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고대에는 불멸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가 연결되어 있었는데, Zhuanxu는 왜 두 세계를 분리할 궁극적인 천상의 힘을 원했습니까?

고대에는 불멸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가 연결되어 있었는데, Zhuanxu는 왜 두 세계를 분리할 궁극적인 천상의 힘을 원했습니까?

우리 중국 신화 체계에서 불멸자는 다양한 불멸의 기술을 알고 영원히 살 수 있는 발전된 생명체를 의미한다.

깨달음을 얻고 불멸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과 더불어 환난을 이겨내고 승천할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불멸자가 된 후 불멸을 생각할 때마다 고대인들은 그 과정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었지만 진시황, 한무제, 이세민 등 불멸을 닦는 그들의 열정은 결코 식지 않았다. , Tang Xuanzong, Li Bai, Jiajing 등 그들은 모두 열렬한 수련자입니다.

그러나 열정은 열정이다. 그들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한 것을 보면 그들은 필연적으로 불평할 것이다. 고대에는 불멸을 닦는 것이 그렇게 쉬웠는데 나는 왜 그렇게 어려운가?

1. 초나라 조왕: 왜 하늘과 땅이 연결되지 않습니까?

'국어.초우하'에는 춘추시대 초조왕이 관서복에게 물으며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주서(周書)"에서 충과 리가 사람임을 보았다. 하늘과 땅을 갈라놓은 사람이 누구냐? 이렇게 말하면, 고대의 사람들은 아직도 선인과 선인의 세계를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는가?

주서(周書)에는 정과 리가 천지(天地)를 통하지 못하는 사신(使使)이었다는 말이 무엇인가?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천국에 올라갈 수 있겠습니까?

관서의 아버지는 “사실 과거에는 천지가 연결되어 있었지만 나중에 장서신이 중과 리에게 하늘과 땅을 분리하라고 명령했다”고 답했다. , 하늘과 땅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없게 만드는 것을 제다이 천국 통이라고 합니다.

전서는 이를 받아들이고 남정(南政)에게 하늘은 신의 것으로 감독하라고 명하고, 곽정(趙政)에게는 땅을 주관하여 백성의 것으로 하여 그들이 침해받지 않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시켰다. 그리고 이것은 Jue Di Tian Tong이라고 불립니다.

고대에는 누구나 신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신이 나쁜 짓을 하면 일반 사람들도 직접 천황을 만나 감독직을 행사할 수 있었다.

이런 경우에는 요정세계와 인간세계가 연결되는 게 좋지 않을까요? Zhuanxu는 왜 그들을 분리하고 싶었습니까?

이야기는 치우와 일본 노동자들로부터 시작되는데, 주안쉬가 이런 일을 하게 된 배경을 살펴보자.

2. 염황족과 구우리의 전쟁

고대 씨족시대에는 모든 부족이 부족을 핵심으로 함께 살았다.

당시 가장 큰 세력은 염황족이 주도하는 산시화하부족동맹이었고, 이어서 치유가 주도하는 화북부족동맹이 두 세력이 동서양을 나누었다.

'사기·십이지기·오제기': 헌원 시대 신농씨 가문이 쇠퇴했다. 왕자들이 서로 침략하고 공격하여 백성들을 압제했지만 신농은 그들을 정복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Xuanyuan은 그것을 즐기지 않고 싸움을 사용하여 정복하는 데 익숙했기 때문에 왕자와 손님이 그를 따라 왔습니다. Chi You는 가장 폭력적이어서 패배 할 수 없었습니다.

연황족에 합류한 연지족은 점차 약해졌고, 이는 치우의 탐욕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그는 중국 부족 동맹을 침공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이끄는 북중국 부족 동맹은 좌록에서 비참하게 패했고, 치우도 전투에서 전사했다.

황제와 치우의 전투

치우의 침략으로 인해 황제는 자신이 세상을 다스리는 방식에 아직 부족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원래의 부족 간 결혼 방식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시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그래서 황제는 스물다섯 명의 아들을 낳은 뒤 그들을 여러 부족에 보내 훈련시켰다.

이들 중 일부는 다른 부족 지도자의 여성과 결혼하여 새로운 부족 지도자가 되기도 하고, 일부는 단순히 자신의 세력을 창설하여 새로운 부족을 발전시키는 경우도 있다.

황제는 치유가 남긴 구우리족을 돌보기 위해 두 사람을 보냈는데, 한 사람은 소호(少烏), 다른 한 사람은 전서(莊舌)였다.

황제의 아들 샤오하오와 황제의 손자인 전서는 두 사람이 함께 협력하여 치유가 남긴 잔존 세력을 소탕하고, 중국 부족 동맹에 충성하는 동맹을 형성했다. , 샤오하오 제국을 건설합니다.

'산해경·대황동경': "동중국해 너머에는 대협곡, 소호국이 있다."

"역사를 읽는 방우의 분·어 허난(河南) 카이펑 저택(河峰館)': 가오양시 현에서 서쪽으로 25마일 떨어진 곳. Zhuanxu의 Gaoyang 가문과 그의 조수 Shaohao는 공로가 있어 이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치우가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울족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들을 패배시킨 누군가의 통치를 받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소호와 전서의 통치 초기에 구울족은 저항할 수 없었습니다.

나중에 소호족이 쇠퇴하면서 구울족 공씨가 군대를 일으키려는 생각을 갖게 됐다.

3. *** 공은 부주산을 화나게 했다

*** 공, 그는 *** 공 부족의 지도자일 뿐만 아니라 동시에 그는 또한 강의 황제, 즉 ——물의 신.

고대 전쟁에는 불멸이라는 아주 특별한 변수가 있었다.

당시 선인들은 후세보다 승천하기가 쉬웠다. 왜냐하면 선인의 후손들은 선인이었고, 서왕모의 비약을 먹은 뒤에도 선인이 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기회를 찾기 위해 사다리를 타고 하늘로 올라갈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불멸자는 결국 불멸자이고, 불멸자는 보통 사람들이 맞서 싸울 수 없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이 사람이 대규모 부족의 지도자이고 지배하려는 욕망이 있다면 더욱 걱정이 될 것입니다.

*** 노동자들은 치유의 죽음 이후 중국 부족 동맹에 불복종하는 세력의 지도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