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에세이 작성의 구조는 무엇인가요?
에세이 작성의 구조는 무엇인가요?
동물과 식물 개체는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말, 소, 양 등과 같은 동물이고, 다른 하나는 꽃, 풀, 나무 등과 같은 식물입니다. 책, 문구류, 작은 알람시계 등 정물이라는 카테고리도 있는데, 이를 오브제라고도 합니다. 사물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은 학생들이 생생하고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이러한 사물을 묘사하고 우리의 감정을 표현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동물과 식물,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사물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물에 대한 작문은 학생들이 사물을 관찰하고 묘사하고 느끼는 능력을 기르는 데에도 좋은 소재가 되었고,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의 작문 훈련에도 중요한 과목이 되었습니다. 에세이 쓰기는 초등학생을 위한 작문 훈련의 초점 중 하나입니다. 사물에 관한 글쓰기 훈련은 사물을 관찰하고 이해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배양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바로 “주정꾼의 의도는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다. 사물에 대해 글을 쓸 때에는 그 동물, 식물, 사물 자체가 어떤 것인지를 명확하게 써야 할 뿐만 아니라, 그 글을 통해 생각, 감정,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 평가, 의미 등, 즉 주제가 강조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사물에 대한 글쓰기의 본질이다. 따라서 사물에 대한 작문을 쓰는 일반적인 방법은 사물 = 대상, 이야기, 감정에 대한 작문입니다. "대상, 이야기, 감정"은 대상에 관한 모든 구성에 있어서 보편적인 규칙입니다. 어떤 대상을 쓰더라도 이 세 부분이 포함됩니다. 이 개체에는 원산지 - 외관 - 내부 구조 - 목적 등이 포함됩니다. 이것이 사물에 대한 글쓰기의 출발점이다. 이야기에는 사물 자체에 대한 이야기, 사물과 자신 사이의 이야기, 사물과 타인 사이의 이야기 등 주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이야기가 포함됩니다. 이것이 에세이의 핵심이다. 감정에는 주제의 요구 사항과 일치하는 감정 표현, 의미 평가, 느낌 이해 등이 포함됩니다. 이것이 사물에 대한 글쓰기의 기초입니다. 개체에 대한 기사에는 세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개체의 특성을 적습니다. 사물의 이미지를 구체적이고 독특하게 묘사해야만 사람들에게 맑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예: "이 작은 테이블 램프는 분홍색 코팅으로 덮여 있습니다. 버섯 모양의 갓이 유백색 전구를 덮고 있습니다. 가로등 기둥은 옥처럼 매끄러운 둥근 튜브입니다. 램프 홀더는 직사각형이고 램프는 베이스는 직사각형입니다. 뚜껑을 열면 여전히 아름다운 필통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램프 베이스에서 뻗어 있는 두 개의 작은 팔입니다. 두 개의 얇은 분홍색 수평 막대입니다..."("테이블 램프" 연구) ")입니다. 책상스탠드의 모습이 독자들에게 보여집니다. 2. Lenovo를 완전히 개발하십시오. 개체를 "살아있게" 만들려면 개체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적절한 연관성을 개발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 도자기 말은 정말 위엄이 넘칩니다. 마치 먼 곳을 바라보는 것처럼 머리를 높이 들고, 입을 크게 벌리고 으르렁거립니다... 앞발굽을 들어 공중으로 솟아오르고, 튼튼한 뒷다리는 나는 기운이 넘치고 전투에 돌격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내 목 아래의 종은 작고 정교했으며, 말이 힘차게 달릴 때 맑고 감미로운 딸랑거리는 소리를 냈습니다... 나는 바라봤습니다. 이 천 리 말을 타고 뒤에서 질주하듯이 오랫동안.." (연구 『도자기 말』) 이 풍부한 연상은 정신을 형태로 전하며, 도자기 말이 생생하게 나타난다. 종이에. 3. 자신의 감정을 자신에게 부어주세요. 물건의 모양과 구조, 용도 등을 설명한 뒤 자신의 감정이나 사랑, 칭찬도 쏟아야 한다. 예: "작은 자명종, 당신은 밤낮으로 피곤함 없이,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시간을 정확하게 알려 주며, 내 삶과 공부를 질서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당신의 맑고 선율적인 ** * 종종 나에게 시간과 경주를 포착하라고 재촉합니다. 시간에 맞서...작은 알람시계, 당신은 나의 가장 충실한 친구입니다." ("작은 알람시계" 연구) 기사의 낭만적인 내용은 기사를 풍부하고 심오하게 만듭니다. 1. 