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백(Li Bai)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백(Li Bai)
과거 그를 불사신이라 부르는 미친 손님이 있었다. 펜은 폭풍 속에 떨어지고 시는 우는 유령과 신이 된다. 이 추방 된 불멸자는 시인 Li Bai를 여러분에게 소개하겠습니다.
Qinglian Jushi로도 알려진 Li Bai (701-762). 그는 당대(唐代)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대에 이르러서는 다른 두 시인 이상인(Li Shangyin), 두보(Du Fu)와 함께 "이도(Li Du)"라고도 불렸다. Du Mu, 그는 "Little Li Du"라고 불 렸습니다. 차이점은 Du Fu와 Li Bai를 통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술과 시 쓰기, 친구 사귀기를 좋아하는 밝고 관대한 사람이다.
이백은 황로역장(黃老章莊)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아 세상에 전해지는 『이태백집』이 있는데 그의 대표작으로는 『왕록산』이 있다. 폭포', '길은 험난하다', '촉으로 가는 길', '어렵다', '술에 들어가려다', '양부음', '바이디성에서 조기 출발' 등 다수의 노래.
송족은 이백 시의 전기와 시(문영의 향산야기 제1권 등)를 보유하고 있으며, 선구적인 의미와 예술적 성취 측면에서 이백의 시는 매우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1. 캐릭터 소개
『당신서』에 따르면 이백은 성성제(양무조 이호왕)의 아홉 번째 손자이다. Li Bai와 Li Tang Zhu Wang Tongzong은 당나라 태종 황제 Li Shimin의 남동생이었습니다. 그의 조상은 Li Jiancheng 또는 Li Yuanji였으며 그의 일족이 멸절되어 서부 지역으로 이주했다고도 알려져 있지만 이 이론에는 증거가 부족합니다. 당고(唐唐)에 따르면 이백의 아버지 이커(Li Ke)는 런청(Rencheng)의 선장이었다.
안시의 난 3년(756), 어려운 시대에 분개해 용왕리린 막부에 합류했다. 불행하게도 용왕과 수종은 패전 후 연루되어 예랑(지금의 구이저우)으로 유배되었다. 도중에 그는 사면을 받고 『백제성 조기출』을 썼다. 말년에 동남쪽을 떠돌다가 당도현의 숙부인 이양병(梁陽况)에게 갔다가 곧 병으로 죽었다고 한다. Hanlin의 시'(Pi Rixiu 지음). 술에 취해 급사했다고도 전해진다('당고서' 참조). 술에 취해 호수에 빠졌다가 달을 붙잡아 익사했다는 설도 옛부터 있어 널리 퍼져 있다.
2. 성격
이백은 인생에서 명성을 과시하지는 않았지만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았고 권력자를 경멸하기도 했다. "부츠를 벗는 강한 남자". 그는 정치 권력 중심의 위계 질서를 악랄하게 비웃고, 당시의 부패한 정치 현상을 비판했으며, 대담한 저항의 자세로 번영한 당나라 문화에 영웅 정신을 고취시켰다. 이백의 반강권 이념은 그의 삶의 실천이 풍부해짐에 따라 점점 성숙해졌습니다.
초기에는 그가 시에서 말했듯이 “자기에게 굴복하지 않고, 남과 싸우지 않는다”, “왕자와 동등하다”는 평등의 요구로 주로 나타났다. 예전에 장안에서 꽃과 버드나무에 취해 다섯 왕자와 일곱 귀족이 함께 마셨다." 에어 뱅크는 권력자들보다 훨씬 앞서 있지만, 낭만주의자들은 기꺼이 남들보다 뒤처진다!? ("유예랑이 신판사를 선물한다") 하찮은 덕자를 조롱하며 구층만인의 스승을 찬양하다? 파도 속에서. ?('옥항아리의 음') 때로는 '금백옥이 노래를 사서 웃었고, 오랫동안 술에 취하여 왕자들을 멸시했다' 등 권력자를 경멸하는 고상한 말을 하기도 했다. 과거 여행을 회상하고 Qiao Junyuan을 군대에 보내다 ") 등, 주로 마음 속의 오만함을 보여줍니다.
