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맹자에게는 세 가지 음악 작곡이 있습니다.

맹자에게는 세 가지 음악 작곡이 있습니다.

1. 맹자의 세 가지 기쁨을 읽은 후의 400자 에세이

용서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봄비와 같습니다. 용서는 다른 사람의 실수를 없애주는 돌풍과 같습니다.

그때 나는 형을 용서했다. 내 동생은 평소에 돈을 아낌없이 쓰기 때문에 새해 이후 그의 저축은 한 푼도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매일 입에 간식을, 매 순간 손에 장난감을 넣고, 매번 주머니에 잔돈을 넣고 하루아침에 부자가 됐다고 할 수 있다. 나는 매우 혼란스러워서 생각했습니다. 내 동생이 새해에 저축한 돈을 다 쓰지 않았나? 지금 그 많은 용돈은 어디서 구하나요? 그래서 동생에게 질문을 하러 갔는데, 동생은 "친구들이 나한테 이런 걸 물어봤다"고 담담하게 대답했다. 그리고 그들은 모두 일제히 “내가 그를 초대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나는 의심이 즉시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형이 점점 더 먹고 목이 말라서 다시 한 번 의문이 들었다. 나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내 동생의 친구 중 누가 그렇게 부자이고 관대하며 기꺼이 내 동생을 여러 번 초대할 수 있을까? 의혹이 커지자 나는 동생에 대한 후속 조사에 착수했고, 마침내 그의 충격적인 비밀을 발견했다. 동생은 매일 내 용돈을 조금씩 훔쳐 그 중 일부를 친한 친구들에게 주었고, 나에 대해 거짓 자백을 하게 하려고요. 이 사건에 대해서는 어떤 단서도 찾을 수 없어요.

나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내 동생, 감히 내 저축을 훔치다니. 오후에 나는 학교에서 형을 발견하고 화를 내며 말했다. "형님, 감히 내 돈을 훔쳐서 친구가 주었다고 거짓말을 하시는군요. 정말 밉습니다." 신나게 아이스크림을 먹던 남동생이 갑자기 당황했습니다. 잠시 후 형은 부끄러워하며 "형님, 죄송합니다. 제가 잘못한 것을 알고 있으니 용서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너무 화가 나서 사과를 듣지 못했습니다. , 그래서 나는 화를 내며 "잠깐만 기다려라. 아빠에게 꼭 말할 것이다. "라고 말하고 화를 내며 동생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오후에 학교에서 집에 왔을 때. 2. 다음 자료를 읽고 자신의 통찰력과 연상을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하십시오

인생의 큰 행복 : 세계 인재를 양성하는 5 천년 문화의 강이 점차 동쪽으로 흘러 빛나고 있습니다 ,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 흐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교육의 힘입니다.

공자의 기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삼천 복숭아와 자두에 있고, 술고래의 기쁨은 도시 사람들이 교육을 받고 삶의 즐거움을 누리는 데 있습니다. 송강의 기쁨은 108명의 무모한 사람이 황제에게 충성하고 애국하는 의로운 사람이 되는 데 있고, 당스님의 기쁨은 제자들이 자신의 잘못을 알고 바로잡아 도덕적 인격을 닦아 마침내 의로움을 이루는 데 있습니다. 군자의 큰 기쁨은 천하의 인재를 모아 교육하는 데 있기 때문에 맹자는 이 기쁨을 삼희(三樂) 중 가장 높은 곳에 두는 것을 실현하는 것이 수준이다. 세계 각지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교육하는 것은 역사와 문화를 전수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즐거운 일입니다.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리고 길 위의 사람들은 죽기를 원합니다." 세계의 엘리트들을 교육하여 조상을 존경하고 용선 경주와 쌀만두를 먹는 것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단오절은 인민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나라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의로움을 깨달을 수 있도록 교육할 수 있는가? 이러한 민족의 정수와 다양한 문화의 정수가 교육을 통해 계승되고 있습니다. 세상의 인재를 양성하는 큰 기쁨이 없이 두보의 나라와 국민에 대한 관심을 잃은 사람들, 문천향의 충성심을 잃은 사람들, 악무무의 나라에 대한 충성심을 잃은 사람들을 마주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철갑의 소오지제를 잃은 세상, 남을 돕기를 좋아하는 레이펑의 정신을 잃은 세상, 자신의 마음을 숨길 수 없는 왕금희의 철인의 정신을 잃은 세상과 마주한다. 그의 불행에 대해 슬프지만 싸울 수 없다는 것에 화가 났습니까? 세계의 인재를 모집하고 교육함으로써 민족의 정신을 강화하고 국력을 강화하며 위대한 나라의 풍조를 창조하고 세계 열방 가운데 우뚝 설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인생에서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세계의 인재를 확보하고 교육하는 것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필요한 것이며, 이것이 헌신이고 기부이고 성실이다. 인간의 태초에는 자연이 선하다. 교육이 없으면 백서는 얼룩으로 물든다.

