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그는 일본의 모욕을 참지 못하고 중국에 일류 대학을 세우겠다고 다짐했고, 강제로 자살한 후 8,000명의 사람들이 그를 집으로 돌려보냈습니다.

그는 일본의 모욕을 참지 못하고 중국에 일류 대학을 세우겠다고 다짐했고, 강제로 자살한 후 8,000명의 사람들이 그를 집으로 돌려보냈습니다.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후난성 악록산 산기슭에는 두 개의 화강암 석관이 함께 묻혀 있는데, 이곳에는 두 명의 순교자 진천화(Chen Tianhua)와 야오홍예(Yao Hongye)가 잠들어 있습니다.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후난 출신의 영웅들 중에서 이 두 사람은 가장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들의 영웅적인 야망은 똑같이 감동적입니다. 첸은 31세에 일본 도쿄 오모리 만에 투신했고, 야오는 25세에 중국 상하이 황포강에 투신했다. 그들은 '국가 존엄'을 위해 젊은 목숨을 바친 결단력 있는 수법을 썼다. ', '구원의 책임'이 가장 잘 설명됐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은 관련이 없었고, 두 사람의 죽음 야망은 왜 반년 차이로 함께 묻혔는가. 역사적 사건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사진: 후난성 악록산에 있는 순교자의 무덤 야오훙예는 1881년 후난성 이양현 메이탕촌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1904년 7월에 젠성이라는 별명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일본에서 유학하여 일본의 메이지유신을 굳게 믿었고, 황흥(黃興), 송교인(宋亭仁), 천천화(陳泉熙) 등 혁명가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었으며, '사악한 공산당을 타도하고 민주사회와 중화민국을 건설'하겠다는 결심을 굳혔다. 1905년 10월 황흥의 추천을 받아 중국 동몽회에 가입한 뒤 비밀리에 상하이로 돌아와 무장봉기와 연락사업을 펼쳤다. 그러나 '만주사변'으로 인해 곧 일본으로 돌아갔다. 이번에 돌아왔을 때 진천화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사진: 동몽회 회원 황싱(앞줄 가운데), 진천화(앞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 송교인(뒤) 행 왼쪽에서 첫 번째) Chen은 Yao의 동료 Hunanese이자 Tongmenghui의 중추입니다. 1905년 12월 8일 Chen Tianhua는 우체국에 가서 편지를 보냈습니다. 일본 학생회, 그리고 도쿄 남쪽 오모리만으로 가서 바다에 뛰어들었습니다. 천천화는 왜 자살했는가? .일본의 각종 신문들이 나를 마피아라고 비방하고 조롱하고 비웃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일이다... 직설적으로 나를 '비열하고 방종하다'고 비방하고 있으며, 나는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이 안타깝고, 나는 동포들이 이 말을 결코 잊지 않기를 바라며, 이 네 마디 외에 '인내로 국민에게 봉사하고 애국심을 배우십시오. ’ 나는 동포들이 듣지 못하고 잊어버릴까 봐 동해에 몸을 던져 여러분을 기리게 되었습니다. "첸의 자살의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당시 '일본 유학생 금지 규제' 경향이었다. 일본 관계자는 중국인 유학생에 대한 관리와 자제를 강화하자고 제안해 유학생 단체 사이에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현지 신문과 정기 간행물에서는 중국 유학생을 비방하는 발언을 게재했습니다. 31세의 Chen Tianhua는 동포들의 국가적 자존심을 일깨우기 위해 죽음을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첸의 "자신의 뜻을 표현하기 위한 죽음"을 가장 슬퍼했습니다. 그러나 이 추세는 원래 오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사진: 천천화와 그의 걸작 "몽회두" 2. 