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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인비의 역사 연구를 보는 방법
저는 중국인이기 때문에 토인비의 『역사연구』를 읽으면서 무의식적으로 토인비가 중국에 관해 언급한 내용 중 일부를 발견했습니다.
누군가가 "나는 책이다. 다른 사람이 읽으면 나보다 내가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는 짧은 시를 썼는데, 그 핵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읽으면 내가 더 잘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감히 말하면 자신보다 확실히 더 잘 이해할 것입니다. 당신이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은 종종 당신에게 영감이나 깨달음을 가져다 주고,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새로운 발견과 생각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토인비는 『역사연구』 『역사형식』의 첫 부분인 7장 『그리스 모델과 중국 모델』에서 “공자는 보수주의자다. 그는 그런 것을 꿈도 꾸지 못했다”고 말했다. 중국은 효과적인 정치적 통일을 이루었을 것입니다.
진시황의 경력은 그에게 충격을 주었을 수도 있고, 한 황제 유방의 통일 복원은 공자처럼 그를 행복하게 만들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는 정치적 분리를 정상적인 현상으로 여겼습니다.”
토인비의 말을 읽기 전까지는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돌이켜보면 춘추시대에는 부당한 전쟁이 잦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공자는 전국을 순회하거나 학교를 운영하기 위해 은둔하면서 국정과 인, 정의, 예절, 지혜에 대한 이상을 전파하고 가르쳤습니다. 진시황과 유방은 나라에 대한 개념이 거의 없었습니다. 공자가 세계를 여행한 것으로 볼 때 그는 비록 노나라 출신이지만 세계인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 중 일부를 구현하기 위해.
조금만 노력하면 『논어』와 공자와 관련된 고서에서 일부 '애국적인' 내용을 발굴할 수 있겠지만, 항상 발굴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공자(孔子)에서는 '굴원'을 쓰지 않는 것 같다.
공자는 자신을 대하기 위해 '도덕'을 사용하고 왕과 신하를 대하기 위해 '의례'를 사용하기를 원했으며 정치적 통일이 아닌 문명 건설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나라의.
춘추시대에는 간헐적으로 부당한 전쟁이 있었지만, 이들 전쟁은 대부분 국가 간 이해충돌과 증오로 여겨졌는데, 중국 문명에 큰 불이익을 주지도 않았고, 그렇지도 않았다. 춘추전국시대 말처럼 문명을 끌어내리는 비참한 상황에서, 같은 중국 문명을 배경으로 사람들은 정치적으로 일련의 상대적으로 독립된 국가들로 분열되어 있는데, 자유로운 토론이 어느 정도 이익이 될 수 있습니다. 문화, 심지어 문명의 발전과 건설에 있어서의 상호 증진입니다.
점점 더 무력에 의존하던 전국시대의 종말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가 합쳐지면 온 땅이 화약 연기로 가득 차지 않았더라면 안타까운 일이다. 아마도 그 당시에는 중국문명사상 매우 영광스러운 시대였을 것이다. 아마도 그 당시에는 '백가사상의 내용'이 유일하게 나타났을 것이고, 당시 중국사상은 매우 활발하였을 것이다.
토인비는 “기원전 221년 정치적 통일 이전에 중국은 이미 문화통일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이런 점에서 중국의 가장 위대하고 가장 창조적인 사상과 문화 운동이 일어난 것은 기원전 221년이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는 정치적 통일이 이루어지기 전 전쟁과 재난의 시대였다.
이 시대는 공자를 비롯한 거의 모든 중국사학의 창시자들이 ”
토인비는 중국이 기원전 9세기나 기원전 8세기 이전에 처음으로 명확한 역사적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우리가 아는 한 - 토인비는 말했다 - 중국의 하왕조는 전설적인 왕조, 즉 '문명 이전'이라는 의미에서 '기록이 없다'는 의미의 '선사시대', 상, 주(周) 정권은 실재했으며, 상나라의 '점골'에 새겨진 비문과 같은 시기의 교훈적인 역사 자료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토인비는 은나라 정권이 진나라와 한나라 및 그 이후의 왕조와 동일한 정치적 실체였다는 증거가 아직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토인비는 시황제가 성취하고 유방이 구한 정치적 통일은 중국 역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라고 믿었다.
