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신사의 유산(9) - 문펑의 『필기 칠자시부채』

신사의 유산(9) - 문펑의 『필기 칠자시부채』

문펑(1498~1573)은 창저우(현 장쑤성 쑤저우)에서 태어났다. 문정명의 장남. 명나라 고시에서 1등을 하였고, 수수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Guo Guozijian 박사. 서예와 그림, 특히 전각에 능하며 시집'을 소장하고 있다.

설명:

신춘촌 밖은 바람과 연기가 있고, 봄야생수변을 찾아 산책을 나간다. 흩어진 집에서 오랜 친구를 만났는데, 갑자기 작은 창문 앞에 있는 메이루이에게 깜짝 놀랐다. 네 손이 이런 건 나도 알아, 불쌍해 보이지 않았으면 좋겠어. 텅 빈 마을에 봄이 오지 않을까 두렵지만, 은은한 향기와 아슬아슬한 그림자는 늘 남아 있을 것이다.

오른쪽 친구가 매화를 심었어요.

빈 마을에는 오래된 덩굴이 누워 있고, 세월이 흘러 이끼 침식의 흔적이 보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입이 서로 휘감겨 오르락내리락하며 구불구불한 길을 달리고 싶어 합니다. 목마르고 술에 취한 사람들은 멀리서 겁을 먹고, 비나비는 구름 속에서 춤을 추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운 시대로부터 분리되기 위해 이용당하고 있다.

인정: Zhishan Wen Peng의 가르침을 보여주는 오래된 작품

Sanqiao와 Zhishan은 그들의 아버지인 Wen Zhengming과 Huang Sheng은 모두 문인의 지도자였습니다. 당시 황승화는 아들에게 문정명에게 서예를 배우라고 명했고, 지수이는 그의 곁에서 벼루 역할을 하며 문붕과 깊은 우정을 쌓았다. "칠자 시범"은 Wen Peng과 Huang Jishui의 상호 작용에 대한 생생한 증언입니다.

과거 문인과 전각 조각가의 조상으로 세계에 잘 알려진 문봉(文峰)은 그의 뛰어난 명성에도 불구하고 서예, 그림, 시, 산문 분야에서 이룩한 업적은 문인의 팬으로부터 종종 무시당했습니다. - 필기체 서예 작품은 인장보다 더 드물다. 언뜻보기에 문붕은 종과 왕의 장점을 결합하여 아버지의 서예 학문을 계승했으며 화이소와 손국정의 범위에 속했지만 다른 사람들과 달랐다. 그 자신의 스타일.

이 『칠자시부채』는 오랜 친구에게 선물한 것이기 때문에 태평하고 자연스러우며, 기품이 넘치고 방종함이 가미된 글이지만 정신이 깃들어 있다. 붓놀림의 빠르기와 느림, 점묘의 수축과 수직, 매듭의 안정감과 생동감 등을 통해 내면의 리듬과 리듬의 변화를 표현한다. 서예가의 감정의 기복을 몸으로 경험하며 보는 이로 하여금 정적인 그림에 몰입하게 만드는 반복적인 갈기 과정을 통해 역동적인 경험이 생성된다.

문펑 가문은 서예, 그림, 전각에 능숙할 뿐만 아니라 시에도 업적을 남겼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 Chen Tian은 "명시 연대기" 제17권에서 Peng의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의사의 일곱 단어는 음절이 분명합니다." 작품의 두 시에서 "옅은 향기와 희미한 그림자"라는 문장은 Lin Bu의 유명한 작품과 일치합니다. 이 이론을 표현한 것은 시인의 고귀한 삶의 관심과 정신적 추구를 반영하고 있으며, "구 정원의 순수함과 자기 보존"이라는 문장은 수십 년 동안의 고난을 겪은 후 관료가 되려는 시인의 내면적 소망입니다. 공식 경력.

기록에 따르면 문펑은 60세 때 '예부에 공물을 바쳤고 명나라 고시에서 1등을 했다'고 한다. 황실은 원래 그를 베이징 관리로 승진시킬 계획이었지만 그는 이미 늙은 아버지를 섬기기 위해 사임했고 기꺼이 "가흥 과외" 직업을 받아들이고 펜과 잉크를 썼으며 죽을 때까지 강남에서 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