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구아슈 페인팅 기법
구아슈 페인팅 기법
구아슈 그림을 잘 배워보세요
1. 정확한 구도
2. 정확한 색상 사용
3.
1. 구성은 회화 예술 기술의 필수적인 부분이자 창작 과정의 연결고리이며 작품의 다양한 부분을 전체로 결합하는 형태입니다. 구도의 형태는 작품의 내용과 작가의 내면에 순응해야 하며, 구도의 형식미의 법칙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구성의 개념과 규칙은 미적 의식, 예술적 개념, 이론 및 스타일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구성의 원리와 법칙을 익히는 것은 예술가가 생명 현상을 선택하고, 재료를 사용하고, 구성하고, 가공하여 형식적 완성도를 달성함으로써 예술적 매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구도의 법칙에만 의존하여 생명력 있는 예술 작품을 창작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므로 구성의 이론과 규칙은 정적인 공식이 아니며, 예술 실천에서 끊임없이 부정되고 변화를 통해 발전할 것입니다. S 구성: 대각선보다 시각적 효과가 더 큽니다.
2. 구성의 기본 규칙(창작이든 실제이든, 내용이 인물이든 풍경이든 정물이든 구성은 일반적으로 다음 규칙을 따릅니다):
예술 작품의 모든 것은 작품의 기본 내용 표현에 종속되어야 합니다.
예술 작품의 모든 형식적 요소는 서로 연관되어 있어야 합니다.
작품은 관객의 가장 큰 관심을 끌 수 있는 시각적 중심을 형성하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그림의 구도는 형태, 명암, 선, 색 등의 대비와 조화의 법칙을 활용하여 변화하면서도 통일된 통일된 전체가 되어야 한다. 공간 처리, 볼륨 조합, 리듬과 리듬 등이 포함됩니다. 이 방법은 작품의 형태를 새롭고 생생하게 만들고 가장 강력한 예술적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 속 사물을 배치하고 디테일을 다룰 때는 우연을 피하고 주제와의 긴밀한 연관성에 주의해야 한다.
구성에 균형을 적용하여 안정감과 고요함을 표현하고, 불균형을 적용하여 불안정함과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작품의 크기는 내용과 일치해야 하며, 액자의 가로 세로 비율은 구성의 요구 사항에 부합해야 합니다.
3. 균형 잡힌 구도
균형은 그림 구도의 가장 기본적인 규칙 중 하나입니다. 균형은 비전을 통해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평형은 대칭과 다릅니다. 대칭은 가장 안정적이고 단순한 균형이며 아름다운 형태이며 주로 장식과 패턴에 사용됩니다. 중국의 전통 건물과 사원은 모두 대칭 형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생리적 구조와 일부 아름다운 곤충도 대칭을 이루고 있습니다. 대칭의 구성 규칙은 회화에도 적용되지만 절대적인 형식 대칭은 아닙니다. 대칭은 매우 깔끔한 상태를 보여 완벽함, 엄숙함, 조화, 고요함의 효과를 가지지만 단조로움, 흥미 부족 등의 단점을 낳을 수도 있습니다.
균형 구도의 법칙은 회화에 있어서 광범위하고 영구적으로 적용되어 왔으며, 균형 잡힌 형태는 다양하여 그 자체의 구도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다. 균형의 원리는 사람들의 시각적 이미지와 무게감에 대한 심리적 반응을 바탕으로 개발됩니다. 그림 속 컬러 블록의 크기와 모양, 컬러의 성격, 생명체나 무생물의 움직임, 정적인 상태 모두가 서로 다른 시각적 무게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물은 식물보다 무겁고, 사람은 동물보다 무겁습니다. 밝은 색상의 배경에서는 어두운 색상이 밝은 색상보다 무겁고, 반대로 어두운 색상의 배경에서는 밝은 색상이 어두운 색상보다 무겁습니다. 얇은 선은 얇은 선보다 무겁고, 입체적인 선은 평평한 선보다 무겁고, 강한 색 순도는 느슨한 선보다 무겁습니다. 강한 빛과 어둠, 색상 대비가 약한 것보다 무겁습니다. 구도상 무게가 프레임의 특정 모서리나 측면에 쏠리게 되면 시각적으로 불안정한 느낌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평형 원리는 면화 1파운드와 철 1파운드가 저울 위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간단한 원리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구성의 변화와 통일성은 대비와 조화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회화에서는 항상 대조를 통해 변화를 추구하고, 조화를 통해 통일성을 이루기 때문이다.
