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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 입시 에세이 자료를 급히 구하고 있습니다(이사, 진급 노력)

2009년 중국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 최신 자료(1)

AIG 임원 연봉이 1달러인데 마밍쯔는 어떻게 생각할까?

Xu Kaibin

최근 거대 보험회사인 American International Group(AIG)은 2008년과 2009년에 회장 겸 CEO인 Edward Liddy의 연봉이 1달러에 불과하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또한 고위 임원 급여에 대한 자발적 제한의 일환으로 최고 경영진 7명이 2008년에 연간 보너스를 받지 못할 것이며 2009년 말까지 급여를 동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은 미국 주요 언론을 통해 전해졌다. 무슨 일이야? 금융위기로 인한 막대한 손실과 자본상태 악화로 회사 주가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1500억 달러가 넘는 자본을 투입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정부. 11월 중순, 회사에 대한 대중의 비판에 대한 응답으로, 뉴욕주 법무장관 Andrew Cuomo는 9월에 새로 임명된 회장 겸 CEO인 Li Di에게 편지를 보내 회사에 2008년 보상 계획을 공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따라서 위의 회사의 극적인 발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의 이번 조치는 홍보적인 의미도 있지만, 적어도 회사 경영진이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를 대중에게 전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는 긍정적인 신호입니다.

중국 보험업계에서 핑안보험이 차지하는 위상은 미국 내 AIG의 위상과 비슷하다. 보도에 따르면 핑안은 지난해 해외 투자로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 2007년 11월 27일, 중국의 Ping An은 2차 시장에서 Fortis Group의 지분 약 4.18%를 직접 매입하여 Fortis의 단일 최대 주주가 되었습니다. 이후 Fortis는 보유 지분을 4.99%로 늘려 총 238억 위안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불행하게도 2008년 11월까지 Fortis의 주가는 Fortis 주식 인수 이후 96% 이상 하락하여 중국의 Ping An이 투자한 238억 위안 중 약 10억 위안만 남게 되었습니다. 올해 3분기에도 78억 위안의 적자를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핑안은 해외 투자를 위해 국내에서 1200억 위안을 조달할 계획을 세웠는데, 이는 중국 증시가 계속 폭락하는 계기가 됐다. Ping An은 당시 강경한 태도를 취했고 재융자 계획을 철회할 의사가 없었지만 다행히 주주들이 자발적으로 투표했고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가 개입하여 Ping An의 재융자 계획이 통과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위안화 자금조달이 성공하면 평안의 손실은 200억위안이 넘을 것이고 그 규모는 수천억위안이 될 것입니다!

막대한 손실에 직면한 Ping An CEO Ma Mingzhe는 앞으로 나서 책임을 져야 합니다. Ping An은 국유 기업이 아니지만 국영 기업 리더의 보수에 관한 관련 규정을 준수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성격이 어떠하든 CEO의 보수는 여전히 투자자, 주주, 이해관계자에게 합당한 수준이어야 합니다. 회사의 이익은 늘기도 하고 줄기도 하고, CEO의 연봉도 같아야 합니다. 회사가 돈을 벌었을 때 Ping An의 리더들은 넉넉한 급여를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Ma Mingzhe의 2007년 총 급여는 6,6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그러다가 회사가 손실을 입게 되면 리더들도 솔선해서 급여를 삭감하고 회사의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American International Group)의 설리번 회장은 2006년에 2,670만 달러의 연봉을 받았다. 회사 실적 하락으로 인해 2007년 그의 총 보수는 1,400만 달러였다. 같은 기간 마밍쯔의 2006년 총 연봉은 400만 달러(세금 후 1338만 위안)가 넘었고, 2007년 총 연봉은 1000만 달러(세금 후 2579만 위안)에 가까웠다. 이제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American International Group)의 신임 회장은 2009년에 연봉을 1달러만 받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상장회사의 CEO들도 연봉을 1달러만 받거나, 아니면 10위안으로 반올림하여 연봉을 받을 수 있습니까? 연봉 10위안? 그렇다면 그들은 남자가 될 자격이 있고 긍정적인 의미에서 "X Ten Yuan"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Wang Shi가 Vanke 직원들에게 최대 10 Yuan까지 기부해야 한다고 명시하여 "Wang Shi Yuan"처럼 보이게 만들었던 것과는 달리, 그들은 긍정적인 의미에서 "X Ten Yuan"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경멸적인 의미.

