 다시 수정했습니다. 그의 손자 Yang Chengfu가 마침내 완성했습니다. 이것은 양식 태극권입니다. 훈련 방법이 간단하고 단순하기 때문에 현대에 가장 인기 있는 양식 태극권이 되었습니다(그림 2). 양씨 3대 가문은 베이징에서 유명하다. 1928년 이후 양성복은 난징, 상하이, 항저우, 광저우, 한커우 등지에서 견습생을 가르쳤고 그의 복싱 스타일은 전국 주요 도시로 퍼졌습니다. 양식 빅 프레임은 단순한 스트레칭, 부드러운 움직임, 단단함과 부드러움, 자연스러운 가벼움과 자연스러움이 특징이며, 운동 단계는 느슨함에서 부드러움으로,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조합이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이미지의 스타일. 프레임도 높음, 중간, 낮음으로 구분됩니다. 운동량은 연령, 성별, 신체 조건 및 복싱 학생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질병 치료와 건강 관리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체력이 좋은 사람이 체력을 강화하고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적합합니다. 1957년에 양식 태극권을 기초로 한 "태극권 운동"(88형)으로 편찬되었고, 1963년에 "양식 태극권"이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만주족인 오식태극권유는 청나라 말기 하북성 다싱에서 태어나 태극권의 큰 틀을 양록찬에게 처음 배웠고, 나중에 작은 틀을 배웠다. Yang Luchan의 둘째 아들로부터 태극권을 배웠습니다. 그는 부드러워지는 능력으로 유명했습니다(그림 3). 그의 아들의 성이 Han에서 Jianqua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Wu Jianquan이 계승하고 가르치는 복싱 스타일은 연속적이고 수직도 점프도 아니며 적응력이 넓습니다. Wu가 복싱 스타일을 일부 수정했기 때문에 후대에서는 이를 Wu 스타일 Xiaojiao라고 불렀습니다. 그것은 현대에 널리 퍼진 우식 태극권이 되었습니다.
Wu Jianquan은 오랫동안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복싱을 가르쳐 왔습니다. 그의 복싱 스타일은 직선적이고 편안하며 자연스럽습니다. 발달하고 촘촘해지며, 그 촘촘함 속에 자신만의 신축성이 있고, 손을 똑바로 세게 밀며 섬세하게 다림질합니다. 1958년에 그는 "Wu Style Tai Chi"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청나라 말기 하북성 용냔 출신인 우위샹은 양록찬에게 태극권을 배워 그 전반적인 개요를 익힌 뒤 새로운 형태의 태극권을 습득했다. Wuyang County에서 "Tai Chi Book"을 수행하여 복싱 훈련의 본질은 "Shenfa의 10 가지 필수 요소"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무형 태극권의 특징은 엄격한 신체 기술, 탄탄한 자세, 느린 동작, 엄격한 발놀림, 명확한 현실과 가슴과 복부의 회전이 항상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체형은 전환에 의해 제어됩니다. 가상과 현실의 움직임과 "내부 에너지의 미묘한 회전". 왼손과 오른손이 각각 몸의 절반을 제어하지만 샷은 발가락에 닿지 않습니다 (그림 4). 우식 태극권은 중화민국 초기에 베이징에 소개되었고, 이후에는 난징과 상하이에 소개되었습니다. 1963년에 그는 "무술 태극권"이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청나라 말기 허베이성 완현현 출신인 손루탕은 무술을 아주 좋아했다. Sun Style Tai Chi, 그리고 "Tai Chi Science"를 썼습니다. 선스타일태극권의 특징은 전진과 후퇴가 동시에 이루어지며, 늘어나고 유연하며 움직임이 민감하며, 방향을 바꿀 때 열림과 닫힘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아 '열림'이라고도 불린다. 그리고 움직이는 태극권을 닫는다'(그림 5). 1957년에 그는 "Sun Style Tai Chi"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위의 5가지 태극권 스타일은 스타일과 자세는 다르지만 일상적인 구조와 동작 순서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태극권 수련의 목적은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장갑 외에도 5가지 태극권에는 미는 손과 태극권 검, 태극권 칼 등과 같은 장비 루틴도 있습니다.
발전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태극권은 급속히 발전했고, 태극권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전국으로 퍼졌다. 현재 베이징의 공원, 거리, 경기장에만 수백 개의 태극권 코치 스테이션이 있어 많은 태극권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보건, 교육 및 스포츠의 다양한 부서에서는 태극권을 수행해야 할 중요한 프로젝트로 지정했으며 수백만 권의 태극권 서적과 월 차트가 출판되었습니다. 태극권은 해외에서도 일반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일본 및 기타 국가 및 지역에는 태극권 활동이 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30권이 넘는 태극권 서적이 출판되었습니다. 많은 나라에서 태극권 협회와 기타 단체를 설립하여 중국과의 교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태극권은 중국의 독특한 민족 스포츠로서 많은 해외 친구들의 관심과 취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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