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당대 중국 고대문학의 발전사

당대 중국 고대문학의 발전사

수당문학

수당오대를 거치면서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문학이 종합 번영의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 시, 산문, 소설 등 유례없는 백 송이의 꽃이 만발하여 모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초기에는 여전히 육조의 화려한 형식주의 광동시풍이 시가계를 뒤덮고 있었고, 특히 당나라 상공이에는 궁궐시가 성행했다. "상관 스타일"시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 당초의 뛰어난 네 인물인 양종(楊忠), 노소림(葉趙君), 낙빈왕(羅癃王)은 형식주의의 굴레에서 벗어나 사실주의를 추구하기 시작하여, 활기차고 신선한 어조로 당나라 특유의 시풍을 창조하였다. Chen Ziang이 도착했을 때 그는 Qi와 Liang시 스타일을 강력하게 휩쓸고 "우아함과 우아함"의 전통과 "한과 위 왕조의 성격"을 과시했으며 시의 개혁을 옹호하고 발전의 길을 열었습니다. 당나라 시.

1. 당나라 시

(1) 수나라 초기의 시

1. >진관시대, 남중국, 북조 문학은 반대에서 통합으로 옮겨갔다. 당태종은 정관문학의 선구자였다. 정관시 양식은 주로 남조 문학의 영향을 받아 점차 궁궐 중심으로 변해갔다. 상관이(Shangguan Yi)는 정관말기의 중요한 시인이다. 그의 창작은 당시 궁중 시인들의 창작 최고 수준을 대표하는 전형적인 패러다임이 되었다.

'상관의(Shangguanyi)': 상관의의 5자 시는 대부분 풍화(Fenghe)가 지은 것이며, 내용은 공허하고 궁궐의 즐거움을 감상하고 여인의 모습을 찬양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시의 소리와 말, 물질적인 사물과 그림, 섬세한 붓놀림의 아름다움. 당시 사람들도 이를 따라 '상관식'이라고 불렀다.

2. 왕지: 당나라 번영기의 산수시가의 선구자. 작품 "야망".

3. '사영웅'과 심천기와 송지문(통칭 '심송')

'당나라 초기의 4영웅': 시인 왕보 , Yang Jiong, Lu Zhaolin 및 King Luo B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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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우": Li Qiao, Su Weiwei, Cui Rong 및 Du Shenyan(궁정 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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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장약서(당나라 초기): '춘하화월야' 후세에서 '독특한 작품'으로 칭송받았다.

6. Chen Ziang: '우아함', 'Xingji', 'Han and Wei 스타일'을 옹호하고 Han과 Wei 스타일과 우아함의 복원을 옹호하며 Xingji 전통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반대합니다. 양(梁) 시풍으로 '정성' 단상을 주창하며, 음조는 좌절되고, 빛은 밝고 맑으며, 금과 돌의 소리가 있다." 시적 미학 스타일. 이 서문은 당시 혁신의 기본 강령이 되었으며, 당시가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올바른 방향을 확립하였다.

작성 : '만남의 감정'시 38 편, '계추에서 고대를 바라보며'시 7 편.

'등유주 대만가' "나는 고대인도 본 적 없고 미래의 사람도 본 적이 없다. 천지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슬픔에 눈물을 흘렸다."

(2) 당나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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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원시대와 천보시대는 문학사에서 '성당시대'로 알려져 있으며, 시가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학교가 속속 생겨나고 유명인사들도 대거 등장했다. 고요한 목가적 들판과 한적한 산과 강을 묘사한 몽호연(孟호연)과 왕웨이(王孝)로 대표되는 산수목시시파와 고시(高夫), 진신(禪信), 왕장링(王長陵) 등으로 대표되는 변방의 성시시파가 있다. 변경의 낯선 풍경과 길 위의 징집병들의 삶 등. 당나라의 가장 유명한 시인은 이백(Li Bai)과 두보(Du Fu)로 각각 낭만주의 시 예술과 사실주의 시 예술을 정점으로 끌어올렸으며, 문학사에서 그들의 정식 이름은 "리와 두(Li and Du)"입니다.

1. 왕웨이, 맹호연과 산수시학파

(1) 산수시 출현의 역사적 기원: 건안 시대에 처음으로 완성되었다. 산수시 등장 -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다』

동진 도연명: 목가시 탄생을 알렸다

사령운: 최초의 시인이 되다 다수의 풍경시,

(2) Meng Haoran: 다수의 풍경시와 목가시를 쓴 최초의 시인. Meng Haoran의 시는 청나라의 Shen Deqian이 "언어는 가벼우나 맛은 얇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 단순성은 다음과 같이 반영됩니다. 첫째, 언어는 단순하고 완전히 평범하고 평범합니다. 둘째, 이야기는 직선적이며 사물의 전개 순서에 따라 하나씩 작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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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박한 사람과 사물의 맛, 부드러운 감정의 맛

2) 신선한 풍경의 맛, 고귀한 의미의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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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연습입니다. 결과적으로 얕은 언어가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턱 쌍의 "그"와 "시안", 목 쌍의 "얼굴"과 "화"는 언어가 매우 단순하지만 훈련은 매우 심오합니다.

