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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ao Runfu는 선양에 대해 어떻게 노래하나요?

Miao Runfu: Liutang의 여름 탈출

청나라 말과 민국 초기에 선양에는 실제로 고향의 문화 건설에 열정을 보인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시를 문학적 매체로 활용하여 감동적인 이미지를 담은 예술 작품을 세심하게 창작하고, 도시의 대표적인 문화 이미지를 형성하고 지역 문화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Miao Runfu와 Qian Gonglai는 모두 그러한 통찰력을 가진 시인입니다.

호는 린푸, 별명은 동림, 별명은 하시 디아소우(Haxi Diaosou)인 먀오룬푸(Miao Runfu). 봉천 사람들. 청나라 초기의 시인 묘공은(妙孝恩)의 증손자이며, 광서 1년(1875)에 학자로 선출되었고, 광서 18년에 진사에 당선되었으며, 서기사(書師)를 받았다. Miao Hanlin으로 알려진 Hanlin Academy. 그 후 내무부장을 역임하고 산둥성 린칭으로 파견되어 직예현 행정관과 대리 행정관을 역임했다.

관료가 되기 전 먀오룬푸는 시와 산문으로 유명했다. 광서 4년(1878년), 겨우 27세였을 때, 『심양백송』과 『경행잡기』 두 편의 작품을 발표하여 유명해졌고, 문화계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심양의 역사.

'심양백가'는 심양의 일화, 풍속, 일상생활, 음식, 의복, 혼례, 신앙 등을 다룬 시집으로 묘륜복이 지은 죽시 100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시집은 선양 역사상 최초로 옛 도시의 풍습과 패션을 묘사한 시집으로, 출판 이후 선양의 현대적 풍습과 문화적 특징을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 이 책을 집필하기 위해 먀오룬푸는 직접 여기저기 찾아보고, 여러 출처에서 수집하고, 수백 가지 항목을 선별하여 주제별로 분류한 후, 강렬한 향수를 담아 노래했습니다. 그는 또한 각 시 밑에 간략한 주석을 달았는데, 이는 오늘날 이 문제를 이해하는 데 매우 귀중한 역사적 자료가 되었다.

'심양백가'의 시 내용은 크게 몇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종수사 백탑인 만류당 등 선양시의 풍경을 잘 알고 있는 이들이다. , 일흔두개비눗방울, 빅텐국수, 종탑 등 그의 시 '버드나무 연못의 여름 휴양지'는 이렇습니다.

끈적끈적한 하늘풀은 구름처럼 푸르고, 정오에는 궈 바깥에서 남풍이 밝게 분다.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가 캣킨으로 뒤덮이고, 사람들은 대왕의 무덤으로 향한다.

참고: 왕의 무덤은 천우관에서 5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대왕의 무덤은 왕국 초기의 섭정이기도 하다.

무덤 앞에는 버드나무가 많아 만류전(萬流殿)이라 불린다. 화창한 날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버드나무 그늘을 좋아해 나들이를 위해 이곳을 찾는다.

원본에 먀오룬푸(Miao Runfu)가 쓴 이 짧은 메모를 통해 우리는 선양의 '만류당(Wanliu Hall)' 지역이 원래 선양 섭정의 '다왕릉(Dawang Tomb)' 무덤이 있던 자리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Wanliu Hall"로 알려진 청나라 초기. 강희(康熙)와 건륭(乾隆)의 전성기 이후 주민들은 이곳의 버드나무 그늘을 좋아하여 성징팔경 중 하나가 되었다. 시는 아름다운 언어를 사용하여 캣킨이 날아다니는 봄철 만류당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푸른 초원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과 연결되어 있고, 도시 밖의 따뜻한 바람은 꽃과 풀의 향기를 불어넣습니다. 거위털 같은 캣킨이 계속해서 이어진 버드나무 그늘에서 날아다니는 아름다운 풍경이 도시를 나들이하는 사람들을 다왕릉으로 끌어들이게 됩니다!

Miao Runfu: Liao Shijing Building

Miao Runfu는 심양 풍경 스케치를 통해 그 기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그 기원을 추적하며 전설을 기록하고 이를 후세에 전수했습니다. Miao Runfu가 쓴 일화가 많은 풍경은 "Liao Stone Bible Building"입니다. Donghua 팔각형 정자가 많고 사람들은 9면에서 Longling을 바라 봅니다.