4.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구성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은 구성과 레이아웃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명암은 가장 깊은 어두운 톤과 가장 밝은 밝은 톤 사이의 다양한 명암 수준을 나타냅니다. 밝고 어두운 단계는 물체의 물리적인 구조를 표현하는 데 사용될 뿐만 아니라 화면 구성에 있어서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의 혼합을 통해 화면의 변화와 균형을 이루며 리듬감을 만들어냅니다. 일반적으로 명암은 서양화의 독특한 예술적 언어라고 생각하는데, 중국 전통회화에서는 명암 요소에 관심을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선화 작품은 형태적 개념이나 표현기법에 있어서 밝고 어두운 톤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선만을 사용하여 사물의 형태와 구조를 표현하고, 구성과 배치에서 선의 밀도를 대비시킨다. 사실 이는 명암의 대비를 반영한 것으로, 즉 선이 촘촘한 곳은 톤이 어둡고, 선이 촘촘한 곳은 연한 톤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의. 선밀도의 대비는 빛과 어둠의 대비입니다. 또한 흑백 인쇄물은 검정색 한 종류만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점, 선, 면의 처리를 사용하여 사진의 명암 수준의 풍부한 변화를 만들어내며 구도에서 강한 예술적 표현을 발휘합니다. 그러므로 명암이라는 형식적 요소는 다양한 회화에서 다양한 정도로, 다양한 방식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설명하겠습니다:
(1) 사진의 밝은 톤과 어두운 톤의 카테고리. 그림에서 다양한 주제와 분위기를 표현할 때 명암의 사용에는 여러 가지 범주가 있는데, 이는 대략 다음 세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명조 - 그림에 사용된 대부분의 색상은 밝기가 강하고 사진의 톤이 밝습니다. 이런 종류의 색상은 기쁨, 휴식, 평온함, 다정함, 단순함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슬프고 비극적인 주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밝은 톤은 어두운 톤보다 더 감동적이고 강력합니다.
어두운 톤 - 밝은 톤과 반대로 사진이 더 어두운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깊고, 엄숙하고, 풍부하고, 조용하고, 신비롭고, 무서운 분위기를 지닌 테마는 어두운 톤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컬러 매칭 측면에서는 어두운 색상을 더 많이 사용하고, 흰색을 덜 사용하며, 검은색을 자주 사용합니다.
중간톤 - 밝은 톤과 어두운 톤 사이의 다양한 따뜻한 톤과 차가운 톤으로, 가장 다양하고 널리 사용되는 톤입니다. 일반 조명에서 사람들의 생활 및 활동 환경은 일반적으로 중간 톤입니다. 따라서 삶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는 주제를 그릴 때에는 중간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2) 여러 형태의 명암 처리:
어두운 배경은 밝은 주제를 돋보이게 합니다. 다양한 형태는 주제를 강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자주 사용됩니다. 많은 고전적인 정물화와 초상화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밝은 문자는 어두운 배경과 대비되어 단순하고 집중적이며 강렬한 효과를 줍니다.
밝은 배경(또는 환경)은 더 어두운 주제를 돋보이게 합니다. 19세기 러시아 순회 화가 레핀의 많은 초상화는 종종 이러한 밝고 어두운 형태를 채택합니다. 밝은 배경은 사진을 밝게 만들고 주요 대상이 매우 두드러집니다.
중간 톤은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뚜렷한 대비로 주 대상을 돋보이게 합니다. 사람들의 일상 관찰 경험에 따르면 가까이 있는 대상은 항상 이미지가 구체적이고 두드러지며 색상이 밝고, 흑백의 대비가 강하다. 가까운 풍경과 비교할 때 먼 풍경은 항상 흐릿하게 나타나고 흑백의 대비가 약해집니다. 따라서 회화에서는 현실감이 있고 공간적 효과를 표현하기 쉬우며 몰입감을 주는 이러한 형태의 명암법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일반적이다.