토인비는 자신의 주장이 중국 학자들에 의해 동의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21세기 초에는 토인비의 주장에 중국 학자들이 동의하지 않을 수도 있다.
2000년에 『하상주공정』에서는 『하상주공정 1996~2000단계 결과보고서(간략판)』와 『하상주연대기』를 출간했다. 표", " 이 "연대기"는 하왕조의 시작을 대략 기원전 2070년으로 설정하고, 하와 상 사이의 경계를 대략 기원전 1600년으로, 상과 주 사이의 구체적인 경계를 기원전 1046년으로 설정합니다.
구체적인 황제의 나이는 기원전 841년에서 오정 원년인 기원전 1250년으로 앞당겨졌다.
(진녕의 '하상주조 계획' 참조. "논쟁은 어렵다.
'1996년부터 2000년까지 하상주 사업 결과 보고서(간략판)'와 '하상주 연차표'에는 국제 학계에서 폭넓은 질문을 받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그러나 토인비의 말은 이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정치적 통일은 기원전 221년 이전에는 형성되지 않았던 후기 윤곽이다. 중국 학자들이 이를 중국 전체 역사에 대한 해석 모델로 사용한 것은 오직 한나라부터였다. /p >
결과적으로 이 모델은 사실을 위반하지 않고는 초기 중국 역사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중국 학자들은 자신의 자기 완결적이고 선입견을 포기하기보다는 사실을 위반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설명".
사실 토인비의 발언이 받아들여진다고 해도 중국 문명의 영광에 영향을 미칠 일은 없을 것이다. 많은 나라들이 역사적 시대에서 빛을 빌릴 필요는 없다.
토인비의 토론 중 일부를 연구하면 몇 가지 전통적인 개념에 충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인비는 역사적 관점에서 사회를 다양한 모델로 나누고, 이러한 모델을 요소별로 분리했으며, “다양한 문화의 삶의 과정에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메커니즘이 많다”고 지적했다(For 진회(秦周)의 말은 진회(秦惠)의 『문명사적관의 흥망성쇠-당인비와 그의 『역사연구』에 대한 논평』을 참조하라.
토인비는 “중국 모델의 후기 단계와 그리스 모델의 초기 단계를 결합해 개선된 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문명사의 이러한 결합 패턴은 이들 사회가 문화적 통일성으로 시작되었지만 정치적 통일성은 없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정치적 상황은 사회, 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지만 그 대가는 지역 국가 간의 지속적인 전쟁입니다.
이 사회가 성장하고 확장될수록 이런 전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조만간 사회의 붕괴를 초래할 것이다.
길었던 '내란' 이후 통일국가의 수립으로 혼란은 치유됐다.
통일국가는 주기적으로 무정부 상태에 빠지지만, 그 기간이 얼마나 길든 간에 언제나 정치적 통합에 의해 압도당했다.
초기 통일이 지나고 나면 이러한 정치적 변화의 과정을 유지하는 강력한 세력이 있어야 한다.
전통적으로는 회복 불가능하다고 여겨질 정도로 길고 혼란스러운 '중간 기간'이 지나도 통일성은 계속해서 회복됩니다.
하(夏)가 정말로 있었다면 하(夏)와 상(商), 주(周)는 실제로 정치적 통일체와 실체를 갖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진시황의 정치적 통일은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정치적 통일체나 실체가 없었던 상나라와 주나라, 춘추전국시대는 중국의 위대하고 창조적인 사상문화운동이 일어난 시대라 할 수 있다. 공자를 비롯한 거의 모든 중국인이 철학의 창시자가 살았던 시대에 진시황의 통일이 정신적 진보의 길을 막았던 시대였다.
그러나 한 사람의 '통일'은 이것이 안전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인 것처럼 온 국민의 '통일'의 습관을 형성했고, '분단'의 소리는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고, "이념적 경직성과 정치적 통일성"이 비정상적이고 일시적인 분리주의 혼란으로 국가의 윤곽이 끊임없이 방해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세상의 종말인 것처럼. 통일된 국가는 문명의 경제에 큰 부담이 된다. 그 자체를 유지하려면 소득 집단의 육성이 필요하고 심지어 "풍부한 전문 민간인과 상비군이 있다"(토인비의 말), 그리고 습관이 필요하다. '대통일'은 역사 속의 사람들로 하여금 감히 다른 생각을 할 수 없게 만들고 부담만 안게 만들었습니다.