돌을 조심스럽게 문질러 확인하고 그 위에 금강경을 적는다.

참고: 파빌리온은 동화문 밖에 위치해 있으며 금강경 전체가 중성석에 새겨져 있으며 바다를 안정시키기 위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원주민들은 돌 얼굴을 보는 것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대나무 가지에 관한 이 시는 선양시 동화문 문덕광장 아래 팔각형 정자에 있는 '석경관'에 대해 노래하고 있습니다. 이 "석경 건물"은 일반적으로 "십면"으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 도시 심양의 유명한 문화 유물입니다. 어렸을 때 우리를 데리고 자금성에 가셨던 선생님이 동화문에 도착했을 때 먼저 '석경관'을 보여주시며 '자, '빅텐'을 보러 가자'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얼굴이 먼저!" 만약 선양에 다른 도시에서 온 손님이 있다면 볼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심양에 와서 "빅텐 누들"을 보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빅텐 누들" 방문 , 작은 후회인 것 같습니다.

동화문 밖에 있는 석조 경전 건물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요나라 때부터 전해 내려왔습니다. "건물"은 돌기둥을 의미합니다. 불경이 새겨진 건물을 모두 '석경건물'이라고 합니다. 심양 자금성 앞 문덕광장 아래에 있는 석조 경전 건물은 모양이 거대하고, 건물에 '선저우'라는 글자가 어렴풋이 보이는데, 건물에는 팔각형 형태의 지붕이 있습니다. 건물의 몸체는 팔각형의 돌기둥으로 각 면에는 6행 577자가 새겨져 있고 글씨가 흐릿하여 읽기 어려운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 부분: "청경원", "만트라", "부처님의 이름" 기둥의 8개 측면에는 각각 강력한 전사 또는 부조상이 있습니다.

'석경관'이 언제 건립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청나라 말기부터 논란이 있어왔다. 이면석에 부처의 이름이 새겨져 있어 큰 것을 어렴풋이 구별할 수 있다." "당(唐)"이라는 글자는 당나라 사탑의 잔석임이 틀림없다. 진해안(眞海目)으로 건립됐다고 한다.” 나중에 고고학자들이 확인한 결과 요나라 말기 천좌시대(1101~1125)의 것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불교 유물은 요나라가 불교를 옹호했기 때문에 돌경주에는 '금강반야바라밀심경'이 새겨져 있습니다.

'돌성서관'과 관련해서도 사람들 사이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청나라를 세운 누르하치가 어느 날 밤 꿈에 서방의 살아 있는 부처가 그에게 노란 옷을 요구하는 꿈을 꾸었는데, 배신한 신하들의 중상모략에 속아 충신을 보냈다고 합니다. 서원을 이행하기 위해 3,000명의 병사와 말을 이끌고 서쪽으로 갔습니다. 산이 멀고 길이 멀었기 때문에 여행 중에 식량과 풀이 부족했기 때문에 결국 충신은 모든 병사들을 견딜 수 없었습니다. 굶어죽으니 모두들 해산해서 혼자 전진하라고 하더군요. 고난을 이겨낸 그의 인내가 하나님을 감동시켰고, 하나님은 그를 인도하기 위해 두 명의 천재를 보내셨습니다. 그가 서천에 도착하려 했을 때 신동은 절에 도착한 후 서쪽 회랑의 가장 북쪽 방에 가지 말라고 말했다. 이 말을 한 후 그는 사라졌다. 충신은 지시에 따라 사찰에 와서 살아 있는 부처를 만나 노란 법의를 바쳤으나 호기심에 북방에 침입하여 뜻하지 않게 큰 재난을 당했는데, 알고 보니 사람이 있었다. 방에서는 푹 자고 있었고, 그의 몸은 먼지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그것을 본 충성스러운 목사는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없다고 느껴서 물러났습니다. 이때 두 소년이 서둘러 그를 비난하며 말했다: 푹 자고 있는 사람은 하루만 자고 나면 하루만 더 황제가 될 수 있다. 곧 연회가 있을 거예요! 최대한 빨리 돌아가서 나를 만나야 해요! 충신은 놀라서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멀리 있다가 어떻게 바로 돌아갈 수 있겠습니까? 그 소년은 그에게 이것을 다시 가르쳤습니다. 지시에 따라 본당 앞 우물에 이르러 눈을 감고 뛰어들었다. 이상하게도 나는 바람이 휘파람 부는 소리만 들었고, 곧 그는 선양 자금성의 서화문 옆에 있는 또 다른 우물에서 나왔습니다. 그는 청나라를 세운 라오한왕의 연회를 따라잡기 위해 서둘러 누르하치의 궁전으로 왔다. 그 소식은 널리 퍼져서 우물이 곧장 서쪽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모두가 알게 되었습니다. 문무관들은 이 우물의 물을 사용하면 서천부처님의 마음을 상하게 할까봐 궁궐 관리인에게 숙련된 석공들을 많이 불러서 밤새도록 경전이 덮인 석조 건물을 깎아 우물 입구를 덮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것이 요나라 석조 경전 건물의 유래이다.