고위 권력층의 실태를 이해한 그는 풀뿌리 민중과 권력층 사이의 반대를 더욱 드러냈다. 진주와 옥은 노래를 사고 웃으며, 왕겨는 재능을 키운다. ?("Ancient Style" No. 15)? 파라솔나무 둥지에는 왕겨가 있고, 원앙 가시에는 원앙이 살고 있습니다. ? ("Ancient Style" 39) 그리고 그는 또한 황제를 아첨했다는 이유로 권력을 훔친 사람들의 추악한 행동을 다음과 같이 조롱했습니다. ? 수레는 먼지를 날리고, 정오에는 정자가 어두워집니다. 중앙에 금이 많이 있고 연운에 집이 있습니다. 길에서 닭싸움하는 사람을 만난다면 그 사람은 얼마나 찬란한 왕관을 가지고 있는지 모릅니다. 숨이 마르고 무지개가 빛나니 보행자 모두 조심하세요. 귀를 청소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요와 지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리고 "몽유병 천목송은 작별 인사를 합니다"에서 그는 가장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나는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습니다. 이 예술은 이백의 시에 요약된 의미는 두보의 유명한 대사 "주먼의 술과 고기는 악취가 나고 길에는 얼어붙은 뼈가 있다"("베이징에서 온 추모의 500자")만큼이나 중요합니다. Fengxian에게") 두보의 시에서.
점점 악화되는 천보모의 정치 상황 속에서 리바이는 다시 반권력과 광범위한 사회 비판을 연결했다. 예를 들어, "열두 개의 추운 밤에 혼자 술을 마시는 왕에게 대답하십시오": Li Beihai가 보이지 않는다면 그의 영웅적 행위와 영웅적 행위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Pei Shangshu가 보이지 않는다면 쑥과 가시가 살고 있습니까? 높이가 3피트 되는 흙무덤에 있었습니다. 청년은 오랫동안 오호에 가보고 싶었지만 이곳을 보니 종과 가마솥이 드물게 보였다. 죽은 현자들을 위해 용감하게 싸워라. ('길 위의 어려움'): 과거에 Yan 가족은 Guo Wei를 소중히 여기고 Guo Kui를 지원하고 의심 없이 축제를 중단했습니다. Xin Leyi는 드라마에 감사하며 간 수혈과 담낭 해부가 가장 효과적인 재능입니다. 조왕의 뼈가 풀밭에 남아 있는데, 누가 더 금단을 쓸어버릴 것인가? 다시 사용되지 않음에 대한 시인의 실망과 분노를 표현한 것이다. '채서인웅에게 보낸 편지', '고풍' 51장, '높은 언덕에 올라 먼 바다를 바라보다' 등의 시에서 이백은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하고 현종 자신을 날카롭게 꾸짖기도 했다. 요컨대 당시의 반강제적 주제를 생생하고 애틋한 차원으로 발전시켰다고 할 수 있다. Ren Hua는 Li Bai가 "수십 년 동안 손님이었으며 하루 동안 화를 낸 적이 없습니다"( "Li Bai에게 잡담")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존엄성을 유지하는 것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래로 중시되어 온 것이며, 이백이 이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여 시의 대스타가 된 것은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이다.
리바이의 시에는 삶의 열정적인 사랑이 가득하다. 그의 시는 종종 "두 사람이 함께 술을 마시고 꽃이 한 잔씩 피어난다"와 같이 개방성에 대한 어린아이 같은 관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취해서 자고 싶으니 내일 아침에 진을 데려오고 싶습니다. ?("산에서 조용한 남자와 술을 마시다") ?소매는 길고 파이프는 욕망을 자극하는데 사용되며, 한중부사는 술에 취해 춤을 춘다. 나는 비단옷을 들고 몸을 가리고 그의 엉덩이 위에 술에 취해 누웠다. ? ("군대에 입대하기 위한 옛 여행을 생각나게 한다") 인생은 시인을 취하게 만드는 진한 술과 같다. 이것은 확실히 인생에 슬픔과 고통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시인의 낙천적인 정신이면 충분하다. 소위 걱정의식을 초월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인생이 충만할 때 걱정할 시간이 있는가? 좋은 술을 마시고 높은 건물에 오르라('양원음'). 집이여, 눈물의 비를 보지 말라”(<향양송> 제4호)는 그의 넓은 마음을 표현한 것이다.
