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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정 풍습은 무엇인가요?

음력 12월 23일

난로에 제사

고대에는 난로신이 집안에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믿었습니다. 그가 옥황상제 앞에서 몇 마디 친절한 말을 했다면, 내년에는 가족 모두의 안녕을 빕니다. 그러므로 매년 음력 12월 23일에 각 집에서는 부엌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그가 승천한 후에 더 선하고 상서로운 말씀을 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이러한 부엌신을 보내는 의식을 '주방신 보내기' 또는 '주방신 표창'이라고 합니다. 설날에는 다시 '주방의 신'을 모셔와야 합니다. 음력 12월 23일 밤에는 화로주와 조상들의 초상이나 사진을 벽에 걸어야 하고, 술과 공물을 준비해야 하며, 섣달 그믐날까지 부족의 숭배를 받아들여야 하기 때문이다. . 그러나 화로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에는 관동설탕을 녹여 화로신의 입에 발라야 화로신이 나쁜 말을 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난로 신은 세상에 선과 악에 대해 알려줍니다. 가족이 악행으로 기소되면 수명이 300일 단축됩니다. 중범죄는 100일, 경범죄는 100일. 이 진술은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난로를 증정할 때 난로왕의 코끼리 앞 탁자 위에 사탕, 물, 콩, 이끼 등을 놓아두는데, 그 중 마지막 3개 품목은 난로왕의 승천을 위한 탈것을 준비하는 것이다. 천국. 화로제왕을 "천국에 가서 좋은 말을 하고, 궁에 돌아와서 행운을 가져오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를 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껌으로 숭배하여 부엌신의 이에 달라붙어 헛소리를 할 수 없도록 하고, 어떤 사람은 술통을 사용하여 부엌 문을 더럽히는데, 이를 '술취한 장수'라고 부른다. 주방신은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할 수 없습니다. 부엌신은 사람들의 특별한 환대를 받으며 "다른 사람의 부드러운 말을 잡아먹는다". 그래서 나쁜 말을 하는 것은 물론 어려운 일이다.

짜오탕

조탕(관동설탕)은 맥아당의 일종으로 참깨설탕이라고도 불리며 매우 끈적끈적하여 긴 막대사탕에 넣어서 "관동설탕"이라고 합니다. 설탕".", 편원형으로 그린 ​​것을 "탕구아"라고 부른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 때문에 집 밖에 놓아두세요. 슈가멜론은 단단하게 굳어 있고, 안에는 작은 거품이 생기고, 바삭하고 달콤하며 독특한 맛이 납니다. 진짜 관동사탕은 매우 단단해서 먹을 때 부엌칼로 쪼개야 합니다. 무겁긴 하지만 재질이 매우 섬세합니다. 맛은 약간 시큼하고 가운데에 벌집이 전혀 없으며 각 조각의 무게는 1 탤, 2 탤, 4 탤이며 가격도 더 비쌉니다. 설탕멜론은 참깨가 없는 것과 없는 것 두 종류가 있는데, 설탕을 넣어 멜론이나 호박 모양으로 만든 것인데, 껍질의 두께는 5분도 채 안 된다. , 거래는 여전히 무게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큰 설탕 멜론은 무게가 1~2kg에 불과하지만 덮개로 사용되며 구입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2]

음력 12월 24일

먼지를 쓸어 버리다

민속 속담에 '십이월 24일'이 있다. 음력 12월에는 먼지를 털고 집을 쓸어라." 난로 제사를 지낸 후 본격적으로 새해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을 연말 청소라고 하는데, 북쪽에서는 '집 쓸기', 남쪽에서는 '먼지 털기'라고 합니다. 춘절 전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전통적인 습관입니다. 대청소하는 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힘을 모아 집과 마당을 청소하고, 냄비와 접시를 닦고, 이불을 풀어 세탁하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합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낡은 것과 낡은 것을 없애려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첸'과 '첸'의 동음이의어를 사용합니다.

역사적 자료

고대 기록에 따르면, 옛날에는 연말 청소를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여의 춘추』에 따르면, 중국에는 요순(堯順) 시대 춘절에 먼지를 쓸어내는 풍습이 있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먼지"와 "첸"은 동음어이기 때문에 새해에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퍼뜨린다"는 의미를 가지며, 그 목적은 모든 "불운"과 "불운"을 쓸어내는 것입니다. 운". 『청가록』 12권에는 “머리카락이 죽기 직전이면 제헌일에 집을 쓸고 마당의 흙을 제거하는 것이 적절하다. 또는 23일, 24일, 24일에 할 수도 있다. 27일은 '먼지를 물리쳐라'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이다. 음력 12월 24일에는 '집 청소'를 하는데, 이는 안뜰 안팎을 철저히 청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낡은 것을 멸하고 새 것을 세우려는 염원과 낡은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려는 염원을 담고 있는 풍습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위생에 유의하고 겨울철 질병을 예방하는 전통적 미덕이기도 하다. 오랜 역사 속에서 중국 민족에 의해.