물론 이 이야기는 만주족 사이에 퍼진 전설일 뿐이다. "요석경관"은 여러 차례 이전을 거쳐 지금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자금성 동로에 있는 시왕각 옆으로 옮겨졌습니다.

시징주안(Shijingzhuan) - '열 얼굴'은 생생하고 흥미로운 전설을 담고 있어 지난 백년 동안 선양 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관광객들의 관심을 늘 끌어왔습니다. 바로 이 때문에 Miao Runfu가 이 석조 경전을 세심하게 스케치했습니다. 심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동화문 밖의 석조 경전이라면 사람들은 전체 9면에서 그것을 관찰하고 만져보고 세심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큰 돌 표면에는 금강경 전체가 새겨져 있습니다.

먀오룬푸: 종탑 감상

'심양백송'에서 먀오룬푸는 성징의 독특한 명승지를 시에 포함시켰습니다. ". "블록"——

시계는 몇 시에 교탑에 도달합니까? 8개의 문은 계속해서 징소리를 듣습니다.

밤늦게까지 쉬지 않고 짖어대는 개는 누구일까요?

참고: 시계는 종탑에서 전해지며 8개의 문과 문에서 순차적으로 징이 울리는 것을 칩 보내기라고 합니다.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개들이 짖는다는 소문도 있는데, 그 말을 들으면서 조용히 듣다 보니 짖는 소리가 밤새도록 계속되는 것도 이상했다.

청나라 말기 심양종루

대나무 가지를 소재로 한 이 시는 고대 도시 심양에서 늦은 밤 시계와 북이 일제히 울리는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종탑이 시간을 알려주고, 8개의 문과 문이 차례대로 징을 울렸다. 개들이 짖는 가운데 누구의 개인지는 모르겠지만 밤늦게까지 계속 짖어댔다(狋, 짖는 소리).

고대 도시에서는 시간을 알리기 위해 종탑과 북탑을 세웠습니다. 심양시에서는 종루와 고루가 자금성을 본따 지어졌습니다. 누르하치가 후금의 수도를 심양으로 옮긴 후, 황태지는 왕위에 오르자마자 수도와 궁궐을 짓기 시작했고, 황태지는 수도가 완성된 후 일주일 동안 시찰을 하다가 도시가 여전히 남아 있다는 문제를 발견했다. 이전 왕조의 수도가 모두 도시에 있었기 때문에 시간을 알 수 있는 종루와 북탑이 부족했습니다.

종고루는 영원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시간을 알려야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종탑과 북탑은 각각의 임무를 갖고 있으며, 종탑은 시간을 알려주고, 북탑은 중요한 정치적 사건을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분업이 있기는 하지만 시간을 알려주는 역할은 모두가 담당합니다. 황타이지는 종루와 고루가 도성에서 갖는 중요성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특사에게 명령하여 종루와 고루를 수리하도록 했습니다.

원래 종탑(현재 선양 자금성)에 있는 금나라 종

황타이지는 종루와 고루를 하루라도 빨리 짓고 싶었고, 또한 원했다. 하루빨리 아버지가 남긴 큰 종을 만들기 위해 묵을 곳을 찾아보세요. 이 종은 진나라 천덕3년(1151년)에 처음 제작되었으며, 후금나라에 전해진 이후 약 5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619년 Nurhaci가 그의 군대를 이끌고 Gaizhou를 점령했을 때 현지인들은 Nurhaci에게 종을 바치고 종의 역사를 알렸습니다. 누르하치는 이 소식을 듣고 그 종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 당시 수도였던 요양으로 가져갔습니다.