구도에서 밝은 형태와 어두운 형태의 처리는 주제 표현의 상황적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동시에, 구성의 주요 부분과 호일 부분 사이의 올바른 관계를 보여주기 위해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림에서는 다양한 명암 대비 요소를 동시에 사용하여 복잡한 주제를 다루고 중요한 주제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3) 구성에 있어 밝은 색상 블록과 어두운 색상 블록의 모양과 면적의 변화에 따라 연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림에서 다양한 톤의 영역 변화는 크고 작을 수 있습니다. 즉, 어두운 톤이나 밝은 톤의 큰 영역이 하나만 있을 수도 있고, 작고 많을 수도 있습니다. 즉, 어두운 톤의 작은 영역이 많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밝은 톤의 색조 모양은 직선적이고 둥글며 경계가 명확합니다. 색상과 흐림 모두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하고 서로 다른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색상 영역이 크고 서로의 대비가 뚜렷하며 경계가 명확합니다.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움직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어두운 톤의 큰 블록과 밝은 톤의 작은 블록의 구성은 엄숙함, 비극, 깊이, 신비로움 등의 효과를 갖는다. 넓은 면적의 밝은 톤과 적은 양의 어두운 톤의 조합은 편안하고 경쾌하며 푸짐한 효과를 줍니다. 밝은 색상은 우아하고 청순한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부드러운 색상은 미묘하고 서정적이며 우아하고 고요하며 기타 표현 효과가 있습니다.
(4) 선은 구성에 있어서 중요한 형태 요소입니다. 중국의 선사화는 선으로 시작하고, 동화도 선으로 시작한다. 중국 전통 회화의 선 그리기는 조형의 기초이며 선은 전통 회화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는 주로 조형에 있어서 선을 적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림 구성에서 선의 역할은 더욱 광범위합니다. 선은 작품의 주제 중심으로 관객의 관심을 유도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선 자체에도 고유한 표현력과 아름다움이 있어 구성에 리듬감과 리듬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선은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실선, 즉 그 자체로 가치가 있는 선입니다.
객체 모양의 등고선에는 직선, 곡선 또는 이 둘의 조합이 포함됩니다. 윤곽이 단순하고 명확할수록 시선을 사로잡고 강렬해집니다. 인쇄물의 흑백 목판화와 같은 것입니다.
일부 매우 좁은 개체에는 선형 효과도 있습니다. 지면, 해수면, 도로, 전신주, 나무 줄기 등 시야가 매우 낮은 곳.
수평선, 수직선, 사선.
건물군과 배경의 교차점 윤곽선, 나무와 하늘의 교차점 등 고르지 못한 선
곡선: 수평 곡선, 수직 곡선, 기타 곡선.
수평선(수평선은 사진에서 매우 중요하며 구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움직이는 선과 힘을 보여주는 선.
위의 서로 다른 특징을 지닌 선들은 구성의 예술적 효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선을 적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곡선, 직선, 대각선입니다.
곡선은 수직곡선, 수평곡선, 불규칙곡선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곡선은 사람들에게 부드럽고 우아하며 매끄러운 여성적 연관성을 제공합니다. 곡선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구도가 불안정하고 약하며 힘이 부족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수직의 곡선은 불꽃처럼 일종의 생명력을 나타내고, 수평의 곡선은 물의 파도나 먼 산의 오르락내리락처럼 친밀감과 우아함, 느린 움직임을 담고 있습니다.
5. 다양한 구성의 장점: S 구성은 대각선보다 시각적인 효과가 더 큽니다. 수직 고정선 구성은 그림에 안정감, 조용함 및 우아함을 제공합니다. 삼각형은 창의적인 디자인에 사용됩니다(역삼각형은 불안정함). 효과는 평온함이며 X자 모양의 구도는 안정적입니다(주로 거리와 수로 풍경의 구도에 사용됨).