음력 12월 25일

두부 만들기

속담에 "음력 12월 25일"이라고 합니다. , 두부를 갈아라." 어떤 곳에서는 섣달 그믐 날 전에 두부 찌꺼기를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전승에 따르면, 부엌왕이 하늘에 보고한 후, 옥황상제는 각 집이 부엌왕의 말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낮은 왕국을 방문했고, 그래서 각 집은 두부 찌꺼기를 먹으며 가난함을 보여주고 옥황제의 형벌을 면했다고 합니다. . 실제로 두부 찌꺼기를 먹는 것은 생산성이 낮다는 뜻이고, 맛있는 음식도 그리 많지 않았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때로는 두부 한 바구니를 사서 배고픔을 달래곤 했습니다.) .

옥황제를 영접

옛 풍습과 신풍습 모두 부엌신이 승천한 후 25일에 천황과 옥황제가 친히 강림했다고 믿습니다. 음력 12월은 세상의 선악을 살피고 결정을 내리는 달로, 다가오는 해에 액운과 행운이 찾아오므로 각 가정에서 제사를 지내며 복을 기원하는 것을 '옥황상접'이라고 합니다. ]. 이 날에는 일상 생활과 말에 조심해야 하며, 옥황제의 총애를 받고 내년에 축복을 받을 수 있도록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환란수

주방신을 하늘로 보낸 후 설날까지 그를 맞이하지 않았다. 이 기간 동안 세상에는 신이 없었고 존재하지도 않았다.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Huan Luan Sui"라고 불리는 결혼을 했습니다. 조수이(Chaosui)는 사람들이 사회 생활을 적응하도록 고안된 특정 기간입니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여가와 저축을 하게 됩니다. 큰 일을 할 에너지가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는 여가와 오락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실제 생활의 필요에 따라 이 특별한 시간의 민속 풍습을 발명했습니다.

자오천 누에

자오천 누에는 '불타는 들판 누에', '불타는 들판 부'라고도 불리며 강남 지역의 행운을 기원하는 민속 풍습입니다. 음력 12월 25일에는 횃불로 묶인 긴 장대를 들판에 세워 그 불꽃으로 새해를 점칩니다. 일부 장소에서는 새해 전야에 이 행사를 개최합니다. [4]

음력 12월 26일

"음력 12월 26일에는 돼지를 잡아서 자르라"는 말이 있다. 고기" 또는 "26일째 되는 날, 칼의 머리를 자르다"는 뜻으로, 이 날의 주요 목적은 새해를 위한 고기를 준비하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신년가요에 '설고기 썰기'가 들어간 이유는 농업과 사회적 경제가 발달하지 않아 설날에만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설고기'라 불린다.

음력 12월 26일이면 '새해 고기를 12월 26일에 끊는다'는 속담도 있다. 즉, 이날부터 사람들이 새해맞이 물건을 사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전국 각지의 마을에서는 이날이 큰 장날인데, 시장 주변 마을 사람들이 설맞이 물품을 사기 위해 시장에 온다. 새해의 풍미가 더욱 강해졌습니다. 음력 12월 26일은 중국 음력으로 음력 12월 26일을 일컫는 속칭이다. 음력 12월 26일은 '십이월 26일 돼지고기 조림'이라는 날로, 이 명절에는 드디어 '설날'을 먹을 수 있게 된다. 고기". 그럼 이제 음력 12월 26일에 돼지고기를 삶는 민속 풍습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서민들의 생활이 상대적으로 열악하고 가족이 많아서 한 끼만 먹고 다음 끼니는 없는 경우가 많았으며, 조금 더 나은 생활을 누리는 사람들은 워터우와 산나물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설날을 고대하기가 어려워 집의 노동자들이 돼지를 죽이기 시작했습니다. 돼지를 키우지 않는 사람들은 시장에 가서 고기를 잘라 집으로 가져갈 것입니다. 음력 12월 26일은 음력 12월이라고 한다. 여섯째, 돼지를 잡고 새해 고기를 잘라라.”

음력 12월 27일

전통 민속 풍습에 따르면 이 이틀 동안 사람들은 한 해의 액운을 없애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하세요. 북경에는 스물여덟 살이 되면 죄와 질병을 씻어내고, 어리석음을 씻어낸다는 말이 있습니다. 음력 12월 26일에 목욕을 하는 것은 '재운을 씻는 일'입니다.

음력 12월 28일

새해의 발라드는 "음력 12월 28일에 아플리케로 케이크와 찐빵을 만들어라"라고 말합니다. 또는 "28일째에는 국수를 만들어라." 소위 데칼은 새해 사진, 봄 축제 커플, 창 그릴 및 다양한 봄 축제 장식을 나타냅니다.

