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나는 가수다' 시즌3 5회 가수들의 활약을 평가하는 방법

'나는 가수다' 시즌3 5회 가수들의 활약을 평가하는 방법

이번 '나는 가수다' 시즌이 2차 예선에 이르렀고, 기본적으로 모두가 이 무대에 머물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5교시에는 가수들이 돌파구를 찾거나, 자신의 특기를 극대화하는 모습이 지루했던 2교시, 3교시에 비해 갑자기 4교시, 5교시는 걱정을 불러일으킨다.

계속 평소대로 따라하면서 하나씩 댓글을 달아주세요.

후옌빈 'Taste'

음역 : d1-a2 c3 (falsetto)

성능분석 : 'Taste' 정말 말이 필요없다 more, Xin Xiaoqi 94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명곡인 동명의 앨범 타이틀곡은 최근 '흰양말 그리워'에서 드러난 기묘한 줄거리로 인해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가사'에 등장했다. 이 노래가 '나는 가수다' 무대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신샤오치의 자체 경연곡에 두 개의 그래픽 코러스가 포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레이도 지난 시즌에 이를 각색해 불렀으나 효과가 이상적이지 못했다.

이제 변화의 지휘봉은 후옌빈에게 왔다. 이전 공연에서 보여준 호옌빈의 생동감 넘치는 매시업 편곡은 늘 트릭이라는 의심을 받았고, 멜로디는 말할 것도 없고, 장르적 요소와 리듬의 전환이 사람들을 현기증나게 만든다. 이번에는 그가 말했듯이 뺄셈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그의 멜로디 편곡이다. 두 가지 주요 포인트가 있는데, 하나는 "별들이 너무 외로워"와 "그리운 게 너무 괴로워"라는 두 문장의 마지막 단어의 원래 하강 음계가 더 이상 하강 음계가 아니어서 분위기가 더욱 남성적이고 다채로워졌다는 점입니다. 덜 슬프다. 둘째, 3번째 코러스부터 후렴구가 갑자기 원조 F장조에서 B플랫단조로 바뀌면서 곡이 갑자기 어두운 록 분위기에 빠져들고, 마지막 F장조 코러스를 뿜어내기 전에 저류가 솟아오르는 느낌이 아주 좋다. 감정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실 후옌빈이 하고 싶었던 일은 아마도 한레이와 비슷했을 것이다. 여성스러운 노래를 남성적인 노래로 바꾸는 것이었다. 이처럼 이번 버전은 원곡의 아름다움을 대부분 유지하면서도 남성적인 색감과 감성적인 변화를 많이 추가했다는 생각에 개인적으로 동의합니다.

그런데 왜 결과가 좋지 않은 걸까요? 첫째, 이 곡은 어느 정도는 '클래식'하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대중의 마음 속에는 분명 변했다고 말할 사람이 많을 것이라는 뜻이다. 무분별하게 노래를 불렀다. 두 번째이자 가장 큰 문제는 후옌빈의 노래다. 솔직히 말해서 이번 호옌빈의 노래는 나쁘지 않다. 비록 여전히 램프가 있지만 호흡의 적응은 일관적이다. 하지만 이로써 곡 본래의 슬픈 문학적 분위기와 매력적인 이미지가 약화됐지만, 어찌 보면 이것이 관객들의 마음속에 있는 '맛'이다. 이런 '클래식'을 뛰어넘는 각색은 주유가 먼저이기 때문에 대중에게 폭넓게 인정받기란 정말 어렵다. 특히 현장에 있던 관객들은 기본적으로 한 번만 듣고 아직까지 그 디테일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 "이게 도대체 뭐지?"라는 놀라움에 빠져 있었습니다. 싸움에서 높은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경쟁과 경쟁, 직설적으로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단지 속임수라고 생각합니다. 후옌빈도 묵묵히 안타깝다. 결국 그는 노래의 힘과 정교함에서 적어도 이 그룹의 중간에 있다.

