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궈징밍과 한한의 글쓰기 스타일은 어떤가요?
궈징밍과 한한의 문체 분석
그 중 하나 - 궈징밍과 한한의 산수화 스타일을 살펴보면서 궈징밍의 『하지(下至)는 없다』를 본다. 오세요'와 한한의 '세 문'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두 작가가 환경을 묘사하는 방식이 전혀 다르다는 점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하지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의 많은 장소는 Guo Jingming의 풍경화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상하이에 대한 그의 설명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상하이는 아무리 들리더라도 실제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나와는 전혀 양립할 수 없는 세상이었다. 네온 불빛과 날아다니는 스커트로 가득 차 있어요. 차라리 저 낡은 골목을 바라보고 싶다. 사방에서 세상의 빛과 어둠을 가르는 태양, 얼룩덜룩하고 축축한 골목 벽, 종소리를 울리며 지나가는 요란한 세발자전거, 낡은 곳에서 날아다니는 비둘기. 황혼의 지붕. 이 모든 것에서 풍기는 달콤한 세상 생활의 향기가 마치 갓 구운 약간 따뜻한 사탕처럼 꿈에 나타났습니다. ——Chapter.05 1998년 여름·해부·맑은 날 그의 묘사는 마치 오래된 카메라로 찍은 누렇게 변한 사진과 같으며, 상하이의 작은 소우주를 어렴풋하지만 또렷이 비춘다. 시간. 골목은 얼룩덜룩하고 습하며, 세발자전거는 요란하게 울리고, 낡은 지붕 위로는 비둘기들이 날아다니는 모습이 하나의 생생한 사진을 이룬다. 사진은 영상도 아니고 소리도 없이 세상의 소란함을 고립시키고 평온함만을 남겨 사람들에게 추억과 깊은 생각을 선사한다. 궈징밍은 환경을 세세하게 묘사하는 데 능하며, 그의 문체는 세속의 번잡함 없이 고요하고 원대한 분위기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반면, 한한은 반대 방향으로 나아간다. 그는 자신의 감정에 따라 환경을 묘사하며 의도적으로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지 않습니다. 그는 글을 쓰는 것은 인생을 진정으로 반영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세 개의 문>의 후기에서 언급했듯이 인생에는 왜 그렇게 놀라운 아름다움이 있고 아름다운 우연이 많이 있습니까? 그는 환경의 렌더링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지만 대조 기술을 사용하여 환경을 설명하여 토론을 유도하는 데 더 능숙합니다. "삼문"에서 한한은 상하이의 호수를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상하이의 호수 대부분은 상하이 사람들의 인색함과 편협함으로 오염되었습니다. 창조주께서는 창조 6일째에 호수를 파기 위해 급히 상하이로 가셨으나 지쳐서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몇 개의 상징적인 구멍을 팠던 것 같습니다. 캐나다인들은 그 호수를 보고 "웅덩이! 구덩이"라고 외쳤다고 합니다. in Shanghai !", 5대호를 이곳으로 가져와 상하이인의 지평을 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Dianshan Lake는 상하이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자연 경관으로 이미 캐나다인들이 "연못"이라고 부를 자격이 있습니다. —— "세 개의 문" 묘사 과정에서 그는 정면에서 호수의 이미지를 개략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미국의 5 대호를 비교하여 상하이의 작은 호수를 묘사했습니다. 더욱이 한한의 풍경 묘사에는 자신의 논평을 위한 길을 닦는 그만의 독특한 목적이 있다. 한한의 책은 대체로 현 사회를 풍자하고 논평하는데, 이는 그의 풍경 묘사에도 크게 반영된다. 상하이의 호수는 매우 작으며 "상하이 사람들의 인색함과 편협함으로 오염되어 있습니다". 상하이 사람들은 근시안적이며 캐나다인들은 "그를 가져 오기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오대호가 상하이 사람들의 지평을 열어줄 것입니다." 한한은 자신이 본 풍경에 대해 자신만의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혁신적이고 반항적인 성격은 결코 그를 다른 사람들처럼 정형화된 방식으로 묘사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2부 - 궈징밍과 한한의 캐릭터 움직임 묘사 궈징밍의 캐릭터 움직임을 세세하게 묘사한 글들은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이미지감각이 강하다는 점이다. 그의 말은 종이 위에 나타날 때 마치 색을 뛰는 듯하고, 뭉쳐서 역동적인 그림을 이루고, 겹쳐져 생생한 장면을 이루고, 독자에게 제시되는 것은 선명한 이미지이다. 이런 예는 『하지(下至)는 여기에 없다』에 자주 등장한다. 이제 이 대표적인 문단을 살펴보자. 푸샤오시는 던져진 베개를 받아들고 살짝 미소를 지었지만, 점차 미소가 약해졌고, 얼굴 표정은 예전과 달라졌다. 두 번째로, 마침내 조금 슬픈 얼굴로 변했습니다. 베개를 가슴에 끌어안고, 발을 의자에 끌어안고, 무릎을 껴안고, 구부린 무릎에 턱을 대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편집처럼 천천히 이루어진 움직임이 마침내 형태를 갖춰 하나가 되었다. 무표정한 얼굴의 창문.
