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로댕의 조각품

로댕의 조각품

로댕의 조각품으로는 '생각하는 사람', '청동기 시대', '칼레의 시민', '발자크' 등이 있다.

1. "생각하는 사람"

"생각하는 사람"은 프랑스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이 만든 조각품입니다. 확대된 청동상은 198cm이고, 1880년에 제작된 석고 모형의 높이는 68.5cm로 현재 파리의 로댕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생각하는 사람'은 극심한 고통에 빠져 있는 강력한 노동자의 자세를 묘사하고 있으며, 이 작품은 심오한 정신적 의미와 완전한 캐릭터 창조를 결합하여 로댕 조각 예술의 기본 특성을 구현합니다.

'생각하는 사람'은 로댕의 전반적인 작업 시스템의 모델이자 그의 마술적 예술 실천의 구현이자 반영이기도 하며, 그가 구축하고 통합한 로댕의 예술적 이념 체계에 대한 증언이기도 하다. 인간의 예술적 생각 .

2. '청동기 시대'

'청동기 시대'는 프랑스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이 만든 청동 인간 조각품으로 현재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프랑스 룩셈부르크. <청동기 시대>는 균형 잡힌 완벽한 젊은 남성 인체를 사실적인 기법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청동기 시대>라는 제목은 '인류의 최초의 각성'과 '무지의 탈피'라는 심오한 의미를 상징한다. 캐릭터의 전신 자세와 표정이 매우 조화롭고 자연스럽습니다. 전신의 윤곽 구조는 균일하고 완벽할 뿐만 아니라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을 반영합니다.

'청동기 시대'는 로댕의 유명한 작품으로, 젊은 로댕이 조형 기법에 있어 엄격하고 간결하며 암시적인 스타일을 추구한 것과, 젊은 시절의 경건하고 경건하며 절제된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강한 믿음으로 예술계에 입문했습니다.

3. '칼레 시민'

'칼레 시민'은 프랑스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이 1884년부터 1886년까지 제작한 청동상이다. 프랑스 칼레 시청.

'칼레의 시민'은 앞쪽에 3인조, 뒤쪽에 3인조 등 두 그룹으로 나뉘는데, 키가 비슷하고 함께 서 있다. 인물군은 땅과 같은 낮은 받침대 위에 드라마틱하게 배열되어 있다. 이 여섯 시민의 형상은 독립적이지만 그들의 움직임은 서로 연관되어 있다. 조각품 그룹은 노래하고 울 수 있는 영웅적 행위의 이미지로 가득 찬 전체입니다. 오귀스트 로댕은 현실에 대한 철저한 접근과 심층적 탐구 정신, 날카로운 심리 묘사와 강렬한 캐릭터 표현으로 국민들의 마음을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

4. "발자크"

발자크의 초상화는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이 제작했습니다. 완성까지 7년이 걸린 이 위대한 조각상은 프랑스의 위대한 작가이자 로댕의 가장 심오한 이해에 대한 수많은 역사적 자료를 집대성했지만, 당시 미술계에서는 큰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로댕의 조각 기법:

첫째, 초안 조형 방법. 『발자크』가 나왔을 때, 인상주의적 빛과 그림자 효과, 개념적 윤곽, 거친 표면 등 전통적인 미적 예술에 부합하지 않는 많은 특징으로 인해 이 작품은 한때 초안의 대명사인 '조잡하다'는 조롱을 받기도 했습니다. . '초안'이라는 용어는 그의 작품에 대한 조롱과 비판에서 유래되었지만 어느 정도는 로댕의 창의적인 기술을 대표합니다.

로댕의 작품에서는 더 이상 작품의 표면을 고의로 매끄럽게 다듬지 않고, 청동 질감, 대리석 구덩이 등 원재료의 질감을 표현하게 됩니다. 고전 작품의 인위성을 줄인 것은 일종의 자연 복원이다. 로댕은 창작 과정에서 돌을 근육으로, 질감을 선으로 다루면서 재료와 아이디어를 결합하는데 최선을 다했다.

둘째, '얼굴'의 역할을 강조한다. '얼굴'은 조각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작품의 움직임과 질감은 모두 '얼굴'의 조절과 조정에 달려 있다. 로댕은 '얼굴'의 가공과 선택에 대해 중요한 고민을 했고, 이를 바탕으로 '얼굴'을 활용해 등장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부각시키는 일련의 기법을 창안했다. 그의 작품 중 '납작한 코를 가진 남자'는 '얼굴'을 이용해 감정을 만들어내는 대표적인 작품이다.

남자의 얼굴에 있는 턱수염은 일그러져 있고, 주름은 세로와 가로로 엇갈리고, 머리카락은 살짝 헝클어진 면과 선 하나하나가 빛과 충돌해 강렬한 어긋남을 만들어낸다. 평면에는 중복이나 결합이 없으며 무관심, 공허함 및 둔감함이 없습니다. 원래 남자의 곧고 딱딱한 코가 부러져 잔혹한 광채를 반사합니다. 로댕은 '표면'의 용도와 특성을 매우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었으며, 그의 작품에서는 특히 평면 조형의 필요성이 두드러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