사람들이 "우리 아빠는 리강이다"라는 강인함을 한탄할 때, "지아 준펑, 네 엄마가 저녁 먹으러 집에 전화했다"는 공허함, 그리고 "당이나 국민을 위해 말하라"는 천둥소리 ", 반성: 오늘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있는 대신, 교육부터 시작하여 세계의 인재를 모집하고 교육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요? 그 당시에는 잘사는 사회가 멀지 않았고, 화합도 멀지 않았으며, 성실함이 인생의 가장 큰 행복이었습니다. “다 취했지만 나는 정신이 맑고, 온 세상이 혼탁하지만 나 혼자만 순수하다”고 중얼거리며 우울증에 죽은 첩처럼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 있을 필요가 없다. 마음이 원하는 것을 따르고, 규칙을 벗어나지 마십시오. 마치 하늘을 염려하는 공자처럼 몇 년이 지나면 당신은 인생에서 큰 행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인생은 수십 년 동안 빠르게 지나갑니다. 이렇게 살아야만 가치와 의미,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는 높은 수준에서 장단점을 대조하고 간결하고 간결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저자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으며, 제목을 작성할 때 '세계의 인재를 확보하고 교육하는 것'과 '삶의 행복'을 밀접하게 연결합니다.

인재양성의 즐거움을 논할 때 개인의 득실에 초점을 두지 않고, 역사와 문화의 계승과 민족정신의 구축, 민족의 발양을 위해 빼놓을 수 없는 의의를 밝히는데 중점을 둔다. 국가적 이미지는 높은 지위에 대한 중후함을 보여준다. 저자는 대조를 잘 활용하고, 간결하고 정교한 여러 문장으로 구성된 평행 문장을 통해 중화 민족 정신 계승에 대한 교육의 공헌을 칭찬할 뿐만 아니라 교육 부족의 엄청난 위험을 지적합니다.

응시자의 구상, 기획, 표현, 문화적 자질 등 어떤 측면에서 보아도 이 글은 시험장에서 만점을 받을 만한 걸작이다. 시험 문제 분석: 이 문제에서는 맹자가 제안한 "'세 가지 음악 중 하나'에 대한 작곡"을 선택해야 하며, 작곡에 대한 세 가지 대안 주제를 식별합니다.

'One Le'의 주제 범위는 가족애, 'Er Le'의 주제 범위는 직업 야망, 'Three Le'의 주제 범위는 교육 및 인재 개발입니다. 후보자들에게는 세 가지 측면이 모두 익숙합니다.

"세 가지 즐거움"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세 가지 즐거움"은 "행복"의 원인, "행복"의 결과, "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관련 주제로 변환될 수도 있습니다. 행복', 그리고 '행복'. '기쁨'이라는 느낌, '기쁨'이 있음, '기쁨'이 없음, 무에서 '기쁨'이 있음, 무에서 '기쁨'이 있음. 세 가지 즐거움 중 어느 것 하나도 헛되지 않을 것이며, 구체적인 콘텐츠의 풍성함으로 인해 모두가 각자의 "즐거움"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기억해야 할 한 가지 문제는 스타일 요구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논술 에세이를 쓸 때는 진실을 철저하게 설명해야 하고, 서술형 에세이를 쓸 때는 구체적인 등장 인물, 사건, 세부 사항을 포함해야 하며, '세 가지 즐거움' 중 하나의 의미를 반영하기 위해 작은 것을 사용하여 큰 것을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요즘 시험의 작문 문제는 모두 제한과 개방의 균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글쓰기 주제와 출제 각도가 끊임없이 바뀌고 있지만, 정형화된 구조와 베끼기에 대한 반대는 일관됩니다. *** 단어를 사용하고,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고, 올바른 글쓰기 태도를 확립하고, 문체를 바로잡고, 문학적 내용과 감성적 내용을 모두 갖춘 좋은 글을 써야 합니다. 3. 600자 정도의 대학 입시 에세이 '맹자의 세 가지 기쁨'을 쓰도록 도와주세요

