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지돼지의 법칙이란 무엇인가?
지돼지의 법칙이란 무엇인가?
그럼 돼지 두 마리가 각각 어떤 전략을 채택할까요? 대답은 돼지가' 히치하이킹' 전략을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즉, 구유 옆에서 편안하게 기다리는 것입니다. 큰 돼지는 약간의 잔해를 위해 지칠 줄 모르고 디딤판과 식통 사이를 뛰어다녔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돼지 페달은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페달을 밟지 않고 오히려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돼지의 경우, 큰 돼지가 페달을 밟든 안 밟든 항상 좋은 선택이다. 반면 큰 돼지를 보면 돼지가 페달을 밟지 않을 것을 이미 알고 있다. 스스로 페달을 밟는 것이 밟지 않는 것보다 낫지, 직접 직접 직접 친히 해야 한다. < P >' 돼지가 누워 큰 돼지를 달리고 있다' 는 현상은 이야기의 게임 규칙 때문이다. 규칙의 핵심 지표는 한 번에 떨어지는 물건의 수와 디딤판과 투식구 사이의 거리입니다. < P > 핵심 지표를 바꾸면 돼지우리에도 같은' 돼지가 큰 돼지에 누워 달리는 것' 이 나타날까요? 한번 해 보세요.
프로그램 변경 1: 프로그램 감소. 투식은 원래 분량의 절반에 불과하다. 그 결과 돼지 돼지는 페달을 밟지 않았다. 돼지가 밟으면 큰 돼지가 음식을 다 먹을 것이다. 큰 돼지가 밟으면 돼지도 음식을 다 먹을 것이다. 페달을 밟는 사람은 상대방에게 음식을 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아무도 페달을 밟는 동력이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 P > 돼지들이 페달을 많이 밟게 하려는 것이라면 이 게임의 룰 디자인은 실패한 것이 분명하다.
변경 시나리오 2: 증분 시나리오. 투식은 원래의 두 배 분량이다. 그 결과 돼지와 큰 돼지는 모두 페달을 밟으러 간다. 먹고 싶은 사람은 누구든지 페달을 밟으러 갈 것이다. 어차피 상대방은 한 번에 음식을 다 먹지 않을 것이다. 돼지와 큰 돼지는 상대적으로 물질이 풍부한' * * * 생산주의' 사회에 사는 것과 같기 때문에 경쟁의식은 강하지 않다. < P > 게임 규칙 디자이너에게 이 규칙의 비용은 상당히 높습니다 (매번 2 인분의 음식을 제공). 그리고 경쟁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돼지들이 페달을 많이 밟게 하려는 효과는 좋지 않다.
변경 시나리오 3: 감소+시프트 체계. 투식은 원래 분량의 절반에 불과하지만 동시에 투식구를 디딤판 근처로 옮긴다. 그 결과, 돼지와 큰 돼지는 모두 필사적으로 페달을 밟고 있다. 기다리는 사람은 먹을 수 없고, 많이 일하는 사람은 많다. 매번 수확이 마침 다 써버렸다. < P > 게임 디자이너에게 가장 좋은 방안이다. 비용은 높지 않지만 수확이 가장 크다. < P > 오리지널' 지돼지 게임' 이야기는 경쟁 중인 약자 (돼지) 에게 기다림을 최고의 전략으로 영감을 주었다. 하지만 사회에선 돼지가 경쟁에 참여하지 못했기 때문에 돼지가 히치하이킹을 할 때의 사회자원 배분은 최적 상태가 아니다.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배분하기 위해 규칙 디자이너는 누군가가 히치하이킹을 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정부도 마찬가지로 회사 사장도 마찬가지다. 히치하이킹 현상을 완전히 없앨 수 있을지는 게임 규칙의 핵심 지표 설정이 적절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참고 자료:/question/1444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