도쿄를 선양으로 옮긴 뒤 종도 선양으로 옮겨졌다. 황태기가 왕위에 오를 때에도 이 큰 종을 소중히 여겼는데, 이 고대의 구리 종에는 두 개의 용 단추와 글이 새겨져 있고, 소리가 크고 시끄럽습니다. 무게가 6,000킬로그램에 달해 희귀한 보물이라고 불렸습니다. 황타이지는 이를 이용해 수도의 시간을 알려고 했습니다.

청나라 충덕 2년(1637년) 성징 사평가 동서쪽에 장엄한 두 건물인 종루와 고루가 서 있었다. 동쪽에는 고루가 있고 서쪽에는 580m 이상 떨어져 있으며 기지는 모두 정사각형의 높은 플랫폼 건물로 동쪽, 서쪽, 남쪽, 북쪽에 4개의 구멍이 있어 사방의 거리를 연결하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 기단에는 종루와 이중 처마의 북정이 있고, 정자 아래에는 비문이 세워져 있습니다. 2개 층이 완성된 후, 황타이지는 고대 종을 종루에 걸도록 명령하고 이름을 "성징딩강종"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종고루 완공 이후 성문은 매일 밤 폐쇄됐다. 그 후 매 시간마다 종과 북이 함께 울려 시간을 알려주고, 그에 맞춰 8개의 문과 문도 울렸다. 다음 날 오경이 되자 종소리가 울리고 성문이 천천히 열렸습니다. 성밖의 사람들은 수레와 짐을 싣고 사방에서 모여들었고, 종북 2층 공자문을 지나 사평가로 들어서자 성안의 가장 번화한 거리에는 함성과 함성이 울리기 시작했다. 수도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북도의 풍격이 물씬 풍기는 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심양팔경 중 하나인 '비석 아래를 걷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묘윤복: 등불축제 양거

'심양백송'에 나오는 주자사의 두 번째 범주는 사계절 순서로 기록된 관련 풍습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책의. 음력 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음력 3월 1일과 8일에는 삼신(하늘, 땅, 물)을 숭배하고 부자(황사의 "귀신과 싸우는") 춤, 양코 춤, 용 춤을 춥니다. 돈과 곡물', 3월 3일에는 '세 황제 회의', 3월 8일에는 기 사원 축제, 4월 18일에는 황후 사원 축제, 7월 15일 , 강등을 끄고 음력 12월 23일에 난로를 제사지냅니다. 봄에는 옷을 걷어차고 연을 날리고, 여름에는 완취안(Wanquan River)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고, 가을에는 절인 야채를 절이고, 속을 파는 등 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은 계절 풍습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사탕.

심양 풍속을 다룬 먀오룬푸(Miao Runfu)의 죽가지시는 관동의 독특한 풍속화처럼 현지의 풍미가 풍부하고 생동감 넘치며 다채롭고 낙천주의, 열린 마음, 전 국민의 화합을 표현합니다. 이곳에는 고향을 사랑하는 진심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등불 축제 양코'——

등불 축제가 다가오자 사람들은 장씨의 아내를 놀리기 위해 양코를 공연합니다.

주인은 누구이고 손님은 누구일까요? 모두가 풍양 징을 듣습니다.

참고: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상인과 기타 상인들은 남성과 여성의 의상을 입고 양코(Yangko)라고 불리는 풍양북을 부릅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거리에 모여서 듣고, 토하고 웃으며 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들었습니다.

대나무 가지를 소재로 한 이 시는 심양 등불축제 전후에 선양 사람들이 함께 양코를 추는 활기차고 쾌활하며 따뜻하며 대중적인 축제 장면을 재현한 것입니다. 모두가 재미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Jiang 부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모여 풍양징의 소리를 듣는데, 누가 주인과 손님을 구별할 수 있겠습니까?

