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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 조각품 수집에 대한 팁

1. 죽각의 수집과 감정

명나라 이전의 죽각은 주로 제사용품을 포함해 생활필수품과 도구였다. 대나무 제품은 보존이 쉽지 않아 현재까지 전해지는 것이 거의 없으며, 대부분은 고고학 발굴의 잔재 및 파편이다. 현존하는 고대 대나무 조각의 대부분은 명나라와 청나라 왕조의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죽각제품은 일상용품에서 점차 실용적이면서도 예술적인 수공예품으로 발전했으며, 일부는 순전히 예술적인 가구이기도 했습니다. 명나라 유물의 구성은 단순하고 풍부하며 선이 강합니다. 기술은 주로 깊은 부조와 투각으로 이루어지며 전체적인 스타일은 단순하고 단순합니다. 주요품종은 펜홀더, 향홀더, 캐릭터가구 등이다. 명청대 죽각에는 작가의 이름과 인장이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아 수집가의 신원을 확인하는 중요한 근거가 됩니다. 진짜 모형의 조각은 자연스럽고 매끄러우며, 뼈가 드러나 있고, 단단하지만 뻣뻣하지 않고, 인위적이지 않으며, 작가의 예술적 특성이 뛰어납니다. 가짜 모델은 둔한 선과 약한 칼 기술로 인해 원작자의 스타일과 일치하지 않지만 일부는 비슷한 모양이지만 아우라가 없습니다. 가짜의 대부분은 각인의 모조품을 가지고 있으며 유명 브랜드의 모조품이 더 일반적입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명나라의 양식을 계승했지만, 얕은 조각, 녹화, 원형 조각 등 표현 기법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펜꽂이, 향꽂이 외에도 팔걸이, 풍경화, 피규어 등도 대량으로 제작되어 우아하게 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나라 후기에는 조각이 더 거칠고 제품이 투박하고 단순하며 칼 다루는 법이 평평하고 얕았습니다. 기구의 종류는 부채뼈, 팔걸이 등이 대부분이다. 또한 생일을 축하하는 선인과 산양의 취임식 등 대규모 주제도 포함되어 있으며, 동시에 서예와 붓놀림의 재현을 강조한 작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연령과 스타일 외에도 색상도 대나무 조각 제품을 식별하는 기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제품일수록 색상이 더 어두워지며 호박색, 진한 적갈색, 진한 갈색 또는 담황색입니다. 수년간 계속해서 문지르고 연주한 끝에 완성된 제품은 부드럽고 매끈한 느낌을 주며, 색상도 온화하고 매끄러워집니다. 최근의 제품이나 현대의 제품은 색상이 연하고 대나무 자체의 색상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위조자는 종종 새로운 식기를 염색하여 색상을 더 어둡게 만듭니다. 이러한 제품의 색상은 뜨지만 가라앉지 않으며 자연 색상만큼 순수하지 않습니다.

2. 대나무 조각 수집 방법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새로 수집한 펜 홀더는 물로 씻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래된 펜홀더는 시골의 오래된 집에서 수 세대에 걸쳐 전해 내려온 것입니다. 그 표면의 녹청과 하얀 피부는 수년간의 자연적 요인, 온도와 습도, 특정 주택 조건을 거쳐 대나무 근육에서 생성된 곰팡이 물질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 곰팡이의 변화가 한계에 도달하여 펜 홀더의 대나무 껍질 표면에 단단히 접착되어 펜 홀더에 좋은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저자의 테스트 결과, 습도 25°C ~ 35°C, 상대 온도 20% ~ 25%, 환기가 되지 않는 조건에서 관찰한 결과 물로 씻어낸 곰팡이에 털이 자라고 갈라지고 쉽게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습기가 많고 크고 작은 대머리 줄 펜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씻지 않은 펜 홀더에는 곰팡이가 생기거나 갈라지지 않습니다. 또한, 오래 전부터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대나무 모양의 펜홀더가 뿌리를 내리게 되면 적당량의 비눗물을 첨가해야 오래된 녹청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역사의 증인일 뿐만 아니라 펜홀더의 느낌도 좋고 미관도 좋은데, 워싱된 펜홀더는 호두기름을 발라도 여전히 건조해 보입니다. 하지만 세척 후 호두기름으로 코팅된 펜홀더는 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 세탁이 필요한지 여부는 특정 조각에 따라 다릅니다. 청소가 필요한 부분은 청소 시 대나무 근육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호두 알맹이 튀김이 아닌 호두 껍질을 튀길 때는 특수 보호유를 사용하세요. 껍질을 벗긴 호두를 튀겨서 나오는 기름 침전물이 적고 일정량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건조하지 않아 펜홀더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익은 호두 알맹이는 튀길 때 기름기가 많고, 바르고 건조하면 펜홀더가 갈라지기 쉽습니다. 대부분의 오래된 펜홀더 소유자들이 대를 이어 유지해왔기 때문에 오일을 바를 때는 검지손가락으로 살짝만 찍어서 손끝의 피부 표면에 오일을 바르면 됩니다. 다른 손바닥으로 양손을 고르게 비비고 양손으로 펜 홀더를 잡으면 유지 관리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오일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십시오. 오일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수분이 쉽게 되돌아올 수 있습니다.

