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장젠신 관련 정보

장젠신 관련 정보

Tianjian.com 뉴스 (거춘자 기자) 중국 인민해방군 창건 8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국색·군혼'이 인민해방군 선전부 공동주최로 진행됐다. 대련시당위원회, 대련군사단 정치부 및 기타 단위 - -군화가 장젠신(張建信)의 매화 작품 전시회가 25일 대련현대박물관에서 개최됩니다. 다롄정협협상회 의장 Liu Junwen, 전 심양군구 정치국 부국장 Han Xiping, 심양군구 합동군수국 부국장 Wang Jiang, 선양군구 합동군수국 부주임 Kang Xiaohui 정치국 국장 랴오닝군구, 대련군구 사령관 리즈쥔, 시당 상무위원 겸 대련군구 정치위원 딩춘, 부시장 주청칭, CPPCC 동창하이 부주석, 양애민이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했다. 전국 일류 배우이자 '당창건'의 주은래 역을 맡은 배우 유진이 전시회 개막식에 게스트 호스트로 참여했다.

군대와 지역 지도자들***이 함께 이번 그림 전시회 개막을 위해 리본을 커팅했습니다.

전시회 개막식에는 주은래 역을 맡은 유명 배우 류진이 게스트 호스트로 나섰다.

군민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규모 매화특별회화전 '국색·군혼 - 장젠신 매화미술전'은 지난 10년간 장젠신의 대표작 120점을 선보인다. 6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음 매화 시리즈: 얼음처럼 차가운 매화를 메인 톤으로 하여 매화의 독특한 성격과 정신적인 성격을 찬양합니다.

고매화 시리즈: 학습과 참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과거는 현재에 봉사합니다". 펜과 잉크, 형태, 재료 및 맥락을 혁신하고 탐구할 용기를 가지십시오.

자색 매화 시리즈: 고상한 매화, 우아하고 향기로우며, 모양이 독특하고, 동쪽에서 오는 보라색 기운이 눈을 즐겁게 합니다.

녹색 매화 시리즈: 다양한 모양, 웅장하고 향기로운. 활력, 향기, 민첩성을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신선함, 향기 및 편안함을 주는 데 중점을 둡니다.

수묵시리즈: 전통미술을 계승 발전시키며, 작가의 사고와 탐구를 담고 있으며, 작가의 정서적 자양분도 담고 있다.

수묵 시리즈: 중국 전통 회화의 독특한 문화적 의미와 정신적 영역. 구체성, 추상성, 이미지의 맥락 속에서 표현되는 언어와 감정은 순수하고 고상하며 포용적이며 리듬감 있는 생명력이 넘친다.

이번 전시된 작품은 장젠신(張建心) 작품의 고상하고 우아한 예술 스타일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통 예술과 문화의 시각적 향연을 보여줍니다. "국색·군혼 - 장젠신 매화미술전"의 성공적인 개최는 군민문화교류의 새로운 영역을 열어주었고 사회주의 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탐구와 노력을 가져왔습니다. 전시는 7월 25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공산당 대련시당위원회 선전부, 중국인민해방군 대련군사부 정치부, 대련문화, 라디오, 영화 등이 공동주최한다. 텔레비전국, 대련문화예술연합회, 대련민정국은 대련현대박물관, 대련창허부동산개발유한회사, 대련이신테문화발전유한회사가 공동으로 주관합니다. *** .

장젠신(Zhang Jianxin)은 오창석(Wu Changshuo), 관산웨(Guan Shanyue), 왕청시(Wang Chengxi)와는 달리, 그의 매화는 색이 대담하고 강렬하며 서양화의 원근감과 색감을 결합한 작품입니다. 자유형 붓놀림이 독특합니다.