일본으로부터 모욕을 당할 여지가 없음, 집단 * ** 아편전쟁 이후 청나라 조정은 무지하고 무능하여 중국이 타인에게 휘둘리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고, 우리나라 중국은 이 때 유례없는 국가적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 메이지 유신으로 이웃 일본이 급부상하고 있었는데, 그 나라의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들은 희망을 보고 일본 모델을 따라하면 나라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1896년부터 시작된 일본유학운동은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점차 나타나기 시작했고, 동쪽으로 일본을 여행하는 학생들은 공비, 공비, 자비를 통해 일본으로 몰려들었습니다. 약 10년 이내에 일본에서는 최소 50,000명이 다양한 수준의 교육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수준과 다양한 범주"라는 8개의 단어를 주목해 보세요. 이는 당시 일본에 소위 이익을 위한 꿩 학교가 많이 있었으며, 8,000명의 중국인 학생(1905년)도 혼합되어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1905년 11월 2일 일본 문부과학성은 '외국인 공립학교 및 사립학교 입학에 관한 규정'을 공포했다. 사진: 사실 청나라 말기부터 시작된 일본유학 열풍은 사실이었다. 이 규정은 주로 모든 종류의 학교를 문부과학성의 통일된 감독하에 두기 위한 것이다. 기술과 동시에 유학생들이 하루빨리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올바르게 지도해 처음 규정이 공개됐을 때는 큰 반응이 없었다. 출신지, 주소, 나이, 교육 수준 등을 해당 달 29일 이전에 알려주지 않으면 학생에게 해가 됩니다. "차갑고 거친 말투는 즉시 유학생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들은 20일 전에 출간된 『절차서』를 파헤쳐 읽고, 비교하고, 고민하고 또 읽고, 다음 두 항목을 읽으면 적개심이 읽힌다. 제9조: "" 선정된 공립학교 또는 사립학교에서 청나라 학생들의 숙박을 위해 학교가 감독하는 기숙사 또는 아파트는 캠퍼스 밖에서의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10조" "선정된 공립학교나 사립학교는 성적 비행으로 인해 다른 학교에서 퇴학당한 학생을 입학시킬 수 없습니다." "" "금지"라는 단어는 중국 학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들은 일본어로 "금지"가 감독과 관리를 의미한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여러 겹의 추측과 해석을 거쳐 이 규정은 실제로 "유학생 금지", "절차"가 되었습니다. 물론 예민한 것도 무리는 아니다. 이미 6월과 7월 초부터 유학생 출입이 금지된다는 소문이 돌았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나서기 마련이다. 협상 끝에 일본 문부과학성이 긴급 조정 설명을 내놨지만, 이미 늦었다고 생각한 유학생들의 흥분은 더 이상 멈출 수 없었다. 는 국가 시스템과 관련되어 있으며, 12월 3일 학생 대표들은 ""문부과학성이 전단지를 발행했습니다. "규정"은 우리나라에 대한 모욕입니다. 또 다른 그룹은 이 모든 "규정"을 폐지하기 위해 죽음에 맞서 싸웁니다. " 이후 여러 학교의 유학생들이 잇달아 응답하여 ***의 귀국을 요구했습니다. 여학교도 배너를 올렸고 Qiu Jin이 가장 과격했습니다. 그녀는 칼을 들고 맹세했습니다. "" 누구든지 조국으로 돌아가 만주족에게 항복하고 친구를 배신하고 도움을 청하면 옹, 깡패 ***, 내 칼을 가져 가세요! 사진 : 일본 유학 중 Qiu Jin (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 Lu Xun, Xu Shouchang, Yang Du 등은 의견이 다르며 ***이 모두 중국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고 믿었지만 메이토 메이토(Meito Meito)의 《중국인 유학사》에 따르면 당시 급진주의자들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것을 막기 위해 피켓을 조직하고 심지어 여러 학교의 입구를 단검으로 봉쇄하기까지 했습니다. 