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불사조는 1년에 한 번씩 불에 타서 다시 태어난다.
불사조는 1년에 한 번씩 불에 타서 다시 태어난다.
전설에 따르면 불사조는 세상의 행복을 전하는 사자로 500년마다 세상의 모든 불행과 증오를 짊어지고 맹렬한 불길에 타서 포기한다. 그 생명과 아름다움은 평화와 행복의 대가로 세상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육체도 엄청난 고통과 환생을 겪은 후에야 더 좋은 몸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와 그 비유적 의미를 불교 경전에서는 '열반'이라고 부른다.
'무명열반론'에 기록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신이 성인이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유가 없으면 성인이 없고, 이유가 없으면 성인과 원칙의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는 반야를 구하는가? 연기를 보는 것은 법을 보는 것이고, 법을 보는 것은 부처님을 보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완전한 사람은 부재 속에 신비를 숨길 수 있다. 옛 것과 현재가 항상 이어져 끝이 없고 대통일(涅槃十槃)이라 하여 모든 법이 무량하니 보리도 무량하니라. .. 열반에 이르는 길은 놀라운 일치에 있습니다. 그러나 사물은 나와 다르지 않고, 나는 사물과 다르지 않으며, 그들은 신비로 돌아갑니다. 무한. 전진해도 뒤처지지 않을 것이다. 이 시기에 인생의 종말이 시작된다. 여신이 말했다: 늙어서 해방되려면 얼마나 걸릴 것인가? "
봉황은 때가 되면 플라타너스 가지를 모아 스스로 불타고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깃털이 더욱 풍성해지고 소리도 더욱 강해진다. 청나라, 그 정신은 더욱 골수이다. .
불경에 나오는 가락(超樂)은 봉황의 원형이다. 그 울음소리는 선녀의 음악이다. 매일 100마리의 용, 1000마리의 독사.
열반(Nirvana)은 불교의 가르침으로 소멸, 소멸, 평온, 평화와 행복, 무위, 무생, 해탈, 죽음을 의미합니다. 열반(Nirvana)의 본래 의미는 불이 꺼지는 상태, 즉 바람에 날려가는 상태이다. 이 개념은 불교가 출현하기 전부터 존재했으며, 불교에서는 이를 실천적으로 달성해야 할 최고의 이상 상태로 사용했습니다.
봉황은 불의 고통과 고통스러운 시험을 겪고 다시 태어나 환생에서 승화하는데 이를 '봉황열반'이라고 합니다. 이 비유는 고통을 두려워하지 않고 뒤를 돌아보지 않고 끊임없이 추구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