—— "하지가 오지 않았습니다" 이때 일본에서 공부하는 Lu Zhiang과 Fu Xiaosi가 우연히 Lu Zhiang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음모가 발전했습니다. 이 단락 앞의 감정적 어조는 매우 장난스럽고 편안합니다. Fu Xiaosi는 농담으로 Li Xia를 놀리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단락 이후 상황이 바뀌 었습니다. Li Xia는 상처 입은 Lu Zhiang을 언급했습니다. Guo Jingming은 어떻게 완전히 다른 두 감정을 그렇게 자연스럽게 연결합니까? 우선 궈징밍은 '점진적으로 약해짐'과 '초에서 초로 진폭을 변화시키는 것'을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 약간 당황스러운 장면으로 전환했다. 베개를 안고 의자에 몸을 웅크리는 것은 우리가 살면서 자주 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위의 감정 전환으로 인해 이러한 행동은 가슴 아픈 요소로 오염되어 이미 "무릎을 껴안고 구부린 무릎에 턱을 얹는"행동을 더욱 우울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Guo Jingming이 Fu Xiaosi의 턱을 베개에 묻어 두는 순간, 우리의 마음은 깨진 유리처럼 그들의 추억에 묻혀있는 것처럼 피가 흘렀습니다. 여기에서 푸샤오시의 무의식적인 슬픔은 궈징밍의 몇 번의 스트로크에서 완전히 드러났습니다. 궈징밍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친 푸샤오시를 평화롭고 슬프게 표현하기 위해 이런 단순한 행동을 사용했다. 이 순간, Lu Zhiang에 관한 모든 것이 Fu Xiaosi의 마음에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과거의 기쁨과 슬픔, 기쁨이 다시 한 번 이 본문에 담겨 있습니다. 웃는 것부터 무표정한 것까지, 이 일련의 행동에서 궈징밍은 우리가 행동 외에 다른 많은 것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이 점은 궈징밍(Guo Jingming) 저작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한한의 글을 통틀어 대부분은 토론이다. 이러한 텍스트에서는 동작 설명 부분이 토론과 비판의 겹으로 숨겨져 있어 혼란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문단은 논의의 겹을 통해 알아낸 '한한'의 움직임에 대한 설명이다. 이때 그녀 옆에 앉아 있던 수잔은 몸을 몇 번 움직이고 나서 기분이 좋아졌다. 먼지가 뭉게뭉게 솟아올랐다. Lin Yuxiang은 이 냄새를 맡았을 때 이 냄새는 지옥에서만 찾을 수 있고 인간 세계에서는 맛볼 수 없는 냄새라고 느꼈습니다. 갑자기 재채기가 목에 걸려서 재채기를 할 수가 없어서 음식과 수잔을 두고 옆으로 돌아서서 재채기를 참는 데 집중했습니다. 내가 흡입한 가루의 양은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정도였으며, 재채기를 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이는 절제가 좋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위샹은 숨을 참으며 입을 살짝 벌리고 목을 뒤로 쭉 뻗은 채 혀를 앞으로 내미는 모습을 영화와 TV 업계에서는 재채기를 유도하는 '포즈'라고 부른다. 그러나 상황은 예측할 수 없으며 방금 재채기하는 느낌이 갑자기 사라지고 재채기는 유아기에 불행하게도 목이 졸랐습니다. ——'세 개의 문' 한한은 이 문단처럼 언제든지 유머와 아이러니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한한은 재채기의 크기를 설명한 후 '적당한 것은 좋지 않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그 거부할 수 없는 재채기와 중용을 연관시킬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입니다. 하지만 한한은 토론과 비판을 하면서도 캐릭터의 행동을 더욱 캐릭터화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여기에 한한은 "싸우고 싶다", "양조하다", 심지어 "목을 뒤로 젖히고 혀를 내뱉는다"는 말까지 동원해 이 지극히 리얼한 장면을 그려냈다. 한한은 여기서 '황금의 의미'를 언급했는데, 싸울 수 없다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요? 절제란 사람과 사물을 대할 때 공정하고 균형 잡히고 절충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한은 억제할 수 없고 억제할 수 없는 재채기의 고통을 설명하기 위해 중용의 약간 경멸적인 사고 방식을 사용하기 위해 여기에서 사용했습니다. 재채기를 하려고 해도 재채기가 나오지 않는 안타까운 경험은 누구에게나 한번쯤은 있을 법한데, 한한은 절도에 대한 경멸적인 비판 속에 이 뻔한 행동을 교묘하게 감췄다. 한한은 그 냄새를 설명하면서 "이 노래는 천국에서만 있어야 하고, 세상에서도 듣기 힘든 노래다"를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이 냄새는 지옥에서만 느껴야 하고, 세상에 듣기 어렵다"고 표현했다. 세상에서 맛보게 해주세요." 이런 문장은 한백년 된 집의 먼지처럼 한한의 작품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것이 한한님 글의 유머입니다. 한한은 린위샹의 재채기를 완벽하게 활용해 비판하고 토론했다. 린위샹의 당혹스러운 상황도 생생하게 표현됐지만 한한의 말에는 궈징밍이 그린 아름다운 그림 같은 요소가 없었다. 액션묘사에 있어서 궈징밍은 회화적 감각을 추구하고, 한한은 액션의 진정성, 실감을 추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제3부 - 곽경명과 한한의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심리활동에 대한 서술방식 인물서술의 세부적인 내용 중 하나로 궈징밍의 「The 하지가 오지 않았다'와 한한의 '삼문'은 빼놓을 수 없는 입지다.