4) 섭취된 이미지가 맛이 좋습니다. '기장', '푸른 나무', '푸른 산', '밭의 정원', '뽕나무', '국화'의 이미지는 흔히 볼 수 있지만, 이 시의 특정 장면에서는 의미심장한 매력을 지닌다. Lianzi 함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단순함, 맑음, 우아함은 맹호연 산수시의 문체적 특징이다.

(3) 왕웨이: 산수시와 목가시에서 그는 문장으로 해석하기 어려운 절묘한 이미지로 '시 속의 그림'이라는 조용하고 밝은 시적 영역을 창조했습니다.

작품 : '성곽사신'(풍경을 묘사한 시이다.)

자전거는 곁을 묻고 싶지만 나라는 멀다. 정봉은 한나라를 떠나 연나라로 돌아와 오천에 들어갔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Xiao Guan이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그는 항상 Yan Ran을 보호할 것입니다.

"웨이청송" "와인 한잔 권합니다. 서쪽 양관을 떠나면 오랜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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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오시: "가오창시". 대표작 '양거싱(Yan Ge Xing)'은 스타일이 위엄 있고 심오하며 강력하고 비극적입니다.

'동다여 안녕'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노란 구름이 하얗고 태양이 빛나고 북풍이 기러기를 불고 눈이 내리고 있다.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 누구도 당신을 알지 못합니다."

Cen Shen: 걸작: "Zou Ma Chuan Xing Feng이 서부 원정에 군대를 보냈습니다.", "Bai Xue Ge가 Wu 판사를 보냈습니다." 수도로 돌아가다'

센의 시는 '경이로움과 재능'을 이용해 '멋진 감정과 장면'을 썼는데, 그 아름다움은 '경이로움'에 있습니다.

"백설가가 우판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내다" "갑자기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나무에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어났다."

왕지환: 6행시 시는 오늘날에도 보존되어 있으며 모두 훌륭한 작품입니다. "황새와 까치 탑 오르기"와 "양주 자"는 유명한 작품입니다.

'황새와 까치탑 오르기' '태양이 산처럼 밝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가는데 천 리를 달려 다음 단계로 가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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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리바이: "강등된 불멸자, 시적 불멸자, "Jiu Xian", 호칭 Taibai 및 Qinglian Jushi

(1). 성격: 무자비한 절대 자유 추구

(2) 이백 시의 사상적 내용

1. 열정적으로 이상을 추구하고 성취를 갈망합니다.

2.

3. 권력을 경멸하고, 세속을 경멸하며, 사람들의 삶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고통에 공감합니다.

5. 산과 강의 웅장함을 묘사하고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3) 시 유형:

Yuefu 및 Songxing: 149시.

리듬 시: 118개, 대부분 5개의 운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절구: 오절시 48수, 칠절시 45수.

이백의 최고의 시 스타일: 월푸 시, 노래 스타일 시, 절구. 작품 :

'여행은 어렵다' '바람이 파도를 가르면 때로는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한다'

'학교 비서 슈에게 작별 인사 Xuanzhou Xiejao Tower의 Yun" "Jian'an 뼈에 관한 Penglai 기사" "Xiao Xie와 가운데의 맑은 머리카락"

"천문산을 바라보다" "해협 양쪽의 녹색 산 태양에서 외로운 돛이 나온다"

"황학루가 맹호연을 광릉으로 보낸다" "외로운 돛의 먼 그림자 푸른 하늘은 사라졌지만 장강은 하늘에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금릉봉황단에 오르다" "세 개의 산과 하늘의 반이 두 개의 강으로 갈라진 백로주"

문종(文宗)이 지은 시, 배민의 검춤, 장서의 필기체는 '3대 불가사의'이다. ("당신서·이백전기"

$ 이백의 월부 - 월푸의 고대 비문은 이백의 손에서 혁신되었습니다.

첫째, 고대 비문을 사용하여 글을 씁니다. 둘째, 고대 비문을 사용하여 시사에 대해 글을 씁니다.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는 예입니다:

① '길' 촉이 어렵다'는 악하가사초경'의 옛 제목이다. 제목'에는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는 글을 쓴 날짜를 가리킨다. 이 시는 자세히 알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이천보가 포왕 원년 초에 장안에 도착했을 때 지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② 시험의 주요 목적: 1. 신연우 2. 장추와 충을 풍자한다 3. 촉에서 현종의 행운의 말을 풍자하고 계율을 따르되 구체적으로 한 사람이나 한 가지를 언급하지 않는다 4 .슈에게 친구 보내기 5. 당면한 일, 다른 의미 없음 6. 성공의 어려움과 험난한 경력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표현함 7. 국가에 대한 시인의 고민을 반영하고 현재의 단점을 드러냄. .산강의 위험과 웅장함을 찬양한다