맹자는 『만장상』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군자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그렇지 않습니다. 부모가 함께 있지 아니하니, 형제는 이유가 없고 하나는 하늘을 우러러보는 것이요, 하나는 세상의 달란트를 얻어 교육하는 것이니라. .군자에게는 세 가지 행복이 있는데, 천하의 왕은 이를 따르지 않는다.”

실로 고대와 현대에 이 세 가지 즐거움을 이룬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 두 번째 행복은 자기 수양의 문제이며 주관적인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Sanle은 나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그런 기회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도 있습니다. 세상의 재능을 얻으려면 먼저 자신이 세상의 재능 중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이 단계를 달성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설령 이루어지더라도 세계의 재능이 감독 밑에서 굴복할 수 있는지는 신의 뜻이다.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것은 행복한 삶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최종적으로 결정하거나 스스로의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부모님이 둘 다 계시다"고 형제가 이유가 없을 수도 있고, 반대로 "형제에게 이유가 없으나" 부모가 둘 다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인생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소동파는 잃어버린 낙원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었는데, 그는 그것을 밝은 달에 생생하게 비유했습니다. 수천년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소동파 같은 역사의 문인도 역시 기쁨은 두세 가지밖에 없다. 그렇다면 현자 공자는 어떻습니까? 그는 또한 이 첫 번째 행복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그는 아직 어머니 뱃속에 있었고 그의 아버지는 돌아가셨습니다. 야성 맹자 자신도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맹자의 어머니가 혼자서 그를 키웠다.

그러므로 아버지 없는 사랑은 맹자의 삶의 아픔이 되었고, 부모를 모시는 행복 역시 맹자 삶의 잊을 수 없는 행복이 되었다. 이것은 우리에게 인생에서 가장 큰 계시를 줍니다. 진정한 행복과 행복은 때때로 실현되지 않고 상실 후에 실현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에게 행복과 기쁨을 어떻게 포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 즉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부모님 두 분 모두 계시고, 형제가 함께할 이유가 없다”는 말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생의 가장 큰 기쁨이자 축복이다. 중국인들은 어릴 때 부모를 잃고, 중년에 아내를 잃고, 노년에 자녀를 잃는 것을 인생의 3대 불행으로 여겼는데, 이는 맹자의 행복을 뒷받침하는 가장 합리적인 일이다. 부정적인 측면. 그러나 축복 가운데 태어나 축복을 알지 못하는 것이 인생의 흔한 문제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요즘 사람들은 이 즐거움과 행복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고 마음껏 누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부모에게 무관심하고 무감각하며, 형제들에게는 더욱 무관심합니다. 산은 높고 물은 얕아지면 후회해도 늦습니다. 더욱 슬픈 것은 사회적 효도가 영원히 상실되었다는 점입니다! 부모의 학대가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세상은 쇠퇴하고, 외로운 노인은 길에서 울고, 평화는 사라졌고, 바쁜 도시에서는 친척들이 그를 무시합니다. 효도를 지키는 것은 인간의 근본입니다. 근본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차가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어떻게 이 세상을 즐길 수 있겠습니까? 돈, 권력, 섹스! 4. 에세이 '맹자삼악'은 어떻게 쓰는가

우선 삼악이 무엇인지부터 이해해야겠죠?

