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질병과 치료를 금하는 것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 읽기

질병과 치료를 금하는 것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 읽기

1. 질병을 금하고 치료를 금하는 것에 관한 한문과 번역

편작 1 채환공을 만났다 2

편작이 환공을 만났다 Cai, Li 3 Youjian 4, Bian Que는 "내장에 질병이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환후는 "나는 질병이 없습니다." 변작이 나왔더니 환호가 말하기를 "의사가 병을 잘 고치면 이를 공로로 여기리라." 열흘째 되는 날 변작이 다시 그를 만나 이르되, "네 병은 네 피부에 있느니라. 낫지 않으면 점점 더 심해질 것이다." 환후안은 치료를 해서는 안 된다. Bian Que가 나왔을 때 Huan 후작은 다시 불쾌했습니다. 체류 열흘째 되는 날 편작이 그를 다시 만나 “당신의 병은 장과 위장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Bian Que가 나왔을 때 Huan 후작은 다시 불쾌했습니다. 열흘 동안 머무른 후 변작은 환후를 바라보고 떠났다. 환호고17이 누군가에게 물었더니 편작이 말하기를 “병은 간질에 있어 국과 쇠가 닿는 곳에 있고, 피부에는 바늘과 돌이 닿는 곳에 있고, 장과 위에는 불이 닿는 곳에 있다”고 했습니다. 골수에서는 명령이 22에 속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23. 이제 골수에서는 요청이 없습니다. 24 "환후는 5일 동안 몸이 아프고 25 사람들이 편작에게 진나라에서 도망가라고 요청했는데, 그 후 27명이 죽었습니다. [1]

주석이 달린 번역

편집자

단어 정의

Bian Que(què): 의학 전국시대(기원전 407년~기원전 310년)의 과학자. 계씨의 성은 진씨이고, 이름은 수(隆)이고, 예명은 월(趙)이며, 여의(魯伯)라고도 불리며, 춘추전국시대의 유명한 의사이다. 춘추전국시대 발해현 정(현 하북성 창저우시 인추시)에서 태어났다. 뛰어난 의술로 인해 그는 기적의 의사로 여겨졌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그를 고대 신화에 등장하는 황제의 기적의 의사인 '편작'이라는 이름으로 불렀다.

채환공 : 제왕 전제환공(기원전 400년~기원전 357년)은 도읍을 허난성 상재로 옮겼기 때문에 채환공이라 불렸다. 기록 : Bian Quecang Gong의 전기 " "Qi Huanhou".

스탠드: 스탠드.

유지안(jiān): 잠시 동안.

질병: 고대에는 '질병'과 '질병'의 의미가 달랐습니다. 질병, 가벼운 질병, 가벼운 질병, 심각한 질병.

蠠(còu)리: 인간의 피부와 근육 및 피부의 질감 사이의 틈을 가리키는 중국 전통 의학 용어입니다.

두려움: 두렵다, 걱정스럽다.

작은 사람: 고대 군주의 겸손한 이름입니다. 이 단어의 사용법은 "고독한"보다 더 복잡합니다. 왕이 자신을 부릅니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왕자와 왕을 홀아비라 불렀다. 본문에서는 "나"로 번역되었습니다.

의사는 의술의 결과 아직 발생하지 않은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좋아요. 좋아요. (또 다른 설명: 의사는 의술의 효율성으로 아직 발생하지 않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익숙합니다. Medical, doctor.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며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고 번역되지 않습니다. 좋다, 습관적이다. . 치료하고 치료하십시오. 질병이 없습니다.

윌: 원해요.

답변: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홈: 시간을 나타내는 단어 앞에 사용되며, 지나간 시간을 나타냅니다.

Ju ten days: 열흘 동안 머물렀습니다. Ju: 시간을 표현하는 말 앞에 머무르며 경험하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본문에서 "over"를 번역하세요.

이: 더, 더.

환후를 바라보고 돌아오며 걷는다: 멀리서 환후를 보고 작은 발걸음으로 뒤로 걸어갔다. 또한, 반환합니다. 가서 작고 빠른 조치를 취하십시오.

따라서 의도적으로. (또 다른 설명: 그래서.)