뒤틀린 양코, 시끄러운 양코, 파도 양코, 땅양코로도 알려진 양코는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오락의 한 형태입니다. 때로는 노래를 부르지 않고 그냥 춤을 출 수도 있고, 수나와 징, 북의 반주에 맞춰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관련 고전에 따르면 양게는 남쪽의 농업 생산과 노동 관행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농부들이 노래하고 춤추며 벼를 심고 밭을 갈 때 휴식을 취하기 위해 징과 북을 쳤습니다. . "광동의 새로운 이야기"는 "매년 봄, 농부들이 수십 명의 여성들이 벼를 심기 위해 밭에 나갑니다. 그룹은 라오스 북소리와 함께 노래를 부르기 위해 경쟁하는데, 이 노래를 양코(Yangko)라고 합니다." Runfu의 Zhuzhi Ci에 "그룹은 Fengyang 징을 듣는다"라는 문장 Fengyang 꽃 북으로도 알려진 Fengyang 징은 안후이 성 Fengyang에서 설립되었으며 Yangge의 한 형태로 Liaoshen 지역에도 소개되었습니다.

양코는 선양에 소개된 지 200년이 넘었다. 처음에는 소수의 예술가들만이 거리에서 공연을 하거나 부유한 가족을 위해 공연을 하다가 나중에는 민속 공연단과 양코가 모여들었다. 예술가들은 양게 북동부, 지역 양계, 요남 죽마의 특성을 결합하여 점차 대중적인 장면과 독특한 스타일로 심양 양계를 혁신하고 풍요롭게 합니다.

Miao Runfu가 간략한 메모에서 설명한 것처럼, 도시의 상인들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남녀 의상을 입고 풍양 노래를 불렀습니다". 광활한 농촌 지역에서는 춘절 비수기인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 '양코'와 '양코 달리기' 행사가 열려 새해의 즐거움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Miao Runfu: 용, 등, 사자

Miao Runfu는 또한 용, 등, 사자 춤을 추는 심양 등불 축제 관습을 위해 대나무 시 "용, 등, 사자"를 썼습니다.——

등자와 달이 8층을 비추고, 용과 사자가 원을 중심으로 춤추며 싸운다.

우차가 달려가는 모습을 보기 위해 북과 징이 울려대고, 소란을 피울 여유가 없다.

참고: 등불 축제 기간에는 지역 주민들이 용, 등불, 사자로 분장하고 봄바람에 맞서 싸우며 훌륭하게 춤추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 관례이며, 이는 한동안 극도로 번영합니다. 열흘 동안 한가하지 않으면 성적이 나쁘다는 말도 있다.

묘윤복의 죽가지시는 빛과 달이 함께 빛나고, 사람들이 등불에 푹 빠지는 심양시 등불축제의 밤의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다. 하늘의 달빛이 얽혀 반사됩니다. 심성팔관에서는 용등과 사자춤이 도시 안팎에서 펼쳐집니다. 북과 징을 울려 시간을 알리고 있었는데, 어느새 밤이 깊어가고 수레가 시내로 들어오고 있었다. 수레를 탄 연예인들이 '십버스'를 선보여 더욱 흥겨웠다.

"등자"라고도 불리는 "등자"는 청동으로 만든 고대 조명 기구로, 상단에 판, 중앙에 기둥, 하단에 다리가 3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들을. 옆에 손잡이가 있어서 잡을 수 있어요. 접시는 등불을 밝히기 위한 기름을 담는 데 사용됩니다.

'추의 노래: 영혼을 부르다'는 "난초 소리는 촛불처럼 밝고 중국 등자는 틀렸다"고 말합니다. . "천부현"은 청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민속예술 형식으로 원래는 "풍양화고"로 불렸으나 점차적으로 징, 북, 심벌즈를 사용하여 "연꽃폭포"와 합쳐져 "색연폭포"로 불렸습니다. , 심벌즈 등의 반주.

이 죽가지시는 '등불 축제의 양거'와 마찬가지로 청나라 말기 심양시 등불 축제의 풍습과 풍습을 묘사하고 있지만 강조점은 다릅니다. 후자의 관점은 양코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반면, <용등과 사자>는 등불 축제의 용등 사자춤과 민속 예술 공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시에서 "등자와 달이 팔관을 비춘다"고 하였으니, 이는 당시가 등불절이었고 선양시 사방의 문이 밤새도록 열려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도시 안팎으로 사람들이 끊임없이 흘러들어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또 한 가지 눈길을 끄는 점은 당시 관객들도 오늘날의 관객들이 개그 스케치나 잡담을 좋아하듯이 '괴로움'과 '재미'를 겸비한 유머러스한 민속예술 공연을 좋아했다는 점이다. 이는 지역문화와 민족문화의 역사적 계승특성을 보여준다.

