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인민교육출판사 9급 중국어 교과서 2016년 중국인들은 자신감을 잃었는가?
인민교육출판사 9급 중국어 교과서 2016년 중국인들은 자신감을 잃었는가?
'중국인민이 자신감을 잃었나'는 '9·18'사변(3주년)과 '7·7'사변 사이인 1934년 9월 25일에 쓴 작품이다. 당시 일본제국주의의 철발굽은 동북삼성을 짓밟고 한걸음 한걸음 고갯길을 향해 전진하고 있었고, 민족토벌의 위협이 임박하였고 일부 사람들의 마음에는 비관과 실망이 지배하고 있었습니다. 1934년 8월 27일자 타쿵보 사설 '공자 탄신일'에서는 "민족의 자존심과 자신감이 말살됐다. 외세의 침략을 기다리지 못한 채 나라는 이미 멸망의 문턱에 와 있다"고 한탄했다. 영적인 환멸." 이런 상황에 대응하여 루쉰은 53세 때 이 유명한 에세이를 썼습니다. 그는 분명한 사랑과 증오로 '중국 인민이 자신감을 잃었다'는 잘못된 주장을 강력하게 비판하는 동시에 국민당 반동 정부의 뻔뻔한 배신과 항복, 자기기만 스캔들을 폭로하고 비판했습니다. , 그는 무한한 애정과 열정으로 인민을 찬양했습니다. 용감하게 싸우고 용감하게 싸우는 투지는 중국 인민의 얼굴을 더럽히는 사람들의 머리에 타격을줍니다!
1. 세심한 구조와 명확한 수준
전체 텍스트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1부(1~2): 잘못된 주장으로 이어짐 "중국인들이 자신감을 잃었습니다. 더 강해졌습니다."
2부(3-8): '중국인들이 자신감을 잃었다'는 본질을 분석하고 폭로하며, '우리에게는 자신감을 잃지 않은 중국인이 있다'고 분명히 밝혔다. "라고 말하고, 입증할 사실을 제시합니다.
3부(9): 저자는 진부한 표현을 표면적으로 분석해 보면 '신을 구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며 과거를 그리워하고 현재를 해치는' 사람들이 자신감을 잃어버린 사람들이다. , 그리고 그 "지하"는 중국의 중추이며 자신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2. 분명한 입장, 분명한 애증
글의 전반부는 나라에 대한 신뢰를 잃고 나라를 배반하고 항복한 이들에 대한 깊은 증오를 표현하고 있으며, 자신과 남을 속이는 날카로운 풍자와 무자비한 조롱이지만, 후반부는 중국 인민의 뛰어난 아들딸들에 대한 진심어린 사랑과 존경심, 그리고 열정적인 추도문이다. 그는 높고 신나는 "백본에 대한 송가"를 낭송한 후 중국 공산주의자들이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속이지 않고" "연속 싸우고 있다"고 열광적으로 칭찬했습니다. 하얀 공포 속에서도 단어 하나하나가 감상적이고 문장 하나하나가 의미가 있을 정도로 너무 소중해요! 칼날처럼 날카로운 것과 불처럼 뜨거운 것은 서로 다른 감정 상태이지만, 훌륭한 에세이에서 조화롭게 통일되어 사람들에게 강한 호소력을 선사합니다.
이 에세이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들이 가리키는 대상이 다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한탄했습니다. 중국인들은 자신감을 잃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국민당의 반동적인 지배자들과 그들의 제국 지식인들을 가리킨다. '중국인'은 모든 중국인을 가리킨다.
2. 이것이 일종의 '믿음'이라고 볼 수 있다면, 중국은 한때 국제연맹에 실망한 이후로 모든 것을 걸었다고 할 수밖에 없다. 이 "그의 믿음"은 사라졌습니다. ── "중국인"은 국민당의 반동적 통치자와 그들의 제국 지식인을 의미합니다.
3. 중국인들은 이제 '자기기만'의 힘을 키우고 있다. ── "중국인"은 국민당의 반동적 통치자와 그들의 제국 지식인을 의미합니다.
4. 하지만 이 수의 아래에도 자신감을 잃지 않은 중국인들이 있습니다. ──'중국인'은 광범위한 대중을 가리킨다.
5. 예로부터 열심히 일하는 사람, 열심히 일하는 사람, 백성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 법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 열심히 일하라 '인민'이란 인류에 유익한 공헌을 한 지식인을 포함한 광범한 근로인민 대중을 말한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란 국내의 착취계급과 외세침략자들을 반대하는 혁명적 애국자들과 민족영웅들을 말합니다. 국민을 위해 호소하는 사람'이란 국민을 동정하고, 국민의 불의를 고발하며, 정의를 수호하는 사람을 말한다. '법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사람'은 진리를 추구하는 데 영웅적으로 헌신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6. 지금도 이런 사람이 많나요? ──'이런 사람'이란 위에서 언급한 '열심히 일하는 사람'과 그 밖의 유형의 사람을 말합니다.
7. 중국인이 자신감을 잃었다는 말은 일부 사람에게만 적용하면 비방에 불과하다. ──'중국인'은 모든 중국인을 가리킨다. "인민의 일부"는 국민당의 반동적 통치자와 그들의 황실 지식인을 가리키는 소수를 의미합니다.