당(唐)철(wèi): 당대(힘)가 이룰 수 있는 것. 달임은 한의학에서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달여서 뜨거운 물이나 물약을 바르세요. 이 의미는 나중에 "뜨거운"으로 쓰여집니다. 철분, 굵은 소금이나 쑥, 기타 외부 온습포를 사용하십시오.

그리고: 도달하세요.

침침: 고대 침술에 사용되는 금속침과 운석으로 만든 돌침. 여기서는 침술을 사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가리킨다.

화기(jì): 화교달임, 불을 없애고 위장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하는 달임. Qi, 배포, 조정. 이 의미는 나중에 "대리인"으로 쓰여집니다.

사명의 소유: 사명신의 통제하에 있는 것들. 생명을 관장하는 전설의 신 사명(Si Ming). 속하다, 종속되다, 통치하다.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나이헤, 어떡하지, 어때?

제가 요청한 바가 없기 때문입니다. 더 이상 치료를 요청하지 않을 것이며, 이는 더 이상 이야기를 중단한다는 의미입니다. 요청도 없고 더 이상 요청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러므로 그러므로. (또 다른 설명: 물어보세요.)

특사: 지시하다, 사람을 보내다.

검색: 검색합니다.

수이(suì): 그럼, 그냥. [2]

작품 번역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러 왔다. 채환공 앞에 잠시 있다가 편작이 말했다. 피부에 작은 병이 있는데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까 걱정됩니다." 채환공은 "나는 아프지 않다"고 말했다. 편작이 떠난 뒤 환공은 말했다. 채씨는 "의사는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여 실력을 보여주기를 좋아한다"고 말했고, 열흘 뒤 변작은 다시 채나라 환공을 찾아가 "너의 병은 근육에 있으니 그렇지 않으면"이라고 말했다. 제때에 치료하면 사태가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채환공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편작이 떠난 후, 채환공은 또다시 불행해졌다. 열흘 뒤 편작이 다시 채환공을 찾아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장과 위장에 있으니,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더욱 심해질 것입니다.” 다시. 편작이 떠난 후, 채환공은 또다시 불행해졌다. 열흘 뒤 편작은 멀리서 환허를 보고 돌아서서 달아났다. 그때 채환공이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작이 말하기를, "작은 병은 피부 사이에 있으니 달이는 힘으로 고치며, 근육과 피부에 있는 병은 침으로 고치고, 장과 위에 있는 병은 화약국으로 고치며, 병은 골수에 있는 것은 사명신의 소관 사항이고 의사는 치료할 수 없습니다. 이제 병이 골수에 있으므로 더 이상 치료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5일 후 채환. 공은 괴로움을 느끼고 편작을 찾아 사람을 보냈다. 편작은 진나라로 도망갔다. 채환공이 병으로 죽다 2. 한문 번역의 두 번째 문단 "질병은 치료를 금기시한다"

그런데 이 사람들은 왜 이렇게 게으른가? 2008년에서 2014년으로 끌려갔습니다! 참깨 만드는 법!

편작은 채황공을 만나러 잠시 서 있었다. 편작은 "폐하, 가벼운 피부병이 있으신데 치료하지 않으면 피부병이 될까봐 두렵습니다."라고 말했다. 환후는 "나는 질병이 없다"고 말했다. 편작이 떠난 후 환후는 태연하게 말했다: "의사는 아프지 않은 사람을 보상으로 치료하는 걸 좋아해요!" 열흘 후 편작은 환후를 만나러 갔다. 환후가 말했다: "폐하, 폐하의 병은 이미 근육에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Bian Que가 떠난 후 Huan Marquis는 다시 불행했습니다. 열흘 후 편작이 다시 환호를 만나러 가서 (환호에게) 말했다: "폐하, 폐하의 병은 이미 장과 위장에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환호가 그를 무시할 것입니다." 다시. Bian Que가 떠난 후 Huan Marquis는 다시 불행했습니다. 열흘 후, 변작은 환후를 보고 돌아서서 도망갔습니다. 환후작은 특별히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작이 말했다: "(병이) 피부에 있으니 다림질은 그것에 이르고 (병은) 근육에 이르고 (병은) 근육에 이르고 (병은) 장에 이르고 (병은) 창자에 이르고 위(臟)는 화교달임(病)이 골수에 이르렀으니, 사명(秦命)의 사업은 이제 골수에 이르렀느니라. 그래서 말을 멈췄습니다." 5일 후 환후는 온몸에 통증을 느끼고 이미 진으로 도망친 편작을 찾도록 사람을 보냈다. 그래서 Huan Hou가 죽었습니다.