ⓐ전체 시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부분:

처음부터 "그러면 사다리와 돌무더기가 연결된다"까지 첫 번째 부분은 Shu Road의 어려움('높음'과 '위험함' 강조)을 요약하고 Shu Road에 대해 고대 신화와 전설을 설명합니다. Shu Road의 기원은 Shu Road의 마법적인 색상과 혼란스러운 영역을 과장합니다. , 촉로의 고난과 위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자세히 설명하기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6마리의 용이 높은 곳에서 태양으로 돌아간다'에서 '한숨'까지 두 번째 부분은 “먼 길을 다녀온 사람들이여, 왜 오느냐?” 높고 험난하고 위험한 산과 강에서 슈로드의 어려움을 자세히 묘사한다.

마지막 내용은 세 번째 부분이다. , 슈의 위험한 상황에 대해 주로 쓰고 주제를 더욱 심화시킵니다. 비록 수천 가지 어려움과 위험을 극복하여 슈의 한가운데에 도달했지만 슈의 한가운데는 항상 전쟁으로 피폐해진 분리주의 장소였습니다. Shu 도로의 위험 외에 인공 위험이 있으므로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으로 Shu로가는 길은 더욱 어렵습니다.

IV 이 시는 이백의 시풍을 가장 잘 표현한 시로, 그의 낭만주의적 특성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시 전체는 상상력, 과장, 은유, 암시, 표현 등 예술적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장엄한 정신과 활기차고 자유로운 언어, 자유로운 표현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간적으로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공간적으로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감정적으로는 얕은 곳에서 깊은 곳까지 진나라에서 촉까지 높고 위험하며 낯설고 험난한 길을 보여준다.

$, 이백의 노래

이백의 노래에는 주로 "우수화 등과 동행하는 노래", "향양의 노래", "부봉 영웅의 노래", "의 노래"가 포함됩니다. Xiyue Clouds" "Taiwan Songs for Danqiuzi", "Ode on the River", "Yin for the Jade Pot", "Yin for Liangyuan", "Dreamwalking Tianmu의 이별 송가", "A Ballad from Lu Shiyu's Xuzhou ", 등. 이백의 노래 대사의 가치는 시창작에 내재된 모든 형식을 완전히 깨뜨리고, 공허하고 의존성이 없으며, 문체는 변화무쌍하고, 예측할 수 없고 시의 뜻에 따라 흔들리는 마술적 영역에 도달한다는 점에서 드러난다. 기질. 당나라 번영의 시 속에 시대정신을 고스란히 형상화하고 있으며, 기운과 기백, 감동과 번영이 넘치고 위엄있고 장엄한 남성미를 지니고 있다.

$, 이백의 4행

이백의 4행은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으며 밝은 언어와 부드러운 흐름의 우아함과 진심어린 매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는 시인이 자연과 일상을 품으며 얻은 미학적 통찰과 순간적 사유를 담고 있으며, 정신에서 영감을 얻어 한 획으로 이룰 수 있는 자연스러운 작품이다. Li Bai의 quatrains는 Yuefu 민요의 영향을 매우 분명하게 받았으며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고 자연 조각은 제거되었습니다"라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Wang Lu Mountain Waterfall", "Wang Tianmen Mountain", "Quiet Night Thoughts", "Meng Haoran을 Guangling에 보내십시오", "Wang Changling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Long Biaoyuan이이 메시지를 보냈다고 들었습니다", "Mount 어미문송', '홀로 정자에 앉아서', '산', '바이디성 조기 출발' 등

(4) 이백 시의 예술적 특징

1주관적 색채가 강하다: “기를 주제로 하고 자연을 근본으로 삼는다”,

②대담하고 우아함 그의 예술적 스타일: 놀라운 상상력, 대담한 과장, 생생한 은유, 폭발적인 감정 표현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의 선택과 조합은 강력하고 과장되어 있다.

3신선하고 우아한 언어: "맑은 물은 무궁화를 낳고, 자연의 조각은 사라진다."

(5) 이백의 지위와 영향력

이백 시대의 지도자입니다. 자랑스러운 아들은 등장하자마자 시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당나라 중후기의 시인들은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리두(Li Du)"라고 불린다. 미래 세대의 마음 속에 Li Du는 시대를 통틀어 시의 두 슈퍼스타입니다.

이백이 후대에 미친 영향은 무엇보다 그의 시에 표현된 인품의 강인함과 인품의 매력이다. 개인의 인격의식이 정통사상에 의해 억압되었던 고대 중국 봉건사회의 문화적 전통에서 이백의 야성적인 면모는 다음과 같다. 천진난만한 성격, 독립적인 성격,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성격, 그리고 씩씩한 패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큰 매력을 갖고 있고 찬란한 광채로 반짝인다. 그의 시의 대담하고 우아한 문체, 예측할 수 없는 상상력, 맑은 물과 무궁화의 아름다움은 후대 시인들에게 큰 매력을 주었다. 중국 시사에서 이백은 대체할 수 없는 불멸의 위상을 갖고 있다.