최종 순위: 7

리 지안의 'On the Water Side'

음역: d1-sharp g2 b2(거짓 목소리)

공연: "물가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이 원래 Gao Lingfeng과 Jiang Lei가 부른 Qiong Yao 이모의 가사를 Teresa Teng이 번역하여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권위 있는. 솔직히 말해서 처음에는 리젠의 '나는 가수다' 출연을 낙관하지 않았다. 결국 그처럼 뛰어난 기술적인 지표도 없고, 실력 뽐내기도 싫고, 실력도 없는 가수다. 시끄러운 목소리가 경쟁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것은 사실 좋은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보고 나서 저는 Li Jian의 능력이 제가 이전에 판단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났음을 느꼈습니다.

사실 리젠 버전은 후옌빈 각색과 비교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후옌빈은 여성적인 노래를 남성적인 느낌으로 바꾸면서 원곡의 문학적, 예술적 분위기와 이미지를 약화시켰다. 리젠의 생각은 원곡이 갖고 있는 문학적, 예술적 분위기와 시각적 감각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Li Jian이 한 일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락에서 그는 극도로 세련된 반음과 약한 목소리를 사용하여 청중을 무성한 푸른 잔디의 그림으로 끌어들인 다음 "Yesenia"의 노래와 유려한 피아노를 추가했습니다. 그림은 극단으로 치닫고(마찬가지로 Lily Allen이 "Somewhere Only We Know"를 커버할 때 Bridge의 노래 과정을 참조할 수도 있음) 처음에는 현의 색상 변화가 장면 전환 효과를 가져옵니다. 두 번째 섹션의 상승(rising) 하나의 키에서는 강한 목소리를 사용하여 정서적인 긴장감을 표현하고, 마지막에는 약한 노래로 끝나고, 역시 상승하는 음계로 끝나 여운이 남는 여운을 준다. 이러한 편곡 방식은 음악의 퀄리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관객에게 매우 완벽하고 절묘한 감성적 경험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정말 기발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리젠은 전혀 나쁘지 않다. 실제로 g2에 가까운 반음으로 부드럽게 노래하는 것이 강한 목소리로 호흡을 조절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강한 목소리의 경우 Li Jian은 울부짖지 않고 목을 편안하게 하여 성대를 완전히 닫고 밝게 노래하는 것 역시 기술적 취향인 강렬한 음향 효과를 도입하는 것입니다. 노래의 단음성은 말할 필요도 없이 잘 들어보면 맛이 가득하다. 약하다, 강하다라는 단어 하나로 거리감이 전달되는 것, 이런 디테일이 바로 스킬이다.

그럼 더 말하면 리지안 열혈 팬이 될 것 같아요. 거기서 멈추자. 하지만 아름다운 것을 좋아하는 게 뭐가 문제인가요? Li Jian의 가장 큰 단점은 아마도 장르의 다양화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세밀한 처리는 확실히 테스트를 견딜 수 있습니다.

최종 순위: 4위

구레오의 '모니카'

보컬 범위: g1-g2

성능 분석: '모니카', Leslie Cheung 1984 그의 작품은 광둥 노래의 창시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의 구레오는 원곡과 동일하게 디스코 팝송의 모습 아래에 록적인 느낌이 숨어있습니다. 후반에는 가속 효과가 더욱 강조됩니다. 하지만 전반에 걸쳐 이어지는 관능적인 관악과 장엄한 음악적 엔딩은 꽤 입체적인 드라마 효과를 가져온다.

사실 구레오의 노래는 늘 좀 크리미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곡에서는 살짝 플랫한 톤이 더 시니컬하게 들리고, 전달력도 좀 더 싱싱하고 깔끔해서 거슬리지 않는 느낌이다. 하지만 이 곡은 거의 1옥타브에 불과한 난이도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후렴구의 백비트 효과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하이라이트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Leo Ku는 여전히 리듬에 있어서 몇 가지 실수를 저질렀는데, 가장 분명한 것은 끝에서 두 번째 코러스가 들어오자마자 바로 클릭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이전 게임의 같은 센세이셔널한 대사에 비해 구주지는 비록 춤은 실제로 그다지 아름답지는 않지만 적어도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최종 순위: 3

한홍 '넓은 바다와 하늘'

음역: c2-g3

성능 분석: " 넓은 바다와 하늘', 신오케스트라 2004년 작품은 대한민국의 여성 가수 왁스(WAX)가 커버한 작품이다. 어쩐지 장제인이 지난 호 '리거'에서 실패한 후에도 한홍은 여전히 ​​패배를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후속 조치를 취하고 싶어하는 걸까요?