일본은 이때 천천화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면서 '적과의 갈등'이 완전히 심화됐다. 그가 자살한 이유는 일본 신문이 중국 학생들을 '관대하고 비열하다'고 비방했기 때문이었다. 그는 동포들의 각성과 그들의 개선 노력에 대한 대가로 '괜찮으면 그만 두라'는 의도로 이 규정을 만들었다. 그러나 아무도 첸의 원래 의도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의 죽음은 일본 유학생들의 집단 운동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귀국의 치명적인 타격을 누구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렇게 많은 학생들이 있으니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중국으로 돌아가려면 이것이 바로 야오홍예의 마음속에 떠오르는 질문이다. 국민들이 애국을 하고 싶다면 독립학교를 운영해야 한다. 반년 후 그의 죽음은 이 학교와 관련이 있다. : 일본 도쿄에서 유학 중인 소흥 학생들의 단체 사진. 왼쪽부터: Chen Yi, Xu Shoushang, Lu Xun, Shao Wenrong이 중국으로 돌아와 학교를 가르치고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단 10일 만이었습니다. 12월 4일부터 14일 1차 중국으로 귀국하는 유학생들까지 모두가 서둘러 '귀국 조치'와 '대응 조치'를 마련해 귀국을 명시했다. 그들이 운영한 학교는 중국 공립 학교였다. 『중국 공립 학교에 관한 첫 번째 보고서』 기록에 따르면, “오늘날 국내 평론가들은 모두 “과거에 중국 공립 학교의 설립이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겨울, 일본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규칙을 폐지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수업을 중단하고 귀국할 수 없었습니다. ' 단단한. 그러나 이는 내용이 아니라 표현에 관한 것입니다. ... 우리 중부평원은 고대문명으로 전 세계에 알려졌으나, 지금은 고개를 숙이지 않고 섬나라에서 공부하고 자신을 돌보는 데 헌신하고 있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 그러므로 이때 유학을 시작하기 위해 귀국하는 현상은 이미 관심 있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뛰어들었습니다... 규칙을 금지하는 것은 이 기회의 성숙에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는 추세가 피상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중국이 대국으로서 섬나라로부터 배우고 싶어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그 자체로 부끄러운 일이고 부끄러운 일입니다. 중국인은 자립하고 중국을 젊어지게해야합니다. 이는 중국 공립학교 설립 초기부터 조국과 대학에 대한 현대 중국 지식인들의 꿈을 담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국가의 흥망성쇠에 책임이 있다”는 이념이 깊게 각인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12월 10일 중국 유학생 협회에서는 류디잉(Liu Diying), 주젠(Zhu Jian), 우쉰(Wu Xun), 왕징팡(Wang Jingfang)을 선출하여 학교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상하이로 갔다. 그는 먼저 옌푸(Yan Fu), 마샹보(Ma Xiangbo) 등 유명 인사들에게 편지를 보내 지지를 요청했다. 둘째, 상하이 총상회 회장인 젱주(曾朱)에게 서신을 보내 자금 지원을 요청했다. 외교부는 귀국하는 유학생들을 모두 분리하지 말고 10일 뒤에 새 학교가 설립될 때까지 기다리라고 요청했다. 디잉과 다른 사람들이 상하이에서 만났습니다. 이때 이미 고립된 학생들이 3,000명이나 도착했습니다.

