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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12년 서곡의 창작 배경은 무엇인가요?

1. '1812' 서곡의 창작 배경

1880년 차이코프스키가 작곡한 '1812' 서곡은 '모스크바의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을 위하여' 취임식이라 불린다. , 빅 밴드를 위한 1812년 엄숙 서곡". 충분히 길어요! CD를 사러 레코드 가게에 갈 때 한 글자 한 글자 외울 수 있다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이 작품은 차이코프스키가 그의 스승 니콜라이 루빈슈타인의 요청으로 모스크바의 구세주 그리스도 대성당 재건축을 기념하기 위해 작곡한 것입니다. 이 교회는 1812년에 지어졌습니다. 2001년 전쟁(또 다른 이론으로는 이 노래가 모스크바 예술 산업 박람회를 위해 작곡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1812'의 서곡은 라오차이의 작품 중 가장 피상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것으로 분류되어야 한다. 음악 평론가들의 눈에는 '1812' 서곡이 차이코프스키의 최고의 작품으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심지어 차이콥스키 자신도 멕 부인(차이콥스키의 주요 후원자)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열정적으로 썼기 때문에 예술적 가치가 없을 수도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1812' 서곡은 초연 당시 이미 큰 히트를 쳤으며 차이코프스키에게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후 러시아와 독일, 체코, 벨기에의 여러 도시에서 공연되었으며, 이후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중 가장 생생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대중적인 작품이 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은 예상치 못한 일이었습니다.

2. <1812> 서곡 내용

1812년 나폴레옹은 60만 대군을 이끌고 러시아를 침공해 단시간에 러시아군을 전멸시키려 했다. 모스크바를 점령하고 러시아가 항복하도록 강요합니다. 전쟁 초기, 나폴레옹의 군대가 수적으로 우세하자 러시아군은 점차 후퇴해야 했고, 프랑스군은 모스크바로 접근하고 있었다. 그의 군대를 이끌고 일시적으로 모스크바에서 대피했습니다. 나폴레옹은 모스크바를 점령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러시아를 항복시킬 수 없었고, 대신에 빡빡한 포위 공격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모스크바에서 철수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퇴각하는 동안 나폴레옹의 군대는 러시아의 혹독한 겨울에 적응하지 못하고 굶주림과 러시아의 반격으로 결국 무너졌습니다. 나폴레옹이 러시아를 침공했을 때 그의 군대 60만 명 대부분이 전멸했고, 결국 러시아에서 탈출한 사람은 1만 명도 안 됐다.

'1812'의 서곡은 위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작곡된 관현악 작품이다. 이 서곡에서 차이콥스키는 1812년의 사건을 러시아 국민의 원래 평화로운 삶과 그에 따른 불안과 폭동, 러시아와 프랑스 군대 간의 전투, 프랑스 군대의 최종 패배 등을 포함하여 명료하게 설명합니다. , 러시아 국민들이 승리를 축하하는 카니발 장면 등

3. 오디오 애호가들이 "1812" 서곡을 테스트 장비로 사용하는 이유

이 서곡은 차이코프스키의 최고의 작품 중 하나가 아니라고 위에서 언급했지만 왜 널리 사용됩니까? 매니아에 의한 테스트 장비로?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 서곡에는 일반적인 관현악 악기(팀파니 3개, 트라이앵글, 탬버린, 베이스 드럼, 심벌즈 등 포함) 외에 스네어 드럼, 대포, 종 등의 특이한 악기도 사용되었습니다. 생생하고 생생한 효과를 위해 마지막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서곡이 처음 연주됐을 때 종과 북, 대포가 일제히 울려퍼졌고,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식장에 참석한 대중들은 큰 흥분을 느꼈다. 현대의 2채널 시대 이후 녹음 기술은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몇몇 회사에서는 실제 총 소리를 녹음에 추가했으며, 이는 오디오 애호가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들은 종종 장비의 강도, 과도 현상 및 저주파를 테스트하기 위해 실제 총 녹음 버전을 사용합니다. . 및 기타 능력.

'대건파티'가 아니시라면 전곡을 잘 들어보시고 주목해주세요! 이 서곡의 음량은 크게 변하며 많은 악기가 사용됩니다.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및 타악기를 명확하게 들을 수 있으며 장비의 음색, 이미지 위치, 강도 및 동적 대비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악기 소리를 구분하기 어렵다면 먼저 '피터와 늑대' 음악CD를 구매해보세요. 클래식 음악을 처음 접하는 분들과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는 "피터와 늑대"의 한 권을 구입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그러면 아이들은 분명 그것을 듣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아이들과 함께 들어야 합니다!)