서로 공감하자. 나 역시 아무도 대답하지 못한 질문이 너무 많다. 3. 채환공에게 치료를 피해달라고 간청한 이야기(국어)

고대의 유명한 의사인 편작(què)은 어느 날 조심스럽게 채환후를 만나러 갔다. 채환후의 안색을 보며 말했습니다. "폐하, 아프시네요. 이 병은 피부 표면에만 나타나는 것입니다. 빨리 치료하시면 낫기 쉬울 것입니다." 아프지 않으니 치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Bian Que가 떠난 후 Cai Huanhou는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의료 기술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열흘 후 Bian Que는 Cai Huanhou를 다시 방문하여 걱정스럽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질병은 근육까지 발전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환호는 고개를 갸우뚱하며 말했다. "아프지 않아요! 가자!" 편결이 떠난 후, 채환후는 열흘 뒤 다시 채환후를 찾아갔다. "폐하, 폐하의 병이 장과 위장에 들어왔으니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습니다!" 채환호가 계속해서 고개를 저었습니다. "대체 이 병이 어디서 났습니까?" Que가 떠났고 Cai Huan 후작은 더욱 불행했습니다. Bian Que는 다시 Cai Huan 후작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단지 한 번만 살펴보고 매우 당황하여 Bian에게 사람을 보냈습니다. Que: "당신은 왕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왜 돌아서 떠났습니까?" Bian Que는 "아프면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제때에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의 질병은 점차 나아질 것입니다." .당신이 아프면 아프지 않다고 말하고 치료를 거부할까봐 두렵습니다. 질병이 근육에 있다면 온찜질을 해도 됩니다. 침을 사용하고, 장과 위에 병이 있으면 달여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이제 왕의 병이 골수 깊숙히까지 파고들면 우리는 운명에 맡길 수밖에 없다. 더 이상 감히 도움을 청할 수 없습니다. 왕은 나았습니다." 물론 5일 후, 채환후의 병이 갑자기 발병했습니다. 그는 사람을 보내 편작을 빨리 초대했지만 편작은 이미 다른 나라로 갔습니다. 며칠 후 Cai Huanhou가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4. 질병 금기 및 치료 금기, 속도에 관한 중국 고전 기사의 원본을 찾으십시오.

원문: Bian Que가 Cai Huan Duke를 보았을 때 그는 거기에 서 있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겁이 난다”고 말했다.

환후작은 “나는 질병이 없다”고 말했다. 편작이 나왔고, 환후작은 말했다. "병을 잘 고치고 아프지 않으면 의사의 공로다."

열흘간 머물다 돌아온 편작은 "당신의 병은 당신의 피부에 있다. 치료하지 않으면 상황이 더 악화될 것입니다.” Huan 후작은 거절했습니다.

편작이 나왔고, 환후작은 또 불쾌해했다. 열흘간 거주한 뒤 편작은 그를 다시 만나 "당신의 병은 장과 위에 있다.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더 심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허우환은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Bian Que가 나왔을 때 Huan 후작은 다시 불쾌했습니다.

변작은 열흘간 머물다가 환허우를 바라보며 돌아왔다. 환후가 사람을 보내 물었더니 편작이 말하기를 "병은 간질에 있어 국과 쇠가 닿는 곳에 있고, 피부에 바늘과 돌이 닿는 곳에 있으며, 창자와 위에 기가 도달할 수 있는 곳과 생명의 분비가 있는 곳은 골수에 있을 수밖에 없다. "환공이 닷새 동안 머물다가 몸이 아파서 변작에게 진나라에서 도망치라고 명하니, 후환은 죽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의사는 내부 장기를 공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데, 이는 모두 작은 장기를 겨냥합니다. 남편의 불행과 축복도 무리라 "성인이 오랫동안 종사했다"고 한다.

(<한비자·우라오>에서 발췌) 번역: 유명한 의사 Bian Que가 Cai Cai를 만나러갔습니다. 그는 잠시 옆에 서서 환공에게 말했다. "당신은 아프다. 병은 아직 피부의 질감에 있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상태가 더욱 악화될 것이다!"