<달빛 아래 나홀로 술잔> 등 그는 결코 외로움과 고독에 안주하지 않는데, 이는 생명력이 넘치는 시인만이 이런 환상적인 발상을 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그는 "단거흥"이라는 시를 지었는데, 그 시에서 "나는 여섯 마리의 용을 잡아서 내 마차에 부상을 걸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Beidou는 좋은 와인을 마시고 용들에게 와인을 마시도록 설득합니다. 부와 명예는 바람직하지 않고, 사람들은 폐허 속에 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슬픔이 없지만 '술을 마시도록 설득한다'는 순진한 상상이 삶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표현한다. 이 시들은 순진한 취향으로 속박된 삶에 물든 아름다운 인간미를 고취시켜 영원한 매력을 선사합니다.
이백은 자연에 대한 감각이 강해서 자신의 개성을 자연 풍경에 접목시키는 데 능숙해 그가 쓴 산, 강, 계곡이 모두 이상적인 색을 띠고 있었다. 그는 시 '일출과 진입'에서 "넓은 지역을 다룰 것이다. 하오란과 밍주는 한 집안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말했다: ?양춘은 나에게 연기와 풍경을 부르고, 큰 조각의 가짜 나를 기사로 부른다. ?('도원의 봄밤 연회' 서문) 이백은 영웅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단순하고 고상한 정신 상태를 추구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성격 측면은 그의 풍경 예술 개념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을 형성했습니다. 하나는 장엄하고 웅장합니다. 높은 산과 강은 힘과 움직임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영웅적인 감정과 생각을 웅장한 예술적 개념으로 표현하고 다른 유형은 의도적으로 빛과 선명함의 아름다움을 추구하여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으로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작품에서는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이 솟아오르고 으르렁거리며 수천 마일을 흘러내린다. ; 거인이 으르렁거리며 두 산을 부수고, 큰 파도가 동중국해에 부딪친다? 그리고 결코 돌아오지 않습니다. ?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노란 구름이 있고, 바람이 불고, 눈 덮인 9개의 산 위로 하얀 파도가 흐르고 있습니까? ("여산의 발라드가 가상의 배인 육시유에게 보내집니다"); 절강(浙江)의 8월은 왜 이렇습니까? 파도가 산에서 내리는 눈 같나요? 그의 작품 속 산봉우리는 우뚝 솟아 웅장하다. “봉우리는 하늘에 닿지 못하고, 시든 소나무가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다”(“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 남동쪽으로 떨어지고 싶습니까? ( "Sleepwalking Tianmu Yin Farewell").
그는 마음속의 영웅적 정신을 활용하여 풍경에 숭고한 아름다움을 부여했으며, 자연의 힘에 대한 찬미는 또한 선견지명과 끝없는 투쟁으로 이루어진 삶의 이상에 대한 찬사이기도 합니다. 성격.
