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암살자'는 칸 그랑프리를 수상했지만, 형편없는 영화라는 비판을 받았다. 숨겨진 미학을 이해하는가?
'암살자'는 칸 그랑프리를 수상했지만, 형편없는 영화라는 비판을 받았다. 숨겨진 미학을 이해하는가?
'암살자'는 칸 그랑프리를 수상했지만, 영화의 템포와 전개가 느려 관객들의 호응이 좋지 않았던 것이 나쁜 영화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 영화는 허우샤오시엔 감독의 영화 중 가장 논란이 많은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이 영화는 이 영화로 칸 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지만, 개봉 후 관객들로부터 많은 불만을 받았다. 영화가 재미없고 전개가 너무 느리다는 평도 있다. 반면에 '암살자 섭은낭'은 영화평론가들로부터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페이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화 개봉 후 영화 예술 감독은 이 영화가 허우샤오시엔의 15번째 영화라고 말했다.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과는 달리, 이번에는 사람들의 심리 상태에 더 초점을 맞춘 영화다. 그리고 심리적 변화. 그리고 등장인물들 간의 대화도 상상의 여지를 많이 남겨준다. 이 대목에서 우리는 허우샤오시엔이 섭은낭이라는 캐릭터와 그녀의 심리적 변화, 가치관의 재형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음을 알 수 있다.
허우샤오시엔 역시 이전 인터뷰에서 “영화에서 내 생각을 너무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대신 그는 자신의 감정을 매우 미묘하고 간접적으로 표현해 관객에게 상상의 여지를 남겨준다. 이러한 감독의 생각을 바탕으로 그의 영화는 종종 비선형 서사 방식을 채택하여 사람들에게 구름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허우 샤오시엔 하면 이제 그의 롱테이크 스타일은 이제 누구에게나 친숙한 스타일이 됐다. 이른바 롱테이크는 편집 없이 원샷으로 촬영하는 방식이다. 허우 샤오시엔은 이런 장렌즈를 아주 잘 사용하는데, 특히 <암살자>에서는 인물이나 장면에 집중하기 위해 장렌즈를 자주 사용하는데, 시간이 흐르고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전개되는 일이 없다. 전환 샷은 카메라와 동일합니다. 이런 렌즈는 많은 디테일과 캐릭터 표현을 가릴 수 있지만, 관객 입장에서는 이런 렌즈가 너무 지루하고, 롱샷이 많은 '암살자 녜인낭'은 대중에게 인지되기 어려운 게 당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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