또한, 펜홀더에 붙어 있는 부착물을 수리할 때 각종 도구를 사용하지 마세요. 조각품의 본래 모습과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가는 잡지에 게재된 사진에서 일부 조각품에 긁힌 자국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비록 깨끗해 보이지만 더 이상 작품의 원래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페인트나 화학 착색제를 바르지 마십시오. 비록 전문서적에서 회화에 대한 언급이 있기는 하지만, 장단점을 고려해야 한다. 오래된 조각품 자체에는 오랜 세월 놀면서 쌓인 유지 관리와 땀이 묻어 있어 칠한 후 건조하기가 어렵습니다. 조각품이 갈라지지는 않지만 그렇게 하면 대나무의 자연스러운 색상 변화로 인한 아름다움이 만들어지지는 않습니다. .

조건을 갖춘 수집가는 수집품을 유리 커버에 넣어 밀봉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일정한 온도 측정이 없는 경우 유리에서 발생하는 고온으로 인해 조각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펜 홀더에 종이 한 장을 넣어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무 손잡이가 있는 강모 브러시 한두 개를 강모가 위로 향하게 하여 펜 홀더의 열을 분산시킬 수도 있습니다. 나무 손잡이는 습기를 흡수하고 열을 발산하므로 비오는 날에도 꼭 꺼내야 합니다. 반면, 장기간 밀봉을 하게 되면 공기나 바람에 노출되면 갈라짐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 보관 방법을 사용하면 일정한 습도가 유지되고 며칠 동안 정기적으로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보관을 위해 특수 목재 내부 격자 캐비닛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수 보관장의 온도가 20°C ~ 35°C, 상대습도가 35% ~ 40%일 때 아래쪽에 도자기나 기타 물품을 놓고 위쪽 1m에 대나무 조각을 놓습니다. 지면. 온도가 너무 건조하거나 너무 높으면 실내에 물 한 그릇을 놓거나 캐비닛에 책 몇 권을 넣어두어도 좋습니다. 수집가가 위층에 거주하는 경우 여름에 너무 건조한 경우 그리드 위에 물 반 컵을 놓을 수 있지만 조각품은 물컵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하며 자주 확인하고 꺼내야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경우 시간. 오래된 신문을 넣어 두는 방법도 있지만 신문은 부활력이 강하므로 너무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특히 매년 6월과 7월 장마철에는 자주 가지고 놀아주고 확인해야 합니다. 긴 머리카락이 발견되면 제때에 강모 브러시로 제거해 주세요.

3. 앤티크 감정 지식, 대나무 조각품 수집 요령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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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 조각 공예품 수집 및 투자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대나무 제품을 사용하는 최초의 국가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대나무를 사용한 것은 8,000년 전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는 사실이 고고학적 발견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에는 대나무 화살촉이 원시 사회 사람들의 삶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각 시대에 등장하는 다양한 죽간, 대나무 부채, 머리핀, 펜대, 대나무 상자, 대나무 매트, 대나무 칠기 등은 대나무 조각이 고대인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음을 충분히 입증했습니다. 후난성 창사(湖沙)의 마왕퇴(毛王dui) 무덤에서 옻칠한 용 문양의 대나무 숟가락이 출토되었습니다. 닝샤(寧夏) 자치구의 서하릉(西夏陵)은 대나무 조각이 늘 역사를 차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데, 불행하게도 대나무는 보존하기가 쉽지 않고 체계도 부족해 보입니다.