'심양백송'에 나오는 주자사의 세 번째 항목은 생활, 식사, 의복, 혼례, 장례 등의 생활풍속과 화덕, 절인 야채를 곁들인 창틀, 얼음 등의 신앙을 기술하고 있다. -덮인 창살, 천막에 앉아 있는 신부. 이 시집에는 『길압기』, 『관음꽃당』 등의 시가 40여 편 정도 있는데, 『』에는 당시 심양의 풍속이 묘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심양백가』는 모두 시인이 경험하고 들은 것이기 때문에 상당히 풍부하고 구체적이다. 독서에는 삶의 향기가 강하다. 수백 편의 죽시가 연결되면 성징시의 풍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심양백가' 출간 이후 요선 문인과 서민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으며 거리, 골목, 찻집, 식당에 퍼지며 사람들의 입소문이 났다. Miao Runfu는 여러 번 수정하고 재출판했지만 여전히 공급이 부족합니다. 민국 초까지 먀오윤복이 산둥 제남에서 고향으로 돌아와 친척들을 방문했을 때에도 많은 친척과 친구들이 찾아와 구했지만 모두 만족시킬 수는 없었습니다.

묘윤복: 천주패경

심양 문화를 기술한 먀오윤복의 또 다른 저서인 "베이징을 동반한 잡기"는 10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은 성징, 성경, 성경 등의 내용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고전, 관제, 유명인, 대련, 명승지, 시장, 잡예, 일반 사물, 옛 소식 등 각 콘텐츠의 기원, 진화, 진화 및 현재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며 "심양백가"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

선양의 명승지에 대한 시를 부르는 것은 『베이징행기』라는 책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Miao Runfu는 선양의 이전 명승지를 요약하여 "심양 팔경"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지리적 위치를 파악하고 경관 특성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그가 선택한 '선양 8경' 중 하나는 '천주배경(Tianzhu Paiqing)'으로, 치마성문 동쪽에서 천주를 바라보는 경이로운 풍경입니다.

수천 그루의 소나무가 너무 푸르러 하늘을 이용해 용춤을 추게 만드네요.

정령 집단의 보호는 백양의 조상을 성장하게 만든다.

책을 펼치면 인생의 우여곡절을 느끼는데, 동무라는 말이 옛말이다.

신이 왔다 갔다 하는데, 하늘은 파랗고 태양은 바람이 불고 비가 온다.

천주산(Tianzhu Mountain)은 이전에 동무산(Dongmu Mountain)으로 선양시에서 동쪽으로 2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유명한 '관외삼릉' 중 하나인 푸링(Fuling)이 산에 있기 때문에 '천주산(Tianzhu Mountain)'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천주산' 순치 8년. 기둥산'.

Miao Runfu의 글에서 Tianzhu Mountain은 웅장하고 마술적이었습니다. 시인은 성의 동쪽 문을 떠날 때 Tianzhu Mountain의 울창한 소나무를 마치 거대한 용처럼 볼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장백산에서 책을 펼친 선조는 수천년 동안 동무산에 있었지만 산과 강을 삼키는 기세는 여전히 역사의 계곡을 통과하여 사람을 가능하게 한다. 이 세대의 왕조 개척자들의 뛰어난 업적을 느껴보십시오. 시 전체는 영웅적이고 엄숙한 장면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시인은 길고 흰 줄기와 수천 그루의 푸른 소나무를 바라보며 하늘을 나는 용의 춤과 영혼의 보살핌을 생각하고, 세상의 풍랑을 한탄하는데, 그의 감정의 전개는 아주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시에서 '하늘을 차지하다'는 것은 하늘을 향해 발리슛을 한다는 뜻이다. '건슬링'은 신들을 뜻한다. "마이얀(Maiyan)"은 산의 확장을 의미합니다. "Tianqing"은 화창한 날을 의미합니다. "하늘은 파랗고, 태양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린다"는 것은 맑은 날에도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날이 있다는 뜻이다.

묘윤복: 혜산청설

묘윤복이 선택한 '선양팔경' 중 두 번째는 '혜산청설'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도시가 있는 곳은 산도 없고 세상이 참을 수 없는 곳이다.

누가 북동쪽 하늘을 열었고, 갑자기 녹색 달팽이가 솟아올랐다.

눈 뒤에 보이는 멋진 풍경, 옥봉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해는 가늘고 맑고, 연기는 밝고 멀다.