춘절 대련을 게시하는 풍습은 고대 '복숭아 부적'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복숭아 나무를 악귀를 쫓는 나무로 사용했습니다. "전술(Dian Shu)"은 "복숭아는 오목의 본질이므로 악령을 제압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우아하고 문학에 능숙했으며 매년 사람들에게 복숭아 부적을 새기도록 명령했으며 이것이 후대 봄 축제 대련의 유래가 되었고 복숭아 부적에 새겨진 "우청가계 장춘의 새해 인사"가 되었습니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춘절 대련'이 기록되었습니다. 이후 제지 기술이 발전하면서 복숭아나무 대신 붉은 종이를 사용하여 춘절 대련을 올리는 풍습이 나타났습니다.

음력 12월 29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

새해의 발라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음력 12월에 무덤에 가서 조상들에게 공양을 드려라." 조상 숭배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죽음을 생명으로 여기는 것은 효의 중요한 표시일 뿐만 아니라, 노인을 공경하는 미덕이기도 합니다. 춘절은 큰 명절로, 특히 조상의 묘를 참배하는 의례가 성대하다. 조상의 묘를 참배하는 시간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29일 오전이다. 한나라 추이시가 쓴 『사인월령』에 따르면, “음력 1월 1일은 음력 초하루이니 아내와 자식들을 인도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겠다. 나는 태양을 숭배하고, 신을 황홀하게 하기 위해 술을 마실 것이다. 이것은 가문의 열등함이며, 큰 일이 아니다." 자식들은 조상 앞에 나열되고, 자식들, 아내들, 증손자들은 각각 고추를 섬긴다. 부모님에게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고, 생일을 즐겁게 축하한다." 이는 이미 한나라 시대부터 중국의 조상 숭배 활동이 춘절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음을 보여줍니다.

작은 섣달 그믐날

새해 전날을 '작은 섣달 그믐'이라고 부르는데, 집에서 잔치를 벌이고 사람들이 서로 찾아오는 것을 '소설'이라고도 합니다. 작별". 야외에서 향을 피우는 것을 '천향'이라 하며, 다 태우는 데 보통 3일이 소요됩니다.

음력 12월 30일

새해

새해전야는 매년 음력 12월 말일 밤을 말합니다. , 이는 음력 1월 1일과 연결됩니다. “New Year's Eve”의 “Chu”라는 단어는 “가다”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활동은 낡은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받아들이고, 재앙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일을 중심으로 한다.

주(周)나라와 진(秦)나라 시대 매년 말마다 궁에서는 역병과 재난의 귀신을 쫓기 위해 북을 치는 '중귀춤'과 '대나' 의식을 거행했는데, 이를 일컬어 "주추". 섣달 그믐 날을 샤오 섣달 그믐, 즉 작은 섣달 그믐 날을 다 섣달 그믐, 즉 섣달 그믐이라고합니다.

문신 게시

원래 문신은 마호가니 나무에 사람 모양을 새겨 인물 옆에 걸어두었는데, 나중에 문신을 초상화로 그려서 게시했다. 문에. 전설적인 형제인 Shen Tu와 Yu Lei는 귀신을 다스리는 일을 전문으로 하며 문을 지키고 크고 작은 악령이 감히 들어와 해를 끼칠 수 없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맹장 진경(秦强)과 유치경덕(玉智智德)을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고, 관우(關伯)와 장비(張飛)를 문신으로 그린 ​​그림도 있었다. 왼쪽 문과 오른쪽 문에는 각각 문신상이 하나씩 있습니다. 후세에서는 한쌍의 문신을 민군용으로 자주 그리는데, 이는 한족 노동자들이 악귀를 물리치고 재난을 없애며 행운을 맞이하는 좋은 염원을 표현한 것입니다.

봄 커플릿 게시

봄 커플릿은 "도어 페어", "커플", "복숭아 참"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커플릿의 일종으로, 봄 커플릿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 게시됩니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간결하고 이중적이며 간결하고 절묘한 언어로 좋은 소망을 표현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독특한 문학형식이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의 모든 가정에서는 빨간색 봄 축제 대련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유행하게 되었으며, 춘절 대련의 사상적, 예술적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대련의 유래와 다양한 작품의 특징을 모두 논의한다. 춘절 대련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사용 장소에 따라 문중심형, 프레임쌍형, 수평형 커튼, 스프링 스트립형, 사각형형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센터"는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됩니다.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됩니다. "스프링 스트립"은 해당에 부착됩니다. "두팡(Doufang)"은 정사각형과 마름모 모양으로 종종 가구와 스크린 벽에 부착되는 "도어 리프(door leaf)"라고도 불립니다.