4. 두보: 당시의 거대한 변화를 연결한 위대한 시인. 그의시는 후대에 의해 "시적 역사"라고 불립니다.

'가을 팔시'는 두보 말년의 운율시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1) 두보 시의 주요 내용:

① 조국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사랑을 보여주는 시사 우화, "세 관리", "세 이별", " 허난성 "하북성" 등에서 모집된 정부군을 입는다.

②'봄희망', '가을바람에 부서진 초가집의 노래' 등 국민생활의 고통을 반성하고 국민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한다.

③ 『베이징에서 봉현까지의 오백자시』, 『미인의 여행』 등 시인의 강한 증오를 표출하면서 지배계급의 방탕과 퇴폐를 폭로했다.

장면을 묘사하는 것, 사물을 노래하는 것, 친구를 기억하는 것, 일상을 묘사하는 것 등은 사람의 생각과 감정에 스며든다.

'등산높이', '봄밤비', '가을이 떠오르는' 8편의 시, '꽃을 찾아 강가를 외롭게 걷다', 4편의 '콰트레인', '달빛밤', '달빛밤을 기억하다' 처남'과 '꿈' '이백' 두 시, '실종', '악양탑 오르기' 등

(2) 두씨의 시 스타일은 우울하고 좌절적이다.

우울함은 슬픔, 힘, 감정의 깊이입니다. 좌절감은 감정 표현의 기복과 반복적인 하락을 의미합니다. 그 감정적 어조는 슬픔 중 하나입니다.

높이 올라라

바람이 세고, 하늘이 높고, 원숭이가 애도의 비명을 지르고, 흰 새가 호수의 맑은 모래 위로 날아가고 있다. 끝없이 쓰러진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장강의 끝없는 시냇물이 찾아온다.

완리의 슬픈 가을은 늘 손님이다. 나는 백년 동안 병들어 무대 위에 혼자 있다. 고난, 괴로움, 증오, 사찰의 서리, 새로 멈춰버린 술잔

이 시는 그가 높은 곳에 올라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을 통해 구이저우의 슬프고 황량한 가을 강을 입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시인의 단독 무대 등장으로 인한 무한한 감정. 현장은 윈윈(win-win)이고 흐름이 흐르고 있다. 전체 기사는 대화로 가득 차 있으며 모든 문장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는 어리석다는 느낌 없이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Shi Buhua의 "Xian Maid's Poems"). 이 시에서는 우울한 스타일이 매우 뚜렷이 드러납니다. 시의 장엄함과 정서의 황폐함은 시의 기복을 형성하고, 시작의 솟아오름과 끝의 부드러움은 시와 구성의 정지를 형성한다. 위의 두 가지 측면은 일반적으로 Du Shi의 우울하고 좌절된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이 시는 끝없는 가을풍경과 끝없이 펼쳐진 장강, 시인의 고독을 묘사하며 수천리 가을을 애도하는 시인의 복잡한 심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시인의 넓은 마음과 깊은 고민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잘 조직되고, 흐르고, 장면이 혼합되고, 장엄하고, 강력하고, 우울한 문체일 뿐만 아니라, 간결한 언어와 정확한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대의 걸작'(후잉린의 '시소우')으로 불린다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슬픈 가을에 종종 손님이고, 몸이 아파서 무대에 혼자 있다. 14개 단어에는 “외국 방문, 수천 마일을 방문, 수년 동안 방문, 늦가을 등반, 혼자 등반, 병으로 등반, 노년에 등반 등이 포함됩니다. .. 슬픈 의미가 여러 겹으로 담겨 있습니다. 의미가 풍부하고 단어가 매우 일반적입니다.

(3) 작품 : '봄밤의 즐거운 비' '밤에 몰래 들어와 바람으로 소리 없이 적시다'

'군대가 허난과 허베이를 점령했다는 옷을 입고' "낮에 노래하려면 술과 청춘의 작품이 필요하다" "좋은 친구들과 함께 집에 돌아가는 것"

"봄의 전망" "3개월 동안 집에서 보낸 편지는 수만 금의 가치가 있다"

'왕웨' '산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이 한눈에 보인다'

(4) 두보의 위상과 영향력: '시성인'은 큰 업적을 이룬 시인이자 과거와 미래를 잇는 연결고리로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3) 중당시

(1) 백거이(신월부운동 대표)

1. 예명은 레천(Letian)으로 말년에 향산거사(鄕山官師)라 칭하고 시호를 "문(文)"으로 삼았으며, 후세에도 그를 "백문공(白文工)"이라 불렀다.