올림픽, 직면하는 법을 배우자

안리지

각국의 언론과 사람들이 올림픽과 베이징에 모이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중국인을 직접 대면하고 중국 사회를 직접 대면하여 직관적이고 몰입적인 관찰과 관점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각국의 언론과 국민이 중국에 대해 논의하고 논평하고 보도하는 방식은 그들의 전문성과 국가적 자질을 반영합니다. 진행자로서 우리는 이 중화민족 건국 100주년 기념식, 전 세계 선수들을 위한 4년 간의 스포츠 행사, 전 세계 정치인과 언론을 위한 이 영적 행사를 어떻게 맞이해야 합니까?

먼저 언론 이야기부터 해보자. 올해 초부터 중국에 대한 외신의 보도는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 한때 '동아시아의 병자'라 불리며 현대사에서 수모를 겪었던 민족이 일어서서 세계로 나섰을 때 박수와 웃는 얼굴은 물론이고 오해와 비난도 마주했다. 그 중에는 중국의 눈부신 발전 성과에 대한 찬사, 중국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에 대한 탄식, 우리나라의 올림픽 준비에 대한 제안, 우리나라의 사회정치적 문제에 대한 비판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언론과 국민은 이러한 보도와 논의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요? 훌륭한 문화와 유구한 역사를 지닌 중화민족은 줄곧 세계의 다양성을 옹호하고 문화적 차이를 존중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포용하고 이해하며, 차이점을 유보하면서 공통점을 추구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장점에서 배워 약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우리는 선의의 의견과 제안을 수용할 것이며 그러한 악의적인 비난과 왜곡은 무시할 것입니다. 오늘날의 세계에서는 자연계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종과 다양한 목소리가 존재하며, 활기차고 복잡하며 질서정연한 사회를 이루는 것은 당연합니다.

경기장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올림픽 게임은 본질적으로 스포츠 행사이며, 승패는 정상적인 경기의 일부입니다. 현장에서 우리 관객과 언론은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중국 선수들을 어떻게 대하고 있을까요? 중국 선수들의 우발적인 실수와 부진한 경기력에 대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외국인 선수들이 가끔 저지르는 실수와 후회를 어떻게 처리하나요? 경쟁장은 스포츠 기술의 경쟁이고 관객은 문명의 경쟁입니다. 루쉰 씨는 "승자는 확실히 존경스럽습니다. 하지만 뒤처져도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경쟁자, 그런 경쟁자를 보고 경악하는 관중은 중국 미래의 중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상입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의 중추'입니다. 이 정신은 또한 세계의 희망이 아닙니까?

중국은 25년 전 올림픽 가족이 되었습니다. 국제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이자 '지구촌'의 '주민'으로서 중국 대중의 글로벌 비전과 글로벌 인식이 크게 확대되고 향상되었습니다. 세계 각지의 정치인, 언론, 운동선수, 일반 대중이 베이징에 모일 때, 우리 국민은 다양한 인종, 피부색, 언어, 문화, 종교를 가진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관용을 베풀면 세상에 대한 감각이 더 넓어지고, 이해심이 깊어지면 우정의 장을 더 멋지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의 세계, 하나의 꿈". 13억 중국인민은 겸손함과 오만함, 성실함, 평등함, 열정과 관용이 아닌 자부심과 자신감으로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들에게 따뜻한 팔을 벌려 고대 동양 문명의 넓은 마음을 눈앞에 보여줄 것입니다. 국제 언론과 세계인, 그리고 훌륭한 마음.