토인비는 “이러한 통일국가의 경제적 기반은 거의 예외 없이 농업이다.
재산 소유자가 정부와 결탁하여 중앙 정부의 통제를 없애고 정부 배분에 민간 재산을 추가하면 통일 국가를 유지하기 위해 농민에게 부담이 가해집니다. 최고의 체제 하에서도 가장 무거운 부담은 견딜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위에서 인용한 토인비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단결이 회복되는 현상은 전통적으로 '중간기' 이후 회복 불가능하다고 여겨질 만큼 길고 혼란스러운 시기에도 계속해서 발생합니다. 통과되더라도 통일은 여전히 회복될 것입니다.
"즉, 다시 등에 무거운 짐을 얹고, 다시는 견딜 수 없을 때까지 계속해서 그 무게를 늘려가는 것입니다.
신이 동쪽으로 오셨을 수도 있습니다. 노장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쌓는 소리가 또 사라졌다.
세상에는 하나의 사회적 모델뿐 아니라 디아스포라적 모델도 있다.
II
토인비가 유대인일지도 모른다는 게 정말 의심스럽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토인비의 『역사 연구』가 엄밀한 의미의 역사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는 토인비가 여기에 뭔가를 갖고 있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시적 표현인 『역사연구』 제2권 『문명의 기원』 제13장 『도전과 대응』은 글 전체에서 유대인을 언급하지 않지만 유대인에 대한 찬가로 볼 수 있다. .
'도전과 도전' 장에서 토인비는 다음과 같은 플라톤의 말을 떠올렸습니다. 신화의 언어를 들으려면 과학의 공식을 외면해야 합니다.
p>슈퍼맨의 인격 충돌은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창세기'의 여호와와 뱀의 만남부터 '욥기'의 신과 사탄의 만남까지, 괴테의 『파우스트』 시데와 메피스토펠레스 그리고 신화와 문학 작품에 등장하는 많은 유사한 이야기에 나오는 활기 넘치는 인물에 대해 토인비는 신화와 문학 작품을 통해 긴 비유를 만들어냈다.
신이 창조한 세계는 완벽하다. 그가 창조한 완벽한 세상에서는 더 이상의 창조 활동의 기회가 없으며, 신은 당황하게 된다. 이때 악마의 출현은 기존의 '음'에 정적인 변화를 가져온다. "를 역동적인 *** 또는 새로운 "양"의 원동력으로 바꾸거나, 하나님은 악마를 사용하여 기존 "음"의 정적 상태를 깨고 새로운 "양"의 역동성으로 발전하기를 원하신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길고 치열한 과정을 거쳐 충돌의 과정은 움직임에서 고요함으로, 폭풍에서 고요로, 혼돈에서 더 높은 차원의 조화로 이어진다.
'음양'이라는 개념이 사용된 것인지 궁금하다. 토인비는 '변화의 책'과 관련이 있다.
우주 속 이 아름답지만 위험한 섬은 물리적 존재를 위한 절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거주지가 아니다. 생명이 탄생하기 오래 전부터 살인적인 의도로 가득 차 있었고, 생명이 탄생한 후에도 지금까지 강하고 유순하지 않다는 것을 반복적으로 증명해 왔으며, 아마도 이 세상에는 "조용한" 행복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토인비의 감동적이고 매혹적인 글을 통해 우리는 궁극적인 아름다움이 달성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고난이 한 단계씩 성취될 수 있다는 심오한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여정은 하나님께로 갈 가능성이 크다.
어떤 사람들은 금지된 열매를 먹은 것에 대해 하나님이 사람들을 너무 많이 처벌하고 심지어 사람들을 에덴동산에서 쫓아낸다고 불평했다.
그러나, 신이 아담과 이브를 추방한 것은 아마도 사랑이었을 것입니다.
토인비는 괴테의 <파우스트>에서 신이 <천국의 프롤로그>에서 메피스토펠레스의 역할을 맡길 때 한 구절을 주목했습니다.