맹자는 "군자에게는 세 가지 행복이 있지만 천하를 다스리는 사람에게는 같은 행복이 없다. 부모는 다 있고 형제에게는 이성이 없고 이것이 첫 번째 행복이다"라고 말했다. ; 하늘을 우러러보고 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 두 번째 행복은 세상의 재능을 얻고 그것을 가르치는 데 세 가지 즐거움이 있지만, 세상을 다스리는 사람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없습니다. 덕이 있고 세상을 섬기는 것은 그 중 하나가 아니니, 부모가 살아 있고 형제자매가 없는 것이 첫째로 행복한 일이고, 하늘을 우러러보고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부끄러워하지 않고 머리를 숙이는 것이 둘째의 행복한 일입니다. 뛰어난 인재를 모아 교육하는 것은 세 번째 행복한 일인데, 덕으로 천하를 제패하는 것은 그중 하나가 아니다."

고대 중국 사회에서는 이런 말이 있었습니다. '신사'는 첫 번째가 통치자와 귀족 계급을 나타내고, 두 번째는 사회적 지위가 높고 존경받는 고귀한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위계질서가 엄격한 사회에서 누구라도 자신을 '신사'라고 부르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맹자 역시 당시 덕으로 천하를 제패한 유명한 인물이었으니 틀림없이 '군자'라고 불릴 만하다. "신사". 내용을 보면 맹자가 제시한 '군자의 세 가지 기쁨'은 후자의 '세 가지 기쁨'을 의미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는 처음과 끝에서 두 번이나 '천하를 다스리는 자가 행한다'고 강조했다.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세계를 다스리는 자'는 지배계급의 '왕'만이 가질 수 있는 사상이 아니다.

맹자는 '군자의 세 가지 기쁨'을 제안했을 때 먼저 세 가지 기쁨이 무엇인지 말하지 않았지만 먼저 '천하를 다스리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내가 읽은 바에 따르면 그는 정말로 "여기에 은화 300냥이 조금 있다"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알까 봐 두렵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할까 봐 두렵기 때문일까요? 더욱이 “그러나 세상의 왕은 여기 계시지 아니하시니라”라는 문장을 자세히 보면 두 가지 마음 상태의 한숨을 해석할 수 있다. 첫째는 군자에게 세 가지 즐거움이 있으나 천하를 다스림이 없다는 것이고, 둘째는 군자에게 세 가지 즐거움이 있으나 천하를 다스리는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 문맥의 이 문장은 나 맹자가 세상을 다스리는 것을 즐기지 않는 이유는 자신이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맥락에서 해석되는 것은 맹자의 무력함이다. 생각할 수 없기 때문에 생각할 수도 없다. 그리고 '천하의 왕'은 사실 맹자가 진정 원했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맹자는 “백성이 제일 중요하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중요하지 않다”는 자신만의 뚜렷한 정치적 사상을 갖고 있었다. 하늘은 국민에게 큰 책임을 맡길 것이다.” 그의 정치적 야망 그 당시의 모든 국가 지도자들이 자신들의 ‘인(仁)’ 사상을 받아들이고, ‘인(仁)정치’로 세계를 다스릴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는 공자처럼 제자와 자신의 사상을 가지고 곳곳에서 로비 활동을 펼쳤지만, 불행하게도 그의 경험은 공자와 같았지만 존경을 받았지만 그의 정치적 사상을 받아들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공자처럼 마침내 제자들이 정치와 군사에 관심을 두지 않고 학문에 집중하도록 이끌 수밖에 없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넓고 시사를 이해하는 정치인으로서, 은퇴 후에는 어떤 삶을 살 수 있을까?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교사지만 행복하지 않아서. 그는 삶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검토하고 재정립해야 합니다. 자신의 삶의 목표는 환경을 바꿀 수 없는 경우에만 자신을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부모가 있고 형제가 이유가 없을 때 행복합니다. 두 번째는 하나님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에게 절하지 않을 때 행복합니다. 다른 하나는 세계의 엘리트를 교육하는 것입니다. Sanle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 기쁨"이 그의 실제 삶입니다.

"이러" 부모님과 형제가 이유 없이 함께 있는 것은 '가족'의 기쁨입니다. 부모님을 매일 볼 수 있고 노년에도 형제가 함께할 수 있습니다. , 가족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이는 공자의 여덟 가지 덕목인 '예, 정의, 성실, 수치, 효, 충성, 신의' 중 '효와 형제'라는 두 가지 덕목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함이다.