신앙상블 버전은 B플랫조인데 원래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되어 있는데 한홍이 2키만 올려서 C장조로 안착(보통 여성 커버는 3~4도 올려요) 키). 사실 이 노래는 한홍에게 있어서 음조가 조금 낮은 편인데, 그렇기 때문에 방송 이후로 한홍의 가장 가슴 뭉클한 목소리 표현이 포크음악을 부르는 방식과 다르다는 것을 들을 수 있다. 그녀의 목구멍은 매우 열려 있습니다* 더 많은 노래가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번의 후렴을 거친 후에도 여전히 넓은 바다와 하늘의 강력한 느낌을 노래할 수 없어서 서둘러 G3 타운으로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g3 역시 이전의 음색과 동떨어져 있어서 갑자기 또 다시 초원으로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중간중간 엉성한 리듬과 평범한 편곡이 어우러져 한홍의 KTV풍 연주는 정말 음미하기 어렵다.

하지만 가슴 목소리를 지닌 한홍은 의외라고 볼 수 있겠죠?

최종 순위: 6

Sun Nan "A Piece of Red Cloth Nanniwan"

보컬 범위: g1 flat - b2 flat

연주 분석 : "A Piece of Red Cloth"는 Cui Jian의 1991년 앨범에 수록된 작품으로, 정치적 암시가 매우 뚜렷하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Guo Lanying 버전으로 인기를 끌었던 클래식 민요인 "Nanniwan"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사실 쑨난의 연기에 대해서는 정말 코멘트를 거부하고 싶다. 왜냐하면 너무 나쁘고, 기본적으로 나쁜 취향이 집중된 표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여기에 있습니다. 어두워지고 싶다면 어두워지세요.

우선 이 합창단의 음정은 불평하기 힘들 정도다. 뭐, 베이양, 포레스트, 에코 등 국내 유명 그룹에 신경쓰지 않는다면 이해는 된다. 그런데 왜 합창단은 쑨난이 부를 때 왜 갑자기 E장조에서 A장조로 바꾸었을까요? 다들 자기 노래를 부르나요? 공연 중에 Sun Nan의 이상한 드래그 앤 스냅은 사람들을 테이블을 뒤집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갑작스러운 콧소리와 인두 발음은 계속해서 그의 목소리를 소박하게 만들었고, 그는 또한 "This"를 부를 때 형언할 수 없는 정욕을 더했습니다. 느낌이 정말 기분이 좋아요.” Cui Jian은 TV를 보자 TV를 부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기타가 변주를 이끌자마자 다시 천박한 느낌이 고조되고, 점점 기름진 톤과 끈적이는 콧소리가 거친 파티 스타일로 다가온다. 이때 조금 불편함을 느끼시나요? 아니, 아니, 아니, 아직 끝나지 않았어, Sun Nan은 여전히 ​​춤을 추고 있어! 마이크를 가지고 놀아도! 그 장면은 욕을 안하고는 설명할 수 없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이게 끝이라고 생각했나요? 아무것도 없어야합니다! 손난스님은 아직 충분히 즐기지 못하셨는데, 역사상 가장 불협화음이 찾아왔습니다. "저는......꽃바구니에 꽃향기를 보았어요~" 피를 토할 뻔 했을 때 그는 "Nanniwan"과 직접적이고 대략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붉은 천 조각>이 <난니완>에 오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누가 말해줄 수 있나요? 혁명적인 사람들이 승천한 뒤 난니완에 왔다고? 도대체 뭐지? 아, 그걸로는 부족해요. 합창단이 뒤에서 마무리를 좀 해야 하는데, 평화로운 분위기 좀 보세요! 예정보다 약 20일 앞당겨졌습니다! 봄 축제 갈라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손난은 신나게 고음을 치솟으며 '나는 가수다' 역사상 가장 맛없는 퍼포먼스를 펼친 그를 축하했다.