사람들의 활동은 너무 느슨해지기 쉽습니다,
그들은 항상 절대적인 안전에 대한 욕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파트너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기꺼이 추가하고 싶습니다,
그는 악마처럼 행동하여 사람들을 파괴하고 앞으로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토인비는 “하나님을 가혹한 주인으로 대표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하나님의 창조에 대한 시험은 돌이켜 보면 이런 계시가 하나님의 무자비함을 뜻하는 것이 아니고, 차갑지만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의미합니다.
"깨달으면 가서 네 길을 찾아라. 항상 편안하고 아름다운 낙원에 머물려고 하지 말라. 에덴동산에는 뱀이 있을 것이다. 세상에서 절대적으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자신을 보호하려면 세상에서의 존재는 자신을 강화해야만 달성될 수 있으며, 삶은 투쟁을 통해 영광스럽게 될 수 있습니다. p>
사람이 모든 것에 대해, 모든 것에 대해 "맙소사, 왜 애 낳으려고 애썼어?" "나는 사람이다"라고 불평할 때, 어쩌면 하나님은 이것 때문에 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을 멈추지 않으실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욥의 고난을 하나님께 버림받은 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사실 그것은 생명과 자유를 위해 노력할 때에만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것입니다. 매일 밤낮으로 자유를 누리고 삶을 누릴 자격이 있는가?” 괴테의 『파우스트』에 나오는 “신에게는 위험한 삶이 필요하다”는 니체의 『이렇게 말했다』에서 따온 격언이다. 차라투스트라"
신은 악마가 그에게 더하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문제는 신이 그에게 던지는 악마의 도전도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원인과 결과가 없다. 도전도 없고, 결과도 없다. 도전은 미리 결정될 수 있고 그 결과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래야만 세상이 훌륭해질 수 있습니다. 토인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대에 올라오세요. 비평가가 질문을 하게 하여 다시 생각을 불러일으키세요. 상대를 부르세요. 슬픔, 불만, 두려움 또는 혐오감을 천천히 주입하여 다시 한 번 영혼에 대한 인식을 불러일으킵니다... 현대 서양 철학자의 말에서: ' 남자를 흔들려면... 또한... 그를 묶고 있는 집단의 족쇄를 끊어야 하고, 그를 외부에서 흔들어야 하고, 그를 성나게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적이 없다면 또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뱀이 에덴동산으로 기어 들어갔습니다. 마귀는 하나님이 창조한 세상을 파괴하고 싶어합니다. 하나님을 가장 아프게 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이 가장 소중히 여기시는 일인 사람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가장 아프게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몸을 취하고 인간의 영혼을 지옥으로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은 마귀가 그에게 가한 고난을 받아들이시고 마귀가 도전한 도전을 받아들이셨습니다. 아마도 인간은 하나님이 하신 일의 질을 보고 싶을 뿐입니다.
인간과 운명의 대결은 곧 신과 악마의 대결입니다.
셋
p>하나님은 레바논 사람들을 사랑하셔서 그들에게 영토를 주셨습니다. 땅은 매우 척박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부를 찾아 세계 각지로 흩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여전히 자신들의 조국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종교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억압받지 않습니다.
하나님도 사랑하십니다. 스코틀랜드 사람들에게 영토가 주어졌지만 땅도 매우 황폐하여 경제적 압박으로 인해 종종 전 세계로 흩어지게 되었고 사업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들은 자신의 나라를 가지고 있고 일반적으로 종교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억압받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고대 그리스를 특히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토인비 인시. . 로도도스가 스파르타 다마라토스의 입을 통해 만든 흥미로운 구절이 있습니다. “그리스에 한 자매가 있었는데, 한 순간도 헤어지지 않았지만 가난했지만, 그녀는 이런 모습으로 손님을 모았습니다. 미덕 - 지혜와 법의 아들들: 그리스인들이 가난과 노예 생활을 막은 것은 미덕의 도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스의 지리적 조건은 이상적이지 않지만 오늘날까지 그리스 문화의 영양분은 거의 전 세계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토인비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열심히 일하는 것이 환경은 무해할 뿐만 아니라 문명에 유익합니다.
"토인비는 도전만이 창의적인 도전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신이 가장 좋아하는 민족은 유대인일 수도 있고, 그는 이 민족을 샘플링으로 간주하여 유대인의 질을 시험합니다.