새해 사진

춘절 기간에 새해 사진을 걸어 두는 것은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두꺼운 검은색과 다채로운 새해 그림은 번영과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수천 가구에. 이들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집을 꾸미는 민속적 기능을 갖고 있다. 새해 그림은 중국의 고대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관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사람들의 희망을 표현합니다.

춘절 대련처럼 '문신'에서 유래됐다. 목판화의 등장으로 설날 그림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일부 설날 그림 워크숍에서는 "복, 사치, 장수의 삼성"이 풍부하고 다채로워졌습니다. "하늘 관리의 축복", "오곡" "풍년", "육축 번영", "봄을 맞이하고 행운을 빕니다"와 같은 고전적인 색상의 새해 그림은 사람들의 좋은 해를 축하하는 좋은 소원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춘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는 소주의 도화우, 천진의 양류청, 산둥성의 웨이팡입니다. 그들은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신춘화의 세 가지 주요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수집된 가장 초기의 설화는 남송의 목판화 설화화인 '왕조미와 나라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4대 미인 왕소군(王趙君)을 묘사하고 있다. , Zhao Feiyan, Ban Ji 및 Luzhu. 사람들 사이에 가장 널리 퍼진 것은 "쥐 결혼"의 새해 그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쥐가 신부와 결혼하는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중화민국 초기 상하이 정만투오(Shanghai Zheng Mantuo)는 달력과 새해 사진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사진입니다. 이 투인원 새해 사진은 나중에 벽걸이 달력으로 발전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늦잠

중국인들은 설날 밤 늦게까지 잠을 자는 습관이 있는데, 이를 흔히 '늦잠'이라고 합니다. 제야 만찬은 제야 만찬으로 시작되는데, 이 제야 만찬은 등불을 켤 때부터 천천히 먹어야 한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연례 풍습 중 하나입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 주초(周湖)의 『풍도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세 살 지키기'라고 합니다.

한나라 이래로 신년과 구년의 전환은 일반적으로 자정이었습니다.

새해 이후의 구체적인 풍습

수정

음력 1월 1일

일찍 일어나기

일찍 일어나지 않으면 현장이 무너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니 일찍 일어나세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

춘절 아침, 문이 열리면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데, 이를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라고 합니다. 폭죽 소리가 들리자 땅은 부서진 붉은색으로 가득 차서 구름처럼 빛나고 비단처럼 빛나는데, 이를 '만당홍'이라 불렀다. 이때 거리에는 상서로움과 기쁨이 가득했습니다.

새해 인사

춘절 기간 중 중요한 활동은 친척, 친구, 이웃의 집에 가서 새해를 축하하는 것입니다. 한족

새해 인사를 하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이어져 왔습니다. 당송 이후에는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직접 가기가 불편한 사람들은 명함을 이용해 축하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동한시대에는 "가시"라고 하여 명함을 "명가시"라고도 불렀다. 명나라 이후에는 많은 가정에서 '도서'라고 불리는 명함을 수집하기 위해 빨간 종이 봉지를 문에 걸어 두었습니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 신년 방문 형태는 사회적 관계에 따라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친척 방문입니다. 설날 첫날에는 집에 가고, 설날에는 시아버지 댁에 갈 때 선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문에 들어서서 먼저 불상, 조상상, 위패에 세 번 절한 후, 차례로 어른들에게 절을 합니다. 머물면서 식사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음력 3일에 친지, 친구를 예우하는 것입니다. 동료나 친구에게 새해 인사를 할 때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부처님께 세 번만 절을 하면 됩니다. 주인과 같은 세대라면 손을 숙이고 절만 하면 됩니다. .당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주도적으로 무릎을 꿇어야 하며, 사회자는 자리에서 내려와 응원의 몸짓을 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으며, 몇 마디 정중한 말을 한 후 작별 인사를 해야 합니다. 주인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다시 예배를 드릴 날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감사한 방문이다. 다른 사람(변호사, 의사 등)에게 돈을 빚진 사람은 새해 인사 때 선물을 사서 보내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야 합니다.

넷째는 방문 방문이다. 어떤 이웃들은 평일에는 별로 연락을 하지 않지만, 설날에는 그냥 마당에 나가 서로 주먹을 껴안고 이렇게 말합니다. 부자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다 잘되요" 등의 말을 하며 잠시만 거기 앉아 있을 뿐 예절은 별로 없다.

고대에는 신년인사와 신년인사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신년인사는 어른들에게 절을 하는 것이고, 신년인사는 서로를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일부 기관이나 단체, 기업, 학교에서는 모두가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것을 '단체예배'라고 한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신년인사 풍습은 기존의 신년인사 방식을 따르는 것 외에도 전보를 통한 관례적인 신년인사도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그리고 전화 통화.