동물에 관한 작문을 써 보세요. 학생 여러분, 작은 동물을 키워 본 적이 있나요? 주변의 작은 동물들을 주의 깊게 관찰해 본 적이 있나요? 좋아하는 작은 동물을 선택하고, 그 모습을 묘사하고, 생활습관을 소개하고, 흥미로운 점을 알려주시면 기사를 읽는 사람들도 좋아할 것입니다. 그 모습을 묘사하고, 생활 습관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요청하세요. 기사 구조: 첫 번째 단락에서 이 동물을 언급하고 주제를 지적합니다. 두 번째 문단: 이 동물의 기원을 쓰십시오. 감정을 표현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3항: 동물의 크기, 키, 털(길이, 색깔, 밀도, 촉감, 무늬 등), 머리, 꼬리, 얼굴, 귀, 코, 입, 눈, 이빨, 수염, 이마, 목 등은 물론 팔다리, 발톱, 팔, 허리 등도 포함됩니다. 물론, 동물마다 생김새가 다르므로, 특징을 포착하여 기재해야 하며, 설명 순서도 정리해야 합니다. 단락 4: 짧은 이야기를 동물의 습관 및 특성과 결합합니다. 습관에는 먹기, 잠자기, 걷기(날기), 짖기, 놀기 등이 포함됩니다. 다섯 번째 문단 이후에 이야기를 작성하세요. 이 이야기는 반드시 한 문단으로 작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야기의 목적은 주제를 더욱 강조하는 것입니다. 다음 단락에서는 감정, 느낌, 평가 등을 쓰고 감정으로 끝납니다. 동물을 묘사할 때는 상상력을 발휘하고, 은유와 의인화를 활용하고, 좋아하는 감정을 적어보세요. 사물에 대한 작문 - 식물에 대해 쓰는 방법 우리 주변에는 어떤 식물이 당신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나요? 특정 시기의 모습을 묘사할 수도 있고, 다양한 성장 단계에서 나타나는 모습을 묘사할 수도 있고, 습성과 특징에 주목하고, 그에 대한 애정을 적어보세요. 글쓰기 요구사항: 특정 시기의 모습, 또는 다양한 성장 단계의 모습을 기술할 수 있으며, 그 습관과 특징에 주목하고, 그에 대한 애정을 적어 보세요. 기사 구조: 첫 번째 단락에서 이 식물을 언급하고 주제를 지적합니다. 두 번째 문단: 유래와 위치는 동물 오브제의 구성과 동일하다. 너무 자세하게 쓰거나 너무 간략하게 쓰지 말고, 감정을 표현하고 주제를 부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세 번째 문단 이후: 식물의 모습에 대한 설명. 각 생육단계의 특징이나 한 시기의 상태특성은 잎, 꽃, 열매, 줄기, 뿌리의 측면에서 시작된다. 해당 부분의 모양, 색상, 느낌, 냄새 및 기타 특징을 전체에서 부분으로, 위에서 아래로,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한 관찰 순서에 따라 명확하게 작성합니다. 다음 단락 뒤에 이야기를 쓰세요. 식물의 생김새와 특성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쓰세요. 누가 일어났든, 이 이야기는 식물과 직접 관련이 있고 주제를 부각시켜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제에 따른 감정을 더욱 부각시키고, 주제별 감정 표현으로 마무리합니다. 식물을 묘사할 때 우리는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식물의 변화하는 자세의 아름다움을 적어야 합니다. 사물 구성 - 사물에 대해 쓰는 방법 우리의 삶은 책가방, 펜, 책상 램프, 연필깎이, 카세트 플레이어, 장난감 등 일부 일상 필수품과 뗄래야 뗄 수 없습니다. 일부는 외관이 아름답고 일부는 보기에도 좋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 일부는 영리하고 유용하며 재미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선택해 모두에게 소개해보세요. 먼저 어떤 모습일지 이야기한 후, 그 특징이나 게임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글쓰기 요구 사항: 먼저 어떻게 생겼는지 이야기한 다음 사용법이나 게임 플레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특징을 포착하여 자세히 작성합니다. 기사 구조: 첫 번째 단락에서 이 항목을 언급하고 주제를 지적합니다. 두 번째 문단: 유래와 위치는 동물 오브제의 구성과 동일하다. 너무 자세하게 쓰거나 너무 간략하게 쓰지 말고, 감정을 표현하고 주제를 부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3항: 품목 자체에 대한 설명입니다. 첫째는 감각적 효과, 전체 또는 각 부분의 형상, 색상, 재질, 둘째는 내부 구조, 셋째는 기능, 용도, 작동 등, 기타 특성 등이다. 순서: 전체에서 부분으로, 위에서 아래로, 처음에서 마지막으로 등 정확한 위치 단어를 사용하세요. 예: 상단, 하단, 왼쪽, 오른쪽, 내부, 외부, 전면, 후면 등 위치어를 정확하게 사용하면 대상의 위치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기사의 계층 구조를 명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7정물은 생생하게 써야 한다. 사물은 정적이고 생생하게 쓰려면 정물화의 방법을 활용해야 한다. 