하나님은 생존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유대인에게서 빼앗아 가셨습니다.
토인비가 맞다면 이르면 기원전 722년 유대인들이 세운 두 왕국 중 하나인 이스라엘 왕국이 앗수르라는 제국에 의해 멸망하고 그 일부가 전국으로 흩어졌다는 것이다. 이스라엘 민족은 예외 없이 디아스포라 민족에게 완전히 동화되어 민족적 정체성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기원전 586년, 유대인들이 세운 또 다른 유다 왕국은 신바빌로니아 제국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유대인들은 신바빌로니아인과 로마인에 의해 네 번이나 조상의 고국에서 쫓겨났습니다. ., AD 135년부터 1948년까지 세계에는 유대인 국가 같은 것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영토적 의미에서 유대인이 완전히 거주하지만 비유대인이 통치하는 유대인 "국가적 고향"도 없었습니다.
우리가 땅과 집만 빼앗는다면 이 나라를 시험하려는 하나님의 결심을 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땅과 집이 없으면 농업에 종사할 가능성도 상실됩니다. 오랜 역사적 기간 동안 농업은 인류의 주요하고 안정적인 생존 원천이었습니다. 배고픔과 추위에.
게다가 대다수 지역 주민의 종교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경우 공적 생활에 참여하거나 일부 프리랜서 직업에 종사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사회 전체의 종교적 불만과 반대와 차별 앞에서 경제적 압박보다 정신적 압박이 더 클 수 있는데, 약자들은 자신이 하나님께 버림받았는가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오늘 우리가 보는 것은 유대인들이 디아스포라에 의한 디아스포라 민족 동화의 법칙을 어긴 것이다.
토인비는 “국가적 정치 구조나 지리적 기반이 있는 조국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유대인들은 유다 왕국이 멸망한 해인 기원전 586년부터 현재까지 하나의 민족으로 진화해 왔다. 국가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그들은 역사적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국경 너머 멸종된 이전 유다 왕국의 여러 나라에서 비유대인들 사이에 살고 있는 흩어져 있는 소수민족입니다.
그래서 토인비가 말한 많은 사회 모델에는 유대인이 있습니다. 디아스포라 사회 모델인데, 그 목록에서 가장 눈에 띄고 영향력 있는 모델입니다. 디아스포라 사회의 대부분의 구성원은 자신의 양심을 무시하는 당국과의 갈등을 피하기가 더 쉬운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일부 소규모 구매자와 판매자도 자신에게 필요한 재정 자원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무것도 숨기지 않고 공개적으로 "돈"을 향해 간다고 말했습니다.
유대인들은 돈을 소중히 여기지만, 돈만이 아닙니다. 수천 년 동안 고국 없이 떠돌아다니는 특별한 경험 때문에 유대인들은 배움과 지성의 중요성에 대해 훨씬 조숙하게 이해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린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오랫동안 "자본"과 "자산"의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아무리 학문적 자격이 있어도 빼앗길 수는 없는 자산"에 비유합니다. 많은 유대인 사업가들은 지식이 풍부하고 우아하며 일반적으로 책 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가와 금융가로 일할 때까지 능력과 지혜뿐만 아니라 조금씩 경제적 힘을 축적합니다. 사회적 환경, 그것을 가져오는 종교적 특성을 극복하고 다가오는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그는 성공적으로 자신을 보존했습니다.
그들은 어디에 있든, 가난하든 부유하든 항상 지역의 다수 사회에 통합되기를 꺼리고 자신의 역사적 정체성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의지를 고집해 왔습니다. 비교할 수 없는 의미와 가치를 지닌 종교적 계시가 담겨 있습니다.
토인비는 유대 민족이 살아남을 수 있는 매개체가 종교라고 말했다.
이 놀라운 나라는 끈질기게 종교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종교가 자신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분명히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 '역사 연구'에는 감동적인 삽화가 여러 개 있는데, 그 중 하나는 18세기 스페인에서 유월절을 기념하기 위해 원탁에 둘러앉은 유대인 가족의 모습입니다. 이 방에는 고대 국가가 돌아왔고, 다른 하나는 19세기 바젤에서 전통 텐트에서 유대인 추수 축제를 기념하는 유대인 가족입니다. 그들은 추수 축제 기간 동안 땅을 그리워할 수도 있습니다. , 19세기 폴란드에서 일부 유대인들이 정화의식을 거행하는 장면을 보면 참가자들이 주머니에 있던 물건들을 흐르는 물에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사방으로 흩어지는 징조이다.