6. 색상의 사용
(1) 색상 혼합은 두 가지 이상의 안료를 혼합하여 다른 색상을 만드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색상, 채도, 색상 면에서 원래 색상과 다르지만 여전히 원래 색상의 개별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원래 색상과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파란색이 결합하면 보라색이 되고 보라색은 빨간색이나 파란색과 조화를 이루며 빨간색과 파란색의 성격 요소를 갖습니다. 대비되는 보색을 섞으면 섞이는 동안 두 색의 무게에 따라 색의 순도가 급속히 약해지며, 심지어 회색이 포함된 약한 색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녹색을 혼합할 때 빨간색에 녹색을 미량 추가하면 회색의 차분하고 안정된 빨간색을 얻을 수 있습니다. 두 성분이 혼합되면 색상이 칙칙하고 순도와 명도가 낮은 회흑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색채의 목적은 색상을 더욱 풍부하고 대비되며 조화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색상 간의 관계는 표현 대상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색상 혼합 방법은 항상 색상 순도를 감소시킵니다. 이 방법은 사진의 색상을 회색으로 만들고 생기가 부족한 단점이 있습니다. 컬러 그레이딩은 복잡하고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컬러 작업에서는 대부분의 색상을 팔레트 박스에서 혼합한 후 프레임에 칠합니다. 따라서 색혼합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색에 대한 기본지식을 아는 것 외에도 주로 사생실습의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하다. 어떤 그림에서는 색의 관계가 흐트러져 조화감이 부족하거나, 색이 어둡고 생명력을 잃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모두 색상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색상을 배우기 시작하면 관찰하고 알고 있는 사물의 색상을 혼합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항상 느끼며, 특히 회색 색상을 혼합하는 것은 불가피한 과정입니다. 회색을 찾으려면 어떤 색을 혼합해야 하는지, 그 중 얼마만큼 첨가해야 하는지, 흰색을 얼마나 첨가해야 하는지 등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혼합 방식을 사용하면 물체에 가까운 색상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강한 현실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혼합방식에 따라 색상의 순수성이 떨어지고 색상의 선명함과 힘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색 혼합에는 몇 가지 규칙이 있지만 공식은 없습니다.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서만 점차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2) 색상 재설정
2가지 이상의 색상을 겹쳐서 다른 색상을 만들어 내는 방식을 색상 재설정 방식이라고 합니다. 혼합 효과에 대략적으로 근접하도록 결과 색상의 색조를 재설정합니다. 이 방법은 수채화에 널리 사용됩니다. 이는 수채화 물감의 투명도 때문인데, 이는 리셋 방식을 사용하기 위한 조건이기도 하다. 노란색을 먼저 그린 뒤 건조된 후 파란색을 덧씌우면 노란색이 빛나면서 파란색 레이어와 합쳐져 녹색이 됩니다. 대비되는 갈색 층으로 덮으면 녹색을 띤 회갈색이 생성됩니다. 일부 심도 있고 구체적인 수채화 그림은 색상 재설정 기법을 사용하여 완성해야 합니다. 파스텔의 불투명성으로 인해 재설정 방법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과슈색상에 물을 많이 넣어 물감을 투명하게 만들면 수채화 같은 리셋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원하고 투명한 색상으로 재설정하여 햇빛의 그림자를 그리는 등 재설정을 통해 색상 관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파스텔 색상을 재설정하려면 과감하고 빠르게 작성해야 하며, 바탕 색상이 쉽게 손상되므로 여러 번 적용하지 마십시오. 구아슈 페인팅의 또 다른 재설정 기술은 마른 펜이나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첫 번째 색상 레이어 위에 건조하고 불투명한 색상을 담근 다음 배경색을 완전히 덮지 않은 채 두 번째 색상을 다시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 접근 방식은 병치된 색상 효과를 갖습니다. 색상 관계를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색상을 더욱 다양하고 섬세하게 만들어 두꺼운 색상의 복잡한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3) 색상 병치
병치 방법은 브러시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두 개 이상의 색상을 연결하고 병치하여 색상 공간의 시각적 혼합 효과를 만드는 것입니다. 노란색과 파란색의 컬러 포인트가 병치되면 공간적으로 혼합된 녹색이 생성됩니다. 이 녹색은 두 색상을 혼합하여 얻은 녹색보다 더 밝고 활동적일 수 있습니다. 이 병치법은 광학 원리를 색채법에 적용한 것으로, 19세기 일부 인상파와 후기 인상파 화가들의 색채 실천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위의 세 가지 방법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색상 혼합입니다. 재설정 및 병치 방법은 색상을 다른 방식으로 혼합하고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은 성능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7. 색상 대비
대비는 색상의 차이를 의미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색상 관계에 있어서 강한 대비와 약한 대비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녹색, 파란색과 주황색, 노란색과 보라색의 세 가지 보색은 가장 강한 대비 색상입니다. 점차적으로 같은 양의 흰색을 추가하면 밝기가 증가하고 순도가 약화되어 분홍빛이 도는 빨간색과 녹색, 노란색과 보라색, 주황색과 파란색으로 바뀌어 약한 대비를 형성합니다. 같은 양의 검정색을 추가하면 밝기와 순도가 약화되어 대비가 약해집니다. 반대로 색상의 순도나 명도가 약해져서 원래의 색상 특성을 잃게 됩니다. 두 색상 사이의 대비가 약해지고 심지어 조화로운 상태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색상의 대비 요소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이 포함됩니다.