묘사 과정에서는 대상을 묘사하고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표현방법을 사용해야 하며, 대상을 표현력 있고 생생하게 쓰도록 노력해야 한다. 주제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네 번째 문단 이후에 이야기를 작성하세요. 다음 단락에서는 주제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감정, 반성, 서정성 등을 쓰고 서정성으로 끝납니다. 위에서 언급한 사물(동물, 식물, 사물)을 묘사하는 구체적인 글쓰기 방식은 사물에 대한 글쓰기의 일반적인 구조일 뿐입니다. 즉, 글을 쓰는 경우에는 내용을 적는 한 그 전환이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그것은 간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구조로 쓰여져 있든 내용적인 면에서는 서술적 구성과 서사적 구성을 구별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또한 동물, 식물, 사물에 대한 서술적 구성과 설명적 구성을 구별하는 데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식물, 동물, 사물을 설명 대상으로 구분합니다. 네 가지 다른 이미지로는 스케치와 기사 작성을 가르칠 수 없습니다. 보충: ? `` `` 객체 설명 구성: 두 마리의 개구리? 2008년 12월 6일 Suifenhe Composition Center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인 Zhang Zhichao가 작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세상에는 호랑이와 같은 많은 동물이 있습니다. 캥거루, 흑곰, 다람쥐, 나무곰 등. 그러나 이 동물들은 야생에 있어서 우리가 그들을 거의 볼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다행히 집에 생기 넘치는 개구리 두 마리가 있어서 각각 "올라갈 수 없음"과 "올라갈 수 없음"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 두 개구리는 제가 야생으로 나들이를 하는 동안 제가 받은 큰 보상 중 하나였습니다. 2008년 8월 8일, 우리 중국인의 명절에 친구들과 함께 야생에 놀러 갔는데, 작은 강에 작은 개구리들이 있어서 다행히 두 마리만 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당시 물을 마시던 수조에 개구리를 넣고, 수조 바깥쪽에 "개구리"라는 글자를 넣었는데, 수조에는 뚜껑이 없었고, 개구리가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덮어두었습니다. 종이로 탱크 입구. 이런 식으로 나는 사랑하는 개구리를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항아리 입구를 막고 있던 종이를 떼어내고 항아리에 물을 조금 부었습니다. 이때, 수조 안의 움직이지 않는 개구리들을 보고 갑자기 기뻐서 한 마리는 수조 가장자리에 올라갔다가 아래로 떨어지려고 했습니다. 다시는 감히하지 마십시오. 꽤 재미있다고 생각해서 둘 다 이름을 붙였어요. 하나는 "Can't Go Up"이고 다른 하나는 "Can't Come Down"이에요. 이 두 개구리는 크기가 거의 같고 길이가 내 손가락의 절반 정도이며 몸 전체가 짙은 녹색이고 등에는 검은색 띠가 있고 흰색 배에는 붉은 반점이 있으며 큰 입과 크고 둥근 눈이 있습니다. 너무 비슷해서 구별도 못하고, 어느 것이 '올라갈 수 없음'이고, 어느 것이 '내려올 수 없음'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나중에 이 두 이름을 생각하니 너무 웃기고 웃고 싶었다. 나는 이 두 마리의 귀여운 개구리를 보면서 이 두 이름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고 Xia Minghan의 시 "참수해도 상관 없습니다. 진실에만 주의하고 Xia Minghan을 죽여라. 당신을 쫓을 것이다." 그는 네 줄의 희시를 썼다: " 내려갈 수 없음"과 "올라갈 수 없음"을 죽이고, "올라갈 수 없음"과 " 내려갈 수 없음"을 죽이고, "올 수 없음"을 죽인다. 내려오지 않는다', '올라갈 수 없다', 개구리 떼는 여전히 똑같은 서빙보드다. 가끔 학교 수업을 할 때 나는 이 희시를 생각하며 속으로 중얼거렸다. 이것이 내가 강에서 잡은 개구리 두 마리인가? 어느 날 밤, 푹 자고 있는데 개구리가 크게 우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잠에서 깨어나 바로 땅으로 내려갔더니 개구리 한 마리가 수조에서 땅으로 뛰어올라 혀를 내밀고 모기를 빨아들이고 있었습니다. 모기를 한 입에 삼킨 개구리는 이렇게 말하는 것 같았습니다. 모기는 정말 맛있어요! 나중에는 집에서 개구리를 키우는 것이 정말 비용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먹이를 주지 않고도 해충을 퇴치할 수 있으니까요. 보충 정보: ? ` ` ` ` ` 물체에 대한 설명 에세이: 도둑을 잡을 수 있는 선인장 같은 물체. 2008년 12월 13일, 전문 작문 워크샵의 5학년 학생인 Fu Chenrui가 작성했습니다. 크든 작든. 한번은 집에 오자마자 아버지가 마당에 있는 화분에 꽃을 심고 있는 걸 봤어요. 