백거이의 삶은 44세(815)에 강주사마로 강등된 것을 시작으로 두 시기로 나누어진다. 초기에는 '세상을 이롭게 하는 것'이 그의 지배적 사상이었고, 우화적인 시를 많이 썼다. 후기에는 '자기애'가 그의 지배사상이었으며, 감상시와 다수의 여가시, 잡시를 창작하였다.

2. 백거이의 시론

A. 시대와 사건에 맞는 글쓰기의 원리.

나. 우화적 풍자 창작을 위한 요건.

C. 성실하고 위조되지 않는 창의적인 태도.

D. 형식과 내용의 관계에 대하여. (내용은 '뿌리감정'과 '실의의미'이며, 형식은 '먀오옌'과 '화생'이다.

)

3. 창작: (우화, 감상, 여가, 기타 리듬)

(1) 우화시: "진종음"과 "신월부"의 시 50편.

(2) 감상시: 가장 널리 읽히는 장편시로는 '영원한 슬픔의 노래'와 '비파송'이 있습니다.

'영원한 슬픔'의 예술적 특징

A. 생생하고 완결된 줄거리는 전체 시가 '영원한 슬픔'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리양의 희로애락을 형상화하고 있다. 전반부는 현실적이며, 후반부는 상상적이며,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가득하고 로맨틱한 색채가 강합니다.

B. 시 전체가 사실적이든 허구적이든 대사 사이에 서정적 분위기가 강하고 서사적, 서정적, 장면 묘사가 통합되어 예술적 개념의 창조에 중점을 둡니다.

C. 시의 행이 잘 정리되어 있고, 언어가 정교하고 유창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운율이 우아하고 우아합니다.

"부더의 고대 풀이여 안녕" "들불이 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 것이다." (구광)

(2) 기타 신악월부 시인

1. 유창경(Liu Changqing): 현존하는 시가 500개가 넘는데, 대부분 5개의 운율로 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만리장성', 치안에서 시작. '유류'라고도 알려진 그의 대표작으로는 '눈 속의 부용산에 머물다', '영체대사여' 등이 있다.

2. 웨이잉우(Wei Yingwu): 그는 한때 웨이쩌오시(Wei Zuosi)로 알려진 의사 줘시(Zuosi)를 역임했으며, 웨이장저우(Wei Jiangzhou)와 웨이쑤저우(Wei Suzhou)로도 알려진 쑤저우(Suzhou)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당나라의 산수시와 목가시인으로는 왕(王), 몽(孟), 위(魏), 유(劉) 등이 통칭된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관전가'와 '추저우서지안'이 있다. "웨이쑤저우 컬렉션"이 있습니다.

'추저우 서계' 그 옆에는 한적한 풀이 우거진 시냇물만 자라고, 깊은 나무 속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다. 춘물은 비가 늦게 와서 급히 오는데, 거친 도강에는 배가 없다.

3. 달리의 10대 재능: 루룬은 돈으로 시작하여 더 높은 성취를 이룬다. Qian Qi는 10명의 재능 있는 사람 중 첫 번째로 인정받고 있으며 Lu Lun은 6개의 "Fortress Songs"를 포함한 변방의 요새 시로 유명합니다.

4. 한우(Han Yu)와 맹자오(Meng Jiao)는 시 학교의 리더이며 지아다오(Jia Dao), 루퉁(Lu Tong), 야오허(Yao He), 장지(Zhang Ji), 왕젠(Wang Jian), 리신(Li Shen), 리(Li)이다. 그, Li Ao, Huang Pu Shi 외.

(1) 이론적 명제와 미적 추구:

① "부당은 울 것이다"와 "펜이 행운을 보상한다"

② 장엄함과 기이함의 아름다움: 장엄함과 기이함의 아름다움은 Han Yu와 Meng Jiao의 시가에 대한 이론적 명제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창작물에서도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는 한시파와 맹시파의 '이상하고 위험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2) 한유: 후퇴라는 단어. 시호가 '원'이므로 '한창리', '한리부', '한원공'으로도 알려져 있다.

'창리씨 컬렉션'이 있어요. "텍스트를 시로 활용한다"는 한유의 특징.

(3) Meng Jiao: 열심히 구송('차가운' 언어)하고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데 중점을 두고 독특하고 비범한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작품의 대부분은 5자 고대 문체로 되어 있다. 작품 :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 '풀 한 그루의 마음에 세 개의 봄 햇살이 보답한다고 누가 말했는가'

후세는 맹자오에 대해 "추운 시골에 섬은 얇다"고 평했다. (Su Shi의 "유자 기념 수필")

"동예는 가난하고 죽음에 걱정하고, 높은 하늘과 땅은 시에 갇혀 있습니다." )

(4) 지아다오(Jia Dao): 쓰라린 구호로도 유명합니다. "새는 연못 옆 나무에 깃들고 스님은 달 아래 문을 두드린다"("리닝 은둔거에 새겨져 있음"). 눈물"( "비교할 수 없는 사람에게 보내기"라는 시 참고). "장강의 사람들은 달을 위해 물고기를 잡고, 황야의 불은 바람을 태운다"( "주희를 보내라")와 같은 유명한 문장도 있습니다.