고대 불사신처럼 응축된 채, 차가운 비늘 위에 서로 마주 앉아 있다.

먀오룬푸의 증조부인 먀오곤겐은 혜산을 깊이 사랑했고, 혜산을 찬양하는 시를 많이 지었다. 아마도 그의 증조부의 영향을 받았을지도 모르며, 먀오룬푸 역시 혜산을 특별히 좋아했다. 이 시는 시인이 회산의 아름다움에 취해 사람들에게 산이 없는 도시에서 산다는 것이 조금 천박하다는 느낌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도시의 북동쪽 우뚝 솟은 산봉우리에 누가 천지를 창조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멀리서 보면 갑자기 요정 같은 녹색 달팽이가 쏟아져 나오는 것 같다. 눈이 내린 뒤에 보면 이 험준한 옥봉이 특히 장관이다. 비가 내리고 안개가 낄 때마다 날씨는 더욱 다양해지고, 지는 해를 배경으로 하면 더욱 다채로워 보입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멀리서 보면 혜산 정상에 한 쌍의 불멸자가 서로 마주 앉아 체스 실력을 겨루고 있는 것 같다는 것입니다.

만주족의 민간전승에는 회산이라는 이름에 관한 전설도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황제 누르하치가 친군을 이끌었다는 전설이 있다. 건주의 일부 부족을 통일한 후 요동에 주둔한 명나라 장군 이성량과 싸웠다. 당시는 가을과 겨울의 계절이었으므로 한왕의 군대는 모두 북쪽으로 퇴각하였다. 이렇게 해서 선군이 후방군이 되고, 후방군이 선군이 되어 전군이 후퇴하게 된다. 사람과 말이 훈강으로 물러났을 때 날씨가 갑자기 바뀌어 바람이 불고 눈이 내리며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워졌다. 이때 눈앞에는 훈강이 있었고 물살도 빨랐으며 그를 건너갈 배도 없었습니다. 뒤에는 이승량의 추격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정말 긴급했습니다. 한왕은 이 상황을 보고 몹시 불안해져서 큰아들에게 훈강이 얼었는지 살펴보라고 명령했다. 큰 아들은 아버지의 명령을 존중하여 강으로 달려가서 살펴보고 “아버지, 강은 얼지 않았습니다.”라고 보고했지만, 한왕은 하늘에 눈이 날리고 찬 바람이 살을 에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떻게 물이 얼지 않을 수 있었나요? 한왕은 장남이 군사 상황에 대해 거짓말을 했다고 착각해 분노하여 장자를 참수했다. 둘째 아들도 보내어 강물이 얼었는지 알아보게 했습니다. 둘째 아들은 형이 참수되는 것을 보고 '강물이 얼지 않아도 참수해야 하니 강물이 얼었다고 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했다. 한왕은 아버지에게 “강이 얼었다”고 말하자, 한왕은 군사들에게 빨리 강을 건너라고 명령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강한 바람이 불어서 군대와 말이 강을 건너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그들은 큰 손실을 입었습니다. 한왕은 이 상황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꼈다...

한왕은 강을 건너 계속 북쪽으로 후퇴했는데, 마침내 두 개의 도랑과 보물 같은 지형이 있는 곳에 이르렀다. 그는 큰 왕자를 죽이라고 명령했고 그의 머리는 이 두 산 사이의 보물 땅에 묻혔습니다. 이때 비가 많이 내려 옷이 젖었다. 이때 한왕은 자신이 강을 건너 엉뚱한 아들을 죽였다는 사실을 떠올렸다. 안타까움에 가득 차 안타까움에 눈물을 터뜨렸다…

큰아들을 실수로 죽임을 당한 것을 추모하기 위해 한왕은 큰아들이 묻힌 산을 '회개'라 불렀다. 산". 나중에 사람들은 산의 이름을 바꾸어 "회산"이라고 불렀습니다.

회산 정상의 바위는 멀리서 보면 하얗게 보인다. 특히 겨울에는 산 정상이 눈으로 뒤덮여 더욱 장관을 이루고 마치 선경을 연상케 한다. , "Huishan Clear Snow"로 알려져 있습니다.

묘윤복이 지은 <심양팔경>의 나머지 여섯 장면은 순서대로이다.