명나라 중기 이전에는 죽각이 일상생활에 국한되어 그 기능이 소장품과 생활용품 사이에 있었다고 할 수 있으며, 독립된 카테고리라고 할 수는 없고 단지 의례용으로만 준비하였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번영을 위한 조건. 명나라 중기 이후에는 상품경제의 출현과 많은 문인의 사랑과 추구로 죽각의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어 상아, 목각 등 분야로 그 영향력이 확대되었다. ,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조각 기술은 이전 세대를 능가하며 중국 예술 공예 역사상 독특합니다. 명청대 죽각과 학파 명중기에 대나무조각이 성숙하기 시작했다는 징후 중 하나는 일부 지역에서 죽각 학파가 탄생하여 깊은 전통을 축적하고 뛰어난 예술가들이 대거 배출되었다는 점이다. 불완전한 계산에 따르면 명청대에는 죽각의 수가 당시 유명서적을 출판한 대나무 조각가가 200~300명 있었다.

명나라의 대나무 조각 스타일은 대부분 두껍고 단순하며 구성이 풍부했습니다. 칼질이 깊고, 선이 강렬하고 힘차며, 문양이 몸 전체에 걸쳐 있다.

청나라 전기의 죽각은 명나라의 유산을 담고 있지만 얕은 조각과 얕은 조각의 기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등 표현기법이 더욱 풍부하고 다양하다. 대나무 조각 수집 분야를 시작하려면 명청 왕조의 대나무 조각 유파를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자딩 학교 대나무 조각 자딩(현재 상하이 일부)은 명청 왕조 시대의 주요 대나무 조각 중심지였습니다. 대나무 조각 기술의 선구자이자 대표자는 Zhu He, Zhu Ying 및 Zhu Zhizheng입니다. 그들은 공동으로 다층 부조 및 투각 조각 스타일을 만들고 완성했습니다. Jiading 대나무 조각 전통의 문을 열었습니다.

그들 옆에는 진이거(秦 Yijue), 허우웨이셩(Hou Weizeng), 션다셩(Shen Dasheng) 등 대나무 조각가들이 많다. 강희(康熙)에서 건륭(乾隆)까지의 시기에 자딩 대나무 조각은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외부 옅은 부조의 'Bo Di Yang Wen' 방식을 창안한 Wu Zhifan과 같이 여러 세대에 걸쳐 운영되어 온 뛰어난 스승과 가족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사무실, 그의 형제 Xijue와 Xizhang, 그의 조카 Shihao와 Shiqi, 그리고 그의 제자 Shi Tianzhang는 음각 조각을 사용하여 100년 이상 동안 Zhou Hao에 대한 붓과 먹 왕겨의 영향을 표현했습니다. 나머지는 두꺼운 대나무로 유명한 Bashao Zhou Naishi, 미니어처 조각가처럼 섬세한 Gu Jue, 작은 동상 조각에 능숙한 Cai Shimin과 Zhang Hongyu, Shi Yu와 Shi Xueting이 가볍게 새겨 져 있습니다. 7대에 걸친 대나무 조각가이며, 왕이(Wang Yi), 덩푸자(Deng Fujia) 등도 모두 자신의 작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류팡(Li Liufang), 첸대시(Qian Daxi), 우리(Wu Li)와 같은 유명한 학자와 화가들도 대나무 조각을 좋아하여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시의 대나무 조각품.

둥근 조각, 양각 조각, 투각 조각, 녹화, 음각 조각, 아스파라거스 등 대나무 조각의 다양한 기술은 모두 매우 성숙되었으며 완전한 공정 절차, 기술 공식 및 생산 도구가 있습니다. 땅의 종류는 평지, 모래땅, 대마땅, 야자나무 우비땅 등 다양합니다.

식기의 종류는 풍부하고 다양하며 대부분 문구류이며 펜홀더, 팔걸이, 펜 세척기, Shuicheng, Shanzi, Ruyi, 향통, 크라운 스탠드, 머리핀, 부채뼈, 사람, 동물, 꽃과 과일 등 장식 내용은 대부분 역사적 암시, 상서로운 문양, 풍경 인물, 서예 및 인장 등입니다.

구성은 판화 예술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유명 예술가의 잉크 마크를 각색하는 데 능숙합니다. 도광 이후 가정 대나무 조각은 점차 인기가 줄어들었습니다. 성정로(Cheng Tinglu), 진닝푸(Chen Ningfu)와 같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었지만 그들은 주로 음각 및 부조 금석문에 중점을 두었고 그 기술과 주제는 점점 더 좁아졌습니다.