편작이 떠난 후 환공은 사람들에게 “이 의사들은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하고 이를 자신의 장점으로 여긴다”고 말했다. 며칠 뒤 편작은 다시 환공을 찾아갔고 병이 근육까지 진행되어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환공은 그를 무시했다.

편작이 떠난 후 환공은 매우 불행했다. 열흘 뒤 편작은 다시 환공을 찾아갔고,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장과 위장까지 퍼졌다고 말했다.

환공은 여전히 ​​그를 무시했다. 열흘 뒤 편작이 환공을 만나러 갔을 때 그는 그를 쳐다보며 돌아섰다.

환공은 이상함을 느껴 편작에게 사신을 보내 물었다.

편작이 사자에게 말했다: "피부에 있는 병은 다림질로 고칠 수 있고, 피부에 있는 병은 바늘과 돌로 고칠 수 있고, 장과 위장에 있는 병은 불로 고칠 수 있습니다. 병이 골수에까지 이르면 고칠 수 있다”고 말했다. 시밍이 맡은 일에 대해서는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이제 골수에 있으니 다시는 묻지 않겠다. .5일 뒤 환공은 온몸이 아파 서둘러 편작을 보냈지만 편작은 이미 진나라로 도망갔다.

환공은 곧 세상을 떠났다.

병은 빨리 치료하는 것입니다. 좋은 일과 나쁜 일에도 시작이 있으므로 성인은 항상 빨리 치료합니다. 5. 금기 질병에 대한 중국 고전 기사의 원본을 찾아 치료를 피하세요

원문: Bian Que는 Cai Huan Gong을 만나 일어섰습니다. "당신 몸에 질병이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중병에 걸릴 것입니다.” 황후는 "나는 아픈 게 없다. Bian Que가 나왔고 Huan Marquis는 "의사는 질병을 치료하는 데 능숙하고 질병을 치료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열흘간 머물다가 돌아와서 편작은 "당신의 병은 당신의 피부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악화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후환이 대답했다. 편작이 나왔지만 환후는 불쾌했다. 열흘간 머물다가 돌아와서 편작은 "당신의 병은 위와 장에 있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것이다. " "후환은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편작이 나왔지만 환후는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열흘 동안 머물고 나서 편작은 환후를 보고 떠났습니다. 환후는 사람들을 보내 그것에 대해 물었고 편작은 말했습니다. 병은 복통에 있고 국은 다려지는데 어디든 닿는 곳에, 피부에 바늘과 돌이 닿는 곳에, 창자와 위에 불이 닿는 곳에, 골수에 닿는 데에 있다. 인생은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제는 골수에 있으므로 초대가 없습니다. "환공은 닷새 동안 머물다 몸이 아파서 사람들에게 까치를 잡으라고 명했다. 진나라에서 도망쳤고, 후환은 죽었다. 그러므로 좋은 의사는 병을 치료하고 내장을 공격하는데, 이는 모두 작은 것에 관한 것이다. 남편의 일(事) 액운과 복에도 액운이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성인이 오랫동안 그 일을 하셨다. " ('한비자·우로'에서 발췌)

번역: 한때 명의사 변작이 채환공을 만나러 갔다가 잠시 옆에 서서 환공에게 말했다. 아프고 지금도 여전히 아프다. 피부 질감 사이에서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상태가 더 악화될 것이다! 이 말을 들은 환공은 웃으며 “나는 아프지 않다”고 말했다. 편작이 떠난 후 환공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의사들은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고 이를 자신의 장점으로 여기기를 좋아합니다." 열흘 후 편작은 환공을 다시 만나 병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환공은 그를 무시하고 열흘 뒤 환공을 다시 만나 병이 심해졌다고 말했다. 빨리 장과 위장에 퍼졌으니 빨리 치료하면 상태가 더욱 심해질 것이다.10일 후 편작이 그를 만나러 갔을 때 환공은 이상하게 여겨 돌아섰다. 사신이 편작에게 묻기를, 편작이 사자에게 이르되, “피부에 있는 병은 다림질로 고칠 수 있고, 피부에 있는 병은 바늘과 돌로 고칠 수 있고, 장과 위에 있는 병은 낫게 할 수 있습니다. 불로 치료하고, 그 병이 골수까지 이르면 사명이 담당하는 일이니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느니라. 이제 Marrow에서는 더 이상 구걸하지 않습니다. 5일 후 환공은 온몸에 통증을 느끼며 급히 편작을 불러 왔지만 편작은 이미 진나라로 도망쳐 버렸다. Duke Huan은 곧 사망했습니다. 좋은 의사는 질병을 치료하고, 질병이 표면에 나타났을 때 즉시 치료합니다. 나타나는 즉시 처리하는 것입니다. 사물에도 시작이 있으므로 성자는 항상 가능한 한 빨리 문제를 처리합니다. 6. 채환공에게 치료를 피해달라고 간청한 이야기(속어)