새해 돈 주기

새해 돈(광둥성에서는 '빌리시'라고 함)은 연장자들이 어린 아이들에게 새해 전야 저녁 식사 후에 줍니다. 모두가 식탁에 앉아 떠날 수 없으며, 모두가 식사를 마치면 장로들이 그것을 어린 아이들에게 주고 자녀와 손자들이 새해에 배우고 발전하여 좋은 사람이 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어떤 가정에서는 부모가 자녀가 밤에 잠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새해에 행운의 돈을 주기 위해 자녀를 베개 밑에 눕혀 놓습니다. 이는 노인이 젊은 세대를 보살피고 젊은 세대가 자식을 존경하는 마음을 반영합니다. 장로님들의 가족윤리를 통합한 민속활동입니다.

새해 회계

옛날에는 한 해의 성공을 예측하기 위해 새해 첫 며칠 동안 날씨가 흐리고 맑았습니다. 설은 한(汉)나라 동방석(魯波記)이 지은 《수전》에서 시작되는데, 연말로부터 8일이 지나면 하루는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이다. 넷째 날은 양의 날, 다섯째 날은 소의 날, 여섯째 날은 말의 날, 일곱째 날은 말의 날, 여덟째 날은 곡식입니다. 날이 맑으면 사물이 번성하고, 날이 흐리면 사물이 번성하지 않는다. 후세들은 이 풍습을 따라 음력 1일부터 10일까지의 날씨가 맑고 바람도 없고 눈도 내리지 않는 상서로운 날씨라고 믿었습니다. 이후 세대는 나이를 계산하는 것에서 일련의 희생과 축하 행사로 발전했습니다. 음력 초하루에는 닭을 죽이지 않고, 음력 2월에는 개를 죽이지 않고, 음력 3월에는 돼지를 죽이지 않는 풍습이 있는데, 음력 7월에는 처형하지 않는다. , 그리고 음력 8월에는 타작을 하지 않습니다.

채색된 닭

고대에는 춘절 기간에 귀신과 악령을 쫓기 위해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렸습니다. 진나라가 쓴 《현종기》에는 앞서 언급한 두숴산의 수탉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해가 막 떠서 이 큰 나무에 첫 번째 햇빛이 비치면 수탉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까마귀가 울면 세상의 모든 닭이 울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춘절에 자른 닭은 사실상 수탉을 상징한다. 그러나 고대 신화에는 닭이 변신한 충명새라는 속담도 있다. 요 황제 시대에 이곳을 지나간 우방국들은 충명새의 도래를 모두가 환영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조공사절은 매년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충명새를 조각하거나 충명새를 던져 문간에 새를 놓거나 문과 창문에 충명새를 칠하면 귀신과 귀신이 겁을 주어 감히 다시 오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충명새는 닭과 닮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점차 닭을 그리거나 창틀을 잘라서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으로 바뀌었고, 이는 후세에 종이 공예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닭을 “다섯 가지 덕을 지닌 새”라고 불렀으며 특히 귀하게 여겼습니다. "한시외전(Han Shi Wai Zhuan)"은 머리에 왕관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발 뒤에 거리가 있어 싸울 수 있고, 적 앞에서 감히 싸울 수 있는 것입니다. 용감한 덕이요, 먹을 것이 있어 인자한 덕이며, 새벽이 오면 눈을 떼지 않는 것이 믿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춘절에 닭을 자르는 것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을 닭날로 지정하기도 합니다.

부 모으기

음력 1월 1일은 빗자루의 탄생일로, 이 날은 빗자루를 사용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행운을 쓸어버린다고 합니다. , 돈을 잃고 "빗자루 별"을 끌어 들여 불운을 초래합니다. 바닥을 쓸려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쓸어야 합니다. 또한 이날은 돈을 잃을 수 있으므로 물이나 쓰레기를 밖에 버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에도 많은 곳에서 유지되고 있으며, 설날에는 빗자루를 꺼내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으며, 폐수를 담을 큰 양동이를 준비합니다. 그날.

동창회 만찬

매년 열리는 동창회 만찬은 중국 민족의 가족 간의 상호 존중과 사랑을 충분히 보여주며, 이러한 상호 존중과 사랑은 가족 간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듭니다. . 가족 상봉은 종종 "가장"을 영적으로 위로하고 만족스럽게 만듭니다. 노인은 자녀와 손자를보고 온 가족이 자녀를 키우는 데 대한 과거의 보살핌과 노력이 헛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얼마나 큰 축복이며, 젊은 세대도 자신을 키워준 부모님께 감사를 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음력 1월 2일

부신에게 제사 지내는 날(이드 데이)

북쪽은 둘째 날에 부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음력 1월 1일에는 상업 상점과 일반 가정 모두에서 부의 신을 숭배하는 활동이 열립니다. 모든 가족은 새해 전날에 받은 부의 신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실제로 그들은 구입한 조잡한 인쇄물을 태워버렸습니다. 오늘 정오에는 '원바오 수프'로 알려진 완탕을 먹겠습니다. 희생 제물에는 생선과 양고기가 포함됩니다. 옛 베이징의 대기업에서는 이날 대규모 제사 활동을 벌여 돼지 전체, 양 전체, 닭 전체, 오리 전체, 붉은 잉어 등 '5대 제사'를 바쳐야 합니다. 내년에는 재정이 번영할 것입니다.