1906년 1월 9일 제1차 전체회의에서 학생들은 열성적으로 새로운 일본유학생회를 선출하였고,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통해 자치규칙을 제정하고 피켓대를 조직하여 모든 사람에게 엄격한 규제를 가하였다. 유학생. 사진: 중국 공립 학교 장교 왕징팡(Wang Jingfang)과 장방지에(Zhang Bangjie) 장교들이 뛰어다니던 중 갑자기 청나라 유학 감독처에서 모든 학생들이 수업을 재개하려면 즉시 일본으로 돌아가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알고 보니 사태 초기부터 청나라 정부는 상황을 진정시키고 학생들을 달래기 위해 일본과 협상을 벌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갑자기 유학생 집단은 귀국파와 재개파라는 두 개의 파벌로 갈라져 양측이 서로를 설득하려 했고, 내부 갈등이 시작될 뻔했다. 사실 ***은 국가의 존엄과 민족 각성을 위해 중국으로 귀국했다고 말했지만, 이는 상당 부분 학문적 열의와 충동에서 비롯된 것이므로 귀국파가 난리를 피웠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렇지 않았다.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세요. 두 단체는 1월 11일 자율적으로 수업을 재개하기로 협의하고 이를 전국에 전보로 보냈다. 많은 학생들이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일본으로 돌아갔고, 남은 사람은 몇백 명에 불과했습니다. 그럼 이 학교는 계속 운영될 수 있을까요? 지난 13일 2차 전체회의에서는 당초의 뜻을 바꾸지 않고 계속해서 지방대학을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실패했습니다...우리는 대학을 복원하고 살리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 Yu Quan Er, 저는 다른 것을 모릅니다. "야오 홍예(Yao Hongye) 등은 미국의 예일대, 일본의 와세다를 따라잡기 위해 학교를 '중국 공립학교'라고 명명했습니다. 이 학교 이름에 대해 후시는 한때 이 학교 이름을 "중국 공립사"에서 해석했습니다. Schools": ""...귀환 중국 학생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그는 중국으로 돌아온 학생들을 수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학교를 열자고 제안했습니다. 이 학교는 대외적인 의미가 있고 13개 성에서 귀국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중국 공립학교"라고 불립니다. " 지난 17일 제3차 전체회의에서 중국공립학교 제1기 교직원이 선출됐다. 야오홍예는 오늘날 학교 사무국장에 해당하는 총서기를 맡아 크고 작은 일을 모두 맡아야 했다. 야오는 매우 힘들고 행복했지만 행복은 짧지만 노고는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전 상하이 관련 당사자와의 접촉은 더 이상 계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진: 중국 대중 창립자들의 단체 사진. 학교. 처음에는 모든 것이 어렵지만 앞으로의 길은 더욱 어렵습니다. 설날에는 관계자들이 이성적이고 감정적인 연설을 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길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인생은 새 학교에 대해 관망하는 태도를 취했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초기 학생 Zhang Chengchang의 기억에 따르면 당시 학교를 운영할 근거가 없었고 모든 동료가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동조자가 많았고, 실제 지원은 수천 위안을 기부한 상하이 총상회 회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나와 같은 수백 명의 사람들 덕분이었다. 생명조차 유지할 수 없을 정도로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학교 건물의 임대료는 월 1000냥에 가깝고 연체나 연체도 없습니다. 학생 기숙사는 농부의 집에서 임대됩니다. 돈이 부족하여 두 명의 학생이 침대를 공유합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중국 공립학교는 1906년 3월 4일, 사교계 명사인 정샤오쉬(鄭孝皇)를 초대해 연설을 했고, 일부 사람들은 눈물을 흘렸지만 류디잉(Liu Diying), 왕징팡(Wang Jingfang) 등이 3개월 전에 그에게 연락을 했다. 플랫폼, 상공회의소 지원, 공식 자금 지원, 학생 그룹화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점은 첫째, 학생 수가 3,000명에서 10분의 1도 안 되는 260명으로 급격히 감소했다는 것입니다. 13개 지역에서 왔고 같은 반의 학생들은 14세만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코스는 일본어 교사가 가르쳐야 하며 심지어 나이가 많은 학생들도 번역을 요청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저학년의 독립 강사가 되기를 원하며, 꽤 자급자족하고 독학합니다. 이것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둘째, 각계각층에서 관망하는 태도가 있으며 일부는 심지어 이렇게 말합니다. 학교는 가짜이고 혁명당은 음모가 사실입니다. 그런 소문이 퍼지면서 아무도 감히 돈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정말 여기서 어떤 조치를 취했는데, 개학한 지 10일이 채 안 됐는데, 새 학교가 죽을 뻔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진: 1906년 상하이 거리의 다섯 사람. 나는 기꺼이 죽겠습니다. 4천만 동포의 각성을 위해 학교 상황이 어렵고 교육 수준이 따라갈 수 없습니다. 이미 일부 학생이 불만을 품고 있으며 일부 장쑤성 학생들과 논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충동은 악마였고, 주 감독은 "장쑤성 사람들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장쑤성 사람들이 모두 나왔다. "말썽을 피우는 사람은 모두 나가야 한다는 뜻이다. 주 감독 자신도 장쑤성 출신이라는 점은 말할 것도 없고 원래는 분노한 발언이었다.