5. 유우희('시적 영웅'): 유종원과 함께 '유류'로 불렸다. 말년에는 주이와 시인 친구가 되어 '유백'으로 불렸다. 가장 칭찬받는 작품은 역사를 노래하고 과거를 기억하는 작품이다.

'죽가지시 1 편' 버드 나무는 푸르고 강물은 평평하다. 랑장강에서는 노래소리가 들려온다.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는 비가 내린다. 햇빛이 있습니다.

6. 유종원: 순수하고 맑은 영역을 창조하세요. 우울하고 슬픈 톤.

작품 : '강에 내리는 눈' 새들은 수천 개의 산을 날아다니고, 사람의 흔적은 모두 사라진다. 차가운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7. 리허('시귀'와 '귀신'):

(1) 리허의 시집: 청나라 왕기가 선정한 역사적 논평과 주석을 달고 "Li Changji 's Poems" "Hui Jie"를 편찬했습니다. 상하이고서출판사는 1977년에 『이화시집집』을 출판했다.

(2) 리허 시의 내용: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예술적인 개성을 지닌 시인 중 한 사람이다. 리허 시의 대부분은 월푸 노래이다. . 슬픈 기분과 한적하고 이상한 성격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시의 특징: 낭만주의

8. Yuan Zhen

12개의 새로운 Yuefu 시를 썼으며 그 중 "" "Tian Jia Ci"가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Bai Juyi와 함께 New Yuefu의 클라이맥스를 형성했습니다. 시적 스타일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원백 스타일"또는 "원화 스타일"(진원 및 원화 시대의 신월 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 바다에는 물이 없었지만 우산 외에는 구름이 없었다. 반은 도교를 실천할 운명이고 반은 왕이 될 운명인 꽃을 여유롭게 돌아봅니다. (웨이콩)

이런 미움은 누구에게나 있고, 가난하고 천한 부부는 모든 것이 안타깝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 (설 타오)

9. 리 션의 '농민을 위한 연민' 2부: 괭이질하는 날 정오,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4) 당말기의 시

당말기의 정치적 상황은 격동적이고 위기에 처해 있었으며 시에는 애절하고 감상적인 분위기가 감돌고 있었다. 두무(Du Mu)와 리샹인(Li Shangyin)이 이 시기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Li Shangyin은 예술적으로 독특한 시 "무제"로 시계에서 유명한 반면, Du Mu의 감상적이고 슬픈 작품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Li와 Du는 똑같이 유명하며 "Little Li and Du"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말기의 심오한 사회적 모순은 사실시학파의 형성을 촉진시켰으며, 대표적인 시인으로는 피일수(皇師秀), 섭이종(十儀忠), 두순허(杨迅貫) 등이 있으며, 신월부운동의 전통을 직접 계승하여 많은 작품을 남겼다. 어둠의 지배를 폭로하고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고 대중적 독서를 자극하는 뛰어난 시를 남겼다.

1. Du Mu: 예의 이름 Muzhi. 말년에는 할아버지 범천의 별장에서 살면서 <범천시집> 4권을 썼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서사시이다. 두무의 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풍경의 묘사와 서정성이다. Du Mu의시는 다재다능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분위기가 대담하고 풍성하며 스타일이 신선하고 우아합니다. 작품: "화청궁 삼행중 하나"

산 정상에 수놓은 장안을 돌아보며 수천 개의 문이 열리고 붉은 먼지 첩의 미소를 타고, 아니 아는 사람은 리치인 줄 안다

"진화이의 주차" 》연막장, 냉수, 달 우리, 모래 우리, 그리고 친화이의 하룻밤. 한 사업가가 식당 근처에 있다. 조국이 망한 줄도 모르고 미워하면서도 강 건너편에서 <뒤뜰 꽃>을 부른다

<산행> 저 멀리 흰구름이 드리워진 한산 돌길. 비스듬히 자라는 사람들도 있다. 차를 주차하고 단풍나무를 사랑하며 앉아 있다. 늦서리의 나뭇잎은 2월의 꽃처럼 붉다.

두무의 시는 당나라 말의 시가계에서 단연 돋보인다. 잘 생기고 대담하며 위엄 있고 영웅적인 스타일을 지닌 왕조는 Li Shangyin과 함께 "Little Li Du"라고 불립니다. "Du Fanchuan의 시는 장엄하고 영웅적이며 Li Fannan의 시는 애정이 넘치고 오래 지속됩니다."