한편 자딩시 종저우 대교 서쪽의 대나무 조각 거리는 Shi Dajing의 'Shi Wen Xiu Zhai', Zhang Xuehai의 'Zhang Wen Yu Zhai', Zhu Yufu의 "Youyang Zu"등은 성공을 위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대나무인기』는 가경 12년(서기 1807년)에 저술된 책으로, 대나무 조각의 역사를 일차적으로 정리한 책으로 주로 가경 대나무 조각에 관한 중요한 저서이다. Jiading 대나무 조각 연구.

2. 금령학당 대나무 조각 금령학당(현 난징) 유명 화가인 포중전(1582~?)이 제작한 대나무 조각으로, 형태를 따라 재료 선택을 강조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하고 조각하지 마십시오. Pu Zhongqian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활동했으며 당시 Qian Qianyi, Zhang Dai 및 기타 유명인과 친분을 맺었으며 대나무 조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Tao'an Mengmei'는 "그의 대나무 도구는 빗자루로 닦을 수 있고, 1 인치의 대나무로 여러 개의 칼의 윤곽을 잡을 수 있으며, 가격은 2 센트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난징 삼산거리에서 그의 작품을 팔아 이익을 얻은 사람은 수십 명에 달했다. 푸씨 가문의 조각품은 독특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그렇게 자랑스러워하는 이유는 대나무의 복잡한 매듭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칼과 도끼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이상합니다. 그는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긁고 문지른다.” 재료의 선택을 매우 중시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형태 조각과 칼 기술의 단순함이 그의 대표 스타일이다.

이는 섬세한 조각과 다층적인 깊이가 특징 인 "가딩 삼주"가 개척 한 스타일과는 상당히 다릅니다. 따라서 김원우의 청나라 "대나무 남자 기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푸 가문은 "Jinling Sect"(Jiading Sect라고도 함)의 창시자입니다. 포중건 이후 건륭시대 양저우에 살았던 반희봉은 의식적으로 금릉파 양식을 따르는 또 다른 스승으로 여겨졌다.

정반차오와 친하고, 얕은 조각술을 잘하며, 간결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검술을 갖고 있다. 전통 죽뿌리를 깎아 만든 매화펜꽂이에는 상처가 흩뿌려져 있고 유쾌하고 순진하여 판의 솜씨를 엿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금릉종은 가정종만큼 한곳에 집중되어 있지 않으며, 깊은 전통과 수많은 유명 예술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오히려 예술가들이 개인적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Pu Zhongqian이 개척한 스타일을 존경하는 사람들. 그러나 금릉파는 다른 모습을 형성하여 대나무 조각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3. 기타 유명한 죽각 명인에 대한 정보 가정종, 금령종 외에도 각지의 유명한 죽각 명인이 있으며 뛰어난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대나무 조각가 장희황(張熙皇). 장쑤성 강인(江蘇)이나 저장(浙江)성 가흥(嘉興) 출신.

죽각은 새로운 길을 열어 유청 기법의 표현력을 확장해 자딩 죽각과 경쟁할 수 있는 인물이 될 수 있다. 극도로 얇은 대나무 껍질을 겹겹이 자를 수 있고, 남은 두께의 변화를 통해 붓으로 그리는 등 '오색으로 나눈 먹'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조각의 주요 주제는 펜홀더와 팔걸이에 적용한 경계선 그림과 유사한 풍경과 정자입니다. 그의 작품은 전승된 것이 거의 없지만 대부분은 매우 훌륭합니다.

4. 죽각 소장품 현황

경매시장에서 명청 죽각품은 잡화시장으로서는 작은 범주에 속한다.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명청 대나무 조각품의 가치도 높아졌고, 주요 경매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나무 조각 경매 시장은 점점 성숙해졌으며 고품질의 대나무 조각이 속속 등장하고 시장이 활성화되어 전체 경매 거래율이 매우 높습니다. 2005년부터 서양 바이어들은 대나무로 조각한 문구류를 수집하고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2005년 홍콩 크리스티의 봄 경매에서 런던의 유명한 골동품 상인 Giuseppe Eskenazi가 1,076만 위안이라는 높은 가격에 Bamboo를 입찰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의 산수가 높은 부조가 있는 펜 꽂이.