어떤 사람은 『하지가 오지 않았다』를 그림이라고 하고, 다른 사람은 『하지가 오지 않았다』는 시라고 말한다. 궈징밍은 섬세한 작가이며, 궈징밍의 섬세하고 신선한 문체에는 등장인물들의 심리 활동이 의심할 여지 없이 드러난다. 다음으로 궈징밍 작품 속 인물들의 내면 세계를 살펴보자. 『하지(下至)는 여기에 없다』에서 곽경명은 방관자로서 독자들에게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기 때문에 소설 속 인물들의 심리적 활동은 주로 3인칭으로 묘사된다. 이제 먼저 주인공 푸샤오시의 내면 세계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잠시 동안 어떤 슬픔이 내 마음을 스쳤습니다. 소년들은 감정에 있어 참을성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고통을 겪더라도 그들은 아무런 표정 없이도 견딜 수 있습니다. 그들은 움직이지 않는 옆모습으로 모든 날카로운 모서리를 견딜 수 있습니다. —— "하지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단 한 문장으로 당시 푸 샤오시의 마음은 매우 복잡했습니다. 약간의 불만, 약간의 무력감, 약간의 끈기, 그리고 약간의 분노가 뒤섞여 있습니다. 그는 여러 감정을 하나로 묶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사용하는 것은 다양한 감정 사이의 내적 연결입니다. 또한 궈징밍의 독특한 글쓰기 언어는 평범한 인물들의 심리를 더욱 섬세하고 흥미롭게 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문단의 “아무리 고통을 표현하지 않고 참아도”는 문단 전체의 내용으로 볼 때 주어-술어 구조이다. 기존의 생각으로 쓴다면 "모든 고통을 표정 하나 바꾸지 않고 참는다"라고 쉽게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참으로 원문에 비하면 뒤떨어지는 문장입니다. 하지만 기사를 더 지루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궈징밍은 이러한 독특한 주어-술어 구조를 활용하여 독특한 글쓰기 스타일을 형성했으며 독자들에게 보기 드문 신선함을 선사했습니다. 이 심리적 묘사에 대해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에게 좋지 않은 말과 어려움”을 비유한 것임을 알 것이다. 그러나 궈징밍은 직설적인 것을 좋아하지 않고 "무표정 없이 고통을 견디다"라는 특별한 구조의 문장을 사용하여 심리 활동을 묘사한다. 그는 단지 환상적인 독서 느낌을 추구하고 싶을 뿐입니다. 궈징밍의 환상과 아름다움에 비하면 한한의 글은 더욱 단순하고 가식적이지 않은 것 같다. 다음으로 주인공 Lin Yuxiang의 심리 활동을 살펴보겠습니다. 훈련을 생각할 때 Yuxiang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걱정하지 않을 수 없었고 스스로를 위로했습니다. Yuxiang, 두려워하지 마세요. 열에 다섯은 가짜입니다. 확실히 그들을 능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자기 암시는 매우 효과적이었고 Yuxiang은 즉시 자신이 무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세 개의 문" 주의 깊게 읽어보면 이 구절이 루쉰 선생의 "아Q 실화"와 유사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본문에 반영된 것은 친숙한 "아Q 정신"(예: "영적 승리 방법")입니다. 이 정신을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열등감과 자폐증이라는 심리적 결함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모두 아Q와 린위샹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생생하게. 작가 한한 역시 '직설적인' 문체를 통해 인간 본성의 비겁한 면모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는 필연적으로 한한의 '끔찍한' 어린 시절을 연상시킨다. 『상서』와 『논어』를 읽을 때 어린 시절의 그림자가 저절로 떠오르며 심리적 변화는 불가피하다. 지난 10년 동안 한한은 이렇게 지나왔습니다. 섬세한 붓놀림을 지닌 궈징밍과 솔직하고 단순한 한한은 뚜렷한 대비를 이루며 전혀 다른 두 작품을 만들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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