2. Li Shangyin: 호칭 Yishan, 별명 Yuxisheng. "리이산 컬렉션"이 있습니다. 흐릿한 시적 영역.

작품: 사랑의 시: "무제"

어젯밤 별과 바람은 회화관 서쪽, 구이탕 동쪽에 있었다. 몸에는 화려한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좌석마다 고우춘주를 내어 따뜻하게 해주고, 왁스를 바른 램프는 빨간색이다. 나는 한숨을 쉬며 북소리를 듣고 관리의 요청에 응답하러 갔다. 나는 말란타이를 돌아다니며 돌아섰다.

'무제'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변합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걱정되잖아요. 밤에 노래를 부를 때는 차가운 달빛을 느껴야 해요.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별로 없고, 파랑새들이 방문을 열망하고 있습니다.

'진세'

진세는 이유 없이 50개의 문자열을 갖고 있는데, 각각의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과거를 반영한다. 장승은 새벽 꿈에 나비에 푹 빠져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밝은 달에는 눈물이 있고, 란티안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은 기억할 수 있지만 당시에는 헛된 것이었습니다.

'밤비가 북으로 흘러간다'

귀환 날짜에 대해 문의하셨으나 아직 날짜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바산의 밤비는 가을 연못을 부풀립니다. 어떻게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바산의 비오는 밤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까?

2. 당나라의 고대 산문 운동

시 외에도 산문, 소설 및 기타 문학 양식도 당나라에서 중요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문학 발전의 걸림돌. 오측천(吳澤泉) 시대에 진장(陳張)은 시와 산문의 개혁을 주창하였고, 당나라 현종(玄宗) 시대에는 소영석(孝應師), 이화(伊淮), 원걸(袁結) 등이 고대 산문을 쓰기 시작했는데, 이는 고대 산문의 전신이다. 고대 산문 운동은 이후 한유(Han Yu), 유종원(Liu Zongyuan) 등이 고대 산문 운동, 즉 문체에 있어서 문체, 문자 등 다양한 측면에서 전면적인 개혁을 추진하게 된다.

그들은 병행산문에 반대하며 “말만 해야 한다”, “본분에 따라 말을 따라야 한다”고 요구했으며, 또한 그들만의 문학사상을 실천하고 내용이 충실하고 어법이 간결한 산문을 많이 썼는데, 이것이 장기를 종식시켰다. 병행 산문의 경제 문학계의 상황, 산문은 문학계에서 독립된 새로운 문학 장르가 되었다.

(1) 당나라 고대 산문 운동

(1) 고대 산문 운동의 사회적 배경

안시 난 이후 세계는 쇠퇴하고, 봉신들은 분리되고, 관료들은 부패했으며, 민중은 가난과 정치적 혼란이라는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여 강한 절박감을 가지고 일어나 정치에 참여하여 변화를 생각하고 부흥을 희망했습니다. 왕조. 부흥에 대한 강한 열망과 함께 유교를 부흥시키려는 사상의 경향이 있다. 한유(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은 유교 부흥의 추세를 최고조에 달했다. 이는 문체의 개혁을 촉발시켰다.

(2) '고대 산문'의 개념에 대하여

대립, 장식, 인유, 운율에 주목한 병행산문은 당나라에 이르러 발전하여 문학계를 장악해 왔다. 그 화려한 형태는 종종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현실을 반영하는 데 장애물이 됩니다. 소위 '고문'은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산문을 말하며 단순성과 자연스러움, 단문이 특징이다. 현란한 과장과 대조되는 병행이 특징인 왕조, 즉 '사문(十文)'이다.

(3) 한유와 유종원의 고대산문론

한유와 유종원은 선인들의 계승을 바탕으로 보다 명확하고 현실적인 고대산문론을 제시했다. 주요 명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도를 밝히기 위해 문학을 사용한다'와 '도를 전달하기 위해 문학을 사용한다'는 것이 도를 주축으로 하여 문학과 도가 하나로 통합된다. 이것이 Han과 Liu Guwen의 운동 이론의 핵심입니다.

둘째,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문화를 위한 기를 기른다.

셋째, 관습에 반대하고 혁신을 강조합니다.

넷째, 현실을 반성하고, “불의가 있으면 울라”.

다섯째, 천옌우가 사라지고 글이 부드러워진다.

(2) 한유의 산문:

(1) "사설"과 같은 수필은 문학적 재능이 덜하면서도 도교와 유교를 장려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현실을 반영하고 폭로합니다. 모순, 반관습적이고 반전통적인 힘을 가지고 있으며, 글은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기타 댓글"과 같은 에세이는 냉소적이고 토론이 날카로우며 짧고 간결하며 잘 구상되어 문학적 가치가 높습니다. "마 슈오"와 같은.

(3) 전기와 비문: 서사적 주제에 능숙하며 내레이션과 토론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캐릭터에 대한 설명은 생생하고 일부는 거의 소설 스타일로 작성되었습니다. "장중성 전기 후기", "십이랑 제사에 관한 수필" 등이 있습니다.