일반적으로 청동기, 도자기, 그릇 등의 가격에 비하면 죽각의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여전히 감상할 여지가 있다. 대나무 조각 펜 꽂이를 예로 들면, 청나라 대나무 조각 펜 꽂이의 가격은 일반적으로 수천 위안에서 수만 위안에 이릅니다. 유명 예술가의 서명이 있는 진품은 더욱 귀중합니다. 최대 100만 위안까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대 거장의 작품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3년 중국 Jiade 가을 경매에서는 대나무 숲 꿩이 조각된 현대 판 야오칭의 팔걸이가 154,000위안에 판매되었습니다.

5. 대나무 조각의 보존 방법

대나무 조각은 보존하기 어렵고 온도와 습도가 너무 건조하면 쉽게 갈라지고 변형되며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광택이 너무 습한 곳에서는 수분 상승으로 인해 갈라지거나 벌레가 침입하기 쉽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나무 조각의 가장 좋은 보관 환경은 약 20°C의 상대 습도입니다. 약 60%.

북쪽은 상대적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하여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단한 물체와의 마찰이나 충돌을 방지하려면 부드러운 플란넬 천으로 자주 가볍게 닦아 표면을 밝고 촉촉하게 유지하십시오.

죽각 표면의 오래된 흙을 처리할 때는 비누, 비누가루, 세제 등의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말고 소흥막걸리, 동유, 올리브 등을 적당량 사용하면 됩니다. 얼룩을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먼지도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 조각품은 더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종종 손바닥으로 문지르고 가지고 놀아야 합니다.

부드럽고 적당한 방법으로 만지거나 가지고 놀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주 가지고 놀 시간이 없다면 티슈로 싸서 천 커버나 상자에 넣어 보관하고, 녹나무 진액 등의 방충제를 넣어서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어야 합니다.

6. 명청대 대나무 조각품은 왜 그토록 귀중한가?

명청대 대나무 조각품은 언제나 국내외 수집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 그리고 그 가치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유명한 대나무 조각 펜 홀더와 같은 같은 시대의 서예와 그림의 가치보다 낮지 않습니다. 종종 백만 위안 이상에 팔릴 수 있습니다.

명청시대의 죽각예술품은 죽각예술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그 가치가 매우 크다. 명나라 이전에는 죽각기술이 점차 발전하였지만, 죽각제품은 대부분 실용제품이나 수공예품이었다.

청나라 말과 민국 초기 이후 대나무 조각 산업은 점차 쇠퇴했고 조각가의 대부분은 일반 장인이었고 대나무 조각 작품도 높은 수준의 예술적 취향을 잃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만 대나무 조각이 제작되어 예술 작품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문인과 관료들이 대나무 조각 제작에 광범위하게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유명한 대나무 조각 장인들은 뛰어난 조각 기술을 가지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인문학적 성취도 뛰어났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명청대 대나무 조각이 차분하고 절묘한 조각 기술과 우아하고 자연스러운 예술적 매력을 갖게 만드는 것입니다.

현대에도 유명한 죽각이 기술과 예술적 취향을 모두 갖추고 등장했지만 시대의 차이로 인해 작품 가격은 오르고 있지만 여전히 그렇지 않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유명한 대나무 조각품의 가격과 비슷합니다.

7. 청나라 대나무 조각을 유지하는 방법

이 고대 대나무 조각은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확실히 소장 가치가 있는 예술 보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나무 조각품의 수집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므로 이러한 작품을 봉인하면 역효과가 나기 때문에 수집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 사항을 참고하세요.

먼저, 식기 표면에 먼지가 있을 경우 비누, 비누가루, 세제 등의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말고,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부드러운 플란넬 천으로 닦아내고 계속해서 사용하여 표면을 밝고 촉촉하게 유지하세요. 오래된 먼지가 있으면 플란넬 천으로 닦기가 어렵습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먼지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보호 역할도 하는 닦아내기제로 소흥주나 동유를 적당량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둘째, 대나무 조각에 사용되는 대나무는 우리나라 남부의 식물로 습한 기후와 풍부한 강수량 조건에서만 자랄 수 있습니다. 대나무 조각도 그에 상응하는 온도와 습도가 필요합니다. 건조한 곳에 오랫동안 방치하면 건조되고 변형되며 광택이 사라집니다. 대나무 조각품의 가장 좋은 보관 환경은 온도 약 20°C, 상대 습도 약 60%입니다.