"하늘이 힘차게 움직이면 군자는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지형이 강하면 군자는 친절하게 그것을 운반할 것이다." 중화민족은 '더 빨리, 더 빠르게'라는 올림픽 정신을 실현하고 있다. 더 높고 더 강하게' 고대 문화의 본질을 담고 있습니다. 도킹과 상보성. 백년을 내려다보고 과거를 되돌아 보면 고대와 현대의 중국은 세계를 따라 잡고 세계와 통합되며 역사에 합당하게 고대 문명을 계속 쓸뿐만 아니라 엄숙한 사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오륜기의 휘황찬란한 빛 아래, 육조의 고대 수도의 빛 속에서, 중국인들이 세계 각지의 친구들을 만날 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대결과 갈등이 아니라 화해와 우정입니다. 우리는 꽃이 혼자 피어나는 것도 아니고 외로운 새가 혼자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고 백 가지 사상이 싸우게 하는 것을 감사합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우리 동포들은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넓힐 수 있으며 세계 시민의 역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외부 세계의 새로운 것을 인식하고 이해하며 중화 문명과 외국 문명 간의 교류와 참고를 촉진하고 서로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장점.

2009년 대학 입시 구성 최신 자료(2)

'필지 존중'에서 시작

소수양

오랫동안 "필기 용지를 존중하라"는 네 단어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사라졌습니다. 이 문구는 더 이상 Lenovo의 풍부한 컴퓨터 문자 라이브러리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문구는 화면에 나타나기 전에 한 번에 한 단어씩 입력해야 합니다. . 사람들은 더 이상 말을 존경하지 않습니다. 말을 비웃는 것을 사명으로 삼는 '작가'는 하늘에 빛나는 별과 같으며, 자신이 만든 쓰레기를 온 세상에 흩뿌립니다.

글이 신처럼 존중되고 소중히 여겨지는 이유는 글쓰기의 탄생이 문명시대에 들어서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상징이기 때문이다. 글을 써야만 세상의 모든 것에 이름을 붙이고, 그것을 이해하고 전달해 줄 수 있고, 그래야만 인류도 역사를 가질 수 있고, 역사도 의미가 있을 수 있으며, 그래야 인류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고, 인간과 자연에 대한 모든 지식은 그때에만 태어나고 계승되고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각 한자 한자는 중화민족의 문명과 역사, 가치와 정신을 간직한 작은 정보도서관입니다. 그러므로 어린시절 만난 노인들은 한자를 신처럼 존경하는 '책벌레'였을 뿐만 아니라 민족문명을 수호하고 침략에 저항한 애국자들이었다. 당시 우리는 '점령지'에 있었고 모든 초등학생은 일본어를 배워야 했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우리의 존중은 문명과 수천 년 동안 인류가 이룩한 모든 성취를 존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화'와 '문명'은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그런데 오늘날 우리는 이미 문명시대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문화'라고 하면 사실은 '문명'을 말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문화'라는 단어가 횡행해 각종 약품을 과시하고, 포장하고, 위조하고, 심지어 판매하는 현수막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그들은 더 이상 글쓰기를 존중하지 않으며, 심지어 글쓰기를 상품으로 취급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말은 모독되었고, 문화는 개인의 이익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것이 되었습니다. 국가가 버블문화에 중독되면 이 국가는 떠다니는 오리처럼 뿌리를 잃게 될 것입니다. 베이징 올림픽을 통해 발전된 중국 문명을 통해 우리는 마침내 세계 각국과 같은 플랫폼에 서서 서로의 문명을 교류하고 중국 문명을 전 세계가 향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우리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그것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도 존경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 중 일부는 자신에 대한 존경심이 부족하여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으며 문명에 대한 합당한 존경심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국민을 한숨 돌리게 만든 어떤 팀이 경기에 패해 사람을 잃었다. 근본적인 이유는 문명에 대한 존중은커녕 문명의 결핍이다.

새 시대의 다양한 민족의 평화적 경쟁은 결국 문명의 경쟁이고, 인간의 문명 수준의 경쟁이다. 문명에 대한 존중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사항이다. 문명을 존중하지 않으면 개인은 정착할 수 없고, 가족은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할 수 없으며, 국가는 번영할 수 없고, 국가는 조화롭게 발전할 수 없습니다. 이는 사회발전의 필연적 논리이다.