이미 고대 유대인의 조상들은 척박한 산에 모여 그 척박하고 척박하고 바위투성이인 곳에서 큰 계획을 세웠습니다. 토인비의 말을 빌리자면, 대서양의 지리적 발견이 인류의 또 다른 위대한 업적, 즉 유일신교의 영적 발견을 능가했다는 것입니다.
유월절을 기념하기 위해 조용히 원탁에 둘러앉는 사람들, 전통 장막에 앉아 땅을 그리워하는 사람들, 흩어져서 정화 의식을 치르는 사람들은 18세기에는, 19세기에는 20세기가 지나면서 스페인, 바젤, 폴란드에서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인 히브리인들이 여호와와 맺은 계약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넷
문명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같은 인종이나 환경 조건을 가진 사람들이 어떤 곳에서는 대단한 성취를 이루었지만 다른 곳에서는 아무런 성취도 이루지 못한 토인비는 그렇지 않았다. 이것에 놀랐다.
하지만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은 유대인들을 시험하고 단련시키기를 원하셨고, 유대인들을 계속해서 잔인하게 쳐서 많은 슬픔과 굴욕을 겪게 하시고, 심지어 많은 추방과 살해를 당하게 하셨습니다. 이 나라를 조각조각.
유대인들은 아무런 보호도 받지 못한 채 계속되는 학살에도 불구하고 욥처럼 인내하며 세상을 위해 투덜대지 않았습니다.
'역사학'에는 사람이 하는 일을 하나님께서 도우신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유대인들도 바람과 비가 믿음을 낳는다고 굳게 믿으며, 바람과 비와의 싸움에서 실제로 무언가를 얻습니다. , 토인비가 말했듯이, 신의 창조물 중 하나가 견뎌낸 시험은 신이 새롭고 획기적인 사업을 완성할 수 있게 했고, 그 과정에서 고난받는 사람 자신도 승화되었습니다.
1948년, 유대인들은 마침내 머물 곳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대인들이 정착한 이곳의 자연조건은 여전히 좋지 않았다.
이스라엘은 건조지역과 반건조 지역이 전체 국토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사막 지역이 45%에 달한다. 장기간의 노력을 통해 이스라엘의 사막화 문제는 효과적으로 해결되었으며, 생태 환경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으며 농업 생산은 세계의 주목을 받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작물 급수에 관개.
신의 시험은 결코 끝나지 않을지 모르지만 토인비는 유대인들로부터 영감을 얻었다. “유대계 디아스포라 사회는 인간의 자연적 교통수단이 제한되었던 기원전 6세기부터 24세기 동안 응집력을 유지해 왔다. 항해하는 배를 움직이는 바람의 힘, 그리고 당나귀, 말, 낙타의 힘.
이 놀라운 성과는 우리에게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선사했습니다.
p>현대 도시 생활의 특징은 도시 주민들이 이웃과 긴밀하게 생활하지 않고, 교통 체계가 발달한 대도시에서 도시 지역에 흩어져 있는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한다는 점이다. 도시에서는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친구가 훨씬 더 다양합니다. "Historical Research"의 이 예는 따뜻하고 현실적입니다.
토인비는 “기술의 진보가 자연의 이동수단에 적용되면서 ‘거리가 없어져’ 미래 사회의 비전을 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리적으로 촘촘한 지역 단위가 아닌 디아스포라 사회는 지구라는 대사회의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가 될 것 같다.
이러한 미래의 디아스포라 사회는 대부분 그렇지 않을 것임을 짐작할 수 있다. 원래 지역 출신이었다가 나중에 분산된 사회는 더 이상 인종적, 심지어 종교적 유대로 연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영적 유대는 일종의 의식이나 열정이 될 것입니다." p>
토인비는 "다양한 의사소통 도구의 가속화된 개선은 호전적인 아시리아 군주들보다 이 세계 디아스포라 사회의 창조를 더 잘 촉진할 수 있다. 무력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똑똑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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