셋째, 명청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죽각은 고풍스러운데 갈색, 연한 노란색, 진한 빨간색, 갈색 빨간색 등의 색상을 나타냅니다. 수집가들은 종종 손바닥에 놓고 문질러서 더 매끄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문지르고 놀아주는 것은 대나무 조각 자체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조심스럽고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넷째, 딱딱한 물체가 작품에 닿거나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런 종류의 마찰이나 충돌은 극히 미미하더라도 유물의 포장을 손상시키고 심지어 그림에 난처한 긁힘과 흉터를 남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뿌리조각이나 대형 작품을 옮겨야 할 경우에는 한 손으로 상단을 잡고, 다른 손으로 하단을 잡고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하며, 먼저 티슈로 감싼 후, 면으로 싸서 상자에 포장하세요.

8. 청나라 대나무 조각을 유지하는 방법

이 고대 대나무 조각은 오늘날까지 전해지며 확실히 소장 가치가 있는 예술 보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대나무 조각품 수집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을 봉인하는 것은 비생산적이므로 수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재미로 고대인에게서 배우는 것입니다. 식기 표면에 먼지가 묻은 경우에는 비누, 가루비누, 세제 등의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세척하지 말고, 대신 부드러운 플란넬 천으로 가볍게 닦아주시고 정기적으로 도포하여 표면을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촉촉하다. 오래된 먼지가 발견되어 플란넬 천으로 닦기가 어려운 경우, 잘 지워지지 않는 먼지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보호 역할도 하는 닦아내기제로 소흥 청주나 동유를 적당량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대나무 조각에 사용되는 대나무는 우리나라 남부의 식물로 습한 기후와 풍부한 강수량 조건에서만 자랄 수 있습니다. 대나무 조각도 그에 상응하는 온도와 습도가 필요합니다. 건조한 곳에 오랫동안 방치하면 건조되고 변형되며 광택이 사라집니다.

대나무 조각품의 가장 좋은 보관 환경은 온도 약 20°C, 상대 습도 약 60%입니다. 셋째, 명청시대에 전래된 죽각은 색상이 고풍스럽고 갈색, 연한 노란색, 진한 빨간색, 갈색 빨간색 등의 색상을 나타냅니다.

수집가들은 더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손바닥으로 자주 비비어야 합니다. 문지르고 놀아주는 것은 대나무 조각 자체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조심스럽고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넷째, 딱딱한 물체가 작품에 닿거나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이런 종류의 마찰이나 충돌은 극히 미미하더라도 유물의 포장을 손상시키고 심지어 그림에 난처한 긁힘과 흉터를 남기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섯째, 뿌리조각이나 대형 작품을 옮겨야 할 경우에는 한 손으로 상단을 잡고, 다른 손으로 하단을 잡고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하며, 먼저 티슈로 감싼 후, 면으로 싸서 상자에 포장하세요.

9.

대나무 조각의 보호 대대로 이어지는 대나무 조각의 전체 수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주된 이유는 대나무가 쉽게 손상되고 보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품질 저하를 일으키는 요인으로는 물리적 손상, 화학적 부식, 생물학적 손상 등이 있습니다. 저작물의 수집 및 보호는 이러한 유해요소에 대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예방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죽각작업은 내부요인과 외부조건으로 인해 물리적 손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내재적 요인은 대나무의 구조적 특성에 기인합니다.

대나무 벽은 얇은 관 모양이며 주로 섬유 세포와 혈관 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배열의 구조적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로 방향 수축은 작고 현 방향 수축은 큽니다. 대나무 녹색 조직은 조밀하고 대나무 근육과 대나무 노란색 조직은 느슨하며 외층, 중간층 및 내층의 팽창 및 수축률이 높습니다. 매우 다릅니다; 대나무의 얇은 벽 구조는 현 방향의 인장력과 압력 저항이 좋지 않습니다. 고온, 습도, 건조, 기계적 압력, 장력, 충격 등과 같은 외부 조건의 영향으로 대나무 조각은 갈라지고 갈라지고 변색되고 탄화되고 부패될 수 있습니다.