(1) 색상 위상 비교 - 색상환의 색상 간에는 인접 색상, 유사 색상, 중간 색상, 대비 색상, 보색 등 많은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색상환에서는 180입니다. 각도의 두 색상은 보색이며 대비가 가장 강한 색상입니다(색상환에서 120보다 큼. 각도의 두 색상은 모두 대비되는 색상임). 색상환은 90입니다. 경적의 두 가지 색상은 중간 대비 색상(예: 빨간색과 노란색, 빨간색과 파란색, 주황색과 황록색 등)입니다. 유사한 색상(예: 진한 빨간색, 밝은 빨간색, 장미색 빨간색 등)과 인접한 색상(예: 빨간색과 빨간색-주황색, 빨간색과 빨간색-보라색, 노란색과 황록색 등)도 있습니다. 함유된 유사한 색소가 주를 이루며 색상, 색상, 밝기가 매우 유사하며 대비 요소가 명확하지 않고 차이가 약하여 조화로운 색상 관계입니다. 인접한 두 색상 사이의 유사한 안료가 점차 감소하면 서로 다른 강도의 대비가 형성됩니다(예: 빨간색과 황록색, 빨간색과 청록색, 노란색과 녹색 등). 유사한 색상은 인접한 색상보다 대비가 더 강합니다. 색상환에서 약 600도 위치에 있습니다. 빨간색, 노란색, 청록색 색소를 유사색이라고 합니다.
(2) 밝기 대비 - 즉 색상의 깊이에 대한 대비가 스케치 관계입니다. 우리가 물감통에서 짜내는 모든 색깔은 이미 그 자체의 밝기를 갖고 있습니다. 색상별로 밝기의 차이가 있는데, 어두운 것부터 밝은 것 순으로 배열하면 검정색, 파란색, 청록색, 짙은 녹색, 검정색 갈색, 에메랄드 그린, 딥 레드, 스칼렛, 황토색, 잔디 녹색, 코발트 블루, 주홍, 오렌지, 흙빛 노란색, 중간 노란색, 레몬 노란색, 흰색. 각 안료를 검정색이나 흰색과 혼합하면 같은 색상의 명도 차이가 발생하고, 이 색상보다 더 어둡거나 밝은 다른 색상을 혼합하면 색상 특성이 다른 명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색상의 명도 대비에는 상당히 풍부하고 복잡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일 색상의 명도와 명도 대비는 구별하기 쉽지만, 색순도, 차가움, 따뜻함 등의 요소가 포함된 명도 대비를 정확하게 식별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3) 순수 대비 - 색상의 효과는 서로 대비되어 표시됩니다. 순도 대비는 밝은 색상과 탁한 색상 사이의 대비를 나타냅니다. 밝지 않은 저순도 색상을 배경색으로 사용하면 밝은 색상이 더욱 강렬하고 눈길을 끌 수 있습니다. 순도가 같고 색역이 유사한 빨간색과 녹색의 대비되는 색상을 병치하면 색상 효과를 높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서로 약화됩니다. 순도를 약화시키기 위해 녹색을 회색과 혼합하면 회색-녹색 대비에 비해 빨간색이 더욱 선명해집니다.