그 꽃은 큰 선인장에서 막 잘라낸 나뭇가지였어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이 선인장이 커서 우리 가족의 도둑잡기 영웅이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는 것입니다. 이 작은 가지는 아버지가 친구 집에 있는 큰 선인장에서 잘라낸 것입니다. 알고 보니 아버지는 친구의 선인장에 첫눈에 반해 나뭇가지를 달라고 해서 집에 가져가셨다. 도둑을 잡으려고 들고 다니는 것이 아니라 멋져 보이려고 들고 다니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다운로드했을 때 이 작은 선인장 줄기는 아기 손만한 크기였습니다. 그러나 심은 후 점차적으로 몇 달이 지나자 급속도로 자라서 심은 작은 줄기가 작은 선인장으로 자랐습니다. 보기에 좋아 보이자마자 잘 보살펴 주었고, 매일 학교에서 돌아올 때 집에서 만든 작은 쇠갈퀴로 흙을 퍼내고, 작은 주전자로 물을 주었지요. 씩씩하게 자랄 수 있다는 것.
식물의 경우 뿌리, 줄기, 잎, 꽃 등의 부분을 관찰할 뿐만 아니라 식물의 생명주기를 이해하고 계절에 따라 변하는 색깔, 모양, 크기 등의 특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정물화의 경우 모양, 크기, 색상을 관찰할 뿐만 아니라 구조, 목적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즉, 관찰은 사물을 묘사하는 첫 번째 단계이며 주의 깊은 관찰을 통해서만 글을 쓸 때 사물의 이미지가 생생하게 재현될 수 있습니다. 2. 설명의 구체적인 내용을 선택하고 순서대로 작성합니다. 개체 구성은 일정한 순서로 작성되어야 사람들이 읽은 후 수준이 명확하고 설명된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술하는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쓰는 순서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동물에 관해 글을 쓸 때, 우리는 동물의 외모를 먼저 쓰고 그다음에 습성을 쓰는 순서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모에 대해 쓸 때 머리부터 꼬리까지, 몸에서 팔다리까지 상세하고 윤곽선으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식물에 대해 글을 쓸 때, 뿌리, 줄기, 잎, 꽃, 열매의 순서대로 관찰하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정물화를 쓸 때 전체부터 부분까지 묘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도에서 사물을 묘사하는 순서는 연대순으로, 성장 패턴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도 있고,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바깥쪽에서 안쪽 등 서로 다른 방향으로 쓸 수도 있다. 그러므로 글을 쓸 때 유연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3. 사물의 개별적인 특성을 파악하십시오. 좋은 사물 구성은 사물의 사실적인 이미지를 작성하여 사람들이 좋아하고 보고 싶게 만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대상의 개별적인 특성을 포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호랑이를 그리는 것은 고양이처럼 보일 수 없고, 나뭇잎을 그리는 것은 꽃처럼 보일 수 없습니다.” 사물은 종류와 모양, 습성이 다르기 때문에 사물을 묘사할 때 그 특유의 특징을 파악하고 묘사해야만 사물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강하고 직선적이며, 버드나무는 부드럽고 다채롭고, 새들은 나뭇가지 위에서 뛰며 노래하고, 수수는 미소짓고 바람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사물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4. 감정을 통합하고 기사의 중심을 제공합니다. 좋은 대상 구성은 단순히 대상에 대해 쓰는 것이 아니라 대상에 대한 설명을 통해 대상의 영적 특성을 의인화하여 표현해야 합니다. 사물을 묘사하면서 작가의 긍정적이고, 상승적이며, 건강한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능숙하게 표현한다면, "대상을 지지하고 야망을 표현하는" 역할과 구성의 마무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물건을 통해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는 것'과 '물건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사물에 대한 글쓰기의 더 높은 수준의 요구 사항입니다. 뛰어난 오브제 구성은 사물의 겉모습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물에 대한 작가의 실질적인 사랑을 외부에서 내부까지 표현할 수 있어, 사람들이 작품을 읽은 후 그로부터 통찰력과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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