4. '1812' 서곡 분석

분석을 위해 선택한 버전은 미니애폴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머큐리 안탈 도라티가 지휘한 버전입니다. 물론 유진 오먼디가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를 지휘한 RCA 버전도 좋아하는데, 최근 많은 네티즌들이 구매한 텔라크 버전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나는 이 버전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양민왕의 『세계 명음악 감상』(상하이음악출판사)을 바탕으로 분석 부분을 썼습니다. 이 책은 이 책을 바탕으로 중국과 대만의 많은 평론이 쓰여진(도난된) 권위 있는 책입니다. 콩씨, 우리 음반 평론가들은 상상력이 아주 풍부하고, 엉뚱한 짓을 하고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무지하고 부정확하기 때문에 홍콩 사람들은 비웃을 만한 자료가 충분합니다. 사전만큼 두꺼운 책을 읽는 데 익숙하다면 사서 읽어도 좋다(사전 2권). 큰 책이 두려운 사람이라면 양민왕이 쓴 『교향악 감상 입문』(상해번역출판사 출판)이 있다. 이전 책의 요약본.

이 글은 주로 클래식 음악 입문자를 위한 글이므로 오디오 용어는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하는 용어라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클래식 음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친구들이 책을 확인하거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이 전문적이고 정확하지 않다면 Fang Yazhenghe에게도 사과드립니다. (아아! 공짜 점심, 글을 잘 못 쓴다고 혼내지 마세요!)

음악은 길고 느린 도입부로 시작하는데, 비올라와 첼로에 의해 6개의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두 사람)은 고대 찬송 "주님, 당신의 백성을 구하소서"(대만에서는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로 번역됨)의 선율을 연주했습니다. 그 평화로운 속도는 러시아 국민의 평화롭고 평온한 삶을 상징합니다. (1:18)쯤에 이 주제는 목관악기와 결합되어 그 소리는 엄숙하고 장엄하며 힘이 넘칩니다.

(1분 53초)쯤 팀파니 사운드와 함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베이스에서 패닉에 빠진 리듬이 들려오는데, 이는 프랑스의 침공이 무너졌음을 상징한다. 러시아 국민의 평화로운 삶. 이때 오보에, 플루트, 클라리넷, 바순이 차례로 전달하는 부드럽고 감동적이며 눈물겨운 주제를 들을 수 있습니다(2:46). (2:53)과 (3:01)쯤에는 드럼과 심벌즈의 충돌음이 들리며, 음악의 속도가 빨라지기 시작하고 소리가 계속 커지며 음악이 작은 클라이막스에 들어갑니다.

(3:12)쯤에 원래의 불안한 분위기는 러시아 군대의 모집을 묘사하는 막간으로 바뀌고, 배경에서 빠른 스네어 드럼 소리가 들립니다(3:26). , 목관 악기와 프렌치 호른이 소름 끼치는 앙상블 테마를 연주합니다. 이 주제는 여러 번 반복된 후 짧은 휴식(4:25 경)이 이어지고 음악은 알레그로 부분(4:28 경)으로 전환됩니다.

이번 음악은 이전 음악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특히 강조된 악센트와 두 군대의 결전의 장면을 묘사하기 시작한다. 이 주제의 당김음으로 인해 칼을 치는 소리와 말발굽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이 주제가 밴드 전체로 점차 퍼져가며 절정에 달하면서 (5:02)쯤에는 드럼 연주가 들리고, (5:08)쯤에는 프렌치 호른과 코네가 차례로 "라 마르세예즈"를 연주하는데, 그것이 반복된다. 외관은 프랑스군의 러시아 침공을 상징합니다.

두 선율이 서로 충돌한 후 점차 속도가 느려지더니(6:04), 이어서 '마르세이예즈'라는 주제와는 다른 러시아풍의 두 가지 주제가 등장한다. (6:20) 부드럽고 장대한 러시아 민요가 등장하여 조국에 대한 러시아 국민의 사랑과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가오는 적들에게 정면 공격을 가할 준비를 하겠다는 결의를 전했습니다. 이때 트라이앵글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의 소리에 주의하세요. 배음이 충분히 들려야 합니다. 둔한 톤만 들리면 녹음이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장비가 좋지 않은 것입니다.

(7:35)에 등장하는 또 다른 주제는 열정적인 성격의 플루트와 클라리넷으로 처음 연주되는 러시아 결혼식 노래 'At the Gate'(7:53)쯤에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렷해야 할 탬버린 소리. 이 노래는 위기 상황에서도 러시아 국민의 활력과 자신의 힘에 대한 자신감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위의 러시아 선율처럼 긴장된 전투의 감정을 달래준다.