(3) Liu Zongyuan의 에세이

(1) Liu Zongyuan의 에세이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그는 진실을 말하고 질문으로 자신을 표현합니다. 대답하고 대답하는 스타일. 강등되고 버림받은 것에 대한 슬픔과 분노.

두 번째는 비슷한 것을 이용해 정치적 반대자들과 현실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삼계』와 같은 우화적 구조는 짧고 매우 철학적이며, 뛰어난 전기적, 서정적 작품도 많이 있다.

(2) 풍경 여행 노트는 Liu Zongyuan 산문의 걸작입니다. 이는 작가의 비극적 삶과 미학적 경험의 결정체이기도 하다. 슬픔을 표현하려는 목적에서 예술의 자연스러운 표현에 이르기까지 슬픔이 작품에 담겨 Liu Zongyuan의 풍경 여행 노트의 "슬프고 차가운"미를 형성합니다. 대표작으로는 『용주팔기(永州八器)』가 있다. 원화 4년과 7년에 사마로서 영주(永州)로 강등되어 영주 서산(西山)을 두 차례 다녀온 저자가 쓴 8기의 여행기이다.

(4) 후기 당나라 산문: 대표적인 작가로는 피일수(筆編秀), 육계몽(魯桂孟), 낙인(羅陰) 등이 있다.

3. 당나라의 전설과 변문

당중후기에는 도시경제가 번영했고, 이에 상응하는 전설소설이 탄생했다. 당나라 전설은 대부분 실생활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문인들이 의식적으로 창작한 문학 작품입니다. 당나라 중기는 전설소설의 전성기였으며, 유명한 작품으로는 심지지(Shen Jiji)의 '베개 이야기', 이공좌(Li Gongzuo)의 '유의전(劉伯傳)', 위안진(Yuan Zhen)의 '베개기(The Story of the Pillow)' 등이 있다. 원양전기' 등 당나라 전설의 출현은 고대 중국 단편 소설 발전의 새로운 단계를 표시합니다.

불경의 대규모 번역과 보급으로 속담과 변문이 발전했다. 평신도 강연은 원래 승려들이 대중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불교 경전과 이야기를 설화와 노래로 전하는 형태였으며, 이후 일부 민속 예술가들은 이 형식을 사용하여 민담과 역사 이야기를 노래했습니다. 사람들은 당나라 재가 승려와 민속 예술가들이 전한 이야기의 대본을 변문(表文)이라고 부릅니다.

"Jiangmo Bianwen", "Wu Zixu Bianwen"등을 포함하여 살아남은 Bianwen은 Dunhuang에서 발견되었습니다.

(1) "전설": 당나라의 짧은 중국 고전 소설. "전설"은 Yuan Zhen의 "The Story of Yingying"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2) 당 전설의 발전은 대략 세 시기를 거쳤다.

① 초기의 당나라가 시작되는 시기이자 육조시대이다. 성숙한 당나라 전설로의 전환. 왕두의 『고경』, 어나니머스의 『부장백원전』, 장각의 『유현동』 등을 쓴 대표적인 작가들

② 당나라 중기는 번영기였다. , 그리고 전설적인 주제는 점차 신과 괴물에서 바뀌었습니다. 실제 생활에서는 예술적 성취가 더 높습니다. 작품으로는 Chen Xuanyou의 "Leave the Soul", Shen Jiji의 "The Pillow", Chen Hong의 "영원한 슬픔의 이야기", Bai Xingjian의 "Li Wa 이야기", Yuan Zhen의 "Yingying 이야기", Li 등이 있습니다. Gongzuo의 "Nanke" "The Prefect의 전기", Li Chaowei의 "Liu Yi의 전기", Jiang Fang의 "Huo Xiaoyu의 전기"

③당나라 후기는 쇠퇴기였으며, 작품 수는 계속 늘어났지만 품질은 떨어졌다. 그러나 또 다른 특징은 Niu Sengru의 "Xuanguailu", Li Fuyan의 "Xuanguailu", Pei Chuan의 "Legend", Du Guangting의 "Qiubearded Guest 전기"를 포함하는 전설적인 앨범의 대표 작가가 대거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3) 대표작:

사랑과 결혼 주제: Jiang Fang의 "Huo Xiaoyu 전기", Bai Xingjian의 "Li Wa 전기", "Yingying" " by Yuan Zhen "Liu Yi 전기" Li Chaowei 저, "Ren 전기" Shen Jiji 등;

(4) 전설의 영향

①많은 전설적인 작품은 원, 명, 명 왕조의 대표 작품이 되었으며 청나라 삼대 오페라의 중요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잉잉 이야기'——동결원의 '주공초·서방의 낭만', 왕시푸

'서방의 낭만'과 이일화의 『남서방』

② 후기 소설(한문소설, 토속소설 포함)에도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