물리적 손상을 방지하는 방법은 가공 시 녹색 껍질을 긁어낸 후 바니시로 안팎을 밀봉하거나 맑은 기름에 담가 햇빛 노출, 고온을 방지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계적 손상. 대나무조각의 화학적 부식은 상온에서 작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나무가 오랫동안 화학물질에 노출되면 산, 알칼리, 염분이 재료에 흡수되어 젖기 쉬우므로 물리적인 손상을 초래합니다.

고온에서는 산, 알칼리, 염분이 대나무와 화학적으로 반응하여 변색, 탄화, 부패를 유발합니다. 해충 방지를 위해 대나무 재료를 처리할 때 일반적으로 고온에서 산, 알칼리, 염분을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페인팅은 산과 알칼리를 분리하는 예방 조치입니다. 대나무 조각은 가장 심각한 생물학적 손상을 초래합니다. 대나무 재료에는 곤충과 박테리아의 영양분인 수용성 설탕, 전분, 단백질, 지방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조각품의 곰팡이 및 해충을 예방하는 세 가지 주요 링크는 조기 예방 조치, 가공 중 방충 및 살균, 보관 보호 조치입니다. 조기 예방은 대나무 종의 선택, 대나무 연령, 수확 시기부터 시작됩니다. 신추는 박테리아와 곤충의 번식 영양분을 줄이기 위해 적시에 추출된 물질을 처리해야 합니다.

가공 중 곤충 방제 및 살균 방법은 원적외선 및 베이킹 기술을 사용하여 곤충을 죽이거나 질소 및 이산화탄소 가스를 사용하여 산소를 대체하는 등 물리적, 화학적 처리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공기를 통해 살충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일부 초저온 냉동방식을 사용하여 살균효과가 좋고 작업물에 손상이 없습니다. 화학적 곰팡이 방지 및 방충 방법은 침지, 페인팅 또는 압력 침투 또는 공기 훈증을 사용하여 살충제가 대나무 내부로 들어가 곤충과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도장용 방충제는 바니시, 쉘락 페인트, 동유 등이 있으며, 부식방지 코팅제는 불화규산나트륨 12부, 암모니아 19부, 물 500부로 조제할 수 있다. 혼합용액 또는 농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니시에 4% 펜타클로랄 테레빈유 용매를 첨가하여 0.2~0.5% 펜타클로로페놀을 함유한 도장용 바니시를 제조합니다. 함침 액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곰팡이 방지 함침액, 안식향산 나트륨 0.5kg 사용, 물 4.4kg 추가, 대나무를 1분간 담그면 곰팡이 방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재료 색상이 더 좋아집니다. 1 살충제 일부, 부진 1부, 물 25부를 섞어 담그면 곰팡이 방지 효과가 더 좋습니다.

광시(廣西)성 취안저우(泉州)현에서 제조한 해충·곰팡이 방지액의 농도는 0.125~o이다. 166% 아비산나트륨을 수영장에 주입하고 대나무를 4~8시간 동안 담가두면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도 학자들이 세계 최고의 부식방지제인 'CCA'(구리-크롬-비소 부식방지제)를 발명하거나, 여기에 단일염 황산구리와 산화아연을 첨가한 부식방지제를 개발했다. 부식 방지 처리. 실내 곰팡이 방지 및 방충 효과는 25~30년에 이릅니다. 대나무 조각품의 보관 및 보호는 장기적인 작업이므로 대나무 조각품은 좋은 캐비닛에 보관하고 장뇌 진액 등의 방충제를 넣어 일정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고 먼지와 날아다니는 곤충을 격리해야 합니다. 작품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수집실의 박테리아를 정기적으로 소독하십시오.

<대나무인기·티베트 달마>에 따르면 “2~3년에 한 번씩 생동유를 정성스럽게 닦은 뒤 면포로 닦아낸다. 촉촉하고 건조하지 않은지 확인한다. 바람이 건조하고 강하므로 손상과 갈라짐을 방지하기 위해 놀러 가지 마십시오.

대나무 조각 작품의 보호 방법은 선대들의 경험을 참고할 가치가 있다. 현대 과학은 첨단 기술을 제공했다. 이러한 기술은 더욱 개선되어야 합니다. 저자는 일반적으로 화학 물질을 덜 사용해야 하며 재료를 고온에서 처리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과학 연구자들은 유기 용매를 사용하는 등 더 나은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특정 조건에서 대나무의 미세공을 메워 대나무에 용제를 응고시키면 대나무의 물리적 강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곰팡이, 벌레, 갈라짐 방지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기술적으로 복잡하지만 아직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