다음 부분(8:36)은 전투 장면에 대한 또 다른 설명입니다. 음악은 금관 악기와 현악기가 복잡하게 얽혀 있으며 칼과 싸움을 상징합니다. (9:08)이 시작되면 드럼과 심벌즈가 여러 번 치는 소리가 들리고, "La Marseillaise"는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가늘어지고 사라지며, 일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간헐적으로, 그리고 나중에 베이스 현악기의 침울한 음으로 시작됩니다. 베이스 범위(바순, 베이스 트롬본 및 튜바)로 줄입니다.

(10:06) 익숙한 러시아풍 테마 두 개가 다시 등장하는데, 삼각형의 소리에 주목하세요. 이 구절은 침략하는 적에 대한 러시아 국민의 승리를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10:52) 이번에도 친숙한 러시아 민요를 듣게 될 것입니다. "La Marseillaise"(11:13)라는 주제 직후에는 음악의 속도가 빨라지고 강렬해집니다. (11:47)에는 첫 번째 대포가 등장하고 연속해서 5발의 대포가 등장하며 음악이 전환됩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하강으로. (12:36)에서 끝나는 문구는 최후의 전투와 적의 퇴각을 생생하고 사실적인 이미지로 묘사합니다.

(12:37)쯤에는 도입부의 찬송가 주제를 시작으로 음악의 마지막 부분으로 들어가는데, 이때 추가된 관악대가 천둥 같은 기세로 장엄하고 장엄하게 연주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추가된 종은 관형종의 특별하고 참신한 색상과 결합되어 더욱 웅장하게 나타나며 투쟁의 영광스러운 결말을 상징하는 영광스러운 승전가가 됩니다. 그러나 이 찬송의 강력한 표현은 전투 주제의 빠른 문구(13:40)에 의해 반복적으로 중단됩니다. 이러한 음계 문구의 반복은 사람들에게 과거 적과의 전투를 생각나게 합니다.

드디어 장엄하고 강력한 주제가 울려퍼졌다. 글린카의 오페라 '이반 수산인' 중 마지막 합창인 '영광의 송가'(13:52)의 주제와 맞물려 나오는 소리다. 11개의 대포와 교회 종소리는 러시아 국민의 최종 승리를 선언하며 전체 음악은 이 즐거운 승리의 찬송으로 끝납니다.

5. "1812" 서곡의 10가지 버전 소개.

(1), MERCURY 434 36O-2

미니애폴리스 심포니 오케스트라(현재는 미네소타 오케스트라로 개명)의 Antal Dorati가 지휘한 "1812" 서곡이 제가 첫 번째로 선택한 곡입니다. 이 음반은 수년 동안 TAS 목록에 올랐으며 Penguin CD Guide(1997/98 Yearbook)에서 별 3개와 꽃이라는 최고 등급을 받았으며 "1812" 서곡의 선호 버전으로 나열되었습니다. 홍콩의 천잉광(Chen Yingguang)의 'CD성경'도 이 버전을 추천하고 있다(아쉽게도 그의 서문과 총소리가 분리될 수 없다). 이 디스크의 대포 소리가 판매 포인트 중 하나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으며 MERCURY의 큰 성공 이유는 밴드의 연주에 실제 대포 소리와 교회 종소리를 추가하는 녹음 기술의 선구적인 사용에 있습니다. 이 앨범은 MERCURY Company에 의해 두 번 녹음되었으며, 두 번 모두 동일한 지휘자와 오케스트라와 함께 녹음되었습니다. 첫 번째 녹음은 아직 모노 시대인 1954년에 있었는데, 대포 소리는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에서 나폴레옹 시대에 만들어진 고대 대포를 발사할 때 녹음한 것이고, 종소리는 에 있는 큰 종에서 녹음한 것입니다. 예일대학교 캠퍼스, 2차 녹음 1958년 입체음향 시대가 도래하면서 대포소리는 1775년 프랑스산 대포소리로 바뀌었고, 종소리도 뉴욕 리버사이드 교회의 종소리로 바뀌었다.

MERCURY와 TELARC는 각각 대포 소리, 종소리, 오케스트라 연주 소리를 녹음한 후 믹싱합니다. 뛰어난 녹음과 생생한 효과, 실제 총격의 충격적인 효과로 인해 이 음반은 모노로 제작되었을 때 오디오 애호가 및 오디오 제조사에서 테스트 디스크로 사용되었습니다. 1958년 제작에서는 녹음을 위해 마이크 3개와 3채널 레코더를 사용했습니다. 당시 녹음 효과는 매우 뛰어났습니다. LP 시대에 이 음반은 200만장 이상 팔려 머큐리 최고의 보물이라 할 수 있다.

현재 CD 버전은 1958년 마스터 테이프에서 옮겨온 것입니다. 오늘날의 녹음 기술로 판단하면 이 디스크의 배경 소음이 약간 더 큽니다(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까다롭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