동시에 이백은 맑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으로 많은 산수시를 썼습니다. 예: "사람이 달에 여행하고 배는 공중을 떠다닌다"("왕무산에서 사람을 보내 왕의 집으로 돌아가게 하다"), "사람이 달을 타고 하늘을 난다" 돛은 호수 한가운데 하늘에 떨어진다. 푸른 산 속으로. 마치 별이 빛나는 강 위에 있는 것 같지만 구름과 숲이 한적한 느낌이 듭니다. 흰 구름이 물을 반사하여 텅 빈 도시를 흔들고, 흰 이슬이 가을 달을 떨어뜨린다("금릉시 서탑의 달 아래 음") 등등. 이 시들은 명확성과 순수함으로 승리합니다. 이백의 산수시는 자연의 형태를 사실적으로 묘사하기보다는 시인의 개성에 따라 변형되고 이상화된 이미지이다. 그는 전체적인 기세나 분위기를 파악하려고 노력할 뿐, 갑작스러운 감정의 고조에 의지해 자유롭게 표현하고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생략하며, 풍경을 관찰하는 시각적 전환의 순서조차 무관심한 경우가 많다. 이백의 산수시는 언제나 서정적이다. 풍경의 상황과 감정의 반응 관계 사이에는 미묘한 동형성과 상호 유도가 있다. 예를 들어, "친구 보내기"에서는 북국을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동청을 급류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이고, 나 혼자서도 수천 마일을 정복할 수 있다. 떠도는 구름은 오랜 친구의 사랑을 전합니다. 나는 손을 흔들고 떠났고, 말들은 포효했다. 시에 나오는 '떠다니는 구름'과 '지는 해'라는 단어는 전경일 뿐만 아니라, 고대시에서 구체적인 감정 내용을 지닌 은유적 이미지이기도 하다. 오랜 친구가 이별을 고하는 것은 지는 해에 머뭇거리는 것과 같으니 이는 사랑의 지는 것과 관련이 있어 흔적이 남지 않습니다. 또 다른 예는 밤에 구름이 푸른 바다로 돌아가고, 기러기가 하늘에서 사라지는 경우이다. 서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혼란스럽고 생각이 없습니까? ( "가을에 Lu County의 Yao Temple에서 Du Buque와 Fan Shiyu에게 작별 인사를하기 위해 연회") 처음 두 문장은 계절과 시간을 뜻하기도 하지만 '구름', '기러기'라는 이미지도 사용한다. 또한 때로는 흰 구름이 떠오르고 하늘이 풀리기도 합니다. 나는 마음속으로 이에 동의하고, 나의 지지는 천박하지 않다. ("왕중남산이 보라색 정자를 보낸다"), "동류수이에게 누구와 함께 하고 싶은지 물어보라."("진링 포도주 양조장 이별") 서희'' 흐르는 물을 따라 떠도는 사람들의 감동을 전하는가?('난양 청령천 방문') 등이 있다.
이백의 자유롭고 해방적인 사상과 정서, 민간 지향적인 성격은 사회생활에서도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는 "Midnight Wu Song"의 세 번째 부분과 같이 평화로운 삶에 대한 갈망이 있습니다. 장안은 달로 뒤덮이고 수천 가구의 옷을 두드리는 소리입니다. 가을 바람은 결코 불지 않지만, 둘 사이에는 언제나 사랑이 있습니다. 후루가 패배하면 선한 사람들이 원정을 중단할 것입니다. "추포송" 14편에 "불이 하늘과 땅에 빛나고 붉은 별이 보라색 연기로 흩어진다"와 같이 직장 생활에 대한 칭찬의 느낌이 있습니다. 난랑(Nanlang)의 밝은 달밤에 노래가 한촨(Hanchuan)을 움직입니다. ?이 시들은 모두 이상적인 후광을 사용하여 일상의 주제를 시적 풍요로움으로 빛나게 합니다. 이백은 그야말로 중국 시인들 사이에서 편협한 기사다. 이 위대한 방랑자는 발과 시의 붓으로 당나라의 풍경을 풍요롭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큰 붓은 휩쓸고 앞으로 나아가며 동정의 연기, 적벽의 바람과 구름, 촉로의 유인원의 울부짖음이 되었습니다. , 그리고 거대한 강들이 한꺼번에 솟아올랐습니다. 시에서 시인은 하늘의 구름처럼 민첩하고 영웅적이며, 광야를 질주하는 말처럼 사방으로 돌아다니며 자유롭게 질주합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세상의 먼지를 쓸어버리고 불멸의 자세를 완전히 회복했습니다. 가난한 풀밭에 올라갔다가 저승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의 로맨스, 광기, 사랑과 증오, 외로움과 고통, 꿈과 깨어남, 영웅주의와 충성심, 방황은 모두 극단에 이릅니다.
