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조조의 원래 성은 무엇이었나요? 성을 왜 바꾸나요?

조조의 원래 성은 무엇이었나요? 성을 왜 바꾸나요?

원래 성이 조(曹)였기 때문에 성을 바꾸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다. 한나라 시대에는 혈통이 매우 중요했는데, 조등이 조송을 양자로 삼았을 때 조등이 완전히 죽은 것은 아니었다. 한 명만 남았으므로 조송은 여전히 ​​조송이어야 합니다.

조조는 나중에 자신의 딸을 하후 가문의 아들과 결혼시켰다면, 조조의 원래 성(姓)이 하후였다면, 이런 동성(혈통)의 결혼은 불가능했다. 당시 세관에서는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조조씨 가문의 성과 출신이 알려지지 않아 풀리지 않는 역사적 미스터리가 됐다.

조조의 아버지인 조송(曹松)이 대내시 조등(曹至)의 양자였기 때문에 그의 출신도 알 수 없고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삼국지』에서는 “이야기의 유래는 누구도 판단할 수 없다”고 말한다. 더욱이 오늘날 우리가 그것을 알지 못할 뿐만 아니라 당시에는 조조와 그의 후손들도 그들의 조상을 알지 못하였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조조의 이름이 샤후가 아니라는 것이다.

조조는 하후씨 가문의 후손이라는 사실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오해를 받고 있다. 조조는 하후씨 가문의 후손이 아니라는 것은 역사학 분야에서는 오랫동안 상식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그러나 원래 성이 무엇인지, 복합 성인지 여부는 더 이상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역사가들은 조조의 아버지인 조송(曹松)이 조등 씨족의 조카였으며 조(曹)라는 성을 가졌다고 믿습니다. 고대의 입양제도는 매우 엄격했기 때문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외국 성을 가진 아이를 후계자로 입양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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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씨의 조상 추적에 대해 <삼국지무제>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그의 성은 조(曹)이고 이름은 몽덕(孟德)이며 환제(桓帝) 시대에 조등(曹至)이 대창구(大長丘)의 대신이 되었다." 이 구절은 더 명확할 수 없다. 조조의 아버지. 조송(曹松)은 중앙군사위원회 장관 조등(曹峯)의 양자였다. 그의 '원래'에 대해서는 검증이 불가능하다.

'삼국지'의 작가 천수(陳忽)도 태사(台師) 사의 마천(麻倉)처럼 글을 쓰는 데 매우 신중했고, 부정확한 소문은 쓰지 ​​않았다. 조송의 친아버지의 성은 누구입니까? 고찰하고 구별하는 것이 불가능하였기 때문에 진수채는 "그 유래와 유래를 고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말로 결론을 내렸다. Chen Shou는 "Three Kingdoms"를 썼는데, 예를 들어 "Three Young Emperor"에서 그는 젊은 황제 Cao Fang이 Wei Ming 황제의 친아들이라고 썼습니다. 아버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궁전의 비밀은 아무도 모른다"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그 유래는 위나라 문제의 어머니가 "무안왕후, 랑야성 카이양 출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원래 가족을 옹호했던 사람." 진수는 황제, 황후 등 존경받는 인물들 앞에서도 거리낌이 없었다. 이는 훌륭한 역사가의 성격을 반영하는 동시에 『삼국지』에 담긴 사료의 신뢰성을 입증한다.

사실 진수뿐만 아니라 조조와 그의 후손들도 조상을 몰랐다. 조비가 한헌제로부터 왕위를 빼앗고 이조를 완성할 때, '한위선'이 '요순의 퇴위'의 재현임을 증명하기 위해 조비, 조예, 그의 아들은 "요황후 한가론"에서 출발하여 공들여 "위가순후가 말했다"를 만들어 조조에서 조예까지 5대 안에 여러 조상이 있게 되었다. 그래서 여비는 “제가 한 세대의 왕이라는 이름으로 조상을 세 번 바꾸는 것이 우스꽝스럽지 않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한나라 재상 조신(曹信)'과 '조서진다(曹史眞多)', 조상 '순(順)'. 그 중 조상 '조서진도'는 조조의 입에서 유래한 것으로, '위무는 윤조서진두어를 따라 '가문전'을 썼다'('삼국지강기전기'는 배송 주석), 조서 Zhenduo는 Zhou Wen 왕의 아들이며 Cao라는 칭호를 부여 받았습니다. 후세는 국가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 "Shiben"2 권의 "Cao Guo"). 조상 "Shun"은 Cao에서 유래했습니다. 형초 원년 여이의 칙령, "조씨의 계보는 당신에게서 비롯됩니다. "우씨"( "위서"는 "삼국지 : 명제 연대기"에서 인용됨). 조씨의 '조상 삼변'은 선(禪)나라의 정치적 필요에 의한 것이지만, 자신의 성(姓)과 혈통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들에게요.