'어 행복'은 하늘을 우러러보고 남에게 절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자기 행복'입니다. 양심. 나의 미덕이 전 세계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기를 바라며, 고귀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뜻이다. 그러나 세상에서 행동하는 방식에 있어서 그는 팔덕 중 '예, 정의, 청렴, 신용'을 이룰 수 있지만 자신의 신념에 '충성'할 수는 없습니다.

'세 가지 즐거움'은 세상에서 재능을 얻어 교육하는 것인데, 여기서는 '세상'으로 확장되는 기쁨의 초점이 '교육'이라는 단어에 있다. 몇 년간의 여행과 피로 끝에 맹자는 당시 사회에 완전히 실망했고, 불멸의 마음보다 더 슬픈 것은 없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을 포기하지 않았지만 그것을 전파하는 방식을 바꾸고 싶었습니다. 세상의 인재를 양성합니다. 정치개혁으로는 사회를 바꿀 수 없습니다. 사람의 마음이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사람의 마음에서 출발하는 개혁만이 사회를 '개혁'하지 않고도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맹자는 좋은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자신이 어떻게 만인이 되었는지 알았습니다. 교육을 통해 생활 습관이 바뀌고, 세상을 보는 시각이 바뀌고, 자신의 생각이 형성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그가 정말로 "세계의 재능을 습득하고 그들을 교육"할 수 있다면 그는 실제로 "세계의 왕"이 될 것입니다.

<맹자의 세 가지 기쁨> 뒤에는 좌절하면서도 신념을 버리지 않았던 한 정치인의 무력함과 슬픔, 그리고 ***같은 희망이 숨어 있다. 조금 다른 이야기로 넘어가서 오늘날 중국을 살펴보겠습니다. 만약 맹자가 정치적 야망이 무산된 후에도 여전히 교육에 희망을 두고 "세계의 엘리트"에게 자신의 미래를 두고 있다면 현재 상황이 여전히 그를 만족시킬 수 있을까요? 오늘날의 "엘리트" 중 누가 정치에 관심이 있습니까? 그들은 모두 일, 결혼, RV로 바쁘습니다. 헤헤, 좀 무리인 것 같네요(*^__^*)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 5. 군자의 세 가지 즐거움에 대한 글을 쓰겠습니다

군자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습니다

원문

맹자는 "군자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유 없이 부모와 형제가 있는 것에는 하나의 기쁨이 있고, 세상의 재능을 얻는 데에는 두 가지 기쁨이 있습니다. 군자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고, 왕에게는 세 가지 즐거움이 있다.

이는 맹자가 “군자에게는 세 가지 큰 즐거움이 있으며, 그 사람의 부모는 살아있고 그의 형제는 안전하다. 이것이 그가 천국에 합당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세 번째로 큰 행복은 덕으로 천하를 이기는 것이 아니다." 기쁨은 군자의 삶의 세 가지 즐거움을 가리킨다.

부모, 형제가 무사히 건강하고 무사히 가족의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은 국민의 공통적이고 자연스러운 기대이다. 이것이 '군자의 세 가지 기쁨' 중 첫 번째입니다. 더 깊은 의미는 효를 실천하면 사람들에게 도덕적 만족과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인간 내면의 도덕적 본성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맹자는 "나를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고 성실하고 성실한 것보다 더 큰 기쁨은 없다"고 믿었다. 정직하고 속이지 않으려면 가장 큰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기 양심의 요구에 따라 말하고 행동하며 깨끗한 양심을 가지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큰 행복입니다.

서사를 쓰며 올바른 사람이 되는 기쁨을 누리는 것은 괜찮습니다. 논쟁적인 에세이를 쓸 수 있고, 책임을 질 수 있는 용기와 정의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청렴의 기쁨을 증진시키기 위해 세상을 속이고 명예를 훔치고 양심을 잃은 사람들을 비판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3) 교육의 즐거움. 가르치는 즐거움을 설명하는 이야기를 쓸 수 있습니다. 8. 『세 가지 기쁨』 중 하나를 바탕으로 에세이를 써주세요

맹자의 세 가지 기쁨 『맹자』에는 “군자에게는 세 가지 기쁨이 있지만 천하를 다스리는 자에게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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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 이유 없이 부모와 형제가 함께 있는 것이 행복이고, 하늘을 우러러보고 굽히지 않는 것이 두 번째 행복이고, 세상의 재능을 얻어 교육하는 것이 세 번째 행복이다. 그러나 세상을 다스리는 자는 같은 행복을 누리지 못한다.”