군 화가로서 장젠신의 독특한 재능과 기질은 항상 매화의 고귀함을 주제로 전개되며, 영혼의 주제를 예술적이고 시적으로 만들어 독특한 예술적 특성, 즉 미적 파악과 생명의 영혼이 작품의 공간을 캐스팅한다. 특히, 장젠신(張建新)이 그린 매화에는 그가 유년 시절 쌓아온 미학적 경험과 인문학적 배려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는 어렸을 때 유명한 화가인 예천우(葉泉熙)의 고향인 항저우(杭州) 동로(杭樂)에 살았는데, 백발과 수염을 기른 ​​노인이 매일 아침 노매나무에 향을 피우고 참배하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다. 매화는 신령한 꽃이라 계절을 안다고 노인은 말했습니다. 오복의 꽃, 봄의 꽃이라고도 합니다. 사람들은 매화에 극도로 풍부한 영적 상징과 문화적 의미를 부여했으며, 의인화된 미적 경향과 완벽주의의 이상적인 자양분을 형성해 왔습니다. 혹독한 추위도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투지, 우여곡절을 겪어온 당당한 태도, 봄을 거스르지 않는 기품, 세계. 이는 또한 매화에 다양한 미적군을 부여한다. 이후 장젠신(Zhang Jianxin)은 40년 넘게 매화를 읽고, 찾고, 감상하고,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시도 쓰셨군요. 평소 쌓아온 문학과 그림을 결합한 기술이군요. 특히 서예도 잘하시네요. 만나기엔 너무 늦었어요...

경준: 오늘 젠신 선생님의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첫 번째는 당신의 전시회에 만족하고, 두 번째는 선생님들의 연설도 당신에게 영감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매화에는 일종의 자기계발, 삶에 대한 아름다운 비전, 그리고 매우 강한 스타일을 구현하는 정신이 구현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귀하의 심오한 심미적 기량에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기존 기반을 바탕으로 더욱 혁신하고 발전하여 더 좋은 작품을 많이 만들어내시기를 바랍니다...

바이창칭 : 매화 감상은 문인이나 상류층뿐만 아니라 서민들에게도 사랑받는다고 생각하는데, 매화 감상과 매화 그림은 다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화를 감상하고 그리는 것이 왜 어려운가? 매화는 중국의 전통문화 슬로건이라고 생각한다. 이 문화적 슬로건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매우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상징성, 보편적성, 민족성을 갖는다. 그래서 이것은 화가들에게 매우 높은 요구를 안겨줍니다. 이 세 가지 특징을 파악해야 하는데, 메이의 문화적 상징의 핵심은 무엇인가? 매화를 감상하거나 매화를 그리는 것이 중국 문화의 계승자라고 생각한다면,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매화를 통해서도 중국문화의 매화는 일종의 군사적 지위와 불가분의 관계이고, 나아가 일종의 기질과도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매화를 칭송하는 일이든 매화를 그리는 일이든 우리 보통 사람들은 할 수 없는 일이고, 서양의 화가들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는 전통문화기법을 활용한 자유형 붓놀림이 진정으로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하나의 포인트는 매화 서예와 그림이 일체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마오쩌둥의 '용메이'가 생각난다. 덤불. 루유는 마음속의 향기에 대해 글을 썼고, 매화도 매우 향긋하고 조용하기 때문에 마음속에 있는 매화의 개성을 다양한 각도에서 썼고, 붉은 매화에 대한 칭찬도 썼기 때문에 글을 쓴 것 같습니다. 매화에는 개성이 있어야 해요. 세 번째 점은 건신 동지의 성격이 일종의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고 고귀한 것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는 특히 당신의 보라색 매화와 녹색 매화를 가장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 보라색 사물과 하얀 눈, 그리고 마지막으로 검은 나무줄기의 미적 결합은 또 다른 독특한 미학적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여기에 또 다른 종류의 달빛이 짝을 이루면 흐릿한 달빛 아래 흐릿한 미적 조합을 표현할 것이며 보라색과 흰색의 흐릿한 색상의 구조, 구도의 영향 및 표현이 독특한 미적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홍매를 ​​좋아하는데, 이는 사람의 영적인 기질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달 아래 자색 매화 아래에서 다시 논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것이 제가 감상하는 바입니다...

마제: 우선 젠신 선생님의 작품에도 그런 특징이 있는데, 바로 시적 논평입니다. 채색매화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중국의 전통문화를 계승한 당나라 시대에 발견된 것으로 중국의 인본주의 정신이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Jianxin 선생님의 그림은 대부분 풀 먹과 두꺼운 먹으로되어 있으며 먼 곳에는 먹 자국의 매력이 있기 때문에 Jianxin 선생님의 자유형 매화를 "드문 가지가 활기차고 공기가 가볍다"고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 Jianxin 선생님은 전통적인 매화 작품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무거운 주제의 내용을 갖고 계십니다. Jianxin 선생님의 군대 생활과 경험은 그의 미학적 경향을 강직한 남성 정신, 넓고 활기차고 상승하는 힘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므로 그의 매화 창작은 이러한 수준과 함축적 표현을 돌파한다...