구예절

음력 1월 2일은 전통적으로 구예절로 남자들은 시아버지, 시어머니에게 돈을 낸다. 새해인사 드립니다. 조산족에서는 음력 2월 2일에 삼촌이 시부모님 댁에 저녁을 먹으러 가는 날을 '일식일'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삼촌과 딸이 점심을 먹는다는 뜻이다. 저녁 식사 전에 집에 오세요(일부 지역에서는 거리로 인해 거기 머물지 않을 수도 있고 저녁 식사 후에도 머물 수 있음).

음력 1월 3일

문신을 태워보세요 종이

옛날에는 세 번째 낮과 밤에 신년 ​​축제 때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와 축제 문에 문신을 매달아 두었던 메모와 다른 메모를 함께 태워서 보여줍니다. 새해가 끝나고 일이 다시 시작됩니다. "문신종이를 태워버리면 자신의 건강을 찾을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밀레 탄신일

사람들은 음력 1월 3일을 밀레의 탄신일로 믿고 있으며, 행운을 빌기 위해 제사를 지내며 쌀을 먹지 않습니다.

작은 설날

천칭절(Tianqing Festival)입니다. 송나라 진종(眞宗) 대종향부(大忠祖富) 원년에 천종이 땅에 내려왔다고 하여 진종(眞宗)이 칙령을 내려 원월 3일을 정하였다. 음력 1월은 천청절(Tianqing Festival)로 지정되어 관료 및 기타 관계자들이 5일간 휴가를 가졌습니다. 나중에는 수나라처럼 바닥을 쓸지도, 불을 구걸하지도, 물을 길지도 않았다.

음력 1월 4일

양의 날

음력 1월 4일은 누와가 양을 만드는 날이므로 '양의 날'이라고 합니다. 이날은 양을 죽일 수 없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올해 양이 잘 자라서 양을 키우는 사람들이 풍년을 거둔다는 뜻입니다. 양날은 한족이 신을 환영하는 날이다. 옛 황실 달력에 따르면 '세 양(양)개태'는 흔히 상서로운 상징으로 알려져 있으며, 부엌의 신이 사람들에게 돌아온 것을 환영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설날 넷째 날, 온 가족이 함께 먹는 절뤄(毛樂)는 며칠간 남은 음식을 모아 설날의 물건을 정리하는 음식입니다. 방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한곳에 모으는 것도 한족 사람들이 '가난한 사람을 버리는 일'이라고 부르는 일이다. 북부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설날 넷째 날 불의 신을 묶어 옥수수대나 밀대를 막대기에 꽂아 불을 붙여 집에서 강으로 보내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1년 동안 집에 화재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복건성 포현 지역 사람들의 풍습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다시 불 주위에 모이는 것인데, 이는 전국 유일하고 독특한 지역 풍습으로 한족 노동자들의 보편적인 희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며, 옛 가난과 고난에 작별을 고하고, 더 나은 삶의 새해를 맞이하는 것입니다.

음력 1월 5일

남부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에 부의 신을 맞이합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부의 신은 오도의 신입니다. 오길(五路)은 동서남북을 말하는데, 이는 다섯 가지 길 중 어느 길로든 부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다.

청나라 때 고로가 쓴 청가로는 “음력 1월 5일은 노두신의 탄신일이다.

금 징과 폭죽이 있고 음식과 술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시장에 이익을 얻으려면 일찍 일어나 그들을 맞이해야 하는데, 이를 길을 연결한다고 합니다. 이어 “오늘의 길의 우두머리는 다섯 제물 중 걷는 신이다. 이른바 오로(五路)는 동서남북중이 되어야 한다. “음력으로 상하이에는 길로 달려가는 풍습이 있다. 음력 1월 4일 자정에 제사, 과자, 과일, 향초를 준비하고 징, 북, 향을 놓는다. 음력설의 다섯째 날은 재물신의 탄생일로, 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해 넷째 날에 먼저 받는다고 합니다. '길잡기'라 불리는 설날의 '부신을 받음', '부신에게 제사'라고도 한다.

