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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엽문 전편' 시청 후 생각 800자 요청
'엽문 전편'을 영화관에서 한 번 봤다. 솔직히 말해서 이 영화는 생각만큼 나쁘지도, 광고만큼 좋지도 않습니다. 영화가 어땠는지 이야기해야 한다면 그저 평범한 아들이라고밖에 표현할 수 없었다. 이야기의 내용이나 전개방식, 무술의 안무, 샷의 처리, 배우들의 연기 등 어느 것 하나 눈에 띄는 것은 늘 없다. 물론 예준 씨는 여전히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먼저 엽문의 배우 두유항으로서 예준 씨의 자질에 따르면 그의 엽문은 원작 엽문과 80% 이상 유사하다. 하지만 이는 예씨의 의견일 뿐이다. 제 생각엔 샤오두의 연기는 표현력이나 감정조절 면에서 만족스러울 뿐입니다. 특별히 좋지도 않고, 특별히 나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60점의 합격점을 주었다.
둘째, 판샤오황의 예천지는 다소 모순적인 캐릭터다. 주연배우답게 어떤 모습으로 등장하든, 캐릭터가 어떻게 변하든 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영화에서 그는 예씨 가문에 등장한 일본군의 중국 정치침투의 아들로, 갑자기 "나는 일본 제국군의 사사카 히데요시 소령이다"라는 말에 이르러서야 예씨의 아버지에게 입양됐다. 그는 마침내 자신의 일본인 정체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에서는 이 정체성이 갑자기 바뀔 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한 적이 없고, 단지 몇 마디로만 언급한 것이 아쉽다. 하지만 이것이 핵심은 아니다. 예지의 장면과 날카로움이 엽문을 거의 가릴 뻔했다는 점이 핵심이다. 캐릭터의 성격은 엽문보다 더 무겁고 뚜렷하다. 일부 네티즌들은 '엽문 전편'을 '신의 전설'로 불러야 한다고 지적한 적이 있는데, 나도 이를 깊이 인식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판샤오황의 실력을 칭찬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감독님이 말보다 수레를 먼저 놓았다는 점을 한탄해야 한다.
셋째, 음악적으로는 '엽문1, 2'의 그늘에 다소 가려질 전망이다. 불행히도 사운드 트랙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천천히 타는 문학 드라마이든 강렬한 무술 드라마이든 평범한 대화와 음악 지원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해야 할 미인이 긴장하게 되었고, 로맨틱한 것이 로맨틱해지지 않도록. 끓인 물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셋째, 줄거리에 있어서 중화민족이 외적과 싸우는 모습은 늘 관객들의 G포인트였다. 큰 화면에 몇 번이나 나타나더라도 항상 작동합니다. 이는 '엽문1·2'도 마찬가지고, '엽문프리퀄'도 마찬가지다. 후자의 열기가 상당히 다르다는 것입니다. 선한 사람이 나쁜 사람을 발견하면 분노에 차 있고, 선과 악의 최후의 대결은 전통적인 패턴이지만, 안타깝게도 영화에는 항상 뭔가가 빠져 있다. 예천자라는 캐릭터는 확실히 악역이지만 작가는 그에게 선과 악을 동시에 갖춘 캐릭터를 부여했다. 결국 입만이 죽인 사람이 일본 소령인지, 아니면 씁쓸하고 분개한 예천자인지는 항상 불분명하다. 일본인 여성이 죽어야만 관객의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지만 그것도 잠시뿐이었다. 마지막에 BOSS전이 아닌 BOSS전도 있었는데, 최종 BOSS가 키타노일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갑자기 없어졌습니다. '진이웨이'가 생각나네요. 모두가 Qing 왕자가 최종 BOSS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BOSS가 실제로 Tuotuo가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다만 '황금수호대'의 마지막 전투는 명쾌한 리듬과 명쾌한 서사, 박진감 넘치는 흐름을 갖고 있는 반면, '엽문의 전편'에서는 BOSS 전투가 아닌 BOSS 전투를 지루하고 심지어 혼란스럽게 설명하고 있는 것 뿐이다. 방법. 그러나 영화의 일부 세부 사항을 처리하는 것은 여전히 칭찬할 만합니다. 예를 들어 어릴 때 셋이서 떡볶이를 먹던 장면, 엽문이 홍콩에서 외국인을 구타한 뒤 인사를 했을 때 길거리에 있던 사람들의 반응, 엽문이 감옥에 갇혔을 때의 반응 등. 그의 아버지는 감방 문 앞에 서서 그에게 튀긴 반죽을 먹였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을 때때로 웃게 만들 수도 있고 슬프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작은 디테일일 뿐 큰 줄거리의 표현이나 방향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그래서 영화의 대부분은 여전히 단조롭습니다. 추신: 여담으로, 유티아오는 영화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스레드이고, 예천사의 결혼식에도 유티아오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영화는 튀긴 반죽을 엮어 만든 사랑 이야기라고 해도 무방하다.
넷째, 무술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영화 제작진은 이 영화 속 영춘권이 얼마나 진정성 있고 멋진지 끊임없이 강조해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전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원표와 삼모홍의 사부 대결이든, 원표와 입만의 쌍계 대결이든, 마지막에 준궁극의 BOSS 대결이든. 아마도 영춘권에게 이 영화는 교과서적인 영화일 것이다. 하지만 영화의 관점에서 보면 그 누구도 고전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마지막 전투도 꽤 훌륭하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싫어하는 점은 영화 곳곳에 '진짜 영춘권'이라는 말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극중 원표 자신도 진품이든 아니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좋다고 말했다. 그리고 예 씨도 이런 말을 했어요.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쩌면 지나친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영화 속 연단식 도덕 교육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는 <입맨2>의 묵묵한 보습에 비해 훨씬 뒤떨어집니다. <입맨2>에서 엽맨이 황량과 찻잔을 들고 마주보며 흔한 말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중립을 지키고 싸우지 않는 것”이라고 했던 기억이 난다. 그러나 <엽문 전편>에서는 삶의 원리가 독단적으로 낭독된다.
한마디로 이 영화를 순수하게 나쁜 영화라고 할 수도 없고, 좋은 영화라고도 할 수도 없다. 밋밋하고 평범한 영화. 이 영화는 드라마와 드라마 모두 60점밖에 줄 수 없다. 아직 완성된 스토리가 있기 때문이다. 무협 드라마는 80점밖에 줄 수 없는데, 메리트에 불과하다. 이 영화가 엽문 3부작의 마지막이라고 해야 한다면, '엽문 1, 2'가 줄을 잇고, '엽문 프리퀄'은 그 후속작이라고 보는 게 더 맞을 것 같다. 트렌드까지. 제작진은 그동안 영춘권 정통 영화임을 강조해 왔지만, 이것이 바로 '입문'이다. 그러나 물고기 눈은 결코 진주와 혼동될 수 없습니다. 좋은 영화와 평범한 영화는 같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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