2. '조씨는 하후씨'라는 말은 배송의 주석에 따른 것이다

'조씨는 하후씨씨'라는 설이 있다. Chen Shou의 전기에는 기록이 없습니다. Pei Songzhi의 메모 때문이었습니다. Pei의 메모에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족이 쓴 Cao Man의 전기와 Guo가 쓴 Shiyu의 전기에는 'Song은 Xiahou 가족의 아들이자 Xiahou Dun의 삼촌입니다. Taizu는 Xiahou Dun에서 그의 아버지의 형제였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 비록 배송의 주석이 진수의 『삼국지』에 대한 보충 자료로 활용될 수는 있지만, 그가 수집한 공식 및 비공식 역사서의 부조리와 불규칙성은 완전히 신뢰할 수 없다는 점을 삼국사 학자들은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먼저 '조만기'를 살펴보자. 이 책은 오나라 사람들이 쓴 책으로, 조조에 대한 비방이 많이 담겨 있다. 거침없이 방황하고 경박하며 권위가 없다." 무거우며 음악이 좋다. "오(吳)는 위(魏)의 적이다. 이 책은 책 제목에서도 조조를 직접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그러므로 청나라 하탁은 “송후하의 아들이라 하는 사람은 적의 소문에 가리워지지 아니한다”고 하였으며, “명나라의 소설은 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라고 하였다. 『삼국지』 제1권) 나관중의 『삼국지연의』의 내용은 대부분 조만을 비방하기 위해 『조만전』에서 따온 것을 알 수 있다. 카오.

궈 반의 '위진 시대 시우'도 거짓말로 가득 차 있고 때로는 역사적 출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삼청제기』의 정원 2년에 페이는 시우의 말을 인용하여 "장군이 관구견을 황제에게 보내 항을 정벌하게 하였는데, 건이 패배하자 황제가 먼저 그것을 돌려주었다."라고 말했다. Pei Songzhi는 "Shiyu"에 대한 기사 뒤에 "Chen Songzhi가 모든 책을 확인했지만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라는 메모를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Lu Bi는 "Guo Fan의 "Wei and Jin Shiyu"가 가장 비열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런 잘못된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다.

진수의 '삼국지'에 따르면 샤후와 조씨 가문은 '대대로 결혼'했고, 샤후상도 조씨의 딸과 결혼했다. 하후와 조씨는 혼인관계에 있으며 이는 조조가 하후씨가 될 수 없음을 더욱 증명합니다. 고대에는 같은 씨족이나 같은 성을 가진 남자와 여자가 ​​여러 세대에 걸쳐 결혼한 후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낳은 아이들은 지능이 낮은 괴짜이거나 바보였기 때문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엄청난 대가를 치르고 얻은 상식이다. 그러므로 춘추시대부터 '동성끼리 혼인하지 말라'는 금기가 있어 왔다. "좌전: 시공 23년"은 "남자와 여자가 ​​같은 성을 가지면 그들의 출생은 판이 아닐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조조와 조비는 건안문학의 지도자들이었다. 그들은 시와 책에 정통했고, 그러한 피상적인 원리는커녕 『좌전』을 읽지 않았다는 것은 불가능했다.

3. 샤후 가문과 조조 가문은 모계 혈연 관계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조조 가문이 샤후 가문의 후손이 아니라면 왜 진(陳)이 Shouhui는 "삼국지"에서 그것을 언급합니까? Cao 가족과 Xiahou 가족이 하나의 전기로 결합되어 있습니까? '샤후와 조씨 집안, 혼인'의 관계로 볼 때, 비록 부계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상당 부분 모계 혈연관계가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조조는 '능력에 따라 사람을 채용한다'는 정책을 추구했지만, 그가 중요 대신으로 여겼던 인물은 여전히 ​​같은 씨족과 성씨를 지닌 조씨와 모계의 하후씨였다. 실제로 이런 현상은 역사상 여러 번 나타났는데, 예를 들어 요나라의 야록은 대대로 소씨와 혼인을 해왔다. 요(遼)나라, 오직 야록(周魯)씨와 소씨(孝씨)뿐이다."('22사기' 제27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