유명한 의사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러 간 적이 있다. 그는 잠시 옆에 서서 환공에게 말했다. "당신은 아프다. 병은 아직 피부의 질감에 있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상태가 더욱 악화될 것이다!" 편작이 떠난 후 환공은 사람들에게 "이 의사들은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하고 이것을 자신의 장점으로 여기며 열흘 후에 갔다"고 말했다. 환공을 다시 만나 병이 근육까지 진행되어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환공은 그를 무시했다. 편작이 떠난 후 환공은 매우 불행했습니다. 열흘 뒤 편작은 다시 환공을 찾아갔고,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장과 위장까지 퍼졌다고 말했다. 환공은 여전히 ​​그를 무시했다.

열흘 뒤 변작은 환공을 만나러 갔을 때 그를 보더니 돌아서서 떠났다. 환공은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사신을 보내 변작에게 물었다.

편작이 사자에게 말했다: "피부에 있는 병은 다림질로 고칠 수 있고, 피부에 있는 병은 바늘과 돌로 고칠 수 있고, 장과 위장에 있는 병은 불로 고칠 수 있습니다. 병이 골수에까지 이르면 고칠 수 있다”고 말했다. 시밍이 맡은 일에 대해서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

이제 골수에 있으니 다시는 묻지 않겠다. 5일 후, 환공은 온 몸이 아파 급히 편작을 불렀지만 편작은 이미 진나라로 도망갔고, 좋은 의사가 빨리 병을 치료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는 질병을 조기에 치료하기 위함이다.

'병을 숨기고 의학적 치료를 기피한다'는 말은 송나라 주돈이의 『주자동서·과』에서 따온 것이다. p>

확장 정보:

'병을 숨기고 치료를 기피한다'는 이야기. 환후작이 '병을 숨기고 치료를 기피'하려는 주관적인 소망이 있었다고 한다면, 저자는 이것을 어디에 표시하거나 암시합니까? "환 후작의 몸이 아파서 사람들이 편작을 요구하게 만든다"를 제외하고는 그가 아프다는 것을 알면 그것을 보여줄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채환공은 자신이 아프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게다가 채환공은 '신체 통증'을 느끼면 즉시 '도움을 청하게' 하는데, 이는 치료조차 불가능하다. "스오"라는 단어는 치료에 대한 열망을 나타냅니다. 실제로 편작은 네 번째로 그를 만나러 와서 "환후를 보고 떠났다". 이 비정상적인 행동은 차이황공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사람들에게 물어보라고 했다”는 말은 자신이 정말 아픈 게 아닐까 의심했다는 점을 드러내며, 이는 그가 “의학적 치료를 거부”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여준다.

상식적으로 판단한다면 평범하다면 사람들은 자신에 대해 잘 모릅니다. 아프고 뚜렷한 건강 문제가 없다면 의사의 조언을 쉽게 믿지 않을 것이며 의사의 의도를 의심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암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을 것입니다. 발견되면 대개 후기 단계에 있음) Bian Que는 기적의 의사이므로 Cai Huan 공작은 그를 믿어야합니다

그러나 그의 지위와 기질 때문에 그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아프다는 걸 알면 아프기 전에 치료를 거부하는 것이 합리적이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자신감을 갖고 솔직한 조언을 거부하는 광신자라고밖에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치료받기 싫다"는 이유는 "병을 숨긴다"는 이유다. 게다가 지위가 높으니 치료를 받을 수도 없다. 자신의 인생을 어린이 놀이로 여기면 된다.

만약 정말로 자신이 아프다는 사실을 깨닫고, 말할 수 없는 질병이 있어도 그냥 "몰래 치료"하면 되고, 최악의 경우 또 다른 불의를 당하게 되는데, 왜 알면서 죽은 왕을 본 적이 있습니까? 몸이 아파 치료를 거부했다고요?