판데보: 젠신 선생의 작품을 감상할 때 가장 먼저 느끼는 점은 문학적이라는 점이다.

왜 문학적 성격이라고 불리고 시적 성격이라고 부르지 않습니까? 문학적 성격은 좀 더 넓고 이해하기 쉬울지도 모르지만, 이런 그림 앞에서는 마음이 근심하고, 보통 사람들은 말을 할 수 없는 것이 근심하는 것 같습니다. 티. 이것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스타일이다. 사진을 많이 찍고 살펴보니 스타일은 우아함이라는 두 단어로 표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현대에는 매화그림을 많이 보기 때문에 우아함을 갖추기가 어렵다. 건신 선생님의 이 그림은 우아함의 과정에서 전통 문화를 발굴하고 중국 고대와 현대, 그리고 외국의 많은 것들을 통합했음이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이 스타일은 현대 화가들에 비해 여전히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우아한 스타일을 연출하기는 어렵습니다. 매화의 형태를 그리는 것은 쉽지만 정신을 그리는 것은 어렵다는 점에서 화풍적으로 보면 현대 화가들이 매화를 그리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이 나의 감탄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화 그리기의 세 번째 포인트는 이제 기본적으로 나만의 패턴을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도식은 Guan Shanyue와 Wang Changxi의 도식과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그는 자신의 도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Jianxin은 전체 도식에 있어서는 자신만의 기본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계속 나아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p>

우유지에: 세 가지 감정이 있어요. 첫 번째는 그의 그림의 구성과 여백의 관계이다. 왜냐하면 저는 사진 용어와 같은 용어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장 선생님의 그림과 사진이 어떤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본 구도 중 하나는 프레임 구성이었고, 다른 하나는 터널 구성이었습니다. 프레임 구성은 사람들의 시각적 시청 경험과 일치하며 강력한 공간감과 원근감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터널 구성은 매우 어두운 색상에 밝은 색상이 돋보이며 집중된 사물의 대비감과 매우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두 번째는 매화와 예술적 충만함의 관계이다. 이런 통통함과 우아한 매력이 넘치네요. 보라색 색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매화와 얼음의 관계, 매화와 눈의 관계를 여러 장의 사진에서 보았는데, 그것은 서리와 눈의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운 상태가 아니라, 매화와 서리와 눈이 완벽하게 일체화된 상태입니다. 전통적인 그림과 다릅니다. 제가 생각하는 세 번째 측면은 이런 오래 지속되는 감정과 영적인 자기 정당화입니다. 여기서 보는 것은 장 선생님이 일종의 성격이나 대담함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가 보는 것은 더욱 이런 애정입니다. 방금 터널과 프레임 구성을 언급했는데 가운데는 매화의 본체를 보여줍니다. .. 인상은 길고 두꺼운 느낌인 것 같아요. 다음은 영적 자기 정당화입니다. 장 선생님께서 매화를 그리면 매화가 나를 닮았다고 말씀하신 것 같아요. 장 선생님은 여기 어디에 계시나요? 매화가 어느 시점에 피어 있는지, 어떤 사물이 있는지, 새가 있는지, 큰 나무 아래 두 그루의 작은 나무 중 하나가… 어쩌면 화가는 그림을 그릴 때 다른 그림에 자신을 집어넣을지도 모른다. 자신의 성격 표현, 자신에 대한 인종적 추구, 일종의 자기 감사입니다. 어쩌면 이런 자기 감상은 다른 사람들이 그리는 매화 그림과는 다른 병리적 상태나 외부 세계를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자기 개선의 정신적 자기 합리화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펑딩안: 문화는 요즘 매우 인기 있는 키워드이지만, 문화에 대해 진정으로 관심을 갖고 문화에 진심으로 헌신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장젠신 동지가 그림을 그리는 것은 결국 시대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장젠신이 매화를 그린 것은 우연이 아니라 시대와 관련이 있다. 방금 짧은 기사 두 개를 읽었는데 그가 특히 매화를 좋아하고 매화에 대한 일종의 자양분이 있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우연이 아니라 일종의 자양분입니다. 이때 매화를 그리는 것은 사회와의 대화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매화이고, 내가 표현하는 것은 매화입니다. 당신은 돈이고, 당신은 권력이고, 감각적인 개와 말입니다. 이게 일종의 가치인데...

5. 2013년 탁상달력 팬들의 감상

6. 일부 작품의 경매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