다섯 번의 제사는 집안을 맞이하는 것이다. 신, 부엌 신, 땅 신, 소위 "루토"라고 불리는 신은 부의 신을 받을 때마다 양 머리와 잉어를 바쳐야 합니다. 양머리를 바치는 것은 '길상'을 뜻하고, 잉어를 바치는 것은 '물고기'와 '물고기'를 상징한다. 부의 신이 나타나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래서 매년 음력 설날 1월 1일 50:00(양력 24:00)에 사람들이 모인다. 음력 1월 4일(음력 4일) 이후) 문과 창문을 열고 향을 피우고 폭죽을 피우고 불꽃놀이를 하여 부의 신을 환영합니다. 모두가 종종 새벽까지 루터우주를 먹습니다. 부의 신은 당신의 가족에게 금과 은을 가져다 주고 새해에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루터우 신은 오왕이 믿는 부의 신입니다.

길을 빨리 잡을수록 가장 먼저 길을 잡는 사람이 진짜 신이라고 믿는데, 이는 특히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이를 '길잡이'라고 부르는데, 어떤 곳에서는 실제로 음력 4일에 길신이 더 이상 없기 때문에 '돌진하는 날'이 되었습니다. 여행자의 수호신으로 여행할 때 더 이상 숭배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음력 1월 5일에 '루터우신'을 숭배하며 이날을 그의 생일로 여긴다. .노의 다섯 신 중 '오'는 음력 5일의 '오'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북방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새해와 새로운 분위기, 한 해의 행운, 풍부한 재정 자원, 동서남북 및 부를 기원합니다.

시장 개방

오래된 일입니다. 춘제 기간에는 크고 작은 상점들이 문을 여는 풍습이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는 시장이 문을 닫고, 음력 1월 5일에 시장이 열리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음력 1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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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보내세요

음력 1월 6일은 말이라고도 합니다. 이날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한족의 매우 독특한 풍습으로, 가난한 사람들을 보내는 방법은 다르지만 그 의미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며, 옛 가난과 고난을 버리고 새해의 더 나은 삶을 맞이하는 한족의 전통적 심리는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이래로 전통적인 견해이다. 음력 1월 1일은 닭날, 둘째 날은 개날, 셋째 날은 돼지날, 넷째 날은 양날, 다섯째 날은 소날, 여섯째 날은 돼지말의 날이다. 중국 설화에 따르면 누와(Nuwa)가 모든 생물을 창조할 때 먼저 여섯 동물을 창조하고 그 다음 인간을 창조하였기 때문에 첫날부터 여섯째 날까지가 인간의 날이다.

挹Fei

음력 1월 초부터 5일까지는 청소가 불가능하고 변기에 대변이 쌓인다. 그래서 이날은 대청소를 하고,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평소 더러운 화장실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일을 합니다. 그래서 '이페이(Yi Fei)'라고 부릅니다. 사용된). 이 날은 옛날 농부들이 봄철 쟁기질을 준비하기 위해 이 날에 밭에 나가기 시작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음력 1월 6일에는 금기사항이 없으니 나가서 근육 스트레칭을 해보세요.

장사 잘 시작

설날인 6일에는 상점과 식당이 정식으로 문을 열고, 섣달 그믐 날에도 폭죽을 터뜨립니다. 음력 1월 6일은 옛날에 모든 규모의 상인들이 "장을 열었다"는 날이었고, "개장 행운을 빈다. 모든 일이 잘 되라"라는 문구가 적힌 붉은 대련이 문패에 게시되었습니다. . 개회 전 행운을 상징하는 폭죽이 터집니다.

음력 1월 7일

인간의 날

'인문절', '인문절', '인구의 날'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인간 7일차' 잠깐만요. 누와가 세상을 창조할 때 닭, 개, 돼지, 소, 말 등의 동물을 창조한 지 일곱째 날에 인간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어 이날이 인간의 탄생일이다. 인민절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존재하기 시작했고, 위나라와 진나라 이후에 주목되기 시작했다. 고대에는 '인성(rensheng)'을 쓰는 풍습이 있었는데, 인성은 일종의 머리장식으로, 금나라 때부터 리본을 자르면 사람이 되고, 금박을 새겨서 병풍을 붙이기도 했습니다. 머리에 입었어요.

우성 요리

남부 일부 지역에서는 발렌타인데이에 '우성 요리'를 하는 풍습이 있는데, 우성 낚시를 할 때는 집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생선과 고기, 그리고 재료와 소스를 큰 접시에 부었습니다. 모두가 일어서서 젓가락을 흔들며 생선 재료를 퍼 올리며 계속 소리쳤습니다. "잡아! 놔!" , 그들은 진행 상황을 보여주기 위해 더 높이 퍼졌습니다.

춘절 별미(사진 3장)

음력 1월 8일

구절

음력 1월 8일은 구자의 생일이다. 이날 날씨가 맑으면 이날 벼 수확이 좋다는 뜻이고, 날씨가 흐리면 그 해의 풍년이 좋지 않다는 뜻이다.