비오는 날 거리를 걷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형형색색의 판초와 우산을 관찰해 보세요. 밝고 순수한 색상이 주변 환경의 어둡고 차가운 회색 톤과 대비되어 매우 눈길을 끌고 아름답습니다. 순도가 높은 색상은 앞으로 돌출된 시각적 특성을 갖고, 순도가 낮은 색상은 반대 효과를 나타냅니다. 동일한 색상은 서로 다른 공간 거리에서 순도의 차이와 대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거리(근거리, 중간, 원거리)에서 세 개의 빨간색 깃발을 관찰하는 경우 가까운 빨간색 깃발은 근접 촬영의 빨간색 깃발에 비해 회색빛 보라색으로 나타납니다. 멀리서 보면 대조적으로 나타나며 덜 순수하고 회색으로 나타납니다. 이는 공간적 관계에 따른 색상의 변화로, 색상 순도의 변화를 반영하여 공간적 거리감을 만들어낸다. 그림에서 순수함의 약한 대비가 지배하는 톤은 우아하고, 표현되는 감성적 효과는 기본적으로 차분하며, 반대로 순수함의 강한 대비는 신나고 활동적인 감성적 효과를 준다.
(4) 따뜻한 것과 차가운 대비 - 색이 주는 따뜻하고 차가운 느낌은 사람들의 생리적, 심리적 삶의 경험에서 비롯됩니다. 따라서 색상 요소의 따뜻한 것과 차가운 것의 대비는 특히 색상의 매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의 경향은 상대적이며 두 색상이 상대적으로 대비될 때 표시되어야 합니다. 컬러 스케치 과정에서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대비 변화를 이해하는 것은 주로 상호 비교 방법에 의존합니다. 맑은 날 하늘을 관찰해 보세요. 보라색 회색이면 땅 위의 하늘이나 먼 산의 하늘은 일반적으로 더 따뜻해 보이는 반면, 위의 하늘은 더 추운 경향이 있으며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물체가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수광면이 더 따뜻해지고 백라이트 표면이 더 따뜻해집니다. 수광부의 강한 빛 부분이 더 차갑고 백라이트의 푸른 하늘에 반사되는 부분이 더 따뜻해집니다. 빛은 더 차갑게 보이고, 지면의 햇빛에 반사되는 백라이트 부분은 따뜻한 색으로 덮여 있습니다. 색과 빛의 자연법칙을 이해한 후, 관찰을 통해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대비 법칙을 인식할 수 있는데, 이는 색 학습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따뜻한 색과 차가운 색의 대비를 인식하고 표현할 수 없다면, 사진의 색상이 단조로울 수 있습니다.
(5) 영역 대비 - 색상 요소 섹션에서 색상의 영역, 모양 및 위치를 언급했습니다. 이는 미술 디자인의 구성이나 회화의 레이아웃 구조와 관련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소위 색상 영역은 일반적으로 디자인이나 장식 그림에서 상대적으로 명확합니다. 대부분 단순한 색조의 평면 색상 블록을 사용하고 색상 블록의 모양과 결합하고 배열과 산재를 통해 강한 느낌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 약하고 물결 모양의 리듬 효과. 사실적인 회화에서는 기본적으로 단순한 평면적인 색 블록이 없으며, 색 영역에는 동시에 많은 색 변화가 있어야 하지만 여전히 색 영역, 모양, 위치와 같은 대비의 형태 요소가 있습니다. 색상 영역의 크기는 색상 형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술적 표현에서의 역할은 대비를 통해 색상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컬러블록의 형태를 고려하면 외관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며, 선과 형태의 대비도 포함되는데, 사각형과 원의 대비는 곡선의 느낌과는 다른 부조화적인 요소를 갖는다.
8. 색상의 조화
(1) 대비와 조화는 상호 의존적이고 모순적인 두 가지 측면으로 색상의 아름다움을 얻고 주제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 사진에서 테마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따라 색조는 주로 대조 요소를 기반으로 할 수도 있고 조화로운 요소를 기반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정서적 반영 측면에서는 일반적으로 긍정적, 유쾌함, 자극적, 흥미진진함, 활기, 화려함, 풍부함 등의 감정이 대조되는 톤으로 표현됩니다. 편안함, 평온함, 섬세함, 부드러움, 단순함, 나약함, 우아함, 고요함 등의 감정을 조화로운 톤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두 가지 색상을 대비할 때 동일한 복합색, 즉 회색이 혼합되면 대비되는 색상은 혼합 복합색에 가까워지고 색상, 명도, 순도, 차가움, 따뜻함은 모두 가까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대비를 자극하는 요인은 약화되거나 사라질 것입니다. 혼합된 색상의 양에 정비례하여 블렌딩 효과가 향상됩니다. 양면의 대비되는 색상, 한쪽이 다른 쪽의 색과 혼합되거나 양쪽이 다른 쪽의 색과 혼합되면 차이가 좁아지고 약화되어 조화로운 경향이 있습니다.