8. 중국인을 말할 때 겉에 바른 자기기만적인 가루에 속지 말고 그들의 뼈와 척추를 보세요. ──"중국인"이란 극소수의 완고한 요소를 제외하고 대다수의 중국인을 의미합니다. 이 '사람'은 서로 다른 것을 지칭하지만 모두 저자의 강한 칭찬과 비판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3. 날카롭고 날카로우며 강력하다
이 기사의 토론 언어는 Lu Xun의 에세이의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감정에. 이 글에서 반박하는 발언은 실제로 옳고 그름을 혼동하고 민족혼을 비방하는 내용이다. 이런 반동적 발언에 대해 우리가 단호한 태도를 취하고 이를 강력하게 반박하는 것은 당연하다.
예를 들어 기사 시작 부분에 "항상 '광활한 땅과 풍부한 자원'을 자랑한다", "국제 연맹만을 바랄 뿐이다", "맹목적으로 하나님께 기도하고 부처님을 숭배하고,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현재에 대한 해악”이라는 말에는 아이러니가 가득하다. '장군'은 자기를 과시하고 오만하다는 뜻이고, '오직'은 남을 우러러보며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를 잡는다는 뜻이고, '맹목적으로'는 그것에 중독되어 고집을 부리는 것을 뜻한다. 날카롭고 날카로운 이 말들은 비관주의자의 얼굴을 캐리커처처럼 생생하게 그려내며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 저자는 은유, 평행법, 수사적 질문, 모방 및 기타 수사적 방법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언어의 설득력과 매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특히 모방, '자신감'을 모방하여 '그의 믿음'과 '자기기만'을 만들어 내는 등 작가의 뛰어난 언어 예술을 보여준다. 단어 하나만 바꿔도 남에게 의지하고 자신을 속이는 반동정부의 모습이 심오하고 잊혀지지 않는다. 또한 지혜와 위트가 반짝이며 씁쓸한 아이러니한 엣지를 더해줍니다. 또 다른 예는 단락 2입니다. "고대부터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그들의 탁월함은 감출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이 중국의 중추입니다. 이 단락의 단어는 이러한 중국인에 대한 칭찬을 드러냅니다." , 작가의 강렬한 감성색을 보여줍니다.
4. 성립과 성립의 결합, 다양한 논증방식의 결합
1. 성립과 성립을 결합하는 논증방식 채택:
두 번째 부분 본문은 오류를 직접적으로 반박합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잘못된 주장을 간접적으로 반박하고 정면에서 주장을 확립함으로써 상대방의 주장이 자멸적이라고 주장한다. 논증과 논증의 결합은 글의 설득력을 높여준다.
2. 다양한 주장 방법이 사용됩니다.
문단 3과 4는 사실에 근거한 반면, 문단 7과 8은 주로 사실적 주장을 사용합니다. 또한 기사에서는 7항: "그들은 종종 자신의 영광을 숨길 수 없습니다. 이것이 중국의 중추입니다.", 9항: "중국 국민에 대해 말할 때 우리는 표면에 가해진 자기기만에 속았으나 그의 뼈와 등뼈를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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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텍스트: 공개 텍스트에서 본 것 같습니다. 2년 전, 우리는 항상 "광활한 땅과 풍부한 자원"을 자랑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곧 나는 자랑을 멈추고 국제 연맹만을 바랐는데, 이는 또한 사실입니다. 이제 나는 내 자신을 자랑하지도 않고 국제 연맹을 믿지도 않고, 과거를 그리워하고 현재를 아프게 하면서 맹목적으로 신과 부처님에게 기도하지만 그것은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중국 인민이 자신감을 잃었다”고 한탄했습니다.
문서화 현상을 보면 사실 자신감이 사라진 지 오래다. 나는 전에는 '땅'과 '사물'을 믿었고, 나중에는 '국제 연맹'을 믿었지만 '자기'는 믿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일종의 '신뢰'라고 볼 수 있다면 중국은 한때 '다른 신뢰'를 갖고 있었지만 국제연맹에 실망한 이후 이 모든 신뢰를 잃었다고 할 수밖에 없다.
신뢰를 잃으면 의심이 들게 마련이다. 돌아서면 그냥 자기 자신을 믿을 수도 있는데, 이는 새로운 길이지만 안타깝게도 점점 신비로워진다. '토지'와 '사물'이 여전히 유형의 것이라고 믿는다면 국제 연맹은 이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사람들은 곧 그것에 의지하는 것이 신뢰할 수 없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신에게 기도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일이 유익한 것인지 해로운 것인지는 매우 신비스럽습니다. 중국인은 이제 "자기기만"의 힘을 키우고 있습니다.
'자기기만'은 이제 새로운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명백해지고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의 아래에도 자신감을 잃지 않은 중국인들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에게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 열심히 일하는 사람, 국민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 법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 비록 작가일지라도... 황제, 장군, 총리를 위한 중국인의 소위 '공식적인 역사'는 종종 그들의 광채를 가릴 수 없습니다. 이것이 중국의 중추입니다.
지금도 이런 사람이 왜 이렇게 적나요? 그들은 확신하고 자기를 속이지 않고 서로 싸우지만 한쪽은 항상 어둠 속에서 파괴되고, 멸절되고, 파괴되어 모든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습니다. 중국인들이 자신감을 잃었다는 말은 일부 사람들을 지칭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용한다면 그것은 단순한 비방에 불과하다.
중국인을 말할 때 표면에 바르는 자기기만 가루에 속지 말고 그들의 근육과 뼈, 척추를 살펴보세요. 자신감이 있든 없든, 1위 총리가 쓴 글만으로는 근거가 부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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