순흥

사람들은 음력 1월 8일을 별들이 하강하는 날로 삼아 작은 등불을 만들어 태워 숭배합니다. "별에 대한 희생"과 "별을 받다"라고도 알려진 Shunxing이라고합니다. 제사에는 두 가지 신성한 코드가 사용됩니다. 첫 번째는 Xingke, Suzaku, Xuanwu 등으로 인쇄되고 두 번째는 "장수와 장수의 별"입니다. 두 조각을 앞뒤로 모아서 신성한 종이 클립에 고정한 다음 예배를 위해 안뜰에 있는 야오 테이블 뒤 중앙에 놓습니다. 마법의 코드 앞에는 참기름을 묻힌 노란색과 흰색 등불로 만든 등불이 있는데, 지름이 1인치 정도 되는 '등잔'에 담겨 49개 또는 108개의 등불을 켜게 된다. . 그런 다음 요리된 등불 축제와 차를 대접하세요. 해가 진 후에는 Beidou를 대상으로 예배를 드립니다. 제사를 마치고 남은 등불이 꺼지려고 할 때 성스러운 법전과 향, 짚, 소나무, 편백나무 가지 등을 함께 태워 제사를 완성한다.

음력 1월 9일

천일

음력 1월 9일은 천일절로, 흔히 '천공성 전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이 옥황상제의 생일이라고 하던데. 주요 풍습은 도교 사원에서 옥황상제를 숭배하고 하늘에 단식하는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여성들이 향기로운 꽃, 양초, 단식 그릇을 준비하여 안뜰과 골목 입구의 야외에 놓아 하늘을 숭배합니다. 하나님께 축복을 구하십시오.

음력 1월 10일

돌이 움직이지 않는다

이 날에는 맷돌질, 맷돌질 등 모든 석기 도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움직이고, 농작물이 다칠까 봐 돌도 희생됩니다. "시푸푸", "텐푸푸"라고도 합니다. 이날 허난에서는 모든 가족이 돌에 공물을 바치고 향을 피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점심에는 찐빵을 꼭 먹어야 합니다. 만두를 먹으면 1년 안에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산동성 운성 등지에서는 석신을 모시는 행위가 있다. 설날 아홉째 날 밤, 사람들은 토기를 크고 매끄러운 돌 위에 얼리고, 열 명의 청년이나 열 명의 소녀가 번갈아 가며 그 토기를 운반합니다. 돌이 땅에 떨어지지 않으면 그 해의 풍년을 의미합니다. 돌생일: 돌의 탄생일인 이날은 모든 돌제품 사용이 금지됩니다.

쥐의 결혼을 축하합니다

옛 민속 풍습입니다. 첫 번째 달에 열리는 쥐 제사 활동은 '쥐 결혼', '쥐 결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날짜는 지역에 따라 다르며, 음력 1월 7일인 경우도 있고, 음력 1월 25일인 경우도 있고, 많은 지역에서는 음력 1월 10일인 경우도 있습니다. 산시성 핑야오현에서는 음력 10월 10일에 "쥐의 딸 결혼을 축하합니다"라고 벽에 국수 케이크를 놓는다. 후난성 닝위안(Ningyuan)에서는 17일이 쥐가 소녀와 결혼하는 날이다. 아이들은 전날 밤 사탕, 땅콩 등을 어두운 곳에 두고 냄비 뚜껑, 쓰레받기 등 큰 물건을 세게 두드려 쥐를 쫓아내며 다음날 아침 쥐가 멸종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쥐구멍을 닫았습니다. 지금부터 영원히. 어떤 지역에서는 쥐가 아내와 결혼하는 날 아주 일찍 잠자리에 들고, 하루만 방해하면 1년 동안 쥐를 방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

음력 1월 11일

사위일

민요에 '십일'이라는 말이 있다. 사위를 초대하는 날', 즉 음력 1월 11일이 '사위날'이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9일에 '천공의 탄생'을 축하하는 음식이 음력 10일까지 끝나지 않기 때문에 11일은 사위를 대접하는 데 사용됩니다. 식사를 해서 어머님 식구들이 다시 먹지 않게 했으니 돈이 아깝더군요.

음력 1월 12일

음력 섣달 그믐날부터 이날까지 사람들은 매일 기름진 음식을 먹었습니다. 이제부터 사람들은 등불을 구입하고 등집을 짓기 시작합니다.

음력 1월

옛날에는 음력 1월 13일에 등불을 켜기 시작했고, 1월 18일에는 만두를 먹었고, 18일에는 만두를 먹었습니다.

음력 1월 14일에는 국수를 먹습니다. 밝은 국물을 마시고, 등불을 맛보고, 만두를 먹고, 물의 여인을 방문하고,

음력 1월 15일

등축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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