(2) 동색조화란 흰색이나 검정색에 기본색을 점차 더해가며 단순한 밝기의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일련의 색상을 말한다. 이러한 서로 다른 수준의 밝거나 어두운 경향이 있는 색상은 동색 또는 동색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매우 조화로운 특성을 갖습니다. 대비되는 색상 세트를 흰색이나 검정색과 동시에 혼합하면 순수성이 감소하고 색상 개성이 약화되며 조화감이 강화됩니다.
(3) 인접한 색상과 유사한 색상의 혼합은 색상에 포함된 유사한 색상이 지배적이며 색상, 순도, 밝기 및 기타 색상 요소가 매우 유사하며 대비 특성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분명 조화로운 색상입니다.
인접한 색상인 빨간색과 빨간색-주황색, 빨간색과 빨간색-보라색, 노란색 및 황록색과 같은 진한 빨간색, 밝은 빨간색, 장미색, 주홍색 등과 같은 유사한 색상입니다. 유사한 색상의 색상 대비는 인접한 색상보다 약간 더 강합니다. 어떤 컬러라도 무채색의 블랙, 화이트, 그레이와 함께 매치하면 조화로운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조화롭지 않은 두 대조색 사이에서, 두 대조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색을 다루면 조화롭지 않은 두 대조색을 조화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녹색의 대비되는 색상에서 노란색이 빨간색과 녹색과 가끔 조화를 이루면 빨간색과 녹색의 대비 강도가 약해져 조화를 이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물 소묘를 배치할 때 주 대상물에 대비가 강하고 조화롭지 못한 색상이 있는 경우 심지를 매칭할 때 위의 규칙에 따라 적절한 심지 색상을 고려하여 정물이 전체적으로 대비되고 조화로운 색상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효과.
9. 펜 사용 방법
(1) 모양과 구조에 따라 펜을 사용하십시오.
물체의 명암 변화 규칙에 따릅니다. 사물을 표현하는 다섯 가지 주요 톤과 그에 수반되는 물리적 구조가 변화함에 따라 명암, 색상도 변화됩니다. 펜의 방향과 시작, 끝은 신체 구조의 변화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명암과 색의 관계에 따라 펜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이해할 수 있다. 물리적 구조의 변화는 명암, 색상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양의 크기에 따라 펜의 크기를 달리해야 하며, 구조가 단순하여 배경 등 큰 부분과 모양을 표현하는 경우에는 큰 펜을 사용합니다. 작은 펜을 사용하여 복잡한 작은 레이아웃, 작은 부품, 작은 모양 및 세부 사항을 표현합니다. 잔, 도자기 입, 판 두께 등 넓은 스트로크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확실히 공허하고 세련미가 부족해 보일 것입니다. 작은 스트로크만 사용하는 것은 쉽게 사소해지고 놓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 둘은 서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2) 펜을 사용할 때는 결단력 있고 정확하며 간결해야 합니다.
모든 획은 친절하게 그리고 형태와 색상 모두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생각이 좋지 않으면 무작위로 쓰십시오. 글을 쓰고 나면 결단력 있고 정확하며 명료해야 합니다. 획이 종이에 그려지면 단순히 획을 추적하거나 변경하지 마세요. 한 번에 잘 그리도록 노력하세요. 또한, 펜은 요약되고 간결해야 하며, 한 획으로 영역, 전환점 등을 적절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즉, 하나의 작업 또는 여러 작업을 한 번에 완료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획으로 명암, 순도, 색상, 표면, 진정성 등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두 획이 아닌 한 획으로 잘 그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가능한 한 적은 획을 사용하여 대상을 잘 표현하십시오. 펜을 사용하여 사소하고 의도적으로 반복적인 추적, 페인팅 및 번짐을 피하십시오. 이는 구아슈 브러시를 사용할 때 금기시되는 사항입니다. 구아슈 물감의 한계로 인해 반복해서 칠하면 배경색이 나타나게 되며, 특히 보라색(로즈 레드, 바이올렛) 색상은 가장 쉽게 변색되고 그림을 더러워지고 번지게 됩니다. 사람들은 뻣뻣하고 뻣뻣한 느낌을 받습니다. 기계적인 느낌이 들며, 이완되지 않고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림의 아름다움은 상실된다. 브러시는 생생하고 자연스러우며 균일해야 합니다.
