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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랍 민족주의 나세르의 아랍 민족주의
나세르의 아랍 민족주의 사상은 위에서 언급한 전통사상을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계승하고 발전시킨 그의 아랍 통합 사상, 파루크 왕을 추방하는 평화적이고 무혈적인 방식 등이 모두다. 전임자, 특히 Sati Husri의 생각과 아이디어가 Nasser에 명확하게 반영되었습니다. 특히 사티 후스리는 아랍 민족운동에 있어 이집트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집트는 아랍 민족운동을 이끌어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으며, 아랍인들은 이집트의 지도 아래 민족해방운동을 수행해야 한다고 믿었다. Sati Husri의 이러한 이론은 Nasser의 혁명적 실천에 반영되었습니다.
1952년 나세르가 이끄는 '자유장교기구'가 쿠데타를 일으켜 파루크 왕조를 단숨에 무너뜨리고 이집트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1956년 나세르 대통령은 수에즈 운하 국유화 운동을 시작하여 아랍 국가는 물론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영국과 프랑스는 식민지 이익을 수호하기 위해 이스라엘과 힘을 합쳐 수에즈 운하 전쟁을 일으켰다. 그 결과 국제사회의 강력한 지지와 적극적인 개입으로 나세르가 이끄는 이집트 국민은 반침략 승리를 거두었다. 나세르는 이집트를 정복하고 민족의 독립을 수호한 뒤 이집트와 아랍 민족의 영웅이 됐다.
1967년, 아랍 국가들은 제3차 중동전쟁에서 참패를 당했고, 나세르는 우울증과 병에 걸렸다. 1970년에 그는 질병으로 갑자기 사망했다.
1952년 7월 혁명 이후. 나세르는 '혁명철학'이라는 책을 썼고 그의 아랍 민족주의 이념 체계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나세르는 민족주의를 아랍인들이 민족주의 혁명을 수행하기 위한 이념적 무기로 여겼으며, 서구 국가들의 식민적 억압과 봉건 왕조의 반동적 통치에 직면하여 아랍인들은 민족의식을 높이고 민족주의를 실천해야 한다고 믿었다. 혁명, 즉 제국주의에 대항하는 캠페인, 폭군에 대항하는 "정치 혁명", 그리고 조국 영토에 주둔하는 폭군과 외국 군대로부터 우리 자신을 통치할 권리를 되찾는 것입니다. 민족주의 혁명 이후에는 아랍 민족주의를 이용하여 아랍 지역의 모든 외세를 파괴하는 아랍 민족 해방 운동을 전개해야 하며, 모든 아랍 국가가 해방 운동을 전개하고 민족 독립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세르는 아랍 민족주의를 아랍인들의 단결과 우정의 결속으로 비유했다. 이는 국가 정치, 경제와 관련된 사회운동이자 아랍의 단결, 자기소유권, 온전함을 위한 투쟁이기도 하다. 그리고 존엄성을 위한 투쟁. 그는 또한 아랍인들이 제국주의자들의 야만적인 침략과 괴롭힘에 시달리는 이유는 그들이 흩어진 모래알과 같아서 분열과 고립의 상태에 있기 때문이라고 믿었다. 밖의. 아랍 민족주의의 가장 높은 단계이자 최종 목표는 아랍 통합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나세르의 민족주의적 목표는 이집트의 독립과 강대함이었다. 1952년 이집트 혁명이 성공한 후, 나세르는 혁명운영위원회의 이름으로 6가지 혁명 원칙을 선포했습니다: 제국주의 제거, 정부에 대한 외국 독점 자본의 통제 제거, 사회 정의 확립. ; 건전한 민주적 삶을 확립하십시오.
요약하면 이 6가지 원칙은 이집트가 노예제, 억압, 가난, 낙후성의 상황을 청산하고 자유와 정의의 새로운 이집트를 건설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후 이집트 혁명의 승리와 독립, 민족국가의 수립과 함께 나세르의 민족주의의 초점은 아랍세계 전체로 옮겨갔다. 아프리카와 이슬람 세계의 리더십 역할.
나세르는 저서 '혁명철학'에서 '이집트는 아랍세계의 중심'이라는 명제에 주목해 아라비아와 아프리카 대륙, 이슬람세계를 3개의 '동심원'으로 비유했다. 나세르는 이집트가 '3원'과 긴밀히 연결돼 최선을 다해 변화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랍 세계에서 이집트의 사명과 책임의 관점에서 보면 나세르의 민족주의는 그가 아랍주의를 옹호했기 때문에 분명히 범아랍적이다. 국가적 통합은 종교와 국경을 초월한다.
나세르는 특히 역사, 종교, 심지어 지리적 요인의 측면에서 아랍 국가의 통일성을 강조했으며, 동일한 민족 문화와 지리적 판이 완전한 아랍 국가의 윤곽을 구성한다고 믿었습니다. 1953년부터 그는 항상 아랍 세계의 통일과 통일을 가장 중요한 '국제적 과제'로 꼽았고, 아랍 민족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그의 신념 중 하나는 아랍 국가를 하나의 강력한 전체로 통합하고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아랍 민족의 통일을 위해 나세르는 아랍 민족의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슬람에만 의지하면 아랍 민족의 통일을 이룰 수 없다고 믿었다. 국가적으로는 종교적 요인뿐만 아니라 지리적, 역사적 요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나세르의 이러한 사상은 결국 '아랍 통합의 실현'을 위한 그의 다양한 정치 활동의 이론적 기반이 되었고, 이는 일부 아랍 국가에서 유혈 폭력을 촉발하기도 했다. 1958년 이라크에서 유혈 쿠데타가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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