늦게 훈강을 건너는 장면. 도시 남쪽의 훈강 나루터는 가의 곡물 배가 모이는 곳이었습니다. 해가 지기 전후에는 항상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고 밤에는 강을 건너기 위해 배들이 싸우고 있습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도시에서 남쪽으로 9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사람들이 걷고 관도를 부르고 있습니다. 강은 북동쪽에서 흐르고 바람과 파도가 길을 막습니다. 해변에 있는 사람들은 배를 부르고, 갈매기와 왜가리가 파도 위에 나타난다. 병거와 말들이 어떻게 서두르겠는가? 그들은 평화롭게 머물기를 원하지만 그럴 수 없다. 노는 키 큰 나무들 아래, 지는 해 아래 날아가듯 노를 젓고 있다.

타완의 일몰. 탑은 도시 서쪽의 땅 위에 세워져 있으며, 그 앞에는 수만(湖灣)이 있고 서쪽으로 베이징으로 향하는 보행자들은 이곳에서 작별 인사를 합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용의 정맥은 여행을 시작하고 300마일을 휘감습니다. 롱예는 남서쪽으로 이동하고 그 기세는 갑자기 높아진다.

영광을 낳고자 하면 하늘의 탑은 홀로 솟아오를 것이다. 가을바람에 탑의 종소리가 울리는 것이 탑의 탄생의 시작이다. Shawan의 일몰에 보행자들은 손가락을 가리켰습니다.

류탕이 여름 더위를 탈출했다. 만류당은 단안변문 동쪽에 위치하며 버드나무 그늘이 짙어 여름 더위를 피하기에 좋은 곳이다.

시에는 평야가 푸르고 수놓아져 있으며, 하늘은 남풍으로 변한다. 그는 왕의 묘를 찾고 있다며 감귤을 집어들고 다시 화분을 집어들었다. 무덤 앞에는 넓은 땅이 있고, 곳곳에 버드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이 동전은 땅의 그늘에 놓여 있는데, 그것을 직접 심을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 나는 고대 현자의 시원함을 느끼고 술 한 잔을 따른다.

꽃공원에서 연꽃을 감상해보세요. 강은 도시 서쪽의 Dingxiangtun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트를 탈 수 있고 갈매기와 왜가리를 오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에는 푸른 풀이 푸른 풀로 가득하고 붉은 연꽃이 천천히 자랍니다. 도시는 하늘의 번잡함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시냇물이 맑아 사람들이 조용히 즐깁니다. 꽃은 5월과 6월에 피고 여행의 날이 왔다 갔다 합니다. 나는 포도주를 들고 마름배를 움직여 난초 젤리를 깨뜨렸다. 목록 리더는 경고를 하고 고개를 들어 달빛 아래서 연기를 뿜었다.

완취안 낚시. 완취안강(Wanquan River)은 도시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샤오헤옌(Xiaohey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는 완취안(Wanquan) 수영장이 있는 생수였으며 시원한 공기를 즐길 수 있는 휴양지였습니다. 시는 말한다: 샘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네가 파는 땅에는 맑은 샘이 가득하다. 가끔 강 위에 샘이 흘러드는 섬이 있습니다. 은색 비늘은 길이가 4~5인치이고 둥글고 점핑하는 잔물결이 있습니다. 누가 낚시하고 있습니까? 이것이 명확하고 파급력이 있는 것을 보십시오.

훌륭한 분은 빈소라고 하는데, 늘 묵묵히 생각하고 있어요.

황사의 종소리. 서소문 밖에 있는 것이 석성사(十聖寺)입니다. 청나라 초기에 건립되었으며 성징대라마의 주지사였습니다. 시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종탑은 5시에 솟아오르고, 어두운 밤에는 고래가 으르렁거립니다. 도시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데, 바람과 알토 소리는 어디서 오는 걸까요? Fanyu 번호가 정말 승리했기 때문에 조용히 Xiguan에서 찾습니다. 나무들 사이에는 희망의 소리가 높고, 궁궐과 누각은 푸르고 그늘이 짙습니다. 명예와 부를 향한 야망을 씻어내기 위해 빈 산을 만날 필요는 없습니다.

묘윤복의 『심양백가』와 『행기기』는 현대인들이 선양의 역사를 연구하고 검증하는 데 귀중한 정보를 남겼으며, 선양문학원에도 문학적 부를 남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