요즘은 '문화'라고 불리는 사람이나 사물이 넘쳐나지만 그 흥겨운 가운데 일부는 임의성과 실리주의가 뒤섞여 있는 것 같고, '존경과 소중함'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화를 위한 필기지'. 경외감. 이에 대해 여러 전문가와 학자들을 모시고 '주제' 칼럼을 통해 다양한 관점의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니 독자와 작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다 독수리의 영감

장바오진

바다 독수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거대한 맹금류이다. 기록에 따르면 이 새는 생선을 주식으로 먹을 뿐만 아니라 썩은 고기도 먹으며, 때로는 다른 새나 작은 포유류를 공격하기도 한다. 그러나 베네수엘라의 이 해양 공원 옆에 보이는 바다 독수리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바다 독수리가 얕은 물에서 물고기를 성공적으로 매복하자마자 3, 2, 5, 6마리의 갈매기가 날아갈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바다 독수리의 머리 위에 서서 설 자리가 없으면 바다 독수리의 머리와 입에 둘러싸서 함께 소리 지르고 노래도 불렀습니다. 방금 받은 음식. 반면에 바다수리는 조급하지도 않고 화내지도 않고 평화롭게 살며 갈매기와 경쟁하며 자연이 주는 맛있는 음식을 즐긴다.

이 진미가 뱃속에 들어간 후에는 바다 독수리의 뱃속에 들어가든 갈매기의 뱃속으로 들어가든 바다 독수리와 갈매기는 계속해서 그 행동을 반복할 것입니다.

바다 독수리의 이러한 행동은 매혹적이며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큰 놈들은 오만하고 세상을 독점한다고 하지 않나요? 그러나 바다수리와 같은 '큰 것'은 자신보다 3~4배 작은 갈매기들이 바다 표면에서 함께 헤엄치거나 공중을 날아다니는 것을 허용하며, 서로 지치지 않고 함께 지냅니다. 자연을 즐기세요.

강한 사람은 스스로 강해져서 누구에게도 굴복하지 않는다고 하지 않나요? 그러나 '강한 자'인 바다수리는 자신보다 훨씬 약한 갈매기에게 굴복해야만 했고, 갈매기가 자신 위에 서도록 허락했을 뿐만 아니라, 머리 위에 서서 평소처럼 놀고 수다를 떨기도 참았다. , 그리고 당신.

능력 있는 사람이 더 열심히 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이 더 많이 받는다는 말이 있지 않나요? 그러나 바다수리, 즉 '유능한 사람', '더 많이 일한다', '더 많이 얻는다'는 것은 일단 노동의 열매가 일단 표면화되면 축복을 누리고 음식을 충분히 누리게 되며 결코 결코 얻지 못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라는 것이 사실이다. 맛있는 음식을 혼자 먹어보세요. 개인 소장품을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입니다.

깊은 생각 끝에 영감이 옵니다. 바다수리의 이러한 행동은 이성적일 뿐만 아니라 자발적일 수도 없습니다. 그러나 자연에는 항상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필연성에는 종종 명시적 또는 암묵적으로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사실을 드러내는 심오한 철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상은 한 사람의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스스로 살아야 하고, 다른 사람들도 살도록 해야 하며, 우리가 행복할 때 다른 사람들도 행복하게 해줘야 합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에게 하십시오.

사회는 한 개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목소리를 잘 듣고, 기꺼이 다른 사람과 함께 행동해야 하며, 절대로 혼자 가지 말고 혼자 와서 혼자 싸워야 합니다.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늘리는 것이 좋고, 바다만큼 크게 하는 것이 좋으며, 예의를 더하려면 큰 산만큼 크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움직이면 말은 아름다워질 수 있고, 행동의 아름다움은 마음을 움직이게 하고, 자신의 존재는 사회를 다채롭게 한다.

개인은 혼자이며 한 장군에게 정복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팀의 힘을 생각하고, 항상 통일경을 외우고, 물을 바다에 섞고, 개인을 집단에 섞고, "우리"가 "나"를 대신하고, "팀"이 "주인공"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 국화처럼 피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꽃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매화를 하여 봄을 알리고 수백 송이의 꽃을 맞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