(3) 브러시는 생생하고 자연스러우며 균일해야 합니다.
선명함이란 생생하고 유연하며 변화무쌍한 그림을 의미합니다. 브러시 스트로크가 너무 규칙적이고 균일하면 그림이 딱딱하고 딱딱해 보입니다. 동시성은 변경 사항을 제어하고 브러시 스트로크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변경 사항은 ***뿐만 아니라 변증법적이며, 변경만 하면 브러시 스트로크가 지저분해 보일 것입니다. 카오스는 변화를 의미하고, 비카오스는 화합을 의미합니다. 양쪽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합니다. 중국 회화 이론에서는 붓을 사용할 때 "혼돈 속에 혼란이 없고, 혼란 속에 혼란이 있다", "약간 규율이 있지만 규율이 자유롭다", "불균일함은 불균일함"을 달성해야 한다고 요구합니다. 획일성, 획일성은 균일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훌륭한 토론입니다. "혼돈 속에 혼돈이 없다"는 것은 이런 종류의 혼돈이 통제된 혼돈이어야 한다는 뜻이다. 통제가 없으면 그것은 요구되는 생생함이 아니라 진짜 혼돈이다. '무혼돈 속에 혼돈이 있다'는 말은 어느 정도 통제된 범위 내에서 변화를 이루려고 노력한다는 뜻이다.
10. 요약
(1) 구아슈 그림에서 색을 섞을 때 물은 두 가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하나는 색을 묽게 만들어 붓으로 자유롭게 칠하기 쉽도록 하는 것입니다. ; 다른 하나는 물이 색상을 더 얇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밝은 종이 색상은 색상 층에 침투하여 밝기의 변화를 다양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을 더 많이 사용하고 색이 종이에 흐르도록 하면 물과 색이 혼합되는 효과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아슈 페인팅의 첫 번째 채색(또는 바탕색 깔기)은 대부분 물을 더 많이 함유한 묽은 채색법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방법은 색층을 부드럽고 은은하게 표현하며 후퇴 효과를 줄 수 있다. 이 방법은 풍경의 그림자나 먼 풍경을 그릴 때 자주 사용됩니다. 얇게 그리는 방법은 수분함유량과 엷은 색으로 인해 분체도와 은폐력이 약해져서 구아슈 그림의 예술적 특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기 때문에 국소적인 부분에서만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또는 첫 번째 색상을 칠합니다.
(2) 구아슈의 두꺼운 채색법은 구아슈 회화의 예술적 특성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따라서 팔레트 상자에 들어가는 물감의 양이 많아야 하며, 물감을 섞거나 종이에 칠할 때 붓이 물감 격자에 담길 수 있도록 촉촉하고 건조하지 않게 유지해야 합니다. 매우 풍부하고 꽉 차 있으며 브러시를 원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여러 가지 색상을 담을 수도 있고, 그림 위의 대상을 형상화하면서 붓놀림을 통해 적절한 색상을 조정할 수 있어 경쟁 색상의 생생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충분한 경험과 기본적인 능력이 없으면 이를 하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늘, 물, 도로, 집 등과 같이 많은 밝은 물체나 풍경을 표현할 때 밝기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다량의 흰색을 추가해야 하기 때문에 구아슈 그림에 흰색이 필요한 경우 흰색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정한 두께를 사용하면 형태가 두껍고 강렬해지며 그림의 얇은 부분과 대조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의 두께에 있어서 더 나은 구아슈 페인팅 효과를 얻으려면 두꺼운 페인팅이 주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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