하늘과 땅을 다스리는 자는 반드시 백성을 사랑한다고 하고, 세상을 선하게 바꾸는 자는 반드시 그러하다. 자비를 베푸십시오. 어진 사람은 남을 사랑하고, 엄한 법을 쓰지 않고 나라를 다스리며, 칼과 칼을 쓰지 않고 백성을 안정시킨다.

국민들에게 예의범절을 알릴 수 있도록 문화와 교육을 장려하고 농사짓기와 뽕나무재배를 가르치며 국민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하라. 백성이 예의를 알고 덕과 법을 지키면 백성이 평안하고 나라가 부강하다.

가족과 나라가 부유해지고 세상이 평화로워지면 싸움을 멈추자. 칼로 싸운 후에는 강해지고 강해질 것입니다.

Cang Zhen Shi *** 싸울 생각하지 마십시오. 모두가 자신의 집에 정착하여 땅에 거주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바다가 평화로울 것이며 세계도 평화로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인이 백성을 사랑하면 천하를 다스린다고 한다. 세상이 대치될 때에는 모든 가정이 화목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가정이 화목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첫째는 평화, 둘째는 부, 셋째는 가족의 화목입니다.

가족이 화합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그러면 효(孝), 효(孝), 부모에 대한 공경(敬敬), 형제애(兄弟愛), 우애(信友), 형제애(兄弟愛)라고 합니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부모의 명령을 거역하지 말고, 부모의 병을 염려하고, ​​정신을 차리고, 부모를 근심하게 하지 말라.

형제를 사랑하고, 형제를 사랑하고, 형제로서 화목하고, 같은 열망을 공유하며, 형제들 사이에 차이를 만들지 마십시오. 효도가 끝나고, 온 가족이 하나되어 일하고, 위로는 조상을 섬기고, 아래로는 후손을 양육한다면, 그 번영은 대대로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건 기쁨이다. 가정을 향상시키려면 인격을 닦아야 하고, 인격을 닦아 덕을 세워야 하며, 남을 기쁘게 하고, 남을 믿고, 지혜를 구하고, 두려워하지 않고, 극기를 행해야 합니다.

'Shuowen' Changyun: "옥과 돌의 아름다움에는 다섯 가지 미덕이 있습니다. 보습과 따뜻함은 자비의 처방이고 Xieli는 외부에서 나오며 중간을 알 수 있는 처방입니다. 의로움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멀리서 듣는 것이 지혜롭고, 용감하고 정직하며, 소심하지 않은 것이 군자이다.” 옥(玉)과 같이 온유하고 촉촉한 것(玉)이라 옥(君)이라 일컫는다.

이 다섯 가지 덕목이 있어야 군자는 천지에서 부끄러움 없이 관대할 수 있다. 이것이 두 번째 즐거움이다.

그러나 군자가 자신을 수양하고 집안을 다스리려면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 군자는 나라를 다스리는데 군자는 어디서 나오느냐? 백성의 지혜를 계몽하고 영웅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사람들의 지혜를 계몽할 수 있을까요? 천하를 교육하고, 교육을 장려하며, 거짓을 깨뜨리고, 무지를 근절하면, 세상 사람은 모두 왕과 같고, 군자가 끝나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면 세계는 하나가 되어 미래를 기다릴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문화와 교육을 진흥해야 합니다. 문화와 교육이 잘되면 왜 나라가 망할까 걱정합니까? 문화가 번영하고, 나라의 힘이 드러나고, 성자들이 나타나서 길조가 나타나며, 문화가 꽃피운다.

이것이 바로 세 가지 즐거움이다. 나라가 이 세 가지 즐거움을 누리면 번영하는 시대이고, 사람이 이 세 가지 즐거움을 누리면 인생의 복이 됩니다.

세 가지 기쁨은 비록 세 가지 기쁨이라고 부르지만, 이는 또한 하위 성인의 한숨이자 맹가의 야망이기도 하다. 이 세 가지 즐거움이 있는데 왜 인생에서 걱정을 합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