그러나 학생들은 학교가 고의로 자신들을 배제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혼이나 자퇴를 요구하며 자퇴했다. 여러분, 이 길은 제가 반년 전 일본에 있었을 때와 같은 길인가요? 급우들 사이의 불화가 심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주 경관은 강제로 사임했지만 학생들은 화해를 거부하고 사람들을 이끌고 학교 시설을 파괴했으며 중국 공립학교에 대한 공격을 신문에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결국 50명이 넘는 학생들이 학교를 자퇴하고 사업을 시작하여 Jianxing 공립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사진=룸메이트들의 불화로 탄생한 젠싱공립학교. 개교 10일 만에 발생한 붕괴는 중국 공립학교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혔다. 지금 지켜보던 사람들은 이 학생들이 장난을 치고 있을 뿐이라며 구경꾼이 됐다. 더 심각한 영향은 상하이 정부가 당초 자금 일부를 승인했으나 이번 사건으로 인해 이미 진행 중이던 자금을 긴급 회수했다는 점이다. 사건 내내 야오홍예는 중국 공립학교의 체면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고 뼈저리게 느꼈다. 결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야오의 마음 속에는 좌절하고, 실망하고, 우울하고, 슬픈 모습이 점차 떠올랐다. 어쩐지 그는 자신의 야망을 명확히 하기 위해 죽음에 대한 같은 생각을 갖고 있었다. 사진: 4월 5일 상하이 황푸강 부두에서 야오 홍예와 서기 왕징팡은 결혼 생활이 길었고, 왕은 뭔가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다음 날이 청명절인 줄 알고 나가서 쉬자고 했지만 다음날 문을 두드렸을 때 야오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13일 신문에는 황포강에서 양복을 입은 중국인 남성이 발견됐다는 기사가 실렸다. 다른 사람들은 뭔가 안 좋은 느낌을 받고 급히 병원으로 달려가 시신을 확인했는데, 몸이 부어오르고 흐릿해 식별이 불가능했다. Jiansheng과 Jingsheng은 Yao의 상호이므로 의심 할 여지없이 그의 시체였습니다. 사람들은 Yao의 소지품을 정리할 때 눈물이 흐르는 유서를 발견했습니다. 뺨: "...내가 죽은 후에 다시는 나를 기억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그냥 우리 중국 공립학교에서 공부하세요. 중국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우리 정신을 잃지 마십시오. 마음을 다해 의견을 다투지 말고 매사에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나쁜 점을 바로잡아 우리 중국을 도우십시오. 공립학교는 중국의 일류 학교이자 세계의 이류 학교입니다. 나는 4억 동포의 관료, 신사, 군인, 농민, 산업계, 상인, 귀족은 권력을, 부자는 부를, 현자는 지식을 바쳐 우리 나라를 계획하고 홍보하며 유지하고 지원하기를 바랍니다. 중국 공립학교... 혹시 제가 죽은 후에 아시는 분 계시다면, 이 영혼이 제 중국 공립학교에 불멸의 존재였으면 좋겠습니다! "순수한 마음은 하늘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올해 야오 홍예는 겨우 25 세였습니다. 사진 : 혁명적 순교자 야오 홍예 식스 나는 피로 Xuanyuan을 추천했고 영웅의 영혼은 Yuelu Mountain으로 돌아 왔습니다. Yao Hongye는 자살했습니다. 조용한 시대에 그의 죽음은 어두운 안개를 깨뜨렸고 각계는 충격을 받고 도움을 청했습니다. 상하이의 사업가들은 재정적 지원을 약속했고 대경 은행은 100,000 위안을 빌렸고 쓰촨 성 후난 , 광동 및 기타 지역에서는 매년 수천 달러를 기부했으며 해외 중국인도 아낌없이 기부했습니다. 야오 홍예의 삶으로 얻은 중국 공립 학교가 그의 고향 후난으로 퍼졌습니다. 그리고 학계와 혁명당은 천과 야오의 목적과 죽음이 동일하다고 믿었습니다. 이것은 수백 년 동안 일어나지 않았으므로 중국인과 중국인의 인상을 보존하기 위해 루산의 유명한 장소에 함께 묻히는 것이 적절합니다. 동몽회 후난 지부장 우즈모(玉賢母)는 두 순교자의 유해를 고향으로 옮겨 악록산에 함께 묻을 것을 강력히 주장했다. 사진: 후난 지부 동몽회 회장 우즈모 그는 "혁명당은 반역행위이지 순교자가 아니다"는 이유로 당국과 신사들의 강력한 반대를 받았다. Yu Zhimo는 화를 내며 "오늘 대만, 자오저우, 광저우(베이), 다롄 등이 모두 외부인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중국인이 소수에 묻혀 있다는 것을 어떻게 용납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흙?" “우리 나라 영토의 많은 부분이 외적들에게 점령당하고 있는데 두 순교자의 장례를 아무 말도 없이 용납할 수 없다는 말인가?” 1906년 5월 20일, 두 순교자의 관이 각각 도쿄와 상하이에서 창사에 도착했습니다. 장례식에는 3일 후에 8,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높이 쳐들고 장례 행렬을 이루고 10마일이 넘는 악록산은 온통 하얗게 물들어 청나라가 파견한 군대와 경찰도 엄숙하게 지켜보고 있었는데, 그들을 막으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 6월 초에도 이전 소식이 계속해서 퍼졌다.

실제로 대군인 위가오칭(교무처장)은 헌병에게 공안장에 참석한 학생들을 체포하라고 명령했다. 학계 대표들이 긴급하게 대책을 내놨지만 무산됐다. 그가 당황했을 때, 위가오칭은 자신의 경력을 보호하기 위해 매춘을 권유한 혐의로 체포되어 학생들을 석방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하나님은 누구를 아끼실 수 있습니까! 13년 후, 이 세대의 한 위인은 자신이 편집한 《샹장 리뷰》에 기사를 게재하여 공개 장례식을 "지극히 충격적이고 기억에 남는 사건"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이때 후난의 사기는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높은 사기에는 대가가 따른다. 공개 장례가 있은 지 3개월 후 위즈모는 정부에 의해 체포되어 비밀리에 살해되었다. 이듬해 2월에는 순교자 천(陳)과 야오(姚)의 묘가 강제로 옮겨졌다. 그것은 아니었다. 중화민국 원년(1912년) 악록으로 돌아올 때까지 그들은 어디에 있든 두 명의 순교자 진천화(陳泉화)와 야오훙예(堯紅惡)를 위해 감히 나의 피로 헌원을 추천하고 그 대가로 한 목숨을 바쳤다. 4천만 동포의 자존심, 자존, 자립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

참고자료: [1] 진천화집, 진천화, 후난인민출판사, 1982년 [2] 일본학생들과 청나라 후기 뉴딜, 상샤오밍, 장시교육출판사, 2002년 [3] 중국인 유학사, 시도 메구미, 북경대학교 출판부, 2012 [4] 야오 열사, 후시 전집, 안후이 교육 출판부,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