그의 시 창작은 주관적인 색채가 강하며 주로 영웅적 정신과 격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객관적인 사물과 구체적인 시대에 대한 자세한 묘사는 거의 하지 않는다. 그의 자유롭고 억제되지 않는 기질, 그의 오만하고 독립적인 성격, 그의 손길이 닿기 쉽고 폭발적인 강한 감정은 이백 서정시의 독특한 특징을 형성합니다. 그는 일단 감정이 일어나면 하늘이 격렬하게 솟아 오르고 화산이 분출하는 것처럼 거침없이 분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의 상상력은 기이하고, 종종 특이한 연관성을 가지며, 감정의 흐름에 따라 변화한다.
3. 역사적 영향
Yuefu, 노래 라인 및 절구에서 Li Bai의 업적이 가장 높습니다.
그의 노래의 대사는 시 창작에 내재된 모든 패턴을 완전히 깨뜨린다. 그것은 공허하고 다양한 글쓰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예측할 수 없고 마음대로 흔들리는 마법의 영역에 도달한다. 이백의 4행시(quatrains)는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며 우아하고 절제되지 않으며 간결하고 명확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번영의 시인 중에서 왕유(王魏)와 몽호연(孟浩然)은 오접(五船)을 잘 썼고, 왕창령(王長陵) 등 제작(秦舌)은 유일하게 오접과 칠접을 모두 잘 지었다. 똑같은 극단적인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백의 시는 웅장하고 우아하며 그의 예술적 성취도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과 강,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웅장하고 거침없는 문체로, 멋있고 상큼하고 낭만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서 내용과 예술의 완벽한 일체화를 이루었습니다. 그는 허지장(He Zhizhang)에 의해 "유배된 불멸자"라고 불렸으며, 그의 시의 대부분은 주로 풍경을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이백의 시에는 '폭풍우 속에 펜이 떨어지고 시가 우는 귀신과 신이 된다'는 예술적 매력이 있으며, 이는 그의 시의 가장 독특한 예술적 특징이기도 하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이 풍부하고 주관적인 서정적 색채가 강하며 감정표현의 기세가 압도적이다. 그와 Du Fu는 "Big Li Du"라고 불립니다. (Li Shangyin과 Du Mu는 "Little Li Du"라고 불립니다).
리바이의 시는 종종 상상력, 과장,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결합하여 마법적이고 웅장하며 감동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이 바로 리바이의 낭만적인 시가 사람들에게 영웅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우아하고 요정적인 느낌을 주는 이유입니다. - 그런 느낌이군요. 이유는 이렇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미래 세대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한우, 맹자오, 리허, 송나라에는 소시, 육유, 신계기, 명청시대에는 고계, 양심,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이 있다. 모두 이백의 시에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4. 역사적 평가
역대 왕조의 문인들은 이백의 시적 업적을 높이 평가해 왔다. 이백(Li Bai)은 평생 동안 그의 시에 이름을 붙였습니다.
두보의 시에는 감동이 가득하다. ?("리 12와 바이에 대한 20개의 운율")은 그의 비교할 수 없는 시, 그의 떠다니는 생각, 비교할 수 없는 신선하고 상쾌한 생각으로 그를 칭찬했고, Yu는 멋지고 우아한 저택을 열었고 Bao는 군대에 합류했습니다.
허지장은 '추방된 불멸자'('기술의 시')라고 극찬했다.
웨이하오는 '이한린문집 서문'에서 "백은 3자 9자, 귀신과 귀신으로 고대인과 경쟁한다"고 말했다. ? 많은 문인들이 리바이에 대해 높은 평가를 갖고 있습니다.
한유윤: 리두의 글은 그 어느 때보다 밝다. ?("Tiao Zhang Ji")
이백의 시, 배민의 검무, 장서의 필기체는 '3대 불가사의'이다.
원백조 시대에는 두와 리가 승진과 탄압을 받기 시작했다.
백거이는 "가장 뛰어난 시인은 리두의 작품으로 세상에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재능은 대단하지만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두보(Du Fu)는 한때 이백(Li Bai)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가한 적이 있습니다. "이백은 술을 마시는 것에 대해 수백 편의 시를 썼고 장안시의 한 식당에서 잠을 잤습니다." 황제는 배에 타지 못하니 술을 마시는 불멸자라고 주장했다. ?("술을 마시며 팔선의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