그러나 이 노래의 가치는 여전히 존재한다. 순난 덕분에 전국민은 이 노래가 혐오스럽다고 불평하는 데 그 어느 때보다 뭉치고 화합하고 있다. 편곡해주신 Lao Zai님께 감사드립니다. 당신이 없었다면 Sun Nan은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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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에서 Sun Nan이 Nanniwan을 인수하는 합리성을 입증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동의하지 않습니다. 터무니없게 들리는 꼬치에 역사 이야기를 더하면 합리적이 될 수 있을까? Cui Jian은 Nanniwan을 변경했기 때문에 금지되었으므로 이제 Cui Jian의 아무것도 아닌 푸른 뼈와 붉은 천 조각이 모두 Nanniwan에 추가되어 혁명적 비유가 될 수 있습니까? 말도 안 되는.

표준적인 답변은 아닙니다. 나는 단지 이해의 관점을 제공하고 있을 뿐입니다.

저도 이전 댓글에서도 그의 실력을 칭찬한 적이 있는 가수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의 단점도 분명하다. 그리고 이번 연주의 문제점은 주로 편곡에 있다. 몇 번의 무뚝뚝한 변조와 당적인 미적 표현 속에서 혁명적 의미와 정치적 은유를 누가 들을 수 있겠는가?

뭐, 풍자극이었다면 성공했을 것이다.

최종 순위: 5위

Bang Bang - Jane Zhang

보컬 범위: c2-g3

성능 분석: "Bang Bang" , 2014년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은 제시제이(Jessie J),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 니키 미나즈(Nicki Minaj)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이 곡에 대해서는 할 말이 꽤 많은데, 제시 제이(Jessie J)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니키 미나즈(Nicki Minaj)는 가사를 함께 섞었다. 황바오에는 오락거리가 가득합니다.

장량잉의 편곡 기믹은 약간 과장됐다. 먼저 스네어 드럼을 사용해 리드한 뒤 재즈를 흉내내며 1절을 연주하는 방식이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에타 제임스(Etta James)의 'Something's Got A Hold' 커버와 약간 비슷하다. On Me". 기믹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진흙과 물이 맑아지는 첫 번째 섹션은 "잠깐만... 준비됐나요!"에서 두 번째 섹션으로 전환되면서 드디어 원곡의 리듬으로 진입하고, 두 번째 랩은 장돌핀을 느끼게 한다. 정말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그 후 세 번째 후렴에서는 기본적으로 고음을 치고, 2초간 멈췄다가 다시 고음을 쳤다.

이번 공연은 꽤 논란의 여지가 있다. 몇 가지 핵심 사항을 선택하고 귀하의 견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먼저 이 곡은 Jane Zhang이 원조로 불렀고, g3도 연주하였습니다.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은 그녀의 고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까? 원곡의 가장 분위기 있는 부분인 Jessie J의 키라인 "You need a bad girl to Blow your mind"를 Jane Zhang이 좀 더 낮은 톤으로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Jessie J의 문장은 너무 길어서 조금 어렵습니다. Zhang Liangying의 고음 대부분은 그녀가 더 자신 있는 즉흥 연주를 위해 예약되었으며 그녀는 안전을 위해 다시 노래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원작과 비교하면 늘 아쉬운 부분이 있다. 하지만 그 이유는 장량영이 최전방에서 너무 많은 힘을 쓰다가 여기서 갑자기 양보해 사람들의 감정적 기대가 다소 실망스러웠기 때문이기도 하다.

둘째, 음색 측면에서 Jane Zhang의 전반부 음색 연주는 실제로 상당히 훌륭하고 크리스티나와 비슷하며 조옮김 디자인도 매우 유사합니다. 영어 노래를 부르자마자 제인 장의 거만한 태도가 어느 정도 돌아온 것 같다. 후반부에 들어서면서 계속해서 힘차게 노래를 불렀는데, 레벨과 리듬의 대비가 다소 부족했고, 감정적 자극도 조금 덜했고, 구조도 좀 더 화난 것 같았어요. 완전히 그녀의 노래는 아닙니다. 문제는 원곡 자체가 너무 시끄럽다는 것입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있기는 하지만 모두 장제인을 국제무대에 올려 비교 대상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이 장면에서 우리는 장량잉의 강인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많은 기믹이 더해져 장면 효과도 뛰어났을 것입니다. 비록 1대3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 진심은 정말 거부하기 어렵습니다. 이 정도로 어려운 작품이고 이 정도의 완성도라면 너무 무리하지 않아도 된다.

최종순위: 1

아린 '꽃이 시들 때까지 기다립니다'

음역: b1 flat-e flat3

공연 분석: Jacky Cheung의 1994년 클래식 "꽃이 시들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당시에는 거의 모든 사람이 "Do you Know/Do you Know"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는 아린이 이렇게 나쁜 스트리트 곡을 커버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해요. 하지만 점점 좋아지고 있던 아린은 또 한번 놀라움을 선사했다.

우선 이번 곡의 편곡은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절묘하고, 클래식한 느낌이 강하며, 감정의 층위가 쌓이는 것이 매우 우아하다. 클래식과 드라마의 강렬한 느낌으로 오프닝을 마친 아린은 '뺏어간 자를 다시 돌려주길 기다리며'로 시작하는 1절을 노래의 변화와 함께 잔잔하게 시작했다. 강렬함. 표현을 통한 스토리텔링의 감각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이어지는 '모두가 사랑을 말하고 있어'의 'say'의 작은 비브라토 디테일이 주는 감성 역시 강렬하다. 이런 정교한 편곡이 끝나고 가장 감성적인 부분인 첫 번째 후렴구에서는 오케스트레이션이 갑자기 약해지며, 아린은 약한 목소리로 "알고 계세요"라고 한숨을 쉬는 이 강렬한 대비의 효과가 은근 감동적이다. 그 후 긴 음표, 성가, 오케스트레이션 전환이 더욱 감정적으로 강렬한 두 번째 섹션으로 이어지는데, 이 섹션은 일반적으로 A-Lin의 강력한 보컬 표현이 매우 안정적이어서 청중이 감정을 발산할 수 있게 하고 기타와 A가 나옵니다. -린의 두 번째 가창은 관객들의 감정을 끝까지 끌어올렸다. 갑자기 멈춘 뒤 약한 후렴구와 상승조가 등장해 또 다른 감성적 임팩트를 선사했고, 이어 마지막 A챈트까지 이어졌다.

이러한 풍부한 감정 변화는 기술적으로는 A-Lin의 강력한 호흡 지원을 바탕으로 감정 처리 측면에서 사람들이 영화를 듣고 나면 기복을 느끼며 항상 관객의 가슴 아픈 청취를 유지하는 방법이 정말 대단합니다. 그녀가 해석하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최종 순위: 2

이 문제에 대한 개인 선택:

A-Lin, Li Jian, Hu Yanbin/Zhang Liangying (각각 득실이 있고, 동점 )

종합 분석:

5회 진입은 프로그램의 걸림돌이다. 이번 시즌에는 훌륭한 기믹을 지닌 유명 인사들이 많이 초대되었지만, 이전 시즌의 Deng Ziqi와 Han Lei의 고전적인 공연을 본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 가수들에게는 하나의 음악 스타일이 있는 사람은 돌파해야 하고, 길을 찾지 못하는 사람은 찾아야 한다. 그래서 5호에서는 그런 장면을 빼고는 모두가 노력하고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자신의 A-Lin을 찾았다고 주장하는 새로 도착한 Li Jianhe를 위해. 하지만 두 사람 역시 각자의 독특한 스타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 후옌빈의 하차는 사실 상당히 아쉽다.

Tan Weiwei의 킥오프 다음 호는 또 다른 피의 폭풍이 될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이번 시즌 드라마틱한 예능 효과는 아직까지 눈부시다는 생각이 든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음악의 다양한 디테일에 관심을 갖고, 생